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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신화 소개

중국 신화는 고대 중국 사람들의 자연과 문화 현상에 대한 이해와 상상을 표현한 이야기이다. 중국 문학의 어린 시절의 산물이며, 주로 구비 산문 작품이다. 중국 신화는 지역 체계에 따라 크게 서곤륜신화, 동부봉래신화, 남초신화, 중원신화로 나눌 수 있다. 표현된 내용에 따르면, 어떤 것은 천지 창조와 인류의 기원에 관한 것이고, 어떤 것은 해와 달과 별과 만물에 관한 것이고, 어떤 것은 홍수와 부족 전쟁에 관한 것입니다. 공예문화. 이러한 신화는 고대인의 환상적 해석 속에서 하늘, 땅, 우주, 해, 달, 별, 산, 강, 초목, 인간, 국가의 기원을 다방면으로 설명하고 있으며 순수하고 아름답고 흥미로운 예술성을 보여준다. 하늘과 땅, 만물에 대한 고대 중국 사람들의 상상. 중국 건국 신화는 기록물에서 매우 공상적이다. 누와(Nuwa)는 북방신화의 시초신이고, 판구(Pangu)는 남방신화의 시초신이다. 누와(Nuwa)는 흙으로 인간을 창조한 조상이고, 판구(Pangu)는 그의 거대한 몸으로 세상의 모든 것을 창조했다. 누와는 돌을 정제하여 하늘을 고치고, 멸망해가는 세상을 구하고, 인류를 위한 재창조의 신이 되었습니다. 하늘을 수선한 여와신화와 부저우산(Buzhou Mountain)의 노동자들의 분노를 둘러싼 감동적인 줄거리가 많이 있습니다. 중국의 홍수 신화는 가장 먼저 한족에 의해 기록되었으며, 최근에는 소수민족에 의해 기록되었으며 대략 북부와 남부의 두 가지 주요 시스템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천둥신은 남부 홍수 신화에 자주 등장합니다. 천둥신은 홍수의 창조자이기 때문에 신화적 음모에서 천둥신과 싸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북방 홍수 신화는 주로 부저우산을 분노케 하고 홍수의 원인이 된 노동자들과 관련이 있다. 후기에 기록된 홍수신화는 남매결혼신화와 결합되는 경우가 많으며, 홍수 이후에 결혼한 형제자매는 고대 복희, 여와, 심지어 판고라고까지 일컬어지는 경우가 많다. 이런 신화의 주된 목적은 '홍수를 피해 인류를 재창조'하는 과정을 표현하는 데 있다. 이는 홍수 이야기와 혈혼을 결합한 것으로, 문화적, 역사적으로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군과 우에 관한 신화는 고대 중국의 홍수 조절의 두 영웅을 형성했습니다. 홍수가 맹렬해지자 군은 황제의 명령을 기다리지 않고 황제의 땅을 빼앗아 세 살 때까지 썩지 않고 계속해서 홍수를 다스리는 우씨를 낳았다. . Yu는 강과 산을 평평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는 자연을 정복하려는 고대 노동자의 위대한 야망을 반영한 황룡과 Xuangui의 도움으로 더욱 확고한 의지로 성공했습니다. 해, 달, 별의 신화에 관해서는 고대 문헌의 신화에는 거인의 변신 이론과 신과 해와 달의 재생 이론이라는 두 가지 유형의 신화가 있습니다. 신 탄생론에서 서화는 해와 달의 어머니로 여겨지며, 해는 염수에서 목욕하고, 무궁화에 오르고, 물과 나무 사이를 이동할 수 있는 이미지로도 상상된다. 해는 까마귀와 연관되는 경우가 많고, 달은 두꺼비와 연관되는 경우가 많다. 해와 달의 관계는 아버지와 어머니, 형제와 자매의 관계 등 인간사회의 가족관계로 설명되는 경우가 많다. Kuafu Zhuyue, Yi Shooting Ten Days 등과 같은 다른 것들은 모두 해와 달의 신화와 관련이 있습니다. 고대 중국 신화는 『산해경』, 『무제전』, 『여시춘추』, 『국어』, 『회남자』, 『도의지』 등의 고대서적에 산재해 있다. 기록이 초기이고 범주도 많을 뿐만 아니라, 고대신화는 아직도 많은 사람들에게 구전되고 있다. 이들 신화는 오랫동안 유포되어 왔기 때문에 고대 문헌에 기록된 것과 구체적인 줄거리가 다르고 변주도 많다. 특히 눈에 띄는 점은 신화의 융합과 국지화이다. 일부는 또한 후세대의 일부 종교적 개념을 통합했습니다. 오늘날에도 여전히 유포되고 있는 이러한 신화들은 진화 이후 원래의 고전 신화와는 자연적으로 다르지만, 문헌에 기록된 자료를 증명하고 보충할 수 있어 중국 신화 연구, 특히 고대와 현대의 양상을 밝히는 데 매우 유익합니다. 신화의 발전에는 형태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

중국 신화는 한족 외에 55개의 소수민족이 존재하는 다민족 창작물이다. 소수민족의 신화는 중국 신화의 중요한 부분을 구성한다. 다양한 민족 집단의 다양한 역사적, 문화적, 경제적 발전으로 인해 이러한 신화의 대부분은 다양한 줄거리와 왜곡을 포함하여 뚜렷한 국가적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명한 나족은 다양한 기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양인의 창조신화 "임조리은", 장족신화 "불로타와 매류가", 이족신화 "인과 돌의 전쟁" 등 다양한 민족의 신화는 상상력이 풍부하다. "하늘과 땅의 창조" 등 일월신화 중에는 묘족의 금은일월신화, 장족의 '호우예태양신', 야오족의 '태양 쏘기', 부의족의 '왕강태양 쏘기', 이족의 '태양 쏘기' 등이 있다. people의 "Jizhi Gaolu가 태양과 달을 쏘다", The Blang people의 "Gu Mia Shoots the Sun and the Moon"및 기타 작품에는 고유 한 특성이 있습니다.

중국 신화는 인류의 구비창작과 문학창작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신화는 중국의 다양한 문학창작에 초기에 영향을 미친 장르이다. 그 소재와 다양한 신화적 인물은 역대 왕조의 문학창작과 민족서사시 형성에 다각적인 영향을 미쳤으며, 특히 자연물을 시각화하는 방식과 풍부한 상상력은 예술소설과 문학사상에 큰 영향을 미쳤다. 후기 작가들의 낭만적인 창작 방법의 형성은 직접적인 기원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구비서사형식은 소설 등 서사문학 장르의 첫 번째 형태이기도 하다. 많은 신화는 작가와 예술가에게 창의적인 주제를 직접적으로 제공합니다. 이러한 유명한 신화 중 일부는 사람들이 자주 인용하는 암시가 되었습니다. 신화의 미학적 가치, 역사적 가치, 인지적 기능은 서로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이는 인간의 유년시절의 삶과 심리를 이해하는 열쇠이다. 고대 사회의 결혼, 가족 제도, 원시 종교, 관습 및 습관을 연구하는 데 중요한 참고 가치가 있습니다. 중국 신화는 고대 중국의 일부 유명인사, 역사가 및 학자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그들은 이를 기록하고 저술에 인용했을 뿐만 아니라 신화에 대한 단편적인 통찰과 설명, 해명도 제공했다. 그러나 유교의 영향을 더 많이 받아 환상적이고 상상적인 요소를 제거하고 그로부터 역사적 근거를 찾으려고 노력한다.

따라서 일부 고대 고전에서는 신화를 역사화하는 경향이 있다. 현대 중국 학자들은 고대 신화에 대해 많은 분류와 연구를 해왔으며, 서양 인류학파와 기타 학파의 신화적 관점을 활용하여 토론을 진행했으며, 마오둔의 "중국 신화 연구의 ABC", 문이둬의 "ABC" 등 상당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복희'고시' 등은 모두 그런 점에서 주목할 만한 작품이다. 또한 많은 논문과 논문을 집필하여 중국 신화의 발전을 촉진한 민족학자, 민속학자, 문학사가들이 많이 있습니다. 위안커의 《고대신화해석선집》과 《중국고대신화》는 각각 고대 중국신화에 주석을 달고 정리한 책이다. 사회과학과 민속문학의 발전에 따라 중국 소수민족의 신화와 서사시도 관심과 연구를 받아 왔으며, 일부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타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