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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시대 대중무용문화 발전을 위한 가치와 혁신적 제안

새 시대 대중무용 문화 발전을 위한 가치와 혁신 제안에 관한 에세이

작곡에 관해서는 누구나 익숙해야 하며, 특히 논쟁적인 에세이는 형식에는 사설, 리뷰, 반영 등이 포함됩니다. 그렇다면 논증적인 에세이를 적절하게 작성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다음은 새로운 시대의 대중무용문화 발전을 위한 가치와 혁신적 제안을 정리한 논문입니다. 이는 참고용일 뿐이며 누구나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개요:

무용 예술은 "예술의 어머니"라고 불리며 오랜 발전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댄스 예술. 대규모 댄스는 다양한 문화적 표현 형태 중 하나이자 문화 건설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대중무용문화는 공동체 문화활동 건설의 중요한 부분이며 공동체 문화 발전에 있어서 큰 의의를 갖는다. 그러나 대중무용의 발전과정에는 몇 가지 문제점이 있다. 그러므로 대중무용의 문화적 가치를 이해하고, 대중무용이 문화발전에 미치는 중요성을 이해하며, 대중무용의 발전을 적극적으로 촉진할 수 있는 조치를 적극적으로 취해야 한다. 춤.

키워드:

새로운 시대; 대중 댄스; 문화 발전

서론: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다; 사람들의 증가하는 요구 더 나은 삶에 대한 요구 증가는 우리가 해결해야 할 주요 사회적 모순입니다. 사람들의 일상생활 활동을 풍요롭게 하는 것은 더 나은 삶을 위해 필요한 것이기도 합니다. 집단무용은 사람들의 신체를 단련할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영혼을 즐겁게 해주기 때문에 중국 문화를 풍요롭게 하고 발전시키는 데에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일상생활에서 점점 더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대중무용문화를 적극적으로 발전시키는 것은 사람들의 정신적, 문화적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공동체문화 건설에서 매우 중요한 내용이다.

1. 대중무용문화의 기본개요

대중문화는 광범한 대중이 일상생활과 로동 속에서 창조하고 생활과 로동과정에서 발전해 나가는 것이다. 지속적인 발전과 계승을 통해 대중문화는 회화, 음악, 서예, 무술 등 다양한 표현 형태를 갖고 있다. 집단무용도 대중문화 표현 형태 중 하나이다. 전문 문화에 있어서 대중 문화는 사람들의 삶과 현실에 더 가깝습니다. 마찬가지로, 전문 무용에 비해 대중 무용은 더 '현실적'이고 대중에게 공감하기 쉽습니다. 한 지역의 대중적 무용문화를 통해 그 무용문화 이면에 전해지는 사람들의 삶의 태도와 가치관 등을 엿볼 수 있다.

매스댄스는 전문무용에 상대적인 집단무용으로, 무용예술 분야의 한 갈래이다. “대중무용문화는 생활문화와 예술문화의 결합으로서 의사소통 효과가 강한 비언어적 집단문화로서 대중의 생산방식과 생활양식을 예술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우리나라의 문화건설이 가속화됨에 따라 대중무용문화도 부단히 발전하고 있으며, 공동체 대중문화 건설에서 무시할 수 없는 문화형태로 자리잡고 있다. 집단무용의 발전은 원시사회에서 사람들이 춤을 추던 축제에서부터 한대 집단무용의 급속한 발전에 이르기까지, 한대 '백가극'의 확산은 발전의 중요한 토대를 이루었다. 이 춤의. 당나라 시대는 중국 고대무용이 발전하는 중요한 시기로, 사람들은 무용활동을 중시하였고, 전문 무용가를 두어 대중가요와 무용 오락활동을 전개하였다. 춤. 송대부터 순수한 노래와 춤의 활동은 점차 오페라로 변모하게 되었고, 춤은 더 이상 별개의 형태로 존재하지 않게 되었다. 우리나라 사회의 발전과 진보, 그리고 여러 민족의 민족적 특성이 다양함에 따라 우리나라에는 다양한 집단무용이 형성되어 왔습니다.

2. 새 시대 대중무용문화 발전의 가치와 의의

(1) 사회주의 문화의 번영에 이롭다

문화는 국가의 생존과 발전의 기초이자 국가의 가장 기본적인 상징이다. 동시에 문화에는 다양한 표현형태가 있는데, 무용문화도 그 중 하나이며, 집단무용도 무용문화 중 하나이다. 그러므로 집단무용문화의 발전은 문화건설을 촉진할 수 있다. 집단무용문화는 집단성, 다양성, 오락성, 지역성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지역과 민족의 집단무용은 다양한 형태를 띠고 있으며, 이러한 춤형식은 춤문화의 종류를 풍부하게 할 뿐만 아니라 사회주의문화의 번영과 발전을 촉진시킨다. 개혁개방 이후 우리나라의 종합적인 국력은 크게 향상되었고 인민생활수준은 지속적으로 향상되었으며 이에 따른 생활관과 태도도 변화와 함께 계속해서 풍성해지고 발전해 왔습니다. 인민의 가치관은 독특한 형식으로 중국 문화의 독특한 매력을 보여주고 사회주의 문화의 번영과 발전을 촉진합니다.

(2) 국민의 신체적 자질 향상에 도움이 된다

대중무용문화는 일상생활과 직장생활에 대한 대중의 인식이다. 형태는 대중이 인식하기 더 쉽습니다. 최근에는 집단 댄스에 참여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사람들은 영적인 삶을 즐기면서 동시에 몸을 강화할 수도 있습니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사람들은 점점 더 많은 질병에 시달리고 있으며, 대부분의 사람들은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건강하지 못한 상태에 있습니다. 집단무용이 존재함으로써 사람들은 팔다리를 쭉 뻗고 움직이는 춤동작에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해소할 수 있으며, 동시에 체력과 자신의 심미적 함양도 향상시킬 수 있다. 집단무용은 추진할 가치가 있는 활동이며 인민들의 신체질을 향상시키는데서 큰 의의를 갖는다.

3. 새로운 시대 대중무용 발전의 문제점

(1) 대중무용에 대한 정부 부처의 관심을 강화해야 한다

발전 대중댄스의 경우는 무료이고 참가자도 많지만, 개발 과정에서 전용 활동 장소가 부족하고 고정된 재정 투자도 없습니다. 대규모 댄스 활동에 필요한 의상, 소품, 음향 장비 및 기타 물품 비용은 참가자가 지불해야 합니다. 대규모 댄스 참가자는 많지만 활동을 위한 고정된 장소는 없으며, 대부분의 활동 장소는 커뮤니티 옆에 있는 공원과 열린 공간이며, 대규모 댄스 활동에는 시설이 불완전합니다. 면적이 넓고 활동 시간도 길지 않아 다른 사람의 여가 활동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의 존재는 정부가 집단 댄스에 충분한 관심을 기울이지 않고 있으며, 정부 부서가 문화 발전에 있어 집단 댄스의 중요성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고 있으며, 대중 댄스가 사람들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증진시키는 데 있어 긍정적인 역할을 보지 못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

(2) 집단무용의 발전에는 전문적인 교사의 지도가 부족하다

집단무용은 전문무용과 다르며 참가자의 대부분이 아마추어나 퇴직자, 댄스그룹이다. 그들을 지도할 전문 교사가 없습니다. 대규모 댄스 동작은 표준화가 부족하고 안정성이 부족합니다. 집단무용에는 참가자 수가 많고 몸을 단련하고 기분을 좋게 하는 것이 주요 목적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집단무용의 동작은 너무 단순하고 무작위적이며 동작조차도 일관성이 없다. 이 그룹에는 전문적인 지도가 부족합니다. 사람들은 집단 댄스를 신체 운동 활동으로만 간주하고 공식적인 댄스로 간주하지 않습니다. 전문가의 지도가 없으면 “무용은 내용이 단조롭고, 흥미롭지 않으며, 시간이 지나면서 이 예술의 영적 자양분 기능이 상실됩니다.”[2]

(3) 대규모 댄스 참가자들은 댄스 문화 지식이 부족합니다.

전문 댄스 학생들은 댄스 동작을 배울 뿐만 아니라 댄스 문화 지식도 배우고 각 댄스의 역사적 기원을 이해합니다. 이때 보여지는 춤사위는 단순한 몸의 흔들림이 아닌 감정 표현으로 더욱 매력적이며 사람들의 감정적 비명을 불러일으킨다. 그러나 대중댄스 참가자들은 대부분 은퇴한 사람들이다. 이런 그룹은 아름답고 함축적인 형태를 추구하지 않으며, 대부분의 사람들은 단지 몸을 움직이고 싶어 하며, 이는 또한 춤의 심오한 의미를 탐구하지 못하게 만든다. 춤. 집단무용 참가자들은 무용문화에 대한 전문적 지식이 부족하여 춤문화를 보여주지 못한 채 춤사위만 배우게 되므로 집단무용문화의 계승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4) 집단 댄스 참가자 비율이 불균형하다

관찰을 통해 집단 댄스 참가자 비율이 불균형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연령층은 50대 전후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여성이 주 참여자이며, 중장년층 여성이 주 참여자이며, 집단무용 활동에는 청년층이 거의 참여하지 않고, 집단무용에 참여하는 남성의 비율이 100%에 이른다. 또한 작습니다. 중년 남성은 집단 댄스에 그다지 관심이 없는 반면, 청소년은 전문적이고 혁신적인 댄스 활동을 선호하며 레크리에이션 집단 댄스 활동에 민감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참여자 비율의 불균형은 특정 지역이나 특정 공동체의 문제가 아니라 여러 지역의 공통적인 상황이라는 점을 인식해야 한다.

4. 새시대 대중무용문화 발전전략 강화

새시대 대중무용문화 발전전략 강화는 정부 부처의 관심을 높이는 것에서부터 시작될 수 있다. 집단무용의 발전을 적극적으로 지도하고 훈련을 조직한다. 집단무용 문화교육 활동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지역특색의 집단무용 창조를 위한 혁신을 강화한다는 세 가지 측면을 논의할 것이다.

(1) 관심을 높이고 정부 부처가 집단무용 발전을 적극적으로 이끌 것이다

“집단무용문화 건설을 효과적으로 강화하기 위해서는 집단무용문화에 대한 투자를 늘리는 것이 중요하다” [3] 한편으로, 정부 부처는 대중 댄스 문화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하며, 전체 계획을 기반으로 대중 댄스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문화 활동을 구축해야 합니다. 활동을 위한 고정된 장소를 가질 수 있습니다. 동시에 정부가 투자한 자금은 무용 활동을 위한 각종 시설, 장비, 무용 소품 등을 구입하는 데 사용되어 대중 무용 문화 구축을 촉진할 것입니다. 한편, 정부 부처는 집단 무용의 장점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멀티미디어를 활용하여 홍보 노력을 강화하며, 집단 무용이 참가자의 몸과 마음에 매우 긍정적인 의미가 있음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이해시키고, 남성, 여성, 노년층을 격려해야 합니다. 젊은이들이 집단무용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집단무용문화 발전을 도모한다. 정부 부처는 집단무용 문화 발전에 관심을 갖고, 문화 건설 과정에서 집단무용 문화가 중요한 역할을 인식하고, 집단무용 참가자의 전반적인 자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대중무용 문화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전문 집단무용 문화 관리자를 배치해야 한다. 춤 .

(2) 훈련을 조직하고 집단 댄스 문화 및 교육 활동을 정기적으로 수행합니다.

전문 댄스와 집단 댄스는 모두 무용 분야에서 매우 중요한 춤 형식이며, 무용의 발전에 둘 다 문화 문제를 홍보하는 데 중요합니다. 그러나 전문 무용 학습자는 관련 무용 문화 지식을 배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무용 신체 동작을 가르치는 전담 무용 교사를 둘 수도 있습니다. 조사 결과, 각 지역의 집단무용 참가자는 대부분 50대 여성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들은 집단무용문화를 보다 잘 알리기 위해 전문적인 무용습득자가 아니며, 무용문화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중에게 댄스문화 지식을 교육하는데 필수적이다. 무용문화 지식을 학습함으로써 참가자들은 집단무용에 대한 이해를 심화시키고, 춤 동작의 의미를 더 잘 이해하며, 무용 공연에 더 많은 감정을 투자하고 집단무용 문화가 집단무용을 계승하는 역할을 더 잘 달성할 수 있습니다. 댄스 문화 발전을 더욱 촉진합니다. 집단무용 참가자들에게 이론적인 지식을 교육하는 것 외에 전문적인 무용교사를 고용하여 훈련시켜야 하는데, 요즘 집단무용은 동작이 적고 단순한 사각무용이기 때문에 참가자들에게 춤 동작을 지도해 주기도 한다. 더 많은 댄스 동작을 배울 수 있고 동작이 더욱 표준화될 것입니다. 이는 대중무용 참가자들에게 이론적 지식과 춤 동작을 교육함으로써 대중무용문화 진흥에 매우 긍정적인 의의를 갖는다.

(3) 혁신을 강화하고 지역 특성을 지닌 대중 춤을 창조

사회의 발전과 진보에 따라 문화는 끊임없이 혁신을 거듭하며 우수하고 민족적인 춤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는 제품이 지속적으로 추가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대중무용은 문화적 표현의 하나로 계승되기 위해서는 계승을 바탕으로 혁신되어야 한다. 시대에 부응하는 지역적 특성을 지닌 집단무용을 창조하고 지역문화의 계승과 혁신을 도모한다. 집단무용을 창작할 때에는 지역문화의 특성을 충분히 고려하고 집단무용에 접목시켜야 한다. 이는 집단무용 참가자들의 지역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집단무용공연을 관람함으로써 지역문화를 이해하고 문화를 홍보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 기존의 집단무용은 거의 동일하나, 지역별 집단무용은 중복도가 높은 상황이므로 집단무용 문화의 발전에 도움이 되지 않으므로 적극적으로 춤을 혁신하고 이에 맞는 내용을 추가해야 한다. 집단 댄스가 일관되지 않도록 지역적 특성을 갖추어야 합니다.

5. 결론

모든 예술은 발전 과정에서 다양한 문제에 부딪히게 마련이다. 시대의 흐름에 맞지 않는 콘텐츠는 결국 대중무용의 발전으로 도태될 것이다. 역사적 기초가 깊다고 해도 시대의 흐름에 발맞추지 못하면 조만간 시대의 수레바퀴에 짓눌려 무너질 것입니다. 집단무용은 전문무용에 비해 재미있고 대중적이지만 그 가치를 무시할 수 없다. 문화. . 그러므로 대중무용의 발전에 존재하는 문제점을 해결하고, 새로운 시대의 국민적 요구에 부응하는 무용을 발전시키기 위한 적극적인 대책을 강구할 필요가 있다.

참고문헌

[1] Hu Mengying. 현대 중국의 공동체 문화 건설 맥락에서 대중 무용 문화에 관한 연구 [D].

2014.

[2] 양진화는 대중무용문화의 현황과 발전에 대한 생각을 간략하게 논한다. [J]대중문학과예술, 2018(04):20. [3]텅페이(Teng Fei). 문화건설을 배경으로 대중무용문화의 발전경로를 탐색함. [J] 드라마하우스 2019(29):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