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습지의 무법자" 여성 이미지

"습지의 무법자" 여성 이미지

(3),' 수호전' 의 여성이미지 < P >' 수호전' 의 여성이미지는

1, 천호지삭의 수를 붙인 양산 3 명의' 여영웅' 으로 나뉜다

2, 2 등급 독자에게 깊은 인상을 준 것은 네 명의 음녀, 즉 이판, 염파석, 노준의의 지아 부인이었다.

3,' 수호전' 에는 정절 낭자 임낭자가 묘사되어 있다. 이 밖에도 몇 가지 인물 이미지가 있다. 예를 들어 두 명의 노부인이 있는데, 하나는 면목이 분명하지 않은 염파석인 어머니 염파이고, 하나는 면목이 가증한 왕파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응? < P > 손이니앙 블랙숍 마마, 맹주도 사거리에서 인육포가게를 열었고, 별명은 모야차이다. 그녀의 이' 모야차' 이미지는' 선홍색 실크 스커트를 묶고 연지연분을 닦고 가슴을 열고 복숭아색 원사 주허리, 위에 금버튼이 드러나 있다',' 눈썹이 횡살하고, 눈에 흉광이 드러난다' 는 모습이다. " 그리고 모야차와 그녀의 남편 사이의 관계는 거꾸로 되어 있다. 남편의 무예는 그녀의 강대하지 않고, 게다가 이 가게는 성이 장 () 이 아니라 성 손 () 인데, 왜? 손이모의 검은 가게는 조상이 물려준 것이고, 그녀의 아버지는 산야차 손원이라고 불리며 강호의 선배 녹림 중에서 유명하다. 이 이미지와 그녀의 행동은 우리가 받아들이기 어려울 것이다. 무송의 눈에 보이는 이 검은 가게는' 벽에 인피 몇 장이 걸려 있고, 들보에 다리가 몇 개 매달려 있다' 는 것도 사나이라고 할 수 있을까? 농민 봉기인가요? 어떤 왕조든 고대든 현대든, 아마도 모두 법적으로 추궁해야 할 것이다. 결국, 손이모는 강호 흑도에 능숙한 여자이다. -응? < P > 독자들이 양산에 있는 세 명의 여영웅에 대해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아마 삼모였을 것이다. 수삼모가 예쁘고, 미모, 영무, 하지만 그녀는 매우 성공하지 못한 문학 이미지이기 때문에,' 수호전' 이 수삼랑의 영웅을 쓰든, 어떻게 짙은 색채를 쓰든, 인물 이미지로서, 예술 이미지로서 얇고, 성격이 없어, 왕소호와 결혼하는 것은 이미 그녀의 인생에 큰 불행이었고, 결국 비명으로 죽었다 여기에서 우리는 저자가 여성에 대한 경멸적인 태도를 볼 수 있다. 그녀는 단지 개념, 기호일 뿐이다. 벙어리 미인. 이 상징은 바로: 상습전, 미모가인을 징발하는 것이다. < P > 판금련은 소설에서 매우 성공한 인물 이미지 중 하나이다. 게다가 나중에' 금병매' 가 생기자' 판금련' 은' 음녀' 의 전형적이고 대명사가 되었다. 사실 이것은 불공평하다. 판금련은 원래 자신을 안전하게 지키는 핑안 날을 생각한 여자였다. 추구하는 여자다. 그녀와 무대의 화목한 사이부터 마지막 독살친부까지, 판금련은 점차 타락하는 과정을 가지고 있다. < P > 판금련은 점차 타락하는 과정이 있다. 처음에 그녀는 여전히 추구하는 것이 있었고, 여전히 독립적인 생각이 있었다. 장대가가 그녀를 탐내는데, 그녀는 원래 작은 첩의 명분을 얻을 수 있었다. 그녀는 하지 않고 부자에게 복수를 받아' 3 인치정',' 곡나무껍질' 을 시집간 무대랑,' 양고기 한 조각이 개 입에 떨어졌다' (즉, 지금 말하는' 꽃 한 송이가 소똥에 꽂혔다'). 마음에 만족하지 않고 또 외부인의 부추김을 거쳐 한 걸음 한 걸음 심연으로 나아가다. 가운데는 그녀가 추구하는 것이 하나 있는데 무송을 보고 무송의 거절을 당했다고 묘사했다. 판금련에서 그녀의 욕망이 도덕보다 팽창한다고 말해야 한다. 그녀에게는 도덕관념이 없다. 물론 한 사녀 출신은 아마 몇 글자도 모르고, 식견도 없고, 자연속성이 그녀의 사회적 속성보다 높을 수도 있고, 본능이 이성을 압도하기 때문에 파멸로 치닫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수호전' 중 절묘한 문자 소설 제 23 회 무송견수 쓰기. < P > 김성탄평:' 아저씨' 를 서른 아홉 번 불렀는데 갑자기' 너' 로 바뀌었는데 정말 사람을 쓰러뜨렸어요!

김성탄평: 전편서 무두유 호랑이, 진나이 산이 흔들려 털이 탁월하다. 문득 이 편에 접속하여, 무이유 형수님, 정말 또 실버들 꽃송이를 써서, 사람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수호전' 에서 왜 이런 여성들의 이미지를 이렇게 꾸몄을까? 작가의 여성관은 왜 이렇게 낙후되었는가? 양산 사나이는 왜' 여색에 가깝지 않다' 고 하는가? < P > 첫째,' 수호전' 은' 삼국연의' 와 마찬가지로 남자의 세계를 쓴 것으로, 기본적으로' 남성문학' 이다. 집을 강탈하고, 남정북전을 벌이는 것은 남자의 일이고, 여자는 몫이 없다. 하지만 여색에 가깝지 않은 남성 영웅의 본색 (예: 무송과 같은) 을 부각시키기 위해서는 음탕한 여성이 동반으로 있어야 한다 (예: 판금련). 또한 화본에서 진화한 소설은 청중과 독자를 유치하기 위해' 고기 재료' 를 곁들여야 시정민에게 입맛을 돋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둘째, 전통문화에서 주도적인 남성권 문화와' 여성화수론' 의 투사. 판금련은 음탕하여 무서운 지경에 이르렀다. 우리 문화에서는 왜 판금련과 같은 이치에 맞지 않는 악녀와 음탕한 여자의 이미지를 만들어 내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문화명언) 결국 남성 작가의 자신의 욕망에 대한 일종의 공포가 여자에게 투사되었다. 그래서 이런 욕망이 있는 여자는 특히 무섭다. 그녀는 끝이 없다. 그녀의 이런 운명 결말은 작가의 일종의 도덕적 이념이 여기서 작용하는 것이다. 욕망이 있는 여자, 특히 자신의 욕망을 파악해야 하는 여자, 우리 문화는 그녀에게 사형을 선고해야 한다. 현실 생활 속의 여자에게 경고하는데, 너희들은 좀 온순한 것이 좋다. 돌아가서 현모양처가 되는 것이 좋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셋째,' 강호 관념' 이 장난을 친다. 《수호전》은 강호 녹림의 이야기를 묘사한다. 강호 녹림의 규범, 그들의 관념은 일반 사회의 일반 민간인과는 다르다. 이것은 강인한 관념이다. 예를 들어, 물건을 죽이고 검은 가게를 여는 것은 사실 강호 흑도이다. 왜 강호 흑도를 걷는 그들은 이렇게 여자를 경멸할까? 강호에는 강호의 규범이 있기 때문에, 그들은 망명자이며, 산림을 울부짖고, 집을 강탈하고 있다. 그들은 여자의 아내가 작다고 생각하는 것은 군더더기이다. 생리적 요구는 임시로 선점할 수 있다. 그래서' 수호전' 에는 많은 묘사가 있다. 작은 패왕 주통이 짝퉁 부인을 강탈하고, 왕드워호도 이런 일을 한다. 이른바 압채 부인이란 진정한' 부인' 이 아니라 사실상 성도구이다. 만약 장병이 와서 토벌할 때까지 기다리면, 이 짝퉁 부인은 모두 칼로 귀신을 피할 수 없고, 자신의 남자에게 죽임을 당하거나 포로가 된 후, 비적 가족으로서 모두 일부 관법으로 죽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P > 역사는 이자성, 장헌충과 같이 모두 이런 비슷한 일을 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숭정 12 년, 이자성은 관원에서 대패하여 상로산으로 도피했는데, 당시 막다른 길을 느꼈고, 몇 차례 자살해야 했다. 양아들 이쌍희가 만류하자, 그의 대장 유종민은 이자성을 보좌하기 위해 재기하고, 돌아가서 두 아내를 죽였다. 그리고 다른 장사들, 즉 이자성의 사당들은 대장군 유종민이 이렇게 하는 것을 보고 아내를 죽이러 돌아갔다. 이 아내들은 사실 짝퉁 부인과 같은 부류로, 모두 약탈한 여자들이다. 죽이고 나면 체념하고 조정에 다시 싸우는 것을 나타낸다. 이자성은 이렇게 해야만 가볍게 포위를 뚫고 마침내 재기했다. 이런 관념은 여자를 군더더기로 여기고, 여자를 물건으로 여기며, 여자를 처형하는 것은 마치 짝퉁을 태우는 것과 같다. 그 여자들은 인격적 지위가 없다. 여기서 우리는' 수호전' 의 저자를 볼 수 있다. 그도 이런 마음가짐으로 여성을 경멸하고, 여성을 풀겨자처럼 여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넷째, 플롯 개발의 필요성입니다. 예를 들면: 스콰삼랑의 출현과 왕드호대전 스콰삼랑의 줄거리는 제 31 회 송강이 왕드랑호에게 한 부인을 찾아 달라고 소원을 빌었다는 줄거리와 맞물려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판금련과 무대, 무송, 서문경의 각종 갈등은 무송이 양산에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는 필연적인 과정이다.

다섯째, 잘못된' 양생' 관념이 훼방하고 있다. 예를 들어, 차오 커버, 그는 부자, 돈, 동계촌 보정, 의리를 믿고 재물을 소홀히 하며 천하의 사나이를 사귀었다. 책 속에 송강이 등장하는 것은 대략 서른네다섯 살 나이이다. 그가 두 사람을 만났을 때, 형은 내가 열 살이고, 그 덮개는 마흔이 넘었다고 말했다. 소설 속에는 특별히 차오가이를 쓰고, 아내와 결혼하지 않고, 총만 몽둥이로 만들고, 하루 종일 뼈를 쑤시는 것을 좋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즉, 당시 이 녹림 속 사람들은 무예를 연습하는 것이 근여색과 모순되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무예, 무예, 무예, 무예, 무예) 이것은 중국 고대의 한 양생학 속의 이론으로, 고대인들은 무술을 연마하는 것이 먼저 선천적인 원기를 보전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여성에 대한 경멸도 마음에 드는 일이다. -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