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Shennongtao 문화 창조 공원 검토
Shennongtao 문화 창조 공원 검토
우리의 현재 위치는 qinyang 시 wangzhao 타운 쉽 gouzhuangtun 마을입니다. 중국의 문화는 지명문화의 마을과 같이 심오하고 심오하며, 이것은 그것이 자연 정착지라는 것을 보여준다. 그렇다면 둔자는 고대 장기 주둔군이나 관원이 농지를 개간한 곳을 뜻한다. 주앙 (Zhuang) 의 이름을 딴 곳은 보통 성 () 과 관련이 있다. 군장툰이라는 이름 자체에는 독특한 문화 현상이 있다. 성씨 문화는 지명문화보다 빠르며, 도기 문화는 오늘 우리가 이야기할 주제이다.
그럼 먼저 신농도창조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정원은 흑도문화를 전승하는 것을 주제로, 전체 스타일인 중식 현대가 간결하며 강남원림의 정취를 지니고 있다. 우리는 벽돌 1 와트, 도자기 1 목부터 시작하여 일경의 효과를 얻기 위해 노력하며, 양시 문화예술교류의 새 명함을 만들려고 노력한다.
신농도창조원은 흑도문화박물관, 흑도디 체험관, 차학체험센터를 포함한 2640 평방미터를 차지하고 있다. 비유문화 보급+연구체험+시골관광 모델을 통해 초중고생 연구훈련기지, 도자기 예술가 창작훈련, 흑도문화 보급기지를 건설한다.
다음으로, 저는 여러분을 공원으로 안내하여 검은 도자기의 매력을 엿볼 것입니다. 왼쪽에 있는 이 정자를 봅시다. 초심각이라고 부르다. 간단하고, 점잖고, 대범하다. 네가 심정을 볼 때, 너는 우리의 원주인 당리 여사를 소개해야 한다. 그녀는 열정적이고 집착하며 추구하는 사람이다. 그녀는 여기에 이 최초의 정자를 지었다. 그녀 자신의 말로, 정원에 들어갈 때마다 그녀는 자신의 초심을 기억해야 한다. 흑도문화를 발양하고 흑도기예를 전승한다. 이것도 그녀의 일생의 사명이다. 바로 이런 초심과 사명으로 우리 정원이 생겨서야 모두가 검은 도자기를 이해할 수 있는 플랫폼이 생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벽에 있는 이 거대한 그림을 보세요. 신농시대 사람들이 도자기를 만드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도자기는 신석기 시대 말기에 생겨났는데, 대략 4,5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것의 발명은 인류가 채집, 어업, 사냥 활동을 기반으로 한 이주생활에서 농업 기반 정착생활로 전환하는 것을 상징한다. 이는 야만에서 문명으로의 전환의 시작을 의미한다. 친양은 유구한 역사와 풍부한 문화 내포를 가지고 있다. 역사적으로 진회고현 () 과 석명주 () 로 불리며 유네스코 () 에 의해' 천년고현 ()' 으로 인정받았고, 허난성 최초의 역사문화성 () 이다. 오늘 너는 여기서 진양의 기원과 도기 문화를 이해할 수 있다.
봐라, 이곳의 진흙이 바로 우리의 검은 도자기의 원료이다. 신농산 기슭에서 천백 년 동안 퇴적한 붉은 점토를 채취하다. 그것은 미네랄이 풍부하다. 예를 들면 철이나 실리콘과 같은 미량 원소가 풍부하다. 건조 건조, 건조, 펄프 등 10 여도 공정을 거쳐 결국 흑도기를 만드는 귀중한 원료가 되었다.
정원 동쪽의 풍경벽은 복숭아원이라고 하는데, 마을에 남아 있는 오래된 벽돌, 낡은 기와, 오래된 물건으로 구성되어 있다. 위의 검은 도자기는 당리와 그녀의 팀이 제품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한 걸음 한 걸음 내딛는 발자국이다.
가운데 모양이 어떤지 봅시다. 보셨어요? 네, 70 과 마찬가지로 오른쪽 모양은 국장의 윤곽입니다. 우리 창작원 프로젝트의 시작, 즉 20 19, 건국 70 주년을 기념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러므로, 창조적으로 이 문화벽을 건설하는 것은 매우 의미가 있다.
서쪽의 이 작은 뜰을 보다. 호리병박 같은 연못이 있어 정원 전체에 끝없는 생기를 더했다.
자, 저를 따라 양흑도문화박물관에 가셔서 이 대련을 먼저 보세요. 복단대학교 생명과학학원 교수, 교육부 현대인류학 중점 연구실장 이휘 교수가 쓴 글이다. 순음뿐 아니라 뼈를 꿰뚫어 마음을 밝히는 것이 가장 빨갛다! 이 검은 경비원이 무엇을 하는지 맞춰봐? 네, 흑도전통을 고수하고, 백수흑을 알고, 정기혁신을 하세요! 이 빨간색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흑도주전자를 대표하는 것은 홍차를 만드는 가장 좋은 선택이며, 흑타오가 앞으로 인터넷 유명인의 제품이 될 것이며, 우리 흑도인의 당에 대한 적자의 마음을 대표한다! 이것은 이휘 교수의 흑도주전자에 대한 긍정과 칭찬이자 우리의 흑도인에 대한 격려와 기대입니다! 우리 모든 흑도예술가들은 당리 여사의 지도 아래 흑도예술을 더 높은 경지로 끌어올릴 것이다.
우리 먼저 도문화의 선사 문명에 대해 알아보자. 서문에서 말했듯이: 용마가 나오고, 강이 나온다. 푸가 태어났을 때 용마가 황하변에서 나타나' 하도' 를 싣고 있었다고 한다. 거북이가 낙수에서 나타나' 낙서' 를 메고 있다. 전통적 관점에 따르면,' 후투로' 의 출현은 중화문명과 문화의 원천이다.
중국의 초기 작품에는' 신농제 도자기',' 황제의 명령은 오히려' (여춘추) 와 같은 도기 제작에 관한 전설이 많다. 중국이 일찍이 8000 년 전에 도기 만들기 기술을 발명한 것은 세계 최초로 도자기를 굽고 사용한 나라 중 하나라는 것이다. 신농은 중화민족의 문화 조상 중의 하나이다. 신의 경작으로 도자기를 만들어 고대 선민의 원시 수공업을 개척하는 것은 인류 진보의 또 다른 위대한 역사이다.
흑타오는 신석기 시대에 태어나' 도자기의 어머니' 로 불리며 황하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인류가 자연을 이용하고 개조하는 위대한 발명품이다.
양흑도는 허난성의 가장 대표적인 도자기 문화 활성화석으로, 지금으로부터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예로부터 지금까지 단대되지 않았다. 청양 흑도는 고대인의 지혜를 전승하여 독특한 특색과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민간 일용품부터 럭셔리한 궁중 예술품에 이르기까지 모두 독특한 매력을 드러낸다.
이 모양을 보세요. 물이 가득 차면 넘칩니다! 그것은 우리에게 겸손하고, 낮고, 점잖아야 한다고 말한다!
샌드 테이블 소개: Tao Qing 의시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까?
우리 조상들이 검은 도자기를 만드는 전 과정을 재현했다. 검은 도자기는 노란 진흙으로 만든 것이다. 발사 과정에서 활성 숯이온을 흡착한 자연가마는 흑도기가 되어 기술적인 함량이 있다. 함부로 진흙 한 조각을 가마에 넣어 검은 도자기로 태워서는 안 된다.
흑도문화 소개:
일명' 용산 문화' 는 황하 유역 신석기 시대 말기 농경문명의 절정이다.
1928 년 봄, 고고학자 오금정은 산둥 용산진에서 성자절벽 유적지를 발견하고 정교한 광택을 내는 검은 도기를 발굴했다.
고고학자들은 발견에 따라 흑도를 주요 특징으로 하는 이러한 문화 유적을' 용산 문화' 라고 명명하는데, 주로 산시, 산시, 허난, 산둥 4 성에 분포하며 중국 4 대 흑도생산센터라고 부른다.
대문구 문화의 빠른 바퀴 도기 기술은 이 시기에 광범위하게 채택되었다. 연마한 검은 도자기의 수가 더 많고, 품질이 더 좋고, 달걀껍질처럼 얇은 그릇이 구워져 표면이 광택이 있어 중국 도자기 기술이 처음으로 최고조에 달했다.
흑도는 중화민족의 초기 문화지혜의 결정체로 고대 물질문화와 정신문화를 재현하는' 살아있는 표본' 이 되었다.
하남에서 가장 유명한 흑도는 청양 흑도기로, 중화문명의 찬란한 구슬이다. 청양 하노이 고대 도시 서교 인장 유적지는 유적지 서북 문화층에 위치해 있으며, 각각 양사오기와 용산기 잔해 도가마 유적지이다. 1965 그당 비탈 유적지 발굴 과정에서 붉은 도자기, 채색 도자기, 검은 도자기가 출토되었다. 그것은 양사오 문화의 대표이다. 이는 선민의 불타는 도기 기예가 이곳에서 이미 발전한 것으로, 목루 유적지, 조자 유적지 등 많은 유적지가 용산 흑도문화의 대표라는 것을 보여준다.
우리 친양의 도자기 문화는 일찍이 매우 휘황찬란한 역사를 가지고 있었다. 우 Zetian 공물 때, 황제 검은 도자기 라는. 민국 초년에는 파나마 운하의 항행을 축하하기 위해 분요촌 왕태신 선생이 세계 공예품 박람회에 참가하여 상아정, 군존어솥 등 흑도제품 금상을 받았다. 영국인들은 또한' 중국 블랙냄비 아틀라스' 를 출판했다.
찬장에 진열되어 있는 도자기는 모두 우리가 과거에 양양에서 사용했던 낡은 술잔과 항아리이며, 일부는 수천 년 전의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묻습니다: 왜 우리는 qinyang 검은 도자기를 이해하지 못합니까? 건국 후 당시 생산생활과 국내외 각종 요인의 영향으로 양흑도는 내리막길을 걷기 시작했다. 주로 산왕장진 분요촌에 집중되어 있다. 1982 년의 홍수로 토굴이 파괴되었다. 마을의 모든 동굴이 물에 잠기고 몇 개의 동굴만 무너졌다.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사람들의 생활수준이 점차 높아지고, 플라스틱 그릇과 스테인리스강 그릇이 점차 도자기를 대신하고, 검은 도자기와 그 제작기예는 점차 사람들의 시야에서 멀어지고 있다.
신세기에 접어들면서 국가가 문화산업에 대한 중시가 커짐에 따라, 양흑도는 2009 년 허난성 무형문화유산 보호 프로젝트에 포함됐다. 흑도의 유일한 상속인, 국제박람회 금상을 받은 왕태신의 손왕은 이 프로젝트의 성급 상속인으로 명명되었다. 너는 벽에서 도자기를 만드는 스승이 왕선생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바로 그의 견지 때문에, 진양 흑도는 지속과 오늘의 휘황찬란함을 갖게 되었다.
검은 도자기는 우리의 시선에서 몇 년 후, 다시 우리의 삶으로 돌아왔고, 우리는 그것의 생명력을 다시 보았다. 그것에 활력을 불어넣은 사람은 우리의 당리 선생님이다. 당리와 검은 도자기 사이에 무슨 일이 일어났습니까? 중원 신농흑도관에 들어가 양신흑도사에 대해 알아보고 오늘의 흑도의 매력을 느끼도록 합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초상화는 중국 미술가 협회 도예위원회 명예주임, 국가 1 급 미술사 한미림 교수가 디자인한 흑도작품이다.
검은 도자기를 처음 만났을 때 기지를 미친 듯이 지었는데, 결과는 분명했다.
우연한 기회, 당시 임양블루다이아몬드 문화산업유한공사의 사장이었던 당리 여사는 양흑도전승인왕을 알게 되었다. 그녀는 어려서부터 흑도의 매력에 푹 빠져 신비로운 흑도문화를 위해 밤에 잠을 이루지 못했다. 한 달 동안 그녀는 분요촌에 여러 차례 가서 왕 선생님을 방문하고 왕 선생님과 1 년여의 연락을 유지했다. 선생님은 그녀가 이렇게 집착하는 것을 보고, 기꺼이 돈을 내고 검은 도자기를 사고, 검은 도자기 가문의 전승의 전통을 깨고, 가문에서 물려받은 모든 검은 도기 제작 기예를 그녀에게 가르쳐 주고, 그녀가 흑도회사를 설립하도록 격려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왕선생의 도움으로, 진양 부연구원 등선생과 오랫동안 진양 문화산업 발전에 힘쓰고 있는 선생의 지지로 당리는 사서를 통해 흑도문화를 이해하고 깊이 발굴하며 신농 흑도연구개발기지를 설립하여 자신의 팀을 구성했다. 자신의' 중원 신농도' 브랜드를 가지고, 이때부터 진양 흑도로의 탐구에 착수했다.
흑도시장을 이해하기 위해 그녀는 전국 각지를 두루 돌아다니며 흑도요구를 조사했다. 시찰 과정에서 비교를 통해 그녀는 양흑도질이 우수하고 특색이 선명하지만 공예가 뒤떨어진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문제를 발견하면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그녀는 전국 각지의 각 도자기 가마를 방문하여 겸손하게 공부하여 전국 각지의 유명한 도사를 청양지도, 전수 기술에 초청하였다. 호사다밀 신농도는 연이어 펀칭 조각, 오목판 조각 등 생산공예를 발전시켜 6 대 시리즈 400 여 종의 흑도제품을 개발하였다. 제품 기술의 표현 형식은 더욱 다채롭다. 문방 사보에서 실내 진열품, 가정용 그릇에서 문화 크리에이티브 제품에 이르기까지 시장에 내놓은 뒤 다양한 수준의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꿈은 아름답고 길은 어렵다.
막 출발하여 신제품을 개발한 신농토가 시장의 충격을 받았다. 공예 선물 교류 시장이 갑자기 뚝 그쳤고, 아직 나가지 않은 신농 흑도문화 선물은 즉시 시장에 의해 중단되었다. 우리가 무엇을 할까? 가까스로 길러낸 기술팀은 해체할 수 없고, 더 이상 유실할 수 없다. 인재가 손실되면 실패를 의미한다. 당리는 마음속으로 묵묵히 중얼거렸다. 방금 싹이 난 검은 도자기를 다시 한 번 우리를 떠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그녀는 강인함과 끈기, 검은 도자기에 대한 사랑과 추구에 힘입어 새로운 출로를 연구하도록 이끌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그녀는 흑도의 특징과 장점을 발굴하여 인간 생활의 필요에 적응하고 흑도예술을 살려야 한다고 말했다. 나중에 우리는 또 새로운 연구 방향인 흑도다기 개발을 개척했다.
당력이 주전자를 만드는 것을 배우는 가장 큰 문제는 전통적인 검은 도자기의 발사 온도가 너무 낮아 경도가 낮아 깨지기 쉽다는 것이다. 그녀는 가마의 온도를 높이려고 시도했다. 나는 공부하러 나가서 전문가에게 연구를 요청했다. 2 년여의 가마 실험, 한 번의 실패와 고난 끝에, 나는 마침내 고경도 흑도기를 개발하여, 사람들의 마음속으로는 흑도저온이 깨지기 쉽고 쉽게 스며들기 쉬운 문제를 깨고, 검은 도기의 발사 온도를 700 도에서 800 도에서 950 도에서 1050 도로 높였다. 이 문제는 해결되어 수천 년 동안 전승되었다.
좋은 일이 많았고, 그리고 흑도다기가 드디어 탄생했다. 이것은 흑도업 전체의 기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것은 고목 발사 기술을 채택하여 과학적 수단을 이용하여 고온과 자연가마에서 대량의 활성 숯이온을 흡수하여 고경도 흑도주전자를 구웠다. 통기성이 좋아 활성 숯이온이 풍부해 도자기 철 등 다른 그릇과 비교할 수 없다. 품질과 신선함을 유지하고 미네랄을 방출하며 식감이 더 풍부하다.
검은 도자기 주전자가 우려낸 차탕은 부드럽고 부드럽다. 제품이 나오자마자 흑도계에서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으며, 동시에 차계의 새로운 총애를 받았는데, 흔히' 남방 이흥자주전자, 북방 신농흑도주전자' 라고 불린다.
20 15 텍사스에서 열린 중국 흑도예술전시회에서 중국 도협 명예주석인 푸충심으로 감탄했다. "흑도를 다기로 만든 것은 정말 중국 흑도계의 큰 발전이다! 특히 신농 흑도주전자의 연구개발은 국내 흑도다기 시장의 공백을 메워 양흑도들이 새로운 발전 길을 갖게 했다.
성공의 길은 외롭지 않고, 신농흑도는 총애를 받는다.
20 18 년, 중국의 한 흑도예술전에서 두 젊은이는 흑도주전자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사서 연락처를 적어두고 떠났다. 원래 그들은 복단대 이휘 교수의 학생이었다. 이 교수는 친구가 보낸 신농 흑도주전자가 있다. 사용 후, 그는 홍차를 만드는 것이 좋다는 것을 알았다. 이번에 그의 학생은 그가 주전자를 만드는 사람을 찾는 것을 도왔다. 그 이후로 신농 흑도주전자는 교수와 당 선생을 연결시켰다.
며칠 후 이 교수는 신농주전자 기지에 와서 흑도기 주전자의 제작 공예와 발사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다. 연구를 통해 신농 흑타오가 홍차를 만드는 유일한 신기임을 증명하였다. 이휘 교수는 출판된' 다도고전',' 다도고전 번역',' 24 차 일' 에서 흑도주전자 차의 장점을 설명하고 동영상을 통해 흑도주전자 차를 선보였다.
기지는 하남 이공대와 합작하여' 신농도컵 디자인 대회' 를 개최하며 하남 민간 전통공예와 고교협력의 새로운 장을 열어 역사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하남성공예미술협회 장옥새 회장은 그가 항상 이루고 싶었던 학교기업 협력이 오늘 여기서 이뤄졌다고 말했다. 당시 금메달 작품은 하남 이공대 유일한 대학원생의 작품이었다. 이 활동은 의미가 크다. 이번 행사의 성공으로 허난성의 공예미술업계가 학교와 기업 간의 협력을 시작했다.
영예와 박수 소리가 잇달아 왔다.
20 12 년, 당리는 허난성 신문매체의 특별한 관심을 받았으며, 그녀의 사적은 대하보, 청년보, 경제일보, 과학기술일보에 동시에 게재됐다. 같은 해 1 1, 당리는 정주 방송국의 중원 인물 인터뷰 프로그램에 입성했고, 그녀의 사적은 대대적인 홍보와 전파를 받아 진양 흑도문화의 새로운 장을 썼고, 흑도도 하남 문화의 명함이 되었다. 그녀는 또한 각급 정부와 관련 사회단체로부터 여러 차례 상을 받았다.
그녀는 현재 중국 공예미술협회 회원이다. 중국 도자기 산업협회 흑도예술위원회 주임; Jiaozuo 시 민속 공예 협회 부회장; 중원 민속 문화 미술관 관장; Jiaozuo 시 제 12 회 인민 대표 대회; 친양 CPPCC 회원.
명예에 직면하고, 객관적이고,
당리는 명예가 흑도문화의 계관이며 영예가 없으면 모든 것이 가치를 잃게 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오직 양흑도문화를 혁신으로 전승시키고, 더 많은 사람들이 양흑도도를 알게 하고, 흑도문화의 가치를 이해하도록 하는 것이 그녀의 꾸준한 추구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0 13 10 허난성 공예미술업계 협회에서 열린 중원 주전자 디자인 크리에이티브 대회에서 그녀의' 벼루' 가 금상을 수상했다. 20 15 년 5 월 신농 흑타오가 중원 공물에 등재돼 그녀와 아름다운 화수분이 허난성 민간공예 최고상 금정상을 수상했다. 같은 해 6 월165438+1 2065438+2007 년 5 월 신농 흑도는' 중원 10 대 공물' 으로 선정되었다. 최근 당력 작품은 국가급 상 20 여 개, 성급 상 60 여 개를 수상했다.
공예 소개: 보세요. 이 문화벽의 처음 10 개 그림은 흑도기를 만드는 10 개 코너입니다. 진흙 각성 지역은 이곳의 항아리 안에 있는데, 진흙 각성은 매우 중요한 과정이다. 진흙 각성에 대해 말하자면, 밀면과 같다. 깨어나지 않은 국수는 맛이 없다. 진흙이 잘 깨어나지 않으면, 뒤의 공정은 잘 되지 않는다. 점토는 끊임없이 섞고 반죽하여 점토의 점도와 인성을 높일 수 있다. 점토를 깨워야 아름다운 도자기를 만들 수 있다.
자, 그림 지역으로 가서 도예 대사의 신기한 도기 공연을 감상하세요. 오찬 대사는 그의 손과 진흙 한 조각만으로 각종 예술작품을 마음대로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이 고리를' 손끝의 예술' 이라고 부른다. 오사부는 이 분야에 종사한 지 이미 10 년이 넘었다. 그는 3cm, 50cm, 50cm, 50cm, 50cm, 50cm, 50cm, 50cm, 50cm, 50cm. 오사부는 가공물을 그리는 고수일 뿐만 아니라, 가공물 주전자를 수리하는 고수이기도 하다. 이제 오사부님께 그리기 과정을 간단히 소개하고 시연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맷돌 구역에 오세요. 조각가는 흑도의 미공 대가입니다. 네가 방금 박물관에서 도자기를 보았을 때, 너는 무슨 문제가 있었니? 왜 이렇게 밝아졌지? 그렇습니다. 대사들의 손에 아광이 끊임없이 연마되고 있습니다. 다음은 정교하게 조각한 것이다. 조각가들은 계승과 혁신에 능하여 신농도기의 예술적 질을 끊임없이 향상시킨다. 그들의 공구는 대부분 스스로 만든 것이다. 칼은 날카롭고, 탄력이 있고, 강직하다. 조각할 때 다음 칼은 한 번에 리트랙트할 수 없고, 중간 칼은 약간의 진흙 자국을 남길 수 없다. 너는 반드시 칼을 가지런히 정리해야 한다. 이것은 모두 다년간의 축적, 침전, 배양에 달려 있다. 솔직히 말하자면, 처음에 조각가의 손은 종종 닳거나 베어지지만, 그들은 견지하고, 추구하고, 후회 없이 전승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칭찬할 만하게도, 그들과 당 선생님은 또 한 무리의 인턴 대학생들을 훈련시켜 흑도문화를 더욱 발전시킬 의무가 있다. 이런 정신은 정말 감동적이다.
다음으로 2 층으로 올라가서 우리 체험구역 체험 (도예 체험 30 분) 으로 가서 도예 제작 느낌을 직접 체험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