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건강 기공 8 단 캄을 연습하는 법
건강 기공 8 단 캄을 연습하는 법
(b) 호흡
건강 기공? 팔단금은 연습할 때 역복식 호흡을 사용하며, 동시에 항문을 들어 호흡한다. 구체적인 방법은 숨을 들이마실 때 항문을 들어 올리고, 복부를 접고, 격근이 상승하는 것이다. 숨을 내쉬면 근하강, 송복, 송항이 떨어진다. 동작과 결합할 때 흡입, 호흡, 흡입의 호흡 원칙을 따르고, 각 주체 동작의 느슨함과 움직임의 변화가 번갈아 가며 폐기를 사용한다. 예를 들어, "두 손이 천리 삼줄" 식, 두 손이 받쳐질 때, 숨을 들이쉬다. 잡아당길 때 숨을 참으세요. 양손이 떨어질 때 숨을 내쉬다. 동작의 초급 단계에서는 자연호흡을 위주로 호흡의 섬세함, 균일성, 깊이, 길이를 일부러 추구하지 말고 호흡과 동작의 조화를 추구하지 말고 호흡을 심리적 부담으로 만들지 마라. 현기증, 메스꺼움, 심장 두근거림, 호흡 곤란 등의 현상이 나타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사람에 따라 다르고, 힘을 헤아려야 하며, 동작과 호흡의 조화는 순차적인 진행에서 부조화한 상태로 들어가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 P > (3) 생각 방면 < P > 헬스 기공 연습? 팔단 금시 생각 활동은 1 을 지키는 것이 아니라, 사고 동작 과정, 연습 단계에 따라, 그 생각 활동도 다르다. 연습 초기에, 아이디어 활동은 주로 동작의 요점과 동작 규격에 있어서, 이 단계의 동작은 정확해야 하고, 노선은 정확해야 한다. 공법 향상 단계에서, 아이디어 활동은 주로 동작의 스타일 특성과 호흡의 조화에 있어서, 동작의 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향상시켜야 하며, 근육감각은 타이트한 것에서 느슨해 져야 한다. 공법이 숙련되고 자유로워지는 단계에서, 생각 활동은 호흡과 동작의 조화에 따라 점점 더 자연스러워지고, 형태와 신의 조화, 의향과 기화를 이루어낸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송정, 즐거운 심리적 조건 하에서, 비 수비를 지키는 것 같은 생각 활동에서 각종 긴장 상태를 해소하고 공법이 자연스럽게 유창하고 여유롭게 될 수 있도록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 P > 다양한 동작 요령, 실수 및 시정 방법 < P > 예비세 < P > 동작 요령 배 앞에 껴안을 때 수직 척추를 세우고, 가슴을 펴고, 허리를 풀고 엉덩이를 잡아당기고, 명문을 풀고, 중정안서 () 를 높은 의자에 앉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실수하기 쉽다: 두 팔을 옆으로 들어 올릴 때 어깨를 으쓱한다. 공을 잡을 때 팔꿈치를 들어 올리고 엄지손가락은 위로 올리고 나머지 네 손가락은 지면으로 비스듬히 기울어져 허리를 무너뜨리고 무릎을 꿇고 팔자발을 한다. < P > 보정 방법: 양팔이 옆으로 일어설 때 어깨를 가라앉히고 팔꿈치를 떨어뜨리고, 공을 잡을 때 손목을 느슨하게 하고, 손끝을 마주보고, 엄지손가락을 평평하게 합니다. 예비세는 전체 공법의 단락 사이와 동작의 절분점에서 반복되어 중요한 연결 작용을 한다. 예비세를 기본 말뚝공으로서 연습할 수 있는데, 이 기세를 잘 연마하면 헬스 기공을 직접 높일 수 있습니까? 팔단 금단의 훈련 수준과 운동 효과. < P > 제 1 식 양손은 천리 삼초점 < P > 동작요령: 두 손바닥이 가슴까지 올라갈 때 손바닥을 뒤집고 가슴을 펴며 손을 올려다본다. 당김할 때 턱을 살짝 거두고, 머리를 위로 올리고, 약간 멈추고, 척추를 위아래로 잡아당기고, 힘을 겹겹이 잡아당겨 두 손바닥에 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힘명언) 두 손바닥이 떨어질 때는 허리를 풀고 엉덩이를 가라앉히고, 어깨를 가라앉히고 팔꿈치를 떨어뜨리고, 손목을 풀어 손가락을 펴서 상체를 유지해야 한다. < P > 실수를 하기 쉽다: 두 개의 핸드헬드가 불충분하고 고개를 들기에 부족하다. 두 손바닥을 잡아당길 때, 긴장을 풀고 힘을 끊는다. 두 손바닥이 떨어졌을 때 어깨팔이 뻣뻣해졌다. < P > 보정 방법: 두 손바닥이 받쳐질 때 손을 올려다보고, 아래턱이 먼저 위로 힘을 올리고, 두 손바닥을 받치고, 손바닥뿌리에 힘을 주고, 2 초간 스트레칭을 유지한다. 두 손바닥이 떨어질 때는 먼저 어깨를 가라앉히고 팔꿈치를 떨어뜨린 다음 팔이 자연스럽게 떨어지고, 몸에서 정중히, 손목을 느슨하게 해야 한다. < P > 제 2 식 좌우 활은 사조각 < P > 동작요령: 두 손목이 교차할 때 어깨를 가라앉히고 어깨를 잡을 수 없다. 활을 펼칠 때의 힘은 클램프 척추로 가슴을 펴고 어깨를 펴고 손목에 손가락을 세우고 머리를 완전히 돌리고, 옆으로 당기는 손가락은 함께 구부려야 하고, 팔과 가슴은 평평하고, 팔팔팔팔팔팔손바닥은 손목, 수직 손가락, 손바닥은 비어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팔자, 팔자, 팔자, 팔자, 팔자, 팔자, 팔자) 2 초 동안 잠시 멈추고, 잡아당기고, 딱딱한 활을 열어 독수리를 쏘는 기세가 있다. < P > 실수를 하기 쉽다: 활을 열 때 어깨를 끝낸 뒤 허리를 무너뜨리고 무게 중심을 간격띄우기한다. 성마보 때 무릎을 꿇고, 다리를 접었을 때 발을 닦고, 흔들리고, 걸음걸이가 불편하다. < P > 보정 방법: 활을 열 때 어깨 침몰, 상체 직립, 머리를 완전히 돌리고, 걸음걸이 변환이 선명해야 하며, 활을 열 때 말의 무릎 관절은 발끝을 초과해서는 안 되고, 두 손바닥은 옆으로 지탱할 때 가로로 이동한다. 연습 과정에서 자신의 상황에 따라 말보 높이를 조정하고, 강요해서는 안 되며, 동작 변형을 피하고, 하체력을 점진적으로 발전시킨다. < P > 제 3 식 컨디셔닝 비장과 위장은 < P > 동작 요령: 한쪽 팔을 들어 올리고 제 시간에 맞춰야 하며, 손바닥에 힘을 주고, 가슴을 펴고, 허리를 길게 잡아당기고, 하늘을 짚고 땅을 짚는 기세가 있어야 한다. < P > 실수하기 쉽다: 두 팔이 위로 버티고, 아래가 제시간에, 손바닥이 방향이 바르지 않다. 팔꿈치 관절은 뻣뻣하고 굽지 않습니다. 두 팔은 견인력이 부족하고 상체는 펴지 못한다. < P > 수정 방법: 위아래로 제 시간에 두 손바닥을 평평하게 하고 손끝을 바르게 합니다. 팔꿈치 관절이 약간 구부러진 상태에서 양 어깨가 충분히 늘어나는 것을 체득한다. < P > 제 4 식 오노칠상 뒤로 < P > 동작요령: 두 손바닥이 제 시간에 등뼈를 세우고, 두 팔이 충분히 바깥쪽으로 회전하고, 어깨를 펴고 가슴을 펴고, 고개를 돌려 몸을 돌리지 않는다.
실수하기 쉽다: 두 팔이 바깥쪽으로 회전할 때 상체가 뒤로 젖는다. 머리를 돌리고 팔을 돌리기에는 충분하지 않다. < P > 보정 방법: 두 팔이 바깥쪽으로 회전할 때 턱이 약간 수축되고, 뒤로 회전할 때 상체가 양수입니다. 고개를 돌릴 때 비스듬한 뒤 아래 45 도를 보고, 팔을 회전시킬 때 새끼엄지손가락 옆을 최대한 바깥쪽으로 돌려 2 초 동안 잡아당겨주세요. < P > 제 5 식 고개를 저으며 꼬리를 흔들며 심화 < P > 동작요령 몸을 기울여 몸을 숙일 때, 목과 꼬리는 길게 잡아당긴다. 고개를 저을 때, 목은 최대한 긴장을 풀고, 동작은 부드럽고 천천히, 꼬리는 둥글고 일관성 있게 움직이도록 노력해야 한다. < P > 실수하기 쉽다: 흔들릴 때 머리가 뻣뻣하고 꼬리는 둥글지 않다. 흔들릴 때 가슴을 펴고 배를 펴고 상체를 뒤로 젖힌다. < P > 수정 방법: 고개를 돌릴 때 목 근육이 최대한 이완되고, 주동적으로 힘을 주어서는 안 되며, 머리 회전 속도가 꼬리 회전보다 느립니다. 머리를 뒤로 돌릴 때는 가슴을 머금고 고개를 들어 올려보고, 꼬리를 앞으로 돌릴 때는 복부를 접고, 뒤로 돌릴 때는 먼저 허리를 다그러뜨리고, 엉덩이를 수렴해서 몸을 세워야 한다. 말보 상태에서 미루를 회전시키는 것은 어느 정도 어려움이 있다. 동작을 분해하는 연습을 할 수 있고, 먼저 머리가 흔들리는 것을 체득한 다음 꼬리의 회전을 체득하고, 마지막으로 머리를 돌리는 것과 꼬리를 돌리는 것을 결합할 수 있다. < P > 제 6 식 양손이 신장허리 < P > 동작 요령: 양손이 겨드랑이를 통해 가능한 손목을 돌리고, 몸을 숙여 움직일 때 척추가 지속적으로 긴장을 풀고, 발등까지 충분히 어깨를 가라앉혀야 한다. 일어설 때 두 손바닥을 땅 앞에 대고 허리를 쭉 펴고, 팔을 적극적으로 들어 올려 상체를 일으켜 세웠다. < P > 실수하기 쉽다: 양손이 아래로 움직일 때 고개를 숙이고 무릎 관절이 구부러진다. 위로 올라갈 때, 일어섰을 때, 팔을 들어 올린 뒤. < P > 보정 방법: 양손이 아래로 움직일 때 고개를 약간 들어 무릎 관절을 곧게 펴 자신의 신체 상태에 따라 동작 폭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위로 올라갈 때는 팔로 몸을 묶고, 두 팔은 두 귀에 가깝다. < P > 제 7 식 주먹을 모아 힘을 증강시키는 < P > 동작요령: 말걸음이 웅크릴 때 몸을 세워야 하고, 말걸음의 높낮이는 자신의 다리의 힘에 따라 유연하게 장악할 수 있다. 좌우 펀치를 할 때 노발대발하며 동시에 발가락이 땅을 잡고 허리를 꼬고 어깨를 따라, 힘을 주먹면에 도달하고, 손목을 충분히 돌리고, 다섯 손가락을 힘껏 잡아야 한다. < P > 실수를 하기 쉽다: 주먹을 날릴 때 상체가 앞으로 숙여 허리를 무너뜨리고 어깨를 으쓱하고 팔꿈치를 들어 올리는 것; 회전 손목 폭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주먹을 회수할 때 잡을 힘이 없다. < P > 보정 방법: 펀치할 때 상체가 곧고, 백회 상깃, 아래턱이 살짝 접히고, 어깨가 느슨해지고, 팔뚝이 옆구리에 붙어서 앞으로 보내며, 힘이 주먹면에 도달한다. 주먹을 회수할 때는 먼저 다섯 손가락을 쭉 펴고 손목을 충분히 돌린 다음 손꼽아 힘껏 잡는다. < P > 제 8 식 뒤편 칠백병 제거 < P > 동작요령: 발뒤꿈치를 올릴 때 척추가 쭉 뻗어 발가락이 땅을 잡고 발꿈치를 들어 올리고, 두 다리를 합치고, 항문을 올리고, 머리를 위로 올리고, 약간 멈추고, 균형을 잡는다. 떨어질 때 어깨를 가라앉히고, 발을 흔들면 몸이 편안해지고, 이를 갈며, 지면을 가볍게 진동한다. < P > 실수하기 쉽다: 발뒤꿈치를 들 때 어깨를 으쓱하고, 몸의 중심이 불안정하다. 떨어질 때 속도가 빠르고 힘이 너무 세다. < P > 시정 방법: 발뒤꿈치를 잡을 때 다섯 발가락이 땅을 잡고, 두 다리를 모으고, 항문을 들어 배를 접고, 어깨를 아래로 가라앉히고, 항목을 세우고, 등뼈를 세우고, 백회를 이끌고, 발이 아래로 흔들릴 때 먼저 천천히 반쯤 떨어진 다음 지면을 가볍게 흔들다. < P > 소득 < P > 동작의 요점: 체태가 평온하고, 온몸이 편안하고, 기가 가라앉고, 단다, 기분이 즐겁다. < P > 실수하기 쉽다: 공을 거두고 경솔하고, 마음이 불안하고, 걷기에 급급하다. < P > 시정 방법: 공을 받을 때는 동작이 서완하고, 온몸이 느긋하고, 호흡이 순조롭고, 공기가 단전으로 돌아가야 한다. 공로를 받은 후 손 문지르기, 목욕면, 팔다리 마사지, 두드리기 등 정리 활동을 적당히 할 수 있다. < P > 헬스 기공 8 단 금공법 초탐 < P > 1, 8 단 금단의 발전 맥락 < P > 8 단 금금은 전통의학에서 시소 속 현란한 보물로 인도된다. 일반적으로 8 절이 있는데, 금자는 금처럼 부드럽고 아름답다. 그녀는 역사가 유구하고, 배우기 쉽고, 편차가 없고, 효능이 현저하다. 8 단 금단의' 8' 자는 단손가락단, 절, 여덟 가지 동작이 아니라 그 공법에는 여러 가지 요소가 있고, 서로 제약하고, 서로 연결하고, 순환한다는 것을 나타낸다. 명나라 고영이 그의 저서' 준생 팔지안' 에서' 팔단 금인도법' 에서 말한 바와 같이,' 아들이 오후 전에 하고, 조화가 건곤을 이룬다' 고 말했다. 순환 차차 회전, 가십은 좋은 원인이다. " 금자는 "금", "비단" 으로 구성되어 있어 그 정교하고 화려하다는 것을 나타낸다. 이 밖에도' 금자' 라는 단어는 단일 유도술식의 집합체로 이해될 수 있다. 비단처럼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는 완벽한 헬스 방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건강관리법, 건강관리법, 건강관리법, 건강관리법, 건강관리법) < P > 2. 헬스 기공 8 단 금공법 특징 < P > 8 단 금단의 운동 강도와 동작의 편성 순서는 운동학과 생리학의 법칙에 부합하며 유산소 운동에 속하며 안전하고 믿을 만하다. 전체 공법은 예비세와 수확세를 증가시켜, 일로를 더욱 완전하게 규범화할 수 있게 하였다. 공법 동작의 특징은 주로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방면에 나타난다. < P > 1. 부드럽고 느리고 둥글고 일관성 있는 < P > 부드러움은 연습할 때 동작이 뻣뻣하지 않고, 가볍고, 편안하며, 대범하다는 뜻이다. 느리다는 것은 연습할 때 몸의 중심이 평온하고 허실이 분명하며 가볍게 떠다니는 것을 가리킨다. 둥글게 사는 것은 동작 노선에 호가 있고, 모서리가 없고, 곧장 가지 않고, 인체의 각 관절이 자연스럽게 구부러지는 상태를 말한다. 허리 척추를 축으로 팔다리 운동을 이끌고, 위아래로 따라다니며, 꾸준히 관통한다. 일관성, 동작을 요구하는 허실 변화와 자세의 전환 연결이며, 일시 중지가 끊이지 않는 곳이다. 행운수 흐르는 물처럼 끊이지 않고, 또 봄누에가 실을 토하는 것과 같이, 사람을 상쾌하게 하고, 체태가 평온하게 하여 경락을 소통시키고, 기혈을 원활히 하고, 몸을 튼튼하게 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 P > 2. 팽팽한 결합과 동정과 < P > 느슨함은 연습할 때 근육, 관절, 중추신경계, 내장기관의 이완을 말한다. 의식의 주동적인 지배 아래 점차 호흡이 부드럽고, 마음이 편안하고, 동시에 느슨하며, 정확한 자세를 유지하고, 이런 릴랙스 정도를 계속 심화시킨다. 타이트함은 연습에서 적당히 힘을 주고 느리게 진행하는 것을 의미하며, 주로 이전 동작의 끝과 다음 동작의 시작 전에 나타난다. 팔단 금중의' 양손은 천리 삼줄' 의 상탁을 받치고,' 좌우 굽은 활은 사조각 같다' 는 말보라궁,' 비장과 위를 조절하는 것' 의 상리프트,' 오노칠상 뒤로 보임' 의 회전팔,' 주먹을 모아 노기력을 증한다' 는 펀치와 그립,' 등 타이트하고, 동작에서는 단 한순간일 뿐, 긴장을 푸는 것은 동작의 시종일관 관통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긴장명언) 적당히 팽팽하게 배합하면 음양 균형, 경락 준설, 분해 점성, 미끄럼관절, 활혈화 침적, 강근장골, 체질 향상에 도움이 된다. < P > 본 공법의 움직임과 정적은 주로 신체 동작의 외적 표현을 가리킨다. 움직이는 것은 생각의 지도하에 동작이 가볍고 활발하며, 마디가 관통하고, 편안하고 자연스럽다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정적, 특히 앞에서 말한 8 가지 동작의 느린 힘에서 외관상으로는 약간 멈추는 느낌이 들지만 내력은 멈추지 않고 근육은 계속 힘을 주고 견인을 유지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적당한 힘과 연장 작용 시간은 해당 부위에 일정한 강도 자극을 주어 운동 효과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3. 신과 모양, 가스 아파트 중
신은 인체의 정신 상태와 정상적인 의식 활동, 의식의 지배를 받는 형체 표현을 말한다. "신은 모양의 주이고 모양은 신의 집이다." 신과 모양은 상호 연계되고 상호 촉진되는 전체이다. 본 공법은 각 형세 동작과 동작 사이에 대칭과 조화가 충만하여 내실 정신, 외신 안일, 허실 상생, 강유 상제, 의동형, 신형을 겸비하였다. 그 중에서도 정신의 수양과 형체의 단련을 통해 진기가 체내에서의 운행을 촉진시켜 신체를 튼튼하게 하는 효능을 말한다. 본 공법을 연습할 때는 호흡이 원활해야지 억지로 호흡해서는 안 된다.
3, 8 단 금연습요령
1. 송정자연
송정자연은 연습의 기본 요령이자 가장 근본적인 법칙이다. 소나무는 정신과 형체 두 방면의 긴장을 가리킨다. 정신의 이완은 주로 심리적, 생리적 긴장 상태를 해소하는 것이다. 형체의 이완은 관절, 근육, 내장의 이완을 가리킨다. 이완은 안팎, 얕은에서 깊은 운동 과정으로 체형, 호흡, 생각이 편안하고 긴장감이 없다. 고요함은 사상과 정서가 평온하고 평온하며 모든 잡념을 배제해야 한다는 뜻이다. 휴식과 입정은 상호 보완적인 것이고, 입정은 긴장을 촉진시킬 수 있고, 휴식은 입정에 도움이 되며, 둘 중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된다. 자연은 형체, 호흡, 생각이 모두 자연에 순응해야 한다는 뜻이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형체는 자연히 법에 부합해야 하고, 일거수일투족을 정확하게 규범화해야 한다. 호흡은 자연스러우니, 도울 수 없다는 것을 잊지 말고, 억지로 숨을 들이마시면 안 된다. 생각이 자연스럽고, "비 수비를 지키는 것 같고, 계속 존속해야 한다" 는 것은, 지나치게 의도한 것은 기체증을 일으켜 정신적 긴장을 초래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생각명언) 여기서' 자연' 은' 자연',' 자연',' 자연' 으로 해석해서는 안 된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그러나' 도법 자연' 을 뜻하며 연습자가 연습 과정에서 자세히 체득하고 점진적으로 파악해야 한다.
2. 정확하고 유연성
정확함, 주로 연습할 때의 자세와 방법이 정확하고 규격에 맞아야 함을 의미합니다. 학습의 초기 단계에서 기본 체형의 운동이 가장 중요하다. 본 공법의 기본 체형은 공법의 예비세를 통해 역파일 운동을 하면 된다. 역말뚝의 시간과 강도는 다른 사람들의 건강상태에 따라 유연하게 파악할 수 있다. 몸매를 단련할 때는 신체의 각 부위의 요구와 요령을 진지하게 체득하고 관절 근육의 시큰거림 등 불량반응을 극복하고, 긴장을 풀기 위한 좋은 조건을 만들고, 동작을 익히기 위한 기초를 마련해야 한다. 각종 동작을 배울 때는 동작의 노선, 방향, 각도, 허실, 팽팽함, 팽팽함, 자세가 단정하고 방법이 정확해야 한다. 유연성이란 연습할 때 동작 폭의 크기, 자세의 높낮이, 힘의 크기, 연습의 수, 생각의 사용, 호흡의 조정 등을 자신의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파악해야 한다는 것을 말한다. 특히 노인군과 허약자에 대해서는 더욱 주의해야 한다. < P > 3. 연습과 < P > 연습은 신체운동, 호흡조절, 심리조절의 유기적 결합을 뜻하는 운동 과정이다. 양육, 위에서 언급한 연습을 통해 몸이 편안하고 호흡이 부드럽고 의수적인 정양 상태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본 공법을 연습하여, 동작 자세가 깔끔하고, 네모난 것을 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