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치파오를 만드는 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치파오를 만드는 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치파오 제작 과정 소개

1. 종이 모양을 자른다. (종이 모양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한다: 어깨, 옆면, 단의 길이와 너비가 같은지)

1. 컷 앞면 부분을 하나의 플래킷으로 내립니다. (앞부분 중앙에 1cm 솔기 여유를 남겨두세요.)

2. 앞부분과 밑 부분을 겹쳐주세요. 뒷 플래킷을 덮고 시접 6~7cm 남겨둡니다.)

2. 테이블 천을 자릅니다. (먼저 천의 너비를 접고, 천 결의 방향과 패턴의 중앙 몸체를 찾고, 그리고 다리미를 사용하여 중앙선을 다림질하세요.)

1. 뒷부분을 잘라냅니다.

(목선을 남기고 천 끝에 종이 패턴의 뒷부분을 놓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부분은 남은 천으로)

(시접: 옆면 2cm, 밑단 4cm, 소맷단 0.7cm, 소매 1cm) ,

어깨 2cm 남겨두고 네크라인은 먼저 자르지 않고 어깨라인이 연결될 때까지 기다린 후 앞칼라와 함께 열어주세요)

(네크라인과 주름은 실못으로 표시하거나 파우더를 사용하세요) 칩 주름과 네크라인을 그려주세요)

2. 앞부분을 잘라주세요:

(앞부분은 몸통 오른쪽 상단에 작은 플래킷이 있으므로 먼저 작은 부분을 잘라주세요. 윗부분의 플래킷과 큰 플래킷을 7~8cm 정도 겹쳐서 플래킷과 겹쳐서 앞부분을 잘라냅니다.)

(솔기 여유: 옆면 2cm, 밑단 4cm , 소맷부리 0.7cm, 소매 1cm, 어깨 2cm, 네크라인 먼저 재단 없음,

어깨 라인을 연결하고 앞깃과 함께 열어주세요)

(0.5~ 남겨두세요) 큰 플래킷 1cm, 밑단 플래킷 앞 중앙 0.5~1cm, 하단 오버랩 7cm)~8cm,)

(네크라인과 주름은 실못으로 표시하거나 핑크색 시트를 사용하세요) 주름과 네크라인 라인 그리기)

3. 제작 절차:

1. 주름을 누르고(중심선을 다림질하고 시침질을 고정) 표시에 따라 바느질합니다. 주름 끝 부분은 재봉사로 묶어야 하며, 백스티칭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주름은 왼쪽과 오른쪽에 별도로 다림질됩니다.) 주름이 작고 주름이 적을 때는 모서리를 위로 돌려서 다림질합니다. 플리츠 마무리, 밑단→사선 스티치, 셀비지 회전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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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뒷몸체 수축 및 버팀대(시연)

5. 앞몸체 수축 및 버팀대(시연)

6. 포크 위치에 포크 천을 놓습니다.

7. 어깨 스티치. 커프스

9. 칼라 만들기(시연)

10. 넥라인을 열어주세요(줄자를 이용하여 측정하세요. 칼라 둘레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실제 치수보다 3~4cm 작습니다.) 솔기 여유)

11. 위쪽 칼라(백스티칭으로 고정, 칼라 안감은 숨겨야 하지만 천에 재봉되어서는 안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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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플레이트 버클의 위치를 ​​그리고 숨겨진 버클을 표시하고 숨겨진 단추 아래에 천을 아래쪽 플래킷으로 덧대고 칼라 후크를 재봉합니다.

14. (이빨은 0.1cm 삽입) 스타포인트 백스티치로 고정

15. 숨은단추 재봉, 칼라에 칼라후크 0.8cm 먼저 박음, 칼라 모서리에 숨은단추 재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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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밑단과 가장자리를 절개하고 대각선 스티치 또는 히든 바늘 스티치로 밑단을 고정합니다. 가장자리: 물떼새 솔기

17 갈라짐을 방지하기 위해 지퍼 끝 부분이 고정됩니다.

18. 다림질, 대대적인 발표가 끝났습니다~~

치파오 만들기의 노하우

치파오는 여성의 라인의 아름다움을 주로 강조하므로 오늘의 치파오는 허리 부분을 조여 여성스러운 모습을 최대한 표현했습니다. 치파오란 본래 기수들이 입는 옷으로 밑부분이 넓고 일직선이며 밑부분이 긴 것이 특징이다. , 스커트는 모두 넓은 레이스로 덮여 있습니다. 이 의상은 이미 청나라 시대에 흔하게 볼 수 있었지만, 오직 만주족 여성과 궁중 여성만이 입었습니다. 한족 여성들이 그들의 옷을 모방하기 시작한 것은 1920년대부터였습니다. 치파오는 형성부터 대중화까지 수많은 변화를 거쳐 1930년대에 이르러 본래의 형태에서 완전히 벗어나 독특한 여성복 스타일로 변모했다. 당시 가장 유명한 치파오 제작자는 상대적으로 기술이 뛰어난 상하이 장인이었습니다. 마카오의 치파오 상점 주인은 대부분 중국 본토 출신이었고 마카오 사람들은 이들 장인에게서 배웠습니다.

1. 치파오 만들기

치파오를 만드는 과정은 다른 옷을 만드는 과정과 비슷합니다. 먼저 고객에게 맞게 제작한 다음 고객이 원단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스타일. 생산 과정은 크게 재단, 드로잉, 자수의 세 부분으로 나누어집니다. 전통적인 치파오(cheongsam)는 일반적으로 발목보다 길지만, 일반적으로 무릎 위 약 1인치 정도의 짧은 치파오도 있습니다.

2. 목걸이의 분류

목걸이는 크게 기업용 목걸이와 작은 요정 목걸이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 중 기업용 칼라는 원형 칼라와 사각 칼라로 구분됩니다. 스탠드 칼라는 더 전통적인 반면, 페어리 칼라는 오늘날의 셔츠 칼라가 거절된 것처럼 더 트렌디합니다. 치파오의 깃은 예전에는 흰 천에 풀을 먹여서 뻣뻣하게 만든 후 깃에 넣었으나 지금은 나일론으로 만든다.

3. 소매의 종류

소매는 크게 민소매, 반팔, 중간소매, 긴팔로 나눌 수 있습니다. 주로 날씨 변화에 따라 결정됩니다. 하지만 요즘 여성들은 주로 연회나 기타 행사에 참석하기 위해 치파오를 만듭니다. 젊은 여성들은 대부분 처음 세 가지 유형을 선택하고 나이 많은 여성들은 긴팔 치파오를 선택합니다. 짧은 소매의 길이는 일반적으로 4인치이고 중간 소매의 길이는 약 16인치이며 긴 소매의 길이는 19~20인치입니다.

IV.꽃단추의 종류

꽃단추는 치파오에 규정된 단추로 그 기능은 오늘날 셔츠에 있는 단추와 동일하지만 꽃단추는 좀 더 화려하고 요구사항이 많습니다. 천은 스스로 짠다. 나비 스타일, 다이아몬드 스타일, 큰 꽃 스타일 등 수백 가지 스타일의 꽃 단추가 있습니다. 치파오에 사용되는 꽃 단추의 대부분은 고객이 선택한 다음 마스터에게 제작을 요청합니다. 꽃단추에 사용된 천의 색상은 파이핑에 사용된 천과 동일해야 하며, 이는 주로 치파오를 더욱 고상하게 만듭니다.

5. 라펠 스타일

치파오 라펠의 스타일은 많지 않지만 일반적으로 싱글 라펠, 더블 라펠, 스트레이트 라펠, 사선 라펠 등 7가지 유형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옷깃, Pipi 옷깃, 곡선 옷깃 및 옷깃 없음. 제작 측면에서 볼 때, 이중 옷깃은 단일 옷깃보다 더 복잡합니다. 주인은 먼저 치파오의 양쪽을 열고 옷깃 중 하나를 함께 바느질합니다. 이 옷깃은 장식용일 뿐이므로 더블브레스치파오를 입는 것은 싱글브레스티드 치파오를 입는 것과 동일하지만, 더블브레스티드 치파오가 시각적으로 더 아름답고 고상해 보입니다. 일자형 라펠은 상대적으로 적으며, 경사형 라펠은 예전에는 큰 꽃단추를 달았으나, 지금은 작은 꽃단추를 사용합니다. 곡선형 라펠의 모양은 각진 "S" 모양과 같으며, 입구가 더 넓어서 착용하기가 더 쉽습니다.

6. 슬릿의 높이

치파오의 슬릿은 1930년대 영화배우 구란준에 의해 개척됐다. 주류 또 다른 무대. 실제로 치파오는 주로 여성의 라인미를 강조하기 때문에 몸에 매우 밀착되어 착용시 움직임이 불편하므로 치파오에는 슬릿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치파오의 슬릿은 무릎 위치까지 열리지만 시대의 변화와 사람들의 사고 방식에 따라 슬릿의 높이도 높아졌습니다. 요즘 치파오의 슬릿은 주로 여성의 다리 라인을 강조하기 위해 만들어집니다. 특히 미인대회 참가자들이 입는 치파오의 슬릿이 특히 높은 이유는 바로 이 때문입니다.

7. 구이빙

치파오의 틈과 치파오의 입구를 감싸는 역할을 파이핑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치파오와 같은 색의 부드러운 비단이나 천을 파이핑으로 사용합니다. 하지만 치파오에 패턴이 있는 경우 스트립의 색상은 일반적으로 패턴의 색상 중 하나입니다. 과거에는 단색 치파오가 주로 빨간색이나 녹색 천으로 만들어졌지만 전자가 더 전통적이었고 후자는 치파오를 돋보이게 만들었습니다. 배관의 가장자리도 이중 배관과 단일 배관으로 구분됩니다. 단일 배관이 더 많이 사용되고 배관 스트립이 더 작습니다. 더블 크레페의 경우 두 가지 색상의 크레이프 스트립으로 제작되기 때문에 크레이프 스트립이 더 넓지만 더블 크레페를 요청하는 고객은 거의 없습니다.

8. 자수

부자들은 치파오를 더욱 아름답고 특별하게 만들기 위해 치파오에 다양한 무늬를 수놓습니다. 그들은 대개 용, 봉황, 공작새 등의 문양을 수놓습니다. 의미는 주로 상서롭다. 자수는 주로 금실과 은실을 사용하며, 무늬는 손으로 수놓습니다. 또한, 무대 위의 일부 출연자들은 구슬을 추가하기도 하는데 가격이 더 비쌉니다.

9. 액세서리

치파오를 입을 때는 하이힐을 신어야 한다. 치파오는 플랫슈즈와 잘 어울리지 않기 때문에 하이힐만이 치파오의 고상한 분위기를 보여줄 수 있다. , 반드시 착용해야합니다. 스타킹의 경우 살색 스타킹을 선택하는 사람이 대부분이지만 꽃 무늬가있는 검은 색 스타킹을 좋아하는 여성도 있습니다. 대부분 핸드백과 매치하고, 손에 지갑을 들고 다니는 경우도 있다. 특정한 헤어스타일은 없지만 대부분의 여성들은 머리를 빗는 것을 좋아합니다. 게다가 목걸이 없이도 하이칼라 치파오를 입을 수 있다.

10. 치파오? 가운과 스커트?

치파오(치파오)는 기족이 입는 단 한벌의 옷이고, 가운은 상하치마로 한 벌의 옷이다.

가운과 스커트의 등장은 아마도 1920년대와 1930년대에 일어났을 것이다. 처음에는 검은색 가운과 빨간색 스커트가 있었고, 이후에는 빨간색 가운과 빨간색 스커트가 인기를 끌었지만 지금까지는 가운과 빨간색 스커트가 인기를 끌었다. 스커트는 변하지 않았습니다. 코트 스커트의 칼라는 중국풍의 스탠드 칼라로 고정되는데, 웨딩드레스는 전통을 엄숙함으로 바탕을 두고 있기 때문에 떠오르는 선녀 칼라가 없다. 게다가 가운에는 트임이나 파이핑이 없고 소매 길이도 치파오와는 다르지만 긴 소매만 있고 길이는 손목 위 2.5~3인치 정도가 되도록 팔찌를 끼운다. 신부가 착용한 팔찌와 기타 액세서리도 볼 수 있습니다. 스커트와 재킷은 상대적으로 헐렁하고 허리 부분만 살짝 조여 여성스러운 몸매를 강조하는 치파오와는 다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치파오와 가운 역시 공통점이 있는데 바로 자수의 측면이다. 치파오와 마찬가지로 가운과 치마에는 용, 봉황, 모란, 나비와 같은 상서로운 문양이 자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용과 봉황을 자수하는 데는 금실과 봉황이 자주 사용됩니다. 은실로 수놓은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