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단오절을 묘사한 고시 감상 5 곡
단오절을 묘사한 고시 감상 5 곡
1. 단오절을 묘사한 고시감상 < P > 라쿤계사 단오 < P > 수시 [송대] < P > 경한은 벽부쿠리, 명나라 단오욕방란. 흐르는 향기가 맑은 천에 물씬 풍긴다.
채색선은 붉은 옥팔을 가볍게 감싸고, 작은 부적은 푸른 구름을 비스듬히 걸었다. 가인이 만난 지 천 년이 되었다. < P > 감상 < P > 라는 단어는 여성이 단오절을 축하하는 모습을 주로 묘사한다. 앞의 영화는 명절 전에 진행된 각종 준비를 묘사하고, 다음 순간에는 민간 풍속에 따라 색선으로 옥팔을 감고, 작은 부적으로 구름과 구름을 달고, 서로 명절을 축하하는 것을 그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전어는 쌍문식을 사용하며, 그 속에서 줄곧 충실하게 시인의 좌우에 함께 있는 첩 조운의 그림자를 어렴풋이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P > 는 단오절에 욕란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어서 분위기가 매우 짙다는 것을 예고했다. 단오, 초여름 계절. 옷차림이 자연스럽고 화려하여 참가자의 신분을 돋보이게 한다. 위조운의 경우 녹색의 가는 비단-'벽면' 으로, 마침 그녀의 아정적 성격과 일치한다. 날씨가 약간 더워서 "가벼운 땀" 을 내고, "약간 비친" 을 하기 쉽다. "투명" 이라는 글자를 알맞게 써서 반명반암한 피부체의 몽롱한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했다. "명나라 단오욕방란" 은 즐거운 심미성으로 보인다. 조운은 방향체와 란심의 순결하고 고귀한 정조미를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욕란령절 풍속의 순순하고 순순순한 순수미를 반영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구름욕처에 여향이 남아 있다. 목방욕란은 사회에 널리 퍼져 있다. 참가자들은 인산인해를 이루고, 분위기가 뜨겁다. 마치 시인사에 "향기가 맑고 맑다" 라고 쓰여 있는 것처럼, 참가자들은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이것은 바로 오래된 명절 문화가 빛을 발한 표현이다. < P > 다음 편, 작사 () 가 조운과 함께 구체적인 단오절 풍속 활동에 참여하다. 시인은 단오절 풍속 헬스 활동 두 가지를 중점적으로 썼다. 첫째,' 채색선이 붉은 옥팔을 가볍게 감는다',' 오색사로 팔을 묶는다'. 그것은 악령을 몰아내고, 조운 "옥팔", "빨강" 을 장수하게 한다. 오색화선으로 쫑쯔 투강을 감아 굴원의 영혼을 매달는 것과 같은 의의가 있다. 둘째,' 작은 부적이 푸른 구름을 비스듬히 매달아' 는' 적령으로 마음에 든다' 고 한다. 그것은 신을 통하고, 구름을 향해 "구름", "녹색" 을 만들고, 몸을 건강하게 할 수 있다. 어린아이가 호랑이 허리와 배를 입고, 문에 민들레를 걸어 사악한 몸을 감싸는 것과 동등한 의의가 있다. 시인은 얽힌 선과 부적활동을 중점적으로 묘사하고 이중문식으로' 가인이 천 년을 만나다' 는 이유로 영험이 응증되기를 바란다. 정말 한 마디로, 화룡점정이다. < P > 전어는 한 편의 민속시로, 짙은 고풍스러운 민속기운이 가득 차 있어 단오민속을 연구하는 가장 형상적이고 귀중한 자료이다.
2. 단오절을 묘사한 고시 감상 < P > 기유단오 < P > 베경 [원대] < P > 비바람과 양양이 어두컴컴하여 영령에 매달릴 곳이 없다.
가닛은 서로 웃어야 하고, 무주연명도 혼자 깨어야 한다. < P > 감상 < P > 시인은 단오절에 비바람을 만나 날씨가 어두워 굴원이라는 위대한 애국자에게 제사를 지내지 못하게 했고, 굴원은 충실히 나라를 위해 비하를 당했지만, 품재야 만나지 못했다. 천년 후의 비바람은 굴원에 대한 제사와 그리움을 지체시켰다 시 전체가 잔잔한 날씨 묘사와 의론에서 감정을 표현했다. < P > 이 시는 단오절의 날씨를 먼저 쓰고, 어두컴컴하고 비바람이 불고, 서정을 빌려 비바람의 경치를 이용하여 아래 서정을 깔고, 두 번째 문장인' 영령은 어디에 있는가' 는 한숨을 내쉬며, 시인은 굴원의 품에 안기고, 굴원의 전고를 적용해 신세를 감상해 굴원과 자신의 품에 안겼다 < P > 후자의 두 문장은' 가닛' 을 의인화하고,' 웃음' 자는 가닛에게 사람의 감정을 부여하며, 시 전체를 생동감 있고 흥미롭게 만들고, 시인은 가닛과의 교류에서 가닛의' 웃음' 을 빌려 자신의 재능은 있지만 의욕이 없는 감정을 드러낸다. 도연명의 전고를 교묘하게 이용하여 대비되는 방법을 운용하여, 표자가 자조하고 있는데, 실제로는 자아를 초월하는 것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하나의' 깨어나다' 라는 글자는 독자들에게 풍부한 상상력을 남기고,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 P > 시 전체가 완곡하고 다채롭다. 작품은 시인 베경이 자신의 재능에 대해 만나지 못한 슬픔을 표현하며, 감사하지는 않지만 여전히 소탈한 활달정신을 표현하며 은둔자의 인격과 정신에 대한 시인의 동경을 표현한다.
3. 단오절을 묘사한 고시 감상 < P > 하신랑 단오 < P > 류크장 [송대] < P > 심원 류화토. 커튼이 열리고, 옷을 입은 고급 코튼 팬, 오풍청서. 자식들이 분분히 칭찬을 하고 끝났는데, 새로운 견본 머리핀 () 은 아이호 () 를 상징한다. 이미 있다, 유람객이 건너가다. 보스 모든 필드 플레이, 어떤 낯선 머리, 젊은 싸움 플래그 드럼. 개울비가 급하고 물보라가 춤을 춘다.
영균은 모두 키가 여전하다. 기억 생활, 모두 재봉사 lanpei, 더 임신 고추 설탕. 누가 소혼을 믿느냐, 보디가 군침을 흘리고 있다. 또 그래, 주꾸미가 용노기를 탐내고 있다고 한다. 지금과 같이 깨어난 것 같은데, 그해, 술에 취해 죽어도 고생은 없었다. 이야기를 나누고 웃으며 천고에 매달리다. < P > 감상 < P > 는 단오절을 쓸 때 현지 민속풍과 작가의 느낌을 감상했다. 시작 3 점 밝은 계절. 작가는 사물이 교묘하고 석류꽃이 5 월에 피면 단오를 보살핀다. "커튼이 열리고, 옷을 입은 부선풍기" 는 기온 특징을 써내려 상쾌하고 쾌적하다. 이어 자신의 한가함을 적는다. 필외, 실질에도' 한가한 근심이 가장 씁쓸하다' 는 의미가 담겨 있다. 이면에서 의견을 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자녀" 세 문장은 청년들이 다투어 허풍을 떨고, 기뻐하고, 유람객관도 건너고, 만인공골목, 시끌벅적한 모습을 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순계는 풍경을 쓰지만 깊은 뜻이 담겨 있다. 분분히' 라는 단어는 소년들이 앞을 다투고 기뻐하는 모습을 묘사하며, 시인들은 소년의 젊음의 활약을 아래 자신의 늙고 게으름을 부각시키는 길을 깔고 있다. 자신의' 종합옷 부친 팬' 은 자식들의' 신형부 아이호' 와 대조를 이루며 자식들의 기쁨으로 자신의 지루함과 세월이 지나간 쓸쓸한 심정을 돋보이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리고' 비녀 아이후' 라는 글자는 다시 한 번 사실적인 관광지 절령으로,' 단오' 라는 제목을 붙였다. 맏이' 는 소년',' 욕' 과' 쟁론' 에 비해' 연극' 과' 기고' 에 호응하며 시인의 방관자의 자세를 생생하게 묘사했다. 시냇비가 급하고 물보라춤' 은 자연경관으로, 자연경관의 변화로 젊은이들이 다투는 장면을 그려내며 역동적인 아름다움을 자아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이 생기발랄한' 소년' 의 대조에 비추어 볼 때, 행간에 드러난 그 세월은 이미 늦었고, 버려진 우울증과 불공평한 심정은 은근히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인생명언) < P > 다음 영화는 굴원에 대한 그리움과 칭송을 적고, 투매 민속에 동의하지 않는 태도를 표현하며, 많은 사람들이 모두 술에 취해 나만의 잠에서 깨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영균 푸조' 는 굴원에 대한 높은 평가와 칭찬으로 저자가 굴원에 대한 숭상심을 불러일으켰다. 평생을 회상하다' 라는 두 문장은 이전에 자신이 굴원을 본보기로 삼았지만, 때를 만나지 못한 것을 회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재봉란페',' 피망탕' 은' 이소' 의 시구를 인용해 생전의 고풍스러운 축제를 보여준다. "누가 믿느냐" 라는 세 마디, 시인은 강제 굴원에 투신하는 풍속이 터무니없는 말이라고 생각한다. "누가 믿느냐" 는 반문인데, 즉 믿지 않는다는 뜻이다. 시인들이 표현하고자 하는 것은 물에 쫑쯔 몇 개를 던지는 것은 소용이 없다는 것이다. 그 신화 전설은 황당무계하다. 차라리 굴원 정충이 나라를 위해, 고결하고 더럽지 않은 품격을 배우는 것이 이 표면 문장 보다 훨씬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용노기를 탐내다' 는 현능을 질투하는 음침한 소인을 암시하는데, 여기서 시인은 실질적으로 현실에 대한 불만과 분노를 표현했다. \ "지금 처럼 일어나, 재료 년, 술에 취해 죽은 차이 쓴 없습니다. 웃음과 천고에 매달리다. " 이 몇 마디 근심과 분노는 특히 깊어서 굴원이 현세에 있다면, 또 분노로 가득 차서 다시 강에 투항할 것이라는 뜻이다. 정신을 차리고 고민하는 대신, 차라리' 술에 취해 죽어도 고생이 없다' 는 것이 낫다. 이것은 굴원이자 자신을 말하는 것이다. 지금 당직자가 구차하게 안일을 훔치고, 분발할 생각을 하지 않는데, 자기가 또 무엇을 할 수 있단 말인가? 긴 노래만 울 뿐이다. "웃음과 웃음" 은 정말 쓴웃음을 짓고 눈물을 머금은 웃음으로, 권력자에 대한 시인의 극도의 실망과 절망의 정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전어가 원내에서 낯선 머리를 쓴 것은 단오 풍속도이지만, 깊은 기탁은 세월이 지났고, 의욕이 떨어지지 않은 우울함을 함축하고 있다.
4. 단오절을 묘사한 고시감상 < P > 단오 < P > 문수
웃을 수 있는 초강은 텅 비어 있어 직신의 억울함을 씻을 수 없다. < P > 단오인 음력 5 월 5 일을 민간' 1 년 3 절' 중 하나로 간석하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이 날은 우리나라 최초의 위대한 시인 굴원이 강에 투신하는 날로, 후세 사람들이 억울한 죽음을 다쳐, 특히 강에게 투신하고 배를 저어 구조한 뒤 단오절 일식 만두와 용주 경주의 풍속으로 이어졌다고 한다. 작가의 이 절구는 더욱 심사숙고할 만한 질문을 제기한다. 후세 사람들이 백방으로 칭송하고 제사를 지내지만 굴원 침몰강과 같은 비극이 발생했기 때문에 이렇게 억울함은 간단하게 깨끗이 씻을 수 없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 시는 말이 가깝고 뜻이 깊고 힘이 있다.
5. 단오절을 묘사한 고시 감상 < P > 보살만 단오일 영분 중국화 < P > 구태청 (청대) < P > 훈풍전각 체리절, 벽사창 아래 심단연. 작은 부채는 약간 차갑고, 유유한 여름은 길다.
야인은 매우 재미있어서 염량에게 묻지 않는다. 노포가 잘 재배되고 국화가 5 월에 핀다. < P > 감상 < P > 는 정유에서, 도광은 17 년 (1837 년) 5 월 5 일 단오, 태청 39 세였다.
이것은 영화어입니다. 가을에는 국화가 피었지만, 여기서 영영하는 대야에서 국화는 단오에 피었고, 어인은 초여름에 가을의 꽃을 감상하며 자연스럽게 기뻐했다. 상편은 먼저 대야에 국화가 개방한 여름 기후인' 훈풍전각 체리절' 을 렌더링합니다. 따뜻한 남풍이 전각을 가득 불었고 체리도 성숙했다고 합니다. 벽사창 아래 심단연' 집 안에 더위를 몰아내는 훈향이 불타고 있다. 또' 작은 부채로 미량하고 유유한 여름날이 길다' 로 국화꽃이 피는 계절을 부풀렸다. 다음 영화는 "야인은 재미가 매우 깊어 염량에게 묻지 않는다" 며 꽃이 피면서 반가운 마음을 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야인, 야인, 야인, 야인, 야인, 야인) 그녀는 기쁨에 겨워, 그것을 재배하는 화공에 감탄할 수밖에 없었다. "노단은 재배가 잘되고 국화는 5 월에 핀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전어는 마지막에야 이' 국화' 라는 글자를 내뱉었고, 경탄과 기쁨의 감정이 생생하게 드러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