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마을 차원의 새로운 장례 관행에 대한 사회복지사들의 옹호에 대한 분석

마을 차원의 새로운 장례 관행에 대한 사회복지사들의 옹호에 대한 분석

마을 단위의 새로운 장례 관행에 대한 사회복지사들의 주장 분석

기본 장례 서비스의 공공 복지를 달성하기 위해 장례 개혁 심화와 국민의 장례 기본권 보호가 결합되어야 함 동시에 우리는 국민의 요구를 결합하여 개인화된 장례 서비스의 시장화를 실현하여 국민의 기본 요구를 보장할 뿐만 아니라 점점 늘어나는 요구 사항도 충족해야 합니다. 장례 서비스를 위해. 아래는 모든 사람을 위한 마을 차원의 장례식 및 장례 동향에 대한 저의 분석입니다.

서문:

제남은 예로부터 과거를 조심스럽게 추구하는 유교 전통의 영향을 받아 장례 풍습이 널리 존중되고 지켜져 왔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되기 전에는 사람들이 장례의식에 큰 관심을 기울였는데, 장례의식은 복잡하고 사치스럽고 봉건미신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풍습에 따르면 장례를 엄숙하게 치르는 것이 자녀에 대한 효도의 기준으로 간주됩니다. 시대의 발전과 함께 유즈위안(Liu Zhiyuan) 마을은 지난 동부에서 가장 먼저 화장을 시행한 지역 중 하나로서 장례 관습에 긍정적인 변화를 보였습니다. 이는 새로운 장례 관행을 옹호하고 장례 개혁과 지역 사회 활동의 추가 통합을 촉진하는 데 많은 유용한 영감을 제공합니다.

1. Liu Zhiyuan 마을의 장례 풍습은 계승됩니다

Liu Zhiyuan 마을은 지난시 Fenghuang Road와 Fengshan의 Jingshi East Road에서 10km 떨어진 북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마을을 도로가 지나가고 북쪽으로 센추리대로와 인접해 있으며 마을 전체 면적은 4,312에이커에 달하며 1,205가구, 마을단체 회원이 5,028명 있다. 수년 전 용기를 내어 장례식장을 받아들인 마을로서 전통적인 장례 풍습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1. 유즈위안 마을의 전통 장례 풍습에 대한 간략한 소개

장례 풍습은 목관에 장례하는 것이며, 장례의 주요 절차는 소관, 관이다. , 애도, 큰 관, 인물 이름 지정, 교수형. 장례식 일정은 최소 3~5일 정도 소요되며 비용도 매우 많이 듭니다. 보통 사람이 50세가 되면 젊은 세대가 수의를 만들고, 관(장수관, 행복관이라고 함)을 짓고, 무덤을 짓고, 노인들을 위한 장례를 준비하는 것을 효라고 합니다. 전통장례문화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된 후에도 여전히 목관의 장례풍습을 따르기는 했으나 번거롭고 미신적인 장례의례는 점차 단순화되었다.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지역 주민들은 이러한 복잡하고 미신적이며 낭비적인 관행을 점차적으로 버리고 가족들의 감정을 고려하여 가능한 한 빨리 고인을 매장하고 고인이 편히 잠들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2. 화장 진흥은 전통 장례 풍습에서 현대 장례 풍습으로 변모하는 역사적 전환점이다.

1960년대 지난에는 화장터를 건립하고 점차 화장을 장려했다. 1970년대 후반에 리청 화장터(현 제남 연화산 장례식장)가 유즈위안촌 남쪽에 위치하게 되었는데, 이러한 독특한 상황으로 인해 유즈위안촌의 전통적인 장례 풍습은 첫째, 절차가 단순화되었습니다. , 둘째, 1차는 2~3일로 단축하고, 3차는 장례에서 화장으로 변경한다. 사람이 죽으면 가족들은 친척이나 친구에게 부고를 보내거나 절을 하여 사망을 알립니다. 가족들은 검은색 거즈를 팔에 걸치고, 조문객들은 작은 흰색 종이 꽃을 가슴에 달고 화환을 증정하며 애가를 걸어 놓습니다. 일반적으로 시신은 3일간 영안실에 보관되며, 송별식이 거행된 후 화장장으로 옮겨져 화장됩니다. 고인의 가족 상황에 따라 고인의 가족 중 아직 노인이 있을 경우 오전에 송별식을 거행하고, 그렇지 않은 경우 오후에 거행합니다. 화장 후에는 마을 묘지나 가족숲에 안장됩니다.

3. 옛 마을 재건에 따른 유즈위안 마을의 장례 풍습

현재 유즈위안 마을은 옛 마을 재건의 역사적 순간에 있습니다. 추세를 따르고 마을위원회 지도팀은 Liu Zhiyuan의 발전을 위해 단결하여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철거로 인해 장례 관습도 질적으로 변화했다. 과거에는 장례식이 끝난 후 고인을 2~3일 동안 집에 머물게 했으며 화장을 위해 장례식장으로 옮겨졌다. 요즘은 철거 문제로 인해 주민들이 집을 임대해 중간에 분산시키는 경우가 많다. 고인이 사망하는 곳은 주로 병원이고, 따라서 집에 고인이 있을 경우에는 공간이 제한된다. 기본적으로 장례식장으로 직접 옮겨져 이틀 동안 얼음 속에 보관됐다. 셋째 날 장례식장에서 송별식이 거행됐다. 마을 주민들의 생활환경과 사상의식의 변화에 ​​따라 가변적 요인이 변화하는 것으로 볼 수 있으며, 불변적 요인은 가장 전통적인 시간인 삼일?

새로운 장례 관행과 장례 개혁을 주창하는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퇴직한 리설종 부국장과 장원성 이사는 장례 개혁 추진 과정에서 겪은 우여곡절을 회상하며 장례 문화에 대한 희망과 생각을 내놓았다. . 가장 많이 언급되는 내용은 홍보, 지역 상황에 맞는 조치 적용, 자연의 순리대로 진행, 대중의 지혜와 전통 문화 계승에 대한 신뢰입니다.

2. 유즈위안촌 장례개혁 2~3건의 조사 결과

역사의 발전은 노동자들의 지혜와 분리될 수 없다. Liu Zhiyuan Village도 우여곡절이 많습니다. 장례식장이 Liu Zhiyuan 마을에 정착되었을 때 그것은 정부의 결정이자 개발의 필요성이었습니다. 당시 마을 비서인 Qi Licai와 마을 이장인 Yang Xueliang은 이를 받아들이기 어려웠습니다. 매우 존경받는 마을 주민들이 장례 개혁의 기치를 들고 홍백회를 설립하여 저항과 압력에 맞서 유즈위안 마을에서 장례 개혁 과정을 시작했습니다. 첫 번째로 화장된 사람의 이름은 당시 그의 가족이 그를 비밀리에 묻은 것이었다. 비서와 이사는 그의 가족들의 일을 처리하기 위해 열심히 일했고 그들의 개인적인 " 비인간성'이 장례식을 지켜낸다. 개혁의 가장 위대한 '인류성'이 개혁의 결과를 보장한다.

또한 1960년대 후반 제남에서 장례 개혁 정책을 실시하기 시작한 이후 유즈위안촌은 정부의 요청에 적극적으로 부응하여 장례 개혁 관리 방법을 시행하여 낡은 풍습을 대폭 바꾸고 봉건적 미신 관행을 철폐했습니다. 그러나 체면을 살리기 위해서는 원래 부유하지 않은 집안이 노인이 돌아가면 잔인하게 대하고 뚱뚱해 보이는 일을 해야 한다. 종이 인형, 말, 금나무 등을 만드는 옛 풍습을 남몰래 따라가는 가족들. 이 소식을 접한 홍백회에서는 즉각 유족들에게 교육을 실시하고, 규정을 어기지 않도록 단호히 지시했다. 유족들은 물건을 돌려줄 수 없다며 서둘러 가게로 달려갔다. 감정적이고 합리적인 태도로 종이 꾸러미를 돌려주어 유족들에게 많은 돈을 절약해 주었습니다. 그는 또한 마을 주민들에게 새로운 정책의 이점과 기존 관습의 단점을 알렸습니다. 지속적인 조정을 통해 Liu Zhiyuan 마을 주민들은 점차 새로운 정책을 받아들이고 기존 관습을 바꾸는 것이 표준이 되었습니다.

공동체에서 존경받는 사람들의 중요성을 보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그들은 개혁의 주창자라고 할 수 있으며, 더 중요한 것은 좋은 것입니다. 홍보 및 안내 분위기. 사람들의 전통적인 관념은 일반적인 여론 환경에서 바뀔 수 있습니다. 마을 사람들은 조상들이 남긴 장례 관습을 바꾸려고 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변화를 받아들이려면 단계별 지침이 필요합니다. 그러면 반드시 개혁을 지지할 것입니다.

3. 장례 개혁 방안 실행을 위한 타당성 있는 제안

첫째, 장례 정책에 대한 소통이 다층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그들을 받아들이십시오. 사회복지사는 마을에 특별 홍백위원회가 주민들을 위해 무료로 봉사하기 위해 설립된 조직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마을 주민들은 높은 도덕성과 높은 존경심을 갖고 장례를 치르는 동안 내부 캐비닛이라고 불립니다. 유족들은 고인의 지도에 따라 자택에서 장례를 치룰 예정이며, 그의 주선에 따를 예정이다. 그러므로 모든 마을과 거리마다 홍백의회를 설립하고 운영하는 일도 매우 필요하다. 새로운 장례개혁 정책의 시행은 먼저 홍백의회에서 시행된 후, 이런 주민단체를 통해 주민에게 전달되는데, 이런 좋은 완충장치가 있으면 주민들이 정책을 수용하고 시행하는 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일이다. 가장 중요한 점은 홍백의회와 장례식장 간의 연계가 일부 부도덕한 장례업체 간의 불공정 경쟁을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장례시장을 규제하는 데 강력한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점이다.

둘째, 정책수립은 지역적 특성에 맞춰 이루어져야 하며, 개혁 방안은 지역적 여건에 맞춰 추진되어야 한다.

장례 풍습은 지역별로 10마일씩, 5마일씩 차이가 나며, 개혁은 각 지역의 관습과 현지 여건에 맞춰 점진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지역 주민들이 받아들일 수 있는 방식이다. 류즈위안촌 주민위원회 홍백위원회 위원들과 대화하면서 그들은 류즈위안촌과 같은 개조 작업을 앞두고 있는 마을에 대한 장례 서비스 요구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우선, 마을-주택 개혁으로 인해 주민들은 1가구 방갈로에서 한 층에 여러 세대가 거주하는 건물로 변화했으며, 이는 대부분의 주민들이 장례를 치르고 싶어하는 환경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집에 있지만 그렇게 할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합니다. 따라서 장례식장이나 새로운 지역사회에 공공 애도실이나 서비스 부서를 특별히 건설하여 도움이 필요한 가족들에게 장례식장 및 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도시주민 개혁안과 농촌개혁안의 묘지 선택과 이별 방식의 차이는 국민을 위한 정책도 달라야 함을 결정한다.

세 번째는 녹색 장례를 옹호하고 장례 사회복지 플랫폼을 활용해 '생활 교육'을 실시하며 전통적인 장례 개념을 바꾸는 것이다. 장례개혁의 목표는 대중들이 미신적이고 사치스러운 장례방식을 점차적으로 없애고 과학적이고 검소한 장례방법과 애도방법으로 대체하는 것이다. 사회주의핵심가치 실천으로 장례사회복지사의 사업을 강화하고, '생활교육' 발전을 매개로 '호스피스 돌봄', '감사교육', '녹색장례', '인터넷+생활'을 실천해야 한다. 교육' 등이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체계적인 지침이 있습니다. '효' 문화가 점차 인민의 마음 속에 뿌리내리도록 하고, '두꺼운 관리와 빈약한 장례'를 옹호하여 인민의 장례 이념에 변화를 가져오도록 하십시오.

유즈위안(Liu Zhiyuan) 마을은 중국에 있는 수백만 개의 마을 중 하나이자 장례 개혁 과정의 축소판이다. 장례개혁은 풍속과 풍속을 바꾸는 사회개혁임을 반영하고 있으며, 그 방침은 대중에 확고히 의거하고 관습을 파괴하며 사회주의 정신문명을 건설한다는 것이다. 오랫동안 국민의 관심사인 민생문제 중 장례산업의 발전은 늘 논란이 되고 비난 속에 성장해 왔습니다. 장례 개혁은 국민의 마음에 닿을 때에만 성공할 수 있습니다. 개혁은 매우 고통스럽고 일부 사람들의 이익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무기. 우리는 인민 지향적이고 과학적인 발전의 기본 원칙을 견지해야 하며, 인민의 어려움을 구제하고 인민에게 봉사하는 목적을 견지해야 하며, 서비스 혁신, 경영 혁신, 사회 혁신도 고려하여 장례 개혁을 심화해야 합니다. 국민의 장례기본권익을 수호하여 기본장례 및 장례서비스를 공개하고, 국민의 요구와 결합하여 맞춤형 장례서비스의 시장화를 실현함으로써 기본 장례서비스를 보호할 뿐만 아니라, 대중의 요구뿐만 아니라 장례 서비스에 대한 대중의 증가하는 요구 사항도 충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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