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피아노 입문의 기본 종목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피아노 입문의 기본 종목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피아노 교습에서는 초보자의 특성에 맞게 명수형, 악보 읽기, 연주 방법의 세 가지 요점을 파악해 엄밀한 교학 태도를 규범화하여 교학 수준을 높이고, 학생들이 탄탄한 기본기를 쌓고, 자신의 진일보한 향상을 위한 기초와 깔개를 마련해야 한다. 다음은 제가 여러분들을 위해 공유하는 피아노 입문 기초 항목입니다. 브라우징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첫째, 손모양, 앉는 자세
먼저 앉는 자세는 단정해야 한다. 앉는 자세는 진의 중간에 있고, 몸은 단정하고, 자연스럽고, 느긋하다. 거문고를 채우지 않으면 1/3 입니다. 앉을 때는 중심을 똑바로 하거나 약간 앞으로 기울여 뒤로 넘어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 큰 팔은 자연스럽게 떨어지고, 팔뚝, 손목, 손은 거문고와 같은 평행 높이를 유지하고, 팔꿈치 관절은 안쪽으로 빚지 말고, 손목은 이완하고, 손바닥보다 높지도 말고, 건반보다 낮지도 말라. 피아노 위에 손을 얹을 때 손바닥은 손에 계란을 쥐고 있는 것처럼 버티고 있다. 다섯 손가락이 피아노 건반 위에 서서 손끝으로 건반을 만졌다. 손가락은 키에 해당하며 손가락의 각 관절은 세워져야 한다. 엄지손가락을 벌리다. 건반을 만질 때 손가락 전체를 건반에 엎드리지 말고 전반부로 건반을 만지세요. 처음에는 엄지손가락의 손바닥 뼈와 같은 일부 관절이 특히 무너지기 쉬웠고, 2, 3, 4 손가락의 첫 번째 관절도 움푹 들어갔다. 이런 손놀림으로 연주하면 손가락 낙하 키의 정확성과 견고성이 모두 영향을 받고, 터치키도 간단하고 가지런하지 않고, 나오는 소리도 집중하지 않기 때문에, 연속적으로 연주되는 소리는 깨끗하지 않고 끈적거릴 수 있다. 이는 앞으로 산시 스피드 연습곡을 연주할 때도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래서 처음부터 반드시 손모양을 연습해야 한다.
둘째, 음악을 봐요
독악은 계몽을 배우는 기초이니, 좋은 습관을 길러야 하고, 세심하고 정확해야 한다. 처음에는 스펙트럼을 보는 것이 느릴 것 같으니 조금만 주세요. 시간이 길수록 스펙트럼을 많이 읽을수록 속도가 빨라진다. 어떤 학생들은 악보를 배우기 시작할 때 조심하지 않는다. 그들은 항상 한 번 훑어보고 피아노 주위를 둘러보았다. 이 습관은 특히 좋지 않다. 앞으로 새로운 음악을 배우면 시간이 많이 걸릴 뿐만 아니라 발음 오류도 많아 학습 효율이 떨어진다. 일부 학생들은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아라비아 숫자로 악보에 음표를 표기하는데, 피아노 연습을 할 때는 전혀 생각하지 않는다. 그들이 에너지를 절약한 것 같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들은 그것에 의존하고, 스펙트럼을 보는 데 운동이 부족하여, 결국 스펙트럼 맹인이 되어 학습 과정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었다. 이런 문제들은 처음부터 주의해야 하고, 가능한 한 피해야 한다. 둘째, 음표와 박자만 보지 마세요. 이 외에도 악보에는 지법, 표정, 힘 표시 등 다른 표기가 있다. 지법은 초보자의 음악에 표기되어 있다. 이 지법은 실제로 우리에게 손가락을 배열하는 방법을 가르치고 있다. 지법에 따라 많이 연습한 후 나중에 자신의 학습 경험에 따라 자신의 지법을 안배할 수 있다. 또 다른 실력 표지판은 처음엔 잘하지 못했을 수도 있지만, 이런 의식을 가지고 여러 가지 로고를 보면 열심히 하고, 나날이 누적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실력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실력명언) 힘의 변화와 표현을 자유롭게 파악할 수 있다.
셋째, 노는 법
초보자는 공부할 때 연주 방법이 특히 중요하다. 초보자가 처음 연주를 배우기 시작했을 때 팔, 손목, 손은 특히 뻣뻣하고 긴장하기 쉽다. 이때 먼저 단주를 배우는 것은 아주 좋은 휴식 방식이다. 연주할 때는 두 팔을 풀고 손목을 들어 양손을 자연스럽게 처지게 해야 한다. 손목을 높이 들 필요 없이 악보대 위치로 가면 됩니다. 손목을 들어 올릴 때 손을 아래로 향하지 마세요. 손목을 늘어뜨리면 팔이 자연스럽게 떨어집니다. 손가락 끝 터치 키, 손모양이 변하지 않는다. 연주하지 않는 손가락을 피아노 위에 올려놓고 들어 올리지 않는다. 손의 자연중력은 팔과 손목을 통해 손끝으로 전달되며, 거문고를 두드리는 데는 추가적인 힘이 필요하지 않다. 손끝을 건반에 단단히 잡고 손바닥, 손목, 팔뚝 (어깨 포함) 을 풀고 손목을 들어 다음 연주를 한다. 간헐 연주는 팔과 손목을 푸는 법을 배우는 첫걸음이므로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연음을 파악한 후 연음을 배우는 것이 비교적 쉽다. 연주 과정에서 너는 여전히 긴장을 풀어야 한다. 터치키의 순간, 손가락은 어쩔 수 없이 똑바로 서서, 터치한 후 바로 긴장을 풀었다. 다음 손가락이 버튼을 누르면 힘이 첫 번째 손가락에서 다음 손가락 끝으로 옮겨져 잡고 손바닥, 손목, 팔은 여전히 이완됩니다. 연주에서 중력의 방출, 손가락의 통제, 힘의 전달은 매우 중요하다. 빠르게 터치하고 키를 종료합니다. 깔끔하고 깔끔하여 연주한 소리를 가볍고 또렷하며 깨끗하게 합니다. 이 두 가지 연주 방법은 피아노 학습에서 가장 기본적인 연주 방법이다. 연주 과정에서 손목, 손목, 어깨, 어깨 관절은 상대적으로 독립적인 동작을 하는 동시에 서로 조화를 이루며 전체적으로 이완과 국부적인 일시적인 긴장의 결합이다. 이 방법은 모든 연주 과정에 적용되어야 한다. 학생들은 이렇게 체계화되고 규범화된 훈련을 통해 전면적으로 파악함으로써 우리의 연주 기교를 효과적으로 향상시켰다.
요컨대 피아노 교습에서는 초보자의 특징을 겨냥해 명수형 악보 읽기 연주 방법의 세 가지 요점을 파악해 엄밀한 교학 태도를 규범화하여 교학 수준을 높여야 하며, 학생들이 탄탄한 기본기를 잘 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자신의 진일보한 향상을 위한 기초와 깔개를 마련해야 한다.
피아노 입문에 알아야 할 9 가지.
1, 부모 동반
내가 학부모가 나와 함께 수업하자고 언급할 때마다, 항상 몇 명의 학부모회가 나를 의심하는가? 우리는 아무것도 할 줄 모르는데, 어떻게 서로 동행할 수 있단 말인가! -응? 피아노를 배우는 대부분의 아이들은 겨우 몇 살이다. 첫 번째 수업에서는 아이와 학부모가 0 부터 시작한다. 만약 학부모가 수업시간에 알아듣지 못한다면, 너의 아이는 분명히 아무것도 배우지 못했을 것이다. 가장 초급 단계에서, 부모는 사실 아이의 가장 좋은 선생님이다. 피아노 레슨은 일주일에 한 번만 안배하고, 학부모는 6 일 동안 동행한다. 아이를 가장 잘 아는 학부모만이 아이가 6 일 동안 공부하는 최적의 시간과 효과를 파악할 수 있다.
2, 선생님을 동반하다
많은 학부모들은 스파링 선생님에 대한 오해가 있어서 마음대로 스파링을 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사실 스파링은 아이들에게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다. 선생님의 직책을 동반하는 것은 주과 선생님이 매주 연습 과제를 완성하는 것을 돕는 것이다. 하지만 효과를 얻기 위해 대부분의 스파링 교사들은 아이가 저지른 잘못을 직접 지적하고 시정을 돕는다. 아이는 점차 자율 학습 능력을 상실하여 공부할 때 잘못을 발견하였다.
스펙트럼 읽기의 중요성.
어떤 악기든 하나의 언어이고 피아노도 예외는 아니다. 언어이기 때문에 먼저 순서를 배우십시오: 인식? 책을 읽습니까? 놀자. 먼저 스펙트럼을 보면, 어떤 피아노 곡도 모두 오선보로 이루어져 있다. 그러나 5 선 스펙트럼과 키의 관계는 우리 컴퓨터 키보드의 각 글자의 순서와 같다. 각 글자의 위치는 고정되어 있고, 각 음표에 해당하는 건반은 시작에서도 고정되어 있다. (후기에 상승호와 옥타브 음표가 오르면 약간의 변화가 있을 수 있다. ) 피아노를 본문에 비유하면, 우리가 글자를 배울 때, 한 사람씩 알아보고 한 사람씩 읽는다. 독서는 입으로 하는 것이고, 피아노를 치는 것은 손가락으로 소리를 내는 것이다. 나는 한 글자도 몰라서 앞으로 본문을 읽을 수 없다.
4. 앉은 자세
좋은 앉은 자세는 아이들이 정확한 놀이를 더 정확하게 배울 수 있게 해 주고, 굽은 길을 덜 걷게 해 준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거문고의 높이, 거문고와 피아노의 거리, 손목의 정확한 높이, 팔꿈치의 정확한 각도. 피아노 연습을 할 때 아이의 손가락 훈련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장기 잘못된 자세로 인한 일반적인 문제는 A 손목이 너무 높고 B 손가락이 무너지고 C 손이 아프고 D 어깨가 어깨를 으쓱하는 것이다.
5, 음색과 동작
정확한 동작은 피아노로 하여금 아름다운 소리를 낼 수 있게 한다. 아름다운 목소리는 우리의 청각신경을 자극할 수 있으며, 우리 지역은 점차 좋은 음색을 분별하는 법을 배우게 한다. 첫 번째 수업에서는 선생님이 아이들에게 숙제를 내주실 것이다. 아무리 간단한 숙제라도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정확한 음색을 분별하는 방법을 지도해야 한다. 연습할 때, 학부모도 아이들에게 팝업하는 모든 소리를 듣는 법을 배워야 한다. 많은 학부모들이 거문고를 돌리기 전에 모두 나에게 보고합니까? 나는 심지어 우리 아이가 피아노를 치는 것을 들을 수 없다. 나는 그가 무엇을 연주하고 있는지조차 들을 수 없다. 이런 학생들을 많이 믿는 학부모들도 공감한다. 문제는 아이가 공부할 때 듣는 법을 배우지 못했다는 것이다!
6. 연습시간
피아노를 배우는 많은 아이들은 혼합 생활 습관, 피아노 연주, 식사, 화장실, 여기저기 더듬는 습관을 가지고 있다. 많은 학부모들이 나에게 왜 그런지 물었다. 사실 매우 간단합니다. 피아노 연습 시간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 습관은 짧지 않다. 처음부터, 우리가 오늘 연습한 몇 분, 몇 시간을 너의 아이에게 절대 말하지 마라.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아이가 게으르다. 시간이 정해지면 아이는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하여 나날을 보낼 것이다. 어차피 그때가 되면 부모도 아이를 속일 수 없다. 몇 년 후, 문제가 왔다!
7. 피아노 등급 시험
피아노 시험급은 사회예술 (아마추어) 수준 시험에 속한다. 많은 교재와 증명서에서 아마추어를 빼냈지만, 우선 이것은 결코 전공과 같지 않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물론, 로열음악대학의 시험 수준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 시험급국내 각종 음악학원은 상하이 음악학원, 우한 음악학원, 중앙음악학원, 중국음악학원 등이다. 이것들은 모두 똑같다. 등급 시험이란 무엇입니까? 많은 사람들이 10 수준을 듣자마자 부러워하며 자신이 대단하다고 느낀다!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등급시험 매년 수업은 기본적으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즉, 열심히 연습하면 누구나 통과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연습시간에 있다. 우리는 고급 수준을 예로 들었다. 만약 네가 6 개월 혹은 더 오래 걸려서 8 급까지 놀면, 너의 수준은 8 급에 미치지 못할 것이다. 성적은 한 학생의 성과 수준을 측정하는 지표이지만, 이 성과 수준은 정해진 시간 내에 완성해야 하는데, 보통 3 개월 정도입니다. 중국 음악학원 시험급을 예로 들자: 6 음계 부음, 1 연습곡, 1 2/삼부격곡, 1 소나타, 1 음악 6 음계 +5 곡조입니다. 정상 연습에 따르면 월요일, 5 곡은 1 개월이고 음계는 기본 연습이며, 월요일 곡은 시험급 음악과 동기화된다. 그래서 한 달이 넘고, 무턱대고 외우고, 기교 파악과 속도, 전후 3 ~ 4 개월이면 충분하다. 4 개월이 넘으면 증명서를 받아도 너무 기뻐하지 마세요. 피아노를 배우는 사람은 누구나 배울 수 있다.
8. 학술 교류
한 피아노 학자가 피아니스트, 심지어 피아노 대가까지 집에 갇혀 본 적이 없다. 그는 집에 갇혀 피아노를 연습하는 아이만 알고 있는데, 기껏해야 피아니스트이다. 사회가 변하고 있고, 아이들이 배우는 환경은 과거와 크게 다르다. 80 이후에는 하루 3 시간, 여름방학에는 6 시간, 요즘 아이들은? 1 학년 집에 돌아온 후, 밥을 먹고 숙제를 마치고, 빨리 1 시간을 연습하지 않고, 늦으면 할인한다. 이런 차이를 시험하는 것은 교사가 어떻게 가장 짧은 시간 안에 어린 시절 3 시간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가이다. 믿을 수 없어? 국제대회의 어린이 연령이 이전의 20 세에서 지금의 9 세로 바뀌었다. 신동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완전히 그렇지는 않습니다. 그들의 노력 외에, 더 많은 것은 교수법에 관한 문제이다. 시대가 진보하고 있는데, 사실 피아노 교수법도 진보하고 있는데, 20 여 년 전? 손가락을 들어? 몇 년 전, 심천, 이 피아노의 도시는 이미 역사가 되었다. 중국의 유명한 피아니스트? 적운 진천? 연용해도 안 써요? 손가락을 들어? 피아노 선생님으로서, 여러 가지 변화를 결합하여 새로운 방법을 자신의 교육에 통합해야 합니다!
9. 피아노 조율
매년 많은 학생들이 시험장의 피아노에 적응하지 못해 드림음악학원과의 교감을 잃는다. 그들은 대형 대회에 참가할 때 음색이 평소보다 못하다. 이것들은 정말 진의 문제입니까? 물론 아닙니다. 어떤 사람은 음악학원에 합격했고, 어떤 사람은 우승을 했다. 무슨 문제가 있습니까? 많은 동창들이 말하죠? 이 피아노는 너무 딱딱하다. 건반이 이렇게 무거워요? 사실 경기와 고교용 거문고는 기본적으로 삼각 거문고이고, 삼각 거문고의 건반은 구조가 다르기 때문에 직립성금보다 훨씬 무겁다. 그래서 많은 학생들이 집에서 연습을 잘하지만 경기와 시험에서 좋은 음색을 낼 수 없는 이유다. 거문고를 산 후에는 조율을 해야 한다. 첫 조율은 무엇을 주의해야 합니까? 첫 번째는 억양이니 더 말할 필요가 없다. 둘째, 키 터치에 중점을 둡니다. 보통 초보자의 열쇠는 비교적 무겁고, 닛산의 열쇠는 비교적 느슨하고, 유럽판의 상대적으로 무겁다. 이것들은 새 피아노의 첫 조음이다. 앞으로 사용 빈도, 배치 위치, 남북지역, 거문고 구조에 따라 음색이 바뀌거나, 너무 밝거나, 너무 답답할 수도 있고, 현기를 오래 사용하면 현을 간격띄우기할 수 있어, 매번 조음 망치를 조절할 때마다 민감하지 않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