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전통의 동화 이미지
중국 전통의 동화 이미지
전설에 따르면, 황제 시대에, 과보 가문의 한 수장은 태양을 따서 사람들의 마음속에 두려고 했기 때문에, 그들은 하루하루 생활하기 시작했다. 목이 마르면 황하와 웨이수를 다 마시고 북방 대호 (또는 바다) 의 물을 마실 준비를 했다. 그는 멍하니 있는 길에 목이 말라 죽었다. 그의 지팡이는 등림으로 변해 복숭아꽃의 원천이 되었다. 그의 몸은 과보산이 되었다.
이야기 인물
콰아버지
전설에 의하면 과보는 아미산에 있는 과보 가문의 우두머리라고 한다. 그는 무한한 힘을 가진 큰 사람이다. 해가 일년 사계절에 농작물에 미치는 영향을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 사람들이 태양을 합리적으로 이용하고, 자연의 법칙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과보는 복숭아나무 막대기를 들고 동쪽에서 서쪽으로 태양 그림자를 측정하여 사계절을 결정한 다음 황하, 위하의 상승 흔적으로 최고 홍수의 수위를 표시해 농작물 재배에 참고할 수 있다. 네가 왜 복숭아방망이를 들고 있는지에 관해서는, 아마도 옛사람들이 미신을 믿었을 것이다. 악을 피하기 위해서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말하자면, 과보는 중국 농업 과학자의 원조여야 한다. 그는 동쪽에서 서쪽으로 영보성 서쪽에 도착해서 나중에 여기에서 죽었다.
작품을 감상하다
주제
매일의 과보부' 의 주제는 고대 선조들이 유한한 생명의 속박을 뛰어넘어 영원한 생명을 갈망하는 것이었다.
과보는 거대한 신이다. 이런 거대한 신은 중국 고대 문화에서 보기 드물다. 이것은 우리 조상들이 시간을 따라잡고 초월하는 어려움과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 주는 것 같습니다. 과보의 일상생활의 구체적인 원인에 대해서는' 산해경 해외 북경' 에' 신앙이 땅에서 태어난 후 신앙이 과보에서 태어났다' 고 기록하면 과보의 일상생활의 본질적 원인을 밝혀낼 수 있다. 중국 고대 문화에서 후디는 귀신성이며 죽은 곳이다. 이렇게 해서' 과보는 중국 고대 관념 속에 있는 은명, 과보는 명거인' 이라는 합리적인 추론이 생겨났다.
과보는 일반인보다 시간의 생명에 대한 압박을 더 쉽게 느낄 수 있으며, 죽음에 대한 두려움과 영생에 대한 갈망도 일반인보다 훨씬 강하다. (조지 버나드 쇼, 죽음명언)
"죽음을 초월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태양과 동행하여 제한된 사해를 떠나 무한한 우주에 가입하는 것이다."
따라서, 시간의 억압, 죽음의 공포와 생명에 대한 영원한 갈망은 과보의 날로' 제멋대로인' 근본 원인이다. 사실, 소위' 과보의 힘이 미치지 못한다' 는 것은 인간의 자연생명이 결국 한정된 시간의 속박을 깨뜨리기 어렵다는 것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중국 문화에서' 그것을 할 수 없다는 것을 아는 것' 의 정신이 과보에게 반영된 것이다. 따라서 과보는 결국 실패했지만, 그는 여전히 후세 사람들의 마음속에 있는 영웅이며, 수천 년 후에도 여전히 사람들의 존경과 사랑을 받고 있다.
과보의 매일의 실패는 겉으로는 물 부족과 갈증 때문이지만, 그 진짜 원인은 그렇지 않다. 시간은 생명을 죽음의 고통으로 만드는 면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하지만, 인생에서 없어서는 안 될 요소이기도 하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거스가 말했듯이, "모든 존재의 기본 형식은 공간과 시간이고, 시간 밖의 존재와 공간 밖의 존재도 매우 터무니없는 것이다." 하이데거는 사람을' 존재' 로 정의하고' 존재의 의미는 시간성' 이라고 생각한다. 시간은 인류가 존재하는 상태이다. 일단 시간이 버려지면, 인간의 생명의 존재도 버려질 것이다.
과보의 실패는 인간이 시간과 직접 경쟁할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죽음에 대한 두려움과 영원한 유혹이 너무 강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다른 통로에서 간접적으로 시간과 죽음에 대항하기를 원한다. 그래서 "장생나무" 가 나타났습니다.
과보의 지팡이가 갈수록 많아지다. "Deng Lin" 과 관련하여 Bi Yuanyun 은 "Deng Lin 도 Doulin 이고 Deng 은 Tao 와 비슷합니다." "산해경 중산경" 은 또한 "과보의 산, 북쪽에 도림이 있다" 고 기록한다. 산해경 해외 북경 () 은 아버지 나라, "등림이 동쪽에 있고, 두 그루의 나무가 있다" 고 말한다.
중국 문화에서' 복숭아' 는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도연명의' 도화원기' 는' 도원' 을 생활고민이 없는 인간 천당의 상징으로 만들고, 열매-'복숭아' 는 생명길이의 연장인 장수를 상징한다. 과보는 시간을 초월할 수 없어 생명의 절대 길이를 연장하지 못했지만, 그의 소원은 결국 도림으로 변해 (복숭아를 먹는 것) 을 통해 인류가 생명의 밀도를 높여 상대적으로 생명의 길이를 연장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이런 의미에서 과보는 그의 소망을 이루었다.
지팡이 던린은 과보의 신념에 집착하는 존재이고, 던림도 인간의 생명의 상록수이다. 비극적인 영웅 과보가 그의 허송인생 행동을 통해 인류에게 전달한 영원한 이미지다. 과보는 던린을 꼬집고' 수지 페이스트' 로 키워 무궁무진한 생명을 얻어 후세 사람들에게 생명밀도를 높이기 위한 소재를 제공했다.
과보는 인류가 생명-시간-생명의 관계에서 상대적 조화와 영원을 얻게 하였다.
중국 고서에는' 신선산',' 신선나무',' 신선초',' 신선천' 에 관한 많은 신화 전설이 있다. 이것은 그 자체로 고대 선민의 제한된 생명, 죽음에 대한 두려움과 생명에 대한 영원한 갈망과 신앙을 표현했다.
과보의' 하루하루' 에 대해 도연명은 시가 있다. "과보의 생일 야망은 날과 경주하는 것이다. 예원에 가는 모든 것이 승패가 없다면. 신력이 기묘하여 강을 붓기에 충분하지 않다. 나는 던린에게 흔적을 보냈고, 일은 바로 뒤에 있었다. " 도연명은 과보가 나날이' 제멋대로다' 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시간과 싸우는 위대한 포부로 여긴다. 그는 과보가 점점 실패하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등림을 채찍질하다' 는 후세 사람들에게 물질적 자료를 제공하기 때문에 비교적 생명의 길이를 연장하여 유한한 생명에 대항하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기 때문에' 성공 후' 였다.
태양과 시간에 대한 조상의 숭배와 공포는 그들의 심리적 요인을 형성하여 생명과 생사에 대한 그들의 견해에 영향을 미쳤다. 태양에 관한 이 신화 시리즈를 살펴보면, 우리는 유한한 인간의 생명이 영원을 강하게 갈망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상고 선민은 환상, 상상, 하루 등 신화 등을 통해 생명-시간-생명에 대한 사고를 표현한다. 유한한 인간의 생명, 영원한 시간에 대한 강한 갈망. 한정된 개인의 생명,' 충실하다' 는 시간의 흐름에 따른 고통. 인류는 영생을 추구하기 위해 지칠 줄 모르는 노력을 했다.
이야기의 원천
산해경 해외 북경: 과보는 차를 몰고 일본을 떠나 일본으로 들어갔다. 목이 마르면 강에서 물을 마실 수 있습니다. 강물이 부족하면 북쪽의 대택을 마실 수 있다. 그가 도착하기 전에 그는 갈증으로 죽었다. 지팡이를 버리고 등림이 되다.
「산해경 야생 동경」: "야생의 북동쪽 모퉁이에 맹렬한 쟁기 언덕이라는 산이 있다. 용을 타고 남극으로 나가 치우와 과보를 죽였다. "
"산해경" 황다 "북경": "사막에서 청두라는 산이 있는데, 그것은 하늘을 싣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노란 뱀 두 마리를 콰프라고 명명했다. 태어난 후, 신앙이 탄생했고, 신앙은 과보를 위해 태어났다. 과보는 제멋대로여서 일본 풍경을 따라잡으려다가 유고에서 그를 잡았다. 너는 강물의 물을 마실 수 있지만 충분하지 않다. 너는 대택에 갈 것이다. 그러나 도착하기 전에 여기서 죽을 것이다. 응룡은 치우와 과보를 죽였지만, 그는 남방에 갔기 때문에 남방에는 비가 많이 내렸다. "
산해경' 에서 과보의 묘사는 간단하지만 과보의 죽음에 대해서는 완전히 다른 두 가지 설이 있다. 하나는 그가 갈증으로 죽었다는 것이다. 그가 응룡에게 살해되었다고 한다. 같은 책에는 이런 모순된 설이 있다. 곽후안은 "죽음은 그 이름이 없고, 촉즉발이며, 그 변화가 불합리하고, 헤아릴 수 없다는 것을 분명히 한다" 고 생각한다. 분명히, 나는 이것을 이해할 수 없다. 나중에 학자들은 이것이 실수라고 생각하거나 두 명의 과보가 있다고 생각했다. 요컨대 만족스러운 답을 제시하기는 어렵다.
과보의 일상적인 동기와 과보의 죽음
후대의 관점에서 볼 때, 과보의 태양에 대한 추구는 불합리하기 때문에,' 북야경' 은' 과보가 제멋대로이다' 고 말한다. 분명히, 이' 과보는 제멋대로다' 는 신화 자체에 포함되지 않고, 저자 자신이 과보에 대한 평가이다. 신화 (WHO) 는 오래된 전승을 가지고 있지만,' 산해경' 이 책으로 완성되었을 때 사람들은 아직 과보의 일상적인 동기를 이해할 수 없었다.
과보의 일상적인 동기에 대해 현대의 일부 학자들은 조상의 광명에 대한 추구라고 생각한다. 과보는 고대 그리스 신화 속 프로메테우스와 비슷하다. 과보는 고대 주술사일 수도 있고, 매일 요술 의식일 수도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과보는 비를 기원하는 요술 활동으로 죽었다. 신화 전파의 특징으로 볼 때, 두 번째 해석은 신화 본의에 더 가까워질 수 있다.
이야기의 과보는 구체적이고 단순한 사람이 아니라 부족이어야 한다. (과보는 부족의 우두머리의 이름일 수도 있다.) 이야기의 표면적으로 볼 때, 과보는 날이 갈수록 괴로워지고, 그 다음에는 입이 바싹 말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야기명언) 실제 상황은요? 정반대일지도 모르지만, 과보는 먼저 목이 마르고 하루하루가 되어야 한다. 많은 학자들은 과보 시대에 반드시 매우 심각한 가뭄이 일어났을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이는 후사일 이야기에서 묘사한 광경과 같다. 물로 살아가는 부족으로서, 새로운 수원을 찾는 것은 부족 생존의 전제조건이다. 그래서 과보는 수원을 찾는 대이동을 시작했지만, 이번 이주는 성공하지 못했고, 과보 (혹은 그의 부족) 는 도중에 죽었다.
이주는 방향을 선택해야 하고, 태양의 방향은 그들이 이주하는 근거이다. 이야기의 묘사로 볼 때, 과보는 석양이 서쪽으로 지는 유고에 도착했기 때문에 서쪽으로 이주하기로 선택했을 가능성이 높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야기명언) 따라서 소위 과보는 매일 해가 지는 방향에 따른 과보의 이동이며, 이주의 목적은 수원을 찾는 것이다. 그러므로 이런 의미에서 과보가 진정으로 추구하는 것은 해가 아니라 물이다. 과보의 죽음에 대한 해석은 이 관점을 더욱 설명할 것이다.
과보는 갈증으로 죽고, 동시에 응룡에 의해 살해되었다. 이 겉보기에 모순 된 기록은 수천 년 동안 우리를 괴롭혔다. 하지만 자세히 분석해 보면 이 두 가지 사인은 모순되지 않는다. 응룡이 과보를 죽였고 응룡은 황제의 부하였다. 그가 맡은 것은 물이다. 산해경'' 응룡이 치우와 과보를 죽였지만 남방으로 갔기 때문에 남방에 비가 많이 왔다' 는 것이다. 응룡이 있는 곳에는 수자원이 풍부하지만 과보는 물을 통제하는 사람 (또는 신) 에 의해 살해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응룡은 수원을 통제했고, 과보는 물을 얻지 못하여 목이 말라 죽었다. 물론, 응룡이 과보를 죽였다고 할 수 있는데, 그 진정한 의미는 응룡 부족이 과보 부족을 물리쳤다는 것이다. 첫 번째 사망 원인, 과보는 물 손실로 죽고, 두 번째 사망 원인은 응룡이 과보의 물을 잃게 하는 것이다. 양자는 결코 모순되지 않는다.
\ "산해경 \" 기록에 따르면, yinglong 먼저 치우 를 죽이고, 쿼트를 죽일 것이다. 그렇다면 응룡은 치우를 어떻게 죽였을까요? 치우는 염제의 유민이다. 황제와 치우는 사슴에서 큰 대전이 일어났다. "산해경 북대황" 에는 "치우가 황제와 싸웠다. 황제는 응룡에게 창주의 무지막지한 땅을 공격하라고 명령했다. 응룡가축이 물을 마시다. 치우는 풍백우신에게 큰 폭풍을 만들어 달라고 요청했다. 천황제 황제는 비가 멎었다고 말하고 치우를 죽였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매우 격렬한 전투이며,' 산해경' 의 묘사도 매우 훌륭하다. 이 신화 를 통해 우리는 응룡의 전투 패턴이' 저수' 라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은 매우 재미있다. "저수" 는 수공이 아니라 수원을 차단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저수' 가 작전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 이해하기 어렵다. 치우의 반응은' 풍백의 우신에게 큰 폭풍을 만들어 달라고 부탁한다' 는 것이다. 두 사람의 공방에서 볼 수 있듯이 치우는 비를 구하여 식수 문제를 해결해야 용의' 저수' 에 대한 시도를 와해시킬 수 있다. 결국 황제는 하늘의 여신을 보냈다. 여신이 누구예요? 치우는 가뭄의 신이다. 지나가는 곳은' 천리광지, 물방울이 묻지 않았다' 고 해서 치우의 비도 그쳤기 때문에 치우는 결국 패했다.
스릴 넘치는 전투가 점점 본색을 드러내고 있지만, 이것은 단지 수자원 쟁탈에 불과하다. 응룡이 물을 저장하는 것이다. 치우 비; 가뭄과 비를 초래하다. 결국 치우는 물이 없으면 졌다. 따라서 용은 치우를 죽이고 치우는 갈증으로 죽고, 용은 과보와 과보를 죽인 것처럼,' 산해경' 은 두 가지를 함께 언급한다. 이로써 과보의 사망 원인은 이미 밝혀졌으며, 과보의 두 사망 원인은 같은 사건에 대한 다른 묘사일 뿐이다. 응룡은 같은 방법으로 치우와 콰부 부족을 연이어 물리쳤다. 과보의 매일의 이야기를 돌이켜 보면, 과보는 해가 아니라 물을 쫓아가야 한다는 것이 분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