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대련에 관한 기본 상식
대련에 관한 기본 상식
위/아래 문장은 합동이라 불리며, 전련에 없어서는 안 된다. 연련은 전통적인 격율문학으로, 격율성, 전형성을 갖추고 있다. < P > 합법의 기본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못하는 작품은' 커플' 이라고 부를 수 없다. 대련의 글자 수는 "말" 과 상응하는 관계가 있다.
단어 수는 위 아래로 연결된 단어의 합계이며, 여기서 합계의 절반은 "단어" 입니다. 예를 들어, 전통적인 chunlian "통일 시작; 비엔티안 업데이트 "는 팔자 사언련, 거실련" 실야가 왜 큰가; 꽃 향기가 많지 않다 "고 십자오언련이다. \ "꽃 그늘 바람 의 전체 그림자; 일정산색 월관인' 은 14 자 칠언련이다. < P > 대련과 가장 밀접한 것은 횡포이며,' 횡련',' 횡액' 이라고도 한다. 가로배치는 두 대련의 중간에 붙어 있는데, 보통 네 글자이다. < P > 의 역할은 상하련의 중심 사상을 요약하여 총화와 점화 작용을 하는 것이다. (2) 대련의 기원과 대련의 형성과 대련은 여부, 당시, 송사, 원곡, 민간 운율성 문학 등을 포함한 다른 문학 장르, 언어, 문론 용어 사이에 서로 포용하고, 침투하고, 부익의 * * * 성을 형성하며, 또 자신의 규칙과 규칙을 가지고 있다.
1, 대구수사법은 대련이 다른 문체와 차별화되는 가장 중요하고 기본적인 특징을 낳고 있다. 바로 그 상하련이 글자, 문장, 내용, 평정, 운율 등에 이르기까지 모두 대구를 사용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대련의 기원과 발전을 탐구하기 위해서는 먼저 대구를 포함해서는 안 된다.
이중성은 중국 수사학 중 하나입니다. 대구는' 대항' 과' 인형' 이라는 두 단어의 진화 종합이다. < P > 대결은 시사곡련 중문의 대구 형식이다. 대결' 은 고대 궁중위대의 대열 의장대 때문이다. < P > 이런 의장대는 2 ~ 2 대 상대적으로 배열되어 있으며, 그 대형, 인원, 의류, 기치 등은 모두 가지런히 대칭적으로 배열되어 있어' 대결' 이라고 불린다. 짝수의' 치' 는 두 마리의 말이 어깨를 나란히 하는 것을 의미하고,' 짝수' 는 두 사람이 함께 모이는 것을 가리킨다. 합성' 인형' 도 쌍쌍이 된다는 뜻이다. < P > 대구와 대결은 양자가 촘촘하고, 넓고 엄격하며, 대립은 무거운 글자를 피하고, 대구는 꺼리지 않는다. 대구라는 수사 수법은 우리나라 고대 시문에서 일찍이 사람들에게 이용되어 2 천여 년 전의 선진문학 작품에서 나타났다. < P > "전체 모집 손실, 겸손 혜택" ("상서 대우모"). \ "나는 과거 에 수행, 버드 나무 yiyi; 오늘 내가 생각해 볼게, 비와 눈이 부슬 내린다. "("우습게 보다 채비 ").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비와 눈, 비, 비, 비, 비)
"목란의 가을 이슬을 향해 저녁 식사 추국화의 낙영" (굴원' 이소'). 양한 시대에 이르러' 푸' 라는 반시 반문의 문학 장르가 발전하여 대구의 수사 수법이 광범위하고 자각적으로 이용되었다. < P > 위진 시대에 이르러 부체 작품은 점차 체화로 접어들면서' 체문' 이 생겨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위진, 위진, 위진, 위진, 위진, 위진) 대구수사법의 발전과 성숙은 한어 문자 예술을 풍요롭게 발전시키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바로 이런 예술 수법으로 당대의 율시와 앞으로의 대련을 낳은 예술 형식이라고 할 수 있다. < P > 전체 문학예술사와 언어, 문자의 발전법칙으로 볼 때, 이 문학예술 형식은 전체 한어예술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그것은 우리나라의 한어 문자 예술에서 대구수사 수법의 출현, 발전, 보완에 따라 생겨났으며, 대구수사 수법에서 탈태된 독립적이고 색다른 문체이다. < P > 는 대련이 대구수사기법의 성숙화, 전형화, 문체화의 산물이라고 할 수 있다. 2. 도부 풍습은 대대구수사수법을 직접 만들어 대련을 낳았지만, 대구는 대련과 같지 않다. < P > 이중성이 대련으로 바뀌려면 외적인 형식도 있어야 한다. 대련을 독립된 외적 형태를 얻게 하는 것은 우리나라 고대의 민족 풍습인' 도부' 를 걸어놓은 것이다. 따라서 대련은 옛날의' 도부' 에서 시작되었다. 즉 대련은 춘련에서 기원하고, 춘련은 도부에서 시작된다. "복숭아꽃" 은 일명 "선목" 이라고도 불린다. < P > 일찍이 2 여 년 전 진한시대에 중원인민은 구력송년을 맞아 각각' 신차',' 울루' 이신의 이름을 두 개의 복숭아나무판으로 쓰거나 종이로 이신의 도안을 그려 걸거나, 장식하거나, 문옆에 붙여 귀신을 쫓아내고, 복을 기원했다 신화 이야기' 산해경' 등에 따르면 동해도삭산에는 굽이굽이 3 천 리 뻗어 있는 큰 복숭아나무 한 그루가 있는데, 그 가지녀는 동북의 귀신문으로 뻗어 있어 동굴 속의 귀신들은 모두 이에 출입해야 한다고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 P > 복숭아나무 밑에는 신장, 울루라는 두 명의 신이 지키고 있다. 그들은 해로운 악귀를 발견하면 갈대로 묶어서 호랑이에게 먹이를 주어 사람들이 편안하게 살면서 즐겁게 일할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P > 사회가 발전하고 문화가 발전함에 따라 이런 복숭아를 매달는 풍습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처음에는 두 신의 이름을 쓰거나 이미지를 그린 후, 나중에 누군가가 도목판에 화복을 없애고 복을 기원하는 상서로운 말을 써서, 두 구절의 대구를 쓰는 시구로 발전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그래서 이른바' 복숭아시' 즉' 스티커' 가 생겨났다. 이런 제자의 스티커는 바로 대련의 초기 형태이다. < P > 최초의 청첩인 춘련의 출현은 사료기록에 따르면 5 대 시대였다. 송사 서촉맹씨 가문' 재재: 기원 964 년 맹장 (919-965) 명절 번호 장춘. < P > 후촉주 맹창 () 이 문제를 제기한 이 스티커는 현재로서는 첫 춘련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로써 대구의 수사 수법은 춘련이라는 독립된 문체를' 분만' 하게 된다. < P > 송대까지 대련창작은 이미 성풍이 되었다. 수시, 주희, 황정견과 같은 유명 인사들도 대련작품이 많이 전해졌다. < P > 북송 문학가 왕안석 (12 1-186) 은' 원일' 시에서 춘련을 올리는 모습을 묘사했다 천문만 동공 날, 항상 신도를 낡은 부적으로 바꾼다. < P > 송 (), 원 (), 명 () 시대에 궁정 () 환문 (), 절 (), 불문 () 에 이미 비문이 나타났다.
2. 대련을 쓸 때 알아야 할 상식 < P > 대련규칙 < P > (1) 위아래로 연결된 글자수는 같아야 하며 중복 글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P > (2) 상련의 마지막 문장은 측성이어야 하고, 다음 연합의 마지막 단어는 평성이어야 한다. < P > (3) 상하련의 문장은 반드시 일치해야 한다 (어류가 비슷하고 구조가 상응한다). < P > (4) 상하련의 평평함은 상대적이고, 상련은 평성자를 사용해야 하고, 하련은 측성자를 사용해야 하며, 그 반대도 마찬가지이다. 측성, 측성 글자, 상, 가, 입성 3 성 글자 포함). < P > (5) 상하련의 뜻은 비슷하거나 반대일 수 있고, 한 가지만 말할 수도 있고, 두 가지를 나눌 수도 있다. < P > 대련과 율시 사이의 대결은 진화를 계승하는 관계가 있으며, 율시의 평정격과' 하나, 셋, 다섯, 둘, 넷, 여섯' 의 원칙은 대련에도 적용된다. 각 쌍의 대련의 글자 수는 제한이 없다. 4 자, 5 자, 6 자, 7 자, 팔자, 9 자 ~ 몇 십자, 수백 자, 할 말이 있으면 대구가 될 수 있다. 다음은 한 가지 예를 들어 볼 수 있다:
조국 산하가 튼튼하다. 인민 세월이 새롭다.
(평평하고 평평하다. ) < P > 상련의' 조국',' 산하' 와 하련의' 인민',' 세월' 은 모두 명사이고, 상련의 말자' 장장' 과 하련의 말자' 신' 은 모두 형용사로 위아래가 마주보고 평평하다 < P > 요컨대 대련은 음운과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언어가 정련되고, 법칙에 부합하며, 또 일정한 내용이 있다. 글이 상대적이지 않고, 평평하지 않고, 표어식 문장을 두 줄로 나누어 쓰는 것은 모두 대련이라고 할 수 없다. < P > 중화서국' 문사지식' 편집부에서 발췌한' 대련을 만드는 법' < P
3. 대련에 관한 기본 상식 < P > 대련은 형식이 짧고, 문어가 정련되어, 특수한 형식의 시이며, 우수한 문화유산이며, 고도로 요약되고 집중된 문예 형식이며, 대결 정돈, 사전야, 의미 깊고 규격이 엄격하다. 대칭과 균형은 선민의 미적 관점 중 가장 두드러진 점이다. 생산 도구 (석기 제작) 에 이미 표시되어 있습니다. 문자 창조 분야에서도 이 미관을 보여준다. 발견된 기원전 4 년의 반파 유적지에서 출토된 도기의 묘사 기호로 보면, 이 기호들은 종종 좌우 대칭을 이룬다. 가십은 우리나라 최초의 극히 규칙적이고 대칭적인 묘사 부호이다. 가십의 외형에서 내포 (형형에서 질까지) 에 이르기까지 모두' 대칭' 의 미관을 구현한다. 언어 문자의 표현에 있어서, 이런 미관은 쌍문으로 표현된다. "문심 조각용" 은 "조화가 모양을 만들고, 지체는 반드시 쌍신의 도리로 쓰이고, 일은 고립되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남편의 마음생문사, 운수, 우열은 꼭 맞아야 하고, 자연히 쌍을 이룬다. " 대구라는 수사 수단은 세계에서 가장 먼저 등장하고 운용되는 수사 수단이라고 할 수 있으며, 그것과 코끼리 소리는 쌍둥이 형제라고 할 수 있다. 대구는 단순한 글자 그대로일 뿐만 아니라, 단어의 의미도 짝을 이루는 것이 아니라, 분량이 비슷해야 하며, 경미하고 기형적이어서는 안 된다. 예를 들어, "깨진 대나무 속주, 비토, 고기별" ("풍아일편"); "청묘무 () 는 여종 () 을 계승하고, 백관료 () 는 침당 () 에 숙연하다. "오히려 닭 입, 소 뒤" ("고대와 현대 속담"); "물고기를 다투는 자는 몸을 씻고, 짐승을 쫓는 자는 추세를 보인다" ("열자"); "무상생이 있어 쉽게 보완할 수 있고, 장단이 비교하면 우열이 기울어지고, 음상이 어우러져 앞뒤가 이어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노자"); \ "그 이유에 따라, 그 이유를 관찰하고, 그 안전을 살피다. 클릭합니다 ("논어"); \ "이익과 유혹, 혼란과 복용, 실제로 준비, 강하고 피하고, 노여움과 긁힘, 비열하고 교만, 잃어버린 노동, 친척과 이별; 그 무비를 공략하고, 뜻밖의 일을 하다. " ("손자"); 시인에게 속한 사람은 "누가 새가 뿔이 없다고 하는데, 왜 내 집을 입을까? 누가 ru 노숙자, 왜 내 감옥 속도를? 클릭합니다 ("시경"); \ "이름 유 정규 사이, 단어 유 yueling 평균. 클릭합니다 ("초사"); 이로써 진시 () 시대의 글과 입버릇 () 까지 자연스럽게 쌍구를 운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러나 형식상으로는 아직 의도적으로 조각하지 않았다. 리우웬은 "당우의 세상, 사미문" 이라고 말했다. 이후 여체 부를 형성하였다. 남북조 후기에 들어서자 쌍문의 운용은 이미 세밀하게 다듬어졌다. 리우웬과 동시에 심약이' 사성팔병' 이라는 주장을 제기한 후, 시가 점점 엄밀해지는 격율화, 시가 율율 요구, 더욱 치밀해지고 있다. 시에서 율시의 이중구는' 대항' 이라는 단어를 사용한다. 운율시가 형성되는 동시에 단어는 이미 싹이 트고 발전하여 자연스럽게 운율을 도입하고 긴 단문으로 발전했다. 북송 () 에 이르자, 단어의 창작 격법은 이미 매우 숙련되었지만, 여전히 비교적 작다. 류영과 수시의 손에 이르자, 어패가 부쩍 늘었고, 제재면이 크게 확장되어, 표현 방식이 매우 다양했다. 단어가 성시에 이르렀을 때, 곡은 이미 흥성하여, 어선어를 만들어 민중과 더 가까워졌다. 시사곡은 모두 대련에게 큰 영향을 주었다. 뒤이어 잡언은 대련에 많이 쓰이고, 애착을 중시하려고 노력하는 것 외에 주류가 되고, 얕은 문어문이나 구어로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쌍구가 대련의 원질이라면, 그것은 시와 여부에서 잉태되어 시, 단어, 곡, 부를 빨아먹고 자라는 것이다. 특히 민간에 깊이 들어간 후 수수께끼, 속담, 속어, 속어 등을 융합해 종묘, 북정, 겸손, 외설처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문학작품
4. 대련기본지식 < P > 기본소개 대련벡터도 _ _ 설 _ 명절 < P > 는 대구문학으로, 복숭아에서 유래한 것으로 한자 특징을 이용하여 쓴 민족 문체로 서예와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며 중화민족의 현란한 예술 창작이 되었다. [2] 민간 서예가 고수가 춘련 4- 대련추천영상대련은 일반적으로 운율이 필요하지 않다 (율시의 일부 대련은 운율이 필요하다). < P > 는 대략 시 대련과 산문대련을 나눌 수 있으며, 엄격하고 크고 작은 품사가 상대적이다. 전통 대련의 형식은 서로 통하고, 내용이 연결되며, 성조가 조화되고, 대립이 엄격하다. < P > 대련은 일종의 풍습으로서 중화민족의 우수한 전통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25 년에 중국 국무부는 연련 풍습을 최초의 국가 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했다. < P > 연련 풍습은 중국인과 전 세계적으로 중국어를 사용하는 지역과 중국어 한자와 문화적 연원이 있는 민족들 사이에서 전승되고 유포되어 중화민족 문화를 발양하는 데 큰 가치가 있다. [3] 유명한 서예가 이효선생은 서련이 동영상 역사의 연원 연련을 창작하는 풍습을 중국 고대 중국어의 대구현상에서 유래한 것으로, 일찍이 진한 () 이전에 중국 민간 설에는 도부 () 를 매달는 풍습이 있었다. < P > 이른바 복숭아는 전설의 귀신의 신' 신차' 와' 울루' 라는 이름을 각각 두 개의 복숭아나무판에 써서 좌우문에 매달아 귀신을 쫓는다. 이런 풍습은 천여 년 동안 계속되었다.
[4] 결혼 대련원 __PSD 계층화 서진 시대 (기원 29 년경) 1,7 여 년의 역사 전연 과정에서, 연련과 여부, 율시 등 전통 문체 형식은 서로 영향을 주고, 참고로, 역북송, 명, 청 세 차례의 중요한 발전 시기에 형식은 나날이 다양해지고, 문화 축적은 점차 풍성해졌다. < P > 5 대가 되어서야 사람들은 연어를 복숭아판에 붙이기 시작했다. 송사촉가' 에 따르면 5 대 후촉주 맹창 () 은 "매 세마다, 명학사 () 를 단어, 제목 도부 (), 잠문 () 으로 삼았다. < P > 말년 (기원 9 * * * 년), 학사운 인슨 () 이 쓴 글, 장 () 은 그 비공 () 으로 자칭 필운 (): 새해 나여경 (), 가절 () 호 장춘 () 이다. 이것은 중국에서 가장 먼저 나타난 춘련이다. < P > 송대 이후 민간 새해 현춘련은 이미 상당히 보편적이었다. 왕안석시 중' 천문만 호일, 항상 신도를 낡은 부적으로 바꾼다' 는 문구가 당시 성황을 실감나게 묘사한 것이다. 춘련의 출현은 복숭아와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에 옛사람들은 춘련을' 도부' 라고 불렀다. < P > 명대에 이르러서야 복숭아판 대신 붉은 종이로 현대에 본 춘련이 나타났다. \ "비녀 구름 바닥 잡화 \" 기록에 따르면, 명나라 황제 주원장은 금릉, 섣달 그믐날 전, 청사 슈 가문에 춘련을 추가해 달라고 명령했고, 직접 미복 순찰을 하며 문구경을 했다.
이후 문인 학사들은 모두 문제를 연결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