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광고에 대한 소비자 수용의 여러 단계
광고에 대한 소비자 수용의 여러 단계
다음은 청중의 광고 수용 과정이다.
광고 수용 과정의 관점에서 볼 때 청중의 심리적 반응은 인지, 수용, 수용의 단계로 나누어 볼 수 있다. 기억, 태도, 행동.
1. 인지는 청중에게 광고 효과를 주는 주요 연결고리입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에게 광고의 존재를 알려야만 다양한 후속 반응을 촉발할 수 있습니다. 이런 점에서 온라인 광고에는 장점과 단점이 모두 있습니다.
청중이 정보를 끌어낼 수 있다는 점은 항상 인터넷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로 여겨져 왔습니다. 온라인 광고는 자연스럽게 이 유전자를 물려받았습니다. 그러나 사실은 "끌어내야" 하는 광고는 사람들이 "인식"하기가 정말 어렵다는 것을 상기시켜 줍니다. 시간이 돈인 인터넷상의 모든 광고에 사람들이 주의를 기울일 것이라고 기대하는 것은 비현실적입니다. 이런 점에서는 전통적인 미디어 광고가 훨씬 낫다. 광고를 보자마자 채널을 바꾸거나 화장실에 가기 시작하더라도 강박관념은 무시할 수 없다. 사실 사람들에게 불편함을 주는 것 자체가 짜증나는 일이다. 그리고 사람들의 다음 반응은 바로 광고를 인지한다는 전제에 기초한다. '팝업' 광고는 인터넷상의 전통적인 필수 광고를 표절한 것입니다. 하지만 단점은 민첩성이 부족해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창이 뜨자마자 쏠 수 있다는 점이다. 물론 닫을 수 없는 창문도 있지만 이는 관객들 사이에 일종의 반항심리를 조성해 전혀 효과가 없다.
온라인 광고의 가장 큰 장점은 텍스트, 그림, 컬러, 애니메이션 등의 형태를 취할 수도 있고, 영화의 형태를 취할 수도 있다는 점이다. - 상품의 외관, 성능, 용도, 용도 등을 결합하여 가격, 구매방법 등의 정보를 사용자 앞에 한눈에 보여 주는 입체공간 디스플레이. 온라인 광고 제작은 사운드, 비디오, 애니메이션을 통합하여 시청자가 라디오, TV와 같은 청각적, 시각적 자극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신문, 잡지 등의 인쇄 광고를 읽는 경험도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터넷에서 흔히 사용되는 FLSH 애니메이션은 매우 효과적인 방법이다.
2. 리셉션은 광고가 사람들에게 흘러가는 과정이며, 사람들이 광고 내용을 이해하고 제품을 이해하는 과정입니다. 전통적인 인쇄광고에 대한 인식과 수용도 마찬가지이다. 온라인 광고에서는 수신 시 추가 조치가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링크를 클릭합니다. 경우에 따라 이 프로세스에는 여러 단계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광고 크리에이티브는 '적을 더 깊이 유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지만 청중의 인내심은 그리 오래 가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너무 논리적이며 사람들의 심리가 종종 논리에 의해 결정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무시합니다. 그러나 이를 통해 타겟 청중은 자신의 필요에 따라 적극적으로 정보를 검색하고 온라인 광고를 선택적으로 시청할 수 있으며, 광고 게시자는 인터넷을 통해 광고 게시자와 직접 소통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온라인 광고의 매력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더 나은 광고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소비자가 소비에 대해 고민하고 구매결정을 내리는 데에는 광고정보의 기억이 필수조건이라는 사실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경우 소비자는 광고가 전달하는 정보를 받아들인 후 광고에 대한 좋은 인상을 받았다고 하더라도 광고의 요소가 기억하기 어려울 경우 즉시 구매하지 않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입니다. 광고에 만족하지 못하고 빨리 잊혀지면 이 광고의 자극 기능이 제대로 발휘되지 않고 광고 효과도 만족스럽지 못할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광고 창작에 있어서는 광고의 기억 효과를 높이기 위해 심리적 기억 법칙을 의식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필요하고 필요하다. 전통적인 광고에 대한 청중의 기억은 '반복'을 통해 심화됩니다. 온라인 광고는 훨씬 덜 반복적입니다. 인터넷은 정보가 넘쳐나는 곳이다. 배너 하나를 일주일 동안 게시하면 사람들이 눈을 감을 정도로 충분하다. 그리고 '기억'은 '브랜드'를 확립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온라인 광고는 브랜드 구축에 있어 제한된 역할만 할 수 있습니다.
4. 태도는 광고에 대한 청중의 태도와 제품에 대한 태도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 두 가지 태도 사이에 반드시 "긍정적 상관관계"가 있는 것은 아니라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광고가 마음에 든다고 반드시 제품이 마음에 드는 것은 아니며 그 반대도 마찬가지입니다. 광고에 대한 태도는 일종의 미학이기 때문입니다. 제품에 대한 태도는 공리주의적 태도입니다. 태도변화는 소비자의 구매행동의 기초가 되며, 일반적으로 광고요구점에 대한 청중의 태도가 구매에 유리한 방향으로 변화하고, 이는 궁극적으로 구매행동으로 이어진다. 광고에 대한 청중의 태도는 기정사실이고 상대적으로 정적인 상태에 있는 반면, 태도의 변화는 역동적인 과정이다. 따라서 광고가 청중의 태도를 바꾸고자 한다면, 광고의 인지, 감정, 행동의 세 가지 요소에만 국한될 것이 아니라 광고를 청중과의 근원적인 소통의 과정으로 보아야 한다. 광고 커뮤니케이션, 커뮤니케이션 청중의 태도 변화를 달성하기 위해 커뮤니케이션의 성격과 목적부터 시작하십시오. 태도적인 관점에서 볼 때 온라인 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것이며, 이것이 온라인 광고의 장점입니다. 이는 그 형태와 특성으로 판단할 수 있다.
5. 행동을 유도하는 것이 광고의 궁극적인 목적입니다. 그러나 온라인 광고로 인한 구매 행위는 그리 크지 않습니다. 많은 네티즌들은 온라인에서 보는 광고의 정확성에 대해 회의적입니다. "행동"과 이전 상태 사이에는 필연적인 연관성이 없습니다. 사람들이 구매 행동을 취할 것인지 여부는 전적으로 제품을 기억하는지 여부에 달려 있는 것이 아니며, 광고나 제품에 대한 느낌에 달려 있는 것도 아닙니다.
실제로 사람들이 현실 세계에서 구매할 때 광고보다 맥락이 더 큰 역할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성급한 구매로 인한 호기심과 군중심리, 공급 부족으로 인한 경쟁심리, 할인과 할인으로 인한 만족감 등이 있습니다. 온라인 광고의 장점 중 하나는 구매 행동을 광고 수신 프로세스에 직접 도입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때 '상황'을 만들어내는 것이 중요한 작업이 된다. '상황'의 역할은 '기억'과 '태도'를 불러일으키는 데 있어서 온라인 광고의 단점을 보완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사람들은 특정 브랜드를 기억하거나 자신의 태도를 고려할 시간을 갖기 전에 제품이 자신 앞에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정말로 이러한 필요성을 갖고 있다면 구매는 당연한 일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