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적인 디자인 컨셉을 활용한 건축

전통적인 디자인 컨셉을 활용한 건축

참조 예:

"상속? 혁신? 융합 "

상속? 혁신? 한데 섞다

소주 박물관 신관 건축 및 전시 디자인에 대해 이야기하다.

장신? 루는요? 감사합니다

출처: 장식, 2009 년 3 호

영어 제목 상속, 혁신? 그리고는요. 통합? -건축? 그리고는요. 전시회? 디자인? 의? 새 것? 쑤저우? 박물관

저자 소개 장신, 루, 사효정, 쑤저우 박물관,

페이밍씨는 쑤저우 박물관 신관을 디자인하는 이념은' 중식과 신, 스와식, 신' 으로 전통의 계승과 혁신, 화합 잣대를 추구하는' 높지는 않지만 두드러지지 않음' 으로 완벽을 추구해 쑤저우 전통원림건축의 특색과 현대건축예술을 겸비한 현대화종합박물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 이 이념에 근거하여 이 글은 쑤저우 박물관 신관의 건축과 전시 설계를 간략하게 분석하였다.

접근? 열쇠? 신쑤저우 박물관? 상속? 혁신? 한데 섞다

1 ..? 쑤저우 박물관 전경

오늘날의 박물관은 사람들에게 일종의 정신, 일종의 역사 문화, 더 이상 역사의 흔적의 단순한 복제가 아니라 일종의 문화 정신의 전승이다. 2006 년? 10 년? 달? 6? 4 월 20 일 쑤저우 박물관 신관이 완공되어 정식으로 외부에 개방되었다. 그의 디자이너 페이밍씨는 가장 풍부한 감정과 지혜로 5 년 동안 꿈의 여행을 마쳤다. "나는 현대 건축에서 중국 민족 건축 예술의 정수를 반영하는 새로운 길을 탐구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실제로 쑤저우 박물관 신관은 전승과 혁신 과정에서 쑤저우 전통문화와 현대건축 이념의 융합을 완성했고, 이 새로운 건물은 맞춤형 전시 디자인에 녹아들었다. 2007 년 쑤저우 박물관 신관은 기본적으로 장쑤 성 박물관 우수 진열상을 전시했다. 2008 년? 2006 년 쑤저우 박물관 신관은 국내 건축공사 최고상 루반상을 수상했다. 2008 년? 연도? 7? 달? 4? 뉴욕타임즈' 는 1 면에 유명 예술평론가 호란 데코트 씨가 쓴 문장 () 를 게재해 "수보신박물관은 세계적인 박물관이다" 고 말했다. 지나치게 전통적이거나 지나치게 현대적인 많은 중국 박물관 중에서 정원이 있는 이 박물관은 보기 드문' 예외' 이다 (그림 1).

전수 및 상속

국내외 박물관의 발전을 살펴보면, 어떤 성공적인 박물관도 두 가지 기본 요소에 달려 있다. 그 중 하나는 이 박물관이 독특한 문화적 내포로 매일 찾아오는 대부분의 관광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는지 여부다. 지난 3 년간의 통계로 볼 때 대답은' 예' 이다. 쑤저우 박물관 신관은 쑤저우 전통문화의 정수를 계승할 뿐만 아니라 쑤저우 박물관의 독특한 문화적 내포를 구현했다.

1 ..? 전통 건축 요소의 응용

흰색 벽 벽돌은 쑤저우 건축의 특색을 지닌 상징적인 기호이며, 새 건물의 기조는 이 전통 건축 요소를 채택하고 있다.

새 건물 지붕의 삼각형은 쑤저우의 오래된 집 지붕의 비율에서 따온 것이고, 세로 가장자리는 1? 가로변은 2 로 강남수향 옥상 나무틀의 모듈이다. 현관 중국식 문틀, 주축 좌우 복도, 홀 정상창, 마당 파빌리온 누각은 모두 1? 비율이 2 인 삼각형. 기존의 축척과 치수를 추출하여 형상과 공간을 완벽하게 결합했다.

건축 경관의 기복은 쑤저우 고성의 주요 특징이다. 새 건물은' 높지 않고 크지 않고 눈에 띄지 않는다' 는 건축 풍격이 쑤저우 도시의 전체 풍격에 딱 맞게 주변 역사문화거리와 세계문화유산 졸정원과 조화를 이루고 있다.

2.? 고전 정원 건축 예술 탐구

새 건물은 하나의 주요 정원과 몇 개의 작은 내부 정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내부 및 외부 공간이 연결되어 자연이 건물에 통합되도록 합니다. 중앙홀 북부에 위치한 주정원은 자갈 연못, 편석 가짜 산, 곧은 굽은 다리, 팔각정, 대나무 숲으로 구성된 고전 정원 건축 예술을 완벽하게 차용했다. 그 북쪽과 졸정원의 부원 벽 사이에 고전 원림 건축물에서' 경경' 을 교묘하게 운용하여, 주원이 사람이 만든 경지에 이르게 하여 마치 천성과 같다. 본정원으로 통하는 출입구가 많아 관람객들은 현대판 강남원림수경을 모든 각도에서 볼 수 있다. 찻집의 등나무 정원과 같은 다른 몇 개의 작은 정원도 독특한데, 그 안의 등나무는 문징명에서 접붙인 것입니까? 400? 여러 해 전에 손수 심은 덩굴이 다듬어 놓은 덩굴이 지금은 원 하나로 선회하고, 가지와 덩굴이 얽혀 소주 문화의 오래된 핏줄을 이어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3.? 소주의 인본주의 정신 재검토

쑤저우 () 는 오 () 의 중심에 위치해 있으며, 중국 역사, 특히 명청 () 시대에는 대도시라고 할 수 있다. 인구, 부, 공업농업 생산, 국내외 무역, 문화, 교육, 학술, 예술 등 주요 분야는 명청시대에 모두 전국 1 위를 차지했다. 중국의 초기 자본주의가 싹트면서 오문화의 내포가 특히 풍부하고, 특색이 더욱 선명하며, 생명력이 매우 강하여 전국 여러 나라와 지역, 심지어 해외까지 방사되었다. 그래서 당시 쑤저우는 문인의 정취가 강한 곳이었고, 많은 문인들이 은퇴한 후의 서식지이기도 했다. 문인 뼈에서 추구하는 우아한 매력은 쑤저우 박물관 신관의 전시 디자인에서 잘 이어졌다. 전시실의 서식이든 전시품의 설명판이든, 문자 표현은 적절하고 우아하며 문인 문화의 기질과 쑤저우 지방의 특색을 지닌 오문화의 매력이 있다. 문필이 화려하고, 말이 간결하며, 경전을 인용하고, 문채가 날고, 한 마디도 하지 않고, 낭만주의는 문화재 뒤에 쑤저우 정치, 경제, 문화의 은밀한 면모를 드러내고, 사람들에게 계몽을 주는 것을 의미한다. 홍콩 봉황위성 TV 의 저명한 사회자 왕루샹도 신관을 참관한 뒤 감개무량하게 말했다. "서문을 보고 전시회를 보고 쑤저우 문인의 생활 상태와 쑤저우 문화의 심오함을 느꼈다."

전통적인 건축 요소의 새로운 해석 3. 빛의 묘용 4. 미씨 경관도

-응?

개혁

신쑤저우 박물관, 전체적인 계획이든, 미묘한 곳으로든, 박물관의 전통적인' 기능, 기술, 이미지' 에서, 혁신의 관점에서, 페이밍씨의 독특한 디자인 이념과 진취적이고 도전적인 정신은 모두 드러난다.

1 ..? 현대 건축 수법으로 전통 건축 요소를 해석하다

정신은 전승되지만, 표현 방식은 새로운 것이다. 백벽 데바의 쑤저우 건축 부호를 더 잘 해석하기 위해 지붕과 하벽의 측면 장식을 사용했는데, 이를? "중국 블랙" 화강암 석재는 산서에서 내몽골 생산된다. 그것은 검은색에 회색을 띠고, 비를 맞을 때는 검은색이고, 햇빛이 비칠 때는 창백에서 짙은 회색으로 변한다. 그것의 견고성, 공예성, 평준화는 모두 매우 좋다. 석재 부스러기를 마름모꼴로 가공한 후 차례대로 지붕 위에 바둑판식으로 배열하여 입체감이 매우 강하다 (그림 2).

쑤저우의 전통 건축물은 들보 프레임 구조이다. 페이밍은 새 건물의 구조 설계에 강철 구조물을 완전히 채택한 후 양질의 목재로 강철 구조물을 포장하고 포장했다. 전통 문화 정보를 보존할 뿐만 아니라 건물 전체가 영원히 변형되지 않고 좀먹는 것을 보증한다.

2. "빛이 디자인을 하게 하라"

소주 원림의 빛에 대한 운용은 이미 입신의 지경에 이르렀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이것은 쑤저우 박물관 먼 곳일 수 있습니까? 4000? 고목이 과학을 만나다' 는 장면에서 쌀의 유원 여행을 충분히 느꼈다. 작은 회랑의 대각선에 있는 천창을 빛에 사용하는 것은 정말' 빛이 춤을 추고 있다' 고 할 수 있다

"빛이 디자인을 하게 하라" 는 것은 북로의 명언이다. 새 건물의 구조에서 그는 빛을 충분히 구체적으로 활용함으로써 상상할 수 없는 예술적 효과를 냈다. 채광의 경우 유리와 강철 구조물은 실내에서 넓은 면적의 천창을 빌릴 수 있다. 지붕 형태의 디자인도 중국 전통건물' 대지붕' 의 채광에 대한 속박을 돌파했다. 유리 지붕은 자연광이 목재 질감이 강한 금속 차광으로 얽힌 빛과 그림자를 통해 박물관의 활동 구역과 전시장으로 들어가게 한다. 크고 밝은 육각형 창문이나 넓은 면적의 착지창은 쑤저우 고전 장식화창보다 훨씬 간단하며 시각적 경험을 얻는 데 더 유리하다. 자연광의 완벽한 도입은 박물관의 인공 조명으로 인한 일련의 폐단을 극복했다. 시각적으로 유리 지붕과 석두 지붕이 서로 어우러져 눈을 즐겁게 한다. 부드러운 음영 바를 통해 빛을 조절하고 걸러내는 계층적 변화와 다른 공간의 명암 대비가 주변 선을 흐르게 하는 것처럼 신기하고 묘하다. 빛과 공간의 결합으로 간단한 기하학선을 통해 빛의 변화를 만들어 공간을 다변화하고, 발걸음, 시야각, 기분에 따라 풍경이 바뀌게 하며, 빛의 깜박임을 통해 다른 시각과 느낌을 갖게 한다. 이러한 변화는 항상 매우 간결하고 편리하며 뛰어난 건축 언어로 표현된다 (그림 3).

3.? 건물 자체도' 전시품' 이다

새 박물관의 주정원은 정성껏 만든 창의적인 경관 정원이다. 경관화원의 북쪽 벽 아래에는 북로가 독창적으로 만든 판상 가짜 산이 있다. 벽을 종이로 하고 돌을 그림으로 하는 이런 독특한 경관은 선명한 윤곽과 실루엣 효과를 보여준다. 옆에 있는 졸정원과 연결되어 있는 것 같아요. 신구원림이 분리되어 교묘하게 융합된 것 같아요. 가짜 산은 전통적인 태호석을 사용하지 않고 두툼한 큰 돌을 썰어 화총으로 바비큐를 하여 돌조각의 색깔을 노석피에 가깝게 한다. 앞뒤 배치도 색채가 얕고 자연스럽고 질서 정연하다는 느낌을 준다. 특히 강남연우 속에서 송대' 미씨 산수' 의 정취를 만들어냈다 (그림 4).

5.? 송화재? 6. "보물" 전시장

7.' 오문서화' 전시장? 8.? 그림 같은 소주 박물관

초가지붕화 송재는 보수한 송대 민간청당이다. 이것은 신관 중 유일하게 전통 기술로 완전히 건설된 영구적인 전시이다. 건축 재료는 주로 청석, 진흙벽 죽편, 자토, 초가지붕 등과 같은 전통 건축재로' 고박, 소박함, 자연' 의 느낌을 준다. 동시에 실내에서? (? 배치? )? 송대 가구, 송대 가구, 서화를 모방하는 일부 송대 가구는 관객들에게 송대 화실의 내부 장면이 어떤 모습인지 느끼게 한다. 이 송대 스타일의 초당은' 현대건축에서 중국 민족건축예술의 정수' 라는 디자인 이념을 반영했고, 집 자체도' 전시품' 이 되어 중국의 전통건축예술을 선보였다 (그림 5).

중앙홀 서쪽의 천창 복도를 지나 서쪽의 메인 전시장으로 들어가는데,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독특한 실내수 커튼월과 연못이다. 물은 쑤저우 문화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데, 보통 영기와 문예정신의 상징이며, 연꽃도 거룩함을 대표한다. 이 폭포의 물 커튼은 공기가 물 분자를 자연적으로 분해하는 원리에 따라 교묘하게 설계된 실내 인공' 폭포' 이다. 흐르는 물의 장력 원리에 따라 물줄기를 가로로 뻗어 수평 또는 비스듬히 튀어나온 검은 돌담을 따라 기하학적 흰색 물보라로 말아 연못으로 즐겁게 흘러들어가나요? ,? 진주처럼 연잎 위에서 구르다. 역동적인 기하학의 물막 경관은 눈과 귀를 즐겁게 하는 시각적 즐거움과 자연음색의 아름다움을 가져온다. 실내 공기 습도를 조절하여 공기를 정화하는 효과뿐만 아니라 실내에서 중요한 관상경관이기도 하다.

4.? 방문객을 존중하다

건축 설계에서 쾌적한 잣대는 매우 중요하다. I. m. Pei 는 한 번 강조했다: "건물은 사람들에 의해 설계되었습니다. 바로 이런 이유로 나는 공공 건물을 설계하는 것을 더 좋아한다. 공공 건물은 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공간을 느끼고, 그 영향을 받을 수 있다. " 사람의 사용을 고려해 볼 때, 페이밍은 대담하게 새 건물의 비율을 낮추려고 노력하여 사람들이 작은 사저처럼 조용한 환경에서 건물의 방해를 받지 않고 예술 작품에 집중할 수 있게 했다.

"대문 처리는 매우 중요하다. 격조가 있어야 하고, 사람을 들어오게 하는 느낌이 있어야 한다. 내가 어렸을 때 놀던 사자림을 포함한 이른바 심택마당들이 대부분 높은 담으로 둘러싸여 대문이 굳게 닫혀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박물관은 공공 건물이다. 나는 여기서 새로운 디자인 기술을 사용하여 박물관을 더욱 개방하고 매력적으로 만들고 싶다. " 북로설. 그래서 그는 일반적인 형상과 직선의 건축 스타일을 포기하고 유리 처마와 양면 경사 금속 보 프레임 구조를 채택했습니다.

전시장의 디자인도 상당히 교묘하다. 왜냐하면 건물과 전반적으로 고려해야 하기 때문이다. 디자이너는 통상적인 대형 스튜디오를 버리고 소장품 중 전시품의 특징에 따라 맞춤화되고 교묘하게 나누어 섬세하게 만들었다. 전시장은 1.35 를 채택합니까? 미터의 모듈은 전시장 크기와 각기 다른 전시 기능 수요에 유연성을 제공한다. 이에 대해 페이밍은 이렇게 생각한다. "작은 물건을 큰 궤에 넣으면 우정가게처럼 보인다. 꽉 찼어요. 틀렸어요. 그래서 저는 모든 아기를 위해 조명이 있는 작은 찬장을 만들었습니다. 이것은 새로운 것이다. 이것은 미국이나 유럽에는 없다. 그들의 수집품은 우리와는 달리 쑤저우 자신의 소장품에 적합하다. " 네, 명청쑤저우의' 도보각' 전시장은 진열된 물건의 모양에 따라 가로판과 세로판을 이용하여 교묘하게 독립된 작은 저장물 공간을 분리하는 것이 특징이다. 전체적인 조형은 정교하고 착실하며 문인 묵객들의 사랑을 받아 청당과 서재에 진열되어 있으며, 주인은 희세의 보물을 수집하고 가지고 노는 것이 한가하고 우아하다. 페이밍은 고대인의 기초 위에서 개혁과 혁신을 바탕으로 더욱 간결하고 현대적이다 (그림 6). 서화전시장은 두 개의 대칭적인 팔각형 공간으로 9 개의 정사각형을 교묘하게 운용하여 중간을 관통한다. 전시장 내부는 간결하고 투명하며, 상단에는 유리 천장, 금속 차광에는 나무로 장식되어 자연광이 분산되고 부드러워집니다. 키가 큰 벽은 두루마리 서화축을 표현하는 데 매우 유리하다. "이 디자인은 관객을 위한 것이다. 들어가자마자 나는 이렇게 느껴야 한다고 생각했다. 왜냐하면 중국 예술 감상을 존중하는 습관이기 때문이다. 고대 중국 서화는 청이나 서재에 걸려 있었다. 클릭합니다 (그림 7)

콘텐츠 디자인에서, 새로운 박물관의 디스플레이는 지역 일반 역사 전시회의 전통적인 전시 모드, 또는 방으로 문화 유물, 또는 방으로 장면을 복원, 다른 주제의 전시를 통합, 최고의 예술적 미적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한데 섞다

융합은 디자인 중의 장소 정신을 뜻하며 문자 그대로 두 가지 수준, 즉 융합으로 이해할 수 있다. 조화: 조화. 쑤저우 박물관 신관은 전승과 혁신 과정에서 쑤저우 전통문화와 현대건축 특색을 완벽하게 융합해 화합과 통일의 효과를 거두었다.

1 ..? 건축과 전시회의 조화로운 통일

현대 박물관, 또는 성공적인 박물관, 그 건축 조형과 내부 기능 요구 사항의 결합은 반드시 고도의 완벽과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독일의 새로운 표현주의 마스터 마커스처럼? 루페르츠는 이렇게 말합니다. "좋은 박물관 건물에는 건축 자체의 표현을 통해 예술을 쫓아내는 것이 아니라 예술 작품이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신관의 전시 설계는 모두 북로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그는 반복적으로 "박물관에는 소장품과 전시품의 진열이 건물 자체보다 더 중요하다" 고 강조했다. 따라서 전시 설계 방안도 북로의 오래된 건축 설계와 시종일관 동기화되고, 심지어는 앞서가고, 항상 상호 작용을 유지한다. 쑤저우 박물관 신관의 인테리어 디자인 (전시 포함) 은 거의 배씨가 직접 설계하여 내외 스타일과 각 기능의 조화를 보장한다. 동시에, 그는 미국 메트로폴리탄 박물관의 전시 전문가를 고용하여 세계무역센터를 건설했습니까? (? 쌍둥이 타워? )? 구조 엔지니어, 루브르 박물관 건축 소음 전문가, 중국 고대 건축물, 문화재 전문가가 고문입니까? ,? 모두 이 업종의 세계 일류, 국내 일류 전문가이다.

전시 디자인에서는 각 전시장의 스타일과 건물이 통일되어 있습니다. 각 전시장은 정교하고 간결하여 쑤저우 원림과 새 건물에 적응한다. 배치도 독창적이고 독창적이며,' 동경',' 로케이션',' 차용경' 등 쑤저우 원림의 특색을 부각시켰다. 순서감과 리듬감이 있어 덩굴처럼 느껴지고, 층이 분명하고, 오차가 있고, 유사점이 있습니다.

영구 전시장 외에도 새 박물관에는 현대예술전시장이 하나 설치되었다. 북은 늘 이렇게 생각한다. "서화예술은 쑤저우에서 깊은 기초를 가지고 있어 관람객들에게 고대와 후금을 보여 주고, 쑤저우의 서화예술이 연속적이고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다고 느끼게 한다." 개막식에서 회화 거장, 현대 예술가 차이 구어 치앙, 그리고 서비홍, 팬, 전시회에 이르기까지 매번 전시마다 많은 관람객들을 끌어들였다.

2.? 건축과 주변 환경의 조화로운 통일

신쑤저우 박물관은 고대 도시 쑤저우에 위치해 있다. 북방 세계문화유산 졸정원으로 명대의' 소박하고 넓고 우아한' 원림 스타일로' 쑤저우 제일원' 으로 불리며' 세계문화유산' 으로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고 있습니까?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동쪽은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인 충왕부, 남쪽은 쑤저우' 문화장랑' 의 출발점인 동북거리, 서쪽은 도시 간선도로 기문로다. 쑤저우 고성의 문화 에센스, 사자림, 민속박물관, 원림박물관, 공예미술박물관 등도 있습니다. 이곳의' 평행 수로, 인접한 강, 거리' 의 고전 구도는 매우 전형적이다. 신관의 건설은 동북거리 역사지구를 더욱 문화적으로 여가하게 할 것이며, 그것은 한 세대의 명원 졸정원들의 현대적인 연속이 될 것인가? ,? 그것은 전체 문화를 보존하고 발전시키는 이념을 반영한다.

쑤저우 박물관의 새 건물은 오래된 건물에서 왕미 옆에 있다. 오래된 건물은 중요한 역사 건축물이며 역사의 증거이다. 새 건물의 설계는 신구 건물의 결합을 중시할 뿐만 아니라, 새 건물을 부차적인 위치에 두어 아무런 홍보도 하지 않았다. 신관과 구관이 서로 잘 어울리는데, 이' 양면 자수' 의 디자인 이념이 그것들을 하나의 생태 전체로 융합시켰는가? , 투자 절약에 도움이 될뿐만 아니라? ,? 박물관 자체의 기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을까요? ,? 역사와 현실 사이의 문화 전승의 연계와 발전의 조화로운 미감을 보여 주는 데 더욱 도움이 된다. 어떻게 현대도시 건설에서 신구 건물을 조율할 것인가, 쑤저우 박물관 신관은 미래의 디자이너들에게 좋은 시범을 보였다.

3.? 전시 방식과 소장 문화재의 조화 통일.

박물관은 전시품을 위해 서비스하기 때문에 전시 설계는 전시품과 일치하여 그 예술적 가치를 높여야 한다. 새 박물관의 멋진 전시품은? 1 160? 조각, 크기가 다르고 전시 면적이 대략? 3600? 평방 미터. 콘텐츠 디자인에서는 쑤저우 오문화와 소장문물의 특징을 충분히 고려하고, 전통문인 문화사상을 계승하고 혁신하며, 제목의 기능과 포지셔닝을 인식하고, 실제와 결합해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피한다. 영구적인 테마전시회는 오문화의 특징을 충분히 고려하며 모두' 오' 글자로 시작한다. 동시에 전시품을 선택하는 과정에서 소장 문화재의 특징에 따라 네 가지 주제로 나뉘어 시간순으로 네 개의 주제 전시실로 요약돼 쑤저우의 오랜 지역 역사가 고도로 농축되었다.

오지일진 전시장은 쑤저우에서 현지에서 출토된 유물을 전시하여 쑤저우의 유구한 역사를 실감나게 묘사했다. 디자인은 전통적인 통사 전시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쑤저우 역사의 네 가지 멋진 조각과 가장 대표적인 무덤을 가로채는 것이다. 형식적으로, 그것의 특징은 간결하고, 엄숙하며, 심오하고, 접근하기 쉽다는 것이다. 출토된 유물이 전시돼 전시장의 색조는 흰색을 사용하지 않고 특히 토양색에 가까운 카키색 계열을 채택하고 있다. 하지만 네 개의 방 색깔과 분위기는 모두 달라서 제각기 바람을 피웠다.

오탑보국' 은 두 개의 전시장으로 구성되어 쑤저우 호구 운암사탑과 서광사탑에서 발견된 진귀한 불교 유물을 전시하고 있다. 호구에서 출토된 비자 연꽃그릇으로 서광탑의' 주세리루' 와 4 대 천왕이 그려진 내목편지는 국보로, 쑤저우 박물관의 진관의 보물로, 각각 이 두 전시장 중앙에 배치돼 신성함과 고귀함을 나타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 중에서도 북송의' 주근 유적지공관' 도 출토된 유물에 속하기 때문에' 무지 일진' 4 대 전시실과 같은 공간 서열에 있기 때문에 함께 연결될 수도 있고, 독립적으로 전시할 수도 있고, 득의양양할 수도 있고, 뭇별처럼 달을 받쳐줄 수도 있다. 동북전시실에는 5 대 월가마 비제 도자기가 진열되어 있는 연꽃그릇이 두 탑의 실제 지리적 위치와 일치한다. 형식상 이 두 전시장은 팔각형 모조 벽돌탑 구조로 설계되어 탑 팔각형 평면에 호응한다. 이렇게 우선 순위가 명확해서 관중들은 서복도 유람로에서 한눈에 알 수 있다. 색채적으로도 오지보의 노란색 시리즈를 이어받아 성결한 종교적 정서로 가득 차 있다.

오문서화전시관은 학술연구를 기초로 명대 중엽 이래 성행하던 오파, 오문서예가, 서화작품을 전시하는 것은 서화 수집의 정수와 목적이다. 명사가를 대표하는 심주, 문정명, 당인, 원수영 4 명의 서화가는 세대를 이끄는 예술대사일 뿐만 아니라 쑤저우 문화정신을 구현하는 상징적인 인물이다. 그들은 송원문인화의 전통을 계승하여 명대 문인의 사상관념과 심미적 재미를 확립하고 구현한 회화 풍조를 계승하여 후세의 학습을 지도하고 사방으로 전해져 큰 영향을 미쳤다.

오중우아 전시장은 주로 명청문물, 특히 쑤저우만의 특색 있는 공예 진품을 전시한다. 명말에 장대는 이를' 오중 묘기' 라고 불렀고, 심덕복은 이를' 놀이의 좋은 품' 으로 등재해 문인 야스가 한가함을 즐기고 고아한 생활을 하게 했다. 쑤저우 () 는 명청문인의 집단 기억 속에서 당시 많은 문인들의 인상 속에서 대체할 수 없는 역사적 문화적 지위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주제는 쑤저우 박물관의 유물 중 가장 특색 있고, 가장 다채롭고, 매력적이며, 다른 박물관과 가장 다르다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이 수공예품의 특징에 따라 주제는 크기가 다른 9 개의 전시장, 면적 60- 100 으로 나뉜다. 제곱미터는 쑤저우 고성에서 가장 영향력 있고 인간적인 도시 문명과 문인 문화를 더욱 사실적이고 직관적으로 드러내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라벨

어떻게 이렇게 두터운 역사 문화 분위기 속에서 트렌드를 만들 수 있을까? 2 1? 세기 건축은 세계적인 난제이다. 하지만 페이밍씨는 해냈습니다. 새 건물이 완공된 후 이 현대화된 건물은 중국풍으로 가득 차 있다. 중국 정신을 파악하고, 전통문화를 진정으로 이해하고, 현대과학기술을 이용하여 중국의 역사 문화 정신을 전달하는 것은 중국 현대박물관 건축 및 전시 디자인의 기초이다. 새로운 쑤저우 박물관에서는 사람, 건축, 전시, 환경이 이곳에서 매우 융합되어 박물관에 있는 것이 마치 한 폭의 그림 속에 있는 것 같다 (그림 8).

참고 사항:

[1]? 쑤저우 일보 2008 에서 인용한 건가요? 연도? 7? 달? 1 1 일? 。

[2]? 통계에 따르면 쑤저우 박물관 신관은 개관 이후 관람객 수가 줄곧 매우 가깝다. 160? 만.

[3]? 응우 엔: "현대 건축과 전통 도시의 조화로운 대화-소주 박물관 신관에 대한 나의 견해", "건축가", 2008 년 2 월.

[4]? 황옥경: "페이밍쑤저우 박물관을 예로 들어 중국 현대건축디자인", "산서건축?" ",2008.9,? 첫 번째? 34 권? 27? 마침표. -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