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매화의 강인함과 강인함을 표현한 고시

매화의 강인함과 강인함을 표현한 고시

1. 매화의 끈기와 불굴을 담은 시

매화의 끈기와 불굴을 그린 시 1. 사람의 끈기와 불굴을 묘사한 시

1. 푸른 언덕 위에 굳건히 서서 쉬지 말고, 뿌리는 원래 부서진 바위에 있었습니다. 수천 번의 타격을 견뎌냈지만, 동서로, 남북으로 불어오는 바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강합니다. ——청나라: 정시에(Zheng Xie)의 "대나무와 돌"

현지 해석: 푸른 산 속에 깊이 쉬지 않고 서 있는 것은 뿌리가 바위에 깊이 뿌리박혀 있기 때문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수많은 고난과 타격을 겪은 후에도 바람이 동서로, 남북으로 아무리 세게 불어도 내 몸과 뼈는 여전히 강건합니다.

2. 내가 감히 머무는 천국은 어디인가. 소박한 집을 버리면 폐와 간이 망가진다. ——당나라: 두보의 "노인에게 작별"

언어적 해석: 전쟁이 도처에 있는데 지상낙원을 어디에서 찾을 수 있겠습니까? 적? 과감히 오두막을 버리고 최전선으로 달려가는데, 하늘이 무너지고 땅이 무너지니 정말 가슴이 아프네요!

3. 바람을 맞으며 며칠간 북해에서 수영을 한 뒤 다시 양쯔강 상류로 돌아왔다. 내 마음은 자침과 같아서 반대편을 가리킬 때까지 쉬지 않을 것입니다. ——송나라: 문천향의 "장강"

현지어 해석: 진강에서 탈출하여 북쪽으로 우회하여 며칠 동안 바다에서 표류한 후 장강 상류로 돌아왔다. 모든 어려움. 내 마음은 그 자침과 같아서 영원히 남쪽을 향할 때까지 결코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4. 고대부터 죽지 않은 사람은 누구입니까? 충성심을 유지하고 역사를 반성하십시오. ——송나라: Wen Tianxiang의 "Lingding Ocean"

언어 해석: 고대부터 사람들은 필연적으로 죽었습니다! 나라에 충성할 수 있다면 죽은 뒤에도 수천년 동안 빛나고 역사에 이름을 남길 수 있을 것입니다.

5. 봄을 맞아 싸울 생각은 없지만, 한동안 모두가 부러워한다. 진흙 속에 떨어져 가루가 되었지만 향기만 남았습니다. ——송나라: 노유의 "부수자·용매"

현지 해석: 매화는 아름다움과 호의를 위해 경쟁하는 데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싶지 않으며 질투와 질투에도 관심이 없습니다. Baihua를 거부합니다. 시들어 흙이 되고 먼지가 되어도 매화는 여전히 향기를 풍긴다.

2. 매화의 강인함을 표현하는 매화 시는 무엇입니까

매화

(송나라) 왕안시

모퉁이에 몇 개의 가지에 매화가 피어 있고, 링한은 홀로 피어난다.

멀리서 보면 눈이 아닌 걸 알 수 있어요. 은은한 향기가 다가오거든요.

해석:

나는 독특한 꽃이고 순수한 꽃이며 강한 꽃이다. 다들 나를 매화라고 부른다.

구석에 몰래 숨어 있던 나와 형제자매들은 휘몰아치는 찬바람을 맞으며 홀로 마음을 열었다. 우리가 피는 꽃이 아름답지 않아서 구석에 숨는 것이 아니라, 주목받고 싶지 않고 조용히 꽃향기를 풍기고 싶을 뿐입니다. 부드럽고 가벼운 눈송이가 촘촘하게 쌓여서 마치 벨벳 나비의 날개가 하늘을 날아다니는 것처럼 차례차례 날아갑니다. 그들은 내 꽃잎을 어루만지며 시원하고 편안함을 느꼈습니다. 추운 겨울에도 우리는 하얀 세상에 아름다운 색과 활력을 더하기 위해 여전히 당당하게 서 있습니다. 봄이 오면 시들어가지만, 여러분께 봄의 소식을 전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눈오는 계절에는 비록 우리와 동행할 다른 꽃은 없지만 겨울에는 사람들에게 꽃향기를 맡길 수 있어 매우 행복합니다. 날씨가 아무리 추워도 이 추운 겨울에도 나는 여전히 우뚝 서 있습니다. 폭풍이 우리를 덮쳐도 우리는 결코 물러서지 않을 것입니다.

이제 곧 봄이 시작되어 전출을 앞두고 있습니다. 떠나고 싶은 마음이 조금 있기는 하지만, 이는 자연스러운 현상이기도 하다. 지난 며칠간 내가 내뿜는 향기는 전보다 더욱 강했고, 피어나는 꽃들은 유난히 아름답습니다. 내가 떠날 때 나도 모두를 위해 한 가지 일을 했는데, 그것은 봄을 알리는 것이었다.

매화의 고귀한 품질은 많은 사람들에게 잊혀지지 않으며 수천 명의 사람들에게도 배웠습니다. 그녀의 불굴의 성격은 영원히 지속될 것입니다.

3. 매화에 관한 시나 시

매화에 관한 부수안지의 시 "마오쩌둥의 시"·부수안자·용메이 부수안지·용메이 읽기 루유의 매화 시 꽃을 피우고 그 의미에 반하여 사용하십시오.

바람과 비가 봄을 찾아오고, 눈이 날리면 봄을 맞이한다. 절벽에는 이미 수백 피트의 얼음이 있지만 여전히 아름다운 꽃과 가지가 있습니다.

Qiao는 봄을 위해 싸우지 않고 단지 보답할 뿐입니다. 산꽃이 활짝 피었을 때, 그녀는 덤불 사이에서 미소를 지었습니다.

1961년 12월에 번역된 시. 바람과 비가 봄을 보냈고, 휘날리는 눈이 다시 봄을 맞이했습니다. 절벽에 수백 피트의 고드름이 생기는 계절이지만, 여전히 아름다운 꽃들이 피어있습니다.

예쁘지만 봄의 아름다움을 빼앗지 않고, 그저 봄 소식을 전하는 것뿐이다. 산꽃이 온 땅에 피어날 때, 매화도 꽃들 사이에서 웃을 것이다.

매화를 감상하는 것은 수천년 동안 고대 중국 문인들이 외쳐온 주제입니다. 송나라 때 매화를 좋아하는 선인 임화경(臨河景)은 매화에 관한 시를 끊임없이 불렀습니다.

매화에 '아내 매화와 학'의 느낌이 담겨있어 문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매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오쩌둥 주석은 여기서 루유(Lu You)의 시 '용메이(Yong Mei)'에 의존했지만 그 의미와는 반대로 사용했다.

루 당신은 매화의 고독함과 고귀함을 글로 쓰며 꽃을 홀로 감상하며 꽃들의 부러움과 질투를 불러일으켰습니다. 그러나 위원장의 시는 매화의 아름다움과 긍정, 인내를 노래한 것인데, 그것은 슬프지 않고 웃으며, 오만하지 않고 새 시대 혁명가의 고결함과 긍지를 갖고 있습니다.

중국에는 매화를 소재로 한 시가 셀 수 없이 많은데, 전체적인 예술적 개념과 주요 곡조가 비슷하다. 마오 주석은 그 시대의 위대한 시인의 문체와는 참으로 남다르다. 슬프고 퇴폐적이며 은둔적인 분위기는 숨이 막힐 정도로 설득력 있고 새로운 풍경과 새로운 분위기를 만들어냅니다. 해마다 바람과 비가 봄을 보내지만, 하늘에 내리는 폭설은 봄을 다시 맞이합니다.

그 웅장하고 추운 겨울 풍경을 마주한 군 절벽에 수백 피트의 얼음이 있어도 매화는 여전히 홀로 서 있고 당당하게 서 있습니다. 물론 시인들도 고대의 가르침을 따르고 시로 그 뜻을 표현하고, 매화를 통해서도 그 뜻을 표현합니다.

"하늘이 휘몰아치고 한류가 몰아치는" 이 결정적인 순간(즉, 당시 중국에 3년간 닥친 자연재해와 더불어 치열한 반제국주의와 반수정주의 투쟁) 시인은 매화가 자신을 격려하고 위로하기 위해 한겨울에 피어난 시를 사용하여 매화로부터 배우고 용감하게 도전하여 위험한 상황 속에서도 자신의 아름다움을 보여주어야 한다. 시인은 '교'라는 단어를 아주 잘 사용하고 있는데, 한 번도 등장한 적이 없는 매화의 이미지가 이 단어에 등장합니다.

이는 즐거운 사람, 자신감 있는 사람, 승리자의 이미지이다. 물론 이는 시인의 눈에 비친 매화의 이미지일 뿐만 아니라, 시인 자신과 자신의 이미지이기도 하다. 중국 공산주의자들. 이 "교"에는 적극적이고 굴하지 않는다는 심오한 의미가 많이 담겨 있습니다.

다음으로 시인은 매화의 이미지를 깊이있게 안내합니다. 아름답지만 봄의 아름다움을 빼앗지 않고 우리에게 봄의 메시지를 전하는 봄의 전령사일 뿐입니다. 그러나 추운 겨울이 지나고 온 들판에 봄이 빛나면 매화는 수천 송이 꽃 사이에 홀로 숨어서 행복하게 웃는다.

시인의 눈에 매화는 매서운 추위와 맞서 싸우며 봄이 왔음을 알리고, 움츠러들지 않고 물러난다. 봄의 아름다움. 이 이미지는 이타심과 조용한 헌신의 이미지 중 하나입니다.

여기서 시인은 매화의 이미지를 크게 심화시켜 중국 혁명가에서 세계 혁명가로 변모했습니다. 신중국에서는 시인들이 매화의 이미지를 형상화하여 매화를 더욱 통통하고 높게 만들었습니다.

의미 : 초소 밖, 부러진 다리 근처에 외롭고 쓸쓸하게 꽃이 피었지만 누구도 결정을 내리지 못했다. 해가 서쪽으로 질 때마다, 특히 바람이 불고 비가 올 때 내 마음 속에는 항상 외로움이 있을 것입니다.

아름다움을 위해 모든 에너지를 쏟고 싶지 않고, 꽃들이 질투하도록 놔두고 싶습니다. 떨어져서 시들고, 진흙이 되고, 먼지가 되어 향기만 남을 뿐입니다.

감상: 초소 바깥 부서진 다리 옆에는 주인도 없고 쓸쓸하다. 벌써 땅거미가 지고 나 혼자 슬프고 더욱 바람이 불고 비도 온다.

봄을 위해 싸울 생각은 없지만 한동안 모두가 부러워했습니다. 진흙 속에 떨어져 가루가 되었지만 향기만 남았습니다.

이 작품은 루유가 매화를 찬양한 시로, 사실 이 작품도 루유가 매화를 찬양한 시입니다. 첫 번째 영화는 매화의 경험을 묘사한다. 매화가 뿌리를 내리는 곳은 황량한 역참 밖, 부러진 다리 옆이다.

이정은 고대에 공문서를 전달하는 사람들이 여행 중에 쉬던 곳이었습니다. 황혼녘의 비바람과 함께 환경은 너무나 황량하고 황폐해졌습니다! 매화에 대한 글쓰기 경험은 작가 자신의 정치적 배제 경험이기도 하다.

다음 작품은 매화의 성격을 설명한다. 모든 꽃을 부러워하지만 그들과 경쟁할 생각은 없다. 시들고 떨어져 진흙과 먼지가 되어도 나는 그 향기를 간직한다.

마지막 두 문장은 '리사오'의 정신이다. "내가 몰랐으면 없어졌을 텐데 그래도 사랑하고 믿었을 텐데", "이해하면서도 당신, 나는 변하지 않았는데 어떻게 당신을 벌할 수 있겠습니까?” 살구에 관한 왕안시의 시("동풍에 날려도 남모에 의해 먼지로 부서진다")보다 더 깊은 의미를 갖고 있다.

루유의 정치경력: 초창기 시험에서 먼저 추천을 받았고, 샤오종 치세 때 진회를 시기하여 용대원, 증 등 악당 무리에게 밀려났다. Qi는 Sichuan의 Wang Yan 막부에서 중원을 관리한 후 지배 집단의 방해를 받아 자신의 야망을 실현할 수 없음을 발견하고 Han Zhouzhou의 북부에 동의했습니다. 원정에 나섰지만 한저우저우는 실패로 인해 누명을 썼다. 그의 이 시를 그의 정치적 경험과 연관시켜 보면 그것이 그의 인생 경험의 축소판임을 알 수 있다.

시 속에 쓰여진 매화는 그의 고귀한 품성을 구현한 것이다. 당송의 문인들은 매화의 성격을 존중했는데 이는 육조의 문인들과는 달랐다.

그러나 린허징이 쓴 "짙은 향기, 희미한 그림자"와 같은 유명한 문장은 단지 선인의 감정일 뿐이지만 매화를 사용하여 자신의 성격을 쓰는 작가도 있지만, "봄의 매력이 없는데 어떻게 성관계를 가질 수 있겠습니까? "(남송 왕조의 Su Tailai, "서리 하늘 새벽 코너 · 용 메이") 이것은 Lu You의시의 한 측면 일뿐입니다. " 봄을 맞이할 생각도 없고 꽃들이 다 부럽다"고 말했다.

Lu You의 친구 Chen Liang은 네 개의 매화시를 썼습니다. "한 꽃이 먼저 변하고 나중에 모든 꽃이 향기를 띕니다. 봄의 메시지를 전하고 싶다면 매화에 묻혀도 두렵지 않습니다. 눈."

쓰기 그 자신은 정치에 대한 통찰력이 있고 타격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정의를 주장하는 정신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Chen Liang의 전체 성격을 구현합니다. Lu You의 시는 좌절한 영웅의 자랑스러운 이미지를 묘사합니다.

송대 매화시 작품 중 가장 뛰어난 두 작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감사: 부러진 다리 밖에 있는 루유이(Lu Youyi)는 외롭고 주인도 없습니다.

벌써 황혼이고 나 혼자 슬프고 더욱 바람이 불고 비가 내린다. 봄을 맞이할 생각은 전혀 없고, 일단 누구나 부러워한다.

진흙 속에 떨어져 먼지로 부서졌지만 향기만은 그대로 남아 있다. 이 시 "부수안자"에서 저자는 "용매"라고 표기하지만 그 의미는 함축되어 있습니다. "진흙에서 피어나 얼룩지지 않는 연꽃만을 사랑하고, 흙을 씻어주는 연희선생(주돈이)처럼" 청명한 물결이 사악하지 않음'은 연꽃을 자신의 모습으로 표현한 것이며, 저자는 자신을 매화라고 표현한다.

루 유는 매화를 '눈이 쌓인 것'으로 칭찬한 적이 있다.

4. 매화의 강인함을 찬양하는 부수안자 시

"부수안자·용 메이"는 남송의 애국 시인이다. 루유(魯九)가 지은 이 시는 오만하고 굴하지 않는 매화꽃을 신선한 정서로 묘사하고 있는데, 이는 자신의 인내와 불굴의 의지를 비유한 것이다. > 당시, 루유는 그의 인생에서 낮은 지점에 있었고 그의 주요 전쟁 세력의 사기가 낮아 매우 비관적이었습니다. 시 전체가 매우 슬프고 특히 시작 부분은 무관심한 분위기와 권력을 두려워하지 않는 그의 정신을 과장했습니다. . 부수안즈·용. 메이이 외곽의 부서진 다리 옆에는 벌써 황혼이 깃들어 있고, 비와 바람 속에서도 혼자일 뿐입니다.

꽃은 흩날려 흙이 되어 향기만 남는다. 매화를 찬양하는 시는 가슴의 우울함과 삶의 답답함을 한탄하는 시이다. ; 매화를 찬미하는 정신은 후회 없는 청춘의 신념과 자신의 애국심, 고귀함을 표현하기도 한다.

시의 전반부는 고독과 쓸쓸함에 초점을 맞춘다. 매화는 바람과 비에 시달린다. 루유는 한때 매화를 "바람이 불면 그 아름다움이 더욱 아름답다"("떨어지는 매화")라고 칭찬했습니다. p>

매화는 너무나 조용하고 독특하며 모든 꽃 사이에서 눈에 띄지만 "지금"은 시골 여관 밖, 황폐한 "부서진 다리" 옆에 피어 있습니다. 외롭고, 쓸쓸하고, 보살펴줄 사람도 없고, 삶과 죽음이 그 자체에 달려 있다.

'부러진 다리'는 양쪽을 연결하는 기능을 상실했다. 부러진 나무들과 바위들이 있어 접근할 수 없는 곳이기 때문에 '주인이 없이 외로울 수 밖에 없다. 매화는 누구에게도 인정받지 못하고, 사람들과 가까워지는 것도 허락되지 않고, 서로 소통만 할 뿐입니다. 그냥 즐기며 살면 됩니다.

“벌써 황혼이 되었어요. 혼자 슬프다'는 매화의 심리 상태를 의인화한 기법이다. 산매는 먼 곳에서 가꾸는 사람은 없지만, 아무도 관심을 두지 않지만 강인한 생명력으로 마침내 꽃을 피운다. 칼날이 다가온다. 매화의 향기는 혹독한 추위에서 비롯됩니다! 야생 매화의 특별한 경험은 특별한 기질을 선사합니다.

Fan Chengda의 "매화 서문"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옮겨 심지 않은 매실을 자두라 부르는데, 가장 맑은 향기가 난다. 하지만 지형적 특성상 산매는 고난을 겪어 독특한 향기를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 아름다움을 이해하는 사람이 없고 그 매력을 감상할 수 있는 사람이 없다”고 말했다. . 그러면 자두는 왜 황혼녘에 혼자 걱정을 할까요? 낮에는 여전히 발견되었다는 환상의 희미한 빛이 남아 있지만 황혼이 되면 이러한 작은 환상은 완전히 산산조각이 나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또한 전임자들이 여성에 대한 시에서 말한 것과 같습니다. 자신을 즐겁게 하기 가장 힘든 시간은 황혼입니다. ! 뿐만 아니라 황혼은 음양이 번갈아 가며 기온이 낮아지고 바람과 비가 일어나기 쉬운 때이기 때문에 영혼의 고통과 더불어 육체적인 고통도 따른다”고 말했다. "

이러한 내외적인 어려움과 육체적, 정신적 피해가 매화의 불행을 극단으로 몰아넣은 것은 야생 매화의 경험이기도 한 작가의 전생의 모습을 시인이 쏟아낸 것이다. 그것에 노력! '주인 없이 외로움이 피어난다'라는 문장에서 작가는 자신의 감정을 객관적인 풍경에 쏟아 붓는다. 첫 번째 문장은 장면언어인데, 이 문장은 이미 사랑의 언어이다. [2] 위 문단은 매화의 어려운 상황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여전히 '슬픔'을 담고 있습니다.

작가는 슬픔에 대해 글을 쓸 때 슬픔을 이렇다 저렇다 표현하기 위해 흔히 사용하는 시인이나 작사가의 비유를 사용하지 않고, 환경과 시간, 자연현상을 활용하여 글을 썼다. 그것을 강조하십시오. Kuang Zhouyi는 "자시에는 정신을 포착하는 미묘하고 먼 안목이 있습니다. 풍경을 묘사할 뿐이지만 정신은 말 밖에서 편안합니다. 이것이 대가입니다."

( "Hui Feng Ci Hua") 즉, 시인은 많은 것을 묘사합니다. "풍경"은 매화의 "장엄함"을 얻는 것입니다. "로맨스를 잘하는 사람은 풍경을 잘 묘사합니다."(Tian Tongzhi의 "Xipu" 시"). 위의 네 문장은 '장면의 이중화'라고 할 수 있다.

일련의 풍경이 주는 슬픔이라는 특정한 환경 속에서 작가의 기분을 느낄 수 있게 하고, 점차 작가의 마음 상태에 발을 들여놓게 한다. 후반부에는 매화의 영혼과 삶과 죽음에 대한 전망이 담겨 있다.

세상에 매화꽃이 있을 때에는 그 아름다움을 뽐낼 생각도 없고, 천박하거나 벌과 나비를 유혹할 생각도 없기 때문에 시간 속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세상과 경쟁하지도 않는다. 봄에는 수백 송이의 꽃이 아름다움을 다투고, 국화와 함께 가을빛을 공유하지도 못하고, 얼음과 눈 속에서 홀로 피어난다. 그러나 이것은 여전히 ​​바이화의 질투를 제거할 수 없으며, "가식", "숨은 동기", 심지어 "자신을 바보로 만드는 것"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매화처럼 "봄을 맞이할 생각이 없다"는 그들 역시 남의 욕과 오해를 무시하고 "모두가 질투하게 놔두라"고 놔둔다. 다른 사람들은 Bar라고 말합니다! 동시에 외부 여론이 어떻든 나는 모든 변화에 변함없이 대응할 것이며 꽃이 떨어지고 흙으로 변하고 먼지가 되어도 내 영혼의 승화와 순수함만을 추구할 것입니다. 나의 캐릭터는 나의 향기처럼 세상에 영원히 남을 것입니다. 이것이야말로 과거를 후회하지 않고 되돌아보며 흔들리지 않고 용감하게 전진한다는 시인의 인품 선언이 아닐까! 여기서 "Qunfang"은 "Zhuhe Sect"의 악당을 의미합니다.

[2] 이 두 문장은 루유의 냉담한 성품과 아부나 아첨을 위해 경쟁하는 자와 결코 어울리지 않는 그의 성격을 보여주며, 링시의 자존심은 중상을 두려워하지 않고 확고하며 자기중심적입니다. 패배. 마지막 몇 문장은 매화의 '독특하고 높은 품질'을 한 단계 더 끌어올렸습니다. "진흙에 떨어지고 먼지에 부서져도 향기만은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이전 문장은 고독과 주인 없음, 노란 매화, 노을, 바람과 비 등 상추의 비참한 상황을 계승하고 있습니다.

이 문장의 일곱 글자는 '떨어지다'라는 뜻으로 네 번 좌절됐다. 세찬 비바람에 견디지 못해 매화꽃이 차례로 시들었다.

떨어진 꽃은 진흙과 물이 섞여 땅에 놓여 있는데, 어느 것이 꽃이고 어느 것이 진흙인지 구별하기 어렵습니다. "갈기"라는 단어는 고문자의 무자비함과 고통받는 사람에 대한 큰 압력을 보여줍니다. 이것이 세 번째 수준입니다.

그 결과 매화는 파괴되고 짓밟혀 먼지로 변했습니다. 이것은 네 번째 수준입니다.

봐요, 매화의 운명이 얼마나 비극적인지, 도저히 읽을 수 없을 정도입니다. 그러나 작가의 목적은 단지 매화의 비극적 경험을 글로 써서 사람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데 그치지 않고, 다음 문장의 의미를 최고조로 끌어올리기 위해 여전히 예표하고 추진력을 키우는 데에 있다.

매화는 시들고, 흙에 짓밟히고, 가루가 되어도 '향기만 남는다'고 봐주세요. 매화의 '독특한' 향은 매 순간 변함이 없습니다. 조금은 바꿀 수 없습니다. 마지막 문장은 시 전체를 끌어올리는 힘이 있어 앞부분의 매화의 안타까운 상황과 시들고 흩어진 매화의 황량함과 쇠퇴, 슬픔을 버린다. 바람과 비, 그리고 진흙과 먼지로 변했습니다.

"진흙에 떨어져 먼지로 부서졌지만 향기만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저자는 국익에서 출발해 삶의 고백을 한다.

슬픔 속에는 일종의 확고한 자신감이 있다. 시인은 매화를 사용하여 자신의 야망을 표현하고, 위험한 진로와 높은 열망과 행동에 대한 고집을 썼습니다.

악에 굴복하지 말고 순수하고 충실하십시오.

5. 소식의 인내에 대한 시

소식이 초기에 왕안시의 개혁을 받아들이기를 거부했을 때의 인내와 인내에 대한 자료를 찾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왕안석은 상대적으로 오만해서 그를 직접 버리기를 거부했지만, 그를 설득하려는 여러 시도와 그의 아버지와 사랑하는 아내가 죽기 전에 남긴 마지막 말 때문에 그는 더 이상 너무 오만하지 못하고 오직 한 마디만 했습니다. 당시 유명한 『황제의 서』처럼 교묘하게 표현했습니다.

또 다른 예는 당시 왕안석의 독단적인 접근에 불만을 품고 『제안진사심사전략』을 썼다는 것이다. Quezheng에 대해 감히 직접 말할 수는 없지만 법령에 따라 상디를 점령했습니다.

물론 나중에는 소란이 일었다. "누가 두려워? 안개비 속에서도 평생을 살 수 있다." 나중에 황저우로 강등된 그는 더 이상 예전의 자만심 가득한 소동포가 아니었다. 이 측면에 대해 글을 쓰고 있다면 Yu Qiuyu의 "Su Dongpo Breaks Out"또는 Li Shiying의 "Su Dongpo"를 읽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에 등록한 후 제가 대답하는 첫 번째 질문은 귀하입니다.

감사합니다.

6. 불굴의 민족의 온전함을 표현한 시(2문장) 지금 응답하라

예로부터 사람이 죽지 않았으니, 문천향의 충심을 남기고 역사를 조명하라. 영정해를 건너다" 1. 외로운 마을에 누워 자신을 위해 애도하지 않고 여전히 나라를 위해 룬타이를 지킬 생각을 한다. 송나라? 육유 2. 왕시비가 중원을 위해 날을 정하고, 송나라에서 내왕에게 말하는 것을 잊지 않았습니까? 여유 3. 상인 소녀는 나라의 정복에 대한 증오를 몰랐지만 여전히 당나라의 노래를 부르고 있습니까? .그냥 전쟁터에서 죽어서 시체를 말가죽으로 싸서 돌려보내는가? 장안의 북서쪽을 보면 송나라의 신계기(新器治)가 셀 수 없이 많다. 7. 재상의 마음은 자침과 같아서 송의 문천상(文泉祖)이 올바른 방향을 가리킬 때까지 쉬지 않을 것이다. 8왕조. 그러나 용성비행장군이 있다면 호마에게 은산을 건너는 법을 가르치지 않을 것이다. 9왕조 높은 사찰에 살면 백성들이 걱정할 것이다. 강과 호수에서 멀리 떨어져 있으면 왕을 걱정합니다. 10. 안휘에는 수천만 개의 저택이 있으며 세상의 모든 가난한 사람들을 행복하게 해줍니다. 비바람에 흔들리지 않는 산처럼 안전하다 11. 가로칼로 하늘을 향하여 미소를 지으며 가서 곤륜에 간과 쓸개를 맡기라 - 담사통 12 두려워하지 말라 13 왕십비가 중원을 정하는 날, 제사를 드릴 때에는 내옹에게 말하는 것을 잊지 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