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중국 짐승 대전

고대 중국 짐승 대전

고대 중국 짐승 대전

중국 고대 신수는 4 층으로 나뉜다.

영: 기린, 피닉스, 거북이, 용.

신: 청룡, 백호, 주새, 현무.

4 멩: 혼란, 빈기, 맛, 대식.

사신

사신, 일명 사상, 사령, 즉 용, 백호, 주새, 현무는 중국 고대 국민들이 가장 좋아하는 마스코트이다. 이 네 그룹의 동물도 중국 고대 신화 중의 4 신이다. 춘추전국시대에는 오행학설이 성행하면서 사상도 각각 청룡 백호 주새 현무로 채색되었다. 한대에 이르러 사상은 도교가 믿는 신령으로 발전하여 즉시 사령으로 불리게 되었다. 고대 중국 사신의 또 다른 큰 표현은 군대에 있다. 전국시대에는' 현무 후 전 주새, 좌청룡 우백호' 라는 말이 있었다. 간단히 말해서, 그것은 단지 정사각형 비트맵일 뿐이다.

푸른 청룡은 나무를 대표한다.

화이트 타이거, 화이트, 금을 나타냅니다.

주작, 빨강, 불을 나타냅니다.

현무는 검은색으로 물을 대표한다.

풍수 이론은 늘 "왼쪽에는 용이 있고, 오른쪽에는 백호가 있고, 앞에는 주새가 있고, 뒤에는 현무가 있다" 고 말한다. 원래 고대인의 방위는 북조남으로 주요 건물을 향하는 것이었고, 건도의 방향도 마찬가지였다. 여기에는 기후와 환경 요구 사항, 특히 온대 건축물이 황사, 강풍, 일조에 대응하므로 북남향에 앉는 것이 좋다. 따라서 지상의' 북조남' 방향은 천제에 해당한다.' 좌유룡, 우측에는 백호, 앞에는 주성, 뒤에는 선무' 가 있다. 이런 지형은 높은 산과 먼 산이 혈을 둘러싸고 있는 구도를 형성한다. 사신의 대응' 이라고 불리며 음택과 양택을 짓기에 가장 좋은 배치다.

중국 고대 천문학은 북극성과 북두성별자리를 중심으로 주변의 밝은 별을' 28 박' 이라는 28 개 그룹으로 나눈 다음 좌석의 원근에 따라 7 박마다 하나의 큰 그룹으로 조합해 별을 4 개의 큰 그룹으로 나누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칠야의 모든 블록버스터에 대해 사람들은 상상력으로 보이지 않는 점선을 그려 점선으로 연결함으로써' 용, 백호, 주새, 현무' 라는 네 가지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그 머나먼 별빛에 따르면 총칭하여' 사상' 또는' 사신' 이라고 부른다. 이런 배치는 실제로 별을 관찰하고 하늘에 있는 별의 분포를 기억하는 데 사용되어 화북과 화중의 별자리를 반영한다.

사신' 읍택은 음양택을 포함한 설법으로, 하늘과 천지를 요구적으로 대응해 풍수의 기본 개념을 형성했다. 사신' 의 이름은 점성술에 의해 개조된 네 가지 길상짐승의 조합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하늘뿐만 아니라 땅의 어느 구석에도 해당하며, 어떤 음양가에도 작용하며, 공간만 있으면 상호 작용한다.

사신' 은 동, 서, 북, 남 네 방향을 대표하며 하늘을 나누고 역법을 제정하기 위한 과학적 참고서를 제공한다. 나중에 음양오행학설이 유행함에 따라 사람들은 사신의 수호신 역할을 더욱 중시하여 더 높은 신성을 부여받았다. 28 개의 오두막도 숭배의 대상이 되었다. 진한 () 시대에 사신은 춘하 가을겨울 사계절, 파랑, 흰색, 빨강, 흑사색과 함께 당시의' 화남자',' 사기' 등 문헌에 체계적인 기록이 있어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는 사상체계가 되었다.

주새

주새는 일명 주작으로, 남방의 신으로 마음, 귀신, 류, 별, 장, 날개, 부용칠조로 구성되어 있다. "태황황색의 이순신" 볼륨 44 에서 남조 주청성은 "소정 천경영준, 소천규준, 유수초천흥준, 별천쿠성군, 장숙천칭성군, 옷숙천천성군, 극숙천계성군" 이라고 말했다. 그것의 이미지에 관하여, "문 초동이는 세트를 써야 한다" 는 7 운이 있다. "남래 주최, 새의 길이, 단분의 변화, 청뢰, 채색, 신기 육상, 나를 인도한다." 동시에 도교는 연금단 방면에서도 그것을 사용한다. 예를 들어' 운칠장' 권 72 인용 고경' 사신단' 은 "주, 남화주사도 용으로 가상화하고, 새로 변하고, 그 가스가 승천하고, 그 진진이 땅이기 때문에 대단의 기초가 되어 불을 보고 날아간다" 고 말했다.

주새는 봉황이 아니다. 일명 삼족 신새나 삼족 검은 새나 검은 새라고도 하는 것은 삼족 까마귀이다. 주새는 사령 중의 하나이다. 다른 세 가지와 마찬가지로 별에서 왔습니다. 주색은 빨강, 희화, 남방은 불이다. 광대한 동해 위에는 성나무 한 그루, 부상, 다리 열 마리의 부엉이가 그 가지에 서식하고 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들은 모두 동방신군의 아들로 매일 번갈아 가며 하늘을 여행한다. 그 후, 세 다리 열 개의 발은 동방 신들의 지시를 듣지 않았고, 하늘에는 열 개의 태양이 동시에 나타났다. 대지는 잔디에 그을리고, 더위에 그을렸다. 인류는 멸종의 위험이 있다. 디준은 이 아들들을 가르치기 위해 활과 화살을 주었다. 그러나 이 삼척오 () 들은 후예 () 에 전혀 개의치 않고 함께 잘난 체했다. 후배는 크게 화를 내며 활과 화살을 뽑아 3 피트 떨어진 곳을 겨냥하여 쏘았다. 연속 아홉 대의 세 발을 격추하다. 군주가 명령을 내린 후, 다리가 세 개밖에 남지 않은 새는 매일 사방을 돌아다니며 쉬지 않았다. 서양의 신선새와는 다르다.

거북

현무는 거북이와 뱀으로 구성된 영물이다. 선무는 원래 선명, 오, 명고음이 통하기를 원했다. 무는 어둠을 의미한다. 귀신은 음침한 뜻이다. 현명은 처음에는 거북이 점술을 이렇게 묘사했다. 거북이의 등은 검은색이고, 거북이 점술은 거북이를 저승에 초청해 조상에게 물어보고 답을 가져와 점술 형식으로 세상에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래서 가장 초기의 현무는 거북이였다. 그 이후로 현명의 의미는 계속 확대되고 있다. 거북이는 강, 호수, 바다 (거북이 포함) 에 살았기 때문에 현명함은 물의 신이 되었다. 거북이의 장수, 현명함은 불로장생의 상징이 되었다. 첫 번째 명계는 북방에 있었고, 은상시대의 갑골문 부추는 "부윤이 북방을 가리킬 것" 이어서 현명은 또 북방신이 되었다. 현무는 다른 세 신들과 마찬가지로 세계 28 성의 변화인 투숙, 소숙, 여숙, 서수, 험악, 방, 벽에서 왔다.

백호

중국에서 백호는 전쟁과 전쟁의 신이다. 호랑이는 많은 신기한 힘을 가지고 있는데, 이를테면 악을 피하고, 복을 기원하며 악을 처벌하고, 선을 올리고, 부자가 되어 시집가는 것과 같은 신기한 힘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사령 중 하나이며, 물론 별에서 변화합니다. 이 28 개의 별 중 서방에는 7 개가 있다: 사이, 건물, 위, 앙, 비, 군웅, 신. 그래서 그것은 서구의 대표이다. 그것의 흰색은 서방이고, 오행 중 금은 금이고, 색깔은 하얗기 때문이다. 그래서 백호라고 부르는 것은 흰색이기 때문이 아니라 오행에서 나온 것이다.

옛사람들의 눈에는 호랑이가 무서운 물건이자 존경할 만한 물건이었다. 무서운 것은 그것이 사람과 동물을 먹는다는 것이다. 존경할 만하게도, 그것은 사악한 것을 막을 수 있다. 왜냐하면 그것의 힘은 매우 크기 때문이다. 일부 고서에서, 예를 들면,' 풍속 이통' 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동한' 제전':' 문에 호랑이를 그리면 귀신이 감히 들어오지 못한다',' 호랑이는 음경이고, 백수는 모두 길다. 날카로운 것을 참으며 귀신을 먹을 수 있다. 오늘 사람이 죽으면 호랑이 가죽을 태워 마셔야 한다. 그것의 발톱을 때려도 악을 치료할 수 있다. 이것도 사실이다. " 고대인들도 백호는 상서로운 느낌이라고 생각했다.' 덕은 백금백수이다.'

청룡-도교의 동양 수호신

청룡, 일명' 흑룡' 은 고대 신화 속 동양의 신이다. 용은 중화민족의 토템이다. 황제가 그것을 하늘과 위택에게 맡기는 것부터, 그것은 중화민족과 중국 전체의 상징이며, 그것의 정형은 한대에 있다. 한나라 이후, 그것은 황제의 상징이자 대표로 확정되었다. 동양전설에서 용은 긴 뱀, 유니콘의 머리, 잉어의 꼬리, 긴 수염, 사슴 같은 뿔, 발톱 다섯 개, 두려움을 불러일으키는 모습, 서양 신화 중에서도 용은 날개가 달린 도마뱀 같다.

용은 동방의 7 박숙인 뿔, 뿔, 포크, 방, 마음, 꼬리, 쓰레받기로, 이 7 박의 모양은 모두 용과 비슷하다. 그들의 의미에서 볼 수 있듯이 뿔은 용의 뿔이고, 뿔은 목, 포크는 뿌리, 방은 팔, 위협, 마음은 마음, 꼬리는 꼬리이다. 용의 심장에는' 불' 이라고 불리는 부분이 있는데, 맑은 날씨에 비가 오는 것과 관련이 있고 청룡은 나무이기 때문에 목성의 나이이기도 하다.

항행

기린

기린, 일명' 기린' 또는 약칭' 린' 은 중국 고대 전설의 동물로 봉황 거북 용과 함께' 사영' 이라고 부른다. 신성한 수왕으로 불리다. 그리고 신마 마운트로 4 대 영수 중 청룡에 버금가는 순위에 올랐다. 나중에 봉건 황제가 용봉을 추앙했기 때문에 기린은 민간에서 밀려났다. 민간 상서로운 독특한 대표가 되다.

기린 문화는 중국 전통의 민간 문화이다. 기린생을 바라는 것은 중국 고대 출산 숭배 중의 하나이다. 중국 고대에는 기린이 용으로 여겨졌다. 나는 유니콘 한 마리가 있었으면 좋겠다. "라이너" 는 사람들의 길조가 좋은 기대입니다.

외형으로 볼 때 기린은 수도꼭지, 사슴 뿔, 사자눈, 호랑이 등, 곰허리, 뱀비늘, 말굽철, 소꼬리를 한 몸에 모으는 길조의 보물이다. 뿔이 있고, 용각이며, 뿔은 매우 단단하고 연한 회색이다. 고서에 따르면 그 몸은 너구리 같고 꼬리는 소 같다. 발굽은 말과 같다. 둥근 머리 윗부분에 대각선이 하나 있다. 옛사람들에게 신수, 인수로 추앙받다. 기린은 수명이 길어서 2000 년을 살 수 있다. 불을 뱉을 수 있고, 소리는 천둥과 같다. 애벌레 360, 유니콘 길이.

봉황

봉황은 중국 고대 전설의 백새의 왕으로 용처럼 한족의 민족 토템이다. 깃털은 보통 붉은색으로 묘사된다. 봉황은 기린처럼 자웅의 총칭이다. 남자는 봉황이고, 여자는 봉황이며, 늘 봉황이라고 불린다. 일제히 날아가는 봉황은 행운과 조화의 상징이다. 봉황은 보통 여성을 대표한다. 일명 단새, 불새, 황새 닭, 위봉 등이다.

이미지는 보통 닭머리, 제비입, 뱀의 목, 독수리 발톱, 어미, 거북등, 공작털이다. 전설 속 * * * 에는 홍주새, 파랑청백, 황갈매기, 백홍호, 자주갈매기 등 다섯 가지가 있다. 신화 전설에 따르면 봉황은 죽을 때마다 온몸의 불을 붙이고 불 속에서 다시 태어나는 것을' 봉황열반' 이라고 한다. 이렇게 순환하면 영생을 얻을 수 있다.

봉황인품은 고상하고, 마시지 않으면 아침 이슬을 마시고, 먹지 않으면 연한 대나무를 먹고, 살지 않으면 천년인더스 () 를 먹는다.

봉황은 일찍이 양으로 여겨졌는데, 왜냐하면 오행은 불띠로 남성을 대표하기 때문이다. 용과 오행은 물로 간주되어 여성을 대표한다. 나중에 용의 이미지가 제왕의 사랑을 더 받았기 때문에 용을 양으로, 봉황을 음음으로 바꾸었다.

거북

거북이는 사령 중 유일하게 현실적인 동물이며 동물 중 수명이 가장 길다. 사람들은 거북이를 건강과 장수의 상징으로 여길 뿐만 아니라 미래를 예지하는 영성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고대에는 중대한 행사가 열리기 전에 무당들이 거북갑을 불태운 다음 거북갑에서 톡톡 튀는 무늬에 따라 길흉을 점쳤다. 그래서 사람들은 거북이를 "거북이", "거북이" 라고 부릅니다. 거북이는 한때 중국에서 큰 존경을 받았다. 고대 황제의 궁전, 주택, 무덤에서 석두 또는 청동으로 주조한 거북이는 국가의 장기적인 행운을 상징한다.

드래곤

용은 중국 신화 중의 신이동물, 변덕, 성적 자극, 이만물이다. 그것은 숨기고 보여줄 수 있고, 봄바람에 하늘에 도달하고, 가을바람에 잠수할 수 있다고 한다. 구름과 비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그것은 많은 비늘의 우두머리로, 사령 (용봉기린거북) 의 우두머리로, 나중에는 황권의 상징이 되었다. 역대 황제들은 모두 용이라고 자칭했고, 그들의 그릇은 모두 용으로 장식되었다.

정신과 신은 종종 혼동된다. 사실' 사신' 은 서수의 설법으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사신" 의 정형도 일찍이 주나라 이전이었다. 물론, 어떤 사람들은' 사신' 을' 사영' 이라고 부른다. 그러나' 예기' 에서' 사령' 과' 사신' 이라는 말은 다르다.

예기' 권 4 권, 권 9 운: "숲, 봉황, 거북이, 용은 사령입니다."

예기 곡례' 제 1 권은 "좋아, 전 주작후 현무, 좌룡후 우백호" 라고 말했다. 그 소홀함은 "주작, 현무, 용, 백호도 사방에서 이름을 얻었다" 고 말했다.

사령' 과' 사신' 의 조합이 동시에 존재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전자는 지상의 희귀한 생물 (거북이 제외) 을 가리키고, 후자는 하늘의 별을 가리킨다.

다음과 같은 비교도 가능합니다.

흑룡 = 치+린; 주작 = 피닉스+피닉스; 백호 = 아니스+아니스; 현무 = 거북이+뱀

살인자 네 명

전설의 맹수-사나운 사람

고대 전설의 야수.

전하는 바에 따르면 북천제 전욱의 아들로, 이름은 오만하고 길들이기 어렵다. 이 이름들에서, 우리는 또한 그것의 행동을 대략적으로 추론할 수 있다. 가난과 마찬가지로 요요는 나중에 4 대 맹장 중 하나가 되었다.

\ "주오 zhuan \" 포함, wengong 18 년, \ "전욱은 재치, 가르 칠 수 없습니다. 그는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몰랐지만 말할 때는 고집을 부리고 포기할 때는 오만했다. 그는 하늘의 혼란과 인간의 본성 때문에 서투르다고 불린다. " 이 구제 불능의 악당은 결국 그가 죽은 후에 고대의 유명한 워크래프트로 변했다.

궁기

산해경? "해북경" 은 가난뱅이가 호랑이처럼 생겼고, 한 쌍의 날개가 있어 사람을 좋아하고, 심지어 머리까지 먹는다고 기록되어 있다. 그는 사나운 동물이다. 그러나' 산해경' 에서' 서산경' 은 가난의 또 다른 이미지를 언급했다. 이 문장 속 빈치는 소처럼 보이고 고슴도치 털이 있어' 해내 경화' 에 묘사된 것과는 크게 다르다. 그러나 둘 다 사람을 즐겨 먹는 흉악한 짐승인데, 이 방면에는 차이가 없다.

혼란

산해경' 제 2 권' 서산경' 은 "천산 서쪽 350 리, 금옥만당, 웅황벽비, 남서쪽이 당곡에서 흐른다" 고 말했다. 노란 주머니 모양의 신조가 있는데, 붉은 것은 불처럼 붉고, 여섯 발은 네 날개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그것은 노래와 춤에 대해 아무것도 알지 못하지만, 그것은 단지 제강일 뿐이다. " 혼돈은 혼돈이고, 혼돈의 이미지는 노래하고 춤을 추는 신조이다.

고서' 신경' 은 혼돈이 개처럼 생겼고, 네 발은 발톱이 없고, 눈은 시력이 없고, 걷기가 불편하고, 날개가 있고, 좋은 사람을 괴롭히고, 잔인한 사람을 좋아해서' 혼돈' 이라고 부른다

사랑 ... 사람

전설에 나오는 탐욕스러운 괴물. 고대 종정에서 머리의 모양은 수족 그릇에 조각되어 장식으로 사용되었다. 루 "봄과 가을": "주"

정식 () 의 몸 () 은 식인 () 이 삼키지 않고, 그 몸을 해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식명언) "서남벌판 기경": "서남인산인해로, 털이 많고, 머리에 테이퍼를 달고, 늑대처럼 탐욕스럽고, 재물을 모으는 데 능하고, 곡식을 먹지 않는다. 강자는 노약자를 취하고, 감히 명령을 내리지 못하고, 그것을 대식성이라고 한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

송소보는 후록: 볼륨 26: "소성초, 조상은 장안부에서 벼슬을 하고 서성고주묘 앞에서 탕을 팔아 떡을 판다. 그는 백옥을 얻었고, 운룡을 조각하고, 바다 속의 신산으로 지어져 있어, 충분히 대식할 수 있어, 3 대의 보물이다. ""

기타 고대 야수

상고신수 외에 무료와 고서를 제외한 상고신수도 칭찬을 받았다.

물유니콘

천성이 착하고, 강력한 요력을 가진 생물, 세상 물정을 알고, 하늘의 뜻을 알고, 천명을 듣고, 왕의 짐승을 들을 수 있다.

붉은 야수

화신 축융과 수신궁은 모두 신농의 후손이다.

백택

곤륜산의 신수, 유명한 신수, 모두 하얗고, 말을 할 수 있고, 만물의 감정을 이해할 수 있고, 거의 나타나지 않는다. 당시 성인이 세상을 지배하지 않는 한, 그는 책을 가지고 왔다. "또 다른 설법은 백마입니다."

중명새

야오 재위 70 년, 한 나라가 부축해 새 한 마리를 바쳤는데, 한 쌍의 청사가 눈앞에 있다.

필방

중국 고대 전설의 화조. 네모난 펜은 대나무와 나무가 연소할 때 나는 터지는 소리에 붙여졌다. 그것은 화신과 목신이며 나무에 산다. 네모난 펜의 외적 이미지는 두루미 한 마리이지만 다리 (날개 한 개) 만 있고, 파란 몸에는 붉은 반점이 있고, 하얀 부리가 있다. 네모난 펜은 곡물과 불꽃을 먹지 않는다. 네모난 펜의 출현은 큰 화재를 예고하고 있다고 한다. 황제가 태산에서 귀신을 모을 때 용라의 병거에 앉아 방필이 병거 옆에서 기다리고 있다고 한다.

한 발, 빨간색 줄무늬, 흰색 부리가 있는 크레인 모양의 새.

산해경 XI 단어 삼경' 에서 장아산에는 두루미 모양의 새 한 마리가 있고, 한쪽 발이 있고, 몸에는 붉은 줄무늬가 있고, 부리는 흰색이다. 네모난 펜이라고 합니다.

해외 남방 고전: "피방새는 동쪽에 있고, 푸른 물은 서쪽에 있고, 한 발만 남았다."

\ "화 이안 ziyun 이론 훈련 \" 은 무 팡 말했다. 그래서 네모난 펜은 나무정으로 만들어졌고, 모양은 한 발의 새이며, 오곡 잡곡을 먹지 않는다.

니온

전설에 따르면 중국 고대에는' 년' 이라는 괴물이 있었는데, 긴 유니콘머리가 자라서 매우 사납다고 한다. "년" 은 해저에서 여러 해를 살았고, 섣달 그믐날이면 상륙하여 가축을 삼키고 인명을 해친다.

그래서 섣달 그믐날이 되면 마을 마을 사람들은 깊은 산으로 도망쳐' 년' 짐승의 상처를 피했다.

해태

고대 신판제도 하에서 생긴 유명한 신수는' 법수' 라고도 불린다. 논형'' 화이난자' 에 따르면? 무술에 따르면, 소처럼 크고, 양처럼 작고, 굵고 기린처럼 보인다고 한다. 그것은 온몸에 짙은 색의 털과 밝은 눈을 가지고 있으며, 보통 이마에 유니콘 한 마리가 있다. 뿔이 부러진 사람은 죽고, 어떤 사람은 날개가 있지만, 대부분 날개가 없다고 한다. 높은 지혜가 있어 사람의 말을 알아들을 수 있고, 뿔로 부정직하고 불충실한 사람을 저항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후세 사람들은 종종 사찰에서 순도를 대신하는 보통 양을 키운다.

유령차

별명이 아홉 마리의 새. 색깔은 붉은색으로 오리 한 마리처럼 큰 날개가 넓어서 밤낮으로 눈이 멀었다. 그가 약간의 우울함을 만났을 때, 그는 날아갈 것이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것은 고무적이다. 어떤 사람들은 9 곡이 한때 개 중 한 마리였다고 하는데, 늘 사람의 피를 흘린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피가 뚝뚝 떨어지는 집에 흉괴가 있다. (이 질문이 그 예입니다)

그것은' 삼국연의',' 영표 육의',' 정자통',' 곡봉' 의 소개에 실려 있다.

이빨을 깎다

인형 짐승, 이빨 3 피트 길이, 끌처럼 보이고 방패를 들고 있다 (스마트해야 함). 그는 여수화의' 황야' 를 위해 촬영했다.

산해경 (해외 남경) (야생남경) 과 화이난자 (본경) 가 모두 포함되어 있다.

항수어

석호에서 태어났는데, 이 호수는 얼음이 얼었다. 길이가 7 ~ 8 피트이고 모양이 잉어, 붉은색 같고, 그는 낮에는 물 속에 있고, 밤에는 한 사람이 된다. 찌르지 않으면 죽지 않고, 삶으면 죽지 않는다. 만약 네가 흑목 두 개로 그것을 삶는다면, 너는 죽을 것이다. 만약 네가 그것을 먹는다면, 너는 병이 날 것이다.

《신이경》에 실려 있다.

죽치

표범 얼굴, 소 귀, 긴 꼬리, 목소리가 큰 남자. 걷는 것은 꼬리를 물고, 쉬는 동안 꼬리를 굴린다. 《산해경》에 실려 있다.

전설에 의하면 호랑이 같은 야수는 그 이미지가 감옥 문에 그려져 있었다

또한 시안 장 (Xian Zhang) 이라고도합니다. 호랑이 처럼, 위풍당당한 위풍당당한 우송에 능해서, 사람들은 그것을 우옥의 문에 새겼다. 호랑이는 위풍당당한 짐승이기 때문에, 지렁이를 쓰는 것은 위엄을 높이기 위해 마음이 허술한 팬들을 두려워하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용의 아홉 아들 중 한 명인 것 같다. =)

구미호/구미여우/구미호

이 성은' 구미' 라고 불리며' 구미가금류' 라고도 불린다. 전설의 동물. 청산녹수의 산에 살면서 사람을 먹는다. 그 이론은 선진 () 에서 시작하여 한대 () 에 상서 () 의 짐승으로 전해져 왕의 창성을 상징한다. 그리고 천하태평은 왕 자손의 많은 이익을 상징한다.

"남산경": "한 마리 (청구의 산) 가 있는데, 모양은 여우귀 구미처럼, 소리는 아기처럼 들린다. 그것은 사람을 먹을 수 있고, 먹는 사람도 이상하지 않다. 클릭합니다 백호전': "덕은 백금백수, 구미호가 본다."

으르렁거리다

토끼처럼 생긴 두 귀의 끝은 길고 한 자 길이밖에 안 된다. 사자는 그것을 두려워하여 익사하면 썩는다. 《담안 노출》에 실려 있다.

삼조도크

고대 중국 태양 요정도 태양의 사자로 여겨졌다. 중국 고대의 전설에 따르면 태양은 삼조옥이 사는 곳으로 사람들이 태양을 숭배한다. 삼조옥도 상서로운 상징으로 숭배받았다. 열 명의 삼조오 * *, 끊임없이 하늘을 뛰어다니며 땅 위의 가뭄과 작열하는 고통을 초래했다고 한다. 제요는 후생에게 세 다리의 새를 모두 쏘라고 명령했다. 결국 후이가 아홉 개를 쏘아 한 개를 남겼다. 그때부터 태양이 하나밖에 없었고, 그것은 밤에 떨어졌다. 삼조옥은 서왕모를 모시는 요정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규규

"산해경" "황달경" 에 따르면 동해에는 유파산이 있어 바다로 7 천리 들어간다. 위에 야수 한 마리가 있는데, 소 한 마리처럼 보인다. 그것은 창백하고 뿔이 없다. 네가 수면에 들어서고 나갈 때 폭풍우가 올 것이다. 그 빛은 해와 달과 같고, 그 소리는 천둥과 같다. 그 이름은 규입니다. 황제가 얻은 것은 그 가죽을 북으로 하고, 뇌수의 뼈를 가지로 하여, 500 리가 천하를 들었다.

전설에 의하면 중국 동해에는' 육파산' 이 하나 있는데, 소란스러움이 산야에서 산다고 한다. 퀘벡의 몸과 머리는 모두 소와 같지만, 그녀는 뿔이 없고, 한쪽 다리만 있고, 온몸이 상처투성이이다. 날뛰며 해와 달의 빛과 우레와 같은 울음소리를 내는데, 물에 들어가기만 하면 반드시 폭풍우를 일으킬 것이라고 한다. 황제와 치우의 전쟁에서 황제는 치우를 사로잡고, 그 가죽으로 군고를 만들고, 그 뼈로 북채를 만들었다. 그 결과 이런 드럼을 치는 소리가 방원 500 마일에 퍼질 수 있게 되면서 황제의 군대의 사기가 크게 높아져 치우의 군대가 무섭게 변했다.

날뛰며 천지와 동생하다. 세계에는 3 면 이상의 북만 있고, 1 면과 2 면은 모두 진시황에게 죽임을 당했지만 진시황은 황제의 성과가 없었기 때문에, 이 날뛰기로 만든 북은 그렇게 신기하지 않았다.

물짐승. 얼굴, 날개, 뱀 한 마리를 가진 사람, 그의 목소리는 울부짖는 것 같다. 전화로 물을 요구하다. 《산해경》에 실려 있다.

조영

인면마, 호랑이 무늬, 새날개, 소리는 두리안 같다. 천제를 위해 정원을 돌보는 신이라고 주장하지만 기껏해야 신수인 것 같다. 《산해경》에 실려 있다.

당강

톱니 모양의 돼지 모양은 그 소리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좋은 해를 예견할 수 있다. 《산해경》에는 기록이 있다.

비염

사슴의 몸, 아바타 참새, 뿔, 그리고 뱀꼬리 표범 한 마리.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풍백이라고 부른다. 그러나 나는 바람과 분위기를 조종하는 것이 더 합리적이라고 생각한다. \ "추 연설 (리 사오) \" 포함.

코너 끝

전설의 길상동물 이름. 그것의 모양은 사슴과 같고 코에 뿔이 하나 있다. 하루에 18000 마일을 주행할 수 있고, 네 가지 언어에 익숙하다. 그 이론은 한나라에서 시작되었다.

"송서 푸예 샤지": "결정자는 하루에 천리를 걷고, 사이의 말을 통한다. 군주가 당도할 때 반드시 책이 올 것이다. "

(신화) 너구리 같은 동물

전설의 야수의 이름. 상해를 입히는 것을 금지하다. 그 이론은 진나라에서 시작되었다.

산해경 ·Xi· 산경: "음산 ... 야수가 있다. 너구리처럼 생겼고, 하얀 머리가 있습니다. 이름은 천개, 소리는 두리안처럼 금할 수 있다. "

고대 중국 전설의 여러 용

응룡 1. 고대 전설에 날개가 있는 용. 전하는 바에 따르면, 우가 물을 다스릴 때 꼬리가 있는 강을 그려 물이 바다로 유입되게 했다고 한다. 2. 고대 전설에서 구름을 만들어 비를 만드는 데 능숙한 신.

사원' 은' 응룡' 은 날개가 달린 천년용, 500 세인 코코사우루스라고 한다. 용은 평범하지 않은 것으로 수명이 매우 길다. 응룡은 용족 중에서 가장 비싸다. (물론 응룡이 오래된 씨족 부족과 신비로운 고국인 응룡 가문과 응국을 가리킬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Tian Wen 에서 중국의 위대한 시인 Qu Yuan 은 드래곤이 Dayu 의 물 관리를 어떻게 도왔는지, 꼬리를 사용하여 땅에 강을 그려 홍수를 바다로 인도했는지 설명했습니다.

고서중의 응룡 삽화

그것은 여전히 응룡이지만, 이것은 서양의 용과 비슷하다.

곽룡천성헌

도살룡에 관한 두 가지 설이 있다: 하나는 중국 전설의 용의 원천 중 하나이다. 일명 용꼬리는 일종의 해양 동물이다. 한무제는 말을 할 때 용은 물영이라 방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화재를 피하기 위해 지붕에 올려놓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는 그가 용구자의 둘째 아들이라는 것이다. 고서에 따르면, "두 번째는 키스이고, 성욕은 좋다. 이 방 안의 짐승 머리도 사실이다. " 야수처럼 보이고 습성이 좋고 나쁘다. 그것은 절, 탑, 정자 꼭대기의 용, 또는 지붕 위의 맹수가 되어 불을 끌 수 있다. 위의 말에 따르면 용의 원형은 우리 생활의 도마뱀이어야 한다.

이 용의 특징은 비늘과 지느러미이다.

홍수룡

또 다른 예로 초가을 (초가을) 이 있습니다. 가을: 고대 전설에 뿔이 있는 작은 용. 아쿠아리움); 교국 (용). 드래곤: 드래곤에 속한다고합니다.) 교성 (용과 소)

또 다른 고서는 각룡이라고 한다.

초점은 용이다. 나팔 없이 만두를 말하다. 압운클럽

주류 관점은 각룡이다.

Qi 이순신 l ঋ ng, qilong 병음.

해명

1 .. 고대 전설에는 뿔이 필요 없는 작은 용이 있었다. 굴원의 전문:' 용생곰'. 송대' 서영아도':' 용마는 강의 정밀로 높이가 8 피트 5 인치이고 목옆구리가 길고 날개가 있고 털이 다듬어지며 9 번 소리가 난다. 네가 현명한 왕이 있는지 보자. " 용은 전설의 신수,' 신마',' 말은 8 피트 이상의 용',' 쌍각' 이다.

촛불용

고대 중국 신화 속의 신수. 일명 촛불음인데, 그는' 독수리 발톱용' 도 썼다. 용의 얼굴을 하고 입에 촛불을 물고 있는 한 남자가 북서쪽 어두운 곳의 그림자를 비추었다. 전설에 의하면 그의 법력은 끝이 없고, 눈을 뜨자마자 온 세상이 밝아졌다고 한다. 바로 낮이다. 눈을 감으면 날이 어두워진다. 바로 밤이다. 오늘날의 문화사가들은 촛불룡이 북방용 토템씨족의 신화, 본래의 면모는 남자 뿌리로 남성 생식기에서 진화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여성 숭배의 시대보다 늦게 생겨났다.

"산해경 황달경": "북서해 밖, 적수의 북쪽, 장웨이가 있다. 뱀의 얼굴은 붉은색이고, 똑딱거리는 눈은 말을 타고, 음침하고 밝다. 음식도, 잠도, 빗물도 없습니다. 구음촉입니다. 촛불이라는 뜻입니다. " 해외 고전: "종산의 신, 이름은 촛불음이고, 낮으로 여기고, 잠을 자면 밤으로, 바람을 겨울로 불고, 여름을 부르고, 먹지 않고, 휴식을 바람으로 삼는다. 그것은 천리 길이, 구멍 동쪽에 있다. 그것은 하나의 물건, 사람의 얼굴, 뱀의 몸, 그리고 붉은 색으로 중산산 아래에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공의 "원시 숭배 개요" 를 참조하십시오.

추 ci 티안 웬: "왜 북서쪽이 열려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날씨가 좋지 않으면 촛불용은 어떻게 합니까? 또 다른' 큰 수법':' 북방에는 한산이 하나 있고, 용은 사면된다. ""

촛불용은 기러기 문 북쪽에 우위의 산으로 덮여 태양을 볼 수 없었다. 신인은 용얼굴이 있고 발이 없다. ("화이난자 지형 훈련")

하늘이 서북에 이르지 못하고 음양 소식이 없어 불정룡 한 마리가 천문에서 빛을 발하고 있다. (곽후는' 북대황경', 촛불용은' 안개가 자욱한 시' 를 인용한다.)

만흥경' 구름: 날마다 사방을 따라다닌다. 고대 성자 는 말했다: 촛불 용 동쪽 투어, 전체 군대 가 파괴; 서쪽 투어, 남쪽 투어, 그는 크다; 그가 북쪽으로 여행할 때, 그는 심각하게 살해되었다. ("이순신 간웨이 치즐 도권")

"해외경": "종산의 신, 이름 촛불음, 낮으로 보고, 잠을 자고, 밤으로 불고, 겨울이라고 부르고, 여름이라고 부르고, 먹지 않고, 쉬지 않고, 바람을 쉬다. 그것은 천리 길이, 구멍 동쪽에 있다. 그것은 하나의 물건, 사람의 얼굴, 뱀의 몸, 그리고 붉은 색으로 중산산 아래에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모든 이론은 대동소이하며, 분명히 해외 경전과 야경에서 나온 것이다.

친위안 현

벌처럼 생긴 새로, 원앙과 크기가 비슷하다. 칩거동물이 죽고, 칩거나무가 시들다. 산해경 (서시삼경) 에는 "새가 있고, 벌처럼 크고, 원앙처럼 크다. 이름은 Qinyuan, 칩거 새와 짐승은 죽고, 칩은 말라 버린다. 클릭합니다

갈고리뱀

중국 전설의 뱀으로, 키는 20 여 미터이고 꼬리는 갈라져 있다. 사냥을 할 때 기슭의 동물을 꼬리로 물에 걸어 먹는다. 《수경주》에 실려 있다.

고대 맹수 중 하나인 양서류는 일반적으로 물 속에 살고, 사납고 공격적이며 독극물이다. 가장 뚜렷한 특징은 꼬리가 보통 뱀과 달리 두 갈고리처럼 분리되는 것이다. 그리고 갈고리뱀도 갈고리로 사냥감을 낚아채고 삼켰다. 이 뱀은 주 (약수) 의 문장 속에 기재되어 있다. 단지 최근 몇 백 년 동안 아무도 이런 뱀에 대해 들어본 적이 없는 것 같다.

주부

일종의 오래된 야수. 흰 사슴 한 마리처럼 네 뿔이 있다. 전화로 물을 요구하다. 《산해경》에 실려 있다.

전설의 동물 이름. 그것의 모양은 네 개의 뿔이 있는 흰 사슴과 같다. 이것은 홍수의 징조이다. 그 이론은 진나라 시대에 시작되었다.

산해경 중산경: "오안산 ... 네 뿔이 달린 흰 사슴처럼 야수가 있다. 그것은 주부라고 불리는데, 네가 그것을 볼 때, 그것은 물에 잠길 것이다. ""

산거미

일종의 오래된 야수.

거대한 거미는 바퀴처럼 크며, 그 실크는 지혈을 할 수 있다. 《남방 신간 서적》에 실려 있다.

노래하는 뱀

일종의 오래된 야수.

그것은 대략 뱀과 같지만, 네 개의 날개가 있어 팬의 소리를 낸다. 가뭄을 보다. 《산해경》에 실려 있다.

남해나비

거대한 나비. 누군가 그것을 잡아서 날개와 수염을 뺐는데, 그것은 아직 80 근이 남아 있어 아주 맛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영남 이물질의 기록.

우안조

줄무늬 원숭이처럼, 사람들이 늘 웃으면서 누워 있는 것을 보고, 옛 이름을 짓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산해경》에 실려 있다.

비버 힘

돼지 같은 야수, 발등에 돌기가 있고, 소리가 개 짖는 것 같다. 흙을 조르는 재간이 있어야 한다. 《산해경》에 실려 있다.

산해경: "돌고래처럼 생긴 짐승이 있고, 거리도 있고, 개 짖는 소리도 있다. 그 이름은 비버 부대입니다. 그 군의 다공성을 만나다. "

마각

말처럼, 몸은 흰 꼬리가 검고, 머리에는 뿔이 있고, 이빨은 날카롭고, 네 발은 발톱이며, 발음은 북처럼 발음한다. 호랑이와 표범을 먹이로 삼다. 보위전사에 대해 이야기하다. 산해경 (해외 북경) (서학 사경),' 관' (간답식),' 주수' (왕혜) 가 모두 그 안에 있다.

산해경 (해외 북경) (서시경): 북해에는 말 모양의 짐승이 있는데, 이름은 (Tá O) (T) 이다. 이름이 박인 야수가 백마처럼 생겼고 이를 톱질하여 범표범을 먹었다. 잘 알려진 동물은 말 같다. 그 이름은 qióng 이다. 호랑이처럼 생긴 녹색 야수가 있는데, 낄거린다.

서호

새 날개와 뱀 꼬리가 있는 말 (조영과 유사). 유인하는 것을 좋아하다. 《산해경》에 실려 있다.

어머니;모친

양처럼 돼지처럼. 지하에서 죽은 사람의 뇌를 먹으면 사람이 말을 할 수 있다. 그것의 머리에 노송 나무 가지를 꽂아 그것을 죽였다. "신을 찾다", "김태강 지리" 가 수록되었다.

당하다

그는 수십 피트 길이, 소 한 마리, 밝은 눈, 네 발이 흙 속에 있다. 비록 그가 움직이고 있지만, 그는 떠나지 않았다. 술을 마셔야 없앨 수 있다. 슬픔이 모여서 만든 것이기 때문에 술은 슬픔을 잊을 수 있어 없앨 수 있다. "하나님을 찾아라" 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고통: 짐승은 양과 같고, 입이 없고, 죽일 수 없다-"산해경"

구영

물과 불은 쉽게 죽임을 당한다. \ "Huainanzi (벤 징 뉴스) \" 포함.

쑤사이

거대한 쥐는 얼음 아래에 살고, 무게가 천 킬로그램에 달하며, 먹을 수 있는 고기가 있다. 모피는 옷 이불을 만들 수 있어 추위를 막는 상품이다. 가죽을 걸치면 소리는 천리를 전달할 수 있고, 털은 쥐를 모집할 수 있다. 그것은 신성한 경전에 포함되어 있다.

오음

휴머노이드, 누더기 옷, 발톱. 독신 여행자를 공격하고 인간의 뇌를 먹는다. 혀가 폭장하여 때로는 땅 위에 뻗어 쉬기도 하고, 뜨거운 석두 한 개로 던지면 죽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혀명언) 신곡 고전 (광야 서부 고전) 에는 기록이 있다.

삼각적

서향 전설의 동물 이름. 제 1 삼각형이 태어나자 왕의 법도가 깨달음을 얻었다. 황제의 위병에는 그들의 이미지를 묘사하는 깃발이 있다.

위안 시우' 복지 2':' 삼각수기, 붉은 색, 붉은 불꽃 발, 채색수, 그 첫 번째 백택, 녹모, 삼각형, 푸른 색, 흰 배, 청미. "

산개군

혜자' 라고도 합니다. 전설의 괴물 이름. 그것은 개처럼 보이고 사람을 마주하고 있다. 사람을 보면 웃고, 행동은 바람과 같다. 이것은 중대한 풍재의 징조이다. 그 이론은 진나라 시대에 시작되었다.

"산해경 북산경": "옥법의 산 ... 짐승 한 마리가 있어 개처럼 보이고 사람을 마주하고 있다. 잘 던지고, 사람을 비웃고, 그 명산혜는 바람처럼 행하고, 바람은 온 세상에 널리 퍼진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토양빈대

말 그대로 벌레로 오인되는 경우가 많지만 실제로는 염소처럼 생긴 사나운 야수로 네 뿔이 있어 사람을 먹을 수 있다.

산해경: "한 마리, 양, 네 뿔이 있다. 그것은 토충이라고 불리며 식인종이다. "

듣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보살이 타고, 일명' 기린',' 듣기',' 듣기' 는 구화산진의 보물이다. 황금의 땅에서 탁XI 구화는 숨겨져 있으며, 그는 실천하기로 결심했다. 그는 진실한 경청으로 밤낮으로 그의 곁에 있어 그가 가는 곳마다 결국 불교도가 될 것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불교는 신견으로 존귀한다. 나중에 유행하게 된 것은 불교를 이해하고, 인간성을 이해하고, 악을 피하고, 상서로운 상징으로 여겨졌기 때문이다.

한 조의 동물의 이미지를 자세히 듣고, 모든 것을 한 조로 모으다. 호랑이 머리, 코너, 개 귀, 용신, 사자 꼬리, 기린 발은 모양이 독특하고 상상력이 풍부하다. 세계는 그것을' 읍택의 보물',' 절당의 존귀',' 천지의 영',' 백수의 집' 으로 소중히 간직하여 소장품으로 널리 받아들여지고 있다.

구체적인 그룹은 내 인터넷 블로그를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