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여섯 가지 방법으로 인터넷 영화 마케팅을 하도록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여섯 가지 방법으로 인터넷 영화 마케팅을 하도록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마케팅은 영화업계의 중요한 부분이다. 영화권에는 영화의 질이 영화가 얼마나 날 수 있는지, 마케팅이 영화가 얼마나 높이 날 수 있는지를 결정한다는 말이 돌고 있다.
포스터 예고편 TV 광고는 전통적인 영화 마케팅 방식이다. 디지털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그들은 점차 조연 배우가 되었다. 설문 조사에 따르면 중국 영화 관객과 인터넷 관객은 높은 일치도를 보였다. 그래서 영화 마케팅은 반드시 인터넷을 마케팅 진지로 선택해야 한다.
인터넷 산업이 급속히 발전하다. 현재 영화 마케팅과 관련된 인터넷 제품에는 소셜 네트워크, 포털, 동영상 사이트, 티켓 구매 플랫폼, 전자 상거래, 음악 재생 플랫폼, 커뮤니티 사이트 (예: 콩잎, 지평 등) 등이 있습니다. 영화 마케팅을 위해 어떤 인터넷 제품을 선택하는지, 마케팅을 할 것인지, 영화의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분석하고 계획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인터넷 영화 마케팅에는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마케팅
소셜미디어 마케팅은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하나는 화제 투기이고, 하나는 의견지도자가 주도하는 것이다.
중국 영화의 시장화 이후 화제 투기는 일종의 통상적인 수단이다. 인터넷이 이동화, 사교화로 발전함에 따라 화제 마케팅은 점차 조각화되고 상호 작용을 강조한다. 예를 들어 영화 하이라이트, 포스터, 비디오 등을 게시할 수 있습니다. 영화 공식 계정, 감독, 배우 등 관계자들의 계정을 통해 팬들의 관심을 끌고, 여론의 이슈에 초점을 맞추고, 투기화제에 관심을 기울일 수 있다.
예를 들어 한한한은 영화' 후회 유기' 촬영과 개봉 기간 동안 웨이보에서 딸 사진 발표,' 국민장인' 과 같은 이슈를 많이 만들었다. 영화 대사' 많은 이치를 들었는데도 잘 못 지낸다' 는 발표가 온라인 이슈로 떠올랐다. 나중에 한한이 태엽을 아무렇게나 태엽을 달고 웨이보를 올리면 쉽게 핫리스트에 오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한한은 웨이보 빅 v 로 인터넷 전파 법칙을 잘 알고 있다. 그는 웨이보 발표를 통해 네티즌의 구경꾼과 참여 흥미를 불러일으켜 민간 전문가가 그의 마케팅에 대한 계획을 세우도록 했다.
조미' 청춘' 은 의견지도자가 이끄는 좋은 사례다. 영화 7 억 2000 만 흥행 뒤에는 웨이보 중 20 개에 가까운 대형 V 계정의 4 억 팬이 있다. 영화 홍보 및 배포 과정에서 조미, 한경, 통리야, 조우정, 한홍, 라이언, 허지옹, 양란, 한한, 황효명, Xu zhēng, 소심양, 왕페이, 왕장전 등 20 여 명의 웨이보 빅 v 가 적극적으로 깃발을 흔들며 소리를 질렀다 그들의 팬들은 합치면 4 억이 된다. 이 4 억 팬들은 20 명 중 1 만 영화관에 들어와도 최종 관객은 2000 만 명이다. 국내 평균 36 위안의 영화표 가격에 따르면 박스오피스는 최소 7 억 2000 만 원으로 실제 박스오피스에 해당한다.
비디오 마케팅
이동성과 사교화 외에도 영상화 추세가 있다. 이에 따라 동영상 마케팅도 영화 마케팅의 중요한 통로가 됐다. 비디오 마케팅의 내용은 주로 바이러스 비디오, 인터넷 드라마 이식, 온라인 비디오 인터뷰이다.
20 14 히트영화' 최면술사' 가 개봉하기 전에' 최면파일',' 서정전 최면' 등 바이러스 동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은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신비로운 최면 행위를 묘사할 뿐만 아니라 동영상 속 영화 클립을 교묘하게 연결해 국제적으로 유명한 최면사 서정행의 역할을 세계적 최면술사와 비교해 최면의 재미를 높였다.
등초' 이별의 대가' 는 동명 드라마를 통해 미리 예열해 입소문을 만들어 관영 기대를 형성했다. 또한 영화가 개봉되기 전부터' 이별의 대가' 의 영화 제작자들은 텐센트 비디오의' 개봉' 과 같은 동영상 사이트와의 인터뷰를 시작했다. 동영상 사이트 트래픽이 많아 공유도가 높다. 동영상 사이트 인터뷰에 집중하면 짧은 시간 안에 관심과 공유의 초점이 형성되고, 관객의 마음 속에 있는 영화의 이미지를 강화하고, 흥행을 높이기 위해 스퍼트를 할 것이다.
주제곡 마케팅
현재 주제곡 마케팅은 이미 영화업계에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되었다. 영화에 맞는 좋은 노래는 영화가 개봉할 때 감정을 전달하고, 관객을 감동시킬 뿐만 아니라, 영화의 보급과 전파를 증가시켜 흥행을 촉진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20 14 년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노래를 선정하려면' 리틀 애플' 은 확실히 중요한 경쟁자다. 한 영화의 주제곡으로서 춘완 뿐만 아니라 두 주연도 미국 음악상 무대에 등장한다. 영화 마케팅의 관점에서 볼 때, 이 노래의 인기는 매우 성공적인 마케팅이다.
처음에는' 노보이 강맹룡' 의 제작진이 영화 홍보에 골머리를 앓았다. 주연의 명성이 그리 크지 않아 오락판 머리기사에 오르기가 어려웠기 때문이다. 결국 그들은 빗나갔고, 주제곡 홍보에 마케팅 초점을 맞추자 사과가 줄었다. 노래가 인터넷에 올라온 뒤 영화 제작진은 미리 촬영한' 바이러스식' 가이드 동영상 40 여 개를 속속 내놓아 폭발적인 전파를 만들었다. 노소년이 강맹룡을 건너다' 가 개봉한 지 한 달 반 만에 90% 이상의 관객이' 작은 사과' 에 대해 들었다고 밝혔다. 결국 이 투자는 3000 여만 달러에 불과한 작은 예산 영화가 전국 각 극장을 휩쓸고 나흘간 박스오피스를 넘겼다.
한편' 그 해 총총히',' 앞으로 더 이상 상봉하지 않을 것',' 늑대 토템',' 왼쪽 귀' 와 같은 인기 영화는 영화가 개봉되기 전에 팝가수가 연출한 주제곡을 발표해 소비자의 눈길을 끌었다.
영화 제작자들이 주제곡을 그렇게 중시하는 이유는 주로 영화 사전 마케팅에 큰 기여를 했기 때문이다. 늑대토템' 을 예로 들어 영화 측이 제공한 통계에 따르면 주제곡이 발표된 지 3 일 만에 바이두 열검색지수가 3 배 증가했고 웨이보 열사 검색지수가 10 배 증가했다. 주제곡이 영화에 대한 관심과 영향력이 이처럼 눈에 띄는 마케팅 효과가 있어 영화 제작자들이 그렇게 중시하는 것도 당연하다.
발권 사이트, 전자 상거래와 협력하다.
발권 사이트와 전자상거래 협력은 최근 2 ~ 3 년 사이에 나타난 현상이다. 20 1 1 이후 인터넷 구매권은 영화 관람객의 티켓 구매의 주요 통로가 되고 있다. 20 14 년 296 억 3900 만원의 총 흥행 중 40% 는 휴대전화 앱이나 컴퓨터 사이트를 통해 구입한 반면 전년도 이 비율은 25% 에 불과했다. 사이트 구매권이 총매표소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앞으로 더욱 확대될 것이다. 온라인 영화 티켓 구매 사이트에는 미단 고양이 눈, 바이두 찹쌀, 대중평론, 게발라, 타임망, 위챗, 완다영화성, 김일영성의 온라인 영화 주문 플랫폼이 있습니다.
현재 영화와 웹사이트의 협력 모델은 주로 주동적인 영화표, 저가표, 초살표다.
20 15 부녀절은 원래 영화 일정이 아니었지만 전자상 참여로 하루 박스오피스가 65438+2 억원에 달하며 20 14 년 3 월 8 일 6000 만원의 두 배로 첫 박스오피스 과억의' 삼팔' 이 됐다 삼팔절 몇 달 전 타오바오는 8 대 도시 약 300 개 극장을 포함해 여러 영화관과 함께 관람을 요청했다. 이후 인터넷쇼핑몰과 바이두 찹쌀도 혼전에 가담해 3.7% 할인 영화표 등 다양한 혜택을 선보였다. 전자상거래의 가입으로 영화 마케팅 방식이 더욱 유연하고 다양해졌다. 대상 집단으로 볼 때, 전자상가의 사용자 집단과 오늘날의 영화시장의 소비 주력은 모두 인터넷을 즐겨 사용하는 젊은이들이기 때문에 산업 경계의 점진적인 모호함도 필연적인 추세다.
영화 테마 관련 APP 마케팅
모바일 인터넷 시대에는 다양한 앱이 세분화를 통해 일부 사용자 집단을 끌어들였다. 관련성에 따라 영화가 유명 앱과 긴밀하게 협력할 수 있다면 * * * * 윈윈을 이룰 수 있다.
예를 들어, 조미' 청춘' 과 게임 앱' 네 여동생을 찾아라' 가 공동으로 내놓은' 네 여동생을 찾아 청춘을 만들어라' 와 같은 것들이다. 게임' 너의 여동생을 찾아라' 특별관문의 도입을 통해 영화와 핸드투어의 국경을 넘나드는 협력을 실현하였다. 관문은 제작 과정에서 영화 요소와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다. 관문 캐릭터' 감독' 이 손에 판자를 들고 있어 자신의 청춘에 대한 그리움을 불러일으키고 게임 사용자를 영화관으로 끌어들인다.
고객에 대한 고객 계획
알리바바와 바이두는 각각 20 14 에서 연예보와 백발유극을 선보이며 금융 크라우드 관점에서 영화업계에 진출했다. 이런 모델의 본질은 금융을 통해 네티즌을 영화 제작에 참여시키고 제작진 탐반, 스타미팅, 영화 등 오락권을 얻는 것이다.
연예보와 백발우수로 보이는 것은 인터넷 금융의 혁신적인 제품이지만, 그 본질은 영화 마케팅 도구이다. 우선, 영화업계는 정말 돈이 부족하지 않다. 특히 좋은 영화다. 둘째, 오락보와 백발이 내놓은 영화 크라우드 펀드가 너무 적다. 마지막으로, 대중 마케팅이 가져온 영화 소비자들은 사실 한계가 있다.
오락보' 는 영화당 융자액은 약 654.38+00 만원으로 영화 한 편의 5 ~ 654.38+00% 에 불과하며, 수억 위안의 영화 비용에는 물 한 잔이다. 사용자 한 명이 최대 투입 1 ,000 원, 연간 수익은 70 위안에 불과하며, 수익면에서 큰 의미가 없다. 전체 프로젝트 투자자는 최대 65438+ 만 명으로, 가져올 수 있는 관객도 20 만 ~ 30 만 명으로 한 편의 영화에 있어서는 작은 숫자다.
하지만 팬 마케팅의 관점에서 볼 때, 한 사용자가 어떤 영화배우나 영화 IP 자체에 대해 매우 관심이 있다면, 그는 크라우드 칩 투자를 통해 엔터테인먼트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강한 의지가 있을 것이다. 게다가, 그는 그로부터 강한 참여감을 얻을 수 있다.
그래서 진정한 흥행에 있어서 영화는' 백발극' 과' 오락보' 와의 협력을 통해 마케팅 가치가 실제 가치보다 크다.
전반적으로 꽃무늬 리뉴얼의 마케팅 수단은 소비자들에게 영화관에 들어가는 이유를 만들어' 금상첨화' 효과를 내기 위한 것이다. 영화는 높은 흥행을 보장해야지, 마케팅 수단에 전적으로 의존해서는 안 되고, 우수한 품질에 의지해야 한다.
변쇼가 인터넷 영화 마케팅을 가르치는 6 가지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더 많은 정보는 글로벌 아이비리그가 더 많은 건품을 공유하는 것에 집중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