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전통 예술이 현대 의류 디자인에 응용한 구체적인 표현은 무엇입니까?
중국 전통 예술이 현대 의류 디자인에 응용한 구체적인 표현은 무엇입니까?
이런 진한 중국풍인 의식주가 점점 더 중시되고 있다는 것을 눈치 채셨나요? 동풍이 서쪽으로 전해지자 먼 동양 문화는 더 이상 전통과 국수의 대표가 아니다. 그것은 빠르게 일종의 국제 패션이 되고 있다. 매년 번개같은 속도로 새로운 패션계를 선보이는 것조차도 동양복합체에 그치지 않고 영감과 창의성을 습득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중국 전통 의상의 깊은 내부
중국은' 의류 왕국' 이라고 불린다. 기나긴 역사 속에서, 왕조마다 의상에 따라 규칙과 풍습이 다르다. 유교 사상이 중국 고대에 주도적 지위를 차지했기 때문에, 중국의 의상 스타일도 유교 사상의 낙인을 찍었다. 유가는 예의와 중용의 도를 강조한다. 이런 독특한 인문사상의 영향으로 중국인들은 의상에서 조화와 화합에 특히 신경을 썼고, 전통 의상은 깔끔하고 함축적이며 단정한 민족적 성격을 표현했다. 오천년의 문명사는 독특한 중국 문화를 배양하였다. 의상 문화는 인간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리드미컬한 생활처럼 시대의 맥박을 전달하고 있다. 그것은 더 정확하고, 명확하고, 객관적으로 역사를 반영하는 것과 같다.
고대 중국은 자급자족, 가족 단위의 농업 사회였다. 소농 생산의 느슨한 패턴은 사람들의 생활 리듬을 공업사회의 통일성과 긴장감이 부족하게 하고, 빈둥빈둥, 평범에 가까운 상태로 천천히 앞으로 나아가게 한다. 그래서 사람들은 점차' 느긋한' 마음을 형성하여 거대하고 넓으며 육중한 것에 적응했다. 이것이 바로 아름다움이다. 고대 중국 전통 의상은 매끄럽고 심플하며 선이 곧고 팔이 몸을 가로지르는 직선이 특징이며 특히 실용적이고 듬직하다.
이로써 중국 전통 의상은 풍부한 문화적 내면을 가지고 있으며, 양식화된 와이드 스타일, 평평한 구조, 장식적인 의류 재료, 정교한 의류 액세서리, 함축적인 사회 심미관으로 가장 간단하게 묘사할 수 있다.
둘째, 중국 전통 의류 시스템과 서양 의류 시스템의 통합
서양이 인체와 입체적인 구조를 바탕으로 개성장식과 참신하고 변화무쌍한 사회패션을 중시하는 의류체계에 비해 20 세기 후반 서구 의류 모델이 글로벌 의류 표준이 된 전제하에 많은 요소가 단시간에 현대 패션과 호환되지 않는 것이 분명하다. 이를 위해서는 중국 의류 전통을 재인식하고, 디자인 예술로 재결합하고, 유행하는 의류 전달체로 재해석하고, 의류 제품을 다시 보급해야 한다.
최근 몇 년 동안 중국 패션 산업의 발전은 비약적으로 발전하여 영향력 있는 디자이너들이 쏟아져 나와 중국 패션 산업의 전반적인 수준을 크게 촉진시켰다. 물론 삶의 질 향상이야말로 패션 산업의 발전을 자극하는 근본 요인이다. 사람들은 최신 패션을 소비하기 위해 더 많은 돈을 가지고 있고, 다른 스타일을 시도해 볼 기분이 더 좋다. 외국 패션 브랜드는 중국의 의류 시장으로 가득 차 있지만,' 중국 정서' 는 여전히 많은 중국인들의 느린 마음이다. 이에 따라' 당복',' 플래그복' 이 조용히 일어나 점차 자신의 고객층을 갖게 되면서 독특한' 중국 패션' 이 자신의 시장을 형성하기 시작했다. 과학기술이 발달하면서 사람들의 생활 리듬이 빨라지면서 옷의 유행주기가 점점 짧아지고 있다. 이와 함께 세기 말이 다가옴에 따라 사람들은 고대에 대한 감정을 불러일으켰고, 의류업계도 복고풍의 물결을 일으켰다. 또한 동방경제가 급속히 발전하면서 동양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중국 고대 의상이 다시 한 번 세계 패션 무대의 초점이 되고 있다. 하지만 패션은 뚜렷한 시대적 개성을 지녔기 때문에 빈티지한 유행은 결코 과거를 반복하는 것이 아니라 현대적인 형식으로 포장하고 연출한다. 따라서 한복의 현대 디자인은 전통 문화의 리듬을 반영해야 할 뿐만 아니라 현대인의 심미 요구에 부합해야 한다.
셋째, 현대 의상 디자인에 중국 전통 의상의 응용
중국 의류 디자인의 두드러진 점은 한눈에 볼 수 있는 중국맛이다. 아마도 중국의 의류 문명이 너무 오래되었을 것이다. 끈적끈적한 역사는 우리에게 명확한 점이 아니라 모호한 복장 개념을 주었다. 미국의 서양식과 달리 청바지로 형용할 수 있지만, 내포가 너무 많아서 가끔 중국식 의류를 언급할 때 구체적인 스타일을 연상할 수 없다. 중국의 유구한 역사는 현대 디자인에 풍부한 소재를 제공했다. 흔히 볼 수 있는 스탠드 칼라, 사이드 솔기, 단추, 롤러, 패턴, 컬러 매치, 특히 스타일 이념 외에도 많은 중국 원소가 현대 디자인에 적용될 수 있기 때문에 디자이너가 중국 의류 문화의 소양을 잘 갖추고 끊임없이 탐구해야 한다.
1 현대패션 디자인에 전통 의상 스타일 적용.
중국 의류 디자인에서 중국 전통 의류 스타일의 응용은 단지 그 넓은 풍격과 복고의 흥기를 보여주는 것에 불과하다. 예를 들어 대표적인 (1977 ~ 1978 가을겨울) St? 로렌의 중국 스타일 작품. 그들이 전시한 상의는 모두 헐렁했고, 전통적인 평면 구조는 심플한 스타일에 영합할 수 있었다. 그러나 전통적인 평면 구조를 완전히 재현하면 현대 디자인에서는 완전히 재현하기 어렵다. 그래서 대범한 스타일을 계승하는 것 외에도 옷깃, 터틀넥, 버클 등 전통적인 토종 디자인으로 더욱 강조했습니다.
2. 현대 의류 디자인은 중국 전통 의류의 현지화 응용에 사용된다.
화복 디자인에서는 스탠드 칼라, 옷깃, 버클 등의 요소를 효과적으로 재현하여 디자이너의 스타일을 표현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러한 점들의 운용은 가장 설득력이 있고 정복력이 있어 중국 전통 의상의 정수를 한눈에 깊이 이해할 수 있으며, 서구 의류 체계에서 인체를 기반으로 한 합체 커팅을 통해 여성의 우아하고 함축적인 특성을 더 잘 표현하여 디자인 과정에서 역할을 할 수 있다.
전통 실크 원단을 현대 의류에 응용하다.
여기서 더 주목할 만한 것은 전통적인 실크 원단이 신형 화학섬유 소재와 혼방하여 복용 성능을 높이고 의류 디자인에 더 넓은 응용 분야를 가질 필요가 있다는 점이다. 원단의 무늬와 그 여러 가지 아름다운 도덕은 서양 의류와 비교할 수 없다.
4 현대 의류에 중국 전통 패턴과 장식의 응용.
전통 도안과 장식은 중국 의류 문화의 새로운 특징으로 상대적 독립성으로 현대 의류에 대량으로 이식할 수 있게 했다. 그러나 중국의 전통적인 도안과 장식은 현대의 급변하는 생활방식에 있어서 종종 너무 복잡하기 때문에 응용할 때 단순화해야 한다. 디자인 과정에서, 우리는' 백화일제는 남자에게 적합하지만, 곳곳에서 꽃을 사게 해야 한다' 는 상서로운 경지가 필요하다. 자수, 컬링, 파기 등 전통공예는 중국 의류를 재현하는 효과적인 수단이지만 청말처럼 화려하고 복잡한 18 면권도 복사할 수 없다.
5 중국 전통적이고 화려하고 정교한 액세서리와 코디 방식이 현대패션 디자인에 사용된다.
중국 전통의 호환성법은 중국 풍토를 빚는 지름길이지만 의류 사용 상황에 따라 달라진다. 일상옷에서 중국식 주머니는 서양식 치마와 더욱 잘 어울릴 수 있으며, 심지어 정교한 중국매듭까지 지을 수 있다. 치파오 (Cheongsam) 나 중국식 속옷 전체 세트는 예복에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정교하고 함축적인 중국 전통 의상 관념은 중국 고대인과 현대인의 의상 심미의 가장 큰 일치로 현대 중국 의상 디자인에서 충분히 드러날 수 있다. 만청한 상하이에서는 비슷한 남포 두 개가 매, 란, 대나무 패턴의 꽃봉오리가 열려 있는지 여부에 따라 턱시도와 구별된다. 이런 중국식 아름다움도 현대 치파오에서 참고할 만하다.
중국 전통 의상을 영감으로 한 패션은 비범한 생명력을 보여준다. 이들 패션의 조형은 현대 디자인 방법의 포장을 거쳤지만 중국 문화의 독특한 기질로 가득 차 있다. 이런 중국풍의 패션에서는 디자인 영감이 중국의 어느 왕조에서 나왔는지 말하기 어렵지만 큰 가슴, 버클, 트임, 롤, 중국 매듭 액세서리입니다. 홍콩 디자이너 윤태위, Crystal 등은 전통 의상을 발굴하고 재구성하는 것을 항상 주요 스타일로 하는 대표이며 패션 매체의 관심의 초점이 되고 있다. 세기말의 도래와 신세기의 전망으로 사람들이 더 멀리 눈을 뜨고 동양과 서양이 함께 숨을 쉬기 시작했기 때문일지도 모른다. 중국식 복장은 중국인의 타고난 이목구비와 마음을 감동시켰을 뿐만 아니라 외국 디자인 대가들의 수많은 신작 중 주인공이 된 디오 수석 디자이너 존? 갈리아노의 짙은 화장의 패션 스타일은 분명히 옛 상해력 황후의 복제품이다. 그리고 헬무트, 심플한 마스터? 헬무트 롱은 비단과 노인 신발에서 패션의 서광을 보았다. 이들 패션의 의상은 뚜렷한 중국 마크를 띠고 있지만, 커다란 코와 파란 눈을 가진 디자이너들이 마음속에서 드러낸 진실된 느낌으로 갑자기' 민족이란 것은 세상이다' 라는 말에 대해 더 깊은 이해를 갖게 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패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패션명언) 중국의 전통문화는 너의 것이고, 나의 것이고, 세상의.
중국 스타일-아름다운 동양 신화 해석을 감상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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