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아프리카 원주민의 의상 문화

아프리카 원주민의 의상 문화

아프리카 사람들은 헤어스타일, 특히 여성을 중시한다. 화려한 색깔의 옷을 입는 것 외에, 그들은 또한 새롭고 우아한 헤어스타일을 빗는 것을 좋아한다.

아프리카 여자의 머리는 곱슬해서 자신이 빗지 못하고 다른 사람의 도움이 필요하다. 따라서 아프리카 국가의 도시와 농촌에서는 여성을 위해 머리를 빗는 모바일 노점이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아프리카의 이발사는 각기 다른 나이, 신분, 직업에 따라 아름답고 우아하며 민족적 특색을 지닌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독창적인 이발사입니다. 소녀의 헤어스타일은 대부분 가볍고 활발하며, 어떤 것은 땋은 머리이고, 어떤 것은 머리 위에 똑바로 서 있고, 어떤 것은 머리 위를 중심으로 위에서 아래로 여러 가닥의 가지런한 땋은 머리띠로 빗어 있다. 젊은 여성들은 동그란 헤어스타일을 좋아하는데, 이 헤어스타일은 무수한 가닥으로 주변에 세워진 땋은 머리띠로 구성되거나 검은 이끼실로 다양한 패턴으로 짜여져 있다. 중년 여성은 실을 이용해 머리를 땋거나 머리나 어깨에 걸쳤다. 어떤 사람은 단발머리를 두피에 바짝 달라붙는 땋은 머리띠로 잡아당기고, 모양은 수박과 같고, 어떤 사람은 머리를 같은 크기의 작은 덩어리로 나누어 단단히 묶어 파인애플처럼 연결되어 있다. 또한 그 모양에 따라 이름이 지정된' 비늘형',' 소라형',' 껍데기형' 도 있다. 어떤 여성들은 조개껍데기와 구슬로 헤어스타일을 장식해 화사해 보인다. 최근 몇 년 동안, 아프리카 이발사는 머리와 목 뿌리 사이에 높이가 같고 간격이 질서 정연한 다공교를 빗어 내는 새로운 헤어스타일을 설계했다. 마치' 작은 다리 흐르는 물' 처럼 독특하다. 아프리카 여성들이 머리를 한 번 빗는 데는 시간이 걸리는데, 한두 시간에서 서너 시간까지 다양하다.

헤어스타일에 대한 아프리카 사람들의 관심은 아름다움에 대한 그들의 사랑뿐만 아니라 아프리카인들의 민족적 속성, 전통적 관념, 개성적 특징, 심지어 그들의 처지까지 보여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예를 들어, 여자는 대머리를 깎았는데, 이것은 보통 과부의 표지로, 그녀가 남편을 잃었다는 것을 나타낸다. 니제르의 한 아이는 머리에 한 가닥, 두 가닥, 세 가닥의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그 아이가 아버지, 어머니, 부모를 잃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기니의 Fourbet 사람들, 남녀 모두 머리카락이 흐트러지면 상복하고 있다고 말한다.

아프리카에서는 남자의 헤어스타일이 여자보다 나쁘지 않다. 줄루 남자가 있으면 은 머리를 태슬로 자르고 이마를 축 처진다. 기니의 건읍 남자들은 수탉이 진귀한 품질의 화신이라는 전통적 관념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그들은 머리를 깎는 데 종종 높은 빗 모양의 헤어스타일을 하고, 오만하고 자랑스럽다.

말리 사람들은 머리를 높이 올리는 것을 좋아한다, 마치 양각이 머리 위에 서 있는 것처럼. 무어인의 헤어스타일은 낙타봉과 같으며, 때로는 낙타처럼 근면하고 노력하는 정신을 보여 주기 위해 낙타를 간단히 흉내내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력명언) 동아프리카에서 발견된 일부 병사들은 머리를 머리 뒤로 감아 땋아 땋은 채 날카로운 뱀 자모를 등에 끌고 기름과 다른 접착제로 헤어스타일을 고정시키는 것이 마사이족의 전통 습관과 취미였다. 우간다의 디디 사람들은 머리를 버섯 우산 모양으로 빗어 햇빛으로부터 눈을 보호한다고 한다.

아프리카의 땋은 머리의 수는 풍습에 따라 다르다. 예를 들어 도공인은 머리를 80 개의 땋은 머리띠로 짜서' 민족단결' 을 나타냈다.

우간다와 케냐 국경에 있는 유목민 남디족이 전쟁에 나갔을 때, 고향에는 의무병의 이름을 부를 수 있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지만 새의 이름으로 불러야 했습니다. 아이가 이 금기를 잊고 먼 병사들의 이름을 불쑥 내뱉으면, 그의 어머니는 그를 꾸짖었다. "하늘의 그 새들을 말하지 마라!" " ""

콩고의 반갈라족이 고기잡이나 고기잡이를 하고 돌아오면, 그의 이름은 잠시 쓰지 않고 아무도 언급할 수 없다. 어부의 본명이 무엇이든지 간에 사람들은 무윌이라고 무윌이라고 무차별적으로 부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부, 어부, 어부, 어부, 어부, 어부, 어부) 그 이유는 강 곳곳에 요정들이 널려 있기 때문이다. 만약 네가 어부의 본명을 듣는다면, 너는 그를 놀려 아무것도 얻지 못하거나 가련하게 만들 것이다. 어부가 물고기를 잡아서 상륙한다 해도 바이어는 물고기를 팔 때 본명을 부를 수 없다. 이때 요정이 어부의 본명을 들으면 마음속으로 기억하고, 나중에 그를 처벌하거나 잡은 물고기를 손상시켜 좋은 가격을 팔 수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어부가 그의 이름을 부르는 사람에게 심한 상처를 입는다면, 그는 무심코 그의 이름을 부르는 사람에게 더 좋은 가격으로 그의 물고기를 사달라고 요구할 수 있다.

우간다 부족의 루그발라족은 어머니로 신생아의 이름을 짓는 데 매우 신경을 썼고, 그들이 지은 이름도 재미있었다. 그들은 종종 부모 쌍방이나 그 중 한 쪽의 행동과 성격을 표현하는데, 예를 들면' 게으름' 은 부모의 게으름을 나타낸다. "맥주 컵에서", 아버지는 술주정뱅이입니다. "안 돼", 어머니가 남편을 위해 준비한 음식이 너무 형편없어. 이러한 이름들은 대부분 부모에 대한 좋은 뜻이 아니며, 심지어 부모 한쪽이나 쌍방의 소홀함, 품행이 좋지 않거나 사회적 지위가 낮고 물질적 결핍을 암시하기도 한다. 사악한 마녀',' 한족 아내 양육',' 가족과 친구 없음',' 불쌍한 정당',' 굶주림' 과 같은 이름은 모두 이름이며, 현지 Banerou 사람들의 이름은 종종 죽음, 슬픔, 빈곤, 이웃 적개심과 관련이 있다.

아프리카에는 한 어머니가 연이어 여섯 아들을 낳았다는 유명한 동화가 있다. 어른이 되자 그들은 함께 여행하다가 오랫동안 돌아오지 않았다. 어머니는 급하고 걱정하셨지만 무력하다. 나중에 어머니는 일곱 번째 아들을 낳았는데, 그가 태어났을 때 마침 어머니의 엄지손가락 옆에 쓰러져서' 엄지손가락' 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저는 탄자니아에서 일했던 먼 친척이 있습니다. 그에 따르면 그곳의 사람들은' 소령',' 부장' 등의 관직을 사용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한다. 한 번은 한 젊은이에게 그의 이름을 물었지만, 젊은이는 "안녕히 계세요." 라고 말했다. 그는 멍해졌다. 그는 길에서 한 소녀를 만나 그녀의 이름을 물었다. 그녀가 말하길, "안녕하세요." 그가 대답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름이 뭐예요? " 여 자가 말했다: "안녕하세요." " 이렇게 몇 번 반복해서야 그는 문득 깨달았다. 원래' 안녕',' 안녕' 은 모두 이름이었다.

제 친구 중 한 명이 콩고에서 가르쳤는데, 그의 많은 학생 이름이 이상했습니다. 하나는 "고통" 이라고 불리며, 어머니는 생산하기가 어렵습니다. 또 다른 하나는' 음성' 입니다. 그가 상륙했을 때, 그의 어머니는 방금 먼 기차의 기적 소리를 들었다. 진주닭이라는 쌍둥이도 있습니다.

1. 인사 방법

아프리카에서 인기 있는 인사 방법-오른손을 들어 올리고 손바닥이 서로를 가리키며 "내 손이 석두 들고 있지 않다" 는 것을 보여주기 위한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프리카명언). " 예로부터' 무기없는' 풍습이 세계 각지에서 광범위하게 채택되었다는 것은 분명하다. 다만 스타일이 약간 다를 뿐이다. 우정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다.

2.negro 와 black 은 금지된 문장입니다

미국 흑인은 흑인이라는 단어에 저항력이 없다. 하지만 누군가가 그를 Negro (흑인, 특히 아프리카 출신의 흑인, 미국에 노예로 팔려간 후손) 라고 부르는 것을 들었을 때 나는 벌컥 화를 냈다. 아프리카인들은 Negro 와 Black 이라는 단어를 거부할 뿐만 아니라, 그들의 의미를 인정하기를 거부한다. 피부색의 차이를 강조하는 것은 아프리카에서 가장 큰 금기이다.

아프리카 사람들은 국적으로 부르는 것이 가장 좋다. 일반적으로 아프리카인들의 국가 관념은 매우 강하여 그들의 이름을 부르는 것이 그들에게 매우 유용하다.

아프리카의 주소에는 특정 대상이 있습니다.

아프리카 흑인을 아프리카인이라고 부르는 것은 심각한 잘못이다. 아프리카에서는 소위 아프리카인이 모든 아프리카인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남아프리카인과 네덜란드에서 태어난 백인인 특정 집단을 가리킨다. 그래서 아프리카 원주민들은 다른 사람들이 아프리카인이라고 부를 때 공개적으로 혐오감을 표했다.

4. 막후에서 촬영하지 마세요

어느 나라에나 가난한 사람들이 모이는 지역이 있고, 세계 최고 부자 미국도 예외는 아니다. 만약 당신이 흥미진진하게 지저분한 지역에서 사진을 찍는다면, 당신과 함께 여행하는 현지인들은 항의할 것이고, 심지어 당신의 안내를 거부하기까지 할 것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희망명언)

개발도상국의 사람들이 자존심 상실을 싫어하는 것은 관광객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사실이다. 낙후된 장면을 보고 기념사진을 찍으려는 것은 트집을 잡는 것과 다름없다. 이런 사려 깊지 못한 행동은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5. 상대방을 쳐다보지 마세요

고대 에티오피아에서는 웨이터가 주인 (또는 손님) 을 등지고 봉사했다. 에티오피아는 누군가가 당신을 쳐다볼 때, 쳐다보는 사람이 재난을 피하거나 죽음이 그를 찾을 수 있다는 미신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 나라에서는 현지인과 이야기하거나 만날 때 상대방을 쳐다보면 안 된다. 만약 네가 이렇게 한다면, 상대방은 매우 불쾌할 것이다.

아프리카 땅에서 무럭무럭 자란 사람들은 기후 문화 등의 요인으로 독특한 음식 특징을 형성했다. 아프리카에는 본토 향신료와 채소 과일이 많아 품종이 다양하다. 그래서 예로부터 여러 가지 음식을 함께 요리하는 방법이 형성되었다. 육류의 경우 카레, 쉐이크, 토마토 주스 등을 사용하고 분식의 경우 다른 과일과 섞어 기름에 튀기는 방법을 사용한다.

역사적인 요인으로 인해 아프리카 음식은 전통적인 요리 방법을 보존하고 많은 프랑스 음식 관행을 흡수하며 많은 이탈리아와 중동 아랍 국가들의 영향을 받아 독특한 음식 구조를 형성했다. 북아프리카에서 남아프리카 공화국에 이르기까지 인종, 종교, 문화의 영향으로 음식의 주요 스타일은 구이, 조림, 조림으로 나타나는 각종 음식의' 잡채' 에 있다.

아프리카 음식은 항상 조미료 예술로 유명하며 후추, 카 다몬, 계피, 라일락과 같은 다양한 향신료와 조미료가 잘 사용되고 있습니다.

아프리카의 많은 지역에서는 책상과 의자, 나이프와 포크, 젓가락은 필요 없고 손으로 음식을 잡는다. 밥을 먹을 때 모두들 둘러앉아 중간에 도시락 하나와 도시락 하나를 놓았다. 각자 왼손으로 도시락이나 야채 상자의 가장자리를 잡고 오른손 손가락으로 앞에 있는 쌀과 채소를 잡고 입으로 배달한다. 이 시점에서, 당신은 어찌할 바를 모르고, 심지어 손으로 가득 찬 음식까지 잡을 수 있지만, 아프리카인들은 스스로 음식을 잡고 깨끗하게 먹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손님이 밥을 먹을 때 음식을 바닥에 흘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는데, 이것은 주인에게 큰 금기이다. 식사 후 후배는 가만히 앉아서 어른이 있는 틈을 타서 기다려야 한다. 아이가 떠날 때는 반드시 부모님께 경례를 드려야 한다. 손님은 주인이 다 먹은 후에 함께 떠나야 합니다.

아프리카의 많은 지역에서 식사에는 엄격한 예절이 있으며, 심지어 소, 양, 닭, 오리의 모든 부분에도 누가 먹어야 하는지에 대한 규정이 있다. 예를 들어 말리에서는 닭 허벅지가 긴 남자가 닭 가슴살을 먹고, 나이가 많은 여자는 닭 가슴살을 먹는다. 책임자는 닭 목, 위, 간을 먹습니다. 병아리의 머리, 발톱, 날개는 모두 아이들이 공유한다. 또 다른 예는 보츠와나에서 대형 공공연회에서 손님과 남자가 쇠고기를 먹고 기혼 여성이 잡동사니를 먹는 것이다. 양자는 따로 삶아서 따로 먹고, 혼동해서는 안 된다. 고향에 들어가 풍속을 따르는 것은 역시 아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