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작성방법은 무엇인가요?
작성방법은 무엇인가요?
명제 구성은 일반적으로 시험관이 주어진 주제를 제시하고, 수험생이 이 주제를 바탕으로 글을 쓰도록 요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공무원 시험에서 작문 시험은 일반적으로 논술에 중점을 둡니다. 따라서 다음의 명제 논술에 대한 논의 및 분석에서는 주로 논술 논술 작성에 중점을 둘 것입니다.
(1) 명제 구성의 질문 형식
일반적으로 명제 구성에서 주어진 주제는 완전한 주제일 수도 있고, 불완전하거나 불완전한 주제일 수도 있습니다. 일부 단어가 부족한 경우 명제 구성을 전체 명제와 준명제라는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전체 제안.
질문자가 완전한 문제를 제시하고 수험자에게 문제의 요구 사항에 따라 작성하도록 요청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런 종류의 제안은 전통적인 논술 심사 방법이다. "돈보다 소중하다", "배우고 나서는 부족하다" 등. 이런 명제 구성을 작성할 때 핵심은 주제를 어떻게 복습하고 파악하는지입니다. 일반적으로 논증적인 에세이의 경우, 주제의 의미와 질문한 사람의 의도를 이해하면 일반적으로 전체 명제 구성의 의도가 암시됩니다. 힌트) 제목에 일부 주제는 실제로 "책을 펼치는 것이 유익합니다"와 같이 주제를 직접적으로 명확하게 합니다. 이렇게 하면 구성에 대한 자료 선택의 범위가 상대적으로 명확해지며, 쓰기 손실.
2. 세미 제안.
이는 시험관이 불완전한 문제를 내는 것을 의미하며, 응시자는 쓰기 전에 먼저 문제를 완성해야 합니다. 이러한 종류의 준제안 에세이는 보다 유연한 시험 방법이며 응시자의 자유도가 더 높습니다. 시험장에서는 수험생이 보유하고 있는 자료를 바탕으로 자료 선택의 범위를 정하고, 자신의 생각을 바탕으로 주제를 설정하여 보다 친숙한 내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잊을 수 없다', '내 마음 속에', '논문 졸업장 그리고' 등. 이러한 유형의 명제를 작성할 때에는 먼저 제목을 완성한 다음, 보충 제목에 담긴 텍스트의 의미를 바탕으로 주제를 검토하고 아이디어를 구성할 수 있는지가 핵심입니다. 이러한 명제는 수험자에게 재료와 구상의 선택에 있어서 많은 자유를 주므로 수험자는 이 자유로움을 최대한 활용하여 자신에게 가장 익숙하고 가장 하고 싶은 말이 많은 내용을 선택하여 내용을 채우도록 노력해야 한다. 이런 식으로 구성의 개념이 에세이의 개념과 일치하면 비교적 재료를 선택하기가 쉬울 것입니다.
(2) 명제 작문의 작문 과정
시험 작문은 특별한 상황에서 수행되는 작문 활동이므로 일반적인 의미의 작문과 다르다고 판단됩니다. , 시험 에세이의 구체적인 작성 과정도 일반적인 자유 글쓰기와 다릅니다. 시험 중심 에세이의 명제 에세이의 구체적인 작성 과정에는 주로 주제 검토, 개념, 재료 선택, 레이아웃, 작문, 수정 등이 포함되며, "주제 보충" 단계도 있어야 합니다. 주제를 검토하기 전에 먼저 질문을 완성해야 합니다.
1. 질문을 검토하세요.
소위 '주제 고찰'은 주어진 주제의 단어에 담긴 효과적인 글쓰기 정보를 분석, 연구하여 해당 주제를 쓴 작가의 동기를 파악하고, 그 내용을 파악하는 것이다. 구성의 핵심 문제. 문제 복습의 핵심은 '질문의 눈', 즉 질문 속의 핵심 단어를 찾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돈보다 소중하다"라는 글을 쓸 때, 응시자는 질문을 검토할 때 먼저 질문 본문에서 키워드인 "귀중하다"를 찾아 이 주제를 파악한 후 범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에세이 쓰기. 돈보다 더 가치 있는 것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삶인가, 우정인가? 개성인가, 즐거움인가? 그 중 하나를 선택하면 다음 단계는 매우 쉽습니다.
2. 의도.
'의미', 즉 문학적 의미와 주제는 글의 글쓰기에 있어 글쓰기 주체가 다양한 구체적인 자료를 통해 표현하는 중심 의미이며, 논술의 관점에서는 핵심 논점이다. 기사의. 주제는 기사의 구상, 집필 및 수정 활동을 결정합니다. 기사의 소재 선택, 구조 배열, 표현 방법 선택 및 언어 사용은 모두 표현을 중심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테마에 따라야 하며 테마 성능의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기사의 주제는 기사의 가치를 결정합니다. 따라서 훌륭한 기사의 주제는 최대한 명확하고 정확하며 심오하고 참신해야 합니다. 이는 주제에 대한 네 가지 기본 요구 사항입니다. 기사의.
소위 명확성이란 기사의 주제가 명확하고 명확해야 독자가 모호함이나 혼동을 일으키지 않고 읽기를 통해 정확하게 이해하고 파악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반 작가들은 기사에서 모든 것을 말하고 싶은데, 쓰는 내용이 불분명하고 불분명한 경우가 많습니다. 청나라 출신인 유희재(劉善施)는 “글을 쓸 때마다 그 목적은 한 문장으로 요약될 수 있다”고 믿었다. 명확성은 집중력과 분리될 수 없습니다. 주제에 집중하면 명확성이 보장됩니다.
소위 정확성이란 객관적 사물의 본질과 그 발전 법칙을 올바르게 반영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주제는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작가의 주관적인 견해입니다. 이 견해는 사물의 발전 법칙에 부합해야 정확하며 사물의 본질과 법칙에 대한 오인이나 왜곡이 될 수 없습니다. 올바른 주제를 위해서는 작가가 선진 생산력을 대표하는 계급의 입장에 서서 사물을 올바른 인생관과 세계관, 가치관으로 바라보며, 고도의 이해와 숭고한 사상과 감정을 유지하는 것이 요구된다.
소위 심오하다는 것은 기사의 주제가 일정한 사고의 깊이를 가져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단지 일반적인 의미의 정확성에만 머물지 않고, 그 본질을 더 탐구하고 반영하도록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물과 사물의 고유한 법칙을 깊이있게 설명하여 독자가 깨달음과 교훈을 얻을 수 있도록 함으로써 사물에 대한 이해와 이해를 심화시켜 독자에게 잊을 수 없는 감동을 남깁니다. 심오한 주제는 작가의 공허한 설교나 인위적인 고양으로 구현되는 것이 아니라, 구체적인 재료를 통해 드러나는 것이며, 그 심오함은 실제적이고 전형적인 재료에 담겨 있어야 한다. 루쉰의 작품에는 봉건윤리에 반대한다는 심오한 주제가 이런 식으로 반영되어 있다.
소위 참신함이란 기사의 의견과 통찰이 새로워야 하며, 진실이 아니라 "아무도 본 적이 없는 것을 보고, 이전에 누구도 발표하지 않은 것을 제안"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모두가 알고 있는 것입니다. 새로움이란 사물의 특징을 잘 파악하고, 일반화를 피하고, 새로운 문제를 잘 발견하고, 새로운 질문을 제기하고, 이를 현실과 연계하여 분석할 수 있는 능력만 있으면 글을 쓸 수 있습니다. 참신한 테마. 첫째, 참신한 주제는 신선하고 현실적인 소재를 선택함으로써 구현될 수 있다. 실생활에서 최근 일어난 사건은 그 자체로 "전례가 없는" 일이며 쉽게 "전례가 없는" 일이 될 수 있습니다. 실제 생활에서 일어난 신선하고 감동적인 소재를 선택하면 참신한 주제를 탐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사의 시대성을 높일 수도 있습니다. 둘째, 개념의 관점을 바꾸면 달성될 수 있다. 잘 알려진 자료에 대해서도 문제를 다른 각도에서 생각하고 분석하면 새로운 발견과 깨달음을 얻을 수 있습니다.
주제를 정하는 것이 목적이다. 논쟁적인 에세이 작성에 관한 한, 기사의 주제(중심 주장)는 일반적으로 "누가 글을 쓸 때 "클래스맨"이 "도끼를 휘두를 수 없다"고 말했습니까?"와 같이 에세이 제목에 암시됩니다. 이러한 유형의 기사에서는 일반적으로 링크에 더 이상의 사고가 필요하지 않지만 "논문 학위 및 지식", "학습 및 사고" 등과 같은 모든 주제에 해당되는 것은 아닙니다. "논문 학위 및 지식"과 관련하여 일반 응시자는 논증을 공식화할 때 단순화하는 경향이 있으며 "지식이 졸업장보다 더 중요하다"는 주장을 확립합니다. 이는 실제로 문제에 대한 느슨한 검토의 결과입니다. 지식과 지식이 더 중요해야 합니다. 이중 학위: 지식 없이 졸업장을 갖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졸업장 없이 지식을 갖는 것만으로는 현재 충분하지 않습니다. 그런 생각을 쓸 때, 후자를 어떻게 실증하느냐가 핵심이다. 이를 현재 직장 채용의 현실과 연계해 구체적으로 설명할 수 있다면 그 글은 어느 정도 깊이에 도달할 것이다.
일반적인 기사 작성 시 아이디어를 공식화할 때 다음 원칙을 따르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A. 중요한 사실과 일관성을 유지하세요. 기사의 주제는 작가의 임의적인 상상이 아닌 특정 소재에서 추출된 것이며, 먼저 소재 자체의 사실에 부합해야 하며, 특정 소재의 본질을 진실되게 반영해야 합니다. 이렇게 확립된 주제만이 신뢰성을 가질 수 있고, 글은 현실적이고 감동적인 힘을 가질 수 있다.
B는 사물의 본질을 반영합니다. 사실에 부합하는 주제가 반드시 사물의 본질을 반영하는 것은 아닐 수도 있습니다. 올바른 관념은 사실이어야 하며 사건의 본질을 드러내야 합니다. 일반 작가들은 삶에 나타난 사실과 현상에 쉽게 흔들리고, 현상을 통해 자신의 본질을 반영하지 못하기 때문에 글을 쓸 때 객관적인 서술을 하는 경우가 많다. 본질적으로 그러한 의도는 좋지 않습니다.
C는 시대정신을 구현한다. 기사의 내용은 시대의 변화에 따라 변하며, 기사의 의도 역시 시대적 특성을 반영해야 한다. 동시대성은 기사 주제의 중요한 특징입니다. 백거이는 “글은 시대에 맞게 쓰고 노래와 시는 시대에 맞게 쓴다”고 말했다. 시대적 정취가 강하고, 그 시대의 삶의 본질을 반영하는 작품이다. '붉은 저택의 꿈'과 '축복'의 콘셉트는 모두 같다. 공무원 시험 에세이에서는 현실과 긴밀하게 연결하고 사회 현실에 초점을 맞추며 기사의 현대성을 강화하는 것이 더욱 필요합니다.
3. 소재 선택.
'재료', 즉 물질이란 글쓰기를 목적으로 하는 글쓰기 주체가 생활과 학문을 통해 축적한 정보의 일련의 사실적 현상과 이론적 근거, 주관적인 느낌을 말한다. 논증 에세이에서는 주장을 증명하기 위해 사용되는 다양한 주장을 말합니다.
기사 작성에 있어서 자료는 한편으로는 의견을 형성하고 주제를 다듬는 기초가 됩니다. 모든 글에는 일정한 주제가 있습니다. 주제가 크든 작든 특정 자료를 기반으로 구성되며, 반면에 자료는 관점과 설명을 설명하는 기둥입니다. 테마를 표현합니다. 특정 주제는 특정 재료로 표현되고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충분하고 상세하며 전형적인 재료가 있어야만 기사가 구체화되고 표현력이 풍부해질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기사는 공허하고 매력이 부족할 것입니다.
자료는 기사의 살과 피입니다. 기사의 내용이 실질적인지 여부는 기사 작성의 성공 여부를 구체적으로 나타냅니다. 따라서 기사 작성 과정에서는 소재 선택이 특히 중요합니다. 그럼 재료는 어떻게 선택하나요?
우선 재료 선택은 채집 재료를 기반으로 해야 합니다. 즉, 좋은 재료를 선택하려면 먼저 관련 재료를 일정량 축적해야 선택할 수 있는 재료가 생길 수 있습니다. 자료는 글쓰기의 물질적 기반이다. 풍부하고 세밀한 자료를 축적하고 보유하는 것은 글을 쓰는 데 매우 필요하다. 청나라 사상가 장학성(張雪成)은 “말의 핵심은 무엇인가를 갖는 것이다.
"("문시동이? 문리") 여기서 '뭔가'는 자료가 있다는 뜻이다. 그는 기사를 쓰는 것(성명 작성)에서 '할 말'을 일차적인 쟁점으로 여기고, 기사 속 자료의 상태를 이해한다. 올바른 위치 선정은 자료의 축적과 위치 확보의 중요성을 보여줍니다. 자료 수집은 자료 수집을 바탕으로만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 재료 선택은 특정 원칙과 원칙을 따라야 합니다. 논증을 입증하려면 논증을 선택해야 합니다. 논증이 확실하고 충분해야 논증이 잘 입증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자료 선택도 다음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1) 소위 진실, 즉 선정된 자료(논증)는 신뢰성이 있어야 하며, 절반의 거짓도 없어야 합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기사에 필요한 자료가 진실이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즉, 생활 속에서 발생하고 존재하는 실제적인 사건, 현상 또는 확고하고 신빙성 있는 이론적 근거 중에서 전자는 객관적인 사물의 본래 모습 및 실제 상황과 일치해야 하며, 후자는 과학적이고 합리적이어야 합니다. 정밀한 조사와 논쟁을 견딜 수 있어야 합니다. 사실적 주장이나 이론적 주장의 신뢰성과 신뢰성의 정도는 반박할 수 없는 힘으로 사람들을 설득할 수 있어야 합니다.
(2) 전형성은 요구됩니다. 전형적인 재료란 사물의 본질과 그 발전 양상을 깊이 있게 드러낼 수 있는 독특하고 독특한 사례나 이론이며, 그러한 재료만이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이다.
(3) 참신함은 신선함과 독특함을 의미하며, 이는 독자들이 신선함을 느낄 수 있도록 선택한 소재가 최대한 신선하거나 독특한 각도를 가져야 함을 의미합니다. 논술 에세이를 작성할 때, 응시자는 자신이 관찰하고 읽은 내용에서 다른 사람들이 들어보지 못한 주장을 선택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 둘째, 다른 사람들이 사용하지 않았거나 거의 사용하지 않은 자료를 찾고, 셋째, 오래된 자료에 새로운 모습을 주기 위해 선택 각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글쓰기 방법. 감정을 명확하게 표현하고, 이를 바탕으로 참신한 아이디어나 표현이 가능하다면, 자신의 솔직한 감정과 의견을 적어야 합니다. '누구나 마음속에는 있지만 글에는 없는 것'을 쓰라고 주장한다. 그런 진실한 감정이 있기 때문에 글을 쓴 후에는 생각과 경험을 통해 얻은 것입니다. 이런 것은 인생에서 매우 귀중한 것이며, 글을 써야만 독자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다양한 구성 작문 기법: A. 내러티브 - 4문단 강화 설명 방법 1. "깊이 선택": 사람, 사물, 사물을 피상적으로 언급하는 것보다 주의 깊게 설명하는 것입니다. 몇 가지 사항을 자세히 설명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이 뚱뚱하다고 말하면 그 사람의 긴 머리 같은 관련 없는 내용은 언급하지 마세요. 2. "은유를 잘 사용하라": "...같은" 것을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코로 냄새 맡고, 입으로 먹고, 피부로 만지고, 마음으로 느끼는 것을 사용하라. ."라는 지루한 직접 진술을 대체하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그는 키가 매우 크다." "그의 엄청난 키는 천장에 닿을 정도입니다. 침대가 아무리 길어도 충분히 크지 않습니다. 단순히 사람 모양의 탑입니다."로 바꾸지 마십시오. "숙어와 속담": 기사를 풍성하게 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시기에 관용어나 명언을 추가하는 것이 마무리 작업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기사 전체에 걸쳐 끝없이 인용하지 마십시오. 유명한 사람들의 인용문, Jing Si 격언, 시 등을 자주 인용합니다. 4. "예를 잘 활용하라": 설명을 많이 했는데, 실제 예를 들어보면 어떨까. 예: Xiao Ming이 식사를 얼마나 잘 하는지 설명한 후 예를 들어보세요. "저녁 식사 후 Xiao Ming과 나는 함께 야시장에 갔습니다. 뜻밖에도 그는 취두부 세 접시와 돼지 피 국 한 그릇을 먹었습니다. , 녹두 한 컵, 치킨 떡 한 봉지... 맙소사! 집에 돌아오자 엄마가 야식 먹을까 하고 고개를 끄덕이며 말했다. 알았어... 또 배고프다!" , 글이 확실히 더 생생하고 재미있네요! B. 논술 에세이 - 설명 삼단논법 1. 설명 에세이의 특징은 주제가 무엇인지 설명하는 것입니다. 『나의 고민』을 예로 들면, 자신의 고민이 무엇인지 설명하는 것입니다. 2. 설명문은 크게 문제해결, 설명, 기대요약 3가지 문단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3. 첫 번째 단락은 문제 해결에 관한 것입니다. 즉, 문제에 대한 일반적인 설명을 제공하고 예를 제시하며 모든 방향에서 연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질문을 예로 들어, "문제"가 무엇인지, 사람들마다 어떤 문제가 있는지, 그것이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등을 설명해야 합니다. 4. 두 번째 문단은 설명을 위한 문단입니다. 자신의 생각, 의견, 경험, 해결책을 바탕으로 심도 있게 설명해야 하며, 개인적인 관찰을 바탕으로 자세히 설명할 수 있습니다.
이 주제를 예로 들어 여러 단락으로 나누어 자세히 설명한 후에는 다음과 같이 해결 방법과 전략을 추가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제가 가장 걱정하는 것은 피아노를 치는 것입니다. 매번 연습합니다. .., 이 "음속 장벽"을 극복하려면... 해야 할 것 같아요... (첫 번째 고민과 해결 전략) 두 번째는 산술 단어 문제인데, 나한테는… 선생님이 추천해주셨는데.... (두 번째 고민과 해결 전략) 마지막 고민은 크지도 작지도 않은데 벌써 6학년이 되었는데... 몇 번 의사를 방문한 후 결정했습니다… (세 번째 고민과 해결 전략)" 5. 마지막 문단에는 자신의 생각, 느낌, 기대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C. 에세이 - 실용 4문단 1. 효도에 관한 에세이 중국 어린이들은 사랑과 미움의 감정으로 가득 차 있어야 합니다. 사회 복지 시스템의 가장 좋은 예이자 사회 분업의 가장 좋은 예입니다. 제가 싫어하는 것은 이런 종류의 에세이가 가장 쉽게 동일해지고 발전할 여지가 가장 적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많은 사람들이 '신맛'이라고 쓰는 주제이지만, 그것을 잘 쓰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2. 에세이의 가장 큰 금기는 "당신이 말하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 것"입니다. 꼭 옳다고 생각하지 않는 것을 말하고, 말이 안되는 기사를 모으는 대신, 생각하고 실제로 생각해야 합니다. 자신의 관점에서 그것에 대해. 3. 실용적인 4문단: (1) 문제 해결: 이 질문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더 설명할 필요가 있나요? 국내외의 고대와 현대의 속담은 무엇입니까? 관용구, 속담, 암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2) 묵상: 이 주제에 대한 일반 사람들의 현재 상황은 무엇이며, 나의 현재 상황은 무엇인가? 국내외에 고대와 현대의 좋은 사례가 있나요? (3) 전략: 이 주제를 어떻게 실천할 것인가? 내가 할 수 있을까? 무엇을 할 수 있나요? (4) 기대: 이 주제에 대한 나의 기대는 무엇입니까? 어떻게 생각하나요? 진심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나요? 자신을 격려하고 계속 열심히 일할 모토가 되기 위해 누구의 말을 인용할 수 있나요? 4. 이런 종류의 4개 단락 기사는 안정적이고 풍부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큰 단락 사이의 연결에 약간의 독창성을 추가하면 사람들이 설득력 있는 느낌을 갖게 될 것입니다. 역사나 암시에서 몇 가지 예를 추가하면 더 눈에 띕니다. 마무리 손질? 그것은 당신 뒤에 "성실함, 진실한 말, 진실한 감정"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