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김용 무협 소설과 중국 전통 문화.
김용 무협 소설과 중국 전통 문화.
첫째, 문화자본: 중국 전통문화가 당대 이데올로기 공급에서 운영되고 있다.
부디우스는 자본이 경제 자본, 문화 자본, 사회 자본의 세 가지 기본 형태로 나타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경제자본은 화폐로 직접 전환하여 재산권 형식으로 제도화할 수 있다. 문화자본은 일정한 조건 하에서 경제자본으로 전환되어 교육의 형태로 제도화될 수 있다. 사회자본은 사회적 의무 (관계) 로 구성되며, 일정한 조건 하에서 경제자본으로 전환될 수 있다. 그것은 귀족 칭호의 형태로 제도화되었다. 문화자본은 보통 구체적인 상태, 객관적 상태, 제도 상태의 세 가지 상태로 존재한다. 문화자본의 축적은 우리가 말하는 문화, 교육, 수양에 집중되어 있다. 문화자본 관리는 축적된 문화자본의 실제 운용과 전환이다. 이 과정은 투자자들의 수고와 시기별로 경영자 노동력의 변화를 보여준다. 이런 문화자본의 자각 관리는' 문화자본' 이 다른 자본을 통합하고, 경제자본으로 전환하고, 고액의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기본적인 핵심을 제공하고, 사회구조의 재생산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김용 소설의 교양, 덕성, 인간성은 그가 신문을 운영하고, 평론을 쓰고, 소설을 창작하고, 특히 평론을 쓸 때 공리주의, 물질주의의 자영업정신에 대한 속박에서 벗어나려고 노력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정치적 배경을 가진 문화경영자로서' 초목적' 에 대한 그의 추구는 그에게 더 많은 경제자본과 사회자본의 상업 공간을 확보했다. 그의 소설 창작에서, 그가 의식적으로 많이 사용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김용 자신의 문화적 소양과 창작에 대한 진지한 태도는 그 문화자본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김용은 무협 소설 창작에 진지하고 진지한 예술적 태도, 무협 소설의 독특한 예술적 매력에 대한 세심한 건설, 중국 문화가치에 대한 고도의 자각 전승은 김용이 자각적으로 문화자본을 경영하고 이를 핵심으로 경제자본과 사회자본을 통합하는 출발점이다.
전통문화를 당대 사상이 제공하는 보급품 속에서 운용하는 것은 전통문화에 가장 좋은 보존이다. 역사 장하에 침전된 전통문화의 사상의 결정체는 역사의 깊은 곳에서 인양되어 당대 문화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사고에 모였다. 이런 역사상의 심사숙고는 전통문화의 옛 모습을 되살리기 위해서가 아니라 전통문화의 생생했던 정신을 당대 문화 토양의 자양으로 살리기 위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통명언)
김용은 전통 문화 원소와 현대 문화 정신을 성공적으로 융합하여 무협 소설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렸다. 그의 창작은 전통문화자원에서 대량의 영양을 흡수하고, 한편으로는 자신의 지혜, 영감, 상상력, 재능으로 전통문화자원을 종합적으로 활용해 소설의 독특한 문화자본을 형성했다. 민족 전통문화의 계승과 혁신은 좋고 나쁠 수 있지만, 특정 사회 발전 시기에 김용소설의 문화자본은 운영된다. 그것은 사회에 광활한 시장을 개척하고, 서로 다른 독자들에게 그들이 필요로 하는 문화 자원을 제공한다. 중국 문화정신도 문화자원의 현실 전환에서 우리의 일상생활에 뿌리를 내리고 있다.
김용이 소설에서 중국 전통문화를 충분히 활성화하고 전통문화 요소를 소설의 문학 자원으로 효과적으로 바꾸는 방법에 대해 많은 연구자들이 흥미진진하고 충분한 논의를 진행했다. 이 글은 김용 문화자본 경영이 현재의 맥락에서 작용과 의의를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김용은 전통문화의 전승에 초점을 맞추고 무협소설이라는 전통 장르를 이용하여 중국 전통문화를 재창조하여 광대염황 자손에게 적합하다. 김용은 무협 소설의 전통 형식을 운용하여 전통문화를 전달하는 동시에 소설 현대의 이념을 부여한다. 즉, 당대 문화로 중국 전통문화를 자양시키고, 중국 전통문화와 현대문화가 함께 생각하도록 하여, 전통과 다른 신무협 소설을 창작하게 한다.
중국의 전통문화자원은 매우 풍부하지만, 창의력과 재건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전통문화자원은 한가하게 낭비하거나 대량으로 유출되거나 외래문화에 이용된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화목란' 과' 연화등' 은 중국에서 회자되고 있는 민간 이야기로, 미국 할리우드에서 문화와 기술로 전환돼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돼 글로벌 판매네트워크를 통해 널리 퍼지면서 놀라운 흥행과 영향력을 창출했다. 이것은 할리우드의 중국 전통 문화의 개조이다. 우리는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고 걱정하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세계화의 맥락에서' 민족이 많을수록 세상이 많아진다' 는 구호만 선전하면 민족 문화의 국제화에 실질적인 작용과 의의가 없다. 우리는 할리우드의 중국 문화에 대한 관심을 경시할 수 있고, 중국 문화의 특색이 가장 없는' 중국 쿵푸' 에만 집중할 수 있다. 할리우드 콜라주 중국 얼굴은 중국 문화의 남은 밥으로 볼 수 있다. 그러나 할리우드가 중국에서 문화적 영향력과 의식의 침투를 막는 것은 중국인의 사명이다. 만약 이 점을 소홀히 한다면, 그것이 가장 슬픈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