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짧은 답변: 고홍중의 '한희재의 만찬'은 어떤 작품인가요?

짧은 답변: 고홍중의 '한희재의 만찬'은 어떤 작품인가요?

기본 정보

이름 한희재의 야회

분류 채색

오대시대(원본은 유실되었으며, 이 버전은 송나라 사본입니다.)

저자 구홍중

문물현물 상태 비단, 폭 28.7cm, 길이 335.5cm, 현재 베이징 고궁박물원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이 단락 편집] 문화 유물에 대한 설명

'한희재의 야연'은 중국 회화 역사상 걸작이자 대대로 전해지는 10대 명화 중 하나입니다. 중국의 세대에. 남당대환관 한희재의 집에서 잔치를 베풀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긴 두루마리 형태로 표현한 것입니다. 한희재는 훗날 남당의 군주 이우의 의심을 피하기 위해 자신의 목소리와 외모를 비밀로 하여 매일 밤마다 성대한 연회를 열고 손님들과 함께 즐겁게 지냈다. 이 그림은 한나라의 밤잔치의 전 과정을 묘사한 것이다. 이 긴 두루마리의 선은 정확하고 매끄럽고, 솜씨는 섬세하고 민첩하며, 표현력이 풍부합니다. 컬러링이 우아하고 레이어링이 풍부하며 독특한 매력이 있습니다.

저자는 데스크톱 보기에 적합하도록 이벤트의 전개 과정을 연결되고 나누어지는 5개의 장면으로 나눈다. 구성과 인물들이 모이고 흩어지고, 장면은 역동적이고 고요하다. 한희재의 연기는 특히 돋보인다. 그는 수직으로든 옆으로든, 움직이든 가만히든 반복적으로 등장하며, 많은 인물들 사이에서 초연하고 편안하며 남다른 태도를 가지고 있다. 기쁨 속에는 그의 내면의 우울함과 고뇌가 더욱 깊게 드러나 플롯 속 인물의 성격을 갖게 한다. 전체적인 그림이 깔끔하고 섬세하며, 선묘도 정확하고 우아합니다. 캐릭터는 주홍색, 하늘색, 연두색, 오렌지색 등 밝은 색상을 주로 사용하는 반면, 인테리어 가구, 테이블, 기계, 침대 텐트 등은 검정색, 회색, 암갈색 등 중후한 색상을 사용하여 두 사람이 출발합니다. 서로 캐릭터를 강조하고 그림에 차분하고 우아한 느낌을 더해보세요.

'한희재의 야회'는 오대 화가 고홍중의 작품이다. 이 그림은 사생활을 묘사한 그림일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하게는 그 시대의 풍속을 반영하고 있다는 점이다. . 작가의 세심한 관찰과 디테일을 아끼지 않는 덕분에 한희재의 삶의 현장이 생생하게 묘사되고, 그림 속 등장인물 모두의 목소리와 얼굴, 미소가 생생하다. 이 명작에는 다양한 표정을 지닌 40여 명의 캐릭터가 몽타주처럼 반복적으로 등장하는데, 각 캐릭터가 두드러지고 표정도 자연스럽다. 『한희재의 만찬』은 당시 지배층의 삶의 모습을 삶의 측면에서 생생하게 반영하고 있다. 작가는 놀라운 관찰력과 주인공의 운명과 생각에 대한 깊은 이해를 활용하여 우리의 영원한 기억에 남을 훌륭한 작품을 만들어냈습니다.

전체 권은 5개의 섹션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 섹션은 자연스럽게 화면으로 구분됩니다.

첫 번째 문단은 '비파 연주 듣기'로, 화가는 연주가 막 시작되는 순간과 장소 전체의 분위기에 주목하는 한희재와 손님들의 모습을 그린다. 집중되어 있습니다. 그림 속 모든 캐릭터의 정신과 비전이 비파소녀의 손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구조가 간결하고 캐릭터가 집중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목소리를 낮추고 숨을 참는 모습은 현장을 매우 평화롭게 만들어주었고, 비파를 연주하는 손에서는 아름답고 청량한 음이 흘러나오는 것 같았고, 이 음들은 청중의 고막을 흔들며 내면의 감정을 담아냈다. 작가는 다양한 캐릭터에 대해 각기 다른 정체성과 연령에 따라 각기 다른 자세와 성격, 표정을 그려내며 작가의 남다른 그림 실력을 보여주고 있다. 이 구역에는 남자 7명, 여자 5명을 포함해 가장 많은 인물이 등장하는데, 그중 비파를 연주하는 사람은 그녀와 가장 가까운 리자밍(Li Jiaming)의 부사이다. 그녀를 향해 고개를 돌린다. 빨간 옷을 입은 사람이 챠밍 1호다. Han의 제자 Shu Ya, 선호하는 매춘부 Ruo Lan 및 Wang Wushan도 있습니다.

두 번째 단락은 한희재가 댄서들을 위해 직접 드럼을 연주하는 모습을 담은 '군중 댄스'로, 분위기는 따뜻하고 격동적이다. 스님 중 한 분이 박수를 마친 듯 손을 치켜들고 손가락을 쭉 뻗었다. 그의 눈은 무용수들을 바라보는 대신 한희재의 북 치는 동작을 바라보며 어색한 표정을 짓고 있었는데, 이는 내용과 완전히 일치했다. 이 특정한 사람의 모습.

세 번째 문단은 '인터미션'으로, 연회 중간 휴식 장면을 묘사한 것으로, 등장인물의 배치가 상대적으로 느슨하다. 한희재는 하녀들에 둘러싸여 안방 소파에 누워 손을 씻으며 하녀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었다. 이 역시 전체 두루마리에 나오는 밤잔치 줄거리의 막간으로 전체적인 분위기는 차분하고 편안했다.

네 번째 섹션은 '나홀로 음악 즐기기'로, 캐릭터들이 빽빽하게 들어차 있고, 연주자들의 연주 동작이 고음과 풍부한 바람의 하모니를 느끼게 해 관객들의 감성을 자극한다. 여자 배우들이 관악기를 연주하는 동안 한희재는 평상복으로 갈아입고 의자에 책상다리를 하고 앉아 하녀와 이야기를 나눴다. 음악을 연주하는 여성 배우들이 일렬로 늘어서 있는데, 서로 다른 역동성을 지닌 우아하고 고상한 형상으로 화면이 맑고 감미로운 음악으로 가득 찬 듯 통일감의 변화를 보여주고 있다.

다섯 번째 문단은 '작별 인사' 장면으로, 연회가 끝나고 일부 하객들이 떠나고 일부는 마지못해 여자 배우들과 수다를 떨며 농담을 하며 장면을 마무리하는 장면이다. 전체 그림은 따뜻하고 황량하며 여운과 우울한 분위기와 얽혀 있으며 삶과 죽음의 카르페 디엠 속에 한희재의 삶에 대한 실망감이 숨겨져 있으며, 이러한 분위기는 결국 그의 삶에 대한 끈기와 갈망을 강화시킨다.

사진 속 스크린, 침대, 기타 가구의 활용은 한편으로는 사진을 분리해 각각의 사진이 독립된 챕터가 될 수 있도록 하는 역할도 한다. 한편, 그림의 다양한 부분을 연결하여 통일된 그림을 형성한다.

인물 묘사는 화가의 뛰어난 실력을 더욱 돋보이게 하며, 특히 주인공 한희재는 각각 5개의 장면에 등장하지만 각 장면의 의상, 동작, 표정은 다르지만 그의 형태와 성격은 모두 일관적이다.

'한자이의 만찬'은 펜 채색 면에서도 매우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 예를 들어 한자이의 얼굴에 있는 턱수염과 눈썹이 완벽하게 그려져 있고, 푹신한 턱수염과 머리카락이 자라나는 것 같다. 피부에서. 등장인물들의 의상 패턴은 단정하고 간결하게 정리되어 있어 매우 단정하고 자유로우며, 그 윤곽을 잡아주는 선은 굽은 쇠사슬처럼 부드러우면서도 강인하다. 컬러 활용도 독특하다. 화려한 컬러들 사이에 검은색과 흰색의 큰 블록이 간격을 두고 있어 그림을 통일시키는 역할을 한다. 등장인물의 의상 색상은 빨간색과 녹색이 산재해 있어 대비와 울림이 강렬하며, 사용된 색상은 많지 않지만 풍부하고 통일되어 보입니다. 자세히 관찰해보면 옷의 짜임새와 자수 문양이 머리카락처럼 가늘고 매우 꼼꼼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중국 전통의 꼼꼼하고 진한 채색 회화의 뛰어난 업적을 강조하며, 이 작품은 고대 중국 미술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이 두루마리는 궁중화가 고홍중이 그의 스승 이우의 명으로 그린 ​​것이라고 합니다. 이 두루마리의 주인공인 한희재는 오대(五代) 북해 출신이라고 합니다. 예명은 촉연(舌廣)이며, 후당(後唐) 동광년(鄭廣年)의 진사(金師)였다. 기사 그의 서예와 그림은 한때 유명했다. 그의 아버지는 자신의 범죄로 처형당했고, 한희재는 양쯔강 남쪽으로 도망쳐 남당 왕조에 항복했습니다. 처음에는 남당의 중앙 지도자 이경의 총애를 받았고, 이우가 왕위를 계승한 후, 북방의 후주 왕조가 남당 왕조의 안보를 위협했다. 우씨는 북주나라를 모욕하고 평화를 위해 소송을 제기하는 한편, 온갖 방법으로 북측 관리들을 의심하고 모함함으로써 남당 전체의 지배세력 내부의 투쟁이 격화되어 상황은 위태로워졌다. 이러한 상황에서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고위 관직에 있는 한희재는 고의로 부패하고 술취하고 혼란스러운 사람인 척하여 이황후가 그가 정치적 야망을 가진 사람이라는 것을 의심하지 않도록 했습니다.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그러나 Li Yu는 여전히 그를 걱정했기 때문에 미술 학교의 "명령을 기다리는" Gu Hongzhong과 Zhou Wenju를 그의 집으로 보내 Han Xizai의 활동을 비밀리에 감시하고 그들이 본 모든 것을 충실하게 그려 보여 주라고 명령했습니다. 그에게. . 물론 현명하고 어리석은 한재재는 자신들의 목적을 이해하고, 시사에 무관심하고 노래와 춤에 빠져 술에 취해 꿈을 꾸는 상태에서 의도적으로 열정적인 퍼포먼스를 펼쳤다. 구홍중은 빠른 통찰력과 놀라운 기억력을 바탕으로 한희재의 집에서의 밤잔치를 염두에 두고 돌아와서 즉시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으며, 리유는 이 그림을 본 후 일시적으로 한희재와 다른 사람들을 보내주었다. 세대에서 세대로.

1990년 12월 20일 우리나라에서는 '오대 한희재의 만찬'이라는 우표를 발행했는데, 우표 5개가 연속 인쇄되었습니다. '음악 듣기', '춤 감상', '휴식', '바람 정화', '작별 인사' 등 독립적이지만 상호 연관된 5개의 장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밤 파티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 단락 편집] 관련 정보

한희재

한희재(902-970), 호칭 수옌(Shuyan)은 남당 왕조의 관리였습니다. 오대십국시대에 청주(靑州)에서 태어났다. 후당(後唐) 시대의 동광진시(同光金師). 그는 그의 아버지가 Li Siyuan에게 살해당했기 때문에 Wu로 도망쳤습니다. 남당(南唐) 이성(利興) 재위 기간에 동궁에서 랑(庵) 서기를 맡아 태자를 보좌했다. 이정은 왕위에 오른 후 민정부 위원, 와이랑, 역사박물관 편집장, 태창의 의사로 임명됐다.

958년(교태 원년) 화폐 가치가 떨어지자 철 화폐를 주조해 화폐 가치를 높이자고 제안했다. 새로운 큰 동전은 오래된 동전 10개의 가치가 있고, 새로운 작은 동전은 오래된 동전 2개의 가치가 있습니다. Xu Xuan은 "Kaiyuan Tongbao"의 사양을 모방하여 전서를 작성했습니다. 새로운 돈이 주조되어 널리 유통되었습니다. 한희재는 내무부 장관에게 경의를 표하고 금전사절을 맡았다. 나중에 그는 전쟁부 장관과 진정궁의 총각으로 승진했습니다.

그는 지식이 풍부하고 재능이 있다. 나는 단 한 사람에게도 경의를 표한 적이 없습니다. 그는 글을 쓰는 데 능숙했으며 역사에서 "원화의 문체로 황실 칙령을 만드는 데 우아한 사람"으로 알려졌습니다. 문인, 도교인, 불교인들은 끊임없이 그에게 비문과 기념물을 써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는 또한 말을 잘하고, 음악을 듣고, 춤을 추고, 붓놀림이 절묘하며, 서예에 능합니다. 노래비평, 춤비평, 서예, 그림을 잘한다. 그는 격렬하고 비공식적으로 놀고, 매춘부 왕무산(Wang Wushan)을 사랑합니다. Wang Wushan은 매우 잘 생기고 총명하며 노래와 춤을 잘합니다. Han Xizai는 드럼을 직접 연주하고 Wushan에게 재미로 "Six Yao"를 춤추게 했습니다. 그의 호화로운 삶을 기록한 '한희재의 야회 사진'과 '면죄 사진'이 있습니다.

후대공(이유)은 충성심과 거침없는 성격 때문에 여러 번 재상으로 삼고 싶었지만 터무니없다고 생각하여 제쳐두었다.

중서의 대신이 되었고, 광정궁의 총각이 되었다. 사망 후 시호는 유보서통평장시(周庫赤坪張師), 시호는 "원경(文景)"이다. "정착된 컬렉션", "제안된 컬렉션"(분실) 및 "격언"에는 고대와 현대의 왕과 헤게모니의 서문을 쓴 장이 50개 이상 있습니다.

오대십국시대(907~960)에는 대부분의 학자-관료들에게 게이샤(게이샤 또는 게이샤라고도 알려짐)가 있었습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한희재의 가문에는 40명 이상의 가수가 있었습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리유는 중국 여성들 사이에 족쇄라는 사악한 풍습을 창시했다고 합니다.

한희재가 죽은 지 4년 뒤, 송개보 7년(AD 974)에 송나라는 남당을 공격하기 위해 군대를 파견했고, 이듬해 금령이 무너지고 이우가 멸망했다. 송나라 때 그는 '눈물을 흘리며' 굴욕적인 삶을 살았다. 송나라 태평성국 3년(978년), 이우가 이번에 송태종에게 독살되었다.

과거 왕조에 기록된 고홍중의 『한희재의 야연』은 여러 권이 있는데, 여러 연구에 따르면 이 책은 효종(孝宗) 치세부터 남송 영종(寧宗)까지의 사본임에 틀림없다. (1163-1224) 그 스타일은 기본적으로 원본 작품을 반영하며 외관은 매우 높은 수준에 도달했으며 유명한 고대 그림 보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희재의 야회'의 원작자와 배경은 북송의 '선허화서' 7권에 "고홍중은 강남 출신이었다. 위조의 대가 리"라고 기록되어 있다. , 그를 기다리고 있었다. 그림을 잘 그리는 한희재는 유명한 여행자였고, 밤에는 술을 잘 마셨다. 환호하면서 그는 더 이상 제지되지 않았고 그의 재능은 국내외에서 무시되었고 사람들은 그가 황량하다는 말을 들었지만 그는 술병과 양초 사이에서 술을 마시는 태도를 보고 싶어서 홍종에게 가라고 명령했다. 밤에 자신의 집으로 가서 그림을 관찰합니다. 위 그림은 구세계의 밤잔치 그림을 보여줍니다."

'현허화서'의 저자는 이것이라고 믿습니다. Li Yu가 사람들에게 "장관의 사적인 일을 기록하여 보고" "읽고 폐기"하라고 명령하는 것은 보기 흉합니다. 이 그림은 북송 왕궁의 그림 도서관에 포함되어 있으며, "현허화서" 등에 기록된 남당 고다중의 "한희재 향연 그림"과 같은 황궁 소장품에 있는 이 그림 제목의 사본입니다. 원명대 이후에는 기록에서 많은 사본이 발견되었다. 서방달 선생은 『고대 서화의 위조와 변질에 관한 연구』에서 이에 대해 자세히 연구한 바 있는데, 이는 『한희재의 야회』에서 알 수 있다. 회화와 청사진의 역사 속에서 후대 화가들이 끊임없이 추구해 온 모티프였다.

고홍중 외에 화가 주원주(周文屯)도 있다. “여황후가 주원쥐와 고홍중에게 한희재의 밤제비 그림을 그리라고 명했는데, 나는 주나라의 그림 두 부를 보았다. 내가 홍중의 붓놀림을 보러 도성에 갔을 때 주원의 행위와는 조금 달랐다.” Tangjie의 "그림 감상") 여기에서 우리는 Li 황후가 Han Xizai를 모니터링하고 그의 행방을 알아보기 위해 최소한 두 명의 화가를 파견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건덕 5년(964)에 그린 작품이다.

태진농 선생은 『야연과 한희재』(1967년 저작)에서 송나라의 글을 인용하면서 “황제가 즉위했을 때, 그는 매우 의심스러웠다”고 말했다. 북방인들은 죽은 비둘기가 많았는데 한희재는 그것을 두려워했다." , 점점 더 난폭하고 노골적으로 변해 사회법을 어기고 재산을 파괴하고 매춘부들에게 팔고 수백 명의 사람들을 돌아다니며 황량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

고홍중의 원본 흔적. 현재 베이징 고궁박물원에 소장되어 있는 '한희재의 만찬'은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사본으로 간주됩니다. 하나는 북송(North Song) 사본이라는 설이고, 다른 하나는 남송(South Song) 사본이라는 설이다. 이 그림은 비단에 수묵채색으로 그린 ​​것으로 길이 28.7cm, 너비 335.5cm이다.

건륭 재위 초기에 이 그림은 개인 소장품에서 청궁으로 이관되었으며, 1921년 푸이가 궁궐에서 꺼내어 『석고보기 제1호』에 기록되었다. 나중에 Zhang Daqian이 구입하여 홍콩으로 가져 왔습니다. 1950년대에 홍콩의 개인 소유주로부터 구입하여 베이징 고궁박물원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한희재의 만찬'은 시간적 순서를 바탕으로 5개의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섹션은 화면으로 교묘하게 구분되어 있으며, 전후가 연결되어 있지만 서로 독립적인 아이디어가 많이 있습니다. 작가의 예리하고 섬세한 관찰력과 능숙한 표현력이 돋보이는 그림입니다. 전체 그림의 구조적 관점에서 보면, 화가는 세 개의 큰 수직 병풍을 사용하여 그림을 네 부분으로 나누어 기울어진 소파, 테이블, 병풍 등의 대칭적인 배치를 통해 각 부분의 공간적 깊이감을 표현하고 있다. ; 전체 그림에는 46명이 그려져 있습니다(여성 21명, 남성 28명). 몇몇 인물이 자주 등장하는데, 그들의 이미지가 매우 통일되어 있습니다. 한희재는 그림에서 왼쪽, 오른쪽, 3/4 전면에 다섯 번 등장하지만 그의 외모와 정신은 변함이 없으며 그의 표정은 남다른데, 눈썹은 찌푸려져 있고 걱정스럽다. 만찬의 줄거리가 전개되면서 한 씨는 검은 법복 입기(음악 듣기)에서 노란 법복 벗기(드럼 연주), 다시 검은 법복 입기(휴식), 마지막으로 한 벌만 입는 것으로 진행된다. 속옷 (맑은 불기), 마침내 노란색 셔츠를 입었습니다 (손님을 배웅하기 위해). 한희재는 옷을 여러 번 갈아 입었습니다.

앞 물 건너편에는 남송 왕조의 20자 글귀가 새겨져 있습니다. "서재는 낭만적이고 명쾌했으며, 그는 천관의 대신이었다...". 시작 부분에는 명나라 정남운이 쓴 전서인 '야연'이 있고, 비단 앞 물 건너편에는 청나라 고종 건륭제의 비문이 새겨져 있다.

음악을 들어보세요. 온 공간의 공기가 응축된 듯했고, 모두가 숨을 죽이고 선율적인 음악에 빠져들고 있었다. 소파에 앉아 검은 왕관을 쓴 스승 한희재는 자연스럽게 손을 편안하게 풀고 늘어졌다. 붉은 옷을 입고 네모난 스카프를 두른 채 소파에 앉아 있는 손님은 올해의 신인 최고 학자인 랑찬이다. 방에 앉거나 서 있는 다른 손님과 하녀들은 모두 비파 연주를 듣고 있다. 그 앞에는 와인과 과일이 담긴 테이블이 놓여 있습니다.

랑찬(이름, 거주지, 관직 경력 모두 검증 대상)은 송나라 건덕 5년(967년) 남당 진시시험에서 1등상을 받았다. ) 당시 그는 20대였으며 노래와 춤을 좋아하여 한희재의 밤잔치에 단골손님이었다. 남당왕조에는 19명의 용사가 있어야 하고, 기록은 9개이다. 나머지 10명의 기록은 없습니다.

침대 앞 좌석에 앉은 손님 두 명은 태창 천지용 박사와 쯔웨이 랑주시안이었다. 시청자를 등지고 앉아 있는 중년 남성은 단정한 옷차림에 꼿꼿한 자세로 앉아 있는 태창 천지용 박사이다. 태창 박사는 황실의 5대 의례를 관장하고 제사를 주관하며 왕자와 3품 이상의 궁중 관리들에게 시호를 제안하는 일을 맡았는데, 이는 순전한 희망을 품은 자리로, 누구도 빼놓을 수 없는 자리였다. 법정 에티켓에 대한 권위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음악을 듣기 위해 참석한 게스트로는 교방부사 이자명(Li Jiaming), 자위주선(Ziwei Zhuxian), 제자 슈야(Shuya), 애용약란(Ruolan), 왕무산(Wangwushan) 등이 있었다.

그림의 가장 오른쪽, 소파 뒤에는 검은 금색 꽃 커튼이 달린 침대가 있습니다. 침대 위에는 빨간 이불이 있고 비파가 있습니다. 여기에 잠을 잘 수 있는 방법이 있었거나 있었음을 증명합니다.

하이번에 머리핀을 꽂고, 화려한 롱 스커트를 입고, 팔에 비파를 안고 한희재의 반대편에서 비파를 연주하는 여성은 음악가 리지(Li Jiaming)의 여동생이다. Jiaofang의 부대사. 그녀 옆에는 몸을 굽혀 옆을 바라보고 있는 Li Jiaming이 있었습니다. Li Jiaming의 왼쪽에 서있는 파란색 옷의 소녀는 Wang Wushan입니다. 관리처럼 보이는 사람이 두 명 더 있었는데, 그 중 한 사람은 한희재가 가장 좋아하는 제자 슈야였습니다.

춤과 드럼 연주를 감상하세요.

한희재는 겉옷을 벗고 소매를 걷어 올리고 왕무산의 녹색허리춤('육모춤')을 연주하며 춤을 췄는데, 이는 만찬에서 노래와 음악 활동이 최고조에 이르렀다. 전체 볼륨의 플롯 구조. 한희재가 죽은 뒤 수염을 기른 ​​사람은 교방의 부대사 이가명(Li Jiaming)이었다. 빨간색 옷을 입은 남자는 랑칸(Lang Can)이다. 내 친구 데밍 스님은 이 장면을 우연히 발견했다. 남녀가 뒤섞인 감각적인 오락 속에서 그는 부끄러워하며 손을 뒤로 젖힌 채 서 있었지만 감동적인 댄스 음악을 듣지 않을 수 없었다. 한때 그는 데밍스님에게 사치스러운 연회의 목적을 말했다: "나는 나라의 총리로 임명되는 것을 피하기 위해 이것을 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엄청나게 위엄 있게 세계를 여행했고 좋은 목소리를 많이 가졌습니다." 그는 특별히 밤술을 마시기 위해 손님이 섞여 있었지만. "음악과 춤의 예절이 섞여 있고, 환호는 거칠고 절제되지 않습니다." 책에 나오는 Ting Ke와 Monk Deming은 송나라의 "교차 손"의 수화입니다.

작고 절묘한 기녀 왕무산이 축제에 맞춰 춤을 추고 있었고, 한희재는 지에북 앞에서 소매를 걷어붙이고 북채를 잡고 북을 치며 리듬을 전했다.

유모춤

'녹허리'는 당나라의 '부드러운 춤' 범주에 속하는 당송의 음악과 춤 노래의 이름이다. "Six Mo", "Lu Yao" 및 "Le Shi"라고도 합니다. 무용수들은 소매가 길고 가슴이 좁은 무용복을 입고 춤추는 자세가 가볍고 우아합니다. 주요 동작은 슬리브 댄스입니다. 리듬은 느린 것에서 빠른 것으로 바뀌며, 춤은 새가 날아오르는 것처럼 우아하고 날렵하다. '유모'의 음악은 널리 유포되어 있어 '모두가 유모 수곡을 부른다'라는 구절이 있는데, 이는 비파 독주로도 자주 사용된다.

그림 속 왕우산은 하늘색 긴팔 댄스 드레스를 입고 관객을 향해 등을 돌리고 얼굴의 절반을 오른쪽 어깨 위로 돌리며 '육모춤'을 추고 있다. 고개를 살짝 젖히고 눈썹을 내리며 소매를 춤추고 등을 뒤로 젖힌 채 살짝 올려진 오른발이 내려오려는 듯, 등뒤의 두 손이 아래에서 옆으로 벌어지는 듯했다. 그녀의 긴 소매는 펄럭거리며 은은하고 매력적인 표정을 짓고 있었다. '한희재의 밤연'은 현재까지 발굴된 무용문화유적으로 유일하게 연대, 구체적인 행사, 무용명, 무용수명 등이 명확하게 밝혀진 작품이다.

'유모춤'은 송나라에도 여전히 유통됐다. 남송 왕조 Zaju 오페라의 공식 버전에는 "Cui Hu Liu Mo", "Ying Ying Liu Mo", "Cook Liu Mo" 등과 같은 "Liu Mo"라는 다양한 제목이 있습니다. 이는 송대에 <육모>가 오페라 예술에 흡수되었음을 증명한다. 오페라가 고대 전통무용을 흡수했다는 역사적 사실은 여실히 드러난다.

Jiegu

Jie(jié): [이름] (1) 거세한 숫양. 일반적으로 양[날씨]를 지칭하며, (2) 또 다른 예는 Jie Shan(양 냄새 나는 가스), (3) 고대 중국의 민족 이름입니다. 한때 Xiongnu에 속해 있던 Xiaoyue 지점에서 유래했습니다. 위(魏)나라와 금(晉)나라 시대에 그들은 상당현(지금의 산서성 루성(館成) 근처 현)에 흩어져 살면서 한족과 섞여 살았고, 농업에 종사했으며 한족 지주들의 노예가 되었기 때문에 '해호'라고 불렸다. "후티안(Hu Tian)"을 믿으세요. 진나라 시대에 걸(結) 출신인 시락(吉樂)이 후소(後趙) 정권을 세웠고, 이는 오호십육국 중 하나가 되었다. 예: Jiehu(일반적으로 북쪽에서 온 외국인을 지칭하는 데 사용됨). Jie: [동물], 거세 [거세], Jieji, capon. ——청나라 자이하오의 "인기판").

제구(고대 북) 고대 우리나라의 북의 일종. 허리가 가늘다. 지에(Jie) 부족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제구(Jiegu)는 외국에서 유래한 악기이다. 북의 가죽은 양가죽으로 만들어졌다고 해서 지에구(結落)라 불린다. 그것이 내는 소리는 주로 12개의 고대장단 중 양장단의 제2장단의 1도이다. 고대에는 Qiuci, Gaochang, Shule, Tianzhu 및 기타 지역 주민들이 Jiegu를 사용했습니다.

제고는 두탄고와 타라고(두탄고는 허리북보다 모양이 작다. 타라고는 닦는 북을 말한다) 아래, 길러고 위에 위치한다. 걸북은 뽕나무로 만든 옻통 모양으로, 밑에 침대 틀이 있고 두드리는 북채가 있다. Jie 북의 소리는 빠르고 격렬하며 시끄럽기 때문에 특히 빠른 속도의 음악을 연주하는 데 적합합니다. 전장에서 군인들을 격려하기 위해 전쟁 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높은 건물에서 경치를 감상하면서 연주할 수도 있습니다. 밝은 달과 맑은 바람이 불어오는 소리는 공중에 아주 멀리까지 전달될 수 있으며 그 특징은 다른 뮤지컬과 매우 다릅니다. 악기.

Jiegu의 망치는 일반적으로 Dalbergia, 개 뼈, Zanthoxylum bungeanum 등의 목재로 만들어집니다. 나무를 유연하고 매끄럽게 만들기 위해서는 건조하고 습기가 없어야 합니다. 나무가 말라야 북 소리가 가장 맑고 크게 들릴 수 있으며, 부드러움으로 인해 지에구 북 소리가 질주하는 발굽 소리처럼 들립니다. 드럼 몸체를 굴릴 때에는 반드시 단단한 철을 사용해야 하며, 철은 균일하게 굴려야 합니다. 다리미가 단단하지 않으면 드럼 가장자리가 고르지 않고 고르지 않습니다. 드럼이 고르지 않게 롤링되면 드럼 스킨이 빡빡하거나 헐거워지고 두드릴 때 힘이 고르지 않게 됩니다. 현악기의 줄을 제대로 묶지 않으면 소리가 정확하게 나오지 않는 것과 같습니다. 그러한 드럼에서 생성되는 사운드도 음조가 맞지 않습니다.

당대에는 걸북을 사랑하고 잘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당나라 현종(玄宗) 황제는 종종 “가북은 팔음의 으뜸이며 다른 악기는 이에 비할 수 없다”고 말했는데, 이 곡은 북곡이다. 가을 공기가 상쾌할 때마다 연주되었습니다. 당시 재상 송 □은 성악을 좋아하고 특히 걸북 연주에 능하여 현종에게 말했다. “북을 칠 때 머리를 푸른 산봉우리처럼 만들고 손을 하얗게 만들 수 있다면. 빗방울, 너는 지에북 연주의 전문가가 될 것이다." 이는 북을 연주할 때 집중호우처럼 머리가 움직이지 않고 손이 빠르게 움직인다는 뜻이다. 음악가 리구이니안(Li Guinian)은 지에북 연주도 잘했는데, 한번은 탕현종(唐玄宗)이 그에게 드럼채를 몇 개나 부러뜨렸는지 물었고, 리구이니안은 "나는 드럼채 50개를 부러뜨렸다"고 말했다. 이미 3피스 캐비닛을 할인했습니다.

('태평광기'에 게재) ('절곡사'의 저자: 샤오첸)

북을 치며 춤을 추다가 지친 한희재는 서둘러 겉옷을 걸치고 네 사람과 함께 앉았다. 소파 위에서는 하녀가 손을 씻는 일을 하고 있었다(대야를 들고 있는 사람은 파란 옷을 입고 몸집이 작은 왕우산이어야 한다). 한 씨는 슬픈 얼굴로 물에 손가락을 담갔다. 옆에 있던 하녀가 차를 가져왔고, 또 다른 하녀가 있었고, 샤오와 피리, 비파가 준비되어 있었고, 그림 속의 촛불은 이미 반쯤 탔음을 나타냅니다. 두 장면은 막 앞방을 나와 뒷방으로 향하는 듯한 두 여성의 모습으로 교묘하게 연결된다.

소파 뒤에는 빨간색과 금색 꽃으로 덮인 침대도 있습니다. 침대 위에는 파란색 이불이 있는데, 그 안에 누군가가 있는 것 같습니다. 한 여성이 비파와 세 개의 대나무 피리를 들고 있습니다.

깨끗한 타격. 한희재는 옷을 벗고 의자에 책상다리를 한 채 가슴을 드러낸 채 부채를 흔들며 더위를 식히고, 하녀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다섯 처녀의 피리와 피리 합주를 즐기며 넋을 잃은 듯했다. 소리와 색깔. 그 옆에는 하녀 세 명이 있었다.

Chen Zhiyong (다른 이론에 따르면 그의 제자 Shu Ya)은 치과 용 보드를 만들었습니다. 다섯 명의 기녀는 앉은 자세로 각자의 자세를 가지고 있으며 서로 다른 방식으로 모이고 흩어지는 모습이 매우 생생합니다. 화면 구석에는 또 다른 남자 게스트가 화면 옆에 서서 뒤를 돌아보며 화면 밖의 여성에게 속삭이는 모습이 담겨 있어 다음 화면으로 시선을 이끈다.

악인과 연주자가 안방이나 소파에 장엄하게 배치되어 있는 장면은 북송 이전에는 전례가 없었다. 여자는 남자 앞자리를 이용한다. 또한 『한』 권에 등장하는 칸막이, 의자, 푸프, 치대, 주발, 촛대 등 가구의 형태도 다른 송화와 송무덤 출토물에 등장하는 형태와 유사하다. . 일관된.

연회에서 돌아와 손님을 배웅하는 모습. 노래가 끝나고 모두가 해산된 후, 한희재는 노란색 셔츠를 입고 옷을 조금 단정히 입은 뒤 자리에서 일어나 손님들에게 손을 흔들며 작별 인사를 했습니다. 한희재는 시청자의 시선 중앙에 오른쪽을 바라보고 서 있다. 한 손에는 북채를 들고 다른 한 손은 들어올려 손님을 환대하는 모습(?). 그 천지용(?) 은 자리에서 일어나지 못하고 두 창녀와 헤어지기를 꺼렸다. 시의 마지막에는 한 소녀가 울며 작별 인사를 하고 있었고, 한 남자가 최선을 다해 설득하고 있었다. 부드러운 말로 그에게...

이번 권은 더 이상 단순한 그림이 아니라 시각적 이미지와 텍스트를 하나로 통합합니다. 이러한 변화가 특별한 관심을 요하는 이유는 이것이 그림을 보고 이해하는 과정을 근본적으로 바꿀 뿐만 아니라 중국 회화 예술의 일반적인 상황을 나타내기 때문입니다. 고대 그림에는 종종 감정가의 비문이 끊임없이 추가됩니다. 따라서 비문과 그림 사이에는 복잡한 관계가 있습니다. 한편으로 비문은 그림에서 영감을 받아 그림의 우선 순위를 반영합니다. 예를 들어, 최초의 비문인 자금성 버전의 밤 연회에서. 이 그림은 남송(南宋)의 작품이다. 한시재 전기의 내용 중 일부는 알려지지 않은 사람이 쓴 기록에서 따온 것이고, 일부는 그림에 등장하는 인물을 중심으로 직접 서술한 것이다. 이후의 기록자나 관람자는 이 이야기를 사용하여 그림 속 인물을 식별하거나 그림 속 공간의 숨겨진 의미를 발전시켰습니다. 이렇듯 명문과 추기는 후대의 명문과 추기에 의해 그림의 내용에 대한 인식과 이해가 필연적으로 바뀌게 되며, 명문과 추문은 그림보다 우선시된다. 다큐멘터리적 묘사든 비문이나 후기글이든 대부분 그림의 주제와 내용에 대한 해석을 바탕으로 하며, 이미지 자체의 형식적 퍼포먼스 특성을 거의 포함하지 않고 예술적 창작에서 화가의 역할은 거의 이루어졌습니다. 완전히 무시됩니다. 고홍중의 <야연>이 후대들에게 반복적으로 모방되는 이유는 그의 예술적 업적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이 사진은 원나라 당위의 『화전』에 처음으로 기록되었으며, 이후 손성택의 『경자 여름 세일기』와 구푸의 『화엄한 생활』에 기록됐다. 청왕조.

[이 문단 편집] 관련 수집가

책 끝에는 "한Xizai Xingshi"라는 익명의 사람이 쓴 구절이 있습니다. 박 인장 "소순" 남송 왕조, 청나라 시미원이 쓴 송나라의 "상추 송나오가 진본으로 인정함"이라는 인장. 마지막에는 "한희재 전기"라는 대본이 있고, 그 뒤에는 원나라 태정 3년(1326)에 반위지가 쓴 시와 옥자이 주인의 비문이 적혀 있습니다. 나중에 강 건너편에는 청나라 왕두의 비문과 추기가 있었고 나중에는 "Jiao Lin Jushi", "Weixiao Caotang Painting Notes"와 같은 수집 인장과 Wang Penchong, Sun Chengze와 같은 감정가의 인장이있었습니다. 그리고 명나라의 양칭뱌오(梁靑biao). 건륭제의 장문의 추신과 청나라가 수집한 인장도 있다.

시미원

남송나라의 유력 관료. 이름은 통수(桓書)이다. 밍저우(Mingzhou) 은현(Yin County) 출신. 춘희(春熙) 14년(1187)에 진사(金師)에 봉해졌다. 개희 3년(1207), 한주주의 북벌이 실패하고 금나라가 주도자를 구하러 왔다. 당시 석밀원은 의부장관이자 자산당의 이산(寂山)으로 양왕후 등과 공모하여 궁정의 관리인 하진(夏眞)을 보내 한주주(Han Zhouzhou)를 죽였다. 유진가든은 나중에 그의 머리에 평화를 위해 돈을 보내라는 편지를 보냈다. 그 결과 Shi Miyuan은 총리 You 및 Privy Envoy로 승진했으며 17 년 동안 Song Ningzong Zhao Kuo의 독립 총리를 역임했습니다.

가정 13년(1220) 태자가 그의 죽음을 문의했다. 이듬해 동생 이왕의 아들 귀화가 세자가 되었고 이름을 홍으로 바꾸었다. Shi Miyuan은 너무 강력해서 그의 마음을 진정시킬 수 없었습니다. 그는 한때 "Miyuan은 8000마일 떨어진 곳에서 일치해야 합니다."라고 썼는데, 이는 Shi Miyuan이 Xinzhou로 추방될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어느 날(오늘의 신싱(Xinxing), 광동성) 또는 엔저우(지금의 광동성 양장). Shi Miyuan은 크게 겁을 먹고 비밀리에 설립을 폐지하려고 음모를 꾸몄습니다. 왕실 가족인 조(趙)와 주(趙)는 악주(足州)에서 입수되어 '이왕후'라는 명예로운 칭호를 받았습니다.

가딩 17년 8월, 송나라 영종(寧宗)이 죽고 계성을 지지하는 칙령을 내리고 이름을 윤(雲)으로 고쳐 홍왕을 기왕으로 삼았다. 그리고 후저우에 살았습니다. 보청 원년(1225년) 정월, 호주(湖州) 사람 반인(桃仁) 등이 조홍을 기왕으로 세우려 했으나 실패했다. 질병으로 사망합니다. 이후 송(宋)의 리종(孝宗) 조윤(趙雲)이 9년 동안 단독 총리를 맡았다.

Shi Miyuan은 두 왕조 동안 26년 동안 집권했습니다. 그는 Xuan Zhen과 Xue를 그의 가장 중요한 백성으로 여겼고, Wang Yu는 그의 눈과 귀로, Sheng Zhang과 Li Zhixiao를 그의 독수리와 개로 여겼습니다. 그의 하수인들은 국정 업무를 전문으로 했고 대내외적으로 권력을 가졌습니다. Xue Ji는 Hu, Nie Zishu 및 Zhao Rushu와 함께 Shi Miyuan에 의존하고 가장 충성스럽고 신뢰할 수 있으므로 "4 숲"이라고 불렸습니다. Li Zhixiao, Liang Chengda 및 Mo Ze. 노력을 아끼지 않아 '세 숲'이라 불렸다. 법원 관리인 Zhen Dexiu, Wei Liaoweng, Hong Zikui, Hu Mengyu 등이 이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했지만 모두 추방되었습니다. Shi Miyuan 등은 항상 Jin 왕조에 대해 항복과 타협 정책을 채택하는 동시에 남송 왕조 사람들을 난폭하게 약탈했습니다. 그는 권력을 추구하고 뇌물을 받으며, 뇌물은 대중에게 공평합니다. 그들은 또한 많은 수의 새로운 회자를 인쇄하여 더 이상 금, 은, 동화를 교환하지 않고 단지 새로운 회자를 구 회자로 교환하고 구 회자를 절반으로 할인했습니다. 그 결과 파티가 너무 많아 화폐 가치가 떨어지고 물가가 급등하여 사람들은 극심한 곤경에 빠졌습니다. 석밀원은 송나라 영종과 입종의 신임을 받아 많은 관직과 칭호를 받았고, 소정 6년(1233년)에 병으로 사망하여 시호를 위왕(魏皇) 중현(忠玄)으로 추대하였다.

Ban Weizhi

Yangong 및 Shuzhai라는 이름의 Ban Weizhi는 Daliang(현재 허난성 Kaifeng 시) 출신이거나 Songjiang(현재 상하이 Songjiang 현) 출신으로 생각되었습니다. ) 그리고 항저우에 살았습니다. 등원위안(鄧文源)은 항저우로(杭州路) 유교의 대가였고, 반웨이지는 등원위안(鄧文源) 밑에서 공부했다. 원전시대에는 등문원(鄧文源)을 고용하여 왕실을 위한 대장경을 집필하였고, 반위지가 그와 동행하였다. 타이딩(Taiding)에 머무는 동안 그는 부량(현 장시성 포양현)에서 교수로 추천되었습니다. 곧 그는 주 판사가 되기 위해 금주(현 허베이성 금현현)로 이사했습니다. Zhihe 시대에 그는 Shaoxing Road 총 관리실에 공무원을 승진 시켰습니다. 지순 3년(1332년)에 대도의 장부를 맡은 서기를 맡았다. 원 3년(1337년)에 대신들을 제외하고 평강로(平江路)의 창수주(長樹州) 부사가 되었다. 정(鄭)나라 초기에는 강소(江蘇)와 절강(浙江) 지역에서 유교의 주요 발기인으로 활동했다. 유학자의 직위가 가득 차자 그는 북으로 대도(大道)로 가서 인재 모으는 제도를 받았다. 관이 된 후 남쪽으로 돌아와 항저우(杭州)에서 사망하였다. 반웨이지는 박식하고 다재다능했으며, 서예에도 능했고, 가사와 음악으로도 유명했습니다. 원나라의 종사성은 그를 『귀신기록』의 10인에, 명나라의 주권은 『태화정음보』의 150인 “자임영계”에 넣었다. . 가운데.

손성택

명말청초의 유명한 학자인 손성제는 『천부광기』와 『춘명몽유기』의 저자이다.

손성택의 호칭은 얼보(結波), 북해(白海), 투이구(土觀)였다. 명나라 만리 21년(1593년)에 태어나 충진 4년에 진사가 되었고 청나라 순치 10년에 강희 15년에 세상을 떠났다. 84 세 (Yan Chongnian의 "Sun Chengze 생일 시험"). 그의 조상의 고향은 15세기 초 명나라 성조(成祖) 황제가 내무부에 산동의 칭저우(靑州)와 다른 현으로 이주하여 상림원(당시 베이징 난원)에 살도록 명령했다. Chengze의 세대는 "옛 베이징"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손성택은 순치년에 민정부 좌실랑(左十庵)으로 임명되었을 때, 대학자인 진명하(陳Mingxia)를 민정부 장관으로 추천했다. Shunzhi는 장관 직함을 사용하여 내각 장관을 추천했는데, 이는 Sun이 다른 의제를 가지고 있고 사악한 의도를 가지고 있다고 믿었습니다. 그 후 Sun Chengze는 "병으로 인해 휴식을 취했고 (나는) 이에 동의했습니다." Sun Chengze가 "은퇴"한 후 Liangjiayuan 북쪽 고지대에 Sun Park라는 별장을 짓고 더 많은 책을 썼습니다. 20년 이상. 이때 그는 베이징 서쪽에 "Tuigu"라는 별장도지었습니다. 베이징 서부에 있는 체리 밸리의 원래 이름은 투이구(Tuigu)이며, 여기서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송뤄

송뤄(1634-1713)는 허난성 상추에서 태어났습니다. 청나라 순치 4년에 궁정을 지키라는 칙령을 받아 과거에 합격하여 1위에 올랐다. 강희 3년에 황주동판(黃州同板)에 봉하여 여러 차례 형벌부(實察庫)로 옮겨졌다가 동용도로 승진하여 산동성 고(泉)로 옮겨 강소성(江蘇省)의 신하(封將)로 승진하였다. 장시(江西)성 성장으로 승진하고, 장쑤(江蘇) 성장으로 옮겨졌다. 진(晉) 인사부의 상수와 소보왕이 관직을 맡았다. 그는 "Xipei Lei Manuscript" 50권과 "Junlang Oupi Bi" 2권의 저자입니다. 이 책에는 Song Luo의 "Shangqiu Song Luo 정품"이라는 스탬프가 찍혀 있습니다.

장대천

항일전쟁 승리 후 장대천은 한때 베이징 이화원에서 살았다. 그는 베이징에 정착할 계획을 세웠는데, 마침 청나라 궁궐에 있는 집이 매물로 나왔고, 장대겸은 집을 보고 매우 만족해 주인과 가격을 협상하고 보증금을 지불했다.

어느 날, 장다첸은 골동품 상인으로부터 '한희재의 만찬'이 베이징에서 유치 산팡(소유주 마지추안)이 구입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Zhang Daqian은 소식을 듣고 이 유명한 그림을 사고 싶어했습니다. "한희재의 만찬"은 중국 회화의 정수이자 모든 왕조의 황제들이 수집한 희귀한 보물입니다. 마지막 황제 푸이가 이 그림을 중국 동북부 장춘에 있는 만주국궁에 가져왔다. 항일전쟁이 승리한 후 만주국 궁궐의 잃어버린 보물 중 일부가 인민들 사이에 흩어져 있었다. "는 베이징의 Yuchi Mountain House에서 발견되었습니다. 그날 저녁, 장대천은 이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베이징 난신 거리에 있는 샤오라는 친구의 집에 왔다. 그 친구의 아들 샤오윤중은 장대천의 제자였고, 친구는 그에게 장대천을 따라 유치산방으로 가자고 부탁했다. . 상인 마는 금 500냥을 요구했고, 장대건은 큰 열정으로 두루마리를 친구의 집으로 가져갔고, 그와 그의 친구는 다시 한번 이 희귀하고 유명한 그림에 감탄했습니다. 두 사람은 한동안 그림을 보더니 '야식'이 가짜가 아닌 진짜임이 틀림없다고 판단했다. 장대건은 궁궐 구입을 미루고 먼저 '야연'을 구입하기로 결정했다. 그는 "북, 남, 동, 서, 우리는 분리되지 않고 서로만 따라갈 수 있다"라는 문구가 적힌 인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루마리에 각인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