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현대 북종 산수화의 대표적인 인물이 누구인지 누가 알겠습니까?
현대 북종 산수화의 대표적인 인물이 누구인지 누가 알겠습니까?
현대 북종 산수화 학교의 거장 손천목
천기
올해 95세인 손천무 선생님은 현대 중국 회화계의 Beizong 풍경화 학교.
회화 발전의 역사에서 사람이 화단의 후계자이자 유명한 대가, 화파, 그의 위대한 업적, 그의 높은 기대, 그리고 그의 유명한 이름. 천목 선생은 80년간의 노고로 송, 원, 명나라 성현들의 유산을 물려받아 북방 산수화 학교를 물려받아 밤낮으로 열심히 일하며 사업을 경영하고 가을부터 대세를 바꾸었다 , 그리고 Yuanfang의 쇠퇴가 계속되어 오늘날 그 이름이 합당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중국 산수화는 '남종'과 '북종'으로 나눌 수 있지만, 그 유래가 300년 이상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것은 역사상 드문 일이다. 고대 회화 이론. 명나라 말기에 모실롱은 처음으로 『회화론』을 집필하고 먼저 “당나라에도 있는 남북양파”를 주창한 후 동계창에 의해 창건되고 완성되었다. 당시 문단의 지도자이자 서화의 거인. 나중에 진지루(陳吉)가 그 불길에 불을 지폈고, 심징(Shen Jing)도 이를 반향했다. 그중 동기창(Dong Qichang)이 그룹을 이끌었고 '남북종파' 이론의 창시자가 되었다.
Tian Mu 씨는 수십 년간의 연구와 창작 경험을 갖고 있기 때문에 그의 글 "중국 남북파 산수화 이론"에서 그는 깊은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Dong Qichang) 높은 지위와 큰 명성. 그분의 말씀은 힘이 있고, 물론 그분의 말씀은 큰 반응을 불러일으킨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북종 산수화가들 중 누구도 나서서 북종 산수화를 옹호하지 못하였고, 그 결과 북종 산수화는 수백 년 동안 회복되지 못했다. 청나라 중기에는 원강과 원회의 광채가 있었고, 근대에는 진소미의 부흥이 있었지만, 산수북종의 쇠퇴는 결코 구제되지 않았으며, 북종의 부흥이 안타깝다. Shanshui는 다시 돌아오지 못했습니다!
기공 씨는 1950년대 초반에 당의 '남북종파' 이론의 오류를 비판하는 책을 썼습니다. 그의 글은 날카롭고 날카로우며, 그는 그 핵심에 도달하여 다음과 같이 지적합니다. "남북종파" 이론 - 그것이 지난 300년 동안 미친 영향은 사실입니다. 우리가 회화사를 연구할 때 왕위와 이육순의 교육체계를 인정할 수는 없지만 동기창의 오류가 퍼졌다는 사실은 인정해야 한다. 더욱 인식해야 할 것은 이 오류가 확산된 후 일부 저속한 형식주의 경향이 기술을 중시하지 않고 "일초월과 여래 직결"이라는 변명을 사용했다는 점이다.
지난 세기 초, 젊은 시절 한창 전성기를 누리던 천모 선생은 아버지 모포공을 따라 허난으로 건너가 3년 뒤 미술학교에 입학해 회화를 공부했다. 그는 더 많은 공부를 위해 화북대학 미술과로 돌아왔습니다. 1937년에 그는 천진으로 이주하여 송나라와 명나라의 학교를 공부하는 데 전념했습니다. 그는 자신이 만난 현자와 유명한 스승들을 마음으로 모방했습니다. 그리고 핵심은 하루 종일 우울함을 느끼는 것입니다. 어느 날 회화전을 관람하던 중 추영의 산수를 흉내내는 현인 진샤오메이(陳少美)를 만났습니다. 그러나 나는 그의 붓놀림이 강렬하고 색채가 화려하며 그의 예술관이 참신하고 상상력이 풍부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Tianmu는 오랫동안 멈춰서 떠날 수 없었고 남은 생애 동안 Chen Shaomei를 스승으로 숭배하고 싶었습니다. 천소미(陳少瑞)는 초기에 진베루(金寶樂) 밑에서 공부했으며, 특히 대금(大金)과 오위(吳孝)의 가부장적 인물로, 후에 거친 버릇을 없앴다. 그는 Zhou Chen과 Tang 및 Yin의 다른 가문에서 공부했습니다. 바람의 정신은 아름답고 우아하지만 정확성과 엄격함을 잃지 않습니다. 샤오메이 선생은 그림으로 유명해졌을 때 아직 젊었고 장대건(張大燈), 우후판(吳湖番)과 함께 회화계에서 유명세를 떨치고 있었는데, 안타깝게도 불과 45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Tian Mu 씨는 Jinmen에서 공부를 담당하고 있으며 부지런하고 부지런한 Shao Meiwei의 교사입니다. 그는 10년 동안 방해 없이 공부해 왔으며 글쓰기와 서예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매번 첸 사부님과 이론을 하고, 밤에 촛불을 켠 후 서로 이야기를 나누고, 밤늦게 달이 지는 데도 전혀 피곤하지 않습니다. Tian Mu 선생이 금문에서 공부할 때 특히 잊을 수 없는 또 다른 경험을 했습니다. 그의 장인 Lu Zhimei는 독일에서 공부하고 Juncker 박사와 함께 서양 의학을 공부했습니다. Juncker 박사는 중국에 와서 천진에 진료소를 열었고 Lu씨는 그의 조수이자 번역가가 되었습니다. 1911년 혁명이 끝난 후 청나라 황제가 퇴위하고 천진으로 이주했는데, 그 노인은 여러 왕조의 유명한 서예와 그림을 수집하여 남들에게 쉽게 보여주지 않았습니다. 루에게는 많은 친구가 있었고 Tianmu 씨는 이것을 마음껏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고 선배들의 분석과 강의도 들었습니다. 크게 증가했습니다. 여기에서 Tian Mu 씨는 송나라의 "눈창을 통해 매화보기"와 "달보기", Ma Yuan의 "봄 듣기", Ming Qiu Ying의 "노래의 그림자"및 Lan Ying의 "여행"을 복사하고 복사했습니다. 시내와 산에" 유명한 고대 그림이 많이 있습니다. 1950년대 천목 선생은 요녕성에 가서 심양 박물관의 위탁을 받아 오대 동원의 '하경관에서 배를 기다리는 그림'을 복사했습니다. 오대(五代) 남당(南唐)의 동원은 동계창(吳吉昌)의 지도 하에 남송(南宋)화파의 지도자였으며 '하경관(夏景關)', '하산(夏山)', '보상(富昌)'은 동(周)이다. 위안화의 걸작은 중국화사에서 역대 최고의 작품이자 수백 세대의 모델이라 할 수 있다. Dong Yuan의 그림은 부드러운 선과 아이디어를 사용하여 순전히 수묵화로, 남쪽에는 흙과 바위가 있는 낮은 산과 낮은 언덕을, 남쪽에는 얕은 강과 강을 볼 수 있습니다. 드넓은 숲과 먼 나무, 초가집, 어선과 함께 장강 남쪽의 산과 바다의 풍경을 선사하는 독특한 맛으로 미티는 이를 '평범함', '없음'이라고 불렀습니다. 영리한 척', 당고는 '당나라에 비할 바가 없다', '과거와 현재를 밝히고 수백 세대의 귀감이 된다'고 칭찬했다. 천무 선생은 이 걸작을 결연히 계승하고, 종파적 견해를 버리고, 기존 방식을 고수하지 않고, 열린 마음으로 다른 사람에게서 배우며, 부지런히 탐구하여 수십 년 동안 축적한 지식과 기술을 활용하여 이를 종합적으로 이해하고 완성했습니다. 중요한 작업. 그 결과 나온 그림은 원본 그림과 구별할 수 없으며 원본과 거의 동일합니다. 이 그림은 박물관 외부 전시에 귀중한 복제품을 제공하며 문화 및 박물관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지금까지 Tianmu 씨는 국립 고궁 박물관, 국립 박물관, 중국의 많은 성 및 시립 박물관의 고대 그림을 복사했으며 그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송 왕진칭의 "어촌의 눈" 긴 두루마리 "옥탑의 봄 생각". 곽희(郭熙)의 『시냇물과 산의 여행』. Li Cheng의 "Cold Forest Picture"와 "Jackdaw Picture". Liu Songnian의 "Songchuang 독서의 쉬운 그림". Li Tang의 "송호 낚시 숨겨진 그림". 조보주의 『산강의 단풍』. 마위안(Ma Yuan)의 '암강의 매화'.
위안. Zhao Zi'ang의 "가을 교외에서 말 마시기", "눈 덮인 강에서 물고기 사기", Zhao Zhongmu의 "냉강 위의 달"...
Tianmu 씨는 유명한 여행을 절묘하게 재현합니다. 그리고 초월적인 펜과 잉크, 그리고 고대의 현자들을 전수합니다. 하느님, 그의 모든 노고를 설명할 필요가 없습니다. 어느 날, 그는 조장(趙長)의 『가을 시골에서 마시는 말들』 사본에 대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고궁박물원에 복사한 것입니다. 그림 속 말은 원본 앞에서 보면 갈색이었고, 다양한 조명 조건에서 색감이 너무 좋아서 한동안 헷갈렸는데 나중에 원작의 뒷면을 보고 자세히 읽어보니 조장이 말등에 열심히 노력했다는 걸 어렴풋이 알 수 있었습니다. 진사로 문질러서 뒤에서부터 꿰뚫는 방식으로, 앞의 말의 갈색은 매우 순수하고 충만해 보입니다. 동시에 남종파와 다른 종파의 장점을 배우고 흡수하려고 노력합니다. 북종은 강하고 청량한 붓을 사용하여 건조, 습윤, 빛을 원패스로 처리하는 반면, 남종은 3실9염, 암묵적인 '축묵법'을 잘 사용한다. 두껍고 매력에 주목합니다. 고대 방법의 힘이 있으며 독특한 독창성을 볼 수 있습니다. 작품은 모두 산악 여행, 보트 타기, 샘물 듣기, 폭포 감상, 시 찾기, 여행, 산 거주에 관한 것입니다. 사계절의 풍경은 대부분 전통적이지만 정말 신선하고 생생합니다. 특히 1960년대에 천무(Tian Mu) 선생이 만든 풍경은 길림에 가서 가르치며 사랑을 바쳤습니다. "Lin Lin Dye", "Lin Hai Chao Hui", "Jilin Wang Qiu Guang"과 같은 그의 작품은 전통적인 붓놀림과 잉크를 사용하여 그들의 감정을 표현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구도, 투시선, 채색에서 소위 '시대를 따라야 한다', '혁신'이라는 말은 여기서 가장 이상적인 해석을 찾을 수 있으며, 여기에는 송나라의 법칙과 원의 매력이 담겨 있다. 명나라의 진지함과 현대의 분위기가 하나로 합쳐진 모습을 '신북종풍경'이라고 하면 과연 무씨는 그럴 수 있을까
2004년 8월, 베이징의 가을빛이 점점 어두워지던 중, 중국 국립미술관에서 '손천무 화업 80주년 기념 작품전'이 열렸습니다. 전시된 작품 136점은 무씨의 평생 회화 경력을 집대성한 것입니다. 무는 나이에도 불구하고 노력을 아끼지 않고 다섯 번이나 전시장을 찾아 그를 기다렸다. 아는 사람도, 낯선 사람도 모두 천무 씨의 태도, 즉 80년 동안 예술을 위해 노력한 모습에 감탄을 표했다.
그는 국가와 국가를 위해 큰 업적을 이룩했다고 할 수 있으며, 박물관은 수십 년에 걸쳐 작가의 작품을 한 작품씩 전시하는 것도 전시회 역사상 드문 업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