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일본 의류 발전사에서 가장 좋은 긴박감을 구하십시오!
일본 의류 발전사에서 가장 좋은 긴박감을 구하십시오!
A) 중국 문화의 큰 영향 (내일 향 나라)
B) 일본 지방 스타일
핑안 시대 가마쿠라 시대. 실정 (정지씨), 도산마 (도산정), 에도 (에도).
C) 서양 문화에 적응
(메이지, 대정 (Taisho), 쇼화 (Showa), 평성 (Heisei)) 바로 핑안 시기에 일본 본토 문화가 흥성하기 시작했다. 에도 시대에는 일본 문화가 전성기에 접어들었다.
나는 미생, 소방, 내일 향, 나라 시대 (기원 794 년까지)
양잠 기술과 방직 기술은 미생기 (기원전 500 년경 ~ 기원전 300 년경) 에 일어나기 시작했다. 명일향시대 (552-646) 중국에 파견된 사절단은 불교, 유학 등 많은 것을 일본으로 데려왔다.
수당 문화. 예를 들어 7 10 에 세워진 나라는 당시 중국 장안의 패턴에 따라 엄격하게 건설되었다. 당시 일본 정부의 조직 구조, 귀족과 조정관의 복장 규칙도 중국을 답습했다.
스타일.
2. 핑안 기간 (794- 1 185)
794 년에 황궁은 나라 북부에서 핑안 경 (지금의 도쿄) 으로 이주했다. 핑안 초기 (794-897) 일본인은 중국 당나라와 연락을 유지했다. 894 년 이후 중국과의 연락이 중단되었다. 897 년부터 1 185 년까지는 포스트 핑안 시대 또는 후후지와라 시대라고 불린다. 당시 일본은 자신의 예술 스타일을 발전시키려고 시도했고, 사회 각계각층의 원단 디자인 형태와 의류 스타일의 발전은 당시의 변화를 분명히 증명했다. 많은 공식 행사에서 핑안 시대의 궁중 여성들은 여러 겹의 옷을 입고 있었는데, 그들은 옷깃, 소맷부리, 밑단에서 볼 수 있는 각 층의 색깔을 세심하게 매치했다. 가장 중요한 층은 Utiki, Kasane-irome 또는 Kasane 이라는 안감 가운입니다. 각 레이어는 외부 레이어보다 길어서 각 색상의 가장자리를 드러내어 매력적인 효과를 냅니다.
셋. 가마쿠라 시대 (1185-1333), 실정 시대 (정지시), 도산시대 (1333)
무사층을 대표하는 가마쿠라 정부의 설립과 왕실 특권의 쇠퇴로 럭셔리한 실크를 강인한 군복으로 대체했다. 실정 시절 여성들은 장식이 많은 기모노를 입는 대신 코소드 (평화시 귀족의 신분을 대표하는 속옷) 를 입기 시작했다. Kosodo 는 점차 각 업종의 여성들에게 표준복장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실정 시대에는 연극이 나오지 않았다. 고도로 정교한 의상은 이미 일본의 소중한 문화유산이 되었다.
넷. 에도 시대 (1600- 1868)
에도 시대 (1603- 1868) 는 길고 평화 롭고 안정된 시기이다. 도쿠가와 정부의 고립 정책으로 이 시기 일본은 외부로부터 거의 영향을 받지 않았다. 무사의 정식 복장은 카미시모입니다. 매춘부와 카바레 매춘부들은 섬세하고 다채로운 옷을 입고 경쟁했고, 옷에 대한 추구로 에도 시대는 코소드에 대한 광범위한 수용을 강화했다. 기모노 자체의 아름다움을 잃지 않기 위해 에도 시대 초기의 Obi (Kosode 와 함께 착용한 벨트) 는 모양이 간단하고 밧줄로 채찍을 엮은 형태였다.
동사 (verb 의 약어) 현대 개발
메이지 시대 (1868- 19 12) 에는 많은 서양식 의상 스타일이 일본, 특히 긴 드레스와 긴 바지를 가득 채웠다. 동시에 기모노 스타일과 오비 스타일이 표준화되었습니다. 일본이 점차 서양 의상 스타일을 채택함에 따라 기모노를 입는 경우는 전후 20 년 전 최저점에 이르렀다. 현재 어린이, 젊은이, 여성은 결혼식, 성인식, 졸업, 시티고산절, 설날과 같은 공식적인 행사에서만 기모노를 입는다.
코소드와 카잔
현대 기모노의 원형은 Kosode 로' 작은 소매' 를 의미한다. 정확하게 말하면, Kosode 는 소맷부리가 작은 옷이다. Kosode 의 기원은 핑안 시대 (10 세기) 중기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데, 당시 민간인의 일상복이자 황궁에서 귀족의 속옷이었다. 핑안 시대의 황실 여성들은 의류의 층이 비교적 많아 각 층의 색깔을 세심하게 매치한다. 카사네의 소맷부리는 코소드에 비해 일반적으로 개구부가 크다.
일본 전통 의상을 언급하면 각양각색의 루즈하고 날씬하며 우아하고 화려한 일본 기모노가 생각난다. 다도, 화도, 서도, 제사, 도자기, 고시, 심지어 문자와 같은 일본의 모든 전통 풍습은 어느 정도 중국 고대의 영향을 받았으며 기모노도 예외가 아니다.
기모노의 역사는 대략 1 천년이다. 진짜 글이 기재된 것은 중국 의류가 일본에 도입되면서 나라 시대부터 시작되었다는 것이다. 나라 시대는 마침 중국 성당과 일치하여 일본인들이 대량의 학자와 승려를 중국에 파견하여 유학하였다. 이 사절들은 당나라의 문화 예술 법규를 일본으로 데려왔다. 옷령' 은 나라 시대에 당나라가 제정한 제도 중 하나이다. 예복령' 은 예복, 조복, 유니폼을 규정하고 있다. 나라 시대의 의류 색깔은 비교적 단일하다. 핑안 시절 당시 국풍의 영향으로 옷의 색깔이 다양해지기 시작했고 소매도 넓은 방향으로 발전했다.
당시 고대 여성들은 궁궐이나 명절에' 12 단' 이라는 옷을 입었다. 당복, 홑옷, 시계 등으로 나뉜다. , 12 계층이 있습니다. 가마쿠라 시대, 귀족의 사치가 끝난 후, 작전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옷이 소박하게 회복되어 넓은 소매가 좁은 소매로 돌아갔다. 무라마치 시대에 들어선 특수 배지는 옷에 가족무늬가 찍혀 있습니다. 고대 일본에서는 가족마다 성씨별 가족선이 있었고, 캐주얼복 디자인도 본격화되기 시작했다.
도산시대에는 사람들이 각기 다른 곳에서 다른 옷을 입는 것에 주의를 기울이기 시작했고, 결혼식, 다과회에서 입는' 방복' (왼쪽 어깨, 왼쪽 소매에서 옷깃, 치마에 도안) 과 각종 축제, 성인절, 연회, 소개팅에서 입는' 소매옷' 이 나타났다. 에도 시대는 일본 의류사에서 가장 번영한 시기였다. 당시 기모노는 이미 현대에 가까워져 오늘 본 기모노는 대부분 에도 시대의 특수한 의상 스타일을 이어갔다. 메이지 시대에는 지금 의미의 기모노가 정형화되었다.
일본에서는 여전히 아름다운 기모노를 입고 다도, 꽃도, 문예 공연 관람, 각종 제사 의식 참석, 전통 명절 축하 등 분위기를 더해야 한다.
일본에서는 매년' 여생절' 과' 남자절' 이 있는데, 일본 엄마들은 아이들에게 기모노를 입히고 아이를 축복해야 한다.
일본에서는 전통적인' 7 월 53 일' 축제 기간 동안 아이들이 새로운 기모노를 입었고, 그들의 부모는 그들을 데리고 신사를 참관했다.
일본에서는' 성인절' 을 축하할 때, 만 20 세 된 모든 소녀들은 옷을 차려입고 미혼 여성용' 진소매' 기모노를 입고 희색이 만면하는 자세로 자신의 성인을 보여줘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일본 결혼식에서 신부는 신성함과 순결을 상징하는' 희고 흠잡을 데 없는' 기모노를 입어야 한다. 보통 주부와 퇴근하고 돌아온 남자들은 목욕 후 기모노를 즐겨 입는다. 이런 기모노는' 목욕 가운 기모노' 라고 불린다.
일본의 회화 연극 무용 조각 등 예술은 서비스업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예를 들어, 일본 민간 판화인 부세화 속의 미인화는 기모노를 빼놓을 수 없다. 예를 들어, 연극 속 무용수들은 긴팔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데, 배우들은 때때로 관객들에게 등을 돌리는데, 이는 관객이 기모노 속의 옷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일본 기모노는 옷차림에 있어서 더욱 복잡하고 정교하다. 여성을 예로 들다. 기모노를 입을 때 가장 붙는 것은 속치마이고, 그다음은 몸에 붙는 셔츠, 그다음은 긴 셔츠, 마지막은 기모노입니다. 그런 다음 "가는 띠" 와 "자루" 를 매세요. 기모노를 신을 때는 맨발이나 아래에 양말을 신고 외출할 때는 짚신이나 나무신발을 신어야 한다. 일본 여성들은 기모노를 입을 때 상응하는 머리 장식을 착용해야 한다.
일본 의류사의 전성기-에도 시대
다도, 화도, 서도, 제사, 도자기, 비단, 고시, 고어, 심지어 문자와 같은 거의 모든 일본 전통 풍습은 어느 정도 중국 고대의 영향을 받으며 기모노도 예외가 아니다.
일본 고대의 자루천 옷을 보니 좁은 소매 비스듬한 치마가 중국 고대에 입었던 것과 많이 닮았다. 그러나 중국 의류가 일본에 도입되고 제도화되는 것은 나라 시대부터 시작되어야 한다는 글이 있다.
나라 시대는 마침 중국 성당과 일치하여 일본인들이 대량의 학자와 승려를 중국에 파견하여 유학하였다. 이 사절들은 당나라의 문화 예술 법규를 일본으로 데려왔다. 옷령' 은 나라 시대에 당나라가 제정한 제도 중 하나이다. 예복령' 은 예복, 조복, 유니폼, 크라운, 모자를 포함한 조복은 관직의 등급에 따라 분류되도록 규정하고 있다. 유니폼은 관직이 없는 공무원의 옷으로 업종별로 분류된다. 나라 시대의 의류 색깔은 비교적 단일하다.
핑안 시절 (9 세기 이후) 당시 국풍의 영향으로 옷의 색깔이 다양해지기 시작했고 소매도 넓은 방향으로 발전했다. 가마쿠라 시대 원나라 통일 중국. 원나라의 영향을 받은 것 같다. 원나라가 10 회 연속 일본을 침략했다. 전투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옷은 심플하게 돌아가고 넓은 소매는 좁은 소매로 돌아간다.
옷에 가족무늬가 찍혔고, 고대 일본의 각 가정은 성에 따라 가족무늬가 있었다. 가족선이 2 만 개가 넘는 것으로 추산되며 (본망은 나중에 가족선을 소개할 예정), 캐주얼룩의 디자인이 본격화되기 시작한 것이 실정 시대로 들어가는 특징이다. 도산시대 (16 세기 중반) 사람들이 각기 다른 곳에서 다른 옷을 입는 것에 주의를 기울이기 시작하면서 결혼식, 다과회의' 방복' 과 각종 축제, 성인축제, 연회, 소개팅의' 민소매옷' 이 나타났다.
에도 시대는 일본 의류사에서 가장 번영한 시기로, 오늘 본 기모노는 대부분 에도 시대의 특수한 의상 스타일을 이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