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해상어선시
해상어선시
양안의 원숭이의 울음소리가 아직도 귓가에 어느새 끊임없이 울고 있는데, 카누는 이미 무거운 청산을 통과했다. 이백 《조제 백제성》
쌍방의 청산대치는 우열을 가리기 어렵고, 일엽편주 대금은 하늘가에서 만난다. 이백은 천문산을 본다
샘물은 하늘보다 푸르다. 관광객들은 배에서 빗소리를 듣고 배에서 잠을 잘 수 있다. 웨이 주앙 보살 쌰
그 불쌍한 어민들을 보세요. 큰 파도 속에서 위아래로 떠서 작은 배 속에서 흔들리고 있어요. 범중연의 《강 위의 어부》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이백의 《걷기가 어렵다》
고독한 돛이 푸른 하늘을 멀리 항해하지만, 나는 장강이 하늘에서 흐르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백' 황학루' 가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과 작별을 고했다
봄물결은 비가 오는 저녁의 급함을 가져오고, 들나룻배에는 배가 없다. 웨이는 서계초주에 있다
보트, 부용포에 꿈꾼다. 주방언 수 커튼
동선은 고요하고, 서선은 고요하며, 우리는 하얀 가을달이 강 속으로 들어가는 것을 보았다. 백거이의 비파 여행
2. 해상어선을 묘사한 시. 나의 작은 배가 안개 속에 정박했을 때, 햇빛이 점점 어두워지면서 오래된 기억이 시작된다.
맹호연 \ "건덕강변 야박 \" 은 양안유인원을 멈출 수 없다. 경배는 이미 만중산을 넘었다. 이백의' 백티성 초발' 양안의 청산은 고독한 돛날이 왔다.
이백은 "천문산을 바라본다", 봄물이 하늘보다 더 밝아서 배를 그려 비를 듣는다. 웨이 주앙 \ "보살 만 \" 일엽편주, 비바람을 방해.
범중엄, 강 위의 어부, 어느 날 나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이백의' 행로는 어렵다' 는 고독한 돛과 푸른 하늘이 있지만 하늘에는 장강만 흐르고 있다.
이백은 "황학루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을 송별한다" 는 봄물결이 비를 들여와 늦고, 들판에는 아무도 배를 건너지 않았다. 웨이 \ "왕 Chuzhou 웨스트 크릭 \" 은 히비스커스 푸 꿈, 카누 잎입니다.
주방언' 수리안', 동선은 고요하고, 서선은 고요하다. 우리는 하얀 가을달이 강심으로 들어가는 것을 보았다. 백거이의 비파 여행.
어선과 관련된 시와 어선과 관련된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당대 이하' 남원 13 곡' (13 번)
원문:
작은 숲은 오솔길을 향해 열려 있고, 긴 밤연기가 축축하다. 유자작나무는 설못을 놀라게 하고, 밀비는 개울밭을 불었다.
고사가 성소하고 먼 아라시 파월. 모래머리는 돌불을 두드리고, 대나무 장대는 어선을 태운다.
번역:
숲 속의 오솔길이 아침 햇살에 점점 밝아지고, 여린 들풀이 밤에 연기에 젖었다. 버들개지가 강에 가득 떨어지니, 사람을 놀라게 한다. 나는 눈, 봄비, 시냇가에 가득한 보리밭인 줄 알았다.
고묘에는 느린 시계가 하나 있는데, 달은 산꼭대기의 구름 속에 높이 걸려 있다. 저녁에는 어부들이 해안에서 석두 불을 두드리며 대나무에 불을 붙이고 불길이 어선을 비추었다.
당나라 장욱의' 도화계'.
원문:
높은 다리가 구름 위에 나타나 바위 속의 어선을 물었다.
복숭아꽃이 온종일 흐르는 물을 따라 간다. 청계의 구멍은 어디에 있습니까?
번역:
고교가 구름층 맞은편에 나타나 바위 서쪽에 있는 어선에게 물었다.
복숭아꽃이 온종일 흐르는 물. 청계의 어느 쪽이 도원동의 구멍입니까?
당나라 왕 웨이의 "타오 위엔 스타"
원문:
한 어부가 표류하며 봄의 산들을 감상하고 있는데, 양안의 복숭아나무가 그를 오래된 근원으로 인도하고 있다. 색채가 밝은 나무를 보면서, 그는 거리를 고려하지 않고, 그가 파란 개울의 끝에 이르렀을 때, 갑자기-이상한 사람! 。
이것은 동굴인데, 구멍이 너무 좁아서 그는 기어들어갈 수밖에 없었지만, 뒤이어 넓고 평평한 오솔길에 다시 열렸다. 멀리서 바라보니 구름이 감돌고 나무가 그늘을 이루고 수천 채의 집들이 꽃과 대나무 사이에 비쳤다.
번역:
어선이 강을 따라 내려와 아름다운 봄빛을 좇았고, 해안가의 복숭아꽃이 옛 나루터의 양안을 붉게 물들였다. 꽃과 나무가 찬란하여 먼 곳을 잊었다. 청계의 끝에 이르러 갑자기 은은한 인파를 보았다.
그윽하고 구불구불한 산 입구로 들어가 다시 앞으로 나아가니 갑자기 명랑해졌다. 멀리서 바라보니 푸른 나무가 구름처럼 모여들고, 마을에 들어서면 집집마다 문 앞에 대나무와 꽃을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4. 남송 양완리선 도안인
원문:
어선 한 척에 두 아이가 있었는데, 그들은 대나무 장대를 거두고 노를 멈추고 배에 앉았다.
비가 오지 않은 것도 당연하다. 그들은 우산을 펴는데, 그들은 비를 보호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우산을 돛으로 삼아 배를 앞으로 나아가게 하려고 하는 것이다.
번역:
어선 한 척에 아이가 두 명 있다. 그들은 대나무 장대를 거두고 노를 멈추고 배에 앉았다.
비가 오지 않을 때 그들이 우산을 쓰는 것도 당연하다. 원래 그들은 비를 피하려는 것이 아니라 우산으로 돛을 만들고 배를 앞으로 가게 하려고 했다.
5. 송 다이 빈티지한' 강촌의 밤'
원문:
햇빛이 강바닥에 떨어지면 모래가 평평해지고 조수가 빠지면 어선이 기울어진다.
흰새가 물가에 서서 사람들이 갈대꽃으로 들어가기 시작하는 모습을 보았다.
번역:
강의 석양이 강변의 모래사장을 덮었다. 조수가 빠지고 어선이 해안에 기대어 있다.
하얀 물새 한 쌍이 강가에 멈춰 섰다. 누군가 오는 냄새를 맡자 나는 조심스레 갈대밭으로 날아 들어갔다.
4. 어민 생활에 관한 시 (1) 범중연, 강 위의 한 어민
사람들은 강에서 왔다갔다한다.
하지만 나는 농어 미인을 좋아한다.
일엽편주를 보세요.
폭풍우 속에서 들락날락하다.
(2) 란계 일품 당? 다이수런
시원한 달이 눈썹처럼 류만에 걸려 있다.
거울을 많이 볼수록.
란계 3 일 복숭아꽃 비,
잉어가 자정에 해변에 왔다.
(3) 저녁에 어부에 가서 등록하다.
어민이 하구에 있는데 조수가 땔감으로 흘러 들어간다.
여행자는 머물고 싶었지만 주인은 돌아오지 않았다.
심죽촌은 멀어서 달에는 어선이 거의 없다.
먼 곳의 모래사장, 봄바람의 풀옷을 찾다.
나머지는 어부의 생활과 관련된 단편적인 시편이다.
피리 소리가 몇 번 울리자 갈대꽃이 바람에 나부끼었다.
다시 잃어버린 곳으로 와서 꽃밭 아래 어선에게 물었다.
계단식 논은 텅 비어 있고, 숲과 골짜기는 낚시를 한다.
명단의 사람들이 불 속으로 뛰어들어 물고기가 연못에 있다가 연기가 났다.
베개에 있는 촛불을 끄고 밤 낚시의 기운을 잡다.
오래된 집의 장작어장, 인진쑥은 이미 사라졌을 것이다.
왁스 소리가 운몽을 놀라게 하고, 어가가 초사를 자극하다.
호랑이가 묵은 호랑이로 가득 찼는데, 특히 해안가에서 물고기 저녁 노래를 듣는다.
고금에 얼마나 많은 일이 있었는지 어부가 제 3 경을 불렀다.
낚시의 그림자를 파괴하다. 제보 투자 포인트.
어부의 아이들은 모두 랑교를 보는 것을 피할 수 없다.
월흑풍이 어등을 높이 보니 반딧불이 적막하다.
강변의 백발 은둔자는 이미 세월의 변천에 익숙해졌다.
아침에 골목길과 오솔길이 모두 그를 위해 꽃잎을 제거했고, 황혼에 어민과 농민이 그들의 화물을 그에게 가져왔다.
동생은 아직도 이웃 마을에서 어획을 하고 있는데, 책 한 권이 몇 줄 울다.
물고기는 마음이 흡족하고 땔나무는 마음이 흡족하다.
어부는 서산에 기대어 밤에 쉬고, 아침에는 맑은 물을 배우고, 밥을 장작으로 삼는다.
달이 까마귀를 떨어뜨렸고, 차갑게 울고, 단풍나무에서 자고, 강변의 어골목에서 잠을 잤다.
만약 내가 복숭아화원에 산다면, 나는 복숭아의 꽃잎을 물에 빠뜨리지 않을 것이다. 물이 흐르면서, 어부가 물 속의 복숭아를 볼까 봐, 물이 흐르면서 동굴을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높은 다리가 구름 위에 나타나 바위 속의 어선을 물었다.
창랑어부가 어디에 있는지 북소리와 어가가 모두 다르다.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5. 1' 산천어선' 을 묘사한 시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망동정 날짜: 당 작가: 유우석
호수와 달이 서로 비치고, 연못 표면에는 바람거울이 없다.
동정산수를 보니 은판 안에 청소라 한 마리가 있다.
2. "자작, 나는 산수랑" 년: 송작가:
저는 등나무 산수랑입니다. 오만의 분담과 희소성. 나는 일찍이 비에 바람표 한 장을 준 적이 있지만, 나는 구름에서 달우표를 빌리는 것에 싫증이 났다. 시는 천 수, 술은 천 가지가 있다. 여러 번, 나는 후왕을 바라보았다. 옥탑 김궐은 무심코 돌아가고 매화는 낙양에 취한다.
"Yinshan 사람들 기증" 년: 당나라 저자:
음산한 산속의 나그네, 그는 이미 40 년 동안 유명해졌다. 누군가를 두려워할 때 외로움은 편리해야 한다.
천하의 공복, 사업은 양귀비밭이다. 덩굴이 독서장, 죽망 어선에 걸려 있다.
4. "일찍 일어나라" 시대: 송 작가: 육유
해연이 젖을 삼키고 영규가 배로 늘었다.
어선이 막 시장에 들어섰을 때, 아직 들어오지 않았다.
새해에는 한국어 수업을 중단하고 집이 가난해서 밥값을 조금 절약했다.
새 약국은 벼 묘목이 온 마을에 널려 있다.
5.' 임강선자 도수도산' 시간: 송작가:
물을 건너 산을 건너기 전에, 나는 천 번 이상 시를 외웠다. 회랑은 춥고, 큰비는 묽다. 연기 우리 모래사장 위의 황로, 배에서 물고기를 사는 사람. 고사 유실에 묵을 수 있고, 밤에는 스님의 집에 묵을 수 있다. 꿈의 혼이 울기 시작했다. 근심을 풀고 눈물을 흘리며 본전을 쓰다.
풍경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풍경이라는 단어는 세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산에서 흐르는 물; 산과 물은 일반적으로 산, 강, 강, 호수, 바다를 가리킨다. 산수화의 약칭은 경물을 소재로 한 중국화를 가리킨다. 산수화는 자연경관을 주요 묘사 대상으로 한 회화로 중국 전통회화 3 대 제재의 으뜸이다.
6. 배와 배를 묘사한 시는 배와 배를 분명하게 묘사했다.
건덕강의 야박-맹호연
배를 안개가 자욱한 작은 주에 주차하자, 새로운 근심이 객심으로 솟아올랐다. 광야의 무한대는 나무보다 더 깊고 달은 달과 매우 가깝다.
연회 연설-왕지환
제방이 길어서 샘물이 푸르고, 천천히 장하를 흐른다. 너를 재촉하는 소리를 듣지 마라, 도계라는 얕은 곳에서 너는 항해할 수 없다.
동려일포에서 양주 일우까지-맹호연
원숭이의 울음소리를 듣고, 강물이 어둠 속에서 세차게 흐르는 것을 듣다. 양안의 바람이 불어 가지와 잎이 우수수 소리를 내고, 달빛이 강변, 강 한 척의 작은 배에 비쳤다. 건덕 풍경은 좋지만 고토가 아니라 양주의 오랜 친구, 오랜 친구가 그립다. 내가 억제할 수 없는 그 두 줄의 눈물을 회상하며 서안의 서쪽을 바라보며 슬픔을 양주로 보냈다.
흐르는 물을 듣다. -왕창령
배, 월상 단풍림, 정 () 과 객센터 () 에 홀로 있다. 등잔색은 무겁고 무겁고 현이 끊어져 눈물이 깊다.
징먼 페리 작별 친구-Li Bai
가시문 나루터에서 멀리 항해하면 곧 너는 남방인과 함께 있을 것이다. 산맥의 끝과 평원의 출발점, 강은 구불 황야를 통과한다. 달은 거울처럼 떠오르고 해운은 궁전처럼 반짝인다. 물은 너에게 집의 느낌을 주고, 너의 배가 300 마일을 운전하게 한다.
비밀리에 배와 배를 쓰다:
조기 감기 임신-멩 Haoran
나뭇잎이 남방으로 떨어지고 북풍이 소슬하다. 우리 집은 강변을 배회하고, 구름해는 먼 곳에 있다. 나는 앞으로 걸어갔다. 눈물이 다 흘러 하늘로 돌아갈 때까지 나는 울었다. 바람 속의 연기가 나루터가 어디에 있을 수 있는지, 석양 아래 광대한 강물이 잔잔한 물결을 일으켰다.
강남 에 뒤 열네 를 보내-멩 Haoran
오경 물과 연결된 고향으로 네가 춘강에 가는 것은 막연하다. 해가 질 때 돛이 어디에 정박합니까? 안목으로 볼 때, 사람의 장을 끊다.
황학루-이백은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에게 작별을 고했다
고인은 자주 나에게 손을 흔들어 황학루에게 작별을 고하고, 이 버들개지가 감돌고 새꽃 향기의 아름다운 봄에 양주로 여행을 갔다. 친구의 윈드서핑은 점점 멀어져 푸른 하늘의 끝으로 사라지고 장강의 제일선만 보고 먼 곳의 지평선으로 달려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7. 어선 한 척을 묘사하는 말 1 강둑에 배 한 척이 누워 있고, 천신만고를 겪은 작은 어선 한 척이 있다. 너무 낡아서 가장 똑똑한 목수조차도 고개를 저으며 미간을 찌푸렸다. 그것은 조용히 누워 있다. 너무 피곤해서 오랜 휴식과 개조가 필요하다. 그것은 늙었다. 그것은 모든 힘을 다 써 버렸다. 마치 한차례의 바람이 그 뼈를 날려 버릴 수 있는 것 같았다. 낮에는 우주를 응시하고 방랑하는 날을 회상한다. 그것은 주인과 함께 또 하나의 희망을 뿌렸다.
나의 고향은 해변에 있는데, 그곳은 아름다운 해변 도시이다. 물론, 이 아름다움은 바다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고, 어선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으며, 어망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으며, 근면하고 소박하며 용감한 어부와 분리 할 수 없습니다. 돛이 돛대에 올랐을 때 선원들이 서둘러 활기차게 갑판을 밟았을 때 갈매기가 하늘에서 유쾌한 울음소리를 내자 우리는 큰 휘파람 소리를 들었다. 어선 한 척이 곧 출항하려고 하자, 배의 선원들은 친척들에게 손을 흔들어 작별을 고하며 어선이 만재되어 돌아오기를 기대하고 있다.
어선이 귀항하는 것은 장마철 때문만이 아니라 바람을 피하기 때문이다. 어민들은 당연히 집이 그립다. 아내가 수시로 돌아오기를 바라는 또 다른 이유는 어선에 보급하는 것이다. 그물을 수선하는 것은 장기적인 일이다. 어항 부근의 길에는 어망이 자주 있다. 그래서 풀푸른색이나 장홍색의 그물이 길가에 깔려 있고, 어민들은 작은 의자에 앉아 수건을 머리에 이고, 그물 속을 오가는 소로, 농어가의 정취로 긴 어항을 점재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잡이, 고기잡이, 고기잡이, 고기잡이, 고기잡이, 고기잡이)
네 번째 문장, 작은 어선이 기대를 싣고 수확을 거두고 있었다. 그것은 한때 환상과 행복을 담고 있었다. 이때 둥근 태양이 파도 사이를 행진하고 있다. 그 얼굴은 무의식적으로 빨간색에서 하얗게 변한 다음 흰색에서 빨간색으로 변했다. 태양이 놀라운 성과를 거둔 어선을 보았기 때문이다. 대조적으로, 너무 작고 이기적입니다. 그것은 자신을 과도하게 보호하고, 풍랑 속에서 침몰하지 않기 위해 자신을 공으로 분장했다. 그것은 자신을 너무 많이 생각하고, 아무것도 운반하지 않기 위해 자신을 폐쇄된 공으로 분장한다.
다섯 번째 문장은 그날 내가 그 낡은 돌다리에서 내려다보았던 낭패와 처량함을 분명히 기억한다. 지금은 그것이 우여곡절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나는 그것에 기름을 넣고 식초를 넣고 싶었지만, 그것이 그것의 아름다움을 어지럽혔다고 느꼈다. 그냥 "모래톱에 정박한 어선" 이라고 부르세요. 아마도 초라하거나 변덕스러운 것은 풍경이 아니라, 지금의 심정, 그 조용한 억압일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여섯 번째 문장은 일출과 일몰의 농민 생활과 완전히 다르다. 어민의 생활에는 계절적 변화가 있다. 낚시를 할 때마다 바닷가 길에 큰 어망이 쌓여 많은 사람들이 둘러쌌다. 남자, 여자, 노인, 젊은이가 있습니다. 그들은 어망을 펴서 작은 벤치에 앉아 그물을 수선했다. 그들은 바빠서 땀을 흘렸고, 숙련된 기술은 눈코 뜰 새 없이 아름다운 항구에 새로운 노동운동을 더했다. 휴어가 끝나자 어민들은 아침 햇살을 목욕하고 웃음소리 속에서 자신 있게 출항했다.
8. 어부의 생활에 관한 시 (1) 범중연, 강의 어부, 고등어의 아름다움을 사랑합니다.
너는 일엽편주를 보고 폭풍우 속에서 들락날락하는 것을 보았다. (2) 란계 일품 당? 수륜리의 서늘한 달은 마치 6 만 위에 걸려 있는 눈썹처럼 중산거울 속을 들여다보면 할수록 더욱 그렇다.
란계 3 일 복숭아꽃 비, 자정 잉어가 해변에 온다. (3) 밤에 어부가 하구에서 조수로 땔감으로 날아간다.
여행자는 머물고 싶었지만 주인은 돌아오지 않았다. 심죽촌은 멀어서 달에는 어선이 거의 없다.
먼 곳의 모래해안을 찾다가 봄바람이 풀옷을 헤치고 흩어진 시구, 어부의 생활과 관련된 어적 몇 자루, 바람에 떠오르는 갈대를 남겼다. 다시 잃어버린 곳으로 와서 꽃밭 아래 어선에게 물었다.
계단식 논은 텅 비어 있고, 숲과 골짜기는 낚시를 한다. 명단의 사람들이 불 속으로 뛰어들어 물고기가 연못에 있다가 연기가 났다.
베개에 있는 촛불을 끄고 밤 낚시의 기운을 잡다. 오래된 집의 장작어장, 인진쑥은 이미 사라졌을 것이다.
왁스 소리가 운몽을 놀라게 하고, 어가가 초사를 자극하다. 호랑이가 묵은 호랑이로 가득 찼는데, 특히 해안가에서 물고기 저녁 노래를 듣는다.
고금에 얼마나 많은 일이 있었는지 어부가 제 3 경을 불렀다. 낚시의 그림자를 파괴하다.
제보 투자 포인트. 어부의 아이들은 모두 랑교를 보는 것을 피할 수 없다.
월흑풍이 어등을 높이 보니 반딧불이 적막하다. 강변의 백발 은둔자는 이미 세월의 변천에 익숙해졌다.
아침에 골목길과 오솔길이 모두 그를 위해 꽃잎을 제거했고, 황혼에 어민과 농민이 그들의 화물을 그에게 가져왔다. 동생은 아직도 이웃 마을에서 어획을 하고 있는데, 책 한 권이 몇 줄 울다.
물고기는 마음이 흡족하고 땔나무는 마음이 흡족하다. 어부는 서산에 기대어 밤에 쉬고, 아침에는 맑은 물을 배우고, 밥을 장작으로 삼는다.
달이 까마귀를 떨어뜨렸고, 차갑게 울고, 단풍나무에서 자고, 강변의 어골목에서 잠을 잤다. 만약 내가 복숭아화원에 산다면, 나는 복숭아의 꽃잎을 물에 빠뜨리지 않을 것이다. 물이 흐르면서, 어부가 물 속의 복숭아를 볼까 봐, 물이 흐르면서 동굴을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높은 다리가 구름 위에 나타나 바위 속의 어선을 물었다. 창랑어부가 어디에 있는지 북소리와 어가가 모두 다르다.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