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시경에 나오는 대부분의 시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시경에 나오는 대부분의 시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1. 조상 숭배 노래:
고대에는 제사 행위가 성행했으며, 많은 민족이 신과 조상을 찬양하고 복과 재앙을 기원하는 노래를 만들어 왔습니다. 고대의 우리 나라도 제사를 중시하고 "나라의 큰 일은 제사와 군사에 있다"(좌전:성공13년)고 믿었다. 다야와 삼송에 보존된 제사시는 대부분 조상에게 제사를 드리고 조상을 찬양하는 내용을 담고 있거나, 부족의 기원과 발전의 역사를 기술하거나, 조상과 왕의 덕을 찬양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덕. 그러나 이 작품들은 역사적, 문학적 가치도 가지고 있습니다. 주(周)의 5대 서사시인 '성민(聖min)', '공류(孝流)', '면(密)', '황의(黃夷)', '대명(大ming)'은 호우기(後絲), 공류(孝劉), 태왕(泰王), 왕기(王治), 문왕(文王), 무왕(吳王)의 업적을 칭송하는 작품이다. 서주(西周)나라 건국. '성민'부터 '대명'까지, 주족의 출현부터 점차 강대해지고, 마침내 상나라를 멸망시키고 통일 왕조를 세우는 역사적 과정이 고스란히 표현되어 있습니다. 다섯 편의 서사시는 주나라 사람들이 자연을 정복하고, 사회 체제를 원시 공동체에서 노예 국가로 전환시키며, 상인의 지배를 타도하려는 투쟁을 반영하며 그들의 성장과 발전을 역사적으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후대의 사찰 문헌과는 명백히 다르다.
<다야·성민>(ZP42)에 대한 설명
탐욕을 죽이고 희생을 물리치는 것: 정현의 주석: "주나라 사람들은 아직도 연기를 이야기하면 악취가 난다. 연기 냄새를 맡은 사람은 장작을 쌓는다. 실제 동물의 몸이 있으면 옥이나 비단이 타고 연기가 피어오르는 경우가 있어 음(陰)이라고 한다." 하일수채(훗날 삼진시대)는 검소했고, 은인(동이, 정, 위, 송, 기, 초)은 평판이 좋았고, 주인은 강했다.
루지우민신: 문일도씨는 “루지우민은 상징적인 춤이다. 소위 황제는 신을 대표하는 신의 시체이고, 장쩌민은 앞에서 춤을 춘다. 원이 뒤를 따르는데, 신의 시체의 흔적을 따라가는 것이 즐거운 일이라 '유지우민'이라고도 한다. "는 Lin Guangyi의 "愒(qì)"로 발음됩니다. xi 예, 그렇습니다. 춤이 끝난 후 두 사람은 함께 한적한 곳으로 데려가 휴식을 취하므로 임신하게 됩니다. ('신화와 시')
여기서 실제로 묘사되는 것은 아이들을 구애하는 고대의 의식이다.
송과 주나라 곡비의 영표 대표 답변: 매년 열흘이 되면 사람들은 두비왕의 사원 앞에 동굴을 열고 남편 없는 남녀들이 함께 모인다. . 남자와 여자가 손을 잡고 춤을 추는 것을 스테핑이라고 합니다. 남자와 여자가 서로 마음이 맞으면 남자는 뛰어오르고 여자 무리에 합류하여 사랑 없이 집으로 돌아가 부부는 화해하게 됩니다. 이것은 원래 카니발 구애 의식의 잔재입니다. 그리고 '루 디우 민'은 다양한 형태 중 하나여야 합니다.
Qing Lu Ciyun의 "Tong Qi Xian Zhi": 묘족이 축제를 만날 때마다 남자들은 셩을 연주하고 북을 치고, 여자들은 그들을 따라가며 앞뒤로 회전하며 손을 들고 발을 구르며 속도를 볼 수 있는데, 이를 '홀 차기 댄스'라고 합니다. 그러나 이 묘족의 춤은 원시시대에 이르러 춤의 의미를 상실하였다. 그들은 단지 조상들의 카니발 댄스를 상징적으로 공연하고 있었을 뿐입니다. 먀오족은 복희의 후예이며, 복희도 그의 어머니 화쉬(Hua Xu)의 발자취에서 태어났다고 합니다.
황제의 발자취를 따라 아들을 낳는다는 신화는 사실 어머니만 있고 아버지는 없는 모계사회의 반영이자, 그 역사적 배경을 반영하기도 한다. 모계사회에서 부계사회로의 전환. 이는 은나라와 주나라의 역사적 장면뿐만 아니라 하늘과 조상을 숭배하는 사람들의 종교적 개념을 반영합니다.
예술적으로: 이 시는 서사적 기법을 사용하여 후지의 장점을 찬양하고 있으며, '후지의 벤지'로 보인다. 호우지의 탄생, 버림, 농사, 희생의 과정이 생생하고 상세하다. 곡물 성장 과정의 10가지 상태를 설명하려면 측면, 포, 종자, 재킷, 털, 쇼, 견고함, 양호, 음 및 기장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십시오. 콩, 곡물, 대마, 멜론의 성장을 설명하려면 "嗆嗆", "穟瓩", "媹媪" 및 "媪媪"라는 단어를 사용하십시오. 곡물 가공의 6단계는 두드리기, 떠내기, 키질하기, 짓밟기, 풀기, 삶기의 6단계로 설명됩니다. 섬세하고 생생합니다. Sun Kuang의 "시 주석서": "서사는 사건을 기록하는 것뿐만 아니라 모습을 묘사하고 섬유처럼 묘사하며 절대적으로 마음의 상태를 갖도록 구성됩니다." p>
전설의 색: 황제의 발자취를 따라 임신하여 아이를 낳다 고깃덩어리처럼 잘라서 열 수는 없지만 버리면 그 차이를 알 수 있게 태어난다. 어떻게 자라는지, 하늘이 좋은 씨앗을 보내줄지.
2. 농경시:
우리 나라의 농업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농업 재배 활동은 아주 일찍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신석기 시대 말기의 양소 문화와 용산 문화는 농업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 개발하다. 저우족은 그들의 조상을 농업의 발명과 연관시켰는데, 이는 저우족의 사회경제적 생활에서 농업이 차지하는 위상을 보여준다. 『아가서』시대에는 농업생산이 이미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었다. 『시경』의 작품들은 농업문명의 도덕적 관념과 미적 취향을 각인시켰을 뿐만 아니라, 농업의 생산과 생활, 그리고 이와 관련된 정치, 종교 활동을 직접적으로 묘사한 농업시도 일부 배출하였다.
주(周)나라 초기의 통치자들은 농업 생산을 매우 중요하게 여겼으며, 한 해의 농업 활동이 시작될 때마다 신에게 좋은 일을 기원하기 위해 곡식을 기원하고 밭을 개간하는 성대한 의식을 거행했습니다. 관리는 상징적으로 땅을 갈기 위해 Zhou Tianzi로갔습니다. 가을 수확이 끝나면 신들에게 선물을 주신 것에 대해 감사하기 위해 성대한 제사를 지냅니다. "시경"에 나오는 "진공", "애희", "풍년", "재희", "량서" 등의 작품은 밭을 경작하고 봄철 곡식을 기원하는 제사 노래입니다. 여름, 가을과 겨울에 희생을 선포합니다. 이러한 작품은 주나라 초기의 생산 방식과 생산 규모, 주나라 초기 농업 경제의 번영, 그리고 주나라의 농업 생산 수준을 반영하여 주나라 사람들의 농업 생산과 관련된 종교 활동과 관습 및 의례를 실제로 기록하고 있습니다. 생산성 개발의
'7월'에 대한 설명
'7월'은 농시이자 풍시 중 가장 긴 시로, 8장 88문장 380자로 구성되어 있다.
가장 큰 가치는 고대 농업의 발전과 고대 기후를 연구하는 학자들이 반드시 참고해야 할 역사적 자료의 가치이다.
예술적인 면에서 이 시는 너무 많은 찬사를 받았다. “아직 준비가 안 되어 있고, 완벽해야 하고, 발전에 대한 비전이 부족하다.” 청나라 추이숙은 "'7월'을 읽는 것은 단순하고 고풍스러운 옷, 순진함과 천진함, 고대의 번화한 분위기로 복숭아 정원에 들어가는 것과 같다"고 말했다. 평가는 비교적 공정하다. 실제로 이 시는 건축에 관심을 두지 않고 입에서 나오는 시로서 7월부터 풍속과 풍경, 농민의 생활을 농사순서에 따라 직설적으로 결합한 시이다. , 서주(周周)나라 농민의 생활상을 간단하고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다. 이것이 <7월>의 예술적 특징이다.
3. 안절시:
'시경'에는 군주, 신하, 친척, 친구들이 모여 잔치를 즐기는 내용의 안절시도 있습니다. , 이는 상류층의 조화로운 기쁨을 더 많이 반영합니다. 주나라는 농업적인 가부장제 사회였으며, 씨족 간의 사랑의 관계는 사회를 유지하는 중요한 연결고리였습니다. 주나라의 왕, 왕자, 신하들은 대부분 동성후손이거나 혼인관계에 있는 사람들이었다. 주나라의 통치자들은 혈족관계를 중시하고 이러한 가부장적 관계를 이용해 통치를 강화했다. Yanxiao는 단지 즐거움을 위한 것이 아니라 정치적 목적을 위한 것이기도 합니다. 이 잔치에서는 친족관계의 방식과 가부장적 씨족의 의미가 작용한다. 아가서의 다른 많은 작품들 역시 강한 가부장적 개념과 친족간의 다정함을 보여줍니다.
'샤오야 루밍'에 대해 설명해보세요.
이 시는 황제가 신하들과 손님들을 대접할 때 지은 시이며, 이후 귀족들의 잔치에 손님을 맞이할 때도 쓰였습니다. 연회의 의례는 예절의 규칙과 사람들의 내면의 도덕 스타일을 반영합니다. 옌의 시는 질서 있는 예의 준수와 손님과 주인의 조화로운 관계를 찬양하지만, 예의와 절제를 지키지 못하고 과음하는 연회에 대해서는 부정적이다. 의례문화는 주나라 문화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며, 『시경』은 주나라의 의례문화와 음악문화를 상당 부분 담고 있다. 안현의 시는 문학의 형태로 주나라의 의례와 음악문화의 일면을 표현하고 있다.
전체 시는 사슴의 포효로 시작하는데, 첫 번째 장은 음악 연주에 대해 이야기하고, 두 번째 장은 술에 대해 이야기하고, 마지막 장은 음악 연주와 술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감정적으로 말하자면, 분위기적으로 보면 각 챕터가 점점 더 가까워지고 있고, 각 챕터가 점점 더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 마지막 장에서는 "조화와 숙달"의 정점에 도달하며 수준이 매우 명확합니다.
4. 원한의 시:
서주(周周) 중기, 특히 서주(西周) 시대에 주(周)나라가 쇠퇴하고 정부가 쇠퇴하고 사회가 혼란스러웠다. , 정치는 어두웠고, 많은 불만이 혼란을 반영하고 시사를 비판했습니다. 이 시들은 후세에 '변풍', '변야'로 불렸다. (소위 '문체의 변화'와 우아함의 변화': 『예서』에서는 “부드러움과 정직은 시의 가르침이다.”라고 말한다. "라는 후대의 학자들이 윤리의 길에 편입시킨 후, 즉 "즐거워도 음란하지 말고, 슬퍼도 슬프지 말라"는 뜻을 담고 있다. 이 작품들은 후대에서는 '세상에 대한 고민이 많다', '삶에 대한 고민이 많다'는 특징이 있다. Xiaoya의 Nanshan"과 "Yu Wuzheng"은 Li 왕과 You King의 세금을 반영합니다. 현실은 심각하고 정치가 어둡고 부패하며 사회 병폐가 많고 사람들이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민족 스타일로는 "위봉·발탄", "위봉·수오수", "북봉·신태", "왕봉·왕유자", "왕봉·상서", "기봉·남산" 등이 있다. , 〈진펑·주린〉은 거저 얻은 것을 탐욕스럽게 풍자하거나, 통치자의 뻔뻔함과 추악함을 폭로하는 경우도 있다. 주(周)나라가 쇠퇴하고 예악이 쇠퇴하고 정치와 종교가 쇠퇴하고 인간관계가 파탄되고 형벌이 가혹한 상황에서 재상과 귀족, 각계 인사들은 안타까움을 느꼈다. 시대와 혼돈에 대해 걱정하고, 시사와 사회악을 비판하는 시를 짓고, 인생 경험을 한탄한다.
5. 전쟁 코르비 시:
전쟁과 코르비를 주요 주제로 한 서사시를 전쟁 코르비 시라고 합니다. 전쟁과 해적은 일반적으로 작품에서 '왕의 일'이라고 언급됩니다. 왕의 일은 끝이 없으며 무시할 수 없습니다. ("소아·채위") 왕의 사업이 너무 바빠서 기예를 할 수가 없습니다. ( "Tang Feng Bustard Yu") 왕은 일로 바쁘고 부모님에 대한 걱정이 있습니다. ("샤오야 베이산")
전쟁과 코르비 노동에 참여하는 것은 저우족이 지켜야 할 의무이다. 전쟁과 코르베시의 주요 주제: 주족은 일반적으로 농사를 중시하고 친척을 공경하므로 전쟁과 코르베시는 주로 전쟁과 코르베에 대한 피로를 표현하고 강한 감상과 향수를 담고 있습니다. 이는 저우 국가 농업 문화의 강한 심리적 특성을 강조합니다. 아가서에는 포병의 두 가지 상황이 반영되어 있다.
첫째, 주변 민족에 대한 저항과 공격(적극적 방어)이다. 서주(西周) 왕조가 건국된 이래로 북쪽의 롱디(롱디), 남동쪽의 서용과 회이, 남쪽의 징추 등 외세의 침입을 끊임없이 받아왔다. 이들 부족은 아직 문명의 문턱에 들어서지 못한 채 유목 생활을 하고 있었고, 문화적 수준의 차이와 자식의 부(현)에 대한 탐욕으로 인해 주로 농업에 종사했던 상대적으로 부유한 주족을 공격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전쟁시. "소야·채위", "진풍·무이"(with Xixi), "다야·장무", "다야·강한"(with 징추) 주족이 만들어낸 것은 농업문명이었고, 주족은 평화롭고 안정된 농업생활을 사랑했다. 환경. 그래서 전쟁의 피로와 평화에 대한 염원을 표현하고 우울한 정서를 담은 전쟁시가 많아졌다. 예를 들어, "Xiaoya Caiwei"는 원정에서 돌아오는 길에 군인들이 쓴 것입니다. 북조가 주나라를 침략하자 군인들은 고향과 나라를 지키기 위해 나섰습니다.
저자는 “집과 집안이 사치하는 이유는 서순이다”라고 외친다. 이는 그가 원망하는 사람이 주나라 황제가 아니라 서순임을 보여준다. 시인은 가해자를 향한 분노가 가득하고, 가해자를 물리치고자 하는 뜨거운 감정이 가득 차 있지만, 동시에 오랫동안 돌아오지 못하고 오랫동안 싸워야 하는 지루함으로 가득 차 있다. 그리고 자신의 고통에 대해 한없이 슬퍼합니다.
둘째, 내부적으로 반란을 진압한다. 무왕은 은을 멸망시킨 후 상나라 주왕의 아들 오경을 은나라에 맡기고 관삼촌, 채삼촌, 화삼삼에게 오경을 감독하게 하였다. 무왕이 죽은 뒤 주공(周孝)이 즉위하고, 관삼촌(觀實男)과 채삼촌(蔡密男)이 차례차례 반란을 일으켰다. 3년간의 치열한 전투 끝에 마침내 반란은 진압되었습니다. "빈펑·동산" 등. "빈풍·동산"은 군인들의 전쟁에 지친 모습을 고스란히 반영하고 있다. 3년 동안 해외에 나간 군인은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고향의 풍경과 귀국 후의 기분을 상상하며 기쁨과 슬픔이 교차했다. "나"는 오랫동안 집을 떠나 있었습니다. 이제 드디어 군복을 벗고 민간인 복장을 입었습니다. 더 이상 행진하고 싸우고 싶지 않습니다. 집으로 가는 길에 본 것은 전쟁이 끝난 후의 황량하고 황폐한 풍경이었고, 집 딱정벌레와 거미가 집 안을 맴돌고, 엘크들이 돌아다니고, 반딧불이가 깜박이는 광경이었습니다. 더욱 괴로운 것은 집에 있는 아내가 '나'가 돌아오기를 기다리며 빈 방에 혼자 남아 있다는 사실이었다. 즐겁고 활기차고 아름다웠던 결혼식 장면, 오랜 이별 끝에 재회한 모습을 생각해보면 결혼식보다 더 아름다운 게 아닐까? 여기에는 귀국 후 친지와의 재회에 대한 행복한 그리움과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걱정이 함께 담겨 있으며, 시 전체에는 시인의 상상과 기억이 결합되어 '나'의 설렘과 슬픔, 기쁨을 지극히 섬세하게 표현하고 있다. 걱정 및 기타 심리적 활동. 전쟁으로 인한 피로와 평화로운 삶에 대한 염원이 고스란히 반영되어 있다.
전쟁시에는 전쟁의 피로감과 향수병 외에도 신나고 의욕 넘치는 작품이 몇 편 있다면, 『시경』의 코비시는 완전히 피곤하다. 무거운 코비의. 황제를 섬기는 신하들이나 제후들을 섬기는 신하들이나, 왕을 섬기는 하층민들이나, 모두 섬기는 이들에 대한 강한 불만을 드러낸다. 예를 들어 『위봉·백희』는 원서에서 남편을 그리워하며 괴로워하는 여성의 모습을 그린다. 여자가 자기를 기쁘게 할 만큼 외모가 좋다면, 사랑하는 사람이 눈앞에 없는데 옷을 차려입는 게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실종된 여인의 마음속 그리움과 슬픔을 솔직하고 단순하게 써낸다. '왕펑: 봉사하는 신사' 역시 아내를 그리워하는 어조로 서비스에 대한 불만을 토로했다. 황혼이 되자 소와 양, 다른 가축들이 제 시간에 집으로 돌아오지만 남편은 돌아오지 못하는 장면이 감동적이며, 그 감동적인 의미 때문에 목가적인 시골 풍경은 실종된 여자의 끝없는 사랑병과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
6. 결혼과 사랑의 시. 아가서에는 결혼과 사랑의 삶을 반영한 시가 차지하는 비중이 크며, 그 수가 많을 뿐만 아니라 남녀 간의 동경과 사랑을 반영한 사랑 노래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결혼 장면, 가족 생활 등 불행한 결혼 생활이 여성에게 가져오는 고통을 표현한 시와 버려진 아내에 대한 시. 이 작품들은 주로 '민족 스타일'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시집'의 중요한 부분이자 가장 흥미롭고 감동적인 장입니다.
'시경'에 나오는 사랑의 시는 그 시대 남녀의 사랑생활의 행복과 기쁨, 좌절과 아픔을 폭넓게 반영하고 있으며, 솔직하고 진솔한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짝사랑에 관한 시가 있다: "주남관수", 남녀간의 상호 사랑에 관한 시: "북풍경노", 여자의 남자에 대한 그리움: "정봉·동문밖" ; 결혼의 자유를 위한 투쟁에 관한 시: "보풍·채주", 버려진 아내에 관한 시: "위봉·몽", "북풍·고풍".
'몽'과 '구펑'에 대해 설명해보세요.
'몬스터'는 평범한 여성의 목소리로 사랑에 빠지고, 결혼하고, 버려지기까지의 과정을 표현한다. 전체 이야기는 내레이션과 서정성을 결합하고 사건의 흐름을 버려진 아내의 생각과 감정과 교묘하게 결합합니다. 여주인공의 사랑과 결혼, 결혼 후 학대와 버림받은 경험에 대한 안타까운 서사에서 그녀는 강인함과 자아를 보여줍니다. -사랑과 결단력.
'구풍'은 구체적인 사실을 이용해 자신의 노고와 덕행, 남편의 불친절과 불의를 이야기하며, 남편이 새 것을 사랑하고 낡은 것을 미워하며 새 것을 낡은 것에 바친다고 비난한다. 여성의 비극적인 운명을 객관적으로 반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