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동주의 예술
동주의 예술
동주와 상인의 지리적 차이는 예술적 표현, 특히 동주 말기의 예술작품에 반영되어 다양한 풍모와 수준 높은 기술을 선보였다. 공자가 인순장에 반대하는 영향으로 저온으로 구운 부장상 ('명기',' 동맹기' 라고도 함) 의 수가 증가했을지도 모른다. 동주시대에도 저온 녹색 납 유약 그릇, 질감이 느슨한 검은 그릇, 고온 유약 그릇 등이 나타났다. 어떤 도자기는 최근에 유행하는 칠기를 모방하는데, 색채가 선명하고, 어떤 도자기는 청동기를 모방한다. 몰딩과 장식이 따로 있는 도바, 도벽돌. 서주 시대에 보기 드문 옥조각은 다시 한 번 중요한 부장품과 개인 액세서리가 되었다. 청동의 응용은 종교 예절 용도에만 국한되지 않고 비교적 세속적으로 되어 결혼 선물의 집 장식으로 자주 쓰인다. 청동 시계와 청동 거울이 점차 유행하고, 동물과 괴물 토템은 색채가 찬란하고 스타일화된 장식 패턴으로 대체되었다. 동주묘에서 가장 먼저 실크 위에 그려진 그림이 출토되었다. 이 밖에도 한대와 당대의 도공의 전신이 발견되었다. 동주 시대에는 철로 만든 칼, 치즐, 도끼 등 목재로 만든 도구의 보편적인 사용으로, 나무 타이어 위주의 칠기 생산이 생산량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품질도 향상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도끼, 도끼, 도끼, 도끼, 도끼, 도끼, 도끼 등) 특히 전국 시대에는 청동기의 경중량이 적은 것으로 통치자의 지위를 보여주는 예제가 몰락했고, 능묘의 수장품, 칠기가 점차 늘어났다. 전국 칠기는 생산, 품종, 생산 기술 등 모든 방면에서 훨씬 앞서가고 있는데, 그 이유는 당시의 사회적 배경과 경제 조건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기 때문이다. 전국 칠기의 대부분은 초묘에서 나왔다. 초국은 전국시대 폭이 가장 큰 나라로, 발굴된 전국묘도 초묘가 가장 많았다. 칠기는 추 문화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초묘는 백고 진흙으로 묘실을 밀봉하는 방법으로 칠기를 보존하는 데 매우 유리하며, 초묘에서 대량의 전국 칠기를 볼 수 있는 중요한 이유이기도 하다. 중대형 초묘 중 장례를 치르는 칠기가 적으면 수십 개, 수백 개에 이른다. < P > 소형 초묘장칠기 현상도 흔하다. 칠기의 사용이 이미 사회의 밑바닥으로 깊숙이 들어갔다는 것을 설명하다. 초나라 칠기의 종류는 다양하다. 생활용품은 리안, 상자, 상자, 몇 개, 침대, 음식용 컵, 접시, 콩, 주전자, 악기에는 금, 서, 소, 드럼, 무기에는 활, 방패, 갑옷 등이 있다. 초나라 칠기의 나무 타이어 생산은 전통적인 연구, 회전형 공예를 연장하는 동시에 두루마리 성형의 신기술을 채택하기 시작했다. 클램프 타이어 칠기는 마 직물로 성형한 태체에 페인트를 여러 번 반복해서 칠한 다음 표면이 광택을 내고 페인트칠을 하는 것이다. < P > 클램프 타이어 칠기 태는 가볍고 아름답고 실용적이며, 그 성형 기술은 초나라 칠기 태체 제조 공예의 걸출한 창조로, 변형과 균열이 쉽지 않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칠기 태체 재료의 새로운 방법을 개척했다. 초나라 칠기의 장식 공예가 또 한층 향상되어 페인팅 기예가 더욱 성숙해졌다. 페인팅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색상은 검은색과 레드로 흑지 주화를 위주로 하고, 금, 은, 노랑, 녹색, 파랑, 황, 그레이 등 다양한 컬러로 초나라 칠기의 화사하고 다채로운 스타일을 형성한다. 금묘는 채색의 중요한 수법으로 초나라 칠기 제작에 많이 사용된다. 초나라 칠기 페인트의 내용은 다양한 복잡한 기하학적 무늬뿐만 아니라 인물, 사냥, 잔치, 가무, 짐승의 사실적인 도안을 표현해 생생하고 생활의 정취가 풍부하다. 증후을묘에서 출토된 칠기의 종류가 많고, 수량이 많으며, 제작공예의 정밀함이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전국시대 초 초나라에 부속됐고, 증후을묘칠기의 제작공예도 초나라 칠기와 대체로 일치하므로 초나라 칠기의 범주에 속해야 한다. 또한, 쓰촨 출토된 바촉칠기는 초나라 칠기의 영향으로 기술 수준도 향상되었으며, 점차 일정한 지역 특색을 형성하였다. 동주 시대 칠기 동주의 건축 기술은 이미 높은 수준을 가지고 있다. 유명한 루반, 즉 노국인 공수처럼 토목공 중의 걸출한 대표로 후세 사람들은 조상이라고 존칭한다. 고고학적 발굴에서 본 동주의 건축 유적은 대부분 궁전 유적지로 출토된 건물 구성 요소가 와당에서 가장 흔하며 청동 아치, 청동 장식품, 청동 집 모형 등이 있다. 이것으로부터 동주 궁전 건물의 웅장하고 장관을 볼 수 있다. < P > 기와는 바로 기와로, 중국 고대 건물 처마 기와와 앞부분의 폐색이다. 동주와당은 일반적으로 진흙으로, 발사 온도가 높고, 질감이 단단하며, 청회색으로 반원 ('반와당') 과 동그란 두 가지가 있다. 반와당 () 은 최초로 서주 () 에 남아 있고, 원와당 () 은 반와당 () 에서 발전한 것이다. 원와당은 전국 초기 유적지에서 시작되었다.
동주와당의 패턴은 동식물 패턴, 운문, 동식물 변형 패턴 등이다. 허베이 () 이현 () 연하 () 에서 출토된 수면무늬 반와당 () 은 쌍수상등 (), 입혀 (), 꼬리곡 () 이 바로 변종 동물 문양이다. 허베이 평산 삼기출토된 북역도 동판은 능원의 평면 배치를 전시하고, 문자 설명과 각 부분의 이름, 길이가 있어 동주 건축사를 연구하는 귀중한 자료이다. 허베이 () 이현 () 연하 () 도 동관성 () 에서 출토된 루궐형 장식품으로, 우리가 동주의 루궐 구조를 시각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당시 권세의 실제 생활 정경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해 주었다. 동주 시대의 금은기 공예는 매우 높은 수준을 가지고 있다. 금은기의 출토 지역도 광활하여 중원뿐만 아니라 강남과 세북도 각종 금은제품을 출토했다. 중원지의 금은그릇은 대부분 그릇, 고리 등이 있으며, 일반적으로 범주조법, 내몽골, 산시 등지에서 출토된 흉노족 금은그릇은 주로 장신구와 말 기구의 장식품이다. 내몽골 항금기 아루차덴에서 출토된 흉노왕 유물 중 금기가 2 여 건에 달하고 은그릇도 소량 있다. 독수리 모양의 금관 장식, 호랑이, 소 장식, 호랑이, 사슴 버클 장식 등 제작 방법에는 범주, 망치 압력, 조각 펀칭, 실크 추출, 상감 등이 포함되며, 거의 금 채취 공예 중 각종 기술을 통해 전국 말기 흉노 왕실의 금미세 공예의 최고 수준을 대표할 수 있다. < P > 산시 신목나린고토끼 전국 말기 흉노묘에서 출토된 사슴형 김괴물, 금은호, 은사슴 등은 각종 동물 이미지에 조각이나 돋을새김 기법을 적용해 표정이 생동감 있고 이미지가 사실적이며 사실적이고 장식적인 관심의 높은 통일을 이루었다. 후베이 () 현 () 에서 북현 () 의 장후을묘 () 에서 출토된 금정 () 과 쌍귀 금잔 () 은 고리 귀 (), 고리 (), 덮개 (), 몸 등분 () 동주 시대에는 각 제후국이 잠상과 실크의 생산을 장려했고, 철기의 보급과 사용은 수공업기구의 끊임없는 혁신을 촉진시켰고, 실크 직조 기술은 급속히 향상되었으며, 실크의 품종도 더욱 다양하여 중국 실크사의 중요한 발전기가 되었다. 고대의 총칭 실크는 비단이나 텅스텐이었다. 고고학 발굴에서 본 동주 실크는 대략 실크, 사, 능청, 실크, 크레이프, 로, 조, 띠, 치, 진, 자수 등 품종이 있다. 고고학적으로 발견된 견직물은 대부분 전국 시대에 속한다. 견직물은 주로 초묘에서 출토되는데, 이는 남방의 지리조건과 기후가 견직물의 보존에 유리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문헌에 따르면 황하 중하류 지역의 실크 직업 동주 시대도 발달했다. 춘추 실크는 지금까지 보도된 고고학적 발견이 많지 않다. < P > 전국 실크에 관한 고고학 자료는 비교적 풍부하여 보도된 출토 장소는 주로 호남과 호북에 있다. 1982 년에 발굴된 후베이 강릉마산 1 호 전국 말기 초묘에서 대량의 완전한 견직물이 출토되어 종류가 다양하고 알록달록하며, 거의 동주 시대 견직물을 포함한 모든 품종이 동주 견직물의 가장 집중적인 발견이다. 관 안의 이불 ***19 벌, 수건, 거울, 주머니, 베갯잇, 관 커버, 목회자가 입은 치마 등이 있습니다. < P > 견직물의 종류로는 실크, 실크, 사, 로, 치, 진, 띠, 그룹, 자수 등이 있습니다. 실크 직조 기술 수준이 높아서 사람을 경탄하게 한다. 실크는 전국 실크 중에서 사용량이 가장 크며, 그 직조 기술은 끊임없이 향상되고 있다. 마산 1 호 무덤의 실크는 경위밀도가 가장 큰 제곱센티미터당 158×7 개로 춘추시대의 실크보다 더 촘촘하다. 염색견의 품종도 예전보다 다소 증가했다.
마산 1 호 묘수건의 색깔은 6 종에 이른다. 비단은 초나라 실크의 가장 특색 있는 종류 중의 하나이다. 마산 1 호 묘에는 금종류가 많고, 이색금에는 탑형문금 등 6 종, 삼색금에는 댄서, 동물, 문금 등 3 종이 있다. 댄서, 동물, 문양의 문양이 전폭을 가로지르고, 직조할 때 143 개의 자카드 종합을 사용하여 당시 상당히 선진적인 자카드 직기와 숙련된 직조 기술을 충분히 반영했다. 구단, 조, 띠는 전국 시대에 나타난 실크의 새로운 품종이다. 위선기화띠와 니트 띠는 전국 실크 직조 기술의 중요한 혁신이다. 마산 1 호 무덤에서 출토된 띠 수가 비교적 많다. 니트 띠는 구조가 복잡하며 가로방향 연결 조직 외에도 자카드 기술을 적용해 짜는 방법이 교묘하여 중국 니트 기술의 기원의 역사를 기원전 3 세기경까지 앞당겼다. < P > 초나라의 자수는 현란하고 다채로워 초나라 실크의 최고 수준을 대표한다. 자수는 대부분 실크를 땅으로 하고, 로를 땅으로 하는 사람도 간혹 볼 수 있다. 마산 1 호 묘의 수국 21 점, 무늬가 각기 다르다. 침법은 비록 비교적 단일하지만, 자물쇠는 매우 균일하고, 가지런하며, 선이 매끄럽다. 선의 방향, 배열 방식, 희소밀도를 바꾸는 방법을 많이 활용해 각종 짐승의 디테일을 표현하고 단조롭고 고지식한 전통을 돌파하며 생동감 있고 변화무쌍한 느낌을 준다. 자수 문양의 구도는 대칭 균형, 동정의 결합, 색채 배합이 적당하다. 도안의 내용은 신화 색채로 가득 차 있어 초문화 낭만주의의 특색을 뚜렷하게 반영해 후세 자수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