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지리적 관점에서 중동이 토지, 물, 석유, 신뢰를 위해 싸우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지리적 관점에서 중동이 토지, 물, 석유, 신뢰를 위해 싸우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땅을 위한 싸움
1947년, 유대인과 아랍인 사이의 폭력적 갈등이 고조되고 평화 노력이 좌절되자 영국 정부는 팔레스타인 위임 통치에서 탈퇴하기로 결정했습니다.
19세기 말부터 유대인 이민자의 수가 꾸준히 증가해 왔으며, 2차 세계대전 당시 유대인 대학살의 영향을 받아 유대인 복원 개념도 점점 더 많은 국제적 지지를 받게 되었다. 1947년 11월 유엔총회는 '1947년 유엔분할계획'을 통과시켰다. 팔레스타인 지역은 다시 두 나라로 분할됐고(지난번 팔레스타인 영토의 77%가 아랍인들에게 주어져 오늘날의 요르단이 됐다), 유대인과 아랍인은 각각 영토의 약 55%와 45%를 소유했으며, 예루살렘은 분쟁을 피하기 위해 UN의 관리하에 놓였습니다. 분할 계획은 일반적으로 전통적인 정착지를 관리하고 개발된 영토를 인구 비율에 따라 균등하게 나누는 원칙을 채택했지만, 향후 대규모 유대인 난민 유입을 고려하여 인구가 희박한 남쪽 네게브 사막을 고려했습니다. 유대 국가에 포함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유대인들은 상대적으로 적은 인구로 많은 영토를 얻었습니다.
1947년 11월 29일, 유엔이 분할 계획을 채택한 날, 다비드 벤구리온은 그 계획을 받아들였지만 아랍 국가 연맹은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아랍 연맹 고위 관리들은 이스라엘의 유대인 민간인들을 대상으로 3일간 건물, 상점, 주거 지역을 공격하라는 명령을 내렸습니다. 직후, 유대인 조직이 조직한 지하 민병대가 반격을 시작했습니다. 이는 1948년 이스라엘 독립전쟁으로 이어졌다.
1948년 5월 14일, 다비드 벤구리온은 이스라엘 국가 수립을 선포했다.
1948년 5월 14일, 영국의 통치가 끝나기 전날 자정에 이스라엘 국가가 공식적으로 수립되었습니다. 이스라엘은 1949년 5월 11일 유엔 회원국으로 인정받았다.
1980년 이스라엘 총리 베긴은 반대자들의 항의에도 불구하고 수도를 예루살렘으로 옮길 것을 주장하며 예루살렘을 '영원한 수도'로 선언했다. 이 움직임은 주변 아랍 국가들의 강력한 반대를 불러일으켰지만, 대부분의 국가들은 유엔 결의안에 따라 이를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대부분의 대사관은 텔아비브에 설립되었으며, 아랍 국가들은 텔아비브만 이스라엘의 수도로 인정했습니다. 일반적으로 국제 뉴스 처리 및 인식은 여전히 텔아비브를 이스라엘의 수도로 선호하지만, 일부 국가에서는 공식적으로 수도를 예루살렘으로 식별합니다.
물을 위한 싸움
요단강은 레바논과 시리아에서 발원하여 팔레스타인과 요르단을 거쳐 사해로 흘러드는 강이다. 길이 251km. 역사적으로나 종교적으로 이 강은 세계에서 가장 신성한 강 중 하나이며, 현대에는 그 귀중한 물이 지역 분쟁의 요인이 되었습니다.
1964년 이스라엘은 요르단 강의 주요 수원인 갈릴리 바다의 물을 우회시키기 위해 댐 건설을 시작했습니다. 또한 1964년에는 요르단이 야르무크 강의 물을 우회시키기 위해 운하를 건설했습니다. , 요르단 강의 또 다른 주요 지류. 시리아는 또한 야르무크 강의 물을 차단하기 위해 저수지를 건설했습니다. 환경론자들은 이스라엘, 요르단, 시리아가 요르단강 생태계에 막대한 피해를 입혔다고 비난했습니다.
현대에는 요단강 물의 70~90%가 인간이 사용하고 있어 유속이 크게 줄어든다. 이러한 이유와 높은 증발율로 인해 사해는 줄어들고 있습니다. 사해 남쪽 끝의 얕은 물은 모두 말라서 현대에는 소금 평지가 되었습니다.
2006년 9월 오염 문제가 나타났습니다. 하류에서 처리되지 않은 하수가 강으로 유입되었습니다. 갈릴리 바다 근처 요르단 강 상류의 작은 부분이 깨끗한 상태로 남아 있습니다. 대부분의 오염은 갈릴리 바다에서 사해까지 구불구불하게 이어지는 60마일의 하류 지역에서 발생합니다. 환경론자들은 요르단 강의 생태계가 거의 파괴되었으며 구조 노력에 수십 년이 걸릴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2007년 지구의 벗 중동(Friends of the Earth Middle East)은 이스라엘과 이웃 아랍 국가 간의 협력 부족으로 인해 요르단강을 멸종 위기에 처한 세계 100대 생태 지역 중 하나로 선언했습니다.
이 건조한 지역에서 요르단강 물은 매우 중요한 자원이자 레바논, 시리아, 요르단,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간의 분쟁의 중심지입니다.
석유 분쟁
레바논과 이스라엘은 연안 지역에서 오랫동안 석유 및 가스 분쟁을 벌여왔습니다. 두 나라는 에너지가 풍부한 중동에 위치해 있지만 석유와 가스를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 2009년 이후 이스라엘 인근 해역에서 중요한 천연가스전이 발견되면서 이스라엘이 에너지 수입국에서 수출국으로 전환할 가능성이 크게 높아졌습니다. 그러나 이웃 국가인 레바논 역시 새로 발견된 천연가스 자원에 큰 관심을 보이며 동부지중해 자원에 대한 주권은 연안국에 속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헤즈볼라 사무총장 나스랄라(Nasrallah)는 이스라엘에게 레바논 연안 해역에서 석유와 가스 자원을 개발하지 말라고 경고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레바논은 자원을 방어하기 위해 로켓을 사용할 것입니다. 이에 대해 많은 이스라엘 내각 구성원들은 이러한 자원이 이스라엘에 속하며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이 석유 및 가스전을 통제할 것이라고 공개적으로 밝혔습니다.
신앙에 맞서는
예루살렘은 아브라함의 세 가지 종교(또는 "세 가지 계시 종교"), 즉 유대교, 기독교, 이슬람교의 성지이기도 합니다.
19세기 초 예루살렘의 인구는 8,000명도 채 되지 않았지만 여전히 유대교, 기독교, 이슬람교의 중요한 도시였습니다. 도시의 주민들은 유대인, 기독교인, 이슬람교도, 아르메니아인의 네 부분으로 나뉘었습니다.
19세기에 예루살렘은 도시에 장기적인 영향을 미치는 변화를 겪었습니다. 그 영향은 오늘날까지 이어지고 있으며 예루살렘을 둘러싼 팔레스타인-이스라엘 분쟁의 뿌리가 되었습니다. 첫째, 짜르 러시아와 동유럽, 중동 출신의 유대인들이 종교적 박해를 피해 이곳으로 계속 이주했고, 이로 인해 도시 인구의 분포 비율이 바뀌었다. 최초의 이민자들은 초정통파 유대인들이었으며, 그들 중 일부는 죽은 후 감람산에 장사될 준비를 하기 위해 이곳으로 돌아온 노인들이었고, 다른 일부는 메시아의 도래를 기다리기 위해 가족과 함께 이곳에 온 젊은 학생들이었습니다. . 동시에 유럽의 식민 세력은 오스만 제국의 쇠퇴를 틈타 예루살렘까지 영향력을 확대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시기는 또한 기독교 부활의 시기였으며, 많은 기독교 교파에서는 무슬림과 유대인을 개종시키기 위해 선교사들을 예루살렘으로 파견했으며, 이것이 예수의 지상 재림을 앞당길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유럽의 식민주의와 종교적 열정으로 인해 고고학자들은 성서에 묘사된 지역, 특히 예루살렘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스라엘 건국 이전 예루살렘은 영국령 팔레스타인 통치령(현재의 이스라엘과 요르단 포함)의 수도였다. 영국 위임통치 정부는 유대인 이민자 처리 문제로 많은 논란을 불러일으켰고, 결국 팔레스타인 문제를 유엔에 넘겨야 했다. 1948년 말 이스라엘-아랍 전쟁 이후 예루살렘은 이스라엘과 요르단으로 나누어졌고, 서예루살렘은 이스라엘의 수도가 되었고, 동예루살렘은 요르단이 점령하게 되었습니다. 1967년 이후에는 예루살렘 전체가 이스라엘의 지배를 받게 되었습니다.
동예루살렘에서 팔레스타인인의 지위는 불확실하다. 이스라엘 법에 따르면 동예루살렘에 거주하는 팔레스타인인들은 본래 요르단 시민권을 포기하면 자동으로 이스라엘 시민권을 취득하게 된다. 거주권. 그들은 이스라엘 내에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지만, 이스라엘 밖으로 이동하는 경우(예를 들어 팔레스타인 영토로) 이 권리를 상실하고 다시 돌아갈 수 없습니다. 그 결과 그들은 팔레스타인에 살고 있는 친척과 친구들이 불과 몇 킬로미터 떨어진 서안 지구에 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들을 방문할 수 없습니다. 또 다른 논란거리는 이스라엘이 동예루살렘을 점령하기 전 인구조사에 기록되지 않은 가족들의 신분이다. 동예루살렘으로 돌아가 가족과 재회하려면 이스라엘 내무부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팔레스타인인들은 이스라엘 당국이 동예루살렘의 팔레스타인 인구를 제한하기를 원한다는 이유로 신청을 임의로 거부한다고 불평하고 있으며, 이스라엘 당국은 팔레스타인인들을 공정하게 대우한다고 말합니다. 이 분쟁은 팔레스타인과 이스라엘 인권 단체로부터 빈번한 비판의 대상이기도 하다.
현재 이스라엘은 예루살렘을 영구적이고 분할되지 않은 수도로 입법화했습니다.
팔레스타인 국가당국도 미래 팔레스타인 국가의 수도가 동예루살렘에 위치할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현재 도시에서 가장 눈에 띄는 공식적인 팔레스타인 존재는 20세기 후반 팔레스타인 해방기구의 본부였던 오리엔탈 빌딩(Oriental Building)입니다.
예루살렘을 국제 도시로 만들자는 제안은 기독교인들이 예루살렘에서 가장 적은 수이지만 그들에게 예루살렘은 거룩한 도시이기도 하다. 이 제안은 교황도 지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