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은 언제부터 의자가 생겼습니까?

중국은 언제부터 의자가 생겼습니까?

의자의 이름은 당대에서 시작되었고, 의자의 이미지는 한위 때 북방의 호상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돈황 285 굴 벽화에는 두 사람이 의자에 앉아 있는 이미지가 있다. 257 굴 벽화에는 네모난 의자와 다리를 가로지르는 벤치가 있는 여성이 있다. 용문연화동 석조에는 둥근 걸상 여성이 앉아 있다. 이 이미지는 남북조 시대의 의자, 걸상이 벼슬의 귀족 가정에서의 사용을 생생하게 재현했다. 당시의 좌구는 이미 의자와 걸상 모양을 갖추었지만, 당시에는 의자나 걸상이라는 호칭이 없었고, 사람들은 이를' 호상' 이라고 부르는 데 익숙해졌으며, 사찰에서는 좌선으로 자주 쓰이기 때문에 선상이라고도 한다. 당나라 이후 의자의 사용이 점차 늘면서 의자의 이름도 광범위하게 사용되어 침대의 범주에서 분리되었다. 따라서 의자, 의자의 기원에 대해서는 한위 때의 호상에서 이야기해야 한다.

송. 고승의' 사물기원' 은' 풍속통' 을 인용해 "한영제 좋은 호복, 경사가 호상 () 을 만들었는데, 이것도 그 시작을 덮고, 오늘 의자도 마찬가지였다" 고 말했다. 《후한서》. 오행지 1 ":"한영제 좋은 후복, 후장, 후침대, 후좌, 후밥 ..., 교토 귀척은 모두 그것을 위해 ... " 이 두 기록은 우리나라 고대 의자의 출현이 한령제 시대 (168-189 년) 에 있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 P > 호상은 위진 남북조부터 수당 시대까지 비교적 널리 사용되었고, 부유하고 유력한 사람들은 거실뿐만 아니라, 여행할 때 시종이 호상을 메고 좌우를 따라 임시 휴식을 위해 따라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후침대는 당시 가구 카테고리 중 등급이 높은 품종으로 보통 집 남자 주인이나 귀한 손님만 즐길 수 있었다. 방인 아사 중에는 좋은 말과 생생한 묘사가 많다. 남조양견우우' 영호침대시' 처럼 < P > 는 외역이라 편지 중경으로 들어갔다.

발 모양은 이미 양수이고, 텍스트 이탤릭체는 스스로 평평하다.

임당 대 원정, 원정을 맹세하다.

어떻게 평쯔관 아래, 침수 봉성명. < P > 호상은 형태 특성상' 교상' 과' 밧줄 침대' 라는 별명이 있다. 수나라 () 가' 침대 ()' 라고 부르는 것은 수나라 () 가' 후 ()' 자 () 를 꺼리고, 기물 () 이' 후 ()' 자 () 를 섭령하여 고치려고 하기 때문이다 송。 타오 \ "청나라 이록 \" 구름: \ "후진타오 침대 시 발 을 만들기 위해 전환, 앉을 수 있도록 붕대 를 입고, 잠시 동안 회전, 몇 파운드 무게. 전하는 바에 따르면 황행은 운이 많아 신하로부터 횡포하여 몸을 맡기지 않고, 그런 다음 창의적으로' 소요좌' 라고 불렸다. "고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행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행운명언) 호침대는 처음에는 등받이가 없어 오늘 본 마자르처럼 생겼다. 당대부터 등받이가 있었다. 이런 소요좌는 아마도 등받이가 달린 수염 침대일 것이다. 후침대는 한대에 처음 등장했는데, 당명황보다 수백 년 앞선데, 당명황창의라고 말하는 것은 분명히 타당하지 않다. 그래서 여기서 말하는 아이디어는 등받이를 늘리는 것을 가리켜야 한다. 호상은 당송 시대에 성행하여 송대는 특히 심했지만 송시에는 호상 () 이 점점 적어지고, 이를 교의자 () 라고 부르는 것은 점점 늘어나고 있다. < P > 등받이가 달린 호상은 당명황에서 시작되며 당대의' 제독묘 북해단 제사 잡동사니' 에서도 시작할 수 있다. 비음' 의 기록에서 실증되었는데, 글에는' 끈침대 열, 안쪽 네 의자' 라고 적혀 있다. 이 기록에서 당대 정원 원년에 이미 의자의 이름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여기서 말하는' 밧줄 침대 1, 안쪽 4 의자' 는 1 개의 밧줄 침대 중 4 개가 의지할 수 있는 의자를 가리키며, 분명히 다른 6 개의 등받이 없는 밧줄 침대와 구별하기 위한 것이다. 의자의 이름은 이미 나타났지만 일상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가구이지만 아직 침대 개념에서 완전히 분리되지는 않았다. 당대의 전적에서는 의자를 침대라고 부르는 것이 여전히 보편적이다. 당대의 유명한 시인 두보는' 소년행' 에 있다. 칠절' 에는 < P > 가 곧 누구의 집 백면랑인지, 거리에서 하마를 하고 사람의 침대를 앉는다고 적혀 있다.

알 수 없는 성명은 매우 호호호하여 은병 삭주 맛을 가리킨다. < P > 여기서 말하는 침대는 등받이가 달린 의자인지 아닌지를 반영하지는 않지만 결코 수면용 침구가 아닐 것이다.

"의자" 도 "기대어" 로 쓰인다. 기원이 빠르지만 사람이 앉을 수 있는 의자를 가리키는 것은 아니다. 원래는 일종의 나무의 이름이었는데, 일명' 산동자',' 물동과' 로 불리는데, 목재는 가구를 만들 수 있다. < P > 당대 이전의' 의자' 라는 글자는' 차 옆' 으로, 즉 차의 울타리로 해석된다. 그 역할은 사람이 차를 탈 때 의지하는 것이다. 이후 의자는 네 발로 지탱되는 플랫폼에 울타리를 설치하는 것으로, 차옆 울타리에서 영감을 받아 그 이름을 따라 이 좌석을 "의자" 라고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의자, 의자, 의자, 의자, 의자, 의자, 의자, 의자, 의자, 의자) 현존하는 자료로 볼 때 당대에는 이미 상당히 신경을 쓰는 의자가 있다. 랑여령의' 역대 제왕상' 에서 당태종이 앉은 의자는 네 개의 직선 다리로 허리를 졸라매고, 위쪽 안토각 이빨, 모서리가 일직선인 것처럼 명청 시대에는' 혼합 양면 선' 이라고 불렸다. 뒷좌석에 4 개의 기둥을 세우고, 가운데 두 기둥이 약간 높고, 호형 대들보를 달고, 양끝에 긴 부분을 조각하여 수도꼭지를 만들고, 팔걸이는 뒷중기둥에서 옆기둥을 통해 앞으로 돌며 앞 기둥에 얹는다. 팔걸이와 좌면 사이에 빈 동그라미로 화이를 하다. 팔걸이의 끝도 수도꼭지로 조각하여 등판과 뇌를 섞어서 하나가 되었다. 앉을 때 쿠션과 등받이가 붙어 있다. 이것은 당시 매우 정제된 의자였을 것이다. 당대의 루골도리깨' 육존자상' 에 묘사된 의자가 더 대표적이다. 네 발 대신 네 개의 종공이를 사용하며, 양쪽에는 가로로 연결되어 있고, 팔걸이 앞기둥과 의자 옆 기둥으로 연꽃을 조각하고, 팔걸이와 머리 윗부분을 얹고, 양끝을 올리고 연꽃을 장식하고, 연꽃을 늘어뜨리고 구슬을 드리우고, 전체적인 모양은 점잖고 화려하다. 금귀옥을 박은 가구는 당시 사원에서 스님의 존귀함과 신성함을 구현했다. < P > 5 대부터 송까지, 고형좌는 전무후무한 보급과 의자 형식도 많아 등받이 의자, 안락의자, 동그라미의자 등이 나타났다. 동시에 존비 등급에 따라 의자의 모양, 재료, 기능도 다르다. < P > 5 대 ~ 2 송 시대의 가구는 대체로 당대의 유풍을 간직하고 있지만, 고형가구는 이전보다 더욱 보편화되고 있다. < P > 고형가구의 사용은 민간에서 패션을 형성하고, 집에 꼭 필요한 고형의자와 의자를 형성하는데, 이는 당시 회화에서 볼 수 있었다. 송대 장택단' 청명 상하도' 의 시방가게처럼 각양각색의 고형가구를 진열하고 있다. 송대' 회창 구노도' 에 묘사된 동그라미 의자도 전대에는 품종이 없었다. 최근 발굴된 송대 무덤에는 돌, 도기로 만든 가구 모형이나 묘실 벽에 벽돌로 쌓거나 조각한 가구도 있는데, 이 가운데 묘주 부부가 의자에 앉아 있는 장면이 가장 흔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하남성 방성에서 출토된 석의자 잔해, 하북 정경현 감경현 7 호 송묘실 벽돌조각의자, 감장 2 호 묘실 벽화' 좌도' 의 의자, 낙양 간서 송묘실의 벽돌조각 가구 등이다. 의자와 같은 고형좌는 사람들의 일상생활에서 보편적으로 사용될 뿐만 아니라, 미언경순장용기도 받았다는 것을 보여준다. < P > 송대에는 다른 의자보다 등급이 높은 일종의 의자가 유행했고, 신분이 약간 있는 가족들은 주인과 귀한 손님을 위해 의자를 장만했다. 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