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묘족의 전통 명절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묘족의 전통 명절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묘족의 명절 풍속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묘족은 민족 문화가 풍부한 민족이다. 묘족 지역에서 서로 다른 민속정을 체험할 수 있는데, 묘족은 주로 구이저우 호남 운남 호북 해남 광서 등의 성에 분포한다. 주로 묘족의 이런 명절이 있다.

신년 명절

설날은 묘족의' 설' 으로,' 객가의 해' 라고도 한다. 설을 쇨 때 집집마다 돼지를 죽이고 양을 잡으며 술을 구워 풍작을 축하한다. 나는 내년에 날씨가 좋고 농작물이 풍작하기를 바란다. 풍습에 따르면 묘족 사람들은 듀엣 노래를 통해 새해에 대한 축원과 희망을 표현한다. 이른 아침, 구이저우, 호남, 충칭 접경지 오향사진의 각 민족 동포들이 사방팔방에서 3 성 시 접경에 있는 천성포 기슭에 도착하여, 노랫소리로 새해를 맞이하는 기쁨을 표현했다. 나도' 봄의 노래' 를 부르고 싶다. 가사는 봄을 갈망하고, 봄을 갈망하고, 봄을 소중히 여기고, 봄을 껴안는 것을 의미한다.

4 월 8 일

묘족 전통 명절은 이 명절이 명대에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4 월 초 8 일 농호에서는 묘족 사람들이 귀양의 분수 주위에 모여 성장을 하고 피리를 불며 노랫소리로 전설의 고대 영웅 야누인을 기념하고 경의를 표했다.

또 4 월 8 일은 부이족의 명절로' 우왕절' 이라고 불리기도 하고' 양치기절' 이나' 모내기 축제' 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있다. 이날 사람들은 소와 함께' 우왕댐' 이나 찹쌀밥을 먹고 하루를 쉬며 소에 대한 위로를 나타냈다.

꽃산절을 밟다

화산을 걷는 것은 묘족의 전통 명절이다. 운남, 구이저우, 쓰촨 등의 묘족은 음력 정월, 2 월, 4 월, 5 월에 유행하며 청년 남녀의 구애 활동에서 기원한다. 축제 기간 동안 젊은 남녀는 노래를 부르고, 갈대를 뛰고, 구애를 한다. 늙은 농민들이 꽃밭에 와서 생산 경험을 교류하고, 생산 기술을 전수하며, 농작물 풍작을 기원한다. 산간 지방에 사는 묘족들도 명절 기간 동안 투우를 할 것이다. 핑변현의 묘족은 사자 점프, 꽃봉 오르기 등의 경기도 개최했다.

단오절

단오절은 서남, 동남석동, 송도 일대에서 유행하는 묘족 명절이다. 대부분의 명절은 음력 5 월 5 일에 열린다. 용주 경주뿐만 아니라 경마, 투우, 드럼 치는 등의 활동도 있다.

자매의 날

구이저우 동부 청수하 부근의 카뮤촌에서 묘족 가정의' 자매절' 은 매년 음력 3 월 15 일부터 18 일까지 열린다. 명절 기간 동안 묘족 사람들은 전통적으로' 자매밥' 을 먹었다. 이런 쌀은 아가씨들이 산에서 채집한 가지각색의 꽃과 잎으로 찹쌀을 염색하여 쪄낸 것이다. 명절에는 시끌벅적한 투우 장면과' 여행' 행사도 있다.

묘족의 전통 명절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묘족 전통 명절에는 묘년, 4 월 8 일, 단오절, 설맞이 축제, 추절 축제가 있는데, 그중 묘년이 가장 성대하다. 묘년은 한족의 설날에 해당하며, 보통 가을 이후에 거행된다. 명절 아침, 사람들은 준비한 맛있는 음식을 불구덩이 근처의 난로에 올려놓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소의 코에 술을 발라 일 년 동안 열심히 일한 것에 대한 고마움을 나타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정장을 차려입은 젊은 남녀가 홀에서 춤을 춘다. 발원지: wenxue.cccen/...9

묘족은 어떤 명절이 있습니까? 묘족의 명절은 매우 많은데, 각지의 묘족이 축하하는 명절도 똑같지 않다. 모년' 은 구이저우 동남부와 광서융수현의 일부 지역에서 성행하며 음력 9 월부터 11 월까지의 토끼해나 소년 추일에 열리며 드럼, 춤, 갈대, 경마, 투우,' 여행' 등의 행사가 있다. 음력 4 월 8 일 귀정 부근의 여러 현에 있는 묘족 사람들이 성장을 입고 귀양의 분수대 앞에 왔다. 피리를 불고, 노래로 마음을 나누고, 전설의 고대 영웅' 아누' 를 기념한다. 이 밖에 단오절, 화산절 (5 월 초 5 일), 설화절 (음력 6 월 7 월 벼가 익었다), 청명절과 추절 (입추) 등이 있다. 운남 묘족은 거의 매년 화산에 오르는 행사가 있다. 화산을 밟는 이런 미신적 내용은 있지만 묘족 인민 전통의 대중 오락 축제이기도 하다.

묘족은 무슨 명절이 있습니까? 묘족에는 묘년, 4 월 8 일, 단오절, 설날, 추절 등 많은 전통 명절이 있다. 그중 묘년이 가장 성대하다. 묘년은 한족의 설날에 해당하며, 보통 가을 이후에 거행된다. 명절 아침, 사람들은 준비한 맛있는 음식을 불구덩이 근처의 난로에 올려놓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소의 코에 술을 발라 일 년 동안 열심히 일한 것에 대한 고마움을 나타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정장을 차려입은 젊은 남녀가 홀에서 춤을 춘다. 역사적인 명절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명절은 추수 후나 봄갈이 전 농한기에 열린다. 그러나, 자연 요인, 사회, 종족 차이의 영향으로 묘족 전통 축제는 뚜렷한 지역적 특징을 가지고 있어 다른 특징을 보이고 있다.

묘족은 무슨 명절이 있습니까? 구이저우 케리묘족은' 백절의 고향' 이라고 불리며 매달, 계절마다 명절이 있다. 대형 명절에는 묘년, 설화절, 분우절, 등산절, 장력절 등이 있다. 이 축제에서 대부분의 활동은 갈대, 구리 드럼, 투우, 경마, 노래, 새 치는 것과 같은 활동을 해야 한다.

어린 모종기에

지역에 따라 다르다. 음력 10 월 초 1, 중순, 과딩구 초일살돼지, 초일살닭 오리. 밤에는 자정을 지키며 새벽에 조상을 제사하고, 소를 제사하고, 농기구를 제사하고, 폭죽을 터뜨리며 새해를 맞이한다. 아침에는 산신을 제사하고, 물신을 경배하다. 오후에 딸과 결혼하다. 그리고 다양한 * * * * 를 알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갈대 점프, 구리 드럼 밟기, 투우 등의 활동, 보통 9 일입니다. 당카이지역 다음날 12 월 16 일 저녁 결혼, 시부모님을 찾아뵈러 집으로 돌아온다.

설맞이를 먹다

과딘 지역은 음력 6 월 첫날이나 다음날, 당카이지역은 6 월 16 일 다음날 우디, 옹향, 해안평화락이 7 월 중순에 있습니다. 일부는 7 월 반이다. 축제 기간에는 여행, 갈대 점프, 투우, 경마를 포함한 3-5 일 * * * 이 열린다. 설날' 은 춘하 교묘족 사람들의 가장 성대한 명절이다. 그것은 고대 제사에서 진화해 왔으며, 명절 시간은 지방에 따라 다르며, 보통 음력 6 월 초에서 8 월 중순까지이다. 명절 당일 초청 게스트들은 명절 성장을 입고 선물을 들고 투우를 데리고 참관하러 왔다. 제사를 마친 후 주인과 손님은 자주 잔을 들어 풍작을 기원했다. 다음날 투우, 경마, 루산 댄스를 했다. 어둠이 내리자 방안에는 노인들의 술노래가 떠 있었고, 갈대밭에 청춘의 웃음소리와 유쾌한 멜로디가 출렁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갈대, 술가, 발라드, 날으는 노래가 묘채의 밤하늘에 가득하다.

시끄러운 매듭

음력 2 월과 정오, 당아못 갈퀴 산 아래에서 열리는데, 참석자 수가 매우 많은데, 투우, 듀엣, 갈대춤 등이 있다.

노드를 오르다

음력 3 월과 정오는 각각 활짝 트인 호랑이 비탈과 갈충별더미 비탈에서 열린다. 음력 6 월 말 향로산 승고절은 더욱 시끌벅적하다. 높은 곳에 올라 한 번 부르자, 네 번 부화했다.

기름방절

기름방' 은 일명' 유방' 이라고도 불리며 케리시 묘족 청년 남녀가 사교와 오락을 하는 한 형식이다. 묘족 소년과 소녀는 종종 이런 행사를 통해 친구를 사귀고, 배우자를 찾거나, 사랑을 털어놓는다. 만족스러운 인생의 배우자를 선택하기 위해, 일부 청년들은 종종 산을 넘고 수십 리, 수십 리, 심지어 수백 리의 마을을 여행해야 한다.

관광은 일반적으로 농한계절 (예: 추수종료에서 이듬해 모내기 전), 전통 명절 (예: 묘년, 설상절, 노경절, 투우절, 등산절, 북절, 설, 대가절 등) 에서 진행된다. ) 그리고 러쉬의 날. 묘채에서는 보통 고정적인' 순회장',' 순파' 또는' 순평' 이 있다. 이 곳들은 주자이거우 앞다리 옆 나무 아래 혹은 마을 주변의 완만한 풀비탈 위에 있다.

순회공연에 참가하기 위해 소녀들은 모두 의상을 입고 은장식을 하고 꽃을 꽂고 목에는 은목걸이를 달고 손에는 은팔찌를 끼고 있었다. 그들은 이것으로 자신의 부와 재능을 과시하고, 자신의 아름다운 외모와 몸매를 과시하며, 젊은이들의 사랑을 끌었다.

자매절

자매절' 은' 자매밥' 이라고도 불리며 청수강 중류 묘족 청년 특유의 사교 명절이다. 어떤 마을들은 음력 2 월 15 일에 경축하고, 어떤 마을들은 음력 3 월 15 일에 경축하는데, 특히 태강의 석동 지역에서는 더욱 그렇다. 설이나 명절이 되면 집집마다 빨강, 노랑, 검은, 녹색 찹쌀이 섞인' 자매밥' 을 많이 준비하여 손님을 모셔와야 한다. 낮에는 강변, 길가, 백사장, 잔디밭이 사람들로 꽉 찼다. 밤에는 강변의 모래사장과 초원에서 높고 높은 날으는 노래, 풍부하고 간단한 대곡, 발라드가 얽혀 조용한 밤중에 멀리 퍼졌다.

티베트 축제

묘족의 중요한 제조 행사로 13 년에 한 번 제사를 지낸다. 매 회마다 3 년 기한이다. 티베트절' 은 묘족 민족 문화를 가장 잘 반영하는 가장 특색 있는 명절이다. 행사에는 엄숙한 제사와 즐거운 오락이 포함된다. 신을 즐겁게 하는 활동이다.

묘족은 어떤 명절과 풍습이 있습니까? 묘족은 매우 풍부한 민족 문화이다. 묘족 지역에서 서로 다른 민속정을 체험할 수 있는데, 묘족 지역은 주로 구이저우 호남 운남 호북 해남 광서 등의 성에 분포한다. 주로 묘족의 이런 명절이 있다. 개년절은 묘족의' 설' 으로,' 객가의 해' 라고도 한다. 설을 쇨 때 집집마다 돼지를 죽이고 양을 잡으며 술을 구워 풍작을 축하한다. 나는 내년에 날씨가 좋고 농작물이 풍작하기를 바란다. 풍습에 따르면 묘족 사람들은 듀엣 노래를 통해 새해에 대한 축원과 희망을 표현한다. 이른 아침, 구이저우, 호남, 충칭 접경지 오향사진의 각 민족 동포들이 사방팔방에서 3 성 시 접경에 있는 천성포 기슭에 도착하여, 노랫소리로 새해를 맞이하는 기쁨을 표현했다. 우리는 또' 봄의 노래' 를 부를 예정이다. 가사는 4 월 8 일, 봄을 동경하고, 봄을 동경하고, 봄을 소중히 여기고, 봄을 껴안는 등 묘족 전통 명절이다. 이 축제는 명나라에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음력 4 월 8 일 묘족들은 의상을 입고 귀양시 분수대 주위에 모여 피리를 불고 노래에 대해 이야기하며 전설의 고대 영웅 야누인을 기념하고 경의를 표했다. 또 4 월 8 일은 부이족의 명절로' 우왕절' 이라고 불리기도 하고' 양치기절' 이나' 모내기 축제' 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있다. 이날 사람들은 소와 함께' 우왕댐' 이나 찹쌀밥을 먹고 하루를 쉬며 소에 대한 위로를 나타냈다. 화산절을 밟는 것은 묘족의 전통 명절이다. 운남, 구이저우, 쓰촨 등의 묘족은 음력 정월, 2 월, 4 월, 5 월에 유행하며 청년 남녀의 구애 활동에서 기원한다. 축제 기간 동안 젊은 남녀는 노래를 부르고, 갈대를 뛰고, 구애를 한다. 늙은 농민들이 꽃밭에 와서 생산 경험을 교류하고, 생산 기술을 전수하며, 농작물 풍작을 기원한다. 산간 지방에 사는 묘족들도 명절 기간 동안 투우를 할 것이다. 핑변현의 묘족은 사자 점프, 꽃봉 오르기 등의 경기도 개최했다. 단오절은 서남, 동남석동, 송도 일대에서 유행하는 묘족 명절이다. 대부분의 명절은 음력 5 월 5 일에 열린다. 용주 경주뿐만 아니라 경마, 투우, 드럼 치는 등의 활동도 있다. 자매절은 구이저우 동부 청수하 부근의 카뮤 마을에서 열린다. 매년 음력 3 월 15 일부터 18 일까지 카뮤의' 자매절' 이다. 명절 기간 동안 묘족 사람들은 전통적으로' 자매밥' 을 먹었다. 이런 쌀은 아가씨들이 산에서 채집한 가지각색의 꽃과 잎으로 찹쌀을 염색하여 쪄낸 것이다. 명절에는 시끌벅적한 투우 장면과' 여행' 행사도 있다.

묘족은 무슨 명절이 있습니까? 구이저우 케리묘족은' 백절의 고향' 이라고 불리며 매달, 계절마다 명절이 있다. 대형 명절에는 묘년, 설화절, 분우절, 등산절, 장력절 등이 있다. 이 축제에서 대부분의 활동은 갈대, 구리 드럼, 투우, 경마, 노래, 새 치는 것과 같은 활동을 해야 한다. 묘족의 연호는 지역에 따라 다르다. 음력 10 월 상순, 구아딘구는 음력 초하루에는 돼지를 죽이고, 초하루에는 아들을 닦고, 닭오리를 죽이고, 밤에는 자정을 지키고, 새벽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소 농기구를 바치고, 폭죽을 터뜨려 새해를 맞이한다. 아침에는 산신을 제사하고, 물신을 경배하다. 오후에 딸과 결혼하다. 그리고 다양한 * * * * 를 알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갈대 점프, 구리 드럼 밟기, 투우 등의 활동, 보통 9 일입니다. 당카이지역 다음날 12 월 16 일 저녁 결혼, 시부모님을 찾아뵈러 집으로 돌아온다. 음력 6 월 초하루나 초초는 정월대보름이고, 6 월 16 일은 당카이지역의 정월대보름이며, 7 월 중순은 우디, 독향, 해안, 평락의 정월대보름이다. 일부는 7 월 반이다. 축제 기간에는 여행, 갈대 점프, 투우, 경마를 포함한 3-5 일 * * * 이 열린다. 설날' 은 춘하 교묘족 사람들의 가장 성대한 명절이다. 그것은 고대 제사에서 진화해 왔으며, 명절 시간은 지방에 따라 다르며, 보통 음력 6 월 초에서 8 월 중순까지이다. 명절 당일 초청 게스트들은 명절 성장을 입고 선물을 들고 투우를 데리고 참관하러 왔다. 제사를 마친 후 주인과 손님은 자주 잔을 들어 풍작을 기원했다. 다음날 투우, 경마, 루산 댄스를 했다. 어둠이 내리자 방안에는 노인들의 술노래가 떠 있었고, 갈대밭에 청춘의 웃음소리와 유쾌한 멜로디가 출렁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갈대, 술가, 발라드, 날으는 노래가 묘채의 밤하늘에 가득하다. 떠들썩한 등심초절은 음력 2 월과 정오에 당야의 갈퀴 산 아래에서 열렸다. 투우, 듀엣, 루성 춤을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참가했다. 등산절은 각각 음력 3 월과 정오에 열리는데, 장소는 활짝 트인 호랑이 비탈과 갈충별더미 비탈에 있다. 음력 6 월 말 향로산 승고절은 더욱 시끌벅적하다. 높은 곳에 올라 한 번 부르자, 네 번 부화했다. 기름방절' 기름방' 은 일명' 기름방' 으로, 케리묘족 청년 남녀의 사교, 오락의 한 형태이다. 묘족 소년과 소녀는 종종 이런 행사를 통해 친구를 사귀고, 배우자를 찾거나, 사랑을 털어놓는다. 만족스러운 인생의 배우자를 선택하기 위해, 일부 청년들은 종종 산을 넘고 수십 리, 수십 리, 심지어 수백 리의 마을을 여행해야 한다. 관광은 일반적으로 농한절 (예: 추수가 끝나고 이듬해 모내기 전), 전통 명절 (예: 묘년, 설상절, 노경절, 투우절, 등산절, 드럼절, 설날, 대가절 등) 에서 진행된다. ) 그리고 추격의 날. 묘채에서는 보통 고정적인' 순회장',' 순파' 또는' 순평' 이 있다. 이 곳들은 주자이거우 앞다리 옆 나무 아래 혹은 마을 주변의 완만한 풀비탈 위에 있다. 순회공연에 참가하기 위해 소녀들은 모두 의상을 입고 은장식을 하고 꽃을 꽂고 목에는 은목걸이를 달고 손에는 은팔찌를 끼고 있었다. 그들은 이것으로 자신의 부와 재능을 과시하고, 자신의 아름다운 외모와 몸매를 과시하며, 젊은이들의 사랑을 끌었다. 자매절' 자매절' 은 일명' 자매밥' 으로, 청수강 중류 묘족 청년 특유의 사교 명절이다. 어떤 마을들은 음력 2 월 15 일에 경축하고, 어떤 마을들은 음력 3 월 15 일, 특히 태강의 석동 지역에서 축하한다. 설이나 명절이 되면 집집마다 빨강, 노랑, 검은, 녹색 찹쌀이 섞인' 자매밥' 을 많이 준비하여 손님을 모셔와야 한다. 낮에는 강변, 길가, 백사장, 잔디밭이 사람들로 꽉 찼다. 밤에는 강변의 모래사장과 초원에서 높고 높은 날으는 노래, 풍부하고 간단한 대곡, 발라드가 얽혀 조용한 밤중에 멀리 퍼졌다. 장절은 묘족의 중요한 제조 행사로 13 년에 한 번 제사를 지낸다. 매 회마다 3 년 기한이다. 티베트절' 은 묘족 민족 문화를 가장 잘 반영하는 가장 특색 있는 명절이다. 행사에는 엄숙한 제사와 즐거운 오락이 포함된다. 신을 즐겁게 하는 활동이다.

묘족의 주요 전통 명절과 민족 풍습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민족 명절 묘족은 고대 문명이며 예의를 중시하는 민족이다. 20 세의 명절은 독특하고 선명하다. 묘족 전통 명절은 1 으로 나뉜다. 농경절 물자 교류절 남녀 사회, 사랑, 배우자 선택 축제; 4. 제사 명절 5. 명절을 기념하고 경축합니다. 연대순으로 1 년은 12 개월로 나뉘며, 매달 한 개 이상의 명절이 있다. 동월 (마우스 또는 자월) 의 1- 15 (첫째날부터 둘째 음일까지) 는 연극절의 해다. 여기서 1 자일은 1 년 중 날이고 묘족은 외출하지 않는다 제 1 추악일은 지구의 연일이다. 제 2 추일 (2-1 4) 동안 사람들은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고 새해, 남녀가 듀엣, 용등, 사자를 즐겼다. 음력 2 월 초 2 (15) 는 말년 (연소등) 이다. 편월 (소월 또는 추월) 의 첫 추일은 친교의 날이며, 용두절이라고도 한다. 묘족은 토지신에게 제사를 지내고, 용안연 () 을 받는다. 5438 년 6 월+10 월 (호월 또는 은월) 첫날은 남녀 간의 물질 교환과 사회교제를 위한 명절 (중국어는 3 월 3 번가절) 이다. 2 월 (토끼 달 또는 묘월) 의 첫 일요일은 우왕절 (중국어는 4 월 8 일), 남녀 체리 모임, 불탄일이다. 3 월의 첫날과 다음날 (용월 또는 진열) 은 각각 드래곤 단오절과 대용선절로, 그 중 드래곤 단오절은 나중에 굴원절과 송석절로 불리며 애국시인 굴원 (쌀성) 을 기념한다. 4 월 1 일 (뱀월 또는 바월) 은 강룡절 (중국어는 6 월 6, 6 월장) 이자 보리를 먹는 새로운 명절이다. 5 월 (마월 또는 오월) 의 1 1 일은 작은 해 (묘어 7 자매, 즉 북두칠성) 이다. 6 월 (양월 또는 월) 의 다음날은 오리의 날이고, 다음날은 추석이다. 7 월 제 1 신일 (원숭이월 또는 신월) 은 술절 (찹쌀로 단 술, 막걸리 수확) 입니다. 8 월 (닭월 또는 보름달) 은 제사를 지내는 명절 (주로 조상 제사, 돼지 먹기, 향춤, 장례식, 안룡 등 행사) 이다. ). 9 월 (개월이나 보름달) 사냥절, 날을 택하여 메산 삼신에게 제사를 지내고 사냥을 시작한다. 10 (돼지해 또는 해월) 은 돼지 거품 돼지절 (그해 돼지를 죽이는 날), 부뚜막 신절 (부뚜막 신에게 제사), 섣달 그Ǡ날 (섣달 그믐 날, 중국어는 10 월 묘족 설날이라고 함) 을 먹는 것이다. 식습관은 대부분의 지역에서 묘족 사람들이 하루 세 끼를 모두 쌀을 주식으로 한다. 튀김은 가장 흔한 튀김이다. 신선한 고기와 백김치를 더 넣어 소를 만들면 맛이 더 좋아질 것이다. 대부분의 육류는 가축 사육에서 나온다. 쓰촨, 운남의 묘족은 모두 개고기를 즐겨 먹는데,' 묘의 개는 이족의 술이다' 는 말이 있다. 동물성 기름을 제외하고 묘족의 식용유는 대부분 차유와 식물성 기름이다. 고추는 주요 조미료로, 일부 지역에서는' 고추를 빼놓을 수 없다' 는 말이 있다. 묘목은 여러 종류가 있다. 흔히 볼 수 있는 채소는 콩, 멜론, 야채, 무입니다. 대부분의 묘족 사람들은 콩제품 제작에 능하다. 각지의 묘족은 보편적으로 백김치를 즐겨 먹는데, 신탕은 집집마다 필수이다. 산탕은 쌀국이나 두부물로 질항아리에서 3 ~ 5 일 동안 발효한 후 생선과 채소를 끓이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묘족의 음식 보존은 일반적으로 절임법을 채택하고, 야채와 닭과 오리 생선은 모두 신맛으로 담그는 것을 좋아한다. 거의 모든 묘족 가정에는 음식을 절이는 항아리가 있는데, 통칭하여 산단지라고 한다. 묘족 양조는 역사가 유구하여 제곡 발효 증류 혼합 움에서 모두 기술 세트를 갖추고 있다. 기름차는 가장 흔한 일상 음료이다. 서남 묘족 사람들은 또 전문적으로 화차를 만들었다. 신탕도 흔히 볼 수 있는 음료입니다. 전형적인 음식은 주로 혈탕, 고추뼈, 묘향계봉탕, 목화채떡, 충차, 꽃차, 어묵, 산탕어 등이다. 혼상 풍습은 주로 성보 묘족 자치현과 계계 접경 지역에서 유행하는데, 그중 성보 묘족이 가장 성행하고 있다. 산간 지역의 묘족 여성들은 높은 지위를 누리고 있다. 보통 밖에서 결혼하지 않고 집에 남아서 남편을 찾는다. 자녀가 없는 가정에서는 종종 딸을 "데리러" 옵니다. 어른이 되면' 구랑' 이 가족을 이어받아 남자를 결혼시키는 것을' 구랑' 이라고 부른다. "소랑" 이 들어오자 여집 어른들은 이를 조카라고 부르며 사위 조카라고 부르지 않았다. 동료 사이에 형제라고 하고, 형제라고 부르지 않도록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형제명언) 젊은 학생은 삼촌 아저씨라고 하고, 외삼촌은 부르지 않는다. 채색 찹쌀도 젊은 남녀가 연애결혼을 하는 과정에서 없어서는 안 될 음식이다. 호남 성보의 묘족 사람들은 서로 원앙이 그려진 찹쌀떡을 기념품으로 증정했다. 결혼식을 거행할 때 신부와 신랑은 잔을 들어 건배를 하고, 결혼식을 주재하는 사람은 신부와 신랑에게 용봉과 인형이 그려진 찹쌀떡을 먹도록 초대한다. 구이저우의 묘족은 잘 보존된 현관과 동관을 가지고 있다. 이는 미아오 자손이 중원으로 돌아올 때 죽은 조상을 고토로 돌려보내기 위한 것이라고 한다. 동남 묘족 처녀의 묘족 복장은 200 종이 채 안 되며, 중국의 묘족 복장이자 세계의 묘족 복식이다. >>

묘족과 동족의 전통 명절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동화모는 아주 비슷하게 입었다.

동남장은 밝은 남색 천을 위주로, 천연 연료로 남색으로 염색한 천으로, 포두와 레깅스로 싸여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색, 남색, 남색, 남색, 남색) 북방의 동족과 한족은 차이가 없다.

동족 여성의 헤어스타일은 좌측이다. 묘족 여성의 헤어스타일과는 매우 다르다. 묘족 여성의 헤어스타일은 머리 뒤에 있다.

동족의 은장식들 중 일부는 묘족과 비교적 가깝지만, 큰 차이도 있다. 동족에는 은모자가 있고 은각은 없다. 동족의 은그릇에는 한족 여성이 걷고 흔들리는 장식이 있다.

동 여성의 복장은 치마와 바지로 나눌 수 있다. 치마는 주름치마로 묘족과 비슷한 종류입니다. 그러나 동족의 드레스 상의는 당나라의 유풍이 있고, 상의는 가슴을 드러내고 있다. 그러나 일부 분기는 묘족의 가지와 비슷하다. 선진 지역에서는 동족의 옷차림이 한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