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국내외 애니메이션 작품 조사 분석 논문. 이것은 연구성 학습의 내용이니, 친절한 사람이 도와준다.
국내외 애니메이션 작품 조사 분석 논문. 이것은 연구성 학습의 내용이니, 친절한 사람이 도와준다.
1926 년-1949 년 중국 애니메이션 < P > 중국 애니메이션의 기원을 알려면 만씨 사형제, (만고두꺼비, 만보명, 만초진, 만다귀) 를 언급해야 한다 1919 년 그들은' 뽀빠이',' 잉크병 속에서 튀어나온다' 등 미국 애니메이션 몇 편을 보고, 이때부터 한 발짝도 받을 수 없었고, 이 형제는 함께 애니메이션 제작 시도에 뛰어들었다. 우리가 언급하기 시작한' 대화실' 은 그들이 1926 년에 만든 것이다. 그 후, 그들은 또 여러 편의 애니메이션을 만들었는데, 그 중 한 편도 획기적인 의미를 지녔는데, 1935 년 우리나라 최초의 유성애니메이션' 낙타 헌무' 였다. 하지만 이 애니메이션들 중 어느 것도 주목받지 못했다. 진짜 아시아에서도 세계에 영향을 미쳤다. 1941 년 개봉한 중국 최초의 애니메이션 장편인' 철선공주' 였다. 이 애니메이션 광필름은 길이가 97 피트, 상영시간이 8 분, 맙소사, 1 초 24 프레임, 8 분 ... 지금도 우리는 만씨 형제에게 정말 숭배도 하고 고마워합니다. 또한 만씨 형제의 이 애니메이션들은 모두 우리 중국의 미술 요소 (예: 꼼꼼한 그림, 수묵화) 에 가입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초기에 애니메이션을 언급하는 사람이 거의 없었고, 더 많은 사람들이' 미술영화' 를 말하는 것은 그 시기의 애니메이션이기 때문입니다. 결론적으로, 우리 중국 애니메이션의 시작은 사실 조금도 늦지 않았다. 그때는 심지어 아시아에서도 비교적 선진적이었다. 특히 첫 애니메이션 장편인' 철선공주' 가 아시아에서 큰 센세이션을 일으켰고, 일본 애니메이션 거인 수치충도 그해' 철선공주' 의 영향을 받아 애니메이션에 뛰어들기로 했다.
195 년-1977 년 중국 애니메이션 < P > 는 지난 세기 5, 6 년대 중국 애니메이션, 즉 통상적으로 말하는 미술영화가 첫 클라이맥스를 맞이하여 황금시대라고 할 수 있다. 만씨 형제가 신중국의 애니메이션 제작에 투입된 것 외에 많은 기술과 예술 방면의 인재들이다 우리 중국 애니메이션의 또 다른 몇 가지 첫 번째: 1953 년, 우리는 중국 최초의 컬러 인형극' 소영웅' 을 촬영했고, 1954 년 인형극' 소매의 꿈' 에서 실물과 인형은 처음으로 한 영화에 동시에 나타났다. 1956 년 인형극' 신필' 이 국제적으로 아동오락영화 1 등상을 수상한 것은 중국 미술영화가 국제적으로 상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1955 년에는 첫 컬러 애니메이션' 까마귀가 왜 검은가' 가 나왔고, 1958 년에는 우리나라 최초의 가위 종이' 저팔계 수박' 이 등장해 우리 미술영화에 새로운 품종을 추가했다. 이후 196 년 전 세계를 놀라게 한' 수묵애니메이션' 이 출세했다. 대표작품은' 올챙이가 엄마를 찾는다' 와' 목적' 이다. 이 두 애니메이션은 모두 해외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국내외 상을 많이 받았다. 흥미롭게도,' 올챙이가 엄마를 찾는다' 는 것은 제백석 대사의 원화를 사용했고,' 목적 피리' 의 물소, 그것도 이코 염색 대사의 작품이다. 이런 두 편의 애니메이션이 예술이 될 수 있을까? 마지막으로 성대하게 소개한 것은 중국 애니메이션의 절정인' 대소란천궁' 이다. 이 애니메이션은 196 년대 초 만씨 형제 중 만다우밍 감독이 연출한 것으로 길이가 12 분, 상하 두 회로 나뉜다. 이 영화의 제작은 당시 국가의 대대적인 지지를 받았다. 그것은 정말 돈을 주고, 사람을 필요로 하는 것이다. 이렇게 되면 결과는 당연히 틀리지 않을 것이다. 이 영화는 런던 국제영화제에서 최우수 영화상을 수상했다. 현재 4 여 개 국가와 지역에 발행되었다. 보세요, 이 아름답고 세련된 캐릭터 스타일링, 행운수의 액션 디자인, 그리고 희곡 음악의 완벽한 조화, 로맨틱한 상상력으로 가득 찬 디테일 처리, 아, 정말 중국 애니메이션의 절정이네요 ... 또 이 시기의 유명한 애니메이션에는' 잉어 점프용문',' 자랑스러운 장군',' 어동' 도 있다 하지만 문혁의 1 년 동란으로 황금시대의 중국 애니메이션이 바닥으로 떨어졌고, 후기에도 몇 편의 작품이 나왔지만 제재는 제한적이었다. 또한, 이 기간 동안 중국 애니메이션에 대한 가장 큰 충격은 인재에 대한 파괴였다. 이 재난으로 인해 중국 애니메이션이 미래에 발전하게 되면서 한 세대가 완전히 누락되었다. 심지어 현재 애니메이션의 저조한 상태는 외래애니메이션의 영향을 받는 것 외에도 그 때 생긴 인재가 부족한 원인도 있다고 추측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애니메이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애니메이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애니메이션명언)
1977 년-1985 년 중국 애니메이션 < P > 문혁 이후 중국 애니메이션은 또 하나의 부흥기를 맞이하여 중국 애니메이션의 은시대라고 불린다. 이 새로운 창작의 절정기에 우리의 애니메이션 제작은 수량이 빠르게 증가했을 뿐만 아니라 형식과 제재도 끊임없이 혁신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애니메이션' 나타 바다' 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나타 소동해" 는 대형 와이드 스크린 애니메이션으로, 스토리는 잘 알려져 있으며 고전 신화 소설' 봉신연의' 를 각색한 것이다. 애니메이션에서는 나타 강권을 두려워하지 않고 용두용왕의 기백이 통쾌하고, 결말에서 나타 생령이 도탄에 빠져 칼을 휘두르는 장면을 보고 많은 사람들이 눈물을 흘렸다. 그 외에도 지혜로운' 아바티', 간결하고 유머러스한' 세 스님', 수묵애니메이션' 사슴벨', 풍격이 고아한' 남곽 씨', 털이 많은 가위 종이' 원숭이 건달', 수묵 스타일 가위 종이' 도요새 싸움' 이 있다
1985 년-1995 년 중국 애니메이션 < P > 타임머신은 85 년, 85 년에서 95 년 사이 8 년 이후 국산 애니메이션과 가장 많이 접촉한 시간이었다. 이 1 년은 우리 중국 애니메이션의 전환점이라고 할 수 있지만 아쉽게도 좋은 전환은 아니다. 그동안 우리 국산 애니메이션에도 좋은 작품이 나왔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호리병박 형제' 와 같은 애니메이션 시리즈였다. 이 애니메이션은 줄거리, 색채, 그리고 뚜렷한 중국 스타일까지 8 년대 이후 세대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또' 꾀죄죄한 왕의 기이한 만남기',' 슈크와 베타' 도 있어 지금까지도 고전이다. 그동안 단집 애니메이션에서는' 산수정' 과' 불사사격' 을 언급할 만하다. 이 애니메이션들은 아까 시리즈 영화의 보급면만큼 넓지 않다. 이 유명하지 않은 우수 애니메이션에서' 산수정' 은 국내외에서 많은 대상을 수상했지만, 중국 수묵애니메이션의 절창이라고도 불린다. 왜냐하면 이 때 85 년부터 많은 중외합자 애니메이션 회사들이 중국에 진출했고, 많은 애니메이션 인재들이 이 회사들에 의해 뿔을 팠다. 반면 많은 외국 애니메이션은 이때 중국 시장에 저가로 팔렸다. 트랜스포머',' 화선자',' OZ 국모험기',' 철암 아톰',' 이 애니메이션들은 대부분 소재가 참신하고, 상상력이 특이하며, 색채가 선명해 중국 관객들의 환영을 받았다.-< P > 1995 년-1995 년 중국 애니메이션 수입 애니메이션은 막을 수 없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떤 성투사, 닌자 거북이, 그리고 이후 인터넷의 발달로 외국 애니메이션은 거의 동시에 국내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런 사면초가의 상황에서 우리 국산 애니메이션도 반성하기 시작했습니다. 여기에 언급할 만한 몇 편의 영화가 있다. 첫 번째는 1999 년' 보련등' 으로 이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데 4 년이 걸렸고, 12 만 달러를 투자했으며, 제작 방식이 국제와 접목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2 차원 애니메이션과 3 차원 애니메이션의 결합을 많이 사용했는데, 이는 당시 중국에서도 선구적이었다. 또 서범, 장원, 천페이스 등 유명 인사들을 애니메이션 더빙으로 초청하는 등 동시대의 다른 애니메이션보다 연령을 높였으며, 코코 리, 장신철, 리우환 등 주제가를 불러 매우 대기를 만들어 좋은 시장 수익을 얻었다. 하지만 이 애니메이션에도 단점이 있다. 예를 들어 미국 애니메이션을 모방한 흔적이 있고, 내용의 포지셔닝은 여전히 저연령 혐의를 받고 있다. 또 다른 언급해야 할 애니메이션은 22 년' 나는 노래광이다' 였다. 당시 애니메이션 팬들은 중국 애니메이션의 희망으로 여겨졌었다. 왜냐하면 그 포지셔닝은 청춘 장르 애니메이션이었기 때문이다. 캐릭터 디자인이든 드라마 설정이든 모두 매우 스타일리시하고 반항적이었다. 그러나, 활발 한 사전 홍보 후, 아무 움직임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영화는 정말 큰 빨간 보라색 이유가 없습니다, 즉, 모두가 애니메이션 완제품을 보고, 상상의 수준에 도달 하지 않았다, 많은 장소는 매우 섬세 하 게 보이지 않는, 많은 장소 qiedian 문자를 사용 하지 말아야 qiedian 을 사용 하 여, 이것은 애니메이션 팬 들을 매우 실망 하 게 합니다. 먼저 너무 일찍 실망하지 마세요. 우리가 시도를 멈추지 않았기 때문에, 지난 몇 년간 애니메이션 애호가들의 열정과 노력, 그리고 국가의 중시와 지지로 인해 점점 더 많은 애니메이션 산업 기지와 애니메이션 회사들이 국내에 설립되었고, 이들 회사들도 정교한 애니메이션 작품을 많이 제작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애니메이션명언) 그리고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청소년 애니메이션 시도를 견지하고 있다. 예를 들면 애니메이션' 당영웅전', 영화 애니메이션' 양주', 앞서 소개한' 우석',' 풍운결' 도 훌륭한 작품이다. 닷새 동안의 회고를 통해 우리는 중국 애니메이션이 저조한 시기에도 불구하고 회복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우리는 기술도 부족하지도 않고 예술도 부족하지도 않다. 우리는 완전히 세계 일류 수준을 달성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애니메이터와 애니메이션 애호가, * * * 중국 애니메이션이 다시 한 번 휘황찬란함을 맞이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 편집본] 1, 어려운 창시기 < P > 는 중국 애니메이션에 대해 언급하고, 만씨 형제 (만령명, 만고두꺼비, 만초진, 만고전) 를 언급하지 않을 수 없다. 이들은 중국 애니메이션의 원조라고 할 수 있다. 극도로 어려운 조건하에서 그들은 1926 년 중국 최초의 애니메이션' 대화실' 을 촬영하여 중국 애니메이션사의 한 페이지를 열었다. 이어 193 년에 또' 종이인 교란기' 를 제작했다. 이후 만씨 형제는 지칠 줄 모르고 꾸준히 중국 애니메이션의 창작에 힘썼다. 일제와 좌익문화운동에 반대하는 영향으로 만씨 형제는' 혈전',' 항공구국',' 민족통사',' 트렌디',' 국산품을 장려하는' 국품의 해',' 허점', 일부 어린이 우화 영화' 쥐와 194 년대까지 만씨 형제는 최초의 중국 애니메이션 장편인' 철선공주' 를 만들어 동남아시아와 일본 지역에 발간해 열렬한 환영을 받아 중국 애니메이션을 국제로 향하는 좋은 길을 마련했다. 태평양 전쟁이 발발하자 만씨 형제는 어쩔 수 없이 애니메이션 창작을 중단했다. 돈가준을 중심으로 한 당시 애니메이터들도 항일을 내용으로 한 애니메이션 단편' 농가악' 을 그린 뒤 단편 두 편을 더 그렸다. 중국 애니메이션은 창작 초기부터 항상 시대의 숨결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동시에 최초의 애니메이터들도 그들의 백절불굴의 정신을 보여 주며 강한 민족 사명감을 가지고 있다.
[ 편집본] 2. 민족스타일 탐구의 길 < P > 신중국이 성립된 이후 중국 애니메이션이 더욱 넓어지기 시작했다. 일찍이 1947 년 인민예술가 진보아와 일본 애니메이션 전문가 방명 등이 신중국 최초의 인형영화' 황제의 꿈' 과 애니메이션' 독 안에 든 쥐' 를 창작했다. 그들은 인원이 부족하고 설비가 허름한 어려운 조건에서 촬영 작업을 완료하여 신중국 애니메이션의 발전을 위한 서막을 열었다. < P > 중국의 애니메이션은 이후 발전에서 민족 스타일의 길을 스스로 탐구하기 시작했다. 이는 시대와 세계 환경 때문이다. 1957 년 상하이 미술영화 제작소가 설립되어 특위임 공장장이 되었는데, 이때 중국 애니메이터는 이미 2 여 명으로 발전했다. 만수명, 만고두꺼비, 만초진, 돈가준, 우철광, 장출공, 뇌우, 김근, 마국량, 포레 등 많은 유명 예술가, 문학가들이 잇따라 이 대열에 합류하여 중국의 애니메이션 사업 발전에 큰 기여를 했다. < P > 건국 초기는 중국 애니메이션이 비틀거리는 시기였다. 중국 애니메이터는 외국의 선진 애니메이션 기술과 예술을 적극적으로 공부했고, 주로 소련과 유고슬라비아로 애니메이션 기예가 크게 향상되었다. 동시에 애니메이션 스타일에서는' 고양이 낚시' (1952),' 샤오메이의 꿈' (1954),' 야외의 만남' (1955) 과 같은 국가 애니메이션의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다. 특히 1956 년' 까마귀가 왜 검은가' 가 국제애니메이션축제에서 상을 받았는데, 참석자들은 이 영화가 소련의 영화라고 생각했다. 이 오해는 중국 애니메이터들에게 "다른 나라 애니메이션에 대한 모방은 중국 애니메이션 영화 발전에 도움이 되지 않을 것" 이라고 깊이 깨닫게 했다. 중국 애니메이션의 감소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민족화를 하는 것만이 중국 애니메이션 영화의 출로이다." 사실 중국의 초기 애니메이션 영화도 이런 경향이 있다. 만씨 형제의' 종이인 교란기' 는 미국의 애니메이션 제작을 모방하는 것이다. 웃기고 웃기는 것을 추구하는 것은 단순한 익살극일 뿐이다. 사실, 이것은 또한 애니메이션 엔터테인먼트의 본성입니다. 영화는 사람들에게 오락을 제공하고, 관객이 있고, 시장이 있습니다. 동시에 그것은 인물의 조형 디자인에 있어서 여전히 민족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 P > 는 1957 년 상하이 미술영화공장 공장장 특위가' 민족스타일 탐구의 길' 이라는 구호를 내걸고 중국 애니메이션의 민족스타일 건설을 시작했다. 중국 애니메이션 예술가는 중국 전통문화예술에서 영양을 섭취하고, 자신을 위해 사용하며, 중국만의 풍격을 보여주려고 노력하며, 자랑스러운 성적을 거두었다. 애니메이션' 자랑스러운 장군' 에서 민족적 특색이 넘치고 장군의 경극 페이스북화는 경극 인물의 조형을 빌려 동작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