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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가극의 호흡법 - 호흡법

전통 오페라의 호흡법 - 호흡법

오페라 배우는 목소리도 좋아야 할 뿐만 아니라 호흡을 잘 익히고 호흡법을 터득해야 한다. 그래야만 우리는 오페라를 잘 부르고, 아름다운 선율과 매력을 노래하며, 관객들에게 아름다운 청각적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호흡 사용법을 알려드리겠는데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고대 가창이론에 관한 논의 중

노래 연습하시는 분들은 꼭 주목해주세요! 숨을 쉬다. 고대 가창이론에서는 숨을 깊고 깊게 사용해야 셩과 같은 소리를 낼 수 있다고 하였는데, 숨을 내쉴 때와 들이쉴 때 소리가 커야 한다는 뜻이다. 이는 호흡을 섬세하게, 협동적으로 사용해야 한다는 뜻이다. 그리고 암묵적인 이해로. 기 수련자들은 추위를 견디고 더위를 피할 수 있을 때까지 명상하고 수행해야 합니다. 이를 소위 "겨울에는 99도, 여름에는 3볼트"라고 합니다. 그래야 가수가 어떤 어려운 조건에도 적응하고 프로듀싱할 수 있습니다. 아름답고 공명하는 소리.

그래서 옛날 유명한 리위안 수련생들이 소개되기 전에는 명상을 하듯 호흡수련을 해서 몸 전체의 혈관이 돌아서 호흡이 원활해질 수 있도록 했다고 합니다. . 동시에 그는 너무 오래 기다려서 목이 질식하지 않도록 목을 진동시키려고 했습니다.

호흡의 사용과 관련된 또 다른 예는 당나라 단안계(端안계)가 지은 『악부자록』에서 찾아볼 수 있다. 배꼽에서 목까지." 이런 식으로 말하는 거죠. 소위 "배럴에서 나오는"은 단전 호흡을 사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단전호흡을 할 때에는 허리를 곧게 펴고 입을 벌려 말하며 하복부를 자연스럽게 끌어당겨야 한다.

하복부를 먼저 수축시키면 복부에 마음이 긴장되고, 목소리가 가슴에 멈춰 자유롭게 사용할 수 없게 된다. 물론 단전호흡을 제대로 사용한다면 소리를 낼 때 갈비뼈를 손으로 꼬집을 수도 있다. 소리를 낼 때 갈비뼈가 부어오르면 단전호흡을 한다는 뜻이다.

또 다른 예를 들면, 원나라 지안의 『노래론』에도 “숨을 훔치고, 숨을 쉬고, 숨을 주고받고, 쉬고, 숨을 되돌리는 것이 있다. 애인에게는 숨이 있고, 애인은 숨을 쉰다." 우리는 이것을 다음과 같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한 문단이나 희곡을 부르더라도 한 번에 불러야 합니다.

즉, 어떤 곡을 부르더라도 호흡을 합리적으로 사용해야 하며 완전히 지칠 때까지 기다렸다가 호흡을 해서는 안 됩니다. 이것들은 모두 호흡 사용에 대한 규칙입니다. 예전에 유명한 오페라 명인들은 기의 사용이 순환적이어야 하며 노래를 부드럽고 완곡하며 감동적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호흡과 날숨의 기술을 갖추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또한 이러한 호흡의 규칙은 오페라 아리아의 발음, 의미, 감정, 연주 등과 결합되어야 한다.

호흡과 감정의 유기적인 결합

오페라에서 다양한 감정을 잘 표현하려면 기공 사용법을 배워야합니다. 잘못 사용하면 드라마가 없습니다. 당신의 얼굴에.

기공을 사용하는 방법은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질식, 고정, 억제, 수평, 가라앉기, 부채질 등. 예를 들어, "놀라움"을 표현하려면 심기를 사용해야 하며, 이를 "가슴에 가라앉음"이라고 하며, "놀라움"을 표현할 때는 심기를 사용해야 하지만 기를 가슴에 가라앉혀야 합니다. 배꼽이 가라앉는 현상을 '가슴 가라앉음'이라고 합니다. 기(氣)는 배꼽 속으로 가라앉고, 두려움을 나타내면 기(氣)는 신장 속으로 가라앉습니다.

기를 적절히 사용해야 눈이 생기고 목소리가 감동적일 수 있다. 경극 베테랑인 이홍춘 씨는 이와 관련하여 자신의 감정에 대해 매우 통찰력 있는 말을 했습니다. 그는 오페라 공연에는 13가지 단어가 있습니다. 즉 기쁨, 분노, 슬픔, 기쁨, 슬픔, 생각, 술, 술 취함, 그리고 전복., 미친, 미친, 튀는, 뻔뻔한?.

걱정되시나요? Qi를 사용하여 Qi를 박살내세요.

생각? 숨을 참고 가슴에 담아보세요.

의를 세우려면 기를 올바르게 풀어 꾸준히 사용해야합니다.

화가 났나요? 화가 날수록 공기는 더 단단해집니다.

미쳤습니까? 왼쪽과 오른쪽에 기를 바르고 양쪽 갈비뼈에 가깝게 누르십시오.

Splash? 기를 들어 올린 후 양쪽 갈비뼈에 기를 분배합니다.

일렁이는 기운이 위로 돌진해 어깨까지 직진한다.

슬플 때 헐떡거림을 사용하면 너무 슬퍼서 눈물이 나올 것 같은 경우 '기적'(눈 앞에 행운을 가하는 것)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눈물을 참으세요.

가슴이 기쁨으로 가득 차야 합니다.

와인?(약간 취한 상태) 퍼프를 사용하여 가슴에 있는 공기를 불어내세요.

취했나요? 기는 자연스럽게 중심을 잡고 편안해야 합니다.

비안?(신경 장애)은 앞뒤로 호흡이 필요합니다.

미친? (오만) 위아래로 펌핑해서 수평으로 잡아야지.

호흡의 활용과 보존

전통 오페라에서 호흡의 활용은 들이쉴 때 겉으로 보이지 않는 경우가 많고, 깊고 자연스럽게 들이쉬며, 노래할 때 목이 조이지 않는다. .힘을 사용하여 목소리를 자연스럽게 만드세요. 가수는 어떤 문장이나 단어를 부를 때 처음에 가볍게 숨을 내쉬는 습관을 길러야 소리가 가벼운 것에서 무거운 것으로 변합니다.

이렇게 하면 횡격막 호흡 운동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호흡을 가볍게 하게 되면 횡경막의 움직임을 느리게 해야 하는데, 이는 자유롭게 호흡하고 폐활량을 향상시키는 목적을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반면에 소리는 목에 상처를 주지 않고 가벼운 것에서 무거운 것으로 바뀌어 피곤하고 오래 지속됩니다.

이 방법을 오랫동안 연습하면 주관적인 조절과 의식적으로 입 밖으로 숨을 내쉬지 않아도 더 큰 소리를 얻을 수 있습니다.

처음 연습을 시작할 때는 익숙해지고 가벼운 소리부터 무거운 소리까지 익숙해지면 호흡 과정이 단축되어 배우의 빠른 음색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호흡, 소리, 말, 감정, 그리고 그 관계를 적절하게 다루는 것은 전통 오페라의 미학적 요구 사항입니다. 호흡의 사용과 조절은 발성과 노래의 기초로 간주됩니다. 전통 오페라에서 노래를 부르려면 단전의 호흡이 필요하고 다양한 호흡법을 사용해야 한다.

이러한 방법을 올바르게 사용하면 감미로운 목소리와 자연스러운 사투리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노래할 때 표정 표현도 더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전통 오페라에서 기는 주로 하복부에 저장되어 있습니다. 숨이 목에 있으면 노래할 때 목이 쉬기 쉽고, 가슴에 있으면 공기가 부족해 오래가지 못한다. 아랫배에 저장되어 있는 호흡은 가장 길고 가장 힘이 세며 소리가 강하고 노래하는 소리가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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