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초등학교 6 학년 미술 교안 제 1 권 누가 가르치나요?

초등학교 6 학년 미술 교안 제 1 권 누가 가르치나요?

인민교육출판사 미술교안 제 1 1 볼륨

디렉터리:

1, 거리의 신비 2, 풍경 스케치 3, 마음속의 풍경 4, 움직이는 실루엣 5, 수묵화-동물

6. 신체절단 7. 우리는 악기를 만든다. 우주여행 9. 문화재 보호 10. 고대 건물을 애호하다.

1 1, 컴퓨터 아트 12, 중국화 유화

거리의 신비

세션: 2-3 세션

교육 목표:

1, 본 과의 학습을 통해 학생들에게 관점의 기본 변화 법칙을 이해하게 한다.

평행선과 소실점의 개념을 배우고 이해하십시오.

3. 명가의 작품을 감상하고 예술에서의 시스루의 매력을 음미하다.

4. 생활과 접촉하여 생활 속의 시각변화를 느끼다.

강의 중점 사항:

1, 시야각 변화의 기본 법칙을 이해하고 파악하십시오.

2, "기본법" 의 적용에 대한 전망.

교육의 어려움: 원근법의 법칙과 실습에서의 적용에 대한 이해

교육 도구: 예술 명작, 건축 경관 사진 등.

교육 과정:

제 65438 과 +0 감성적 관점 (기초)

첫째, 조직 교육:

둘째, 프로세스 설계:

1, 새 수업 소개

사진을 감상하고, 도로의 폭, 난간의 밀도, 나무의 크기 등을 관찰하다. 간단한 그래픽으로 이 물건들을 종이에 표현할 수 있습니까?

학생의 간단한 도면을 토론하는데, 너는 어떤 문제를 발견했니?

생: 가깝고 멀다.

2. 새로운 수업을 강의합니다

(1) 선생님: 네, 가까운 크고 먼 것이 이 수업에서 배워야 할 거리의 수수께끼의 기본 법칙입니다. (전시 제목: 거리의 신비)

가깝고 먼 원근 현상 중, 가깝고 멀고 작은 현상 외에 또 어떤 현상이 있습니까? 높고 낮으며, 넓고, 좁고, 길고, 짧고, 가깝고, 맑고, 흐릿하고, 밝고, 먼 회색 (컬러)

(2) 투시란 무엇입니까?

생활 속에서, 우리는 같은 물체를 발견하고, 다른 위치에서, 가깝고, 높고, 높고, 낮고, 멀고, 좁고, 먼 변화가 생기는 것이 바로 투시현상이다.

너의 것은 끝없이 펼쳐진 들판에서, 바다에서, 우리는 먼 곳을 바라본다. 천지 사이에는 하늘과 물 사이에 긴 수평선이 하나 있다. 이것은 명백한 지평선이다.

양쪽의 나무가 멀리 뻗어 있을 때, 천천히 지평선 위의 한 점으로 사라지는 것이 바로 소실점이다.

(3) 주변 환경의 관점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4) 교과서의 모형 사진을 감상하여 학생들이 사진에서 누락된 점을 찾을 수 있도록 한다.

⑸ 교사 시범

① 먼저 소실점을 찾아라.

② 도로와 같은 주요 투시선을 그립니다.

(3) 가까운 소외의 법칙에 따라 모든 수직선과 대각선을 잘 처리한다.

(4) 물체의 윤곽을 간략하게 기술하다.

3. 이 수업에서는 교과서에 있는 모델 사진을 모사하는 연습을 합니다.

4, 숙제, 교사 검사 상담

어려운 학생의 개별 과외

5, 작업 표시

제 2 과-3 과

체험 관점 (교실 실습)

첫째, 안내 단계

1, 사전 수업 검사 예습

관점의 기본 지식 포인트를 검토하십시오.

둘째, 개발 단계

1, 모사와 그림의 기본 과정을 설명합니다

(1), 먼저 화면 속 사물의 특징을 관찰하고 원근 변화에 부합하는 기본 법칙을 찾아낸다.

(2), 구도

(3) 라인 스케치 (테마 특성 묘사);

(4), 조직 화면.

2. 활동을 평가합니다

(1), 두 학생이 한 그룹으로 숙제를 교환하고 비교한다. (시야각 변화가 정확하게 표시되는지 여부에 따라)

(2), 교사 통일 검토.

셋째, 확장 단계

현장에서 스케치하거나 시야각 변화를 반영하는 숙제를 쓸 수 있다.

풍경 스케치

세션: 3-4 세션

교육 목표:

간단한 경관 구도 지식을 배우고 투시와 구도 지식을 이용하여 경관 사생을 하다.

원근감 개념에 대한 이해를 공고히 하고 모델링과 구도 능력을 높이다.

교육 중점: 풍경 구도에 대한 간단한 지식을 이해하고 원근감 개념의 이해를 공고히 한다.

교학난점: 원근법, 구도 지식을 회화 실천에 적용하는 방법.

교육 과정:

(a) 부팅 단계 (65,438+0 클래스)

교과서 삽화를 감상하고 분석하여 원근감 개념에 대한 이해를 공고히 하다.

선생님: "학생들은 기본적인 투시지식을 배웠습니다. 그들이 어떤 원근법을 사용했는지 보기 위해 사진 한 세트를 감상해 봅시다. " 평행 원근 (한 점 원근) 및 각도 원근 (두 점 원근) 에 대한 이해를 강화하고 심화시킵니다. 학생들에게 자신의 특징을 분석하도록 지도하다.

풍경 사생의 방법과 절차를 이해하다.

교재의 2 페이지 하단에 있는 그림을 감상하고 화이트박스의 역할을 이해하다. 선생님: "이 상자들은 풍경화라고 불리며 산수화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들은 카메라의 렌즈와 같다. 풍경의 아름다움은 사진작가가 촬영한 풍경 구도와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그래서 화면의 아름다움은 당신이 찍은 풍경 구도의 좋고 나쁨과 직결된다. " 선생님은 "뒤로" 글리프 프레임을 보여 주셨다. 사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또한 뷰 프레임 없이 양손을 "입" 모양으로 만들어 뷰 파인더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림이나 사진 자료를 예로 들거나 창밖의 풍경을 관찰하고, 풍경스케치의 방법과 절차를 설명하고, 풍경스케치의 근경, 중경, 원경 등의 개념을 이해하다. 로케이션 프레임을 사용하여 로케이션과 구도를 어떻게 합니까? 평행 원근법과 앵글의 관점에서 볼 때, 집의 가장자리는 어떻게 변할 것인가? 사진에서 "지평선" 과 "소실점" 을 어떻게 결정합니까? 산수화와 학생들의 연습을 감상하다.

단계: 관찰-로케이션-구도-설명-수정-정리.

(2) 개발 단계 (2-4 시간)

1, 로케이션과 구도, 야외경관 스케치

운동장이나 옥상 발코니를 선택하고, 학생들에게 사진을 찍어 건물의 투시변화를 관찰하고, 그룹으로 흩어져 사생을 하도록 지도한다.

선생님은 순시하여 학생들이 제때에 잘못을 고치도록 도와주셨다.

숙제 복습.

내 마음속의 풍경

세션: 2-3 세션

첫째, 교육 목표

색채 산수화의 일반적인 특징과 기본화법을 이해하고 익히고, 작업 과정에서 색채를 운용하는 능력을 향상시키고, 자연에 대한 애정을 키우고, 심미의식을 키우다.

둘째, 교육의 초점과 어려움

중점: 채화 풍경의 그림 요구 사항과 일반적인 방법 (교사지도 및 학생 연습에 의해 해결됨).

어려움: 색상 및 컬러 펜 (데모 및 학생 연습을 통해 돌파).

셋째, 교구와 학습 도구를 준비한다

교구: 교재, 대형 달력 풍경 벽 차트, 시범용 수채화 도구 등.

학습 도구: 교재, 수분도구 자료, 숙제 8 장 등.

넷째, 교육 과정

(1) 교육을 조직하다.

회화 도구의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학생의 정신을 안정시키고, 주의력을 집중하다.

(2) 사람을 보고 길을 인도하여 칠판에 쓴다.

1. 풍경화를 전시하다. (우수 학생 숙제 선택 가능)

2. 화면 색상과 구도 특징을 얕게 분석하다.

3. 칠판에 있는 책과 결합된 제목을 제시한다: 색깔로 풍경을 그린다.

(3) 새로운 과정을 강의하다. (강의하면서 시연)

1. 세트 및 구도 선택.

대형 컬러 풍경 사진 달력을 실경으로 사용하거나 학생 야외를 데리고 갈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달력을 사용하는 것은 편리하고 효과적이다. 학생들에게 풍경을 선택할 때 욕심을 많이 내지 말고, 간단하고, 집중하고, 경중완급을 잘 해야 하며, 본 풍경을 모두 그려서는 안 된다고 말해라. 풍경을 고르면 사생하기 시작한다. 연필로 가볍게 그려도 돼, 너무 세심하지 말고. 너는 대범하고, 선택에 주의하고, 풍경을 좀 움직여서 자신의 심미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어야 한다. 주경은 화면의 시각적 중심에 배치하여 더 큰 공간을 차지해야 한다.

2. 먼 곳에서 가까운 곳까지 또는 가까운 곳에서 먼 곳까지 풍경의 색깔을 묘사한다. 교재의 데모 단계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1) 파란색과 보라색 획으로 하늘의 대략적인 색상을 그립니다. 노랑색으로 지면을 그리고 파란 그림을 조금 더해서 바닥에 풀 같은 느낌을 주며 큰 획으로 요약하는 것도 적당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절차 맵 참조)

(2) 오렌지색으로 가을나무를 그리고 무작위로 그리면 습한 하늘의 파란색과 교차하는 부분이 황록색으로 변해 자연스럽게 나뭇잎의 색깔을 드러낸다 (절차 그림 참조).

(3) 황갈색과 약간의 파랑으로 나무 줄기, 나뭇가지, 집을 그리고 연한 파랑으로 집의 그림자를 그린다. 화면 전체가 차갑고 따뜻한 색을 겸비하고 통일된 조화로 보기 좋다.

(4) 인물, 문과 창문 등의 세부 사항은 완성될 때까지 스케치할 수 있다.

3. 선생님 총결산: 아까 선생님이 그린 풍경의 계단은 멀고 가까이서 그린 것입니다. 사실, 학생들은 먼저 원경을 그린 다음 중경을 그리고 근경을 그린다. 그림을 그릴 때 학생도 가까이에서 멀리 그릴 수 있다. 근거리, 중경, 원경 (하늘, 먼 산 등) 입니다. ).

(4) 학생들의 숙제를 배정하고 숙제 요구를 제출하다.

1. 또는 달력 사진 (사진 몇 장 중 한 장 선택), 참고서에 있는 사진, 혹은 직접 디자인을 상상해 보세요.

2. 그림을 그릴 때 화면의 전반적인 색채 경향과 냉온한 대비를 고려하여 생동감 있고 조화롭게 그려야 한다.

3. 근간에서 먼 곳까지 또는 먼 곳에서 가까운 곳까지 유연합니다.

4. 구도가 원만하고 간결하며 초점이 다르다. 욕심내지 마라.

(5) 학생들은 스스로 숙제를 하고, 선생님은 지도하여 완성한다.

(6) 숙제를 간략하게 검토하고, 학생들이 도구와 자료를 정리하도록 안배하다. 수업을 선포하다.

이동된 프로파일

(설계, 적용)

세션: 3 세션

교육 목표:

1, 검은색 판지로 실루엣 캐릭터를 만드는 법을 배웁니다.

2. 그림자극 예술의 특징을 이해하다 .....

중국 전통 민속 예술에 대한 이해를 향상시킵니다.

수업 전 준비:

1. 그림자극에 관한 사진과 문자자료를 수집하다.

2. 흑판지, 바느질, 대나무, 가위, 칼날 등 실루엣을 만드는 재료를 준비합니다.

3. 전통 연극이나 이야기 (민간 이야기, 성어 이야기) 몇 개를 선택하세요. 선택한 연극이나 이야기는 간단하고 이해하기 쉬워야 한다.

제 65438 과

첫째, 안내 단계.

1. 학생들은 수집한 그림자극에 대한 이미지와 문자자료를 교환하고 그림자극에 대한 그들의 이해에 대해 이야기한다.

2. 그림자극 속 인물의 조형 특징을 조별 토론합니다. (짐승가죽이나 종이판으로 조각한 인물의 실루엣을 조명해 이야기의 연극곡을 연출한다. 가창곡은 지방희곡과 상호 작용하고, 연예인은 동시에 노래를 조작하고, 음악을 곁들인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학생들에게 교과서의 범례와 기법을 관찰하고, 란에 있는 실루엣 캐릭터 제작 과정을 클릭하도록 지도하고, 그림자극 제작 방법을 생각해 본다.

첫 번째 단계: 캐릭터를 잘라냅니다.

(2) 2 단계: 바느질로 팔과 다리를 꿰매다.

(3) 3 단계: 나무 막대기를 설치하십시오.

둘째, 개발 단계.

1. 대본이나 이야기에 따라 학생들을 8 개 그룹으로 나누어 그룹 합작으로 창작을 구상하다. 학생들에게 이야기의 내용과 줄거리에 따라 인물의 조형 특징을 고려하도록 제시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학생 창조, 교사 순시 지도.

3, 미완성은 수업 후에 보충 할 수 있습니다.

4. 다음 수업의 공연을 준비하고 어떻게 공연을 바꿀 것인지 생각해 보세요.

세 번째 범주

"실루엣 쇼"

수업 전 준비: 환경 설정

한 개 혹은 여덟 개의 그룹이 차례로 공연을 하고 그들 자신의 실루엣을 보여줄 것이다. 민간 그림자 연예인의 연기 기교를 체험하다.

둘째, 선생님은 학생들의 성과에 대해 총화와 평론을 진행하셨다.

셋째, 요약: 민속 예술에 대한 학생들의 정체성을 자극하십시오.

4. 개발: 투명막 등 투명하거나 반투명한 소재로 컬러 그림자 연극을 만들어 보고 수업 후 친구와 함께 공연하려고 합니다.

수묵화-동물

(제 65438 과)

목표: 수묵화의 기초를 복습하고 공고히 한다. 도구 재료입니다. 펜과 잉크로 말이죠. 몇 가지 동물을 그리는 법을 배우다.

요점과 어려움: 학생들이 펜으로 잉크를 사용하도록 훈련시킵니다. 펜으로 잉크를 쓰는 기교와 수법, 그리고 동물 조형.

수업 전 준비: 학생들은 작은 동물의 사진을 준비합니다. 펜 잉크 선지 등을 준비하다. 선생님은 작은 동물의 사진을 준비했다. 선생님이 모형도를 준비하다.

교육 과정:

국화의 기초지식과 펜으로 잉크를 쓰는 등의 회화 기교를 간단히 복습해 보자.

선생님은 동물 수묵화 몇 장을 전시하고 교과서의 모형지도로 학생들의 감상을 유도했다.

A. 펜의 유연한 운용을 감상하여 센터, 윙어, 펜에 대한 이해를 깊어지게 한다.

B. 잉크의 다섯 가지 색상, 즉 초점, 두께, 무게, 빛, 옅음을 감상하여 학생들의 먹색에 대한 이해를 깊어지게 한다.

C. 구성과 동물 모델링.

D. 명가의 명작을 감상하고 그들의 스타일과 대표 작품을 이해하다. 몇 분의 회화 대가들을 알고, 학생들의 전통 예술에 대한 애착을 불러일으키다.

3. 학생들이 그림의 전 과정을 직관적으로 이해하고 절차를 요약할 수 있도록 교사 현장 데모:

동물의 큰 몸을 설명하고 총결하다.

잉크 혼합과 배색을 이야기하다.

차근차근 그림을 그리고 동물을 그리는 순서를 설명하다.

수정 및 조정이 완료되었습니다.

4. 숙제를 배정하고 가장 좋아하는 두 동물인 참새와 새우를 그린다.

교사의 가이드는 주로 펜과 잉크와 동물 모양을 사용합니다.

숙제와 의견을 수집하고 미적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3) 수업 후 확장

서비홍, 제백석 등 화가의 자료를 수집하여 말, 새우의 화법을 이해하다.

수묵화-동물

(3 ~ 4 학년)

목표: 지난 수업에서 배운 동물을 복습한다. 게와 다람쥐를 그리는 법을 배우다.

중점과 난점: 필묵의 숙달과 작은 동물 조형의 운용.

수업 전 준비: 학생들이 다람쥐와 게의 사진을 수집하도록 준비하십시오. 페인트를 준비하는 도구와 재료. 선생님은 모형도와 도구 자료를 준비하셨다.

교실 수업:

두 학생에게 무대 위에 참새와 새우를 그려 달라고 부탁했고, 선생님은 장단점과 고쳐야 할 점을 설명해 주셨다.

선생님은 다람쥐와 게의 화법을 현장에서 시연하고 화법의 단계와 주의사항을 요약했다. 학생들이 그림의 전 과정을 직관적으로 느끼고 학습 욕구를 불러일으키게 하다.

숙제를 꾸미고 다람쥐와 게를 그린다.

교사 순회 지도는 주로 동물 조형과 필묵 처리에 집중되어 있다.

작품을 소장하고, 평론하고 감상하며, 학생들의 심미적 능력을 높이다.

수업이 끝난 후 발전하다

학생들에게 그들이 좋아하는 작은 동물의 수묵화를 그리게 하다.

모양 절단 및 마이닝

세션: 2 세션

교육 목표

1. 진흙으로 만든 육면체 또는 원통에 발굴하는 법을 배웁니다.

학생들의 공간 상상력과 모델링 능력을 개발하십시오.

교학 중점

일상생활에서 어떤 기본 모양으로 물체를 자르고 파내는지 알아보다.

가르치는 데 어려움이 있다

다양한 형태와 전반적인 이해의 변화를 자르고 파헤 치십시오.

교육 도구를 준비하다

선생님: 모형도, 예제, 자료 제작.

생: 무, 귤, 사과, 비누, 꽃진흙, 칼.

교육 과정

1, 가져오기 단계

기하학적 모양, 원통, 육면체, 원뿔, 구 등을 복습합니다. 모두 익숙한 기하학적 모양입니다. 당신은 그들의 이름을 말할 수 있습니까? 대답하다. 선생님이 물으셨습니다. 저는 그것들을 원통형, 육각형, 원뿔형, 구형이라고 부르죠, 그렇죠? 왜요 모두 길이, 폭, 높이의 3 차원 물체이기 때문이다. (코스웨어는 학생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다음 그림에서 어느 것을 보았습니까? (코스웨어)

선생님: 입방체와 원통은 가장 익숙한 모양 중 하나입니다. 그들은 간단해 보이므로 얕보지 마라. 우리 생활의 많은 것들이 컵에서 자동차에 이르기까지 간단하든 복잡하든 육면체와 원통의 기본 모양에서 변화한다. 오늘 우리는 단일 육면체나 원통으로 자르고 파는 연습을 배워야 한다. (교재 모델 감상 및 구조 해석)

2. 개발 단계

⑴ 교재 속의 사진을 감상하고, 형체에 대한 느낌을 깊게하고, 스케치 방법을 이해하다.

⑵ 교과서 모델에 따라 개선문을 만들어 보세요. 총결산된 제작 방법에 주의하여 선생님이 총결산해 주십시오.

⑶ 추상적인 특색건물과 일용품을 감상하고 학생들의 시야를 넓히며 학생들의 상상력을 자극한다.

3. 이 과에서 연습합니다

스케치에 따르면 가져온 재료에 굴착을 절단합니다.

4, 숙제, 교사 검사 상담

5. 작품 전시회

작품은 전시 플랫폼, 학생 평가, 선생님 총결산에 놓여 있다.

6. 개발

종이는 평평한 재료이지만 그 위에 자르고 파내면 입체적인 물체, 정교한 예술품이 될 수 있다. 너는 집에 가서 해 볼 수 있다.

우리는 악기를 만든다.

세션: 2-3 세션

강의 목적:

1. 학생들에게 악기와 그 발전을 감상함으로써 다른 재료로 악기를 만드는 법을 배우게 한다.

학생들의 창의력과 디자인 의식을 키우십시오.

교육 중점 및 어려움:

중점: 악기를 이해하다.

어려움: 악기 디자인

교구 준비:

교사: 코스웨어 (문자자료와 사진자료, 전국시대의 청동편종, 장고, 화호새 선반 ...)

학생: 악기를 만들 대나무 통, 철관, 철함, 점토를 준비합니다.

교육 과정:

제 65438 과

(a), 안내 단계

1. 선생님은 학생들이 감상할 수 있도록 음악을 연주했다.

2. 학생들이 어떤 악기를 연주하는지 추측하게 하고, 선생님은 전국 시대의 청동 편종, 장고, 채색호새 선반 드럼 등 다양한 음향 효과를 느낄 수 있도록 지도한다.

3. 학생들에게 그들이 찾은 악기에 대한 정보를 교류하게 한다.

4. 교사는 사진을 전시하고 악기의 발전과 종류를 간략하게 소개하여 학생들이 다른 악기의 다양한 음향 효과를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5. 원시사회 (동물뼈, 흙 등으로 악기 만들기. 노예 사회 (청동으로 정교한 악기를 만든다)-봉건 사회 (전국 시대의 청동 편종, 채색호새 선반 등 악기의 소재와 공예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인다. 중국 서남지역 (운남 구이저우) 에 사는 예를 들어 장고는 한 민족의 독특한 문화적 매력을 구현했다.

(2), 개발 단계

1. 교사는 악기 사진을 전시하여 학생들이 악기의 모양과 특징을 요약하도록 지도한다.

2.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자신이 가져온 자료에 따라 악기를 디자인하도록 영감을 주었고, 선생님은 악기 제작 방법을 설명하였다.

3. 학생들은 스스로 설계도를 그려 그룹 교류를 해야 한다.

4. 선생님은 학생들의 디자인 아이디어에 근거하여 계발적인 의견을 제시하셨다.

학생 제작, 교사 순회 과외.

숙제: 죽통, 철관, 철함, 점토 등의 재료로 악기를 만든다.

커뮤니케이션 및 평가:

1. 학생들이 만든 악기를 보여주고, 학생들에게 자신의 디자인 아이디어, 제작 과정에서 어떤 문제가 발생했는지, 어떻게 해결했는지 이야기해 달라고 부탁했다.

2. 교사와 학생 간의 교류 평가.

3. 다음 수업을 위한 도구를 준비합니다.

세 번째 범주

교육 과정:

1, 선생님은 마지막 수업을 복습했고,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체형, 하모니 등에서 악기를 계속 가공하도록 지도하여 자신의 악기를 더 좋게 했다.

2, 학생 제작, 교사 투어 상담.

3. 학생 전시 악기

학생들이 자신의 악기를 그룹으로 전시하고 자신의 악기를 연주하게 하다.

(2) 교사와 학생 간의 교류-우리는 누구의 악기보다 스타일링이 좋고, 누구의 악기가 아름다운 소리를 낼 수 있다.

③ 교사 평가 및 요약.

4. 방과후 확장

학생들이 더 많은 재료와 방법으로 악기를 만들게 하다.

우주 항행

세션: 2 -3 세션

교육 목표:

1. 우주선의 주요 구조를 이해하다.

2. 각종 폐기물을 배우고 이용하여 우주선을 만든다.

학생들의 과학 탐구 정신을 배양하다.

강의 중점 사항:

1. 학생들이 우주선 정보와 데이터를 수집하는 습관을 기르다.

2. 각종 폐기물로 각종 우주선을 만든다.

교육의 어려움:

우주선의 주요 구조를 이해하고 파악하다.

교육 도구:

"선저우 5 일" 유인우주선이 하늘로 날아가는 영화, 직접 만든 우주선 교구 모델, 벽 차트 등.

수업 전 준비:

1. 유인 우주선과 우주비행사에 대한 지식을 다양한 방식으로 수집하도록 학생들을 안내합니다.

2. 폐품 (페트병, 종이상자, 색종이 등) 을 동시에 준비한다. ).

교육 과정:

I. 안내 단계

1. 교육을 조직하다.

2. 2003 년 6 월 5438+00 중국이 개발한 선저우 5 호 유인우주선을 감상하고 중국 최초의 우주인 양력을 우주로 보내는 동영상을 감상하며 선저우 5 일 발사를 설명했다. 학생들이 직관적인 인식을 통해 중국 국민들이 수천 년 동안 하늘을 나는 꿈을 이루었다는 것을 느끼게 하다.

3. 주제를 가져옵니다.

4. 학생들에게 우주선의 사진을 감상하고 작품에 반영된' 우주선의 외형 특징' 을 느끼도록 지도한다.

학생들이 모양 특징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격려하십시오. 영화 속 우주선 말고 다른 우주선도 아세요?

6. 학생들을 조를 나누어 토론하게 하다.

둘. 발전 단계

1. 각 학생 그룹은 우주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사진을 전시하고 대답했다.

2. 교사와 학생이 우주선의 주요 구조를 찾아내자 선생님은 다양한 우주선의 주요 구조 모델링을 시연했다.

3. 선생님은 학생들이 수집한 우주선에 관한 지식을 총결하고, 우주의 다양한 모델링 특징과 설계 원리, 유인 우주선과 유인 우주선에 대한 지식을 이야기했다.

4. 선생님은 직접 만든 교구 모형을 중점적으로 시연하면서 여러 우주선의 주요 구조 부품을 하나씩 분해했다.

5. 조를 나누어 우주선의 주요 부품을 감상한다.

6. 각 팀이 적극적이고 창조적으로 머리를 움직이도록 영감을 주어 우주선의 기본 조형 특징에 따라 우주선 한 척을 만든다.

7. 학생들은 그룹으로 스케치를 그립니다.

8. 선생님은 각 그룹에 가서 지도한다.

9. 각 그룹의 학생들이 활동을 시작합니다.

셋째, 전시 평가 단계

1. 학생들을 조직하여 각 조의 작품을 감상하고, 각 팀장은 이 그룹에서 만든 우주선 모델의 특징과 장점을 설명한다.

2. 학생들에게 자신을 평가하고 상대방을 평가하도록 지도한다.

3. 정리: 학생들은 책상과 바닥을 정리하고 교실 환경을 깨끗하게 유지합니다.

넷. 수업 후 개발:

학생들이 집에 돌아와서 위성도시를 만들 수 있는 기회를 갖도록 독려하고, 일정한 장면, 다양한 모양의 위성, 일정한 교통수단과 자연 경관이 있다.

첨부:

공간을 알아보다

인류가 우주를 탐사한 지 이미 수천 년이 지났는데, 중국 고대의 곽수경, 조충지, 장형과 같은 유명한 천문학자들이 많이 나타났다. 최근 수십 년 동안 인류는 달에 올라 많은 탐사선을 발사하여 끝없는 우주 세계를 탐험하며 큰 성과를 거두었다. 인간은 어떻게 지면에서 우주로, 그리고 어떻게 우주에서 우주 세계를 탐험할 수 있을까?

우선 우주발사센터, 발사위성, 탐사선, 우주선 등이 있어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1, 우주 발사 센터 이해

중국에는 간쑤성 주천발사센터, 산서성 태원위성발사센터, 서창우주발사센터 등 세 개의 우주센터가 있는데, 주로 인공위성을 발사한다. 이제 우리의 생활은 위성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텔레비전에서 본 외국 뉴스는 위성을 통해 전파되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날씨의 변화는 위성을 통해 구름을 관찰하여 알게 되었다.

위성, 우주선, 탐사선 등. 로켓에 의해 우주로 보내졌다.

2. 장정 로켓을 이해하다. "장정 로켓 전시"

로켓은 위성과 우주선을 발사하는 데 사용된다. 장정 로켓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로켓으로 우리나라를 위해 많은 위성과 우주선을 발사했다. 1999 년 6 월 20 일 중국은 주천위성발사센터에서 씨앗, 기념품, 오성홍기, 마카오 특별행정구 깃발, 올림픽기를 담은 선저우 우주선을 발사했다. 지구를 돌며 14 바퀴를 돌고 다음날 새벽 3 시 30 분에 지면으로 돌아옵니다. 나중에 선저우 위의 오성홍기가 가장 중요하다.

아홉;구;9

10

컴퓨터 예술

학습 분야: 포괄적 인 탐구

세션: 1 세션

교육 목표: 1 학생들이 컴퓨터를 켜고 운영 체제 그래픽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로 들어가도록 안내합니다.

학생들에게 인터페이스의 그리기 도구를 사용하여 붙여넣기 게임을 그리고 복사하도록 안내합니다.

학생들이 간단한 창의력과 조작을 통해 컴퓨터 미술 수업의 성공의 즐거움과 기쁨을 느끼도록 지도하다.

교육 중점: 인터페이스에서 그리기 도구를 사용하여 학생들이 게임을 그리고, 복사하고, 붙여 넣는 것을 안내합니다.

교육의 어려움: 학생들이 인터페이스에서 새로운 사진과 페인팅 도구를 결합하도록 안내합니다.

작업 디자인: 복사 및 붙여넣기 기능을 사용하여 그림을 결합합니다. 그리고 크기를 조절할 수 있다.

교육 과정:

(a) 안내 단계:

선생님: 학우 여러분, 우리는 컴퓨터 그림을 배웠고, 그래픽 소프트웨어로 예쁜 그림을 많이 그렸습니다. 그럼, 너는 그림 그리기 소프트웨어로 어떤 그림을 그렸니? 드로잉 소프트웨어의 도구가 모두 사용됩니까?

생: 연필 도구

선생님: 여기 또 한 동창의 컴퓨터 작업이 있어요. 그것은 새이지만 외롭다. 그것은 학우들이 그것을 위해 같은 배우자를 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요?

(2) 새로운 허가 단계

학생: 이래라저래라 똑같이 그려요.

학생: 컴퓨터로 그림을 그립니다.

선생님: 어떤 방법이 더 간단합니까?

학생: 컴퓨터 그림.

토론: 드로잉 소프트웨어에서 어디에서 찾을 수 있습니까? 찾아봐!

학생들에게 강단에 가서 모두에게 찾아보게 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선생님: 한번 해 보세요. 같이 많이 하세요.

생: 연습 공고히.

선생님: 여러분, 컴퓨터 회화는 재미있습니다! 선생님도 컴퓨터로 그림을 그리는 것을 좋아하신다.

선생님과 함께 컴퓨터 그래픽을 완성하고 싶습니까?

생: 네.

선생님: 제가 조작하겠습니다. 당신이 생각하도록 도와주세요. (그림 그리기 과정 설명)

(c) 학생 창의적 교사 상담

(4) 상호 평가

중국화와 유화

세션: 2 세션

교과서 분석

1 중국화는 역사가 유구하다. 당대의' 오우도' 도 최초의 종이작품이다. 장대천의 수묵산수도 고전에서 현대까지, 공필에서 오색프리 인물에 이르는 여러 단계를 거쳤다.

2. 유화는 서양에서 중국으로 들어왔지만, 중국의 현대 유화 작품도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다. 젠건군의 랑야산 오장사부터 장식적인 분위기를 지닌 연극 인물에 이르기까지 사실감과 추상이 얽혀 있다.

학습 목표

지식 목표: 학생들에게 중국 그림의 발전 역사와 중국 그림의 표현 수법을 이해시키다.

능력 목표: 학생들의 미학에 대한 인식과 이해를 강화함으로써 학생의 심미적 능력을 높인다.

혁신 목표: 학생들을 주체에 참여시켜 그림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곳을 찾는다.

도덕 교육의 목표: 그림 창조 과정에는 은유가 있습니다. 학생들에게 우리가 이 수업을 배웠다는 것을 알리면, 우리의 심미의식을 높일 뿐만 아니라, 그들에게 새로운 창작 이념을 알게 된다.

더 중요한 것은, 우선, 우리는 중국의 그림을 접할 때, 그의 회화 도구가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각기 다른 화법이 어떤 사상 감정을 드러낼 수 있을까? 둘째, 모든 예술품에는 일정한 비유적 의미가 있다. 그 의미는 무엇입니까?

어려움: 앤이 동시에 어떤 사상 감정을 나타냈는지 생각해 보세요.

혁신: 학생들이 자신의 잠재적 능력을 발견하고, 생각하고, 자극할 수 있도록 합니다.

덕육: 예술작품을 감상함으로써 학생들이 예술의 참뜻을 발견하게 함으로써 교육의 목적을 달성한다.

빈 점: 설명을 통해 학생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교구의 선택과 사용 목적

자신의 국화작품을 교실로 가져와 학생들이 더 실감나게 국화작품을 볼 수 있게 하고, 학생들이 더 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하게 믿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교육 과정의 5 링크 설계;

첫째, 목표를 안내하고 관심을 자극하십시오.

우선, 준비한 국화를 학우들에게 보여 주어 그들의 주의를 끌었다. 작품을 보고 나면, 모두들 어떤 것이 국화인지, 어떤 것이 유화인지 알 수 있다. 학생들에게 알고 싶은지 물어보다. 나는 오늘 너에게 말하겠다.

둘째, 조건을 만듭니다. 독립참여

작품의 내용과 구체적인 의미를 각각 소개하다. 만약 당신이 저자라면, 당신은 화면 디자인을 어떻게 생각합니까? 당신은 화면에 무엇을 그리고 싶습니까?

만약 내가 작가라면, 나는 하늘을 빨간색으로 칠할 것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열정 등을 상징하기 때문이다.

셋째, 교육을 조직하십시오. 발견을 경험하다.

루오 중립을 볼 수 있습니다. Gt 이 작품, 이 작품을 통해 우리는 무엇을 생각할 수 있습니까? 그는 손에 밥을 들고 무엇을 하려고 합니까? 우리는 함께 토론하고 서로 의견을 교환할 수 있다.

넷째, 혁신과 응용 실습을 안내합니다. 오늘의 미술 수업을 통해 어떤 지식을 습득했습니까? 작가의 차이와 느낌을 표현하고자 한다면. 다른 각도에서 어떤 방향으로 생각해야 합니까? 만약 내가 그림을 그리고 싶다면 어떻게 표현해야 합니까?

다섯째, 반성하여 총결하고, 공고히 개선하다.

학생들에게 자신의 작품을 총결하게 하고 자신의 관점으로 서술하게 하다. 동시에 중국화의 가장 기본적인 도구와 분류를 파악하는 것 외에도 깊이 파고들어야 한다.

여섯째, 연구 숙제:

중국 그림을 배우는 동시에 학생들은 서점이나 집에 가서 중국 그림에 관한 책을 찾아 그들의 창작 의도를 총결하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