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시문에는 경경 수법이 있는데, 완전해야 합니다.
고시문에는 경경 수법이 있는데, 완전해야 합니다.
고시에서 풍경을 쓰는 수법은 어떤 것이 있는가 (1).txt 나 이 사람은 경물 묘사는 정면에서 시작하여 경물의 특징을 직접 묘사하여 사람을 만들 수 있다. 백거이' 버드나무 가지사'' 봄바람 천만 가지, 황금보다 연하다. 왕창령의' 군행' 은' 사막의 먼지, 붉은 깃발은 반권으로 되어 있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행, 군행, 군행, 군행) 유우석의' 석두 도시' 와 같이,' 산이 고국을 둘러싸고 있고, 조류가 공성을 치고 있다. 둘째, 움직임과 정적의 결합; 중국 고대 시에서 시인들은 의경을 창조하기 위해 특별히 주의를 기울였다. 왕위의' 산거추석'' 빈 산신 비 이후 날씨가 늦가을: 고시에서 풍경을 쓰는 수법은 어떤 것 (1).txt 나 이 사람은 결코 원한을 품지 않는다. 보통 원한이 있으면 그 자리에서 갚는다. 아무것도 나를 찾지 마라, 일이 있으면 나를 찾지 마라! 벨리브 가운데에도 리 하나 숨겨놨어! 나는 너를 그렇게 좋아하는데, 네가 나를 좋아하면 곧 죽을 거야? 나는 인민폐도 아닌데, 어떻게 사람들이 모두 나를 좋아하게 할 수 있단 말인가? < P > 1, 정측과 결합 < P > 경물 묘사는 정면부터 시작하여 경물의 특징을 직접 묘사해 한눈에 알 수 있다. 정면경물부터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관련된 측면경물부터 그 사물의 특징을 밝히면서 독자에게 풍부한 상상력 공간을 제공할 수도 있다. 두 가지 방법을 결합하여 운용하면 경물의 특징을 더욱 뚜렷하고 두드러지게 할 수 있다. < P > 백거이' 버드나무 가지사'' 한 그루의 봄바람 천만 가지가 금보다 부드럽다. 영풍서각 황무지에서 하루 종일 아무도 아누구의 소유가 되지 않는가? " 첫 번째, 두 문장은 정면 묘사의 수법을 운용하여 봄버드나무의 섬세한 형태를 묘사하였다. < P > 왕창령의' 군행',' 사막의 먼지',' 붉은 깃발이 반권으로 굴레문을 굴렸다. 전군 야전 도허베이는 이미 토곡혼을 생포했다고 보고했다. "두 번째 측면은 전황을 묘사하고, 바람이 세서 홍기를 휘감아 급행군을 용이하게 하여 전쟁의 참혹함을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 P > 또 유우석의' 석두 도시',' 산둘레 고국 주변, 썰물 공성 적막함. 회수 동쪽의 옛 달, 밤이 깊어도 여담을 넘다' 라는 제목으로' 석두 도시' 라는 제목으로' 석두 도시' 를 썼지만 시는 석두 도시에서 시작하지 않고 석두 도시 주변 경물 (산, 조수, 월) 부터 시작하여 석두 도시라는' 고국' 을 썼다 < P > 2, 움직임과 정적의 결합 < P > 는 중국 고대시에서 시인들이 의경을 창조하기 위해 동적 묘사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이고, 동정의 결합은 흔히 쓰이는 일종의 서경 수법이다. 이런 수법의 운용에서 시인은 왕왕 혼자' 한 글자 한 글자' 로' 경지 전출' 을 하는 경향이 있다. 예를 들어, 지아 섬 "제목 리 닝 유거" 와 같은 "새 풀 풀 풀 트리, 스님은 문" 푸시 ","노크 "선택, 왕안석" 보트 과주 "의" 봄바람과 녹색 강남 해안 "의" 녹색 "단어의 형용사는 동사를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그러나 정적과 동정이 결합된 서경 방식은 종종 일종의 의경에서 동태와 정적을 묘사하며, 종종 정적을 위주로, 정적을 움직이는 방식으로 의경과 이미지의 조화로운 통일을 형성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따라서, 동정이 결합된 서경 수법은 왕왕 두드러지고 또 확연히 분리될 수 없다. < P > 왕위의' 산거추석',' 빈 산신 비 이후 날씨가 늦가을이다. 명월송간 사진, 청천석 상류. 대나무 소음은 Huan 의 여자, 연꽃은 어선을 움직였다. 마음대로 봄방휴를 하고, 왕손자가 남길 수 있다. "시인 왕위는 산수를 묘사한 고수의 가치가 있다. 동정의 결합은 그 주요 서경 수법 중 하나이다. 시인은 묘사된 경물 속에서 정적에 움직임이 있어, 움직임이 조용하고, 움직임이 결합되어 감동적인 경지를 이루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두 번째 집필물,' 명월송간사진' 은 정적이고, 보이는 것으로, 달빛이 솔가지를 통해 대지에 뿌려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빛, 달빛, 달빛, 달빛, 달빛, 달빛) 그리고' 청천석 상류' 는 동경이고, 들은 바, 움직임이 하나로 어우러져 그윽하고 귀여운 풍경화를 이루고 있다. 세 번째 삼련은 시인이' 죽소음' 으로 산정을 부각시키고, 들은 것으로,' 연동' 으로 물의 그윽함을 돋보이게 하는 것은 보고, 견문이 엇갈리고,' 시끌벅적하다',' 그윽하다',' 그윽하다',' 그윽하다',' 그윽하다 < P > 3, 소리와 색의 결합 < P > 고시 서경은 종종 소리와 색깔을 다루는데, 이는 시인이 감각의 다각적 서경을 이용하여 독자를 임경에 임하게 하여 높은 예술적 효과를 얻는 것이다. < P > 는 두보' 절구',' 두 오리올스가 울창한 버드나무를 울리고, 한 줄의 백로가 푸른 하늘에 올랐다. 창문은 서령 천추설, 문포동오만리선' 을 함유하고 있는데, 상련은 한 조의 대결문이다. 초당 주변에는 버드나무가 많고, 새녹색의 버드나무 가지에는 황달이 환창하고, 온통 즐거운 광경과 음향적인 색채가 있어 신선하고 아름다운 경지를 이루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청록색" 은 신록이고, "청양류" 는 초봄현상으로 버드나무 가지가 막 새싹을 뽑았다. "두 마리의 황달이 푸르른 버드나무를 울린다", 새는 쌍쌍이 되어 생기를 띠며 경사스러운 의미를 지닌다. 푸른 하늘에 있는 백로가 자유롭게 날고 있다고 몇 마디 쓰다. 이런 긴 다리 새는 날기 시작하면 자태가 아름답고 자연스럽게 일렬로 늘어서 있다. 맑은 하늘은 맑고, 온통 푸르고, 백로는' 푸른 하늘' 에 비춰져 색채가 매우 선명하다. 두 문장 중 연이어' 노랑',' 청록색',' 흰색',' 청청' 의 네 가지 선명한 색을 사용하여 현란한 그림으로 짜여졌다. 첫 문장에는 또 목소리의 묘사가 있어 더할 나위 없이 유쾌한 감정 < P > 4, 허무와 실재의 결합 < P >' 허무' 와' 실실' 을 전달하는 것은 두 가지 큰 개념이다. 구체적으로 무형과 유형, 추상과 구체적, 상상의 추억과 현실이다. "근심" 은 무형적이고 추상적이며, "일강춘수", "뱃사공", "춘초", "버드나무 기슭", "버드나무 기슭" 은 실재하기 때문에 고시는 항상 구체적이고 감각적인 사물로 어떤 감정을 표현한다 학생들은 감상할 때 시 중 어느 것이 진짜인지, 어느 것이 허위인지 주의해야 한다. 시인이 의도적으로 표현하고자 하는 것이 사실인지 거짓인지를 알 수 있습니다. 이 몇 점을 알아야 그들의 관계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실경은 시인이 묘사한 현실의 객관적인 풍경이고, 허경은 시인이 연상이나 상상을 통해 가상한 풍경이며, 허실의 결합은 더욱 진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 P > 가' 피리 부는 것을 꽂다',' 설순 호천 목마도, 월명 창피리 수비대 건물 사이' 와 같다. 매화가 어디에 떨어지는지, 바람이 밤새 천산을 가득 불는지 묻자, 시 중 하나 또는 두 마디의 실필 경경은 호천북지, 빙설이 녹고 목마의 계절이 다가왔다. 저녁 무렵 전사들은 말 떼를 몰고 돌아왔고, 하늘에는 밝은 달의 청휘를 뿌렸다. 이렇게 창망하고 맑은 야경에서 어느 수비대에서 피리를 불었는지, 그것은 익숙한' 매화 가을' 곡조였다. 서너 마디 허사경은' 매화 떨어지는 것' 을 뜯어내는데, 마치 바람이 부는 것은 피리 소리가 아니라 매화 꽃이 흩날리는 것 같다. 그들은 사방에 흩날리며, 하룻밤 사이에 색과 향기가 천산을 가득 뿌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시는 전사들이 노래를 듣고 고향의 매화 (호지에는 매화가 없음) 를 생각하며 매화의 낙하를 생각하며 그들의 진한 향수정을 썼다. < P > 5, 점과 면의 결합 < P > 만사만물은 서로 연결되어 있고, 고립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묘사한 풍경도 마찬가지이며, 항상 주변 풍경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따라서 시인은 경물을 쓸 때 고립적으로 주체물을 쓰는 것이 아니라 주체물 주위의 연결물을 쓰고, 점면 결합을 하고, 운탁월을 구워 주체의 이미지를 더욱 풍만하고 특색 있게 만든다.
류종원의' 강설',' 천산새가 날아가면 만경인맥이 사라진다. 고독한 배, 오뚝이, 한강설만 낚는' 에서 점면 결합 방식을 활용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명언) "도롱옹" 은 화면에서 비교적 작아 보이지만, 매우 눈에 띄는 위치에 있으며, 시의 중심이며, "외로운 배 도롱옹" 은 점의 묘사에 속한다. 처음 두 구절은' 천산새가 날아가고, 만경로 사람이 자취를 감추다' 는 면의 진열에 속하며, 시구는' 새가 날아가다',' 사람의 자취 소멸' 에 이르기까지 인물의 처지의 고한과 고독을 다 썼고,' 산',' 경로' 앞에 한정 기호' 천' 으로 꼽았다 점면 결합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지적은 전면 < P > 6, 멀고 가까운 결합 < P > 이 같은 풍경을 보고, 관찰자의 방향이 다르고, 각도가 다르고, 내려다보고, 내려다보고, 멀리 바라보고, 가까이서 보면, 시각적 이미지가 천자백태로 변하고, 변화무쌍하다는 것이다. 다른 각도에서 묘사하면 독자들이 묘사한 풍경에 대해 더욱 포괄적인 인식을 갖게 되고 더욱 완벽한 느낌을 얻을 수 있다. < P > 예를 들어 두목과 같은' 산행'' 멀리 한산석길이 비스듬히 올라가 백운생에 인가가 있다. 주차는 단풍숲을 좋아하고, 서리잎은 2 월화보다 빨갛다 "며, 처음 두 문장은 가을산의 원경을 묘사한다. 첫 문장은 가을 산이 높고 먼 광경을 묘사하여 시인이 용감하게 오르는 정신을 표현했다. 두 번째 문장은 가을 산의 특정 장면을 묘사하는데, 흰 구름이 떠 있는 하늘 아래 몇 가구가 어렴풋이 보인다. 마지막 두 문장은 추산 근경을 묘사했다. 서리잎이 2 월화보다 붉다' 는 말은 생기발랄하고, 산뜻하고 눈부시며, 신선하고 강건하며, 이미지가 선명하여 봄빛보다 가을빛이 더 좋은 미감을 준다. < P > 7, 백묘사 수법 < P > 백묘사는 원래 중국 회화의 전통 기법 중 하나로 서양화법 중의 스케치나 스케치에 근접해 간결한 먹색 선으로 그림을 그리는 것이 특징이다. 이런 화법은 시 창작에 도입되었다. 형용사와 수식어를 쓰지 않고, 정교하게 조각하고 층층이 렌더링되지 않고, 곡필이나 안감을 쓰지 않고, 묘사 대상을 잡고, 정확하고 강력한 획으로 명쾌하고 간결한 언어, 소박하고 평이한 글, 깨끗하고 깔끔하게 사물의 모양, 빛 (소리) 등을 그려서 저자를 표현한다 < P > 온정윤의' 상산 조행'' 아침에 징탁을 시작하고, 손님은 고향을 슬프게 한다. 닭소리 초가점의 달, 인적이 없는 판교 서리. 떡갈나무 잎이 산길에 떨어지고, 화명 역벽. 스두릉몽으로 기러기가 연못으로 가득 찼다. " 두 번째 연두 구절은 여섯 명사 (즉, 여섯 가지 경물) 의 조합이며 수식어가 없다. 그것은 조행의 수고를 집중적으로 표현했다. 닭이 우는 소리가 나면서 잔목이 떨어지지 않았을 때 서리를 무릅쓰고 길을 떠나는 것을 보면 조행고생이 있었음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1. 직접 서정은 저자가 글에서 내면의 강렬한 감정을 숨기지 않고 직접 서술하여 강렬한 감정이 격류되어 직접 쏟아지게 하는 것이다.
넋을 잃지 않고 넋을 잃지 않는다. 새로운 울음 자국이 낡은 울음 자국을 짓누르고, 창자가 창자를 회상하다. (왕 shifu \ "야오 민요와 12 월? 별정') (시는 직접적으로 서정적인 방식으로 각각' 황혼을 두려워하다',' 넋을 잃지 않는다',' 새로운 울음소리',' 단장인' 등 네 가지 각도에서 젊은 여성의 이별 후의 그리움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
2. 경서정은 간접 서정적인 것으로 실경에 대한 묘사를 통해 작가의 감정을 표현한 것이다. < P > 연기장, 한수 월롱사, 밤보진회근주점. 상녀는 망국 1 고공을 모르고 강을 사이에 두고 여전히' 후정화' 를 부른다.
(두목 \ "팔진화이 \") (처음 두 문장은 경치를 쓰고, 마지막 두 문장은 서정적이다. 쓴 경치는 맑은 달밤, 구름 한 점 없는 푸른 하늘이 아니라, 흐릿한 연기달, 차가운 물 백사를 뒤덮고, 경치가 그렇게 암담하고, 분위기가 그렇게 고요하다. 이는 후자의 두 글쓴이의 걱정에 분위기를 더해 색채를 더해 주고, 두 정경이 어우러져 혼연일체를 이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3. 토물언지는 간접 서정적인 것으로, 토물언지는 사물에 대한 묘사와 서술을 통해 자신의 포부와 뜻을 표현하는 것이다.
한 가닥 늘어진 음료로 이슬이 맺혀 오동나무가 울린다. 높은 소리로 멀리 떨어져 있는 것은 가을바람에 의한 것이 아니다. (우세남' 매미') < P > (시에 묘사된 매미의 이미지는 매미가 촉수를 늘어뜨리고 가지에서 깨끗한 이슬을 빨아들이고 매미 소리가 드문 오동에서 올라온다는 것이다. 높은 곳에 있을 때, 울음소리는 당연히 멀리 퍼져나가는 것이지, 바람의 힘에 의지하는 것이 아니다. 시에서 작가가 진정으로 표현해야 할 인생 감회는 품격이 고결한 사람은 언제나 자신을 엄격히 요구하고 끊임없이 자신의 수양을 향상시키므로 아름다운 명성이 널리 퍼져 다른 사람에게 자랑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이로써 매미를 쓰는 것은 근거이고, 서정적 언지가 진정한 목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
4. 정경묘사에 융합되어 작가의 주관적 감정을 융합시켜 시가' 사물과 내가 하나가 된다' 는 것을 알 수 없다.' 경' 과' 정' 을 구분할 수 없다.
궁려가 인경에 있지만 차마 시끌벅적하지 않고, 군에게 어찌 할 수 있냐고 물었고, 마음이 멀리서 편파적이었다.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기가 석양에 좋고, 새가 서로 맞닿아 갚는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이 안에는 진의가 있어 이미 잊은 말을 가려 한다. (도연명' 음주') < P > (선을 긋는 네 마디, 겉으로는 서경이지만, 실제로는 시인의 초탈세적, 자연을 사랑하고 관직에서 벗어나는 감정의 경지를 숨기고 있다. 여기에' 경' 도 쓰고' 정' 도 쓰는데, 이미 어느 것이' 경' 인지 구분할 수 없다. 그것은' 정' 이다. )
5. 운동 조합은 사람, 일, 풍경이 동적이거나 상대적으로 정적일 때의 묘사를 가리킨다.
달빛 어등, 고독한 빛 반딧불. 미풍랑이 흩날리며, 온 강성으로 흩어지다. ('주야서 본 것' 을 신중히 행함) < P > (시 전체가 시인이 밤에 배에서 본 경치를 백묘사 수법으로 썼고, 처음 두 문장은 정적을 쓰고, 마지막 두 문장은 동태를 썼다. ) < P > 6. 동적 묘사, 렌더링, 역산 정적, 즉 동적 묘사에 역학을 표시하는 역산 수법 중 하나입니다.
사람들은 한가하게 계수나무 꽃이 떨어지고, 밤은 고요하고 봄산은 텅 비어 있다. 달은 산새를 놀라게 하고, 때는 봄계곡을 울린다. (왕위' 새명지안') < P > (시에 쓴 풍경은 꽃다운, 월출, 새명 등이 모두 움직이는 풍경이며, 이와 함께 이러한 움직임들을 통해 춘지의 그윽함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새명산이 더 그윽하다',' 이동 중에 고요하다',' 고요하다',' 여기 빵에는 변증법이 담겨 있다'. )
7. 낙경이 애환을 쓰는 것은 반안감 수법 중 하나로, 겉으로는 일종의 즐거운 장면이 적혀 있지만, 실제로는 이를 통해 슬프고 처량한 감정을 표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 P >' 공작새 동남비' 글에는 유란지와 결혼하는 장면이 적혀 있다.' 교어속복' 이 뜬구름처럼 이어지고 있는가? 사람 45 에서 울창한 군 문. 클릭합니다 그 장면은 더 시끌벅적할수록, 그 슬픔은 더욱 강렬해졌다. < P > 8. 경결정시로 의론이나 서정 과정에서 뚝 그치고, 서경으로 전업하고, 경대정을 결부시켜 시가' 이 시점에서 무정하고 정이 있다' 는 의미를 아직 다하지 않은 것 같다. < P > 비파가 춤을 추며 새소리를 바꾸는데, 항상 관산구별정이다. 어지럽고 근심이 가득하여, 높은 가을 달이 만리장성을 비추고 있다. < P > (왕창령' 군행 7 곡') < P > (시의 처음 세 구절은 모두 음악성에 서정적이고,' 변근심' 이' 다 들을 수 없다' 라는 단어를 사용했는데, 어떻게 제한된 7 자로 이' 끝이 없는' 감정을 다 할 수 있을까? 시인은 이때 가볍게 한 획을 그으며 경황으로 정을 맺었다. 마치 군대에서 술을 마신 후, 갑자기 한 달 동안 만리장성을 비추는 무모한 광경이 나타났다. 오래되고 웅장한 만리장성은 기복이 이어지고, 가을달이 높고, 광경이 넓고 슬프며, 시인의 사상 감정이 더욱 깊어져 독자들에게 무한한 상상의 공간을 남겼다. )
9.' 시경' 표현 수법의' 푸' 를 배열하다. "부자, 그 일을 폭로하고 직언한다" 는 말은 귀찮지 않고 여러 각도에서 서술하는 것을 가리킨다.
"? 5 단계 1 층, 1 단계 1 각; 복도 허리 만 후이, 처마 높은 펙; 각자 지세를 안고, 마음을 걸고 싸우다. -응? " (두목' 아방궁부)) < P > 1
금정오동가을잎은 노랗고 주렴은 밤서리를 돌지 않는다. 훈제 케이지 옥 베개는 색깔이 없고, 누우면 남궁이 맑고 새는 것을 듣는다. (왕창령' 추사') (첫 문장이 파문되어 추경을 묘사하여 심궁한밤의 분위기를 연출한다. ) < P > 11. 두드러지는 정안감은 원래 우리나라 전통화 기술 중 하나였다. "화운토월" 이라고도 합니다. 후차용은 일종의 글쓰기 기법, 즉 특정 환경 분위기의 묘사를 통해 인물의 어떤 심정을 부각시키거나 인물의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기법을 가리킨다. 구체적으로 본의는 말하지 않고, 이와 관련된 것만 말하고, 본의를 부각시키는 목적을 달성하는 것이다. 이런 수법은 늘 렌더링 수법과 결합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혼동하기 쉽다. 새로 온 것은 날씬하고, 병에 걸리지 않는 술은 슬픈 가을이 아니다. -응? (이청조' 봉황대') < P > (아카시아의 고충을 설명하지만 직설은 하지 않고' 비관병주, 비가을' 으로 부각한다) < P > 12. 전인의 서면작품에 대한 언어화 (화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