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인감 조각 예술은 어떤가요?
중국 인감 조각 예술은 어떤가요?
인감 예술은 서예, 장법, 칼법의 완벽한 결합이다. 한쪽인에는 호탕하고 우아한 서예 필의와 아름답고 아름다운 회화 구도가 있으며, 칼법의 생동감 있는 조각 운율을 겸비하여' 방인치 사이, 기상천만천' 이라고 할 수 있다. < P > 인감은 일반적으로 도장에 문자를 새기는 방식을 가리킨다. 그 서체는 주로 인감 위주이므로 인감, 인감, 인쇄, 도장 등이라고 한다. 근대 고고학에서 발견된 실물로 볼 때, 일찍이 은상시대에 사람들은 칼로 거북갑에' 글자' 를 새겼는데, 이 문자들은 칼날이 매우 날카롭고, 필의가 뛰어나며, 비교적 높은' 각자' 수준을 가지고 있다. 인감각은 지금까지 이삼천 년의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전국 시대의 고대 인도는 이미 상당히 높은 예술 수준에 이르렀다. 전국 이전의 도장을 통칭하여' 새' 라고 불렀는데, 진 통일 후 황제의 도장만이 새를 사용할 수 있고, 관원과 백성의 도장은 도장만 사용할 수 있다고 규정했다. 이후 봉건 사회에서는 역대 왕조가 대체로 이 제도를 답습했다. 한대는 관직에서' 장' 이나' 도장' 을 붙인 인장으로 나타나기 시작했다. 예를 들면' 광한대장장' 등이다. 당무측천은' 새' 가 같은 이자로 소멸된' 이자' 해음으로' 새' 를' 보보' 로 바꿔' 황제의 보보' 등, 기, 주기, 도장 등으로 바꾸었다. < P > 진나라와 진한시대에는 도장을 사용하여 물건을 봉인했다. 예를 들어 간구가 쓴 편지는 봉토로 봉인한 다음 그 위에 도장을 찍어서 개인 철거를 방지해야 한다. 종이로 편지를 쓴 후에도 이 습관은 여전히 남아 있지만, 봉화는 주홍색의 인토로 대체되었을 뿐이다. 또한 도장은 상업적으로 상품을 교환할 때의 증빙으로 자주 사용된다. 정치 분야에서는 도장이 더욱 유행하고 관인이 권력의 상징이 되었다. 특히 당송 이후에는 크고 작은 관인이 매우 보편화되었지만, 당송 이전에는 도장의 인감이 주로 실용적인 목적으로 사용되었다. 송원 이후, 문입화가 성행하여 시, 책, 그림, 인쇄가 결합되면서 도장은 점차 서화예술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 되었다. 그러나 명대까지 인감 조각 예술은 주로 서화의 액세서리로 존재했다. 진정으로 독립된 예술이 되고 서예처럼 독립된 감상가치를 지닌 것은 명청시대였다. 이 시기에 도장의 서체, 장법, 칼법, 내용 등은 모두 진정으로 완벽해지는 추세였다. < P > 도장의 문자는 당시 통용된 글씨체와 가장 먼저 일치했다. 전국시대에는 각 대주 (), 문문 (), 진용 리스의 진전 () 을 사용했고, 진한 () 이후 도장의 서체 범위를 넓혀 뮤전 (), 새벌레 () 등 다양한 인감이 나타났다. 수당 () 이래, 전서 () 를 답습할 뿐만 아니라 예서 (), 해서체 (), 갑골문 () 등의 서체도 도장에 적용되었을 뿐만 아니라, 전서 () 는 오늘까지 줄곧 주도적인 위치에 있었다. < P > 도장의 글씨체는 전서를 많이 사용하며, 전서와 진대의 상용체이며, 인감자는 잘 알아보지 못하며, 어느 정도의 문화수양이 필요하다는 것을 인식해야 하며, 감상자에게는 어느 정도 도전성이 있고, 시간이 오래 걸리면 이런 서체가 또 역사적인 의미를 갖게 된다. < P > 인쇄된 글자와 글자, 행과 줄 사이의 레이아웃 배치를 일반적으로 장법이라고 하며, 장법이 아름답고 자연스러워 도장을 흥미롭게 한다. 도장은 쓸 뿐만 아니라 새겨야 하기 때문에 칼법도 도장의 좋고 나쁨의 중요한 부분이 된다. 칼법은 일반적으로 펀치와 커터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즉, 펀치가 빠르고 커터가 느립니다. 펀칭 칼 설사 천 리, 칼은 견고하고 웅장하다. 두 가지 칼법을 함께 사용하면 칼조각 라인 속에 일종의 미감이 담겨 있다. 또 인문 내용으로 볼 때 문인 서화가는 자신의 수양 때문에 도장에 사자성어 전고나 시사 가순을 새기는 것을 좋아해서 인문 자체도 문화적 정취로 가득 차 있다. < P > 도장의 재재는 원래 구리, 금 등 금속재료를 위주로 한 것으로 당시 도장이 대부분 주조를 위해 만들어졌던 것과 분리될 수 없었다. 코뿔소 인쇄, 상아 인쇄, 옥인, 석인도 소량 있습니다. 고대 씰은 일반적으로 비교적 납작하고, 제단, 대, 용, 호랑이 등 다양한 형태의 인쇄 버튼을 조각하여, 보통 허리띠에 걸어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진나라 () 의 고대 인재재 () 와 형제 () 는 각각 마음대로 하고, 커스터마이징이 없다. 진 이후 궁에는 명확한 규정이 인쇄되어 있다. 도장의 소재는 관직을 구분하는 기준이다. 그 등급 순서는 옥이 가장 비싸고, 일반적으로 황제에 의해 전용되고, 김둘째, 은은 다시 한 번, 일반 관리는 동인만 사용할 수 있고, 사인재는 그렇게 신경을 쓰지 않는다. 수당 이후 관인이 점점 커지고 인재도 점점 풍부해졌다. < P > 인감 예술은 장기적인 발전 과정에서 고도로 발전한 두 가지 역사적 단계를 보였다. 하나는 전국, 진한, 위진 육조 시기인데, 이 시기의 인감 재료는 주로 옥석, 금, 치아, 뿔 등이다. 그것은 "고대 인감 조각 예술시대" 라고 불린다. 또 다른 하나는 당 송 원시대다. 해서체의 응용이 전서를 대신하는 동시에 관인과 사인이 근본적으로 갈라져 인감 예술이 내리막길을 걷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기, 원기, 원기, 원기, 원기, 원기, 원기, 원기) 원대 문인 왕관이 부드러운 유석을 발견한 것으로, 먼저 구리 도장을 석두 대신 사용해 인감 예술의 발전을 위해 광활한 천지를 개척해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더욱 명대 문봉 () 과 하진 () 이 우뚝 솟아 있고, 사승한 () 은 선인의 울타리를 과감하게 돌파하고, 평생의 정력을 다해 전각예술을 정상에 올려놓았다. < P > 전각사에는 명대 문정명의 아들 문봉이 명청전각의 개산조사로 일반적으로 공천하고 있다. 난징 (南京) guozijian 에서 wenpeng, 우연히 작은 당나귀 가 등잔등을 싣는 노인 을 잡을 때, wenpeng 은 두 배의 가격으로 동상을 샀고, 그 이후로 wenpeng 은 동상으로 바뀌었다. 그의 인감 조각은' 개조화와 계석수' 의 계승에 의미를 부여하고, 작품은 안일한 우아함과 차분하고 청려함을 기조로 하고, 백문은 일부러 한법을 거슬러 올라가고, 주문은 송원의 유풍을 취하여 새로운 것을 내놓으며 명대 최초의 인감 유파' 오문파' (일명' 삼교파') 를 창설했다. 등광동석의 광범위한 사용으로 문인들이 자각자각자각으로 울창해져 명청전각예술이 번창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또한, wenpeng 의 인쇄는 이전 인감 인쇄가 조잡하고, 규칙을 말하지 않고, 글리프 경직화, 글꼴 그로테스크 등 폐단을 바꾸었고, 진나라와 한 왕조의 고대 인쇄의 자연고풍과 칼법이 능숙하고, 칼로 펜을 대신하고, 칼펜이 결합되고, 인감 조각과 서예가 하나로 융합되었다. 또한, wenpeng 또한 인감 가장자리 를 개척, 그는 인감 내용을 풍부하게, 인쇄의 측면에 글꼴 크기, 년 및 기타 텍스트를 새겼다, 또한 가장자리 는 인감 단일 보상 풍경 이 될 수 있습니다. < P > 문봉이 인감각신풍을 창조했다고 하면 그의 제자 하진이 이런 신풍을 진정으로 예술적 취향으로 발전시켰을 것이다. 하진과 문봉의 관계도 스승이자 친구이며, 문봉의 영향을 받기도 하고, 왕왕 새로운 것을 내놓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친구명언) 그의 인문은 문인 아사의 정취 풍격으로 가득 차 있다. 예를 들면' 사랑시주',' 술로 어가를 듣다',' 귀뚜라미 깊은 곳',' 구름 속 두루미',' 어연갈매기비',' 웃음담 사이 기토네온' 등 도장의 실용성을 완전히 포기했다. 하진은 문봉 변금의 법도 개선하고 보급했다. 문펑인의 변형은 약간 비대하고 부드러워 보이는데, 하진은 단칼로 변을 새기고, 선은 날카롭고 두터우며 예술성이 눈에 띄게 높아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하진은 특히 인감 글씨체의 규범을 제창하는데, 그의 인감자는 "착오가 없다" 며 후세에 모범을 보였다. 그는 인감각사 최초의 개인 인보를 출판했다. 그는 젠 의 인감 새겨진 유명한 세계, 도시 에서 국경 요새 에 이르기까지, 모두가 그를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그의 인장은 당시' 편석과 금석과 같은 가격' 으로 모사자가 많았기 때문에 학자가 매우 많았다고 한다. 하진은 강서원인이고, 수원은 명대에 안후이주에 속하며, 그가 창업한 이 유파는 따라서' 휘파' 나' 안파' 라고 불리며 역사상 최초의 문인 인파이다. < P > 이 이후 기간 동안, 인감 조각 예술 유파가 잇달아 쏟아져 청대에 이르러 예술의 전성기에 이르렀다. 청대 금석학이 성행하면서 많은 학자들이 비석 문화재와 고문의 연구, 저술 및 전파에 힘쓰고 있으며, 무형중에 인감각의 시야를 넓혀 청대 인감이' 운간파',' 푸전파',' 양주파',' 여고파',' 우산파' 를 형성하게 했다
정경. 호메이농은 평생 술을 주류로 삼고, 명리에 무관심하다. 그의 예술적 수양은 매우 종합적이고 시, 책, 그림을 겸비하며 고서에 정통하며 개성이 풍부하다. 정경의 인쇄는 문봉, 하진의 바람을 물려받았다. 또 수야를 양강으로 바꾸고, 운도는 독특하게 모사하고, 진한과 스승은 스스로 창작하고, 칼법은 중간에 자르고, 각 선은 칼로 여러 번 들어 기복이 심한 리듬과 입체감을 가지고 있으며, 이런 칼법은 절파 인감각의 독특한 기법이 되었다. 정경의 인쇄는 박졸하고 개성이 풍부하며, 주인의 냉소적인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예를 들어, 그가 한 쪽의 자문 도장을 가지고 있다면, 인문은 오언시라고 한다. "아무도 채굴하지 않고, 고심은 또 화가 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시속뜻을 모르는데, 나에게 사람됨을 가르쳐 주시겠습니까? 클릭합니다 정경이 속류에 들어가지 않는 도도한 이미지를 그려냈다. 인풍이 두껍고 고졸하며, 글자의 선이 굵고 짧아, 전체 인틀을 가득 채우고, 붉은 색을 거의 남기지 않고, 일종의 탁월하고 뛰어난 개성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정경 이후 또 장인, 황이, 해강, 진예종, 진홍수, 조지헨, 전송 등 7 명이 정경 각인법을 계승하고 발양하였다 < P > 등석예는 비학서가의 거장과 인감각자, 안후이인, 한문 출신, 평생 옷감, 파도강호, 명리를 탐하지 않는다. 그는 부지런히 노력하여 눈부신 비토에 전심전력으로 쏟아졌다. 5 년 동안 수백 권의 비첩을 모사하고, 전서가 되고, 3 년 동안 예서를 공부하고, 결국 한 세대의 전각대사가 되었다. 그는 서예에 심혈을 기울여' 규칙을 구하는 것은 둥글고, 측과 모멘트가 되는 것' 의 묘리를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그리고 인감 조각 예술에 적용, "라운드" 파 벌, "덩 파 벌" (또한 "안후이 파 벌") 로 알려진 후 세대를 만들었습니다. 등석은 정경보다 늦었고, 그의 전각은 초기 사법하진의' 휘파' 를 새겨 스스로 혁신하였다. 강건한 선나' 를 채용한 화매 이론을 받아들여 자신의 인감 창작에 뜻을 불어넣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강건한 선나, 강건한 선나, 강건한 선나, 강건한 선나) 등석은 서예에서 영양을 많이 섭취하고, 예서 () 에 예서 () 를 넣고, 예서 () 에 예서 () 에 예서 () 를 넣고, 위비서 () 의 뜻을 흡수하고, 석고문 () 한비 () 명작으로는' 춘경',' 우사풍, 연기파 화선',' 강류 소리, 해안 천 피트' 등이 있다. 어떤 작품들은' 완백' 의 인인 (등석여호 완백), 배치가 매우 독특하고,' 끝' 자가 우아하게 펴지고,' 흰색' 자는 일부러 납작하게 펼쳐져 있지만,' 흰색' 자 첫획은 세 번 접어서 마치' 끝' 과 같이 보인다 인면장법이 치밀하고 적당하며 정취가 넘친다. 그는 인감을 서예와 밀접하게 연결시켰는데, 그 인감 예술 성과는 우리나라 인감 발전사에 매우 중요한 의의가 있다. < P > 시대부터 만청까지 인감 풍격이 더욱 변화무쌍해졌고, 조지겸으로 대표되는' 조파' 는 고경, 한벽돌, 동전, 판, 청동기 비문 등 기물에서 의식적으로 법필의를 취하고 융합하여 도장에 적용해 도장 면모를 더욱 다양화시켰다 여러 파벌의 길이를 겸비할 수 있고, 집대성자가 오창석을 밀면 된다. 오창석은 청말 서화의 대가로, 그가 인감에 새긴 업적은 시, 책, 그림, 인화를 용광로로 녹여 인감 예술의 새로운 경지를 개척하는 것이다. 그의 인감 조각은 저장 () 과 안후이 () 두 파로 시작되었고, 등석루 () 등 선배 인감가 () 를 취하기도 했고, 진벽돌 (), 한와 () 및 고동기 비문 () 자 () 자 () 정경, 등석루 등 선인들에 비해 오창석은 책 입인의 특징이 더 두드러졌다. 정경, 등석루 등이 칼 각인 흔적을 볼 수 있다면 오창석의 인장은 서예 부티크라고 할 수 있다. 책과 각각은 이미 녹아버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대표작 주문인' 파호정', 3 자 좌우 레이아웃,' 정자' 자 단독 열,' 파하' 글씨체는 소탈하고 자만하며, 옆자리에 앉은 옆머리를 새기고, 위에는 선가 () 가 새겨져 있다. "도일매 (), 보일후퇴 ()" 라고 새겨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얼굴에 볼만한 것이 없어, 사람을 등에 업고 있다. " 이 인쇄는 장법에서 인문까지, 독자적인 장인이 생각하고 천연적으로 정취를 이루는데, 정말 대가의 필체이다. 오창석의 인풍은 청말 이후 큰 영향을 끼쳤고, 명성이 국내외에 전해졌으며, 일본 서적인들도 그를 자당 후 인감 1 인으로 추앙했다. 청대에 새겨진 < P > 의 선진화는 인사의 출현을 직접적으로 촉발시켰다. 194 년 저장파 인감가 정인, 왕 퇴색, 오인, 예명 등이' 금석 보존, 인학 연구, 서화' 를 취지로 하는' 서릉 인사' 를 창설했다. 1913 년 오창석 초대 사장, 명성 아래 엘리트들이 운집했다 최근 한 세기 동안 마형, 장종상, 사맹해, 조박초, 계공 등 명가들이 각각 서현인사 사장을 맡았고, 서현인사는 국내외 연구 금석인감 1 위 사가 됐다. < P > 근대는 고고학의 흥성, 서릉 인사의 설립으로, 인감각의 창작이 매우 활발하다. 당시 오창석, 정보, 진형각, 조석, 제백석, 조시, 조대장장, 왕티, 덩산목, 돈마른 철, 초생 등 여러 집이 유명하다. 그러나 그 유파 풍격이 심대한 영향을 미치는 자를 논하면 제백석, 조시, 왕 () 세 집을 떠밀게 된다. 근대 인감은 명청문인 인감각의 전통을 계승했지만, 기교적으로는 더 능숙하고 취재는 더 넓고 경지도 더 기발하다. 결론적으로, 근대 인감은 인감 예술을 울창하게 독립시키고, 더욱 파란만장하고 생기가 넘친다. < P > 제백석자 근생, 호삼백포인부자, 차산음관, 부평초당주인, 노평초, 차산음관 주인, 살구도킹 서민, 목인, 목거사 등, 백석은 호남 샹탄의 고향 마을 이름을 차용한 것이다. 제백석은 목수 출신이고 시, 책, 그림, 인균이 뛰어난 예술가로, 그는 인감 1 위, 시 2 위, 서예 3 위, 그림 4 위를 자인한다. 제백석의 인감 작품 장법은 소밀함을 강조하고, 공간은 크게 갈라지고, 단도직입적으로 돌을 썰고, 과감하게 도끼를 자르고, 가로로 비스듬히 꽂고, 매우 맹렬하고 사납고 통쾌한 매력을 강조하며,' 자의인감' 의 독특한 풍격을 창조한다. < P > 이렇게 중국의 인감 예술은 명청인감각의 노력으로 가작이 분분하여 독특한 한 폭의 예술 풍경이 되어 예술의 숲에 우뚝 솟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