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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보타사 절벽 조각의 기원과 예술은?

샤먼 남보타사(Xiamen Nanputuo Temple)는 샤먼시 루다오(Ludao)의 명산인 우라오펑(Wulaofeng) 남쪽 기슭에 위치해 있으며, 산과 바다로 둘러싸여 있어 경치가 아름답습니다. 이 사찰은 당나라 말기와 오대시대에 창건되었으며 1,2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원래는 "Sizhou Courtyard"라고 불렸습니다. 북송(North Song)의 문추(文津)는 이곳의 이름을 "끝없는 바위(Endless Rock)"로 바꾸었습니다. 위안낭비. 명나라 초기에 재건되어 "보조사"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청나라 강희제 22년(서기 1684년), 징해후 스랑 장군이 대만을 탈환하고 샤먼에 주둔하여 돈을 기부하여 사찰을 짓고, 대북각을 지어 관음보살을 모셨다. 이 사찰은 저장성 보타산(浙江省 보타산) 관음도사 남쪽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비유에 따라 '남보타사'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남보타사는 북쪽에서 남쪽을 향하고 있으며 산을 배경으로 궁전과 정자가 층층이 솟아 있으며 층차가 뚜렷합니다. 전체 배치에서 중심축에 본당을 중심으로 배치하고 높이와 높이가 질서정연하게 이어져 있다. 모든 건물은 이중 처마와 날아다니는 능선이 있는 고대 궁전 스타일의 큰 지붕을 채택하고 살구색 유약 타일로 장식되어 통일되고 조화를 이룹니다. 그 중 가장 독특한 건물인 다베이홀(Dabei Hall)은 흔히 거미줄로 알려진 브래킷 구조의 빔 없는 홀입니다.

천년 된 사찰은 후손을 위해 많은 문화 유물과 기념물을 남겼습니다. 오노봉 앞 절벽 돌 조각에는 고대와 현대의 많은 유명 인사들의 훌륭한 시와 책이 새겨져 있습니다. ; 귀중한 역사적 가치가 있습니다. 사찰의 보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미얀마에서 온 다양한 크기의 백옥석 불상 28개, 청나라 초기에 시랑이 사찰을 건립할 때 새로 주조한 대형 종, 송나라와 원나라의 비구와 비구니가 쓴 묘법화경과 많은 희귀본의 대장경.

중국불교사에서 샤먼남보타사는 푸젠성 남부지역 불교 전파의 거점으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남보타사는 원래 임제화운종의 후손사찰이었습니다. 1924년에는 10방향에서 인재를 선발하는 정글제로 바뀌었다. 2년차에는 사찰에 민남불교대학이 설립되었다. 그때부터 전국의 저명한 승려들이 시에 와서 살면서 경전을 가르치고, 세계 각지의 불교인들이 경쟁적으로 사찰에 들어가 도교를 공부하게 되었고, 한동안 불교가 집에서 번창하고 유명해졌습니다. 해외에서.

1983년 샤먼 남보타사는 국무원에 의해 중국 한 지역의 주요 불교 사찰로 지정되었습니다.

현 남보타사 주지인 저우대사는 1974년 저장성 루이안에서 태어나 민난불교대학을 졸업했다.

남보타사 본당 돌기둥에는 "당나라와 개원왕조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으며, 하(夏)가 전반적인 빛을 강화했다"는 대련이 있다. 섬과 타이우.” 이는 분명합니다. 현지 기록에 따르면 남보타사는 당나라 때 건립되었으며 1,2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진씨(陳氏)는 당나라 때 금방산(金房山)을 개발하기 위해 처음으로 샤먼도(廟文島)에 왔다고 한다. 그들은 오로봉산(五老峰山) 산비탈에 52에이커의 농지를 사찰을 짓기 위한 부지로 할당했다고 한다. 사찰은 울창한 우라오봉(Wulao Peaks) 사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광활한 바다와 울창한 난타이우산(Nantaiwu Mountain)을 마주하고 있습니다. 정말 풍수지리의 보물입니다. 오대(五代)에는 남보타사(南putuo Temple)를 사주원(Sizhou Yuan)이라고 불렀습니다. 송나라 초기에는 오무염(五宙况)이라 불렸다. Zhiping 시대, 즉 서기 1064 년에 Puzhao Temple과 Puzhao Yuan으로 변경되었습니다. 1341년 원나라 때 폐위되었다. 1368년 명나라 홍무(洪吳)시대에 절광(趙光)스님이 중건했지만, 명나라 말기 전쟁으로 소실되었습니다. 청나라 강희제 23년(서기 1684년), 경해후(景海侯) 스랑(寧况)이 대만을 통일하고 샤먼으로 돌아와 사찰을 재건했다. 이 사찰은 관음사를 모시고 있으며, 관음의 본당인 저장성 보타산 남쪽에 위치하여 남보타사라 불린다. 이것이 남보타사의 흥망성쇠의 기원과 진화, 역사이다.

중국 불교사에서 샤먼 남보타사는 푸젠성 남부 불교 전파의 거점 역할을 한다. Nanputuo의 몇몇 주지들은 중국 불교계에서 높은 평판을 누리고 있습니다. 1927년부터 남보타(南putuo)의 주지이자 복건남부불교대학의 총장을 역임한 태서스님은 동남아, 유럽, 미국을 다니며 강연과 설교를 하였으며 큰 영향력을 끼쳤습니다. 또한 그가 주창한 불교개혁과 종파통일 역시 매우 효과적이어서 불교에 큰 공헌을 하였으며, 이는 남보타사의 명성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남보타사는 정오를 바라보고 산을 바라보고 바다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사찰 건물 전체가 균형 잡힌 배치와 엄격한 구조, 풍부한 민족 스타일을 갖추고 있어 중국의 뛰어난 건축 예술을 완벽하게 구현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일하는 사람들. 멀리서 보면 무수암(Endless Rock)에서 우라오펑(Wulaofeng) 산비탈까지 남북 중심 축을 따라 천왕당(Tianwang Hall), 대웅당(Daxiong Hall), 대북당(Dabei Hall), 창진각(Cangjin Pavilion)의 4개 건물이 있습니다. 좌우 날개방, 베란다, 종루와 고루가 대칭으로 배치되어 3개의 홀을 보호하고 전체를 형성하여 남보타사의 장엄한 기세와 불교의 무한한 위엄을 보여줍니다.

남보타사 앞에는 흰색 대리석 여래탑 7개가 있고, 11층 만수탑 2개가 있고, 탑 앞에는 생명방출 연못이 있어 한여름이면 연꽃이 만발한다. , 푸른 하늘과 하얀 탑, 푸른 잎, 꽃 바다가있어 이곳이 유난히 순수하고 고귀한 불교 정토임을 보여줍니다. 타워 사이에 있는 생명 방출 풀은 기증자가 동물을 방출할 수 있도록 특별히 설치되었습니다. 동물을 풀어주는 것은 우리나라 역사상의 풍습으로, 이후 '자비', '아힘사' 등의 불교 가르침과 융합되어 비교적 일반적인 불교 활동으로 발전했습니다. 불교의 가르침의 관점에서 볼 때, 불교는 ​​무고한 생명을 죽이는 것이 아니라 모든 생명체를 배려해야 하며, 모든 생명체는 조화롭게 살아야 하며, 인간은 영원히 평화롭게 살아야 합니다. 동물의 석방을 옹호하고 살생을 반대하는 것은 전 세계가 전쟁과 고통이 없는 평화로운 낙원이 되어야 한다는 표시이기도 하다.

남보타사 대문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보이는 정자는 천왕당이다. 1981년 중국불교협회 회장 자오푸추(趙浩秋)가 쓴 4개의 황금 글자 "천왕당(Tianwang Hall)"이 새겨진 명판이 중앙에 걸려 있었습니다.

'천왕전'에는 미륵불이 중앙에 책상다리를 하고 앉아 있으며, 친절한 눈썹과 웃는 눈, 양쪽 어깨에 귀가 늘어져 있고, 맨 가슴과 부풀어 오른 배, 매력적인 미소가 있습니다. 미륵불 뒤에는 장엄한 수호자 웨이타(Wei Tuo)가 있습니다. "천왕당"의 양쪽에는 서로 다른 생생한 표정을 지닌 천왕 4명이 있습니다.

'천왕당' 뒤에는 종탑과 북탑이 대칭으로 배열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승려가 남보타(南putuo) 주지로 임명된 1921년에 지어졌습니다.

멋진 점은 남보타사 뒤편의 오로봉에는 동서양의 봉우리가 있고, 봉우리 꼭대기에는 종산에 돌이 걸려 있다는 점이다. , 고대 종 모양이고 그 옆에 돌이 있습니다. 드럼 산에는 수평 종과 망치처럼 보입니다. 북을 두드리는 것처럼 드럼 스틱처럼 나란히 매달려 있습니다. 종고산과 종고루는 서로 마주보고 있어 자연스레 흥미롭고 자연경관과 문화경관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우리나라 노동자들의 걸작이다. 흥미롭고 조화로운 통합으로.

남보타사의 두 번째 누각은 남보타사의 중심인 대당으로, 1932년 당시 남보타 주지 스님인 풍풍(鳳峰) 스님이 재건한 것입니다. 본당 앞의 돌마당은 평평하고 넓으며 중앙에는 삼각대와 향로가 서 있고 양쪽에는 흰 돌탑이 우뚝 솟아 광정총점의 엄숙함을 보여줍니다. 마하비라당은 사찰의 승려들이 아침저녁 법회를 하고 참배하고 법회에 참여하는 곳으로 법등의 영원한 울림과 종소리의 심장이기도 하다. 본당 중앙에는 과거, 현재, 미래의 세 부처님, 즉 석가모니불, 약사불, 아미타불이 모셔져 있습니다. 홀 뒤쪽에는 아미타불, 관음보살, 대세지보살 등 '서쪽의 삼성'이 모셔져 있습니다. 본당 벽에는 '바람에 흔들리는 맑은 그림자', '추강 가을 노래' 등 전통 산수화와 새 그림은 물론, '선강 목욕', '선강 목욕' 등의 불교 이야기도 그려져 있습니다. "오랜 세월의 금욕주의". 녹색 타일과 돌기둥, 조각된 기둥과 채색된 기둥, 처마 장식과 꼬리 능선으로 구성된 본당 전체는 가볍고 민첩하며 고풍스럽고 중국 전통 건축의 특징이 가득합니다. 꼬리 능선에 잘린 도자기에는 용으로 변하는 아홉마리, 날개를 펼친 봉황, 상서로운 기운을 나타내는 유니콘 등의 문양이 새겨져 있으며, 정교하고 숙련된 석조 기술과 우수한 복건성 석재가 본당을 가득 채웁니다. 푸젠성 남부의 풍부한 문화적 특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남보타사의 세 번째 누각은 높이 20m의 이 누각은 원래 명나라 때 지어졌으나 과도한 향으로 인해 1928년에 소실되었습니다. 1930년 태서대사가 남보타의 주지스님이었을 때 재건되었습니다.

1962년에 또 한 번 대대적인 개축이 이루어졌다. 본체는 철근 콘크리트로 지어졌고, 나무 브래킷은 장식용으로 남겨두었다. 이 팔각형 정자 스타일의 건물은 웅장하며 나뭇가지가 희박한 두 그루의 보리수와 함께 국가 건축의 독특한 전통 양식을 구현하고 있으며 또한 관음보살이 자비를 베풀고 고통을 구제하기를 바라는 사람들의 희망을 표현합니다. 세 개의 처마 장식은 하늘을 나는 용처럼 보이며, 화려한 그림과 아름다운 문양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홀 꼭대기에 있는 절단된 도자기, 상감 도자기 및 화려한 조각품 중 일부는 태양을 향한 학과 봉황을 타고 상서로운 선녀를 상징하며, 일부는 구슬을 뱉고 머리를 들고 날아가는 용과 같습니다. 부착된 괄호에는 인물, 연꽃, 동물, 새 등이 새겨져 있으며 모두 주홍색을 기본으로 하고 녹색, 노란색, 금박으로 장식되어 밝고 우아합니다. 홀에 있는 돔 모양의 케이슨은 모두 나무 통 아치로 이루어져 있어 철못 하나도 필요하지 않으며 형태가 독창적이고 구조가 엄격하여 독특합니다. 대웅전에는 네 관음보살이 모셔져 있는데, 앞쪽에는 양손을 들고 연꽃좌에 앉아 차분하고 친절하며 친근한 표정을 짓고 있는 관음보살이 모셔져 있습니다. 나머지 3면은 팔이 48개 달린 관음상이다. 각 팔에는 손바닥에 작은 눈이 새겨져 있고, 각 손에는 신성한 물건이 다르며 자세도 다르므로 관음보살이 사람을 구하려는 염원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남보타사의 마지막 정자는 2층짜리 경전이다. 이 경전은 1936년에 지어졌으며 중국과 서양 건축이 결합되어 있습니다. 위층은 맞배지붕, 아래층은 서양식 구조로 되어 있으며, 이중 처마가 있는 복층 다락방을 갖추고 있습니다. 위층에는 경전이 보관되어 있고 아래층에는 법당이 있습니다. 2층에는 넓은 옥상이 있고 삼면이 복도로 둘러싸여 있어 난간에서 웅장한 첫 번째 3개 홀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위를 올려다 보면 녹색 봉우리와 심오한 예술적 개념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층 법당에는 명나라 우정이 쓴 대본이 있는데, 사계절의 풍경을 4개의 대련으로 묘사한 것입니다. 봄 풍경: 봄바람이 수천 그루의 버드나무를 따뜻하게 하고, 새벽이 밝아오고 수천 개의 우물에서 연기가 피어납니다. 여름 풍경: 편백나무 길은 산을 휘감고, 소나무 산은 어둡고, 장작 문은 쌀과 꽃 향기를 마주하고 있습니다. 가을 풍경: 구름 속의 나무에는 수천 송이의 꽃이 가득하고, 대나무 속에서 샘물 소리가 날고 있습니다. 겨울 풍경: 술에 취해 꽃길은 구름으로 가득 차고, 나무꾼은 멈추고 소나무에는 눈이 덮힌다. 이 대련은 서예 예술에서 보기 드문 보물입니다.

창진각 2층에서는 먼저 옥으로 만든 와불상을 보게 되는데, 이는 버마 백옥으로 조각한 석가모니상입니다. 길이는 4피트 5인치입니다. 차분한 표정과 자세가 너무 부드럽고 아름다워서 정말 보기 드문 보물이에요. 창진각에는 수만 권의 중국 및 외국 불교 경전을 포함하여 많은 문화 유물이 있으며 그중에는 "기사 티베트 경", "명대장경", 유명한 저명한 승려 홍이의 원고 "가 있습니다. 부처님이 말하는 아미타경', 명나라 충진시대의 신자들. 그밖에 사미니가 혈로 지은 '묘호법화경', 1936년 일본이 제출한 '대장경' 등이 있다. 또한 송나라 시대의 청동 종, 향로, 구리 탑, 명나라 예술가 허조종이 만든 백자 관음상 등 고대의 귀중한 문화 유물이 많이 있습니다. 남보타사 경전에는 수많은 귀중한 보물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남보타사를 방문하는 모든 사람들은 큰 돌에 새겨진 큰 "부처"문자를 보기 위해 사원 뒤의 산으로 갈 것입니다. 이것은 푸젠성 남부의 사원 중에서 가장 큰 문자입니다. 높이가 4미터가 넘고 너비가 3미터가 넘는 이 책은 청나라 광서 31년, 즉 서기 1905년에 진회가 쓴 것입니다. 거대한 문자 "부처"는 통통하고 둥근 스타일로 작성되었으며 대담하고 대담하며 강하고 강력합니다.

남보타사(南putuo Temple)와 뒷산 오로봉(Wulao Peak) 앞에는 과거 왕조의 절벽 석조 조각과 비문이 많이 남아 있으며, 주요한 것에는 명나라 태창사 장관 임종재(Lin Zongzai)의 "비천(Flying Spring)"이 있습니다. , 청나라 장군 시랑의 "선을 행하는 것이 가장 기쁘다", 반네덜란드 장군 심유용의 비문, 남보타사의 역사적인 석조 조각, 한산대사의 계가 등이 모두 훌륭한 가치. 비문에는 명나라 총진 13년에 임종재(Lin Zongzai)가 쓴 ​​"천조의 입성기"가 포함되어 있으며 현재는 본당 왼쪽 복도 벽에 박혀 있어 읽을 가치가 있습니다. Lin Zongzai는 또한 그의 사원 기록에서 미래 세대에게 나무를 베고, 돌을 캐고, 산과 숲을 파괴하지 말고 명승지와 유적지를 보호하라고 경고했습니다. 이 비문은 중요한 지역 문서이자 명나라 말기 사회를 연구하는 데 있어 보기 드문 사료이다.

남보타사 옆에는 민남불교대학이 있습니다. 민남불교대학은 우리나라 불교고등교육의 거점으로 남보타사 못지않게 유명하므로 소개할 필요가 있습니다. 민난 불교대학은 1925년에 설립되었습니다. 당시 남보타사 주지이자 중국 불교의 지도자였던 태서대사가 초대 교장을 역임했습니다. Taixu 선사는 민난 불교 대학을 중국 승려 교육 개혁의 시험장으로 활용하여 국내외에서 유명한 불교 고등 교육 기관으로 만들었습니다. 민남불교대학은 1937년 항일전쟁이 발발하고 나서야 비로소 문을 닫게 되었다. 지난 12년 동안 민난불교대학에서는 200여명의 졸업생이 배출되었으며, 그 중 상당수는 뛰어난 불교인재가 되었습니다. 현재 생존하는 스님들의 대부분은 유명한 산장이나 스님이 되었습니다. 개혁개방의 봄바람과 함께 1985년 남복건불교대학이 공식적으로 재설립되었습니다. 중국불교협회 회장 조푸초가 불교대학의 이름을 다시 썼고, 주지스님 먀오잔(Miao Zhan) 스님이 불교대학의 이름을 다시 썼습니다. 남보타사(南putuo Temple)가 총재를 역임했습니다. 먀오잔(Miao Zhan) 학장의 지도 하에 민난불교대학은 큰 발전을 이루었으며 현재 중국 승려 교육의 핵심 대학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민난불교대학에는 남녀 2개 학과가 있습니다. 이 대학에는 남녀 승려가 약 300명 정도 있습니다. 최근 학부 졸업생 중 대부분은 전국 사찰에서 주지나 집사로 활동했으며, 일부는 해외 사찰에 가서 불교를 홍보하고 봉사하며 남복건 불교 대학의 영향력을 크게 확대했습니다.

Nan Putuo Temple의 Su Zhai는 독특합니다. Su Zhai는 Nan Putuo Temple로 더 많은 신자와 관광객을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남보타사의 채식 요리는 순수하고 우아한 독특한 맛으로 국내외에서 유명합니다. 요리사는 채식 재료를 사용하여 채식 요리를 만드는 장인 정신을 엄격히 준수하며, 고기 요리의 외관을 모방하는 전통을 없애고 채식 요리는 색, 향, 맛뿐만 아니라 채식 이름에도 신경을 씁니다. , 모양, 정신, 도구에도 우아한 이름과 매력이 있습니다. 난푸퉈의 채식 요리 중에는 "손님을 환영하는 다채로운 꽃", "남중국해 황금 연꽃", "비단 비와 들구름", "향기로운 니진전", "오 장로 여의", "은빛 물결에 눈이 반사", "은빛 파도" 등이 있습니다. "Brahma Palace Jade Wat", "White Bi Qingyun", "Ginkgo Fragrant Sauce"등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 및 녹색이 다채롭습니다. 그 중에서도 '반달이 가라앉는 강' 요리가 특히 흥미롭다. 1962년 11월 24일, 당시 전국인민대표대회 부의장이자 유명한 역사가, 문학가, 시인이었던 궈모뤄(郭端群)와 그의 아내 위리췬(Yu Liqun)이 남보타(南左陀)를 방문하여 남보타(南putuo)에서 채식 요리를 맛보았습니다. 궈 씨는 메뉴를 읽고, 요리 이름을 정리하고, 운율이 맞는 구절로 정리하고, 먹으면서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안젤리카, 버섯, 겨울 죽순과 함께 글루텐 수프를 제공할 때 Guo 씨는 버섯의 절반은 검은색이고 글루텐의 절반은 흰색인 것을 보고 반은 밝은 달이 강 바닥으로 가라앉는 것처럼 기쁘게 요리 이름을 지었습니다. "반달 가라앉는 강"을 밥과 함께 제공했습니다. 그는 나중에 시를 썼을 때 요리의 이름을 시에 넣었습니다. "나는 저우산, 푸퉈, 푸퉈에서 왔습니다. 숲과 계곡이 너무 좋아서 제목이 너무 많아서 몹시 후회합니다. 반달 만에 강바닥으로 가라 앉고 수천 개의 봉우리가 내 눈 구멍에 들어갑니다. 그러다가 채식 요리 '반달 선장'이 더욱 가치가 높아졌습니다. 채식 요리를 잘하는 남보타사 셰프가 싱가포르, 홍콩 등을 방문하여 남보타의 채식 요리를 선보이며 더욱 유명해졌습니다. 국내외에서 "오도산가는 선(禪)의 맛이 약하지만 세속적인 것이 강하다는 것도 알고 있다"는 것은 사실이다.

남보타사는 화려한 궁전, 넓고 장엄한 법당, 보물이 풍부한 경전, 불교 고등 교육의 기지, 우아한 수자이 등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하며 당의 지도하에 있습니다. 종교 정책의 조명으로 인해 천년 역사의 사찰인 남보타는 반드시 더욱 화려하고 유명해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