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신문 레이아웃 디자인의 일반적인 유형은 무엇입니까?

신문 레이아웃 디자인의 일반적인 유형은 무엇입니까?

신문 레이아웃 디자인 기술

1. 첫 페이지 디자인 지침

1. 미리 디자인한 다음 보고서를 레이아웃에 맞추도록 강요하지 마세요. 이는 보고서의 뉴스 가치를 잃고 왜곡하며 독자가 뉴스의 중요성을 분별하도록 돕는 디자인의 기본 목적을 무너뜨립니다.

2. 가장 중요한 보고서나 표시할 내용을 페이지 상단에 배치하세요.

3. 페이지의 상단 열 라인 근처에 여러 개의 큰 여러 열 제목을 배열하지 마십시오.

4. 제목을 나란히 정렬하지 마세요. 특히 제목의 글꼴 크기가 같은 경우에는 사진, 테두리, 차트 또는 공백을 사용하여 구분하세요.

5. 가능하다면 페이지의 매 분기마다 그리고 페이지 중앙에 눈길을 끄는 다중 열 제목을 하나 이상 배열하십시오.

6. 사진을 넉넉하게 사용하세요. 2단 사진이 잘 나오면 대부분의 경우 3단으로 확대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술적으로 사진을 자르고 공간을 낭비하지 마세요.

7. 레이아웃 상단에 큰 사진을 배치하고 하단에는 큰 사진을 사용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상단 사진이 하단 사진보다 더 큰지 확인하세요.

8. 여러 개의 열 제목을 사용하거나 하단에 열 제목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하단 배너 제목의 글꼴 크기는 페이지 상단의 기본 제목보다 크지 않도록 하세요.

9. 형식 변경으로 인해 마스트헤드 위치가 변경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하지만 마스트헤드는 여전히 페이지 상단에 있어야 합니다.

10. 측면 사진 속 인물이 페이지 밖을 보게 하지 마세요. 그러면 전체적인 느낌이 망가질 수 있습니다.

11. 기사를 수직이 아닌 수평으로 배열하세요. 첫 페이지 기사의 높이를 15~20인치로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너무 길면 다시 페이지를 작성하거나 두 개로 분할하세요.

12. 관련 보고서는 페이지 내 동일한 영역에 배치되어야 합니다.

13. 일부 보고서는 글꼴 크기나 열 너비를 변경할 수 있지만 너무 많이 변경하지는 마세요.

14. 레이아웃의 열 제목 수를 제한하세요.

15. 다양한 글꼴 크기의 제목을 사용하여 레이아웃에 대비를 만듭니다.

16. 보고서가 위 제목보다 넓어지지 않도록 하세요

17. 각 페이지의 디자인이 바뀌어야 합니다.

18. 때때로 위의 원칙을 깨고 놀라운 일을 만들어보세요.

2. 내부 페이지 디자인 지침:

1. 시선이 가장 먼저 닿는 왼쪽 상단에 눈길을 끄는 제목이나 비교적 큰 사진을 사용하세요.

2. 레이아웃에서 다중 열 제목과 단일 열 제목의 조합을 주의 깊게 사용하십시오.

3. 배너 제목을 내부 페이지에 사용하는 경우 인접한 페이지에는 사용하지 마세요.

4. 제목을 나란히 정렬하거나 열의 제목을 수직으로 정렬하지 마십시오. 특히 글꼴 크기가 정확히 동일한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5. 페이지에 큰 사진이 포함된 광고가 없는 한, 각 페이지에는 가능한 한 하나 이상의 사진, 만화, 차트, 지도 또는 기타 그래픽 형식을 사용해야 합니다.

6. 사진을 페이지 상단에 배치하세요. 광고 바로 위나 옆에 사진을 배치하지 마세요.

7. 항상 제목의 너비는 모든 텍스트를 덮어야 합니다.

8. 보고서 제목을 광고 바로 위에 배치하지 마십시오. 최소한 1~2인치의 텍스트를 사용하여 광고와 보고서 제목을 구분하십시오.

9. 제목에 다양한 글꼴 크기와 너비를 사용하여 레이아웃을 대조하세요.

10. 혼잡함을 피하세요. 보고서를 너무 많이 사용하지 말고 공백을 넉넉하게 사용하세요.

(저서 "Essentials for All-round Journalists - Basic Skills in News Gathering, Writing and Editing"([미국] Kelly Lytle 외, Song Tiejun 외 번역)에서 발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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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i Wen: 국내 신문 레이아웃의 문제

흥미로운 현상은 가장 오래된 뉴스 미디어인 신문이 후기 전자 미디어와 온라인 미디어에 제품 생산 모델을 제공했지만 새로운 이후에는 미디어 세대가 성장하면서 내구성 모델에 도전하게 될 것입니다. 이 문제의 심각성은 뉴미디어가 항상 기존 미디어보다 더 포괄적인 기호 시스템과 더 강력한 의사소통 효과를 갖는다는 사실에 있습니다. 라디오에는 청각 기호가 있고, 텔레비전에는 시각적 기호가 추가되며, 인터넷에는 시청각 기호가 있을 뿐만 아니라 또한 강력한 링크 기능과 무제한의 정보 용량이 있습니다. 이러한 강력한 경쟁자들의 영향으로 신문은 자신의 잠재력을 탐구하기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해야만 영구적인 활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신문의 혁신은 끝이 없습니다.

혁신의 전제는 문제와 결함에 대한 통찰력과 성찰이다. 현대 신문 지면의 지속적인 혁신에 박수를 보내지만, 우리는 명확한 판단과 사고를 유지해야 합니다. 나는 우리나라 신문의 레이아웃 디자인에 있어 개선이 시급히 필요한 부분이 있다고 생각한다.

첫째, 레이아웃 아이디어의 불안정성과 레이아웃 이미지의 불확실성이다. 이는 주로 레이아웃 디자인에서 명확하고 안정적인 스타일 위치가 부족하여 시장 요인에 의해 쉽게 방해를 받는 데 반영됩니다. 예를 들어 일부 공식 신문은 석간 신문과 대도시 신문의 영향을 크게 받고 자체 성격과 분리됩니다. 신문의 레이아웃은 내용과 형식의 불일치를 초래하고 심지어 키치하게 되어 진지한 신문의 권위와 신뢰성을 훼손합니다.

최근 몇 년간 레이아웃 디자인을 자주 바꾸는 시장화 수준이 높은 일부 신문도 있는데, 레이아웃의 무작위성은 신문이 아직은 미성숙한 단계에 있음을 보여준다.

둘째, 신문의 여러 부분의 레이아웃 스타일이 일관되지 않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일부 신문에서는 페이지를 자주 확장했지만 각 페이지 그룹, 주간지 및 각 판에는 통일된 스타일 위치가 부족하여 각 판의 편집자가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머리글과 열 머리글은 통일된 디자인과 포장이 부족하여 신문의 각 부분의 기능이 서로 축소되고 신문 전체가 통일된 전체 이미지를 구축할 수 없습니다. 한때 People Weekly가 Southern Weekend의 특정 부분을 모방한 신문이 있었습니다. 그 신문의 다른 주간 및 뉴스 페이지와 스타일이 완전히 달랐기 때문에 실제로 신문의 전체 이미지가 파괴되었습니다.

셋째, 레이아웃 디자인은 감각 자극을 맹목적으로 추구하여 '버블 레이아웃'을 형성합니다. "버블 레이아웃"의 특징은 레이아웃 요소의 사용이 지나치게 과장되어 있고, 표현의 형태가 표현된 콘텐츠의 가치에 비례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뉴스 가치가 별로 없는 거대한 사진을 대량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내용이 그다지 중요하지 않은 원고는 큰 이름으로 헤드라인을 제출하고, 일부 특수 페이지에서는 뉴스가 아닌 사진을 대량으로 사용하여 페이지를 장식합니다. , 때로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관행은 실제로 페이지 리소스를 낭비하고 독자가 낡았다고 느끼게 만듭니다.

넷째, 레이아웃 디자인이 난잡하고 무질서하다. 우리는 레이아웃 디자인이 낡은 규칙과 규정을 과감하게 깨뜨려야 한다고 주장하지만, 이것이 레이아웃 디자인에서 원하는 대로 무엇이든 할 수 있고 밤낮으로 변경하여 독자를 당황하게 할 수 있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레이아웃 혁신의 성공 여부는 편집자 자신의 감정으로 판단할 수 없고, 독자의 경험과 평가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독자의 관점에서 살펴보면 실제로 빠르고 효과적인 읽기를 방해하는 요소가 레이아웃 디자인에 많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제목이 엉성하게 배치되어 있고, 배열이 아래 원고의 일부가 임의로 잘려져 읽기 불편하고 독자의 시간을 낭비하게 됩니다.

——글꼴 크기를 엉성하게 사용하여 기사의 보도 가치에 맞지 않아 독자가 편집자의 보도 아이디어를 이해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원고가 불규칙하게 배열되어 있고, 부적절하게 깨진 기둥이 레이아웃을 어수선하게 만들어 읽기에 편리하지도 아름답지도 않습니다.

——사진과 차트의 규격과 배열이 불규칙하여 전체 페이지의 레이아웃을 어지럽히고 심지어 일부 사진의 부적절한 배치는 독자들 사이에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사진 설명이나 원고 텍스트에 텍스처 패턴을 오용하는 등 무분별한 텍스처 패턴을 사용하는 것은 사실상 독자의 시력에 매우 해롭습니다. .

——색상 사용이 무질서하며 주로 색상 남용으로 나타납니다. 제목, 열, 헤더, 사진, 차트, 심지어 텍스트까지 모두 다채롭습니다. 페이지가 활발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내용과 아이디어의 표현을 방해합니다. 또한 색상을 남용하면 여러 부분이 서로 충돌하여 부조화한 레이아웃 효과가 나타나며 이는 분명히 신문의 성격과 스타일 형성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선과 끈의 사용은 언제, 어떤 상황에서 직선을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성숙한 고려가 없습니다. 결과적으로 레이아웃 언어로서의 라인레이스의 기능을 제대로 발휘할 수 없게 된다.

——광고 배치가 무작위적이며 페이지의 위치, 크기, 모양에 대한 규정이나 제한이 없는 신문도 있습니다. 뉴스 페이지의 아무 곳에나 광고를 배치하고 심지어 광고를 둘러싸기도 합니다. 뉴스와 함께 게재되거나, 보도와 함께 게재되는 광고는 신문의 형식을 훼손할 뿐만 아니라 독자의 이익도 침해합니다.

공간의 제약으로 인해 이러한 문제의 모든 사례를 여기에 표시할 수는 없으며, 이러한 문제는 우리의 경계심을 불러일으키고 우리나라 신문의 레이아웃을 더욱 개선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