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젓가락은 누가 발명했나요?

젓가락은 누가 발명했나요?

나시 이야기 - 젓가락 감정

중국 젓가락이 언제, 언제 처음 발명되었는지, 누가 발명했는지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제한된 지식과 증거로 인해 저자는 젓가락의 역사를 환상적으로 조작할 수밖에 없다. 10년 이상의 연구와 탐구가 필요했지만, 이 기간 동안 젓가락에 관한 여러 기사가 작성되고 출판되었습니다. 그 중에는 1998년 7월 16일 "중국 개혁 뉴스"의 학술 포럼 칼럼에 게재된 서명된 기사 "예술에서의 신표현주의에 대한 철학적 성찰"과 10월 베이징 대학에서 발표된 "신표현주의에 대한 해로우 강의"가 있습니다. 1996년 ; 그리고 2000년 12월 23일 중국과학원이 후원하고 중국공정원과 국립자연과학재단이 후원하는 "Science Times"에 게재된 첫 페이지 기사 "첫 번째 출판 - 젓가락과 그 철학"이 주목을 받았습니다. 주목. 나는 글쓰기 책임의 원칙에 따라 Luo의 젓가락 이론과 관련된 책임을 용감하게 맡았으며 동포들이 씹고 펴고 집어 넣은 젓가락을 연구 대상과 주제로 삼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나는 역사적 자료나 증거가 없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지만, 젓가락에 관한 다양한 신화를 내 상상력에 의존하여 주장한다. 이러한 추론은 극히 합리적이지만 학문적 가치는 의심스러울 수밖에 없다. 그러므로 차라리 반증을 쓰는 사람들이 그것을 분석하거나 공동으로 논의하기를 바랍니다. 그렇지 않으면 저자가 『나시모노가타리』 장에서 끝없이 이야기하도록 허용해야 할 것입니다. '젓가락 콤플렉스'란 정확히 무엇인가요?

'친척 그리워하기 위해 젓가락 놓기'의 오랜 역사는 말할 것도 없다. 새해 전야 저녁 식사 전에 부모는 항상 젓가락에 맛있는 음식을 채우고 조부모님을 초대하여 맛있게 먹습니다. 중추절이 되면 사람들은 사랑하는 사람을 더욱 그리워하며, 자리를 비운 사람들의 빈 술잔 옆에 젓가락을 놓아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린 아이들이 식탁에 앉을 때 첫 번째로 배우는 것은 젓가락 잡는 법과 젓가락을 사용하여 음식을 집는 가족 훈련입니다. 내 인생에서 처음으로 생생하게 기억나는 것은 내가 앞쪽으로 야채를 집어들다가 아버지에게 머리를 맞았을 때였다. 두 개의 젓가락이 나의 넓은 이마를 두드리는 소리가 들렸다. 처음 서예와 작문을 배웠을 때 종이와 펜을 아끼기 위해 아버지의 흉내를 내고 물에 젓가락을 찍어 돌에 한자를 바르기도 했습니다. 어린 시절 어머니가 가르쳐 주신 우화 중 하나는 다음과 같습니다. "젓가락 하나는 부러지기 쉽지만 젓가락 하나는 구부러지지 않습니다." 어머니는 교육을 잘 받았을 뿐만 아니라 직조와 유리 그림에도 능숙했습니다. 그녀가 갈색 침대와 등나무 의자를 엮을 때 사용한 대나무 바늘은 여러 개의 대나무 젓가락으로 만들어졌고, 그녀의 아들들의 스웨터는 나중에 대나무 젓가락으로 잘라낸 스웨터로 엮어졌습니다. 나무구슬 더미가 공부 후 Meng Tong의 첫 번째 흙주판을 만들었습니다. 우리 조상들이 최초의 주판을 발명했을 때, 아마도 젓가락을 사용하여 구슬을 꿰었으리라 생각됩니다. 그 후, 아이들이 물싸움에서 사용하는 대나무 물총의 피스톤 로드를 만들기 위해 젓가락을 사용했고, 이를 작은 연용 용골로 잘랐습니다. 그러나 어머니와 상의도 없이 작은 젓가락을 훔쳐 뼈를 자르던 중 연약한 손을 식칼로 베기도 했다. 어머니는 아들의 작은 손바닥을 치려고 젓가락을 집어들더니 손가락에 난 상처와 핏자국을 보고 너무 슬퍼서 또 눈물을 흘렸습니다. 그래, 내 아들보다 젓가락이 더 중요해. 그녀는 말 한마디 없이 대나무를 사서 어렸을 때 양초 심지를 깎던 손으로 대나무를 자르고, 수많은 대나무 젓가락과 연용골을 깎았다. "직접 해보는 게 무엇보다 낫습니다. 젓가락은 너무 짧고 대나무는 길어요. 그만큼 단점도 있고, 그리움도 있다는 뜻인데..." 어머니의 말씀을 듣고 젓가락도 보고, 젓가락도 보았기 때문에 뭔가를 배웠다. 대나무 숲. 중국 대나무의 고향으로 알려진 후난성 이양에는 곳곳에 수백 에이커의 대나무 숲이 펼쳐져 있으며, 대나무 젓가락으로 사용되는 대나무는 국내외에서 유명한 대나무 돗자리, 대나무 커튼, 죽공예품으로도 생산됩니다. 대나무 건물, 대나무 벽, 대나무 침대부터 작은 대나무 의자, 대나무 우리, 대나무 숟가락에 이르기까지 Zhuxiang 사람들이 여러 세대에 걸쳐 사용해 왔습니다. 제가 초등학교를 마칠 무렵, 수천 년 동안 이어져 내려온 죽공예품을 발굴하기 위해 지방자치단체에서 견습생을 모집하도록 대나무공예공장에 승인했습니다. 저는 나이가 14세도 채 되지 않았기 때문에 입학 허가를 받았습니다. 미술과 조각에 대한 기초 지식이 있었기 때문에 기술을 배우러 공장으로 갔습니다. 물론, 첫 번째 수업은 전통 대나무 예술에 관한 것입니다. "아시죠, 이 죽기는 원래 제 스승님의 스승님의 스승님에게서 물려받은 것입니다. 주인이 누구인지는 아무도 알 수 없지만, 첫 번째 제품은 젓가락이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양은 대나무 젓가락의 발상지라고 합니다." 듣기 싫은 사람들. 적어도 나는 국내 최초의 대나무 젓가락 기계가 이곳 공장에서 생산되는 것을 직접 눈으로 보았습니다. 그 품질과 작업 효율성은 손으로 작업하는 장인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조각기, 라미네이션 기계 등으로 젓가락 끝에 완성된 한자 '부수희' 또는 용과 봉황 문양을 바라보며, 정교한 포장 상자에 봉인된 선물용 젓가락과 고급 젓가락 한 쌍을 지켜보았습니다. 밤낮없이 일하는 노동자들의 노고와 헌신적인 정신이 대나무젓가락에 어떤 감동을 주는지 점점 더 느껴지네요. 어느 해, 몇 달이 지나서야 젓가락 포장 상자에 'Made in China'라는 글자가 붙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주변 국가의 화교 외에도 젓가락을 좋아하고 좋아하는 외국인이 많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중국 음식. 그들의 생각에 젓가락은 중국인의 특별한 복합체이자 중국의 전통문화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바로 젓가락이 일본, 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어디에나 있는 이유입니다. 젓가락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중국 음식을 즐길 때 항상 서로에게 더 좋은 인상을 줍니다.

젓가락은 정말 대단해요. 세계 인구의 4분의 1을 차지하는 거대한 민족 집단은 수천 년 동안 항상 이 민족의 정수를 고수해 왔습니다. 그 외양은 금병, 옥비녀, 은접시, 자기그릇만큼 화려하고 고급스럽지도 않고, 어울리는 제사도구, 제사도구, 장신구, 음식도구에 비하면 그 가치도 훨씬 덜 귀하고 비싸다고 생각합니다. 서열이 있든 없든 사람들은 젓가락 앞에서는 언제나 평등해 보인다. 특히 실용성 측면에서는 대부분의 일상 용품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젓가락은 그 존재로부터 수많은 창조물이 파생되었고, 그 기능이 수억 명의 식생활과 생존에 영향을 미쳤음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그 이름과 지위에 만족하며 지극히 평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역할. 오늘날까지도 이를 고대 중국의 주요 발명품으로 간주하는 사람은 없으며, 중국 문명의 탄생과 발전 과정에서 중국 문명에 큰 기여를 했다고 해석하는 사람은 더욱 적습니다.

젓가락은 그냥 젓가락인가요?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위의 저자의 젓가락 분석에 대한 진술이 성립된다면, 젓가락에서 영감을 받은 실용적 원리와 이상주의적 사고는 의심할 바 없이 오랜 역사를 갖고 있을 것이다. 이는 중국인의 정신적인 수준에 영향을 미치며 중국인의 사고와 감정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칩니다. 그리고 세대에서 세대로 이어지는 이러한 영향으로 인해 사람들은 젓가락에 인본주의적인 의미를 부여해 왔습니다. 수십종의 동물에 개성을 부여하는 중국인이 만든 황도대와 마찬가지로 존재하지 않는 용, 봉황, 붉은 새, 유니콘 등에 개성을 부여합니다. 사람들은 자기 성찰을 위해 자신을 많은 황도대 별자리와 비교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이 만든 많은 창조물과도 비교할 수 있습니다. 사실 4대 발명, 4소 발명, 4대 민족정수는 한때 중국인들이 가장 자랑스러워했던 것이었고, 그들은 항상 이러한 창조물을 이용해 자신을 형성하고 자아상과 개성을 향상시켜 왔습니다. 단지 중국의 정수가 오랫동안 부적절한 수준으로 높아졌기 때문에, 이 분야에서 뒤에서 오는 서양인들을 만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갑자기 명예와 자존감을 잃어버리고 심지어 몇몇 사람들은 당황하기까지 합니다. 자신을 얕보며 과거의 자기중심적인 태도를 바꾸게 됩니다. 젓가락이 겸손하지도 거만하지도 않게 허리를 곧게 펴는 것은 바로 이 순간, 중국인들의 신경을 강하게 했을 뿐만 아니라, 아르키메데스가 묘사한 지렛대처럼 땅을 움직일 만큼 강력한 힘을 보여주었다. 수천 년 동안 인구가 수억에 달하는 거대한 나라에서 고래가 얼마나 많은 양의 먹이를 삼켰는지 누가 대략적으로 계산할 수 있겠습니까? 이 천문학적으로 많은 양의 먹이는 지구와 비교할 수 없을 것입니다. 기적은 주머니 크기의 레버 두 개만 있으면 그렇게 무거운 음식을 쉽게 입에 넣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젓가락 콤플렉스에서 출발하지만 말로 표현할 수 없는 혁신과 창의성을 불러일으키는 젓가락식 논리적 사고이다. 창힐이 젓가락을 가져다가 뒤집어서 한자를 짓는 것도 이상할 것이 없고, 현대인들이 젓가락을 가져와서 정성껏 만들지 않는다면 어찌 할 수 있겠습니까? 군침을 돌게 하고 기운을 북돋아 주는 중국 젓가락에 젓가락이 합당할 수 있겠는가? 적어도 "나시 이야기"는 젓가락의 언어와 같으며 많은 진정한 의미를 전달합니다. 젓가락으로 모든 것을 먹는 느낌이 어떤지 자문해 보는 것보다 더 좋은 방법은 없습니다! 두 개의 직선이 위장관을 따라 회전하지 않으므로 조심하고 젓가락을 너무 세게 밟지 말 것을 권합니다.

위대한 시대의 환상적인 말 - 젓가락철학

학문체계에서 소외된 신조어인 '젓가락철학'이 백서에 처음 등장했을 때 이 펜은 그러므로 해석과 변호의 의무적 권리를 이행합니다. 고대부터 중국인에게 전해 내려오는 한 쌍의 젓가락을 계승하기 위해 철학적인 글을 쓰게 된 것은 저자에게 큰 영광이다. 우리 조상들이 처음에 젓가락을 사용하여 신에게 제사를 지냈던 것처럼 젓가락 문화와 젓가락 복합체에 대해 글을 쓸 것입니다. 이제는 젓가락을 내 영혼과 육체에 꽂을 수 있습니다. 철학의 신성한 사원.

그 누구도 감히 현자들을 모욕하거나 모독하지 않습니다. 나는 철학에 '젓가락'이라는 단어를 붙이는 것이 실제로 무례하다는 의심을 불러일으킬 것이라는 것을 이해합니다. 젓가락은 본래 두 개의 직선이라는 사실을 모두가 알고 있기 때문에, 복잡한 기능을 추상화한다면 이 두 개의 직선이 여전히 이토록 신비롭고 예측 불가능할까요? 대답은 '예'입니다. 단순한 것이 더 심오하다는 속담처럼, 젓가락의 비밀은 이 두 직선 사이에 있습니다. 그래서 저자는 해마다 이 두 직선을 ​​마주하며 젓가락 철학의 정확한 정의를 찾아내고 요약하려고 노력한다. “고대 중국인이 발명한 두 개의 젓가락을 대면하여 우리는 그 복잡한 재료와 기능적인 외관에서 두 개의 추상적이고 상호보완적인 직선을 추출했습니다. 상대적 운동의 평행 또는 교차 배열을 바탕으로 이는 풍부한 철학적 의미를 제시합니다. 즉, 1. 두 젓가락 사이의 관계 움직이는 사람과 물체 사이의 반대의 통일성 2. 일련의 기하학적 선과 주변 사물 간의 상호 연결 3. 고대 도덕 윤리와 젓가락 복합적 가르침의 해석 4. 실용적인 미적 모델링과 황금 섹션 포인트 일반 원리의 형성 5. 인간 공학 및 기계적 지렛대의 원리 적용 6. 고대 한자 수의 개념 유추 및 한자 형성 7. 이미지의 혁신적인 사고로 이어지는 두 직선의 의미 8. 젓가락 문화의 이상적인 의미 실용주의의 연구 범위는 젓가락의 철학이 다루는 새로움, 가능성, 교차성 및 응용 연구 분야를 구성하며, 젓가락의 물질적 속성, 실용적 가치 및 특수한 위치를 형성합니다. , 고대 중국의 문화적 의미와 개념적 특성을 통해 이 철학적 명제의 연구 방향과 목적을 결정합니다. 젓가락의 첫 번째 발명은 중국 5천년 문명의 경험적 증거이자 계승임을 종합적으로 보여줍니다. 젓가락의 철학을 종합적으로 논의하고 젓가락의 민족정수와 문화를 선전하는 것입니다. 보물로 상징되는 혁신정신과 민족정신을 활용하여 브랜드와 무기를 만들어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도모하고 조국의 번영하는 미래를 창조합니다. 중국에는 그 어느 때보다 정신적이고 물질적인 문명을 상징하는 특별한 브랜드가 필요하다. “이렇게 길고 엄숙한 ‘정의’를 써야 한다.

다행히도 누구도 나에게 다리 여덟 개짜리 새로운 교리를 교과서에 초안하라고 의뢰한 적이 없으며, 단순함을 위해 젓가락 철학의 가르침을 버릴 이유도 없습니다. 저자가 이 정의를 찾으려고 꼬박 15년을 보냈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이 책은 정말로 "만 단어와 열다섯 번의 노력으로 이루어진 책"이지만, 나는 결코 완성되지 않았습니다. 노력.

이 정의에 감동과 취함을 넘어 온 몸과 영혼이 흔들렸다. 우리 중국인들이 발명하고 소유한 젓가락 한 쌍만으로도 중국의 위대함을 보여주기에 충분합니다. 중국 젓가락의 창시자가 '4대 발명'을 능가한 것처럼 그를 능가할 수 있는 외부인이 또 있을까? 비록 제조 기준에 있어서 오늘날 일본인이 사용하는 일본 옻칠 젓가락, 한국인이 사용하는 한국의 스테인레스 젓가락, 난양 사람들이 사용하는 고급 난양 플라스틱 젓가락은 각각의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중국인이 생산하는 대나무 젓가락만이 강한 젓가락 복합체, 젓가락 문화 및 젓가락 철학적 의미가 풍부합니다. 단지 '철학'이라는 단어에는 이름이 있지만 이름이 없고, 도는 도일 수 있지만 도가 아닌 것은 당연하다는 듯이 쓰여도 상관없다.

젓가락 철학의 기본 정의로 돌아가서 이 두 가지 상호 보완적인 직선을 통해 관련 철학적 개념을 해석해 보겠습니다. 우선 저자가 문제의 출발점으로 돌아가서 좀 더 표준화된 단어를 사용하여 중국 젓가락과 중국인의 가장 기본적인 관계를 설명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간단히 말해서, 고대 중국에서 발명된 젓가락은 나무, 대나무, 뼈, 치아, 금속, 플라스틱 및 기타 재료로 만든 중국 식기입니다. 사용자는 오른손 또는 왼손의 네 손가락 또는 세 손가락으로 젓가락을 쥐고 관절, 손목, 팔꿈치 및 팔의 조화로운 움직임에 의존하여 개인의 희망 사항 및 식사 규칙에 따라 주식과 요리를 입으로 가져옵니다. . 그 이후로 저자는 중국 젓가락에 관한 일련의 관련 수치를 계산했습니다. 이 천문학적 수치에는 5,000년 동안 중국의 총 인구, 총 식량 소비, 총 젓가락 생산량이 포함됩니다.

A. 중국의 5000년 개념적 인구추계: 5000년 이전의 인구 기반은 2만명으로 설정되며, 30년마다 1세대가 재생산됩니다. 지금까지 중국은 166세대에 걸쳐 출산을 했으며, 기본 인구는 300년마다 두 배씩 늘어나고, 지금까지 인구는 17배 증가했다. 이 법칙에 따라 계산하면 5,000년 전 기준인구는 2만명이었으며, 5,000년이 지나면서 5,000년 동안 중국 전체 인구는 157억9,000명에 이르렀음을 알 수 있다. 그 수는 157,900,20,000명 ≒ 157억 9천만 명)입니다.

B. 중국 인구가 먹는 총 요리 수: 사람의 평균 수명을 60세로 가정하고, 하루 평균 음식량을 1kg으로 가정하면, 1인당 60년간 소비하는 양입니다. 수명은 21,600kg, 즉 21.6톤입니다. 1인당 총 소비량과 총인구 두 수치를 곱하면 5,000년 동안 중국 전체 국민의 총 소비량은 340,964,432,000톤 ≒ 3,400억 톤입니다.

C. 지난 5,000년 동안 중국에서 생산된 젓가락의 총 수량: 중국인의 평균 수명은 69세, 연간 젓가락 사용 횟수는 1쌍으로 추정됩니다. 1인당 평생 젓가락 사용량은 60쌍입니다. 5000년 동안 중국 전체 인구는 157억9000만 명으로 알려져 있는데, 전체 인구에 1인당 젓가락 사용량을 곱하면 5000년 동안 중국인 전체가 사용한 젓가락의 총 개수는 9474억 쌍으로 추산된다. 중국의 젓가락 총 생산량을 총 사용량에 재고 회전율의 10%를 더한 값, 즉 총 생산량 = 총 사용량 9,474억 쌍 + 총 재고 회전율 947억 4천만 쌍이라고 가정하면 총 생산량은 10,421억 4천만 쌍 ≒ 10,000억 쌍.

결론은 다음과 같다. 5000년 문명사에서 중국인은 총인구 159억9천만 명에 약 1조쌍의 젓가락을 생산했고, 식사에 젓가락을 사용했으며, 3400억톤의 젓가락을 운송했다. 음식!

천문학적 수치, 총 생산량, 총 재료 소모량, 총 무게 등 젓가락과 관련된 다른 수치를 생각해보면 세상은 더욱 경악할 것이다. 재미있는 수학 문제를 풀어 지난 5,000년 동안 중국의 총 젓가락 생산 기간을 계산해 보겠습니다. 5,000년 동안 젓가락의 총 생산량은 1조 쌍, 2조 조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젓가락의 평균 길이를 0.25미터로 설정하면 총 생산량에 젓가락의 길이를 곱하면 500개가 됩니다. 10억 미터, 길이가 5억 킬로미터입니다. 지구의 적도 길이는 약 4만km로 알려져 있는데, 중국 젓가락의 전체 길이는 적도를 12,500번 돌 수 있습니다. 또한 지구상의 모든 경도선과 위도선의 총 길이는 약 120만km로 알려져 있으므로, 중국 젓가락의 총 길이는 지구 경도선과 위도선의 총 길이의 약 416배에 달합니다! 경도와 위도선의 총 길이의 416배에 해당하는 중국 젓가락. 지구를 12,500개의 원으로 촘촘하게 묶을 수 있는데...

이것이 고대 중국이 발명한 젓가락이고, 위대한 발명품에서 제외되어, 지구를 묶어 죽일 수 있는 것인가?

이것은 18가지 기능과 여러 가지 재료, 여러 가지 패턴을 결합하여 식기, 선물, 제사용 그릇으로 사용할 수 있는 최초의 발명 젓가락인가요?

이것이 향, 자펜, 칩 가십, 울타리 도리, 주판, 그리고 고대 중국의 산술 +-×nn><=까지 탄생시킨 젓가락인가요?

이제 젓가락을 서로 상대적으로 움직이는 두 개의 직선으로 분석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상대적이며 둘 중 하나가 없으면 젓가락이 될 수 없으며 두 개의 직선을 사용하여 단순하고 위대한 창조물을 형성하며 움직이며 평행하고 교차하는 움직임으로 사람들의 주관적인 선택을 완성합니다. 인체의 가장 기본적인 생존 요구를 달성하기 위해 물체를 운반하고 위치와 존재를 변경합니다.

중국 조상들은 젓가락을 기본으로 두 손가락을 마주보고 두 젓가락으로 뻗어나가는 좁은 상대적 개념에 대해 단순하면서도 심오한 이해를 갖고 있었습니다. 이 두 가지 기하학적 직선의 운세를 바탕으로 주변 사물과의 폭넓은 존재와 상호 작용을 가지며, 음식의 생존 요구에 대한 적응과 실현으로 인해 주변 사물의 개선과 개선을 자극하고 유발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관계의 창조. 하나의 것, 유사하거나 대체물로 사용될 수 있는 새로운 것에서 파생되어 원시 사회에서 물질 문명의 발전 과정을 촉진합니다. 젓가락은 중국의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사용하고 통제하는 역할을 하며, 음식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나라에서 젓가락이 매개하고 운반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젓가락이 중국의 다양한 가르침에서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경솔하게 행동하지 못하는 캐릭터는 점차 젓가락과 함께 특정한 문화적 의미와 국가적 복합체를 발전시켜 왔습니다. 선조들이 주창한 '두꺼운 덕덕'의 민간 풍습에 대해 실제로 표현은 '두꺼운 덕덕'으로 약간 변경되었으며, 이는 천공 건국 시대의 물건을 사용하여 덕을 전달하는 유물론적 사상을 더욱 정확하게 반영합니다. . 창조가 너무나 미숙했던 초기에는 사람들이 사용하는 모든 도구, 무기, 물건을 발명하고 개선하려면 셀 수 없이 많은 사람이 그것을 완성하는 데 수없이 노력해야 했던 경우가 많았습니다. 인간의 응용과학이 종합적으로 이해되기 전에 우리 조상들은 왜 숟가락, 포크, 칼 등이 아닌 젓가락 모양을 주요 식기 모양으로 발명하고 선택했을까요? 젓가락을 잡는 손가락의 위치는 최고도 최저도 아닙니다. 젓가락 전체 길이의 중간과 위쪽, 대략 황금 구간에 위치합니다. 이 위치 지정 지점의 성공 원리를 계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미래 세대에게는 결코 알려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손에 젓가락을 쥐고 있으면 손가락, 손목, 팔꿈치, 팔, 머리, 목, 눈, 입 등이 조화롭게 일체화되어 있고, 그릇, 젓가락, 식탁, 컵, 접시, 접시 등이 조화롭게 일체화되어 있습니다. 현대인체공학의 원리에 완벽하게 부합하며, 주로 음식 중심의 디자인 컨셉을 완벽하게 반영합니다. 손에 쥐고 있는 두 개의 작은 젓가락을 보면 관절, 손목, 팔 관절의 기계적 지지대와 힘-거리 팔이 흠잡을 데 없이 디자인되어 있다. 젓가락을 쥐는 사람은 적당한 거리와 거리를 두고 식사하며, 무게도 쉽게 들고, 우아함과 천박함에 연연하지 않는 사람은 실제로 인생에서 맛있는 음식을 엄청나게 많이 먹을 수 있습니다. 유명한 발명가에게 감사드립니다. 젓가락의 지렛대에 관해 이야기하면 위대한 수학자 아르키메데스의 명언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세상에서 누가 감히 두 개의 작은 나무와 대나무 조각으로 지구를 움직일 수 있습니까? 지구의 무게는 알 수 없지만 적도선과 경도선, 위도선의 길이는 측정할 수 없는 것이 아닙니다. 젓가락을 긴 실로 생각하여 거대한 그물주머니에 엮어 놓으면 지구가 수박처럼 그물에 갇힐 수 있습니다. 아르키메데스가 더 잘 알았더라면 고대 중국 수학의 양적 개념과 디지털 한자의 원형 문자를 추론하는 젓가락의 능력에 더 깊은 인상을 받았을 것입니다. 만약 이 새로운 이론이 성립된다면 유네스코는 정말로 중국 젓가락을 극히 귀중한 살아있는 화석이자 인류유산으로 간주해야 할 것입니다. 이것은 매우 풍부한 인류의 유산입니다. 젓가락으로 표현되는 두 개의 직선은 여러 세대에 걸쳐 이미지 사고와 혁신적인 사고에 영감을 주었습니다. 이 무한한 '둘'은 인간세계의 모든 피조물과 동일하다. 그 선형 배열의 형태는 = 또는 │의 연속적인 정돈된 배열로 해석될 수 있고, 십자형이고 연속적인 무질서한 배열로 해석될 수도 있으며 ><ײ -|는 겹쳐지고 합쳐지는 현상이다. Feng 30 입, 위와 아래의 Dinggan 토양, Youdaolishanong 및 Dawangfu Yaomu가 기본 조합 현상입니다. 이 두 직선이 '∧' 모양을 이룬다면, 그 모양을 보고 누가 젓가락 모양을 비판할 수 있겠는가? 적어도 '우'의 모양은 세 개의 곧은 젓가락과 비슷합니다. 나의 혁신적인 사고 공식은 한 쌍의 젓가락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지난 20년 동안 발명하고 국가발명특허를 취득하느라 바빴을 때, 나는 우연히 식탁 위에 놓인 X자 모양의 젓가락을 보고 깨달음을 얻었다. . 그렇죠, 우선 위도선도 개념이고, 경도선도 속개념입니다. 개념은 모든 것을 구성하기에 충분합니다. '젓가락법'은 딸의 열 번째 생일 때 생겨났는데, 밤새 편지를 쓰고 그 글자에 '십'을 크게 그려넣기도 했고, 스타크로싱병원처럼 '십'에 관련된 개념을 결합하는 방법도 썼어요. 기독교 적십자사 등은 물론이고 젓가락법까지 완전히 라인에 쏟아져 나온다. 열 살짜리 딸이 '십'이라는 단어에서 위도와 경도, 초점, 복사, 4차원 시공간 등 심오한 철학을 이해한다는 것은 너무 어려운 일이다. 이것으로 제한됩니다. 젓가락은 중국인의 사상적 지향과 삶의 가치를 가장 잘 대표하는 일종의 지역 전통문화이다. 오히려 젓가락은 두 개의 획으로 구성된 '인'자인데, 이는 정신적인 차원과 물질적인 차원을 지향하며, 이는 공평성과 편파성의 이중적 영역과 충돌한다. 그들은 이상주의와 실용주의라는 복합 격률을 추구합니다. '인'이라는 단어는 중용을 길로 삼고 '중'이라는 단어를 민족과 국가의 기초로 삼는 고대 중국과 완벽하게 유사합니다. 사실 사람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것은 중국 사람들이 말하는 천지인의 출발점이자 종착지입니다. 수천년의 노예와 봉건 사회의 족쇄가 아니었다면, 세계적인 인본주의 사상과 인문주의의 발상지입니다. 중국에 있었을 겁니다.

화종(Huazong)과 한(Han) 조상이 세운 중국의 '민족'을 살펴보겠습니다. 그들은 높고 멀리 바라보고, 가슴을 높이 들고 걷고, 곧은 두 다리로 동물 집단에서 벗어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