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국가 관습에 대한 정보가 긴급합니까?........

국가 관습에 대한 정보가 긴급합니까?........

묘족의 풍속

묘족의 조상은 진한시대 '오수' 지역에 모였는데, 이는 오늘날의 후난 서부, 구이저우 동부 등지이다. 고대 중국 고전에는 5,000여년 전 황하 유역에서 중국 중부 이남에 이르는 먀오족의 조상에 대한 기록이 오랫동안 남아 있습니다. 양쯔강.

인구: 7398035

분포: 주로 귀주성 남동부, 광시의 대미오산, 하이난섬, 귀주성, 후난성, 호북성, 쓰촨성, 윈난성 교차점에 집중되어 있다. 광시 및 기타 지방 지역.

문화: 먀오족은 자신만의 언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먀오족 언어는 Xiangxi, Qiandong 및 Sichuan-Guizhou-Dian의 세 가지 주요 방언으로 나뉩니다. 1956년 이후 라틴 문자 형태의 텍스트 체계가 설계되었습니다. 먀오족과 한족의 오랜 교류로 인해 먀오족의 상당수는 중국어에 능숙하고 중국어를 사용합니다. 먀오족 지역은 주로 농업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사냥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십자수, 자수, 양단, 바틱, 종이 공예, 손으로 만든 보석 등 먀오족의 예술과 공예는 웅장하고 다채로우며 국내외에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먀오족의 바틱 공예는 수천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먀오족 의상은 130가지가 넘는데, 이는 세계 어느 민족의 의상과도 비교할 수 없습니다. 먀오족은 노래와 춤에 능하며, 특히 사랑 노래와 술자리 노래로 유명합니다. 여성은 먀오족의 가장 대표적인 악기이다.

관습: 먀오족 사람들은 예절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손님이 찾아오면 닭과 오리를 죽여 따뜻하게 대접한다. 먼 곳에서 귀한 손님이 오면 먼저 뿔주를 마시게 하는 것이 묘족 사람들의 습관이다. 닭고기를 먹을 때 닭머리는 손님 중 연장자에게 주고, 닭다리는 가장 어린 손님에게 주어야 한다. 어떤 곳에서는 닭의 마음을 나누는 풍습도 있습니다. 즉, 집주인이 젓가락을 사용하여 닭이나 오리의 마음을 손님에게 주지만 손님이 직접 먹을 수는 없으며 닭 마음을 균등하게 나누어야 합니다. 참석한 노인들. 손님이 술자리가 부족하고 기름진 고기를 좋아하지 않는 것은 설명할 수 있지만, 주인이 강요하지는 않지만, 충분히 먹지 않고 마시지 않으면 주인을 무시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p>

결혼 풍습: 젊은 남녀의 결혼 과정에서도 꼭 필요한 음식이 바로 찹쌀이다. 후난 성 청부의 묘족들은 원앙 그림이 그려진 찹쌀떡을 증표로 주고받는데, 결혼식이 오면 신랑 신부는 술을 마시고, 주례자는 신랑 신부에게 그림이 붙은 찹쌀떡을 먹도록 권유한다. 용, 불사조, 인형의.

의상: 먀오족 의상은 장소에 따라 다양합니다. 남성은 주로 천을 사용하여 머리를 감싸고 반바지를 입습니다. 그러나 먀오족 여성은 일반적으로 옷을 입는 데 더 까다롭습니다. 특히 의상이 매우 정교합니다. 40겹이 넘는 스커트도 있어 스커트에 수놓은 다양한 무늬가 고풍스럽고 화려하다. 여성들은 직물, 자수, 바틱에 능숙하며, 그들의 기술은 매우 정교합니다.

음식 관습: 쌀은 대부분의 지역에서 먀오족의 주식입니다. 튀긴 음식은 가장 흔한 튀긴 음식이다. 필링으로 신선한 고기와 사우어크라우트를 추가하면 맛이 더욱 맛있어집니다. 고기는 주로 가축과 가금류 사육에서 나옵니다. 쓰촨성, 윈난성 등의 묘족들은 개고기를 즐겨 먹습니다. "묘족의 개는 이족의 술이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묘족의 식용유는 동물성 기름 외에 동백기름, 식물성 기름이 대부분이다. 고추가 주 조미료로, 일부 지역에서는 '매운 음식이 없으면 요리가 안 된다'는 말이 있을 정도다. 먀오족의 요리는 다양합니다. 일반적인 야채에는 콩, 멜론, 녹색 채소, 무가 포함됩니다. 각지의 먀오족은 일반적으로 신 요리를 좋아하며 신 수프는 모든 가정에 필수품입니다. 신국은 쌀국수나 두부물을 넣어 뚝배기에 3~5일 정도 발효시킨 뒤 고기, 생선, 야채 등을 조리할 때 사용한다.

먀오족은 음식을 보존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절임 방식을 사용합니다. 야채, 닭, 오리, 생선, 고기는 모두 절여서 신맛을 내는 것을 좋아합니다. 먀오족의 거의 모든 가정에는 음식을 담그는 항아리가 있는데, 이를 통틀어 신 항아리라고 합니다. 먀오족은 와인 양조에 대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누룩 제조, 발효, 증류, 혼합 및 저장에 이르는 완벽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Camellia oleifera는 가장 흔한 일일 음료입니다. 후난 서부의 먀오족도 특별한 종류의 완화차를 만듭니다. 신 수프도 일반적인 음료입니다.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주로 피탕, 고추뼈, 묘상거북이와 봉황탕, 솜사탕, 곤충차, 완화차, 생선살, 생선탕 등이 있습니다.

축제: 먀오족은 정령숭배를 믿고 자연을 숭배하며 조상을 숭배했습니다. 전통적인 신년 축제와 제사 축제 외에도 특히 음식과 관련된 축제도 많이 있습니다. 예: 오리먹기축제, 새먹기축제, 물고기잡기축제, 차따기축제 등 축제에 쓸 술과 고기를 준비하는 것 외에도 제철 음식도 필요하다. 먀오족의 해는 대개 음력 1월 1일 모택동일에 시작하여 3일, 5일 또는 15일 동안 지속됩니다. 새해를 맞이하기 전에 모든 집에서는 돼지와 양(소)을 잡아 푸짐한 설날 음식을 준비하고, 찹쌀도 넉넉하게 준비해야 합니다. 설날 음식은 풍성하고 '전칠색'과 '전오가지 맛'을 중시하며, 가장 좋은 찹쌀을 사용하여 '신년 케이크'를 만듭니다. 잔치와 선물로 서로를 대하십시오. 생선잡이 축제는 주로 강변에서 열리는데, 여성들은 쌀, 베이컨, 소시지, 기타 음식과 음료를 가져와서 생선을 잡자마자 모닥불을 피우고 만족할 때까지 요리합니다. "북 희생 축제"는 먀오족의 가장 큰 희생 행사입니다. 일반적으로 7년마다 작은 희생이 있고 13년마다 큰 희생이 있습니다. 음력 10월부터 11월까지 익해일(宜海日)에 거행되며, 이 때 구자소(舌子牛)를 잡아 여성춤을 추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감정과 가족의 화합을 강화하기 위해 식사 중에 친척과 친구들을 함께 모이도록 초대하십시오.

묘족은 진실한 감정을 중시하고 매우 열정적이며 대부분의 사람들은 현란함과 위선을 피합니다.

주인은 길에서 손님을 맞이할 때 첫 발을 내딛지 말고, 대화할 때 경어를 사용하지 말고, 손님을 맞이할 때 축제 옷을 입고 귀한 손님을 맞이해야 합니다. 주인은 문을 불러서 알려야 합니다. 집의 여주인은 손님 앞에서 노래를 부르며 문을 열어야 하며, 연회에서는 닭과 오리가 진미로 제공됩니다. 특히 심장과 간은 가장 귀한 것이므로 손님이나 연장자에게 먼저 나누어 주어야 하며, 그 순서는 나이가 많은 사람이 먼저, 어린 사람이 나중에 주어야 합니다. 손님은 호스트를 "Miaozi"라고 불러서는 안되며 자신을 "Meng"이라고 부르기를 좋아합니다. 개를 죽이고 개를 때리는 것이 금지되어 있으며 Miao 가족의 조상이 앉는 곳에 앉을 수 없습니다. 앉아서 불 침대 위의 삼각대를 밟을 수 없으며 집에서나 밤에 바람을 불 수 없습니다. 구운 찹쌀 갈퀴의 재를 먹지 마십시오. 놀 때 집에 들어가지 말며, 결혼식이나 장례식장에 밀짚모자나 나뭇가지가 걸려 있을 때 집 안으로 들어가지 마세요.

위구르인들은 다른 사람들을 대할 때 매우 예의바르다. 길에서 어르신이나 손님을 만나면 가슴 중앙을 손으로 누르고 몸을 앞으로 30도 기울여 온 가족이 나가서 손님을 맞이하고, 여주인이 쟁반에 차를 담아 손님을 맞이합니다. 노인들은 식사를 하거나 다른 사람의 집을 방문할 때 "두와(a douwa)"를 해야 합니다. 손으로 얼굴을 만지는 일종의 축복입니다. 위구르인의 식사 금기는 이슬람의 금기와 동일합니다. 선물을 받거나 전달할 때 한 손을 사용하는 것이 금지되며, 외출할 때 반바지나 짧은 옷을 입는 것이 금지됩니다. 잠잘 때 머리와 발을 움직이는 것이 금지되며, 팔다리를 대고 눕는 것도 금지됩니다. 펼쳐. 손님을 방문할 때에는 손을 씻고, 노인들이 앉기 전에는 앉지 말고, 밥을 잡은 후에는 다시 놓지 마십시오. 식탁보에 있는 음식이나 식사 시 음식. 주인과 손님 앞에서 침을 뱉거나 코를 풀지 마십시오.

좡족은 중국의 소수민족 중 인구가 가장 많은 민족으로 주로 원산(文山), 광시(廣西)성, 윈난성(雲南省)에 거주하며, 롄산(連山), 광둥(廣东), 충장(忠江), 구이저우(貴州), 장화(江华)에도 거주한다. , 후난. 인구는 1,700만 명이 넘습니다(2005년).

장어는 중국티베트어족 장동어족의 장대어족에 속하며, 크게 북부 방언과 남부 방언으로 나뉜다. 남송시대에는 한자를 기반으로 '지방풍자'가 만들어졌으나 널리 사용되지는 않았으며 대부분 한자를 사용하였다. 1955년에 라틴 알파벳을 기반으로 한 좡어 문자가 만들어졌습니다. 1957년 11월, 저우언라이(周恩來) 총리가 직접 의장을 맡은 정무위원회 제63차 전체회의에서 '장어 계획'이 승인되어 자국의 법적 문자가 없는 좡족의 역사를 종식시켰습니다.

장족은 자국의 민속문학, 음악, 무용, 기술에 집중하는 것을 바탕으로 장창극을 창단했다. 청동북은 장족의 가장 대표적인 민속악기이다.

장금 기술로 직조한 숄

액세서리. 장방직은 주로 광시(廣西)지방에서 생산되는 독특한 방직예술로, 천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난징 윤방직, 청두의 문방직과 함께 '중국 4대 명방직'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Shu Brocade와 Suzhou의 Song Brocade.

송나라 역사서에는 장족을 '충', '통', '(彳+同)'이라고 부른다. 해방 후에는 '통'이라 불렸다. 1965년 10월 12일, 광시통자치구 인민위원회는 국무원에 승인 요청서를 제출하고 민족명을 "좡"으로 변경했습니다. 장족은 봉건주의와 탄압에 맞서 수많은 농민 봉기를 일으켰습니다. 광시성 구이핑 금천촌은 태평천국이 일어난 곳입니다. 1929년 12월부터 1932년까지 광시성에 설립된 유장혁명기지는 중국혁명에 기여했다.

좡족 사람들은 음력 1월 1일에 동물을 죽이는 것을 금합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젊은 여성이 쇠고기와 개고기를 먹는 것을 금합니다. 첫 7일) 출산, 출산을 금기시하는 경우, 아직 한 달도 안 된 여성이 집을 방문합니다.

좡족은 주로 농업에 주력하고 있으며, 국내외적으로 유명한 삼칠인삼, 도마뱀붙이, 회향유 등은 좡족 지역의 특산품이다. 사탕수수 생산량은 전국 1위다.

좡족 사람들은 원시 종교를 믿고 조상을 숭배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유명한 축제로는 매년 열리는 "3월 3일" 가요제가 있습니다. >>>

손님이 집에 오면 능력 내에서 최고의 음식과 숙소를 제공해야 하며 특히 노인과 새로운 손님에 대해 열정적입니다. 식사할 때는 나이 많은 사람이 앉을 때까지 기다려야 하며, 나이 많은 사람이 손대지 않은 음식은 어린 사람이 먼저 먹어서는 안 되며, 차와 밥은 어르신들과 함께 차려야 합니다. 먼저 식사를 마친 사람은 테이블을 떠나기 전에 노인과 손님에게 한 명씩 "천천히 먹어라"라고 말해야 합니다. 어린 아이들은 테이블에 모두 앉은 후에는 식사를 할 수 없습니다. 길에서 노인을 만나면 남자는 '시아버지'라고 불러야 하고, 여자는 길에서 손님이나 무거운 짐을 지고 있는 사람을 만나면 '할머니'나 노부인이라고 불러야 한다. 무거운 짐을 지고 있는 노인을 만나면 먼저 그 짐을 지고 별장으로 보내도록 하십시오.

장녀의 수국

해방 후 1952년 12월 9일 광시성 서부에 구이시장자치구가 설치되었고, 봄에 자치주로 변경되었다. 1956년. 1958년 3월 5일, 구 광시성을 기반으로 광시좡족자치구가 설립되었다. 1958년 4월 1일에 윈난 원산 좡족 및 먀오족 자치주가 설치되었고, 1962년 9월 26일에 광둥성 롄산 좡족 및 야오족 자치현이 설치되었다.

일일 음식 풍습 대부분의 지역에서 장족은 일식 동안 세 끼를 먹는 데 익숙합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점심과 점심 사이에 작은 식사를 추가하여 네 끼의 식사도 합니다. 저녁. 아침과 점심은 비교적 간단하며 주로 죽을 먹으며, 저녁은 좀 더 마른 쌀과 풍성한 요리를 곁들인 정규 식사입니다. 쌀과 옥수수는 좡족 지역에 풍부한 식품으로 자연스럽게 그들의 주식이 되었습니다. 인디카 쌀을 포함한 쌀, 자포니카 쌀, 찹쌀 및 기타 품종과 같은 다양한 준비 방법이 있습니다. 주로 요리나 죽에 사용되며, 쪄서 쌀국수로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국수나 볶음으로 먹을 수 있는 국수와 비슷함).

자포니카 쌀과 찹쌀을 막걸리나 찹쌀에 담가서 담글 수도 있다(방법은 한족과 동일하다). 영양분이 풍부해 겨울에 자주 먹을 수 있어 자양분을 공급하고 감기를 예방할 수 있다. 찹쌀은 찹쌀떡, 찹쌀만두, 오색찹쌀 등을 만드는 데 흔히 사용되며, 장족의 명절에 빼놓을 수 없는 음식이다. 옥수수는 또한 유기농 옥수수와 찰옥수수로 구분됩니다. 유기농 옥수수는 죽을 만드는 데 사용되며 때로는 토르티야로 튀겨집니다. 옥수수죽은 장족들이 산에서 가장 흔히 먹는 음식이다. 어떤 곳에서는 호박죽을 먹는 풍습도 있는데, 참외를 먼저 끓인 후 옥수수 가루를 넣어 끓여 먹는 것이다. 찹옥수수를 가루로 만든 뒤 찹쌀떡을 만들거나 계란 크기의 반죽(설탕, 참깨, 땅콩 등을 채울 수 있음)으로 반죽한 후 물에 삶아 조리할 수도 있다. 한족의 등불 축제와 맞먹는 맑은 국물과 함께 먹으며, 색깔과 맛이 아름답습니다. 과자는 장족 음식 풍습의 또 다른 특징이다. 설탕은 찹쌀떡, 오색쌀, 수정빵(다진 고기와 백설탕을 채워 넣은 속을 채운 빵의 일종)에 사용되며, 심지어 옥수수죽에도 설탕을 첨가하는 경우가 많다. 일일 야채에는 녹색 채소, 멜론 모종, 멜론 잎, 배추, 배추, 유채, 겨자잎, 상추, 셀러리, 시금치, 케일, 물 시금치, 무, 쓴 대마, 심지어 콩잎, 고구마 잎, 호박 모종이 포함됩니다. , 호박 꽃, 완두콩 새싹도 야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삶는 방법이 가장 일반적이며, 야채를 소금에 절인 양배추, 장아찌, 절인 무, 콜라비 등에 담그는 습관도 있다. 팬에서 거의 꺼지면 라드, 소금, 다진 파를 추가합니다. 장족 사람들은 돼지고기, 쇠고기, 양고기, 닭고기, 오리, 거위 등 가금류와 가축 고기를 먹는 것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개고기도 즐겨 먹습니다. 먼저 돼지고기를 통째로 익힌 뒤 손 크기로 썰어 양념과 함께 냄비에 넣습니다. Zhuang 사람들은 약 7~8년이 될 때까지 신선한 닭고기, 오리, 생선 및 야채를 요리하는 데 익숙합니다. 야채는 냄비에 볶은 다음 냄비에서 꺼내어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채소. 장족 사람들은 막걸리, 고구마주, 카사바주를 만들기도 하는데, 그 알코올 도수는 그리 높지 않습니다. 닭의 간주, 닭의 내장을 닭의 간주라고 합니다. 닭 내장주와 돼지 간주를 마실 때 입에 남은 닭 내장과 돼지 간을 천천히 씹어 먹으면 숙취를 해소하고 요리로도 활용할 수 있다.

'3월 3일' 노래 박람회

축제, 예절, 음식 및 풍습 장족의 가장 엄숙한 명절은 춘절이고, 이어서 3월 7월 15일 유령절이 이어진다. 3, 청명절 묘 참배, 8월 15일 중추절, 단오절, 중구절, 신품 시음, 동지, 소혼, 난로 보내기 등 거의 매달 열리는 축제가 있습니다. 춘제 준비는 보통 난로를 지은 다음 음력 12월 23일에 시작되며, 집안 청소를 하여 창문을 밝고 깨끗하게 하고, 설날 돼지를 잡아 27일에 만두를 잡는다. 28일에 만들고, 찹쌀떡은 29일에 만들어야 해요. 설날이면, 호화로운 요리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온 가족이 꼭 먹어봐야 할 통째로 삶아낸 큰 수탉이다. Zhuang 사람들은 중국의 설날이 닭 없이는 축하되지 않는다고 믿습니다. 설날 첫날에는 찹쌀주를 마시고 찹쌀완자(속을 넣지 않고 설탕을 물에 넣고 끓인 일종의 원샤오)를 먹습니다. 설날 둘째 날 이후에는 친척들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친구들과 서로 새해 인사를 나누며, 서로에게 주는 음식 중에는 찹쌀떡, 떡만두, 떡 등이 있으며, 등불 축제 15일까지 지속되는 곳도 있습니다. 전체 춘절은 음력 1월 30일까지 끝난 것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옛날 풍습에 따르면 3월 3일은 묘를 참배하는 날로, 당시 집집마다 사람을 보내 오색 찹쌀과 색달걀을 가져와 조상의 묘에 제사를 드리고 묘를 청소하였다. 조상의 가족 역사, 씨족 규칙을 설교하고 피크닉에 참가할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듀엣으로 민요를 불렀는데, 매우 활기가 넘쳤습니다. 1940년 이후 이 전통은 점차 조직화된 노래 대회로 발전했고 분위기는 더욱 웅장하고 열정적으로 변했다. 다른 축제 음식 풍습에도 유령 축제 기간 동안 오리 먹기, 단오 축제 기간 동안 만두 먹기, 중구 축제 기간 동안 케이크 먹기 등과 같은 고유한 특산품과 특징이 있습니다. 장족의 종즈는 찹쌀을 불린 만두와 찹쌀만두(찹쌀물을 불린 물을 과육으로 갈아서 '과자'로 걸러낸 후 포장한 것)로 나뉜다. '바오채'는 '바오생'이라고도 불린다. 쌀" 3월 3일과 4월 8일(니우혼축제)에 많은 좡족 지역 사람들이 즐겨 먹는 축제 음식이다. 그 방법은 신선하고 독특한데, 넓고 부드러운 잎으로 작은 한 입의 쌀을 감싸는 것이다.

장족의 노래와 춤

과거에는 친절한 사람들이었습니다. , 장족 마을의 모든 손님은 마을 전체의 손님으로 간주되어 한 번에 5~6가구씩 식사를 초대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예를 들어, 한 가족이 돼지를 잡는다면 마을의 모든 가족을 초대해야 하며, 한 사람이 집에 오면 반드시 식사를 해야 합니다. 두 사람이 컵 대신 백자 숟가락을 사용하며, 각자가 술을 한 숟가락씩 떠서 서로를 바라보며 진심으로 술을 마신다. 쌀국수, 흰살조림, 돼지간, 흰살닭, 새끼돼지구이, 두부볼, 다진고기튀김(두부튀김), 죽순조각, 생선회 등 8~10가지 요리가 있지만. 남성과 여성은 따로 앉아야 하며, 일반적으로 좌석 배치가 없으며, 규정에 따라 수유 중인 아기도 테이블에 앉을 경우 좌석으로 간주됩니다. , 접시의 일부는 부모가 보관하고 깨끗하고 넓은 잎으로 포장합니다. 집으로 가져가는 것은 요리를 제공할 때마다 호스트가 가장 좋은 것을 가져다 손님에게 제공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접시를 먼저 가져간 다음 다른 사람들이 젓가락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장족의 장례식에는 대부분 채식 요리가 포함되며, 이는 장례식 후에만 제공됩니다.

장족은 고기를 먹는 풍습을 믿었습니다. 많은 신들에서는 자연을 숭배하고 모든 것에는 정령숭배가 있다고 믿습니다. 마을에 우뚝 솟은 나무가 있으면 마을 전체의 수호자로 여겨 가족 중 누군가가 중병에 걸리면 반드시 숭배해야 합니다. 나무 앞에는 향과 종이를 태워 축복을 빌고, 마을 뒤편 절벽에는 용굴이 있는데, 이곳은 귀신과 신들이 사는 성지로도 알려져 있어 사람들이 자주 찾아가 향을 피우고 제사를 지낸다. 재난을 막기 위해 유령에게.

대부분의 제사는 대지의 신에게 바쳐집니다. 장족 지역의 거의 모든 마을에는 마을에서 멀지 않은 산기슭에 대지 사원이 있습니다. 축제 기간이나 돼지를 잡을 때 돼지 머리를 삶아서 먹습니다. 돼지를 구울 때에는 돼지 전체를 제물로 바칩니다. 명절마다 수호신을 제물로 바쳐야 하며, 포도주, 고기, 닭 한 마리 등을 먹기 전에 제물로 바쳐야 합니다. 일년 중 가장 큰 제사 행사는 음력 7월 15일에 열리는 배귀절이다. 배고픈 유령 축제 기간 동안 모든 가족은 재난을 피하기 위해 닭과 오리를 죽이고, 오색 찹쌀을 찌고, 조상과 귀신과 신을 숭배합니다. 소혼제(牛魂祭)는 대개 봄철 밭갈이 다음 날에 소의 영혼을 숭배하는 행사로 열리며, 어떤 곳에서는 음력 4월 8일에 열리기도 한다. 이날 각 가정에서는 오색 찹쌀 한 바구니와 싱싱한 풀 한 다발을 소우리에 가져와 소의 영혼에 제사를 드리고, 음식의 절반과 싱싱한 풀을 소에게 줍니다. 과거 광시(廣西) 남서부의 장족(莊族)은 서리 내리기 축제 때 닭과 거위를 잡고 찹쌀떡을 만들고 찹쌀을 찌고 위인사에 모여 제사를 지냈다. 서리강림절은 외세의 침략에 저항한 영웅들을 기리는 축제로 36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장족의 노래와 춤

전형적인 음식 장족에는 유명한 요리와 간식이 많이 있습니다. 윈난성 원산 지역의 장족의 독특한 음식인 마자오간이 만들어집니다. 찹쌀, 베이컨 조각 및 기타 조미료를 사용하여 이름을 지었습니다. 과거에는 Zhuang 사람들의 축제 또는 접대 손님을위한 진미였으며 유명한 Zhuang 요리였습니다. 꽃찹쌀, 다채로운 찹쌀이라고도 알려진 오색 찹쌀, 고품질 찹쌀과 다양한 식물성 색소 또는 식용 색소를 넣고 쪄낸 것으로, 장족(요족)의 전통 제철 음식입니다. 명절이 되면 친척들과 친구들이 서로에게 오색 찹쌀을 나누어 주고 존경을 표하며 행운과 행복을 기원하며 완성된 음식은 더위를 없애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춘절 기간에 장족의 특별한 전통 음식인 닝밍 장종은 찹쌀, 돼지고기 등을 넣어 만든 큰 쌀만두입니다. ​광시(Guangxi)가 가장 독특하므로 광시 시징(Xijing)의 Yuewu 및 Hurun 지역에 거주하는 Zhuang 사람들도 봄 축제마다 이런 종류의 큰 쌀 만두를 먹는 습관이 있는데, 이를 현지에서는 "Fengmo Rice"라고 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쌀을 먹지 않고 바람을 먹는 풍습은 북송시대부터 시작되어 춘절을 며칠 앞두고 자주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닝밍좡 쌀만두는 설날 첫날에 조상을 숭배하는 데 사용되며, 좡위안 장작은 오리 고기를 부추와 묶어서 끓입니다. 흰개고기는 광시(廣西) 장족의 유명한 요리로, 개고기를 끓여서 양념을 섞어서 먹는데, 가끔 친구들이 모여서 추측하고 마시는 요리이기 때문에 농담으로 '하나'라고도 부른다. -다리 요리"(좡족 사람들은 개고기를 먹는 습성이 있음); 좡족 크리스피 치킨은 광시 중부 좡족의 전통 유명 요리로 닭고기를 주원료로 하여 튀긴 후 가공합니다. 설날과 명절에 장족의 흔한 요리로 100년 이상의 역사를 갖고 있습니다. 깨진 얼굴 개 조림, 윈난(雲南) 장족의 전통 요리로 얼굴이 깨진 개고기를 솥에 넣고 끓입니다. 물. (깨진 얼굴 개: 와이지(Waizi)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얼굴이 회색이고 몸의 털은 흑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머리에 검은색과 흰색 선이 뚜렷하게 있어서 깨진 얼굴 개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⑩ 광시(廣西) 북서부 장족(莊族)의 전통 명물인 롱펌프(Longpump) 삼가(葉) 사람들은 돼지 내장에 돼지 피를 채워 만든 음식인 '돼용 펌프'를 돼지 간과 돼지 쌀과 함께 만든다. 찬 냄비 요리를 만들 때 사용하는 내장입니다. 먹을 때 한 개 또는 세 개를 집어 사이에 끼우고 함께 먹는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3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지역 축제 연회에 인기 있는 요리입니다. 그 밖에도 두부 요리가 있는데, 이는 광시 하치(河治) 지역의 장족(莊族)이 즐겨 먹던 요리이자 목라오족(穆興人), 마오난족(毛南人)의 풍미 요리이기도 하다.

좡족의 거주지

이런 종류의 "간란" 건물은 중국 남부의 여러 민족이 공동으로 거주하는 전통 거주지일 뿐만 아니라 남태평양의 많은 국가에도 있습니다. "ganlan"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Zhuang 언어로 번역하면 "gan"은 "위"를 의미하고 "lan"은 "집"을 의미합니다. 이 의미는 문헌 기록과 일치합니다. "맨 위에 나무와 벽돌을 쌓고 간란이라고 합니다.", "그 위에 사람이 살고, 그 아래에는 소, 양, 개, 돼지, 가축이 있습니다." (황선범의 "장족총사" 참조)

장족의 축제

개구리 토템과 개미축제

많은 민족이 그렇듯, Zhuang 사람들은 또한 공통된 토템 숭배를 가졌습니다. 토템 이미지에는 태양, 달, 별, 천둥과 번개, 악어, 뱀, 개, 소, 호랑이, 반얀 나무, 대나무, 카폭 등 다양한 유형이 있습니다. 개구리도 그 중 하나입니다.

개구리는 원래 장족의 조상인 오족의 토템이었고, 춘추전국시대에는 수족 사이에서 수호신의 지위를 차지했다. 사람들. 현대까지 일부 지역의 장족들은 개구리를 신으로 존경하며 그것이 천둥왕의 아들이며 세상에 천사로 보내졌다고 믿었습니다. 따라서 장족의 조상이 주조한 청동 북에는 개구리의 3차원 조각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Donglan, Bama, Tian'e, Fengshan 및 기타 지역에서는 여전히 개구리를 숭배하는 "마 축제"가 있습니다.

베이류식 여섯개구리 청동북

'마축제'는 '개구리축제', '개구리공경축제', '개구리포축제' 등으로도 알려져 있다. "개미"는 "개구리"를 의미하는 방언입니다. 이 축제는 음력 첫 번째 달에 해당됩니다. 음력 1월 1일 이른 아침, 사람들은 들판으로 달려가서 풀을 뽑고, 돌을 뒤집어 놓고, 동면 중인 개미를 가장 먼저 발견한 사람을 '안랑'(孫人)이라 추앙합니다. -여신의 법칙)을 맡아 축제의 리더가 된다. 사람들은 Ma Guai를 마을로 데려가서 "보물관"(즉, 대나무 통)에 넣은 다음 꽃 건물(색종이 세단)에 넣고 Ma Pavilion(정자)으로 보냈습니다. 이날부터 음력 1월 25일경까지 어린이들은 낮 동안 화루 보물관을 들고 마을과 가정을 방문하며 고대 '마송'을 노래합니다. 저녁에는 마을 전체가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정자에 모여 개미를 감시했습니다. 사람들은 청동북을 두드리며 즐겁게 노래하고 춤을 췄습니다. 지난 25일부터 마을마다 개미들이 차례차례 매장됐다. 개미를 묻기 전에 전년도 개미 관을 열어서 검사해야 합니다.

시체가 검은색이나 회색이면 나쁜 시대의 징조로 여겨 즉시 향을 피우고, 새 개미가 승천한 후 보살핌을 받기를 기원합니다. 그리고 황금색이면 날씨가 좋다는 좋은 징조입니다. 갑자기 우렁찬 함성과 청동 북, 대포 소리가 들릴 것입니다.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사람들은 새로운 안과이를 묻었습니다. 그 후 마랑은 각 가족의 장로들을 초대해 마의 성공적인 승천을 축하할 예정이다. 저녁에는 마을 전체가 밤새도록 노래하고 춤추며 개미축제의 끝을 축하합니다.

류랑 축제

원산주 장족의 6월 축제(음력 6월 1일. 지역에 따라 일부 장소에서는 첫날에 기념함) 음력 7월), '유랑축제', '기랑축제' 등 다른 이름으로도 불린다. 경내의 장족 농 지파의 가장 엄숙한 연례 축제입니다. 축제 기간에는 3일 동안 농사일을 하지 않습니다(춘절과 동일). 마을과 가정에서는 소와 닭을 도살하고 오색 찹쌀을 염색하며 제사를 지내는데 매우 활기차고 즐겁습니다. 그 때, 일반적으로 민족 규칙에 따라 술, 고기, 식사가 준비된 후 마을 주인은 먼저 장족의 지도자인 농지가오(Nong Zhigao)를 마을의 우두머리로 제물로 바치고, 그 다음 각 가구는 그 자리에 앉을 수 있습니다. 문 앞에는 대나무 침상이 있어 제사를 드리며 기도를 드립니다. 이날 저녁에는 '양귀신'을 퇴치하는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마을을 하나의 단위로 삼아 닭, 돼지, 오리, 개, 각종 악마들을 곡식과 짚으로 묶고 징과 북을 치며 '푸마'가 주문을 외워 쫓아낸다. 일부 장족 마을에서는 불꽃놀이, 농구, 경마 등 성대한 스포츠도 열립니다. 이날 장족 여인들은 찹쌀을 다섯 가지 색으로 염색하고 염색된 색을 서로 비교하여 어느 색이 가장 밝은지 확인합니다. 다음날이 지나면 물들인 오색쌀을 부모님 집으로 가지고 가서 새해 인사를 드려야 한다는 뜻이다.

용두안 축제

음력 1월부터 4월까지 푸닝장족의 용두안 축제는 '넓고 평평한 곳으로 가라'는 뜻으로 용두안 거리라고도 불린다. 전설에 따르면 룽단절은 700년이 넘는 역사를 갖고 있으며 장족의 영웅 농지가오(Nong Zhigao)를 기리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축제 기간 동안 사람들은 의상을 입고 노래하고 춤을 추며 매우 활기가 넘칩니다. 낮에는 무술 공연, 밤에는 문예 공연이 펼쳐집니다. Long Duan 없이는 오페라가 아닙니다. 오페라 관람과 듀엣 노래 외에도 젊은이들은 노래와 춤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우정을 돈독히 하며, 재능 대회를 통해 올해 최고의 '로맨틱 인물'을 추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외모, 성격 등이 반영되어 있어 룽단축제는 '풍류송당'이라고도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