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100 고전 원소 (57): 대련입니다.

중국 100 고전 원소 (57): 대련입니다.

대련은 대련이라고 하고, 속칭 대련이라고 한다. 간결하고, 깔끔하고, 균형잡히고, 한 글자 한 마디로, 한어 특유의 예술 형식이다. 대련예술은 중화민족의 문화 보물이라고 할 수 있다.

분류

대련의 종류는 춘련, 희련, 수련, 만련, 장식련, 산업련, 교제련, 잡련 (유머련 포함) 으로 나눌 수 있다.

대련은 길이가 다르고 한두 글자만 짧다. 수백 개의 단어까지 자랄 수 있습니다. 대련의 형식은 다양하다. 쌍, 쌍, 유쌍, 연쌍, 집구 쌍 등이 있다. 그러나 어떤 대련과 형식을 사용하든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져야 합니다.

형식

첫째, 글자 수는 같아야 하고 문장은 일치해야 한다. 일부러 한 글자의 자리를 남겨 일정한 효과를 얻는 것 외에 상하대련의 글자 수는 반드시 같아야 하며, 많지도 적지도 않아야 한다.

둘째, 평평하고, 말투가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전통적인 습관은' 삐죽삐죽' 이다. 즉 상련의 마지막 문장의 끝은 삐죽거리고, 하련의 마지막 문장의 끝은 평평하다는 것이다.

셋째, 품사성은 상대적이어야 하고, 위치는 일치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가상 대 가상, 실제 대 실제' 라고 불리는데, 명사대 명사, 동사대 동사, 형용사대 형용사, 양사 대 양사, 부사대 부사, 관계사가 반드시 같은 위치에 있어야 한다는 뜻이다.

넷째, 내용은 관련이 있어야 하고, 위아래로 관통해야 한다. 상하 링크의 뜻은 반드시 서로 연결되어 있어야 하지만 반복할 수는 없다.

또한, 전통적인 연련은 반드시 똑바로 쓰고, 수직을 붙이고,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위에서 아래로, 거꾸로 써서는 안 된다.

대련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수평 비판은 대련의 제목과 중심이라고 할 수 있다. 좋은 횡평은 용점정을 그려 대련에서 서로 보완할 수 있다.

금기

1. 동시 도착 방지

이것은 상하절의 기초 사이의 관계에 관한 것이다. 엄밀히 말하면, 말굽운은 여러 절로 구성된 대련의 문장 끝 가로줄 배열 규칙일 수 있다. 말굽운이란 두 발이 평평하게 놓여 말보처럼 배열되어 있고 뒷발이 앞 발자국을 따르는 문장을 말한다. 그 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평판 평판 평판 평판 평판 평판 평판 평판 평판 평판 평판 평판 평판 평판 그러나 필자는 연련의 현황과 발전 추세에서' 연련무정문, 구무정어' 의 특징과 연련식의 복잡성을 감안하면, 문장의 발짝에 대한 격법 요구도' 동시정지' 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정확히 말하자면, 이 규칙에는 두 가지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1), 각 측면에서 2 ~ 3 개의 조항으로 모든 조항을 동시에 결제할 수 없습니다. (2) 각 면에 4 개 이상의 절이 있으며, 각 절에는 3 개의 연속 문장 (상하절이 연결되어 중간 분절 세그먼트를 사용할 수 있는 경우는 제외) 또는 3 개 이상의 문장이 동시에 결산되어야 합니다. 이런 규칙은 이론적으로 간결하고, 응용이 유연하며, 원리와 이론의 결합을 반영하며, 수평기초 문제에 대한 몇 가지 주요 의견을 수용한다. 각 변의 5 분의 1 의 긴 대련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말굽운' 의 법칙에 따르면 정자법은 간혹 평평하고 간혹 평평하며 (중간 절), 또 하나의 변종, * * 이 있다. "동시에 머물지 않는다" 는 법칙에 따르면, 평평하고, 평평하고 (중간), 평평하고, 평평하다.

2. 동시 종료를 피하십시오

이는 상관절발과 하관절발 사이의 관계를 기준으로 합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이 규칙에는 두 가지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1) 한 쌍의 대련이 얼마나 길든, 몇 개의 절이 있든, 대련의 마지막 단어는 침묵해야 합니다. 최종선은 평평한 꼬리를 요구한다. 보통 밋밋한 목소리로 끝내고 삐걱거리는 소리로 끝낼 수 없다. (2) 상하련은 동시에 끝날 수 없다. 즉, 상하련의 마지막 글자는 동음이나 동음이 될 수 없다.

3. 3 개의 평평한 꼬리 또는 3 개의 좁은 꼬리를 피하십시오

한 문장의 마지막 세 글자는 최대한 피해야 한다는 뜻이다. 예를 들어,' 연대 인연' 을 타면' 앉기' 를' 탑승' 으로 바꾸면 3 급이 된다. 또 다른 예로' 법에 따라 수행해야 들어갈 수 있다' 는 것,' 할 수 있다' 를' 할 수 있다' 로 바꾸면 삼미다. 세 개의 평평한 꼬리나 세 개의 평평한 꼬리의 단조로움에는 차이가 없다. 이론적 일관성을 구현 하기 위해, 둘 다 금기 해야 합니다, 아니 세 평면 꼬리, 아니 세 평면 꼬리.

외로움이나 외로움을 피하십시오.

5 언이나 6 언의 문장에서, 전체 문장에 단 하나의 평음자나 단 하나의 모호한 음자만 피해야 한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예를 들어, "모든 것이 순조롭다", "모든 것이 순조롭다" 로 바꾸면 외로움이다. 또 예를 들면,' 보리가 이미 익었다' 고 하는데,' 보리가 지금 둥글다' 로 바꾸면 외로워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여기서 필자는 외로움에 대해 간단히 토론한다. 작가의 관점에서 볼 때, 대련법은 전통의 시법을 완전히 따를 필요가 없다. 대련법의 관점에서 볼 때,' 만약 5 언이나 6 언의 문장이 단 하나의 평성만 있다면' 을 정의하는 것이 더 간결하고 합리적이다. 첫째, 이 정의는 수준에 대한 요구가 보편적으로 완화되어 대련법의 발전 추세에 부합한다. 둘째, 전통적인 시법에 따르면, 소위 고독은 문장 발 밖에 있어야 하지만, 대련과 현대시에는 큰 차이가 있다. 즉, 끝사 (구발) 의 평준성에 대한 요구가 다르고 압운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대련에서 끝사 (구발) 를 따로 그릴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셋째, 문자 그대로 외로움은 일종의 것이다. 고독의 문자 그대로의 의미와 실제의 의미가 완전히 일치한다면 이해와 조작에 도움이 될 것이다. 전통시 운율의 고립성은 5 자 동층 7 자 동층의 문장에서, 문장 중 운율 외에 단 한 글자만 평평한 단어라면' 고립' 죄를 범하는 것이다. 이 정의는 실제로 하나 또는 두 개의 문장으로 고독을 죽였다. (구체적으로,' 평평하고 평평하다' 라는 다섯 글자를' 평평하고 평평하다' 로, 일곱 글자를' 평평하고 평평하다' 로 바꿨다. 따라서' 고평' 이라는 단어는 반드시 해석을 보충해야 사람들이 실제로 이해하고 조작할 수 있다 넷째, 오언련 방면에서' 짝평' 만 평평하다면' 짝평' 을 보고 이 두 가지 형식을 비교해 보자. 평화와 평온의 고지식함과 단조로움으로 볼 때, 무엇이냐? 다섯째, 현대시는 오칠언을 위주로 한다. 따라서, 6 자련에서는 전통시 운율 속의 외로움 개념을 설명할 수 없고, 6 자련에서도 외로움이 있을 수 있다.

또한, 밋밋하거나 외롭고 밋밋한 것과 별반 다르지 않다. 사실 고대와 현대시 커플의 저자는 외롭든 외롭든 가능하다면 피할 수 있다. 따라서 둘 다 금기로 삼는 것은 이론적인 일관성과 현실에서 비롯된다. 덧붙여 말하자면, 저자의 위의 정의에 따르면, 평화 또는 고독의 현상은 실제로 5 단어 6 문장에만 존재합니다. 왜냐하면 7 단어 이상의 문장에서는 평과 고독의 기본 요구 사항을 지키면 평평하거나 외롭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5. 동음 이의어와 이소성 동음 이의어를 피하십시오

대련에서 겹침이나 겹침을 허용하는 것은 대련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수사 수법이지만, 겹칠 때는 위아래 대련을 일관되게 유지해야 한다. 예를 들어,' 일이 많다' 는' 붉은 먼지가 뒹굴다' 와' 일이 많다' 와' 구르다' 는 겹치는 단어의 반의어이다. 또 다른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수행은 마음을 고치는 것이고, 마음의 공허함은 열반의 건너편이다.

인과를 보면 지옥처럼 씁쓸하다.

여기서 "수리" 는 "참조" 와 반대, "실" 은 "예" 와 반대, "편지" 는 "위" 와 반대입니다. 그러나 대련에서는 동음 이의어를 최대한 피해야 한다. 동음 이의의는 같은 글자가 상하 두 부분의 같은 위치에 나타나는 것을 가리킨다. 예를 들면' 법계' 대' 세상',' 우' 대' 마법' 이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기능 단어 (예: "더 중요한 것은, 더 중요한 것은, 더 중요한 것은") 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물이 새는 물고기는 세상에 가끔 있다.

하늘에는 새가 없다.

이위어는 같은 단어가 상하 두 부분에 나타나는 다른 위치를 가리킨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산업이 흐를 수 없다면 탐내지 마라.

운명이 같다고 사람을 미워하지 마라.

맨 아래 줄의' 모' 를' 아니오' 로 바꾸면 맨 위 줄의' 아니오' 와 다르다.

동음 이의의는 대련의 금기이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특수한 이위 역쉬운 형식이 허용됩니다.

보름달이 없으면 달이 없다. 그것은 너를 따라다닌다.

비록 꽃이 피고 꽃이 떨어지지만, 네가 마음대로 발전시켜라.

대련의 "그것" 은 "너", 즉 이소성, 상호 중량이다.

동의어 대립을 피하다

동의어 대립, 일명 양손이 교차하다. 금기 동의어 상대란 상련과 하련의 상대적 진술을 의미하며, 그 의미는 가능한 한 동일을 피해야 한다. 예를 들어' 욱일동승' 은' 욱일동승',' 역사' 는' 역사',' 중화천고수' 는' 적현 장춘도' 에 대한 손이다. 물론 중심이 아닌 단어 (특히 허사) 가 두 손을 교차하거나 대련에서 두 손을 교차하는 비율이 작아 무해한 것도 있다. 비슷한 의미를 가진 문장 중 일부는 상대적이고 좋습니다.

대련의 기원과 발전

대련은 중국 특유의 문학 형식 중 하나로 서예와의 기묘한 결합이 중화민족의 다채로운 예술 창조가 되었다. 대련은' 연련' 이라고 불리는데, 고대에 청당 민가에 걸려 있던 기둥으로 붙여졌다. 일찍이 진한 () 나라 이전에도 설에 복숭아를 걸어놓는 풍습이 있었다. 푸타오란 전설의 신령' 신화' 와' 레이우' 라는 이름을 두 개의 마호가니 판에 쓰고 좌우 문에 걸어 귀신을 쫓아내고 악을 억제하는 것을 말한다. 이런 풍습은 천여 년 동안 계속되었는데, 5 대가 되어서야 사람들이 마호가니 판에 대련을 붙이기 시작했다. 송석촉가' 에 따르면 5 대 이후 촉국의 종사인 맹창 () 은 "해마다 빼고 명학사를 글자로 쓰고, 복숭아를 쓰고, 주위에 침실 문을 설치하였다" 고 한다. 연말에 (기원 964 년) 이 독신자는 운이 좋게도 은근한 시를 한 수 썼다. 그의 비일 때문에, 그는 한 편의 시를 쓴 척했다: 새해의 여경, 자지노. 장춘. " 이것은 중국 최초의 춘련이다. 송대 이후 사람들이 새해에 춘련을 끊은 것은 이미 상당히 보편화되었다. 왕안석시 중' 천호총 새 복숭아를 낡은 복숭아로 바꾼다' 는 말이 바로 당시 성황을 실감나게 묘사한 것이다. 춘련의 출현은 복숭아와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고대인들도 춘련을' 도부' 라고 불렀다.

명대에 이르러서야 사람들은 붉은 널빤지 대신 붉은 종이를 사용하기 시작했고, 비로소 우리가 오늘 본 춘련이 생겼다. \ "마오 yunlou 잡문 \" 기록에 따르면, 섣달 그믐 날, 명나라 주홍 Yuanzhang 은 금릉 을 설정 한 후, 생활 관리, 문인 묵객이 집에 춘련을 걸어 직접 미복 사방, 집집마다 구경하며 즐거워했다. 그 이후로, 모든 학자들은 대립이 고상한 것이라고 생각했다. 청대에 들어선 후, 커플은 한때 흥성하여 많은 유명한 커플들이 나타났다.

각국의 문화교류가 발전함에 따라 대련도 베트남 북한 일본 싱가포르 등에 전해졌다. 이들 국가에는 아직도 대련을 붙이는 풍습이 있다.

대련소개

중국 서예는 넓고 심오하며 매력이 무궁무진하다. 전서는 초서이거나, 강건하거나, 완곡하고 고풍스럽거나, 청아하며, 우아하고, 하늘하늘한 미감을 준다. 대련은 간결, 단정, 엄밀함, 대련의 글자 수는 4 개에서 8 개까지이다. 오언이나 칠언시, 팔자구가 흔하고 내용이 풍부하다. 시 몇 수, 격언 경구, 속담, 심지어 백화문까지 아름답고 듣기 좋고, 문채휘영영. 정말 사람의 눈을 빛나게 하는 장이다. 그래서 서예와 대련을 결합해 서예에서 아름다운 문자의 시시 철학을 음미하고, 글자와 글자 사이에서 미서의 매력을 음미하는 것은 확실히 인문 예술의 완벽한 구현이다. 예나 지금이나 서악은 이에 대한 보상이다. 문인 묵객들은 이 우아함을 벽에 걸어 미서문학의 매력으로 보는 것을 좋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발전

중국련학회는 민사부가 등록한 국가 1 급 학회이다.

인터넷의 출현으로 대련은 2004 년 [주소 = http://dopic.org/BBS/25-23.htm] 에서 2005 년 [주소 = httm] 까지 지역 전파 상황을 돌파했다

축적

옛날, 누군가 집에 독특한 대련을 붙였다.

제 1 부: 2233445

아래: 667889

횡재는: 2473 입니다.

이것은 숫자로 구성된 특수한 대련으로, 숨겨진 대련이다. 상련은 "하나" 가 부족하고, 하련은 "열" 이 부족하다. 동음 이의어 숫자는 "옷 부족 음식" 이고 횡련은 "아들 (2) 죽음 (4) 아내 (7) 산산 (3)" 이다.

원래 이 가족은 디지털 대련으로 사람들에게 사회의 어둠을 알리고 있었다!

두 개의 교묘한 디지털 대련을 감상하다. 첫째, "낙수 초원 귀헌서, 음수 9, 양수 9, 수 981. 수와 도는 연결되어 있고, 도는 원불과 일치하며, 진지한 감정이다. 산풍단 길상, 남자는 여섯 번, 여자는 여섯 번, 천추의 소리를 부른다. Jiajing 황제로 태어나 영원히 산다. 클릭합니다 위원이 명대 교도소 절에 쓴 대련이다 (심명덕복의' 만엽리 보편' 참조). 세전련' 에는 또 구름이 있다. "영초는 펜에 쓰고, 일수는 5, 숫자는 5, 숫자는 5, 숫자는 도로에서 태어났다. 타오 와 이 존중 일치, 존중 없음; 대나무 통좌표법, 양성은 6, 음성은 6, 6, 6, 36, 소리는 하늘에서 들려온다. Jiajing 황제는 태어 났으며 황제는 10,000 년 동안 통치했습니다. 클릭합니다 이 연합은 전련과 비슷해서 하연으로 전해진다. ⑵

청건륭 55 년 (1790) 8 월 고종황제는 80 대 생일을 지냈고, 제단 안에는 장련이 하나 있었는데, 가장 아름답고 널리 알려져 있었다. 재상 펭이 쓴 것이라고 합니다. 이안운: "잠자리는 50 년, 1 일, 5 수 합천, 5 수 합지, 5 일 수리, 5 복비, 5 세 동당, 오색찬란하다. 학은 8 월 80 일로 만 수팔천년봄, 팔천년가을, 팔원 입입, 팔번 등정, 팔음준법, 팔풍주단. "

마지막으로 숫자로 이기는 재미있는 이야기를 한다. 전설에 따르면 명나라 때, 가난한 선비가 있었는데, 꽤 재능이 있었다. 그러나 당시 과거시험에서 부정행위가 성행하면서 여러 차례 실패를 당했다. 1 년 후, 또 이과를 시험할 때가 되었다. 그는 시험관이 청렴결백하고 봉공하며 유일한 현인이라는 말을 듣고 행낭을 치우고 다시 베이징으로 가서 이 일을 받아들였다. 길이 길다. 이 학자는 밤낮으로 겸업했지만, 그가 북경에 도착했을 때, 시험은 이미 끝났다. 수재는 마침내 시험관을 감동시켜 그가 재시험을 하도록 허락했다. 시험관의 문제는 그에게 1 부터 10 까지의 10 자리 숫자로 연락하라고 요구하는 것이다. 수재는 듣고 생각했다. 그래서 나는 시험관의 양해를 얻기 위해 요동, 낙방의 원인을 설명했다. 그리고 나서 "나 혼자 한 배에 타고 시인 두세 명을 타고 네 개의 노를 타고 다섯 돛을 사용했고, 육탄 칠만을 지나 팔요동을 겪었다" 고 입을 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아, 나는 늦게 왔다. 클릭합니다 시험관은 은밀히 경탄했다. "이 생에서 배운 것은 정말 만만치 않다!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그는 학자에게 10 대 1 의 대련을 하게 했다. 수재는 자신이 요 몇 년 동안 독서 응시의 어려움을 표현하고 싶어 청음이 말했다. "10 년 동안 한창, 98 원에 들어가 세속욕을 버리고 오경 사서를 열심히 읽고 여러 번 시험을 보았다. 나는 오늘 꼭 이겨야 한다. " 시험관은 듣고 연거푸 묘하다고 말했다. 권리에 대한 연맹에서 학자들은 개울처럼 대답할 수 있다. 올해 사원의 계관은 이 가난한 학자에게 빼앗겼다.

대련의 분류, 규범 및 창작 방법

대련의 분류

청대 양장거의' 연련 시리즈 연련 3 이야기' 는 연련을 10 대 범주, 즉 이야기류, 영지류, 사묘류, 이야기류, 격언 경구류, 이야기류, 대련류, 집문류, 잡접류로 나누었다. 민국이 출판한' 연련통합' 은 연련을 20 가지 범주, 즉 경, 애, 서글픈, 학습, 상, 회관, 절, 사원, 극장, 제 1 집, 가든 빌라, 설날밥, 명승고적, 선물, 향, 향, 향, 향, 향, 향, 향, 향, 향 이 두 가지 분류 방법은 실용적인 범위로 나뉘지만 후자는 전자보다 더 세심하다. 대련의 문자 구조, 수사 수법, 논리 관계에 따라 분류한다면 40 ~ 50 가지가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중형식: 단어 쌍, 물쌍, 오른쪽 쌍, 대립, 품쌍, 광쌍, 행쌍, 회문 쌍, 이젝터 핀 등가물.

수사학: 은유, 과장, 반대 심문, 말장난, 반문, 해음.

3. 단어 기교: 임베디드, 티베트어, 복합어, 겹친 단어, 편변, 분석어, 분사, 숫자 등.

논리 구조: 병렬, 전환점, 선택, 인과 관계.

사회의 발전과 문화의 진일보한 발전에 따라 대련의 제재는 더욱 완비되고 보완될 것이다.

대련의 규범과 창작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대련은 상련과 하련으로 구성된' 쌍' 이어야 한다. 상하 대련은 반드시 글자 수가 같아야 하고, 내용이 같아야 한다. 즉 상하대련은' 연합' 할 수 있고, 두 개의 관련이 없는 문장은 마음대로 결합하여 대련이 될 수 없다. 대련은 종합 학과로, 내용이 복잡하고, 형식이 다양하며, 대결, 평정의 요구가 엄격하다. 이 책은 대련의 규범에 따라 창작 방법을 설명하고 분석하여 대련을 쓰는 사람을 참고할 것이다.

국적 세개는 신해혁명의 승리의 결실을 낚아채고 그의 황제의 꿈을 시작했지만 조복이 나타나기 전에 세상을 떠났다. 그가 죽은 후, 누군가 그에게 elecy 를 보내 말했다:

Yuan Shikai 는 영원합니다.

중국 인민 만세.

문자 그대로 이 대련은 악의가 없지만 자세히 보면 위의 대련은 다섯 글자, 아래의 대련은 여섯 글자이다. 여기 와서 미안해! 집사가 실마리를 알아차렸을 때, 그는 조문자에게 몰래 말했다. "이 대련은 마음이 좋지 않다. 우리 원공인이 인민에게 미안하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이 작은 이야기는 상하련의 글자 수가 반드시 같아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보통 대련은 세로로 쓰여 있고, 제 1 련의 마지막 글자 (연음) 는 오른쪽 (손) 에 붙어 있고, 제 2 련의 마지막 글자 (평음) 는 왼쪽 (손) 에 붙어 있다.

대련은 시사와 통하는 점이 있지만 시사보다 더 많이 요구한다. 대련은 넓은 쌍과 좁은 쌍으로 나눌 수 있다. 넓은 쌍은 상하 대련의 내용과 연관이 있어야 형성될 수 있고, 좁은 쌍은' 이옹대 운' 의 기준에 따라 엄격하게 써야 한다. 그러나 실용적인 대련에서는 광련을 자주 사용하지만 좁은 연합은 거의 사용되지 않는다. 대결 요구가 너무 엄격하고 사람들의 사고를 얽매어 문상 의리가 있다는 혐의가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셋째, 중국의 4 성과 대련은

대련의 수준과 수준의 법칙은 시와 거의 같다. 일음은 시의 기본 법칙을 적용하여, 일삼오, 이사육을 가리지 않는다.

상하 대련을 어떻게 판단합니까? 대련의 내용으로부터 구분하는 것 외에, 더 중요한 것은 대련의 끝에 있는 평성으로 판단하는 것이다. 대련은 제 1 련의 마지막 글자는 평성, 제 2 련의 마지막 글자는 평성 () 을 사용하도록 엄격하게 규정하고 있다. 후세 사람들은 이 법칙을' 평상평락' 이라고 부른다. 고대 중국어와 현대 중국어의' 4 성' 이 약간 다르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한어병음을 보급하고 베이징음을 국가 공용어로 사용한 이후 같은 한자의 수준이 달라졌다. 예를 들어' 배푸' 의 음운 기준에 따르면 네 가지 성조는 평면, 위, 아래, 내입니다. 평성은 "평화" 로, 위, 위, 진입은 "약속" 으로 열거되어 있다. 북경의 어조에 따르면 평정, 상성, 상승조, 하강조로 나뉜다. 이렇게 되면 평측자가 많아지고, 일부 하강하는 글자는 평정에 귀속되어, 대련을 쓰는 것을 배울 만한 동지들의 주의를 끌만한 가치가 있다. 고대에는 많은 언어학자들이 고대 중국어의 네 소리에 대해 상세히 서술한 적이 있다. 예를 들어,' 옥키 노래' 라는 책에서 석진공은 다음과 같은 분석을 했다.

1. 핑-평생은 낮다. 읽을 때 발음이 평화롭고 끝이 길고 뒷맛이 난다.

2. 올라가-올라가서 큰 소리로 외치다. 발음이 우렁차고, 소리가 짧고, 끝이 없다.

3. 가-목소리와 애도를 갈 길이 멀다. 끝음이 짧고 높다.

4. 입력-소리가 짧고 급한 컬렉션을 입력합니다. 입성은 간단하고 급하며, 라디오는 짧고 깊어 끝이 없다.

일반적으로 평성어는 비교적 평평하고 결말은 비교적 길다. 모음이 짧거나 모음이 없습니다. 현대언어학자 유반농선생은 먼저 진공석독에 대한 고대 중국어 4 성 분석이 정확하다는 것을 확인했다. 반농 선생은 자신의 연구에 근거하여 보충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목소리가 부드럽고, 우여곡절이 가장 적다. 즉, 흔히 말하는 균형음이다. 두 음이 가장 우여곡절되거나, 오르거나 내리거나, 내리거나, 올라가거나 내려간다. 균형이 맞지 않을 것이다. 가장 짧은 음색은 촉진이라고합니다. 클릭합니다 반농 선생의 논술은 간단명료하다. 장 Shilu 는 단순히 4 개의 소리를 두 가지 범주로 나눕니다: pingsheng 는 긴 톤 단계가 어디에 있는지, pingsheng 은 짧은 톤 단계가 어디에 있는지, pingsheng 은 주로 길고 짧은 차이입니다. 필자는 장단 단계 외에 고대 중국어 4 성의 발음에도 큰 차이가 있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평조부터 음계가 점차 상승하고, 세 번째 소리가 정점에 이르면, 즉 발음이 가장 높다. 입구 소리가 뚝 떨어졌고, 볼륨이 낮고, 짧고, 간결했다. 간단히 말해, 조용하고 슬프며, 소리를 크게 높이고, 소리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 소리를 직접 높인다. 위의 짧은 글은 일반적인 방법일 뿐 독자는 학습과 실천에서 검증할 수 있다.

고대인들은 4 성을 분별하는 능력을 연습하기 위해 아래 32 자를 평정의 기초지식으로 꼽았다. 이 몇 글자의 평정을 숙달할 수만 있다면, 다른 글자의 평정도 비유하여 배울 수 있다.

1. 하나 둘 셋 넷 칠팔구 X. 이 10 자리 숫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들어가, 나와, 들어가, 들어가, 들어가, 들어가, 들어가.

2. 갑측, 을측, 정방, 오방, 경방, 정방, 을측 .. 십자가의 수준은 상층, 상층이다.

3. 못생긴 아들 모인 진사는 점심에 신청하지 않았다. 이 12 개의 단어는 위, 위, 위, 위, 위, 아래입니다.

북경어조로 중국어의 4 성, 즉 평정, 상성, 상승조, 하강조를 표시하는 것은 모두 고대 중국어의 4 성에서 진화한 것으로, 사람들은 과거 대련의 평정을 모두 고대 중국어의 4 성을 기준으로 판단했다. 현재 현대 중국어 4 성은 발음을 바로잡는 것 외에 시정하고, 시를 쓰고, 글을 쓰는 데 거의 사용되지 않는다. 그러나 표준어의 보급과 시간의 흐름에 따라 현대 중국어의 4 성이 마침내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졌다.

4. 일부 한자는 항상 가로로 쓰거나 가로로 쓸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예를 들면 읽기, 교육, 만들기, 생각, 근방. 예:

(1) "보세요" 는 평성이다: 일향로에서 퍼플 연기가 나고 폭포가 강 앞에 걸려 있다. 높은 절벽의 절벽에는 마치 수천 피트 높이인 것처럼 은하수가 하늘에서 땅으로 떨어지는 것을 어렴풋이 생각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2) "봐" 하고 신음하는 소리: 매실산이 이를 튀기고, 바나나가 스크린으로 나뉜다. 봄에는 여름이 오고, 낮에는 길고 피곤하고, 낮잠을 자고 나면 마음이 답답하고,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아이들이 공중의 버들개지를 잡고 노는 것을 지켜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3) "가르치다" 는 평성: 체리, 살구, 복숭아, 석류가 먼저 열리기 때문에 창가에 한 그루 한 그루 심는 것을 가르친다. 대나무 그림자는 버드나무와 같고, 분명히 그늘이 집에 들어온다.

(4) "가르치는" 소리: 분필 경력도 빠르며, 적성에 따라 가르친다. 화원의 복숭아는 생기발랄하고 비와 봄바람이 두 번째로 피어났다.

(5)' 위' 를 위해 발성하다: 첫째, 장사 () 를 옮기고, 장안 () 을 바라보면 집을 볼 수 없다. 황학루에서' 매화' 피리 소리가 들려와 5 월의 하성강가에 또 매화 한 방울을 보았다.

(6)' 위' 를 위해 불평을 한다. 나는 한왕을 위해 한마 공로를 세웠지만, 자신을 가슴에 두지 않았다. 토끼가 개고기를 먹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다면, 나는 회음낚시에 앉아 있는 것을 후회했다.

대련의 어구 구조

대련은 운율 대결 외에도 어구와 구조에 있어서도 일정한 법칙이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붉게 흔들다

덕추.

(단일 그룹, 2 자 구조)

적당히 이익을 얻다.

가득 찬 실락.

(단일 그룹, 3 자 구조)

행복은 만족에 있다.

자기 만족을 참을 수 있다.

(단일 그룹, 4 자 구조)

지팡 동심 매듭;

연꽃에 꽃이 피고 꽃이 지다.

(단일 그룹, 5 자 구조)

총계만향;

곤산과 조각옥은 값진 것이다.

(복합 그룹, 6 자 구조)

춘강도엽이 젖다.

밤비 매접몽이 춥다.

(복합 그룹, 7 자 구조)

강 백 개, 기량이 크다.

벽은 천리를 세우고, 욕심이 없으면 금방 한다.

(복합 그룹, 팔자 구조)

고대부터 지금까지, 다시 시작;

먼저 희로애락을 말하고 나서 시작을 말하다.

(복합 그룹, 9 자 구조)

삼천 무사, 그윽한 제비의 땅에 도착하다.

잠자리 95 계획, 송일 재개.

(복합 그룹, 교차 구조)

4 만 위안, 밝은 달 바람 오늘 값;

백옥 한 쌍, 시인의 이름은 고대이다.

(복합 그룹, 11 자 구조)

천지는 큰 은혜를 보이고, 순자는 공감을 느낀다.

고금의 큐슈 국영.

(복합 그룹, 12 자 구조)

대련의 어구와 구조는 일치단결해야 한다. 상련은 동빈 구조이고, 하련도 동빈 구조구여야 한다. 예를 들면' 흔들다' 와 같다. 최디. " 상련은 옆어구이고, 하련도 옆어구를 상대해야 한다. 예를 들면' 동심매듭' 과' 동티꽃' 은 모두 같은 어구 구조다. 대련구의 배치를 계획할 때, 대련의 어구 구조가 반드시 일치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이는 대련작가가 반드시 따라야 하는 중요한 규칙이기도 하다.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