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대학 입시 고대 문학 상식 과거시험
대학 입시 고대 문학 상식 과거시험
과거 시험, 즉 중국 고대의' 수능시험' 은 어떤 면에서 현재의 수능과 비슷하다.
고대의 "수능 시험" 도 "봉인" 되었다. 현재 수능 규정에는 엄격한 봉권 제도가 있어 시험이 끝날 때마다 시험지를 봉하여, 열람자가 손해를 보는 것을 방지한다. 사실 이런 봉권 제도는 고대' 수능 시험' 에서 이미 오랫동안 존재해 왔다.
사료에 따르면, 중국 고대 과거제도는 송대에서 시작되었다. 송사선' 에 따르면 송태종 순화년 동안 시험관 진정의 건의에 따라' 명문학교' 라는 방법을 채택해 과학시험 때 수험생의 이름과 국적을 시험지에 붙이고 시험지를 개봉한 뒤 봉인하기로 했다.
돌이켜 보면 송대의' 명명시험' 법은 분명히 수능 제도의' 원조' 로 여겨진다. 그러나 고대 봉건 관료가 부패한 상황에서 시험지가 봉인되더라도 여전히 불법 시험관이 수험생의 필적을 식별하여 부정행위를 하고 있다.
그래서 송대충상부 8 년 (10 15), 신종 조항이 필사원 설립을 명령하고, 필사가 과학시험지를 베껴 쓰고, 시험관은 베껴 쓴 방식으로 점수를 매겼다. 이런 방법은 답안지를 최고봉으로 밀었다.
고대의' 수능' 도 1 년에 한 번' 소년반' 수능시험을 치는데, 거의 모두 높은 점수의 청년 수험생이 중점 대학에 합격했다는 소식을 들었다. 몇 년 전 일부 학교는' 소년반' 을 설립하여 전문적으로' 신동' 을 모집하여 집중적으로 양성했다.
그러나 사람들이' 신동' 을 일부러 키우는 것은 결코 창작이 아니다. 대량의 사료에 따르면 중국은 예로부터' 신동' 이 많았고, 고대 왕조도 이런' 신동' 을 특별히 중시했다. 일단 발견되면, 고의로 배양하여 황조의 복으로 삼아야 한다. 역사서에 따르면 한나라에서 법원은 12 세 이하의' 신동' 을 선발해 국자감에 입학했다.
당대의 과거는 특별히' 소년반' 인 스카우트사를 설립했다. 10 세 이하라면 고전, 효경, 논어 10 권을 다 읽을 수 있으면 스승에 들어가 지위를 부여받을 수 있다. 물론, 그들은 젊고 경험이 없기 때문에 공명이 있지만 백성을 다스릴 수는 없다.
송대에 이르자 스카우트들도 여학생을' 입학' 했다. 송원년, 린이라는 여자가 중서성에서 시험을 보았다. 시험관은 시와 책 43 편을 골라 모두 통과했다. 그래서 효종 황제는 특별히 그녀를' 유생' 으로 봉했다.
원나라는 또한 모든 보이스카우트 부서의 후보자가 조정의 최고학부인 곽자학교에 입학해 중점 훈련을 할 것이라고 규정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카우트, 스카우트, 스카우트, 스카우트, 스카우트, 스카우트, 스카우트, 스카우트, 스카우트) 고대의' 수능' 도' 자질교육' 을 강조했다. 현재의 수능,' 높은 점수와 저능' 현상은 끊임없이 사회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는데, 이는 수험생의' 자질교육' 을 포함한다.
고대의 "수능 시험" 은 고대인들도 이 점을 중시했다. 많은 사람들의 인상에서 고대의 과학시험은 사람을 데리고 베이징에 응시하는 것이었고, 그다음에는 장원, 고위 관리 후록이 되었다.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고대인들은 시험에서 공생을 시험한 후 또 다른 시험인 궁시험에 직면해야 비로소' 순위' 를 결정할 수 있었다. 궁중 시험은 황제가 황궁홀에서 직접 주관한 것이다.
황제는 현장 질문 외에도 조공 학생을 대회 작문에 참여시키는 것 외에도 질문, 관람 등을 통해 그들을 고찰했다. , 마지막으로 그들의 상황을 종합해 1 위 순위, 꽃탐정, 2 위 등을 확정했다. 궁시험의 장점은 직접 관찰을 통해 수험생이 평소' 자질교육' 을 받는 상황을 이해하고 그들의 재능을 최대한 포괄적이고 정확하게 평가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는 고대인들이' 수험생' 과' 자질교육' 에 대한 중시가 오늘에 못지않다는 것을 보여준다. (연).
2.' 고대 문화 상식' 이 조심하지 않으면 어떻게 합니까?
대학 입학 시험 중국어 논문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문화 상식 요약;
1. 사서:' 대학',' 중용',' 논어',' 맹자'.
오경: "사기", "상서", "예기", <역경>, "춘추".
3. "사사": 사기, 한서, 후한서, 삼국지.
4.' 사쿠': 경, 역사, 아들, 기.
5. 시경 육의: 봉황, 야, 송송, 푸, 비, 흥.
6. 육예: 일명 육경, 즉 의식, 음악, 사격, 어유, 책, 수.
7. "3 대": 하조, 상조, 주조
8.' 황삼': 전설 중 하나는' 복희, 여와, 신농' 이다.
9. "오제": 역사 기록에 따르면 그들은 황제, 전호, 제호, 당요, 우순입니다.
10.' 삼산': 신선이 사는 산은 봉래, 방장, 영주라고 전해진다.
1 1.' 오악' 은 동악태산, 서악화산, 남악형산, 북악형산, 중악송산을 가리킨다.
12.' 큐슈': 전설에 의하면 중국 고대 행정구는 나중에 중국의 별명이 되었다.
13. 적현: 고대인들은 중국을' 적현 신주' 라고 불렀다.
14. 내륙: 고대 전설에 따르면 중국의 영토는 사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내륙이라고 불린다.
15. 사해: 천하, 전국을 가리킨다.
16.' 육합' 과' 팔폐': 모두 세상을 가리킨다.
17. 강: 고대 문장, 특히' 장강, 황하' 를 가리킨다.
18. 삼국: 동한 이후 위 (), 촉 (), 오 () 로 나뉜다.
19. 삼진: 관서 서쪽의 관중 지역을 가리킨다.
20. 산수음양: 고대에는 산남수북이 양이었고, 산북수남은 양이었다.
2 1. 고대 별칭: 난징 (건강, 금릉, 강녕, 백하)
오행: 금, 나무, 물, 불, 흙을 가리킨다.
오곡: 고대 식량 작물의 총칭. (기장, 기장, 밀, 쌀, 쌀)
24. 오미: 신, 짠맛, 달콤함, 쓴맛, 매워.
6 가축: 6 종의 가축: 말, 소, 양, 돼지, 개, 닭.
26. 문방 사보: 펜, 잉크, 종이, 연.
27. 문인 사우: 거문고 서화.
꽃 속의 사군자: 매, 란, 대나무, 국화.
29. 추운 해 세 친구: 소나무, 대나무, 매.
30. 육서: 상형, 지식, 손가락, 현현, 주, 차용.
3 1. 연중' 삼원': 성 시험, 수능, 궁험 1 위, 누가 연중.
32. 사원, 환원, 챔피언.
33. 5 음계: 5 음조. 일명' 오음계' 는 나의 고오음계 중의 궁전, 상, 뿔, 서명 (손가락), 깃털이다.
34. 네 가지 민간 이야기: 양주, 견우직녀, 백뱀 전설,
35. 맹강녀
36. 세 노인: 고대 교육을 주관하는 향관.
37. 그리고: 과거시험 중 선발을 가리키며, 시험에 불합격하면 1 위와 2 등이라고 합니다.
출산 테스트: "출산 테스트" 라고도합니다. 현 시험, 정부 시험, 병원 시험 3 단계를 포함한다. 수능 통과 후 부주현에 들어가 공부할 수 있어 입학시험이라고도 합니다. 후보자는 대소를 막론하고 모두 아동생이라고 불린다.
39. 과거시험: 정식 과거시험은 3 등급으로 나뉜다: 향시, 중간고사, 합격시험.
40. 향시험은 3 년마다 본 성에서 한 번씩 열리는데, 수재만이 리프트 시험에 참가할 자격이 있다. 1 위 솔루션.
4 1. 시험: 향시험 후 이듬해 봄에 북경예부에서 거행합니다. 시험을 보는 사람은 반드시 거인이어야 하며, 시험에서 공사라고 불린다. 첫 번째 이름은 환원입니다.
42. 궁시: 황제가 주관하고, 궁시시험에 참가할 자격이 있으며, 시험에서는 진사로 불린다. 첫 번째는 챔피언이고, 두 번째는 두 번째이며, 세 번째는 탐화이다. 함께 합치면 처음 세 솥이라고 한다.
43. 광서 30 년 (1905), 각지에서 학교 교육을 실시하여 과거제도가 폐지되었다.
44.' 엘야': 중국 최초의 어학해석전문서, 세계 최초의 체계적인 어학사전.
45.' 풍아' 는' 시경' 의 국풍과' 초사' 의 이소를 가리키며 문채 대신 자주 쓰인다.
46.' 시경': 중국 최초의 시: 총 ***305 곡, 음악적 성격에 따라 나뉜다.
47. "피닉스, 야, 짱" 세 가지 범주.
48. 갑자기 고개를 끄덕였다: 고대의 제사 의식,' 구배' 중 하나. 속칭 절을 하다.
49. 계수: 고대의 제사 의식. 구배' 중 하나로 큰절이다.
50. 무릎을 꿇는 자세: 고대에는 두 무릎이 땅에 닿았고, 허리를 굽혀 등이 굽고, 엉덩이는 발꿈치에 닿지 않았다.
문화 상식 대학 입학 시험에서 전통 문화를 시험하는 방법
1. 전통문화가 중간고사, 수능 인기 시험점이 되었다. 그렇다면 시험 문제는 어떤 형식으로 시험될까요? 시험의 중점 내용은 무엇입니까?
2. 최근 몇 년간의 입시 관련 문제를 선택하는데, 여기에서 고등학교 입시 전통문화 시험 문제가 다음과 같은 법칙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3. 수능시험보다 입시 형식이 더 유연하며 객관적인 객관식 문제도 있고 주관적인 응용문제도 있다.
4. 관련된 내용은 비교적 간단하다. 교과서의 문어문, 또는 기본적인 문화 상식과 관련이 있다.
5. 시험의 중점 내용: 고대 인명과 브랜드, 고대 타이밍 방법, 과거 및 관직, 예절제도, 문학 상식 등. 대학입시와는 달리, 입시는 지방적 명제이기 때문에 현지 관련 문화 상식을 조사하는 경우가 많다.
6. 시험 형식: 문어문 독서 자료를 기초로 객관식 문제 형식으로 시험을 진행한다.
7. 중점: 시험의 본문을 보면 대부분 교재가 디자인한 문어문 내용과 관련이 있다. 비록 새로운 단어가 있다 하더라도, 네가 고대 문화의 기초 지식을 가지고 있다면 대답할 수 있다. 평소에 교재 중 문어문 주석의 내용을 면밀히 주시해야 한다.
8. 시험 내용: 고대 인명과 브랜드, 고대 타이밍 방법, 과거사와 관직, 예절제도, 국학 고전 지식, 전고 지식, 문학 상식 등.
4. 수능 문학 상식
나는 수능 문학 상식을 편집했다
/weweplay/blog/category/%ce% C4% d1%a7% B3% a3% ca% B6/index/0
고등학교 국어 새 교재 명문의 발견.
2007 년 수능 국어 전국 시험 문제 분류 답안 요약-문학 상식 명문 편찬.
199 1-2006 년 전국 수능 국어 시험지 받아쓰기 요약 답안
199 1-2006 년 전국 수능 국어 명문 받아쓰기 요약 03
199 1-2006 년 전국 수능 국어 명문 받아쓰기 요약 02
199 1-2006 년 전국 수능 시험지 명문 요약
2007 년 수능 국어 교재에는 40 개의 문학 상식 고전 시험 문제가 있다.
고등학교 국어 기초지식 복습 제 6 권 2007 년 4 월 28 일
고등학교 국어 제 5 권 기초지식 복습 2007 년 4 월 28 일
고등학교 국어 기초지식 복습 제 4 권 2007 년 4 월 28 일
고등학교 국어 제 3 권 기초지식 복습 2007 년 4 월 28 일
고등학교 국어 제 2 권 기초지식 복습 2007 년 4 월 28 일
2007 년 4 월 28 일 고등학교 어문 상권 기초 지식 복습
고 3 중국 문학 상식 퀴즈.
5. 중국 고대 문학 상식
고시 감상과 관련해서는 고시 이미지, 언어, 표현 기교, 사상 내용에 대한' 예비' 감상으로 시험 노트를 포지셔닝한다. 하지만 실제 시험에서는 시 감상문제의 득점률이 낮았고, 많은 학생들이 이를 넘을 수 없는 격차로 보고 두려워하며, 문제를 풀 때 어렴풋이 감각을 따라가다가 불행히도 응분의 점수를 잃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두 가지 방면에서 훈련을 해야 한다. 한편으로는 광범위하게 축적하고 가능한 많은 고시를 장악해야 한다. 식견이 있으면 반드시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것이다. 한편 감상 기술을 배우는 것은 시험에 대처하는 중요한 수단이다.
이 두 가지를 결합하는 것이 바로' 축적+기교' 의 전략이다. 다음 필자는 주로 기교를 이야기한다. 첫째, 고시 배경 지식의 축적에 치중하고, 주로 시인의 인생 경험, 사상감정, 예술스타일 등을 포함한다. 이러한 내용을 파악하면 우리는 시를 감상할 때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분석을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두보는 나라와 국민의 일생을 걱정하며 침울하고 실의에 빠진 스타일이다. 이백의 냉소적인 생활, 신선하고 단아한 스타일; 신 기아의' 송김부에 반항하는 위대한 사업' 은 주제가 웅장할 뿐만 아니라 수법도 완곡하다. 왕위, 두목, 이상인, 수시, 신 기제, 육유 등 다른 시인. , 모두 우리가 평상시의 복습에서 연구 총결산을 해야 한다.
여기서 필자는 간단한 총결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시경은 현실주의의 원천이고 추사는 낭만주의의 원천이다. 한나라의 고시에는 슬픈 색채가 있고, 삼조 (조조, 조비, 조식) 의 시사는 서늘하다.
왕웨이시는 함축적이고 생동적이며, 변두리시 (고적합, 삼삼으로 대표됨) 는 웅장하고 비범하다. 이백의 시는 세상 물정을 가리지 않고 신선하고 단아하다. 두보의 시는 국가와 국민의 생활에 관심을 갖고 우울하고 우울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백거이의 시와 풍속이 함께 감상하고, 이하의 시는 괴괴괴하고 변화무쌍하며, 이상은의 시는 청아하고 우아하며, 두목시의 시는 함축적이고 완곡하다. 한 무리의' 꽃간파' 시인 (웨이장, 구양형, 리슨, 손크현 등). ), 글로 대표되며, 진하고 부드럽고 부드러운 면도 있고, 산뜻하고 단아한 면도 있습니다. 이어의 단어는 퇴폐적이고, 슬프고, 애처롭다.
구양수의 단어는 아름답고 아름답고, 단어는 다정하다. 팬 Zhongyan 단어 창량하고 비장하며, 연 슈 단어 청 슈, 수시 단어 웅혼하고 호방한, 류영 단어 느린 슬픈, 황 tingjian 단어 유창한 자연, 진 관사 진지함, 리 Qingzhao 단어 완곡하고 슬픈, 양 Wanli 단어 신선하고 밝은.
육유 () 는 작은 태백 () 이라고 불리며, 풍격이 분방하고 맑고 매끄럽다. 신 기아의 사풍은 웅장한 주제일 뿐만 아니라 완곡한 작품도 많다. 또한, 강규는 율율 시인이다. 그의 특징은 섬세하고 소박하며 우아하다. 이런 시풍은 줄곧 명청시단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추근의 시에서 고대 시풍의 영향을 발견하기가 어렵지 않다.
강조해야 할 점은 작가의 풍격을 초보적으로 이해하면 우리에게 약간의 편리함을 가져다 줄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소위 스타일이란 시인 글쓰기의 주요 멜로디를 뜻하는 것이지 예외가 없는 것은 아니라는 점도 알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스타일명언)
모두들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운용해야 한다. 둘째, 제목, 배경 힌트, 주석 등과 같은 시의 암시적인 정보를 주의해라.
이것들은 모두 중요하며, 일부는 시를 이해하는 열쇠가 될 수 있다. 다음 시를 보세요: 물을 한 장 담은 주청옥의 동굴을 시험해 보세요. 어젯밤, 그는 붉은 촛불을 끄고 당소가 그의 이모를 보러 갈 때까지 기다렸다.
화장, 눈썹이 낮아서 남편에게 물어봐, 눈썹이 깊지 않니? 이 시의 내용만 보면 신혼아내가 시부모님을 처음 만날 준비를 하고 있을 때 화장하는 심리 상태를 쓴 것 같다. 제목을 보고 나서야 작가 주청옥이 시부모님을 시험관에 비유하고, 신랑을 좋은 친구 장수부에 비유하며, 그녀의 초조함을 드러내며, 장수부가 그녀의 관문을 통과하기를 바란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다음 시를 살펴 봅시다: 장 xushan 게스트 힐 라인, 가벼운 상태 chunhui, 가벼운 정신을 위해 돌아올 계획입니다.
수수께끼' 에 비가 없어도 옷은 구름 깊은 곳으로 물들었다. 이 시의 제목을 보지 않으면, 작가의 작문 목적은 산의 아름다운 경치를 찬양하거나 남을 것을 권하여 산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는 것이라고 오해할 수 있다.
시의 제목을 봐야 이 시의 작문 의도를 이해할 수 있다. 셋째, 각종 지식과 정보를 이용하여 시의 감정과 풍경을 분석하다. 시는 문학 작품 중 최고의 서정적 형식이다. 예로부터 그랬다.
우리가 시를 감상할 때, 우리는 그 속에서 표현한 감정을 음미해야 한다. 시의 감정이 각종 묘사에 함축되어 있는 것은 결코 단도직입적인 것이 아니기 때문에, 우리는 명확한 목적을 가지고 각 각도에서 시의 각종 기교를 분석해야 한다.
예를 들어 200 1 전국 화제: 밤비에 이주, 위, 강을 따라 비가 오는 것 아닌가요? 저녁 종소리가 남경에서 우리에게 전해졌다. 비 오는 큰비가 억수로 쏟아지고, 하늘이 잘못되어 새가 천천히 날아간다.
장강이 장강의 먼 곳으로 흘러 들어가니 나무에 빗물이 가득하다. 영원히 나의 오랜 친구에게 작별을 고하고, 나는 무한한 것을 사랑하며, 눈물은 강위에 비처럼 내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이 노래는 제목을 보면 작별의 주제이다. 예로부터 시인들은 이별의 슬픔을 느꼈고, 작가는 이별의 정을 토로할 때 자신의 감정을 장면에 담아 자신의 감정을 장면으로 부각시켜 훌륭한 효과를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보슬비 속에서 황혼에 돛이 무겁고 새들이 천천히 날고, "깊은 양문이 보이지 않는다", "포구의 큰 나뭇가지, 새로 떨어지는 것", 원강의 나무조차도 다정한 비에 젖어 있는데, 송별한 사람은 말할 것도 없다. 사람은 당연히 "마찬가지로, 우리의 위대한 사랑 때문에, 우리의 얼굴에는 물의 실이 있다" 는 것이다.
이곳의 풍경에 대한 묘사에는 두 가지 관건이 있다:' 돛무게' 와' 원거리' 는 자연경관에 대한 묘사이자 사람의 감정에 대한 묘사이다. 위의 시사 분석을 보면 고시를 감상할 때 제목, 저자, 배경 자료, 마지막 대구, 대사의 키워드 등 관련 지식과 정보에 주의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넷째, 고시에서 필요한 고사와 자주 쓰이는 전고를 파악하면 전고의 운용은 간결한 기이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전고의 복습은 이해하기 어려운 것을 피하려고 노력해야 하지만, 자신이 접촉한 물건과 상식을 최대한 파악하는 데 주의해야 한다.
예를 들어, "블루 시마", "카 다몬 단어", "랑봉 순위", "관하", "삼산", "루란" 등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래의 송사를 읽고 다음과 같은 질문에 대답한다. 맹령 (안서) 길이 배꽃이라면 살구꽃인가?
백리투홍, 특히 동양의 맛은 일찍이 기억하고, 일찍이 사람들이 무릉에서 약간 취했다는 것을 기억한다. 이 송시는 유명한 전고를 사용했다. 그는 누구의 작품에서 나왔습니까? 이로부터 이 송사가 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 당신은 어떤 감정을 표현하고 있습니까? 도연명의' 도화원기' 를 돌이켜보면' 사람이 무릉에서 약간 취하다' 라는 말이' 무릉인' 이라는 전고를 사용했다는 것을 알 수 있어 이를 추론할 수 있다.
6. 고대 문학 상식
1 .. 캐릭터 제목 2. 고대 관원의 직함 3. 천문력 4. 고대 지리와 과거제도. 풍습과 예절. 식객 8. 음악과 오락. 문사 고전 X. 카탈로그 사전 XI. 고대 병제 칭호 1. 고대인의 칭호 일반 칭호 특수 칭호 중국 고대 성씨 2. 고대 관원과 고대 관원의 명단, 그리고 해석. 자세한 설명, 관직 임면, 고대 책봉관직 칭호, 고대 당대 관직 칭호 3, 천문력, 천문력, 천체명, 28 성역법 4, 고대 지리, 직함, 고지지, 직함 5, 고대 과거제도 상세 설명, 과거제도 개요, 중국 고대 과거제도 발전 6, 풍속 7. 고대에 사용했던 식당차는 고대에 사용했던 식당차 8 입니다. 음악 오락 5 음계는' 5 음계' 라고도 하는데, 즉 중국 고대의 궁전, 상, 교신, 직선, 오음이다.
오음은 고대의 소위 음양 오행 오미 오미 오색 오색 오목 오곡의 간단한 이론 형식과 마찬가지로 중국 초기의 전체 미학 개념으로 서양인들이 동양음악 전체의 기본 형식으로 간주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음, 오미, 오색, 오곡, 오곡, 오곡, 오곡, 오곡, 오곡, 오곡)
고대 음악과 오락. 사서, 오경, 육경, 13 경, 삼자경, 천자시, 당시 300 선, 고대 문학관, 고대 문헌 편집, 24 사, 사기, 사서, 10, 카탈로그 사전 소개, 카탈로그 사전/
② 소개 또는 전기에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수와 노숙은 손권에 관심이 있다',' 유경정은 타이저우 사람이다'.
(3) 혐오스럽고 경멸받는 사람. 예를 들어, "불행히도, 육사맹은 전자에서 죄악이고, 후자에서는 아첨하는 것이다."
옛사람들은 젊었을 때' 정자' 라는 이름을 지었고, 성인이 되면 글자를 뽑았다 (남자 20 세, 여자 15 세). 단어와 이름 사이에는 의미 있는 관계가 있다. 한자는 다른 사람의 편의를 위한 것이고, 동배나 어른에 대한 예의와 존중이다.
예를 들어, 구평은 굴원이라고 하고, 사마천은 사마자장, 도연명은 타오, 이백은 부르고, 두보는 부르고, 한유는 한추라고 부르고, 유종원은 유자후라고 부르고, 구양수는 구양영숙, 사마광은 사마군석, 수시는 소자첨, 소길은 소자연이라고 부른다. 책 이름은 별칭 번호, 표 번호라고도 합니다.
이름, 글자, 번호의 근본적인 차이는 전자가 아버지나 어른에 의해 결정되고, 후자는 스스로 결정된다는 것이다. 숫자는 일반적으로 어떤 흥미를 표현하거나 어떤 감정을 표현한다고 주장하는 데만 사용됩니다. 사람의 호칭도 일종의 존칭이다.
예를 들면: 선생의' 오류', 이백의' 청련거사', 두보의' 소릉야로', 백거이의' 향산거사', 이상은의' 옥계생', 하만년에 자칭하는' 사명 꽃무늬', 구양수의 고대 시호에서는 왕후, 고관, 저명한 문사가 죽은 후 시호라고 불렸다.
예를 들어 도연명은 형석이라고 하고, 구양수는 구양문충공이고, 왕안석은 왕문공이고, 범중연은 공이고, 왕오는 수공이고, 좌광두는 좌공이고, 사가법은 사충열공이고, 임측서는 임문충공이다. 진회를 매국노라고 부르는 것은 일종의' 악사' 이다.
채식명이라는 것은 채식명이나 방 번호로 부르는 것을 말합니다. 남송 시인 양완리가 이를' 양' 이라고 하면 사람들은 이를' 양' 이라고 부른다. 야오텅이는 그 이름이 보헌이라고 불리기 때문에 보선생과 보선생이라고 불린다.
또 예를 들어 푸송령은 라마단 선생이라고 부르고, 양계초는 빙실 주인이라고 부르고, 담시동은 담장비 (그의 라마단 이름은 장비루) 라고 부른다. 당대 시인 맹호연은 양양인이라 맹양양이라고 한다. 장 jiuling 는 Qujiang 사람들 이다, 그래서 장 Qujiang 이라고 칭 한다. 유종원은 하동 (이 산서영제) 사람이어서 유합동이라고 부른다. 왕안석은 북송 강서 임천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를 임천왕이라고 부른다. 명대 연극가 탕현조, 명당 임천 (강서 임천인). 구, 청대 초학, 장쑤 곤산진인, 인칭 구. 강유 웨이는 광동 남해인으로, 강남해라고 불린다. 북양 군벌의 수장인 원세카이는 원상성 () 이라고 불린다.
청말에는 조롱으로 가득 찬 유명한 대련이 있다. "승상이 천하보다 날씬하고, 농부는 늘 천하에 척박하다." " 제 1 련' 합비' 는 이홍장 (안휘합비인) 을 가리키고, 제 2 련' 상숙' 은 장쑤 상숙한 옹동에서 태어났다고 지적했다.
군왕이 주장하는 한유는 하노이하양 (오늘 하남성 맹현) 에서 태어났지만 한유는 종종' 창리 한유' 라고 자칭한다. 창리 (오늘 랴오닝의현) 의 한성은 당대에 귀족 가족이기 때문에 세계는 그를 한창리라고 부른다. 또 다른 예로, 수시의 본적은 쓰촨 매주이지만, 그는 때때로 자칭' 조현 수시',' 소조현' 이라고 자칭한다. 수시는 조현 귀족 가족이기 때문이다.
손추록 총명하고 너그러움',' 손추록' 은 손권이다. 그가 추록 장군의 직위를 부여받았기 때문에 이렇게 불렀다. 매화령에는' 북쪽에서 달려온다',' 엄태사 용병명',' 문소보군 대광명' 과 같은 문장이 있다. 달리기는 홍승구의 관직이고, 태사는 안진경 관직의 성명이며, 소보는 문천상의 관직이다.
"아내와 책": "시마 천 셔츠, 많이 배울 수 없다. 클릭합니다 "사마" 는 백거이를 가리키며, 한때 강주 사마였다.
관명을 인간으로 사용하는 명칭은 고대에 상당히 보편적이었다. 예를 들면, 가의를 자태우라고 부르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대림 칠현' 중의 하나인 은 보병 대위로, 세계에서 보병으로 불렸다. 지강은 일찍이 종삼의에게 절을 했고, 세계는 종삼의라고 불렀다. 동진 대서예가 왕희지는 우군 장군으로, 사람들은 여전히 그를 왕우군이라고 부른다. 왕 웨이 (Wang Wei) 는 원래 상 우청 (youcheng) 으로 알려졌으며 왕 우청 (Wang youcheng 두보는 좌측 청소부라고 불리며, 그는 두공부라고도 불린다. 왜냐하면 그는 외무부 교정이기 때문이다. 유우석은 한때 태자의 좌상빈으로 유객이라고 불렸다. 유용은 과거에 농민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