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중국 웨딩드레스의 색깔은 어떻게 바뀌었나요?
고대 중국 웨딩드레스의 색깔은 어떻게 바뀌었나요?
사실 드라마 속 드레스의 색깔이 맞는 것은 감독이 조심하지 않았기 때문이 아니라 송나라의 웨딩드레스가' 빨강-녹색' 이기 때문이다. 중국 고대에는 웨딩드레스의 색깔이 2000 여 년 동안 변해 다양한 색깔을 가지고 있었고, 사람들이 즐겨 보는 큰 붉은색은 명청시대에만 유행했다. 만약 당신이 아직도 이것에 대해 곤혹스러우면, 나와 함께 옛 사람의 세계로 들어가 그들의 웨딩드레스가 어떻게 변했는지 보자.
"안다" 스틸사진
주대: 선제의 색깔, 천지를 색으로 한다.
하늘과 땅을 숭배하고, 현목으로 결혼식을 꾸미고, 역사에 익숙한 사람들은 우리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는 곳일수록 하늘과 땅을 숭배하고, 나라가 큰일을 당할 때마다 하늘과 땅을 숭배하는 현상을 발견할 것이다. 가장 유명한' 태산 선정' 은 고대인들이 천지에 대한 경의를 표하는 방식이다. 천지에 대한 무한한 숭앙으로, 그들은 자연스럽게 이런 숭앙을 생활의 모든 방면으로 확장했으며, 주대의 시집가는 옷의 색채는 이 점을 적절하게 표현했다.
매주 결혼식을 올리다
저우 사람들은 하늘이 짙은 검은 색, 즉 고귀한 검은 색, 땅은 자홍색, 즉 연한 붉은색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의례 결혼식' 에 기재되어 있다. 시' 는 주대의 웨딩드레스가' 색',' 천지의 색' 으로 상체 순블랙, 하체연홍색, 블랙 위주, 레드를 보좌한다고 보고 있다. 이런 색깔은 천지에 대한 최고의 경의를 표했다. 남녀가 결혼할 때 남자는 초롱바지와 신비로운 드레스를 입고 남자의 불요불굴의 정신을 나타내고, 여자는 진한 검은색의 청순 드레스를 입고 여성의 단정한 분위기를 드러낸다.
블랙과 레드, 결혼식의 엄숙함을 돋보이게 한다
많은 영화작품에서 주조 남녀대혼의 장면이 복원됐다. 전국을 배경으로 한 밀밭에서 성주가 미녀 이씨와 결혼했을 때, 순수한 검은 드레스를 입고 붉은 빛깔을 조금 입고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미월 전설' 에서 초비가 시집갔을 때 웨딩드레스 전체가 블랙 위주, 레드를 배채로 황후의 모의를 완벽하게 선보였다. 하지만 드라마와는 달리 주인의 예복은 우아하고 신성하지만 그들의 결혼식은 시끌벅적하지 않다. 《시경》에는 남녀의 결혼이 징과 북을 두드리지 않고 겉치레를 중시하며 모든 것이 조용하다고 기록되어 있다. 보통 두 사람이 함께 술 한 잔을 마시면 결혼식이 완성된다.
현목색 원피스의 또 다른 장점은 오늘날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블랙 와일드' 이다. 블랙 위주의 현목색 웨딩드레스는 빨간색을 잘 부각시킬 수 있고,' 블랙은 화이트' 는 피부색 문제를 효과적으로 가려 얼굴이 환해 보이게 한다. 블랙은 또한 사람의 나이를 가릴 수 있다. 아무리 입어도 젊어 보인다.' 낮은 키 럭셔리는 내포가 있다'.
매주 결혼식을 올리다
위진 남북조: 순백색은 흠잡을 데가 없고, 선기는 펄럭인다.
선제색은 주나라 이래 줄곧 유행하는 결혼식색으로, 이미 거의 천 년 동안 전해졌다. 위진 남북조에 이르러 사람들은 너무 늙고 너무 깊어서 고칠 때가 되었다고 느꼈다. 하지만 위진 시대 사람들은' 여행가' 의 안목을 가진 것 같다. 그들은 자신의 웨딩드레스를 순백색으로 디자인해 오늘날의 웨딩드레스와 비슷하다.
위진 시대의 고서' 동궁 옛일' 은 "태자가 첩을 데려오고, 백사 흰 실크 셔츠" 라고 적었다. 결혼할 두 사람은 마치 두 신선처럼 하얀 웨딩드레스를 입고 있었다. 발 밑에 구름이 있다면, 그들은 정말로 요정을 고칠 수 있다.
흰색은 오늘날 사람들에게는 아무 것도 아니지만, 고대에는 금기였다. 당시 사람들은 결혼 상혼을 매우 중시했다. 예로부터 위진 시대 사람들은 모두 자신의 흰색 시집옷을 입고 결혼했다. 그들은 자신을 저주하고 있습니까?
위진 풍모
사실은 그렇지 않다. 고대에는 시대가 있었고, 각 시대마다 고유한 특징이 있었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사마씨의 독재권력이 많은 사의를 죽였다. 사람들이 세상이 점점 더 나빠지는 것을 보았을 때 현학의 바람이 일었다. 그 지도 사상은 노자의' 조용주의' 로 순수한 자연을 추구하는 것이다. 흰색은 마침 그들의 마음속의 순결을 반영하는 데 쓰이기 때문에 흰색 웨딩드레스가 생겨났다.
수와 당나라 노래: 빨간색과 녹색, 100 년 패션 색상.
번영한 문화, 개방된 웨딩드레스 색채, 당 () 이 위진 () 시대에 유행했던 순백색을 바꿔 과감한 빨강-녹색 배색을 채택하여 송대까지 이어졌다. 결혼할 때 남자는 주홍색 가운을 입고 여자는 청록색 가운을 입는다. 이는' 알고 있는가' 에서 결혼할 때 입는 녹색 웨딩드레스인가? 남자들이 주홍색의 가운을 입는 것은 과거제도가 수당에서 태어났기 때문이다. 과거 시험에 합격한 남자는 보통 빨간 가운을 입고 승마 퍼레이드를 하며 많은 사람들의 경배를 즐겼다. 결혼할 때 빨간 가운을 입는 것도 남자의 지위를 보여주기 위한 것이고, 여자가 녹송석을 입는 것은 녹색은 봄을 상징하기 때문에 봄이 대지에 돌아가 결혼하는 좋은 날이다.
경사홍
수당 송복의 휘황찬란함은 당시 발달한 문화와 관련이 있다. 왕조는 겨우 38 세였지만, 그 통치자인 양디는 사서에 묘사된 것처럼 경박하고 잔인하지 않았다. 그가 관리하는 수나라는 부강해서 각국이 모두 북한에 왔다. 외국인들은 중국인들의 정교한 보석과 의상을 부러워하는데, 이것은 그들이 본 적이 없는 것이다. 당송 시대의 문화는 더욱 발달하고, 기이한 옷차림을 한 사람은 당시 사회문화가 고도로 발달한 축소판이었다.
그 당시 여성 사상은 특히 개방적이었다. 그들은 보통 연근 가루, 석류 빨강, 초록 등 밝은 색을 즐겨 입는다. 그들의 지위를 보여주기 위해 남자들은 항상 주홍색을 입고 있는데, 그들은 보통 이런 보석을 착용하여 결혼식을 더욱 우아하게 한다. 신당서' 에는 당나라가 결혼식을 올릴 때 남자는 빨간 사포를 입고, 여자는 청록색 꽃예복을 입고, 신발과 양말 허리띠도 청록색으로 머리에 금, 은, 색안경, 꽃을 끼고 있어 예뻐 보인다고 기록되어 있다.
당나라의 결혼식
변화무쌍한 청록색, 빨강, 녹색의 배색은 수당송 웨딩드레스의' 주류색' 이었다. 그 중 빨간색은 거의 변하지 않고 연한 빨강과 진홍색, 녹송석 색깔은 변화무쌍해 녹색에서 파란색, 녹송석으로의 변화를 겪었다. 일록부인, 유유히 마음속에 있습니다. 전자는 남자 옷깃의 색이고, 선진시대 청색은 녹색이며, 인물의 상징입니다. 나중에, 하늘색은 봄이 지구로 돌아오고 만물이 소생하는 것을 상징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결혼식은 만물이 푸르러질 때 거행되어야 하지만, 당시 염색 기술은 제한되어 있어서 사람들은 자신이 원하는 녹송석을 생산할 수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청록색은 웨딩드레스에 한번도 나타나지 않았다. 주로 원색이 복잡하고 변하기 때문이다. 청록색은 종종 청록색과 노란색과 같은 다른 색상과 혼합됩니다. 성어' 청황불접' 은 이 두 가지 색깔의 조합이다. 이전에는' 청록색' 이라는 단어가 없었다. 우리가 오늘 말하는' 청색' 은 수당 이전의 녹색이다. 청록색과 파랑도 밀접한 관련이 있고, 청록색과 파랑은 분리되어 있습니다.
송대 민간
고대인들은 청동을 제련하기 위해 석청과 공작석이 필요한데, 하나는 파란색이고 하나는 녹색이다. 만약 양자의 원료 비율이 부적절하게 조절된다면 파란색과 녹색 사이의 색이 나타날 것이다. 사람들은 이 색깔이 신비롭다고 생각하여' 청색' 이라고 부른다. 처음에는 청록색이 불안정했고, 대부분 진한 파란색이었고, 때로는 짙은 녹색일 수도 있었다.
수당 시대의 옷 염색 기술이 발달하면서 녹송석이 사람들의 시야에 나타나기 시작했다. 푸른색을 색으로 한 이 포의어들은 푸른색이 가치 있는 색이라는 인상을 주기 때문에 모두 청의를 입고 결혼식에 청의를 입는 것이 너무 약해서 다채로운 녹송석 웨딩드레스가 본격적으로 탄생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렇게 오랜 발전을 거쳐 녹송석 웨딩드레스는 당연히 결혼식의' 부싯돌 보스' 로 존재하며 남자의 붉은 가운보다 더 놀라우며 여성의 아름다움과 완곡함을 돋보이게 한다.
청평악' 결혼식 스틸사진
명나라: 밝고 화사한 대빨간 웨딩드레스
황가홍에서' 전민홍' 에 이르기까지 명태조 주원장은' 위압적인 사장' 이다. 그는 자신이 빈한한 출신으로 전적으로 자신의 노력으로 그 성과를 누릴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홍무 왕조는 수천 년 동안 이어온 재상 제도를 폐지했다. 황제가 혼자서 모든 정무를 처리하는 것은 좀 힘들지만, 이때부터 그는 자신의 일을 잘 관리하고 국가 정권을 자신의 손에 단단히 장악할 수 있었다.
민간인과 통치자를 구분하는 도구로 의류 제도는 당연히 독점되어야 한다. 주원장은 지금부터 민간인이 노란색을 입을 수 없다는 것을 분명히 규정하고 있다. 선비는 결혼하면 9 품 드레스를 입을 수 있지만, 색깔은 너무 밝지 않다. 민간 여성은 시집갈 때 보라색, 녹색, 분홍색 웨딩드레스를 입을 수 밖에 없고, 큰 빨강을 입거나 금수를 상감해서는 안 된다. 존비 질서를 혼동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명나라 초기에는 황실 멤버들이 결혼할 때만 큰 빨간색을 입을 수 있었다. 그들은 빨간 긴 치마를 입고, 밖에는 빨간 소매가 있고, 안에는 빨간 옷깃이 있고, 머리에는 빨간 두건을 쓰고, 발에는 빨간 수국을 신고 있다. 그들은 모두 얼굴이 붉어졌다. 당시 사람들은 황실이 이렇게 화려한 방식으로 결혼하는 것을 보았다. 선홍색은 모닥불처럼 뜨거운 기운을 풍기며, 수당 시대의 푸른 송석 시집옷보다 더 고급스럽다. 그러나 황제는 백성들이 붉은 시집가는 옷을 입는 것을 금지하여 침을 흘릴 수밖에 없었다.
명나라의 결혼식
명말에는 웨딩드레스에 제한이 있었고, 황제도 서민들이 결혼할 때 입는 옷의 색깔에 신경을 쓰지 않았다. 그래서 빨간 웨딩드레스가 광명정대하게 민간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다. 결혼식뿐만 아니라 평소 생활에서도 붉은색이었고, 빨간색은 점차 사회 전체의 유행색이 되었다. 수당 양조에 비해 명대의 웨딩드레스가' 대반전' 을 일으켜' 남녀' 에서' 남녀 남자' 로 바뀌었다. 남자가 결혼할 때 그들은 청록색의 최고급 옷을 입고 여자는 빨간 스카프, 빨간 원피스, 빨간 터틀넥, 빨간 바지, 빨간 수국을 입고 있었다.
중국홍' 은 명나라부터 중국 고대 여성들이 오래전부터 빨간색을 좋아했다. 당나라의 여자들은 빨간 치마와 가지각색의 석류치마를 즐겨 입고 한때 패션 트렌드를 선도했다. 레드 자체만으로도 몸매를 미화하고 눈길을 끄는 역할을 한다. 빨간 치마의 유혹을 막을 수 있는 여자는 없지만, 빨간 드레스를 입고 멋있게 결혼하게 하는 것은 그들이 꿈꿔왔던 것이다. 그래서 이렇게 간단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명대에 이르러 점차 빨간색에 대한 불가분의 감정으로 바뀌면서 결혼의 전당에 들어선 남자에게도 영향을 미쳤다. 아내의 취향에 적응하기 위해 청나라에 이르자 남자의 웨딩드레스도 큰 붉은색으로 변했다.
오늘, 빨간 웨딩드레스는 중국 결혼식의 주제로, 큰 빨간 드레스와 함께 탄생했고, 빨간 폭죽, 빨간 등롱, 빨간 대련과 빨간 사과가 있습니다. 빨간색은 명대에서 웨딩드레스의 주톤이 된 이후 가장 인기 있는 컬러가 되어 중국인들이 가장 인정하는 컬러가 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웨딩드레스, 웨딩드레스, 웨딩드레스, 웨딩드레스, 웨딩드레스, 웨딩드레스, 웨딩드레스) 대홍과' 중국홍' 의 접촉은 붉은 명절 의미가 이미 중국 문화로 바뀌었다는 것을 상징한다.
중국 레드는 대체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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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조의 신비로운 색채부터 위진 남북조의 순백색색, 당대의 성홍색부터 변화무쌍한 청록색, 명대의 성홍색까지, 각 조대의 시집가는 옷은 독특하고 독특한 미감을 가지고 있으며, 시대마다 종교, 문화, 정치의 발전을 반영하고 있으며, 역대 선조들의 각기 다른 심미 정취에 대한 가장 좋은 증거이다. 위엄 있는 신비로운 색채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