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다양한 도시에서는 어떻게 봄 축제를 기념하나요? !

다양한 도시에서는 어떻게 봄 축제를 기념하나요? !

절강성

우청현에서는 설날에 사람들이 긴 장대에 풀을 묶고 불을 붙이고 징과 북을 치는 것을 '청천누에'라고 합니다. 그는 또한 3월 3일까지 기둥에 천등을 켜기도 했습니다. 닝보는 설날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 후 콩죽을 먹습니다. 저녁이 되기 전에 또 다른 "폐쇄 총"이 있습니다. 소흥의 새해에는 손님들에게 올리브와 금귤을 곁들인 "차완차"와 "홀딩 잉곳"이라고 불리는 차 계란이 제공됩니다.

푸젠성

설날에 외출하기 전에 샤먼 사람들은 공중에서 옥황상제에게 기도를 해야 하는데, 이를 '신에 대한 제사'라고 합니다. 아침에는 꽃과 과일을 사용하여 신을 숭배하고, 정오에는 동물, 달콤한 포도주, 봄밥 한 그릇을 사용하여 신을 숭배합니다. 봄밥은 붉은 종이로 만든 봄꽃을 얹은 흰쌀밥이다. '봄'과 '남은 음식'의 복건식 발음은 동음이의어이므로 봄밥은 '매년 넉넉하다'라는 뜻의 좋은 간식이다. 장저우의 음력 설 넷째 날은 "제하오(Jie Hao)"라고 합니다. 절에 가서 향을 피우는 것 외에도 "추천 상자"라고 불리는 과자 상자를 준비하여 바쳐야 합니다. 신들이 하강할 때 환영하는 홀.

광둥성

하이펑(Haifeng) 지역에서는 젊은 세대가 어른들에게 새해 인사를 하면 어른들이 빨간 봉투나 오렌지로 보상을 합니다. Teochew 봄 축제 식단에는 야채 케이크, 두부 공, 발효 빵, 튀긴 튜브 및 다섯 가지 과일 수프가 포함됩니다. 음력 설 넷째 날 밤에는 집집마다 등불을 켜고 물통을 준비하는데, 이를 '신수를 기다리다'라고 합니다. 동관의 음력 1월 1일에 사람들은 신을 숭배하고 설탕과 함께 삶은 토란을 구하는데, 이를 "부와 부"라고 합니다.

장쑤성

설날 장닝현의 가족들은 집 문 앞에 수탉 사진을 걸어 놓았습니다. 우현(吳縣)의 많은 사람들이 설날에 관음사를 숭배하기 위해 통원사(tongyuan Temple)에 옵니다. 쑤저우 풍습: 설날 아침에 문을 열려면 폭죽 세 개를 터뜨려야 하는데, 이를 "고승삼급"이라고 합니다. 이른 아침에 나갈 때에는 역서에 명시된 방향을 따라야 하는데, 이를 '행복하신 하나님의 방향'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성황(Chenghuang), 투투(Tutu) 및 기타 사찰에 향을 피우려면 10개의 사찰을 통과한 후 멈춰야 하는데, 이를 "10개의 사찰에서 향을 피우는 것"이라고 합니다. 설날부터 등불 축제까지 난로에 거대한 석탄을 태우는 것을 "행복한 그룹"이라고 부릅니다. 준안족의 전설에 따르면 찹쌀떡을 먹으면 부신이 모일 수 있다고 하여 설날 첫날 이른 아침부터 찹쌀떡을 만들기 시작하고 등불까지 매일 찹쌀떡을 먹는다고 한다 제전. 우진현 여성들은 설날에 소나무와 편백나무 가지를 잘라 붉은 비단으로 감싼 뒤 그것을 빵에 넣어 입으면 오래 산다고 합니다.

쓰촨성

청두 사람들은 '쌀'과 '범죄자'가 발음이 같아서 설날에 먹지 않는다. 금기를 피하기 위해 찹쌀밥이나 국수를 먹는다. 이산가족 상봉과 장수를 기원합니다. 리우게(Liuge)와 기타 지역에서는 음력 1월 7일에 '작은 새해'를 축하하며 신과 조상을 숭배하는 것 외에도 동창회 만찬도 함께 합니다. 같은 날 청두 사람들도 서부 교외에 있는 두보 초가집을 방문했다. 창수현에서는 설날에 문 밖에 9개의 초를 태워 하늘과 땅을 기리기 위해 '9등급 초'라고 부릅니다.

산시성(陝西省)

푸핑현의 각 가문에는 조상의 초상화가 있으며, 음력 초하루에 후손들을 모아 제사를 지냅니다. "Jie Si"라고 불리는 황금 잔치. 설날 둘째 날에는 친척과 친구들이 서로에게 파스타와 돼지고기를 나누어 주는데, 이를 '바이지에'라고 합니다. 가오링현에서는 설날 새벽이 되자마자 노란 종이를 대나무 장대에 걸어 하늘에 제사를 지내는데, 이를 '천신 영접'이라고 합니다. 문 머리에도 숯이 걸려 있는데, 역병을 퇴치할 수 있다고 합니다. Shiquan County에서는 노란 종이를 돈으로 사용하며 설날에 화려한 장식으로 문에 걸어 두는 것을 "baogaiqian"이라고합니다. 린퉁현에서는 음력설 5일은 모든 가족이 종이를 잘라서 문앞에 버리는 '가난한 명절'이다. 그 날에는 모든 사람이 충분히 먹을 수 있어야 하는데, 이를 '빈곤층 다섯 명 채우기'라고 합니다.

산둥성

닝양현에서 설날 완탕을 먹는 것을 '창고 채우기'라고 합니다. 황현과 펑라이에서는 설날에 일찍 일어나야 합니다. 완탕을 먹어라. 안주인은 붉은 양초를 들고 집 안 구석구석을 밝히는데, 이는 빛으로 어둠을 몰아낸다는 뜻이며, 창턱에는 몇 년 전 밀가루로 만든 각종 창살을 올려놓는다. 아이들은 일어나서 문에 매달리고 그네 세 개를 타야 빨리 자랄 수 있다고 합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참깨를 불에 굽는 데 사용하는데, 이는 새해가 참깨꽃처럼 꾸준히 솟아오르는 것을 의미하며, 찐빵을 냄비에 담는다는 것은 '여유'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자오둥의 새 며느리는 첫해에 남편의 외할아버지 집을 방문하여 새해 인사를 하게 되는데, 이를 "자겐"이라고 합니다. 외할아버지 집에 도착하면 뿌리를 확고히 하고 이혼이나 조기 과부가 되는 일을 피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옛날에는 음력 5월 5일에 '가난한 자를 구제하는' 풍습도 있었습니다. 이날은 '가난한 다섯 사람을 쫓아낸다'는 뜻으로 새해를 맞아 폭죽을 터뜨린다. 취푸에서는 음력설 5일에 '원취싱 모임'을 개최합니다. 음력설 5일 저녁에 학생들은 스승의 집에 가서 향을 피우고 공자상을 숭배합니다. 그런 다음 교사는 주제에 대한 기사를 작성하고 완료 후 교사는 "Wenquxing Hui"라는 기사를 태울 것입니다.

옛 베이징

음력 12월에는 집에 일이 많다

음력 12월에 들어서면서 문인과 시인들은 춘절 대련을 써왔다. 새해를 맞아 돈을 벌려고 상점 처마 밑에서. 난로에 제사를 드린 후 점차 새해 대련을 걸어 수천 가구에 완전히 새로운 모습을 선사했습니다. 빨간색 종이를 사용하는 사람도 있고, 빨간색 종이를 사용하는 사람도 있으며, 내부 법원과 씨족의 왕자만이 빨간색과 파란색 가장자리가 있는 흰색 종이를 사용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음력 12월에 매화를 모아서 배가 크고 입이 작은 장치에 놓고 땅을 약 5피트 정도 따뜻하게 해준다. 매화는 점차 하얗게 변하고, 종이 케이지에 담아 복숭아, 자두, 봄 등을 시장에 내다 팔게 됩니다. 번영하는 지역에서는 매트 텐트를 설치하고 사진을 판매합니다. 여자와 아이들은 재미로 그것을 사려고 달려갔습니다.

음력 12월 초하루, 시장에는 죽과 과일 장수들이 줄을 섰다. 호두, 감, 대추, 밤, 밤 등을 파는 사람도 있는데, 바구니에 담아서 소리를 지르며 파는 사람도 있다. 둘째, 살찐 꿩, 관동 물고기, 살쾡이, 야생 오리, 염지 고기, 철 참새, 과일 덮개, 거대 불화, 수천 개의 두광, 루자장 원보 등이 있습니다. 음력 10일 이후에는 위화, 문신, 매달린 동전, 금은박, 금화, 금화 판매, 종이를 태우는 말, 유리거울, 창구멍 등을 판매합니다. 20일 이후에는 설탕참외, 설탕과자, 찹쌀죽과자, 관동설탕 등을 판매한다. 나쁜 풀과 콩은 23일 난로 배달 시 셴마에게 제공됩니다.

가마를 파는 사람들도 있고, 구리와 은을 바꾸어 도성의 도자기 그릇, 향로와 촛대, 아이들이 돈을 아끼기 위해 쓰는 박제 박제, 난로에서 요리할 때 쓰는 냄비와 타일을 바꾸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25일 이후에는 깨짚, 소나무, 편백나무 가지, 유백목 등을 "해를 끓이는 것"으로 판매합니다. 음력 12월의 모든 물가는 평소보다 비싸기 때문에 '십이월의 땅과 물은 세 배나 비싸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이때 노인들은 늘 후배들에게 돈을 조심하라고 충고하고 싶어 '스물일곱, 여덟이 되면 동등한 것을 가져가라'는 속담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