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3월 3일. She, Tu, Buyi, Dong 및 Yao 사람들은 어떤 축제를 대표합니까?
3월 3일. She, Tu, Buyi, Dong 및 Yao 사람들은 어떤 축제를 대표합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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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년 음력 3월 3일이면 서족에서는 온 가족이 흑미밥을 끓여 함께 먹는 '흑미축제'가 열린다. 가족 식사로, 친척과 친구에게 선물을 제공합니다. 동시에 그들은 이 축제를 기념하기 위해 함께 모여 노래하고 춤을 췄습니다. Lianjiang현 Xiaocang National Autonomous Township의 She족 사람들도 Wufan Festival을 축하하며 이날 마을은 활동으로 북적입니다. 찹쌀은 서족이 산속에 있는 우닝나무(吳寧木)라는 산나물의 잎을 이용하여 국을 끓인 후, 찹쌀을 몇 시간 동안 국물에 담갔다가 건져내어 나무 찜통에 쪄서 만드는 음식입니다. . 이 흑미는 색깔이 청록색, 칠흑색을 띠고 기름진 광택이 나며 입안에서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흑미는 방부작용과 비장개통작용이 있으므로 모시포대에 담아 며칠간 상하지 않도록 통풍이 잘되고 서늘한 곳에 걸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라드와 함께 조리하면 더욱 맛있습니다. 그래서 '한 집은 김이 나고 열 집은 향기롭다'는 말이 있습니다.
흑미의 유래는 당나라 때 서족의 영웅 레이완싱이 서군을 이끌고 정부에 저항한 데서 유래한다고 한다. 외국의 지원도 없고 식량과 풀도 없는 상황에서 쉬 군대는 식량을 찾기 위해 산에서 싸워야 했습니다. 늦가을이었고, 산에 있는 나무들은 대부분 열매를 잃었고, 우민나무라는 야생 식물이 딱 한 그루 있었는데, 잎은 떨어졌지만, 모두가 가지에 진주처럼 달콤한 열매를 따고 있었습니다. 만흥도 그것을 맛보고 달고 맛있어서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많은 양의 야생 과일을 모으라는 명령을 보냈고 관리와 전투를 벌였습니다. 군대가 승리했습니다.
1년 후인 3월 3일, 레이완싱은 갑자기 산에서 먹었던 달콤한 과일이 생각나고, 다시 우니 과일을 먹고 싶어졌다. 그러나 이때는 봄이었다. 그리고 Wu Ni 나무는 이제 막 푸른 잎을 돋아냈어요. 달콤한 과일은 어떨까요? 마을 사람들은 어쩔 수 없이 오닌나무의 잎을 따서 가공한 뒤 찹쌀로 끓인 결과, 찹쌀이 오닌열매와 같은 검푸른 색을 띠는 것으로 드러났다. 레이 완싱은 그것을 먹고 식욕이 크게 늘었고 매우 기뻐서 매년 이날 세준에게 흑미 요리를 주문했습니다.
레이완싱이 이끄는 서군이 장교와 병사들에 맞서 승리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매년 음력 3월 3일에는 남녀가 함께 나들이를 한다. 집집마다 나들이, 검은 잎 따기, 검은 쌀 만들기 등이 오늘날까지 이어져 왔으며 원래의 풍습을 유지하는 것 외에도 현재의 "우판 축제"에는 노래도 포함됩니다. 춤도 추고 해서 더욱 흥겹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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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 전통 축제 달걀 파티. 축제는 장소에 따라 매년 음력 3월 3일, 3월 8일, 3월 18일에 열립니다. 이때 사찰에서는 동물 제사를 지내고, 주인은 신에게 보답하기 위해 경전을 독송하고 춤을 추며 재난을 막고 인간과 동물 모두의 풍년과 번영을 보장합니다. 참가자들은 익힌 계란을 많이 가지고 다니며 스스로 먹기도 하고, 서로 때리기도 하며 재미를 느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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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3일은 흔히 "3월 3일"로 알려진 부의족의 일반적인 전통 축제입니다. 축제의 기원과 활동은 거주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구이양시 우당구 신바오향에 사는 부이족은 '3월 3일'을 '지구 누에의 희생'이라고 부르며, 흔히 '지구 누에 모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 농부가 해마다 봄에 파종한 후 많은 양의 누에가 모종을 죽이는 것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반복적인 관찰 끝에 그는 땅누에가 신이 땅에 내려놓은 '천마'라고 믿었습니다. 그의 어린 땅이 곤충에 감염되는 것을 막기 위해 그는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했지만 아무 효과가 없었습니다. 나중에 그는 봄에 파종하는 동안 땅에 누에를 먹이기 위해 옥수수 꽃을 볶아 모종을 구했습니다. 이 소식은 곧 가까운 곳과 먼 곳의 Buyi 사람들에게 퍼졌습니다.
이후 이 지역의 부의족은 농작물을 보호하고 풍년을 기원하기 위해 매년 음력 3월 3일에 곡식을 모래에 싸서 제물로 바치지 않게 되었고, 그리고 무리를 지어 인근 산비탈로 가서 "신, 땅 누에"를 제물로 바치며, 땅 누에가 밭의 묘목을 죽이는 것을 축복하고 막아 곡식이 풍성해지도록 기도했습니다. 제사를 지낸 뒤 사람들은 들판 옆 능선을 따라 걸으며 민요를 부르고 옥수수꽃을 밭에 흩뿌렸다. 사람들은 누에를 희생시키면 혼란스러워지고 입을 봉쇄하여 밭의 묘목을 해충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이후 3월 3일은 '노래축제'로 지정됐다. 구이양 남부 교외에 사는 부의족은 3월 3일을 "요양제"라고 부릅니다. 축제의 내용은 우당구 신바오향의 축제와 거의 같지만, 이날에는 젊은 남녀들이 노래를 부르며 신에게 재난을 피하기를 기도한다. 가장 아름다운 노래를 부르는 사람은 하늘의 노래하는 선녀로부터 황금빛 목소리를 받게 된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당신이 일하는 곳 어디에서나 황금빛 노래 소리가 들리고, 해충들은 이 소리를 들으면 감히 농작물에 해를 끼치지 못할 것입니다. "3월 3일"은 구이저우성 루오뎬 현에 있는 부의족의 "묘 청소 축제"입니다. 이날은 두 가족이나 씨족이 공동으로 조상의 묘소에 가서 푸른 나뭇잎을 걸고, 돼지와 닭을 잡고, 술, 채소, 꽃, 찹쌀을 준비하여 조상을 기리는 날입니다. 무덤을 청소한 후 사람들은 무덤 언덕에서 오락과 사냥, 소풍을 즐깁니다. Luodian 카운티 남부의 Hongshui River 지역에서는 "3월 3일"을 "단풍 축제"라고도 합니다.
북부 바왕강 지역은 기온이 낮아 아직 단풍잎이 작고 색도 물들지 않아 3월 13일을 '단풍축제'로 지정했다. 이 축제 날에는 사람들이 산으로 봄 나들이를 나갑니다. 아이들은 부드러운 단풍잎을 따서 공을 만들어 던지고, 여자들은 부드러운 단풍잎 몇 개를 따서 빵에 넣습니다. 또한, 집집마다 찹쌀을 알록달록한 색깔로 물들여 알록달록한 찹쌀을 만들어 먹는다. 젊은이들은 산비탈에 가서 나뭇잎을 날리고 민요를 부릅니다. 적당한 상대를 만나면 저녁에 부이마을로 초대해 밤새도록 서로 노래를 부르게 된다. 떠날 때 진행자는 찹쌀과 닭다리를 바나나 잎에 싸서 가수에게 명절 선물로 준다. 구이저우성 왕모현 부의족의 전설에 따르면 3월 3일은 '추운 날'이라 개고기를 먹으면 추위를 피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날은 손님에게 개를 대접하는 풍습이 있습니다. 구이저우성 안룽현의 일부 부이족의 전설에 따르면 3월 3일은 "산신"의 생일입니다.
산신이 메뚜기를 풀어 농작물에 해를 끼치는 것을 막고 농사 풍년을 보장하기 위해 사람들은 마을을 쓸어 산신을 숭배하는 옛 풍습이 있습니다.
3월 3일에는 마을 제단에 가서 수탉, 칼머리 등의 제물을 바치고, 개를 죽여 마을 입구에 있는 '공'과 다른 사람들의 종이 깃발, 종이 말, 돌에 피를 뿌린다. 개피를 묻힌 종이 깃발을 들고, 종이 말은 집집마다 돌아다니며 귀신과 귀신을 쫓는다. 각 집의 입구에는 벤치를 설치해야 하며, 물을 채우는 '물그릇'과 자갈과 자갈을 채운 그릇을 벤치 위에 놓아야 합니다. '늙은 악마'는 대문에서 '마법경'을 외우고 '농양과'를 여러 개 만든 뒤 집 안에 돌멩이를 흩뿌리고 물그릇의 물을 여기저기 쏟아 부은 뒤 벤치에 물을 뒤집어 놓았다. 그릇이 휘어져 있는데 이는 마귀를 쫓아낸다는 뜻입니다. 결국 나는 이 집에 개피가 묻은 종이 깃발을 올려놓고 그 위에 종이 말을 얹은 뒤 그의 집으로 가서 청소를 했다. 마을 주민들이 모두 청소를 마친 후, '늙은 악마'는 제단으로 가서 신들 앞에서 모든 악마와 귀신을 제압하고, 마을의 모든 남자들은 제단에서 그 자리에서 식사를 한다. 그것은 "신들과 함께 먹는 것"이라고 불린다.
현의 더워 타운에서는 '3월 3일'을 '모전나무 잡기'라고 부르며, '모전나무 노래 축제'로도 알려져 있으며, 3일간 지속되며 수만 명의 사람들이 모여듭니다. 3월 3일은 윈난성 뤄핑 바다허 지역의 부의족을 위한 축제로, 젊은 남녀가 화합하여 노래하는 축제이다. 이날 남녀노소 할 것 없이 강에 모여 젊은이들이 민요를 부르는 모습을 듣고, 아이들이 대나무 뗏목을 젓고 물총을 쏘는 모습을 구경했습니다. 어떤 가족은 아이들을 위해 형형색색의 찹쌀을 만들어 비안허 마을에 전달하기도 하고, 다른 가족은 놀고 대회에 참가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작은 꽃봉투에 계란과 다양한 음식을 채워주기도 합니다. Luoping Niu Street의 Buyi 청년과 여성은 이 3일 동안 그랜드 마운틴 투어, 후렴 노래 및 사교 활동을 개최할 예정입니다.
이 전통 노래 대회에 참여하고 관람하기 위해 수십 마일 떨어진 모든 민족 그룹의 젊은이들도 마바 산허리 지역으로 올 것입니다. 가수는 이러한 경우에 자신의 재능을 발휘할 수 있으며, 즉흥적으로 시를 짓고 노래하는 재능을 통해 상대방과 함께 3일 밤낮 또는 그 이상 노래를 부를 수 있습니다. 많은 젊은 남성과 여성이 이러한 활동을 통해 연애 관계를 구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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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씨의 전설에 따르면 고대 동씨의 원래 영토는 항상 오동나무가 피는 시기를 벼로 사용했다고 합니다. 이식 축제. 그러나 어느 해에 둥나무가 피지 않아 농사철을 놓치게 되자 사람들은 지난 교훈을 배우기 위해 3월 3일마다 여성(呂聖)을 연주했다. 그리고 노래를 부르고,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고, 농사일에 바빠야 함을 서로 상기시켰습니다. 축제에는 불꽃 잡기, 투우, 말싸움, 후렴 노래, 홀 행진 등의 활동이 포함됩니다. '불꽃축제'라고도 불린다.
3월 3일, 동족 축제는 5일간 지속됩니다. 음력 3월 1일부터 모든 가정에서는 준비를 시작합니다.
중학교 둘째 날, 소녀들은 강에 초대되어 물고기와 새우를 잡았고, 남학생들과 함께 경사면에서 소풍을 준비했습니다.
음력 3월 3일 이른 아침, 소녀들은 정중하게 옷을 차려입고, 아름다운 대나무 바구니를 들고 채소밭에 가서 양파와 마늘을 따고, 뜰 옆에서 물로 씻었습니다. 봄. 그들은 긴 줄을 서서 물가 길에 서서 수줍게 바구니를 흔들고 조용히 언덕을 바라보며 연인이 요구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때 산허리는 이미 소녀의 가족을 비롯해 누가 바구니를 가져갔는지 확인하려는 사람들로 가득 찼다. 깔끔한 파란색 천 가디건을 입은 한 무리의 청년들이 사람들의 선량한 웃음 속에 하나둘 물가길로 걸어갔다. 이때 청년들은 공개적으로 좋아하는 사람에게 바구니를 달라고 요청하고, 받은 사람은 "오"라고 칭찬하며 돌아오는 시간에 조용히 동의할 수 있다. 바구니. 바구니를 얻지 못한 청년은 구경꾼들로부터 '쉿'이라는 조롱을 받게 되고, 마을 옆 언덕에서 후렴으로 노래를 부르며 새벽까지 노래로 친한 친구를 계속 찾는다. 그날 정오가 되자 사람들은 마을 중앙에 모여 노래하고 춤을 췄다.
3월 넷째 날에는 성대한 가면무도회가 열린다. 설날 닷새째 되는 날 오후에는 구경하러 온 이웃 마을 손님들을 위해 송별식이 거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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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오족은 3월 3일을 '간바 축제'로 여기며 수확의 기쁨을 누리고 광장에 모였습니다. 축제를 축하하기 위해 노래하고 춤추는 것.
전설에 따르면, 옛날부터 야오족 마을에 들짐승이 자주 드나들며 사람들을 다치게 하고 농작물에 피해를 입혔다고 한다. 마을의 국민적 영웅인 판구가 자신의 조국을 지키기 위해 그를 이끌었다. 무사들은 짐승을 사냥하기 위해 산에 올라갔으나, 불행하게도 판구는 영양에게 찔려 핫토리를 그 뿔로 죽였습니다. 그는 민족 영웅인 판구를 기리기 위해 음력 3월 3일에 그 자리에서 죽었습니다. , 야오족은 매년 3월 3일을 판구를 기념하는 날로 정하고 이를 '3월 3일'로 명명했으며, 3월 3일 '3월 3일' 이전에 야오족은 오래된 숲으로 갑니다. 일주일 전에는 사냥을 하고, 야생동물을 죽이고, 강에 내려가서 물고기와 새우를 잡아서 말린 고기로 구워서 집으로 가져갑니다. 여성들은 산에 올라가 쪽잎, 끓인 물, 염색한 찹쌀 등 빨강, 노랑, 파랑, 보라색의 천연염료를 따서 판구에게 공물을 바쳤고, 해를 거듭해 오늘날까지 전해졌습니다. 옛날에는 3월 3일에 야오족이 농사일을 멈추고 집단으로 쉬는 날이 판구를 기념하는 날이었습니다. 즉, 여자들은 쉬고 바느질을 하고, 남자들은 경전을 읽고, 술을 마시고, 오락을 즐겼습니다. 그리고 소년들은 마을 옆의 황량한 언덕에서 만나 서로 노래를 부르고, 사랑에 대해 이야기하고, 숲에서 놀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