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20 18 영화사: 전통보나사 상위 5 위, 신흥회사 텐센트 1 위.

20 18 영화사: 전통보나사 상위 5 위, 신흥회사 텐센트 1 위.

문 | 워커

20 18 년, 전체 영화업계가 비관적으로 범람하더라도 영화업계는 여전히 귀중한 성장을 이루었다.

국가영화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 18 년 박스오피스가 처음으로 600 억원을 돌파해 609 억원에 달하며 전년 대비 9.06% 증가한 수치로 박스오피스 신기록을 달성했다. 동시에 스크린 9303 개를 추가해 전국 스크린 총수가 60079 개에 달해 세계 1 위를 차지했다.

특히 놀라운 것은 국산 영화 흥행 증가가 강하다는 점이다. 고양이 눈영화연구원에 따르면 국산영화는 77.5% 의 성적으로 60.3% 의 총흥행을 기록했고, 국산영화 흥행은 작년보다 3.4% 포인트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최근 3 년 만에 처음으로 60% 의 심리선을 돌파한 것이다.

흥행 성장은 영화의 질 향상 덕분이다. 연간 박스오피스 TOP5 중 4 편의 영화가 국산영화인데, 그중' 오퍼레이션 레드 씨'' 차이나타운 탐안 2'' 생생욕사' 3 편이 30 억원을 넘는 영화는 모두 국산 영화로 각각 36 억 5000 만원, 34 억원, 36543.8+ 억원에 달한다. 고양이 눈점수는 모두 9 점을 넘어 각각 9.4 점, 9.0 점, 9.6 점이었다.

이 성적들 뒤에는 모두 중국 영화인들의 노력에 대한 보답이며, 각 주요 영화제작사들이 시장의 격변에 따른 성적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영화인, 영화인, 영화인, 영화인, 영화인, 영화인) 전통적인 보나, 빛, 텐센트 영화업, 고양이 눈영화업 등 새롭게 부상하는 인터넷 영화력도 각자의 장점을 발휘하고 있다. 좋은 영화를 만드는 것이다.

20 19 의 출발점에 서서 오락상업관찰은 5 억원의 흥행을 기준으로 한다. 이 매스컴은 블록버스터 흥행의 출발점이자 대부분의 영화이익의 출발점으로 20 18 신구 영화사의 성적표를 실사하기 때문이다.

목록 뒤에는 제작사 실력의 변화뿐만 아니라 최근 몇 년간 인터넷 영화와 전통 영화의 융합도 반영됐다. 인터넷 비행이 미국 영화협회 (미국영화협회) 의 멤버가 된 것처럼 미국 영화협회에 가입한 최초의 비영화사가 되고, 미국 영화협회에 가입한 첫 번째 스트리밍 미디어가 됐다. 전통 영화사가 미국 영화의 주류라는 관념을 깨뜨렸다.

이 일의 상징적인 의미는 어떤 영화를 찍는 것이 중요하지 않고 어떤 영화를 찍는 것이 중요한지에 있다. 영화가 시장과 관객들의 인정을 받으면 제작사들도 시장의 존경과 인정을 받게 된다.

전통 5 강: 보너의 우수함, 화의의 약세, 경만다의 안정.

20 18 은 중국 영화업계에 다사다난한 가을이다.

역사상 가장 비싼 설날 7 일 57 억 3000 만 원의 가지로 내지영화는 환상적인 출발을 했다. 2 월 28 일 10 1 억의 흥행도 세계 영화사에서 가장 빠른 100 억을 기록했다. 완다, 광선, 보나 등 전통회사의 성적이 우수하고' 개문홍' 도 이뤄졌다. 내지영화시장이 후반 들어' 음양계약' 이 연예계 대지진을 일으켰다. 전통 영화 대장군의 운명은 다른 방향으로 진화하기 시작했다.

20 18 설 테마영화를 만드는 데 능숙한 보너 영화업계는' 오퍼레이션 레드 씨' 의 메인 프로듀서로 36 억 5000 만 성적으로 박스오피스 우승을 차지했다. 국경절 기간 주력 제작' 용사' 는 관객들의 적극적인 입소문에 힘입어 결국 654 억 38+0 억 273 만 달러로 박스오피스 우승을 차지했다. 국내 3 대 황금시대의' 쌍관' 지위는 시장이 보나를 괄목할 수 있게 했다.

20 18 년 화이 형제는' 지서인걸 4 대 천왕',' 너를 찾아라' 등 여러 작품을 제작했다. 대표작 중' 지서인걸 4 대 천왕' 만이 결국 5 억대를 돌파해 6 억 6000 억에 달했다. 원래 20 18 출시로 예정됐던 휴대전화 2, 7 월 중순 출시, 관련 소식이 나오지 않았다. 하지만 20 18 국경절 파일에서 화의의' 너를 찾아라' 는 문예영화의 다크호스가 되어 결국 2 억 8500 만 개의 성적을 거두었다. 그러나, 한 편의 영화의 휘황찬란함이 화우의 일년 내내 시장 실적의 하락을 감출 수는 없다.

보나, 화이의 대몰에 비해 광광 미디어, 완다 영화, 중영 등 전통두회사가 견고하게 행동했다.

20 18 년, 빛으로 제작된 8 편의 영화는 모두 청춘과 애니메이션을 위주로 한다. 그가 합작한' 시공간에 함께 살다' 와' 동물세계' 는 각각 8 억 9900 만, 5 억 9900 만 흥행을 기록했다. 여름방학 동안' 빛의 섬' 누적 종합흥행 654 억 38+0 억 355 만 원 제작에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아쉽게도 제작에 참여한 애니메이션 장르 작품은 폭발하지 않았다.

20 18 설 기간 완다 영화가 출품한' 차이나타운 탐안 2' 와' 곰집 식당' 의 왜곡' 은 각각 33 억 9700 만, 5 억 6800 만 달러의 누적 흥행을 기록하며 수익이 상당했다. 여름 시즌, 그가 만든 남매 코미디' 내 형을 빨리 치워라' 는 입소문과 흥행 모두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대조적으로 완다 영화는 지난해 실적이 안정을 유지했다.

중영은 국자두의 업계 거물로서 20 18 년' 요기 2'' 서천을 묻지 않는다' 를 출품해 시장 성과가 안정적이고 일관적인 스타일에 부합한다. 이 중 두 편의 흥행 성적이 5 억을 넘는 작품으로 총 29 억 9000 만 관객을 기록했다. 영국 영화는 홍콩 회사의 전통 브랜드로서' 오퍼레이션 레드 씨',' 한 용사',' 무명병' 세 편의 폭금 제작에 참여해 금흡수 능력이 보통이 아니다.

업종 신귀: 베이징문화, Xuzh NG, 닝호가 가장 큰 승자가 되었습니다.

20 18, 전통 영화대장부의 대시험 연도도 많은 업종의 신귀한 발판의 해다.

베이징 문화는 계속해서 폭파수와 포수 역할을 하고 있으며,' 생존할 수 없다, 죽을 수 없다' 등 현실주의 작품의 열기가 다시 시장의 초점이 되고 있다. 죽어가는 생존' 개봉 기간 동안 회사 주식이 크게 올라 시가가 최고 상승폭이 40 억에 달했다. 유일한 아쉬움은 그가 출품한' 영웅본색 20 18' 흥행이 참담하다는 것이다. 베이징 문화 20 18 의 가장 큰 아쉬움이기도 하다.

죽어가는 생존' 의 동그라미로 나쁜 원숭이 영화업, 베이징 진락도, 환희매체라는 세 회사가 막후에서 프런트로 걸어왔다. 쉬정, 닝호 사이의 투자판도가 점점 선명해지고 있다. 세 회사의 제작 성과를 빗어 보면 쉬정 및 닝호가 20 18 내지영화시장의 최대 승자가 된 것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20 18 닝호 나쁜 원숭이 영화업계가 제작한' 죽어가는 생존' 감독은 목엽문 감독이 영화 프로젝트의 첫 계약 대상이다. 이것도 20 18 유일한 회사에서 제작한 영화다. 쉬정 진음악과 도교문화는' 생사와 공' 과' 시공간에 함께 살다' 를 포함한 네 편의 영화 제작에 참여했다. 쉬정 닝호는 공동 창업자로서' 생사존망' 이전에 유약영 첫 영화' 나중의 우리' 를 제작해 654 억 38+0 억 3600 만 흥행을 기록했다.

한편 20 18 여름방학 동안 꽈배기 FunAge 가 출품한' 서홍시 최고 부자' 가 25 억 4700 만 흥행을 기록하며 꽈배기 작품의 폭발적인 표현을 이어갔다. 국경일, 무대 연극 IP 에 따라 각색된 꽈배기 FunAge' 이차아줌마' 가 개봉한다. 높은 예영열 하에서 입소문 문제로 기대에 못 미쳤다. 결국 이 영화는 6 억 4000 만 관객을 기록했다. 20 18 꽈배기 FunAge 희비가 반반이다.

마와포나거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신리매체도' 서홍시 최고 부자' 와' 이찰 아줌마' 제작에 참여했다. 이태리 입소문 영화를 블루본으로 한 연하 영화' 부름의 반지' 도 제작돼 현재 6 억 3500 만 흥행을 기록하고 있다. 신려매체가 모회사열문그룹의 양질의 문학 IP 를 더 많은 양질의 영화작품으로 개편할 수 있을지는 더욱 기대된다.

인터넷 영화사: 텐센트 영화업+펭귄영화업 등정, 고양이 눈 알리가 동그라미를 칠 수 있다.

20 18, 텐센트 영화업, 펭귄영화업, 알리 영화업, 모염엔터테인먼트 등 신흥 인터넷 영화사들은 기회와 도전이 공존한다. 4 부 모두 제작단에서 뛰어난 활약을 보이며 영화업계의 주무대에 들어서고 있다.

그중 텐센트 시장은 실적이 뛰어나다. 20 18 년 5 억이 넘는 제작사 중 텐센트 영화업과 펭귄영화업계가 공동으로 7 158 만명을 차지하며 1 위를 차지한 것으로 집계됐다. 그중 텐센트 영화업이 4 167 만명을 차지했다.

신흥 온라인 영화사의 후발자로서 텐센트 영화업은 지난 한 해 동안 끊임없는 탐구와 총결산을 통해 제작시장에 양질의 작품을 많이 남겼다. 설날 6 억 5 천만 원짜리' 곰의 변형기' 부터 국경절 6 억 2800 만 원짜리' 그림자', 마블 만화의 6 억 54 억 38+0 억 8700 만 원짜리' 독액' 까지. 이 가운데 장이머우 감독의' 그림자' 는 12 후보로 제 55 회 대만 금마상을 앞섰다. 결국 영화는 최고의 감독, 최고의 미술 디자인, 최고의 스타일링 디자인, 최고의 시각 효과 4 개 상을 수상해 그날 밤 가장 큰 승리자가 되었다. 독액' 은 중국 시장에서 활약할 뿐만 아니라 6543.8+0 억 달러의 글로벌 박스오피스 돌파를 기록하며 마블 만화의 최고 단체 영웅을 만들었다.

이와 함께 펭귄 영화는 텐센트의 또 다른 브랜드로' 무문' 과' 요기 2' 제작에 참여했다. 음력설과 설날에는 시장 실적이 두드러진다. 이 중' 시동 묻지 마' 는 왕리홍 및 장쯔이 제 10 회 마카오 국제영화제 최고의 남녀 배우를 얻는 데도 도움을 주었다.

여름과 국경절 파일에서 알리 영화업은 각각' 서홍시 최고 부자',' 유일무이한' 등 영화 제작에 참여해 시장 흥행 실적이 대단하다. 이 가운데 공동 출품된' 미션 임파서블 6' 은 시장 추세가 추워지는 상황에서 장기 시세가 안정되어 결국 654 억 38+02 억 흥행을 돌파했다.

20 18 년 고양이 눈은 24 편의 작품 운영에 참여했다. 그가 제작에 참여한 영화는' 요기 2',' 나중에 우리',' 곰집 식당 출현',' 변형기',' 이찰 아줌마' 등 세 가지 황금기를 다루고 있다. 고양이 눈 온라인 발권 플랫폼의 지원으로 이 영화들은 모두 좋은 흥행 성적을 거두었다.

이상의 재고를 통해 전통 영화 거물들이 신귀와 신흥 인터넷 영화사에 의해 점차 추월되고 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영화와 텔레비전의 한겨울에 신흥 인터넷 영화사가 예상보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앞으로 전체 영화업계는 카드 개편에 직면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