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3가지 체육 수업 계획 형식
3가지 체육 수업 계획 형식
체육 수업 계획서의 형식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아래에는 참고하실 수 있도록 체육 수업 계획의 형식을 정리했습니다.
체육 수업 계획 형식 예 1
전문 실습
교육 및 연구 주제: 계층적 교육에서 시작하여 체육 우수 학생의 특수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
도덕성을 교육에 통합하는 내용의 요점: 학생들의 용기, 끈기, 상호 도움 및 우정의 정신을 배양합니다.
상상력:
고등학생은 모두 일정한 신체적 자질과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학년의 강의 계획서 내용을 학습할 때 비교적 짧은 시간 내에 완료할 수 있는 학생이 꽤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을 고려하여 본 수업은 계층화된 교육으로 시작하여 교재를 빠르게 익힌 일부 학생들이 남은 시간에 자신이 좋아하는 구기 게임을 강점으로 선택하고 스스로 연습할 수 있는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런 식으로 고등학교 3년 동안 대부분의 학생들은 자신만의 특별한 프로젝트를 가질 수 있으며, 특정 특별한 능력을 가진 사람만이 스포츠에 대한 평생의 관심을 키울 수 있다는 것이 많은 사례에서 입증되었습니다. 이러한 교육 아이디어는 시대의 요구에 부응합니다. 평생체육의 기초를 다지고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동시에, 구기 연습은 전적으로 학생 자신의 능력에 달려 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교육은 학생들이 학습하고 연습할 수 있도록 육성하는 데 중점을 둔 국가교육위원회의 고등학교 체육 개혁과도 일치합니다. , 능력 목표를 스스로 선택하고, 테스트하고, 규제하고 통제합니다.
이 과정은 교사의 주도적 역할과 학생의 주요 역할을 기반으로 전체 수업에서 교수와 학습이 조화롭게 진행됩니다. 학생들이 체육 수업을 마친 후 더 큰 만족감과 행복감을 느낄 수 있도록. 신체적, 정신적 건강의 목적을 달성합니다.
교육 자료: 1. 기술 2. 지구력 달리기 3. 구기 스포츠
과제:
1. 머리 받침(남자) 및 어깨 팔꿈치 마스터 방법 배우기 서기(여성) 민첩성, 조정력 및 관련 근력을 발달시킵니다.
2. 지구력 달리기 기술을 검토 및 개선하고 지구력 품질을 향상시킵니다.
3. 관심 프로젝트에 대한 선정 연습을 실시하고 프로젝트 역량에 대한 전문성을 개발합니다.
4. 위의 가르침을 통해 학생들은 용감하고 끈기 있으며 고난을 견디고 서로 돕는 좋은 자질을 갖추게 될 것입니다.
수업 목표: (1)
1. 교실 루틴(그룹 구성, 보고서 수, 교사 및 학생의 인사말, 수업 내용 발표)
2. 조깅 400m(준비운동, 천천히 앞으로 나아가기)
3. 7회 자유형 운동(명령 듣기, 시간에 맞춰 깔끔하고 강력한 동작)
수업 목표(2)
교과서(1) 물구나무서기(남학생)
요구 사항: 물구나무서기 개선 및 개선
요점: 발을 밀어 올리기 지면을 바닥에 대고 다리를 들어 올려 무게 중심을 조정합니다.
교육 방법: ① 도움을 받아 머리 받침
② 독립적으로 머리 받침 완료
③ 천천히 머리 받침으로 올라갑니다.
교과서 (2) 어깨 및 팔꿈치 물구나무서기(여학생)
요구사항: 어깨 및 팔꿈치 물구나무서기 검토 및 개선
초점: 엉덩이 올리기, 엉덩이 지지하기 허리, 엉덩이 펴기
지도 방법 : ① 앞뒤로 굴리기
② 어깨와 팔꿈치 물구나무서기, 등 돌리기
수업 목적(3) 공 이벤트
요구 사항: 잘 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필요한 기술을 완성한 학생들은 농구, 배구, 축구, 배드민턴 및 기타 스포츠를 선택하여 자신의 관심에 따라 연습하고, 전문 프로젝트를 더욱 발전시키고, 자기 학습, 자기 훈련, 자기 선택, 자기 테스트, 자기 조절 및 조절 능력을 향상시키고 스포츠 인식 및 운동 능력을 향상시켜 평생 스포츠의 기반을 마련합니다.
수업 목적 (4) 지구력 달리기(시간 제한 달리기)
요구 사항: 지구력 달리기 기술을 향상시키고, 달리기 속도를 조절하며, 체력을 합리적으로 분산시킵니다.
핵심 포인트: 호흡과 발걸음의 조화는 극한 현상을 극복하고 믿음을 강화할 수 있다.
지도 방법 : ① 8분 지구력 달리기 동안 400m를 달리고 50m 또는 100m를 걷는다.
수업 목표 (5)
1. 이완 운동 2~8박자
2. 이번 수업의 연주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3 , 학생 배정
4. 교사와 학생에게 작별 인사
체육 수업 계획 형식 샘플 2
멀리뛰기
수업 내 과제:
1. 서서 멀리뛰기 기술의 예비 학습을 통해 하지와 허리 및 복근의 근력을 더욱 발달시키고 신체 조화를 향상시키며 용기 있고 끈기 있는 체력을 기릅니다. 투지.
2. 기술 전시와 연습을 통해 학생들은 열정과 조정력을 향상하고 지속적인 발전의 정신을 키울 수 있습니다.
3. 매트 근력 운동을 통해 복부 근육과 허리 근육의 근력을 향상시킵니다.
1. 시작 6부
1. 교실 루틴(생략)
2. 수업 과제 발표: 서서 멀리뛰기
3. 당직 학생이 스포츠 뉴스를 방송합니다
4. 준비 활동
① 뱀 같은 방향으로 달리고 조화, 이완 및 조직 규율에주의를 기울입니다.
②자유운동 8구간(생략)
2. 기본편 32
1. 서서 멀리뛰기:
액션 필수 사항: 도약 후 스윙하는 다리는 허벅지를 적극적으로 낮추고 도약하는 다리에 가깝게 뒤로 스윙합니다. 동시에 팔은 옆으로 스윙하여 서있는 자세를 형성합니다. 착지하기 전에 팔을 앞뒤로 흔들고 복부에 힘을 주고 다리와 종아리를 앞으로 들어 올리세요.
운동 순서를 정리하세요.
① 트랙에서 연속 3단계 도약 운동을 하세요.
2. 그 자리에서 서서 흉내내기를 한다.
3. 70~80cm 높이에서 앞으로 뛰어올라 서서 자세를 취한다. 공기.
4. 단거리 달리기, 도약대에서 도약하고, 60~80cm 정도 높이의 점프박스 위에서 다리를 휘두르며 빠르게 곧은 자세로 뻗는다. 모래 구덩이에 빠지기 전에.
⑤ 단거리 및 중거리 앞으로 뛰기 멀리뛰기 운동 10
중점 : 이륙 및 비행
난이도 : 비행 스텝
2 , 학생 능력 발휘 운동 15
3. 매트 위에서 근력 및 질 운동
(1) 윗몸일으키기
구성: 1분 운동, 두 그룹 교대로
(2) 등 근육 운동 15? 2그룹 교대로
III. 엔딩 2
1. 매트 위에서 휴식을 취하세요
매트에 누워서 배를 가볍게 두드리며 다리를 가볍게 흔들고 일어서서 몸 전체를 가볍게 흔듭니다. (수이렝 교육정보망 www.suingea.com)
2. 과외 숙제를 코멘트하고 할당: 복부 및 등 근육 운동
3. 장비 치우기
4. 선생님과 학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체육 수업 계획 형식 샘플 3
중국 건강 지식
교육 내용: 건강 모델 시리즈(2시간 수업)
교육 목표: 학생들은 Qi Bo, Guan Zhong, Ge Hong 및 Chu Cheng의 건강 유지 특성을 알고 건강 유지에 대한 견해를 이해하며 올바른 건강 유지 관점을 형성합니다.
교육 초점: 건강 -Qi Bo, Guan Zhong, Ge Hong, Chu Cheng의 보존 논증
교육의 어려움: Qi Bo, Guan Zhong, Ge Hong, Chu Cheng의 건강 보존 논증을 이해하고 올바른 이해 형성 건강보존관의
교육방법 : 강의방법, 토론방법, 자료읽기방법
p>교육과정 :
1. 건강보존관의 유래 건강 보존이라는 단어:
건강 보존이라는 단어는 원래 생명을 유지하고 장수한다는 의미의 '관자'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인류 발전의 오랜 역사 속에서 건강과 장수는 언제나 사람들이 동경하고 추구하는 선한 소망이었으며, 이에 따라 전 세계적으로 건강문화가 지속적으로 풍요로워지고 발전해 왔습니다. 세계 다른 지역의 건강 유지 문화와 비교할 때 중국의 건강 유지 이론과 실천은 고대 철학과 한의학의 기본 이론에 기초하고 있기 때문에 특히 광범위하고 심오합니다. 이는 역대 우리나라 근로자들의 질병 예방과 건강을 위한 여러 가지 방법을 집약하고 유교, 도교, 불교 및 기타 학파의 정수를 결합한 활력이 넘치고 풍요로운 지혜의 나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동양의 미스터리에서. 중국 건강 문화의 고대 동양 지혜의 신비한 나무를 탐구하는 것은 전통 문화 홍보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오늘날 세계의 과학 발전 추세에도 부합합니다
2. 고대 중국 소개 유명인의 건강 모델과 관련 주장
1. 게홍(Ge Hong)
게홍(283~363)은 동진 시대의 도학자이자 유명한 연금술사이자 의학 전문가였습니다. 예명은 Zhichuan이고 별명은 Baopuzi입니다. 단양주롱(현 장쑤성) 출신. 삼국지의 연금술사 거쑤언(Ge Xuan)의 조카이자 손자는 작은 불멸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강남(江南)의 귀족 가문에서 태어났다. 삼국시대 오나라 때 그의 선조들이 여사중성(玉忠忠成), 관서(官書) 등 요직을 역임하였고, 수현후작(守峰縣侯)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그의 아버지 Ti는 Wu에서 계속 봉사했습니다. 오왕이 죽은 후 처음에는 진나라 관직을 역임하다가 마침내 소령으로 옮겨 관직에 있다가 사망하였다. 계홍은 셋째 아들로 아버지의 총애를 받았다. 열세 살에 아버지가 세상을 떠났고, 그 후로 가족은 쇠퇴했고, 배고프고 춥고 지쳐서 농사일을 하고 별을 들고 풀밭을 걸었습니다. ? 장작을 잘라서 팔아 종이와 펜을 마련하고, 시골에서 야영을 하고 장작을 이용해 책을 쓰세요. ?종이가 없는 경우가 많고 글을 쓸 때마다 단어가 반복되어 사람들이 읽을 수 있습니다. ① 나는 16세 때 『효경』, 『논어』, 『시』, 『이』 등 유교 고전을 읽기 시작했고, 특히 『선인의 지도법』을 좋아했다. 자칭 : 연금술을 아주 잘해서 위험한 거리를 걱정하지 않고 질문을 할 수 있다. 이상한 소리를 들을 때마다 기분이 좋아집니다. 그 사람이 웃고 있는 걸 보고 있어도 그 사람이 불쌍하지 않아요. 그 후 그는 정음(鄭寧)에게 연금술의 비술을 배워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제자가 50명이 넘는다고 하는데, 그중 금불경과 '삼황제내문', '베개오행'을 본 사람은 나머지 사람뿐이라고 한다. 이 책의 제목. ②서진 태안 원년(302년), 스승 정윤(鄭寶)은 기시(始師)와 장강 이남의 장수들의 혼란이 본격화되고 있음을 알고 의(書)를 찍어 두었다. 불로장생의 약을 먹고 제자들을 동쪽의 화산으로 데려왔지만 계홍은 단양에 남았다. 태안 2년, 장장(張昌)과 시병(十燭)이 양주(楊州)에서 반란을 일으켰고, 총독은 홍(洪)을 총사령관으로 임명했는데, 봉기군을 진압한 공로로 부백(富伯)장수로 승진하였다. 사건이 해결된 후 홍씨는 군사 공적과 상관없이 이상한 책을 찾기 위해 즉시 게스자에게 항복하고 낙양으로 갔다. 그러나 나라의 대혼란(작가가 인용한 『팔왕의 난』을 지칭함)으로 인해 북로는 막히게 되었고, 진민은 강동을 등지고 도로 돌아갔다. ③ 남느냐 떠나느냐의 딜레마에 빠졌을 때, 우연히 그의 오랜 친구인 시한(Xihan)이 광저우 관찰사였고 그에게 군대에 입대하여 선봉대 복무를 해달라고 부탁했다. 게홍은 남쪽의 혼란을 피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행복하게 그곳으로 갔다. 뜻밖에도 지한은 적 궈리에 의해 살해되어 광저우에 수년 동안 머물렀다.
명예와 지위는 속물이고, 내 팔은 손님과도 같으니, 둘 다 비범한 것이며 사라지고 나면 유지될 수 없음을 뼈저리게 느낍니다. 우렁찬 것도 사라지고, 빛나는 것도 사라지고, 봄꽃처럼 한 순간에 시들어 버릴 것이다. 얻는 것이 기쁘지 않고, 잃는 것이 슬프다? 슬프고 인색하고, 두렵고 떨리고, 이루 말할 수 없이 부족하다? ④ 세속적인 일을 버리고 소나무의 길에 집중하고, 음식을 먹으며 자연을 가꾸는 것이다. Xuanjing. 그 후 그는 Bao Liang 밑에서 공부하고 Bao Liang의 높은 평가를 받은 도교를 계속 수행했습니다. 건흥(建興) 4년(316)에 고향으로 돌아갔다. 동진이 건국되었을 때 그의 오랜 공로를 기리기 위해 관내후작이라는 칭호와 200개 도시의 식량형을 선고받았다. 선하(善河) 시대(326~334) 초, 시투왕도(杨王島)가 태수(國治)를 불러서 그를 시투펑(Situ Peng)에게 파견하고 군대에 입대할 것을 제안했다. Qian Bao도 그를 Sanqi의 정규 하인으로 추천하여 주요 작품을 이끌었지만 Hong Ji는 그의 사임을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자오지에서 진사산이 난다는 소식을 듣고 줄라에게 주문을 해달라고 해서 조카를 데리고 갔습니다. 남쪽으로 광저우로 여행하던 중, 그는 총독 덩웨(Deng Yue)의 집에 머무르게 되었고, 그 후 나부산(Luofu Mountain)에 들러 불로초를 정제했습니다. 그는 산에서 오랜 세월을 보내고, 여행하고, 여유롭게 지내며 끝없이 글을 썼습니다. 동진(内晉) 형녕(興寧) 원년(363년) 81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혹은 금(晉) 강희(康熙) 건원(建源) 원년(343)에 61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거홍은 초기 도교의 불멸론을 계승하고 변용한 『보포자 내편』에서는 진나라 이전의 불멸론을 종합적으로 정리했을 뿐만 아니라, 수의(周伯)와 형기를 비롯한 진나라 이전의 불멸의 연금술을 체계적으로 정리했다. 도인과 방중서 등은 동시에 선인의 주술을 유교 강창명교와 결합하여 불멸을 원하는 자는 충성, 효, 순종, 인(仁)과 신뢰를 바탕으로 해야 함을 강조한다. 덕을 닦지 않고 연금술만 실천하면 영원히 살 수 없습니다. ⑤ 그리고 이러한 강창명교와 도교의 계율을 융합시켜 신자들에게 이를 엄격히 준수하도록 요구하고 있다. 도교의 계율을 모두 살펴보면, 영원히 살고자 하는 사람은 선행을 쌓고, 사물에 친절하고, 자신과 남을 용서하고, 벌레 잡기에 자비롭고, 남의 행운을 누리고, 남을 동정해야 한다고 모두 말합니다. 사람이 가난할 때에는 손으로 사람을 해치지 않고, 입으로 남의 불행을 꾸짖지 않으며, 남의 이익을 자기 이익으로 여기고, 남의 손실을 자기 이익으로 여기느니라. 그는 자신을 존중하지 않으며, 자신을 칭찬하지 않으며, 자신을 부러워하지 않으며, 도둑에게 아첨하지도 않습니다. 그리고 당신은 불멸을 추구할 수 있습니다. ? ⑥ 신과 선인의 건강 유지는 내부이고, 유교는 세계에 대처하는 외부라고 주장합니다. 그의 "Baopu Ziwai 장"에서 그는 세상의 득실과 세상 일의 장단점을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그는 어려운 시대에 엄중한 형벌을 적용할 것을 옹호하고 가혹한 형벌을 옹호했습니다. 광씨 재위 기간 동안 그는 유교, 묵가교, 명나라, 율법주의를 받아들이고 황제를 하늘로 존경했습니다. 그는 위(魏)나라와 진(晉)나라의 청나라 회담에 불만을 품고 이연이 교육에 도움이 되는 덕목과 기사를 동등하게 중시할 것을 주장했다. 황금 비약을 정제하고 섭취하면 불멸의 길을 얻을 수 있다는 신념 아래, 게홍은 오랫동안 연금술 실험에 참여해 왔으며, 풍부한 경험을 축적하고 물질의 특정 특성과 화학 반응을 이해했습니다. 『보복자내편』의 『금연금술』과 『황백』장에서는 진나라 이전 연금술의 업적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몇 가지 연금술 방법을 구체적으로 소개하며, 수많은 고대 연금술 경전과 연금술 방법을 기록했다. 고대 중국 연금술의 역사적 개관을 개괄하고, 독창적인 실험화학에 대한 귀중한 정보를 우리에게 제공하였으며, 수당시대 연금술의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으며, 과거와 시대를 잇는 유명한 연금술사가 되었다. 연금술 역사의 미래. 게홍은 의학과 약리학에 능숙했으며, 도교 승려들도 의료 기술을 실천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고대 초기에 도교인들은 즉각적인 재난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항상 의술을 수행했습니다. 도교인들도 의술을 수행하지 않으면 질병이 닥쳤을 때 스스로 치료할 수 없을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성장하여 불멸자가 될 수 없다면 자신의 생명을 구하기조차 어려울 것입니다. 그가 쓴 《구급처방》에는 우리나라의 초기 의학고전이 많이 보존되어 있으며,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민간처방이 많이 기록되어 있는 고대의 휴대용 응급처치 매뉴얼로서 동남아시아 전역에 널리 유포되어 왔다. 위(魏)나라와 남조(南朝)의 의학에 관한 중요한 사료를 연구하는데 좋은 기초를 제공한다. 이 책에 실린 천연두에 대한 기록은 의학 역사상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과학 문헌으로, 결핵 감염병에 대한 이해는 해외보다 천년 이상 앞선 것이다. 게홍은 '팔꿈치 뒤의 군인 구출법', '유한 처방전'도 집필한 것으로 전해진다. ?나머지 100권은 『유한팡』이라 부르는데, 모두 질병명을 구별해 혼동 없이 카테고리별로 이어져 있다. 『군인 구출』 3권은 모두 단권으로 되어 있어 시험하기도 쉽다. 이 기간 동안 구샤오제는 모든 긴급한 질병에 대한 약을 준비했습니다. 가족이 이 처방전을 가지고 있으면 치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7 게홍은 《보보자내편》에서 여러 약초의 형태적 특징, 생육습성, 주요 산지, 약용부분, 치료효과 등을 자세히 기록하고 설명하였다. 후대 의학의 발전은 큰 영향을 미쳤다. . 게홍은 일생 동안 많은 작품을 썼다고 하는데, 『내장』 20권, 『외장』 50권, 『비시』 100권, 『군서』 30권이 있다. , 이동 장, 표 및 메모", "심현". "전기"가 10권으로, "은둔자 전기"가 10권으로, "오경, 칠사, 수백 학파의 어록, 군사 방법,"이 310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짧은 기타 에세이". 《진의처방》 100권과 《긴급처방》 4권도 있다. 그러나 대부분은 유실되었으며, 『정동도장』과 『만리서도장』에는 그의 작품이 13개만 수록되어 있으며, 대부분은 후대에 의해 제목이 잘못되었거나 거짓으로 전해진 것입니다.
2. 관종(Guan Zhong)
춘추시대(春秋期)에 제국(齊國)의 재상(寶官)이 되어 40년 동안 제국(齊國)을 보좌하여 제국을 하나로 만들었다. 춘추5대패권(春秋五帝) 중 관중(關忠)은 가난한 귀족 집안에서 태어나 어릴 때부터 좋은 친구와 함께 장사를 했다. Bao Shuya는 배당금을 분배할 때가 되자 종종 두 배의 금액을 가져갔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불만을 품었고 Bao Shuya는 그를 변호했습니다. Guan Zhong은 욕심이 없었지만 그의 가족 때문에 자발적으로 그를 보냈습니다. 그들 중 두 사람은 각자의 주인으로서 정치에 뛰어들었습니다. Guan Zhong은 전투에서 Bao Shuya의 주인 Qi Huan을 화살로 죽일 뻔했습니다. Qi Huan Gong이 집권한 후 그는 Guan Zhong을 죽이고 싶었고 Bao Shuya는 이를 방어했습니다. 그: Guan Zhong은 천하의 신동입니다. 그를 사용하면 그가 당신을 위해 세상을 쏠 것입니다. 그래서 그는 재사용될 수 있습니다. 후세에서는 종종 "관바오의 친구"라고 말하는데, 이는 Guan Zhong이 사업가였기 때문입니다. 그는 상품 생산, 화폐, 무역에 풍부한 경험을 갖고 있었기 때문에 권력을 잡은 후 사회에서 사업가의 지위를 완전히 확인하고 학자, 농민, 산업을 병치시키는 "4 민족 간의 산업 분리"를 제안했습니다. 중국 역사상 처음으로 사람들은 직업에 따라 사회 집단으로 나뉘었습니다. 이후 중국 역대 왕조에서는 학자, 농민, 산업, 상업 등 모두 기본적으로 이러한 전형적인 직업 분류를 받아들였습니다. 무역을 규제하고 대외무역에 있어서는 인구수를 규정하여 발전을 장려하는 정책을 시행하였다. "제국의 어획물과 소금을 동래에 넘겨 관시가 그것을 모으는 대신 조롱하게 하여 왕자들에게 이익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게 하는 정책", 즉 제왕의 어획물과 소금을 상인들이 세금을 내지 않고 자유롭게 수출할 수 있다는 정책이었습니다. 무역과 경제 발전을 촉진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제나라의 번영은 관종이 상업을 강조한 것과 많은 관련이 있습니다. 관종이 살았던 시대는 중국 역사상 의례가 무너지고 음악이 무너지고 사회가 극적으로 변화한 시대였습니다. 몇 번의 인사 변경 끝에 Guan Zhong은 마침내 Bao Shuya의 추천을 받아 Qi Huan Duke에 의해 "Zhongfu"라는 명예로 청으로 임명되었습니다. 관중 재위 40년 동안 그는 군사, 정치, 조세, 소금, 철 등의 분야에서 과감한 개혁을 수행하고 성과 있는 개혁을 수행하여 제나라의 국력을 꽃피웠습니다. 그는 제환공을 도와 '왕을 공경하고 오랑캐를 물리친다'는 슬로건을 사용하여 '9왕을 통일하여 천하를 다스린다'고 하여 제나라를 춘추시대 최초의 패권국으로 만들었다. Guan Zhong의 생각, 재능 및 학습은 "Guanzi"라는 책에 반영됩니다.
『관자』에는 86개의 장이 있는데 그 중 10개가 유실되었으며, 그 중 76개가 존재한다고 후세에서는 한 번에 한 사람이 쓴 것이 아니라고 믿고 있다. 이 텍스트는 전국시대, 진나라, 한나라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관중학파"의 일련의 사상과 이론을 구현합니다. 그 내용은 법가와 도교 사상을 중심으로 하여 유교, 군사 전략가, 정치 전략가, 농민, 음양사상 등을 중심으로 광범위하고 심오합니다. 등. 진나라 이전 학자들 사이에서 『거이』는 왜 다른 책들의 손이 닿지 않는가? 『관자』는 진선대(前秦朝) 시대의 가장 큰 잡서라고 할 수 있다. Zhuge Liang은 난양의 Longzhong에서 은둔 생활을 할 때 종종 자신을 관악기에 비유했습니다. ?Guan은 Qi의 유명한 총리인 Guan Zhong이고 ?Le는 Yan의 유명한 장군입니다. 그들은 모두 군주가 뛰어난 업적을 세우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Guan Zhong (기원전 645년), 이름은 Yiwu, 예명은 Zhong, 사후 호칭 Jing, Jingzhong Anhui Yingshangren으로도 알려진 그는 초기 춘추 시대 제나라의 유명한 정치가이자 철학자였습니다. 그는 제에서 제환공(소백)을 보좌하여 국내외 정책을 전면적으로 개혁하고, 나라를 부강하게 하고 군대를 강화하는 일련의 정책과 전략을 수립했습니다. 그는 "인민의 번영과 인민의 안전"을 달성하기 위해 합리적으로 세금을 징수하고 농민의 부담을 경감시켰으며, 국가 관리 시스템을 개선하고 민간 군대를 발전시켰으며 국력을 사용하여 소금과 철 산업을 발전시켰습니다. 재정수입을 늘리고, '국왕에 대한 존경'을 채택했다. 외국인에 저항하는 외교 전략은 외교적 주도권을 채택했다. 그는 3년 동안 집권했고, 제나라는 큰 권력을 쥐고 '5대 패권 중 첫 번째'가 되었다. 관종이 무엇인가를 성취한 이유는 자신의 재능 때문만이 아니라, 사람을 알고 사심 없이 인재를 추천하는 보숙아의 능력과도 관련이 있다. Guan Zhong과 Bao Shuya는 어렸을 때 쓰라린 친구였습니다. 두 사람은 함께 사업을 했고, 이익을 나누자 관중은 비밀리에 보숙아보다 두 배나 많은 재산을 가져갔다. 다른 사람들이 억울하다고 느꼈을 때 바오는 돈에 대한 욕심 때문이 아니라 가족이 가난했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두 사람이 군대를 이끌고 함께 싸우는데, 포(寶)가 앞장서서 직접 화살을 잡았고, 관(關)은 뒤에서 돌격하고 후퇴했다. 다른 사람들이 댓글을 달았을 때 바오는 죽음이 두려워서가 아니라 집에 노모가 있었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Bao Shuya의 타인에 대한 관용의 정신은 Guan Zhong에게 깊은 감동을 주었습니다. 그는 "나를 낳아준 사람은 부모님이고 나를 아는 사람은 Bao Zi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나중에 포는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관중을 제환공에게 소개하고 제단을 쌓고 재상을 모셨으나 그는 기꺼이 그의 부하가 되었다. Sima Qian은 감동적으로 말했습니다. 세상 사람들은 Guan Zhong을 현명한 사람으로 존경하지 않지만 Bao 삼촌의 사람을 이해하는 능력을 존경합니다. 관종이 큰 공을 세운 것은 사람을 잘 알고 의심 없이 사람을 임명하는 제환공의 개방적인 마음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Guan Zhong은 원래 Xiaobai의 형제 Zijiu를 도왔습니다. Jiu와 Bai가 왕좌를 위해 싸울 때 Guan Zhong은 Xiaobai를 화살로 쏘았고 Xiaobai는 탈출하기 전에 죽은 척했습니다. 나중에 자구가 죽은 후 소백은 선량하고 예의바른 백성을 존경하고 옛 원한을 무시하고 포술의 건의를 받아들이고 관중을 재상으로 임명하였다. 제나라 환공이 외곽으로 가서 관중을 직접 맞이했을 때, 같은 차를 타고 성에 들어갔을 때 사람들은 군중 속에서 지켜보며 모두 놀랐다. 나중에 어떤 사람이 중상모략을 하여 관중을 모함하니 제나라 환공이 이를 믿지 않고 반박하였다. 그는 또한 Guan Zhong을 더 신뢰하고 그를 "Zhongfu"로 존경했습니다. 그는 "국유 문제는 먼저 Zhongfu에보고하고 두 번째로 과부에게보고해야하며 실행하고 Zhongfu에 의존하여 결정을 내려야합니다"라고 분명히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Guan Zhong은 자신의 지능과 재능을 발휘하고 경력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Guan Zhong의 건강 유지 사상은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l) 그는 평범한 사람들의 삶이 균형 있고 정직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다섯 가지 욕망, 두 가지 악을 제거하고 더 나은 삶을 사는 것 등 (2) 마음을 키우는 평온과 평온을 옹호합니다. 욕망을 제거해야만 명료해질 수 있고, 명료함은 고요함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고요함은 본질로 이어질 수 있고, 본질은 독립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독립은 깨달음으로 이어질 수 있고, 깨달음은 영성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믿습니다.
(3) '조용함은 조바심보다 낫다'고 하여 가만히 있으면 얻는 것이 있고, 조급하면 잃는 것이 있다고 한다. (4) "늙은 사람들은 걱정을 더 많이 할 것이다"라고 주장하는데, 늙어서도 너무 걱정하지 않으면 지칠 것이다. 즉, 노인들이 문제에 대해 생각하는 데 두뇌를 자주 사용하지 않으면 빨리 둔해지고 노화가 촉진됩니다. 삶 자체는 물질적 움직임의 리듬 형태이며, 우리 각자가 따라야 하는 삶의 리듬은 이 리듬을 반영합니다. 우리나라는 이미 2천년 전부터 일상생활을 건강과 장수를 유지하는 중요한 방법으로 여겨왔습니다. 예를 들어, 춘추시대 관중(Guan Zhong)은 일상생활에서 적당한 식사가 몸에 유익하고 장수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습니다. 고대인들은 우울증을 일과 휴식 시간뿐만 아니라 의복, 거주, 일, 휴식 등 일상 활동 전반을 지칭한다고 말했습니다. 우리 삶에서 건강상의 이점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자연의 법칙과 인체의 리듬에 따라 삶을 정리할 수 있는지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합리적인 생활 시스템, 적합한 삶을 확립하고 일반 사항에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일상 생활 습관을 여러 측면에서 피하십시오. 합리적인 생활 시스템을 구축하려면 사계절 기후의 특성과 매일 아침 저녁의 변화에 적응해야 할 뿐만 아니라 연령, 체격, 지역, 직업, 습관, 조건 등에 따라 개인의 조건에 맞게 조정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노인의 본질은 줄어들기 때문에 《장수, 친척 및 노인 간호에 관한 신서》에서는 노인이 걷고, 살고, 앉고, 잔치에 사는 것에 대한 현명한 시스템이 있어야 한다고 지적합니다. 넓거나 길 필요는 없으며, 길면 걸림돌이 많을 것이며, 넓으면 옷이 몸에 맞지 않을 것입니다. 이는 노인들의 얇음과 바람 때문입니다. 좁고 몸에 밀착되면 온기가 몸에 닿아 혈액이 자연스럽게 흐르고 팔다리가 부드러워지면 한여름에도 노출되지 않아야 한다. ?또한 노동, 휴식, 목욕, 세탁 등과 같은 특별한 생활 시스템도 있으며 과학적 가치가 있는 건강 보존 경험이기도 합니다. Sun Simiao는 "사람의 욕망은 몸에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며 모든 종류의 질병은 치료할 수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 자신은 꾸준한 노동과 실천의 모범이다. 그는 종종 산과 능선을 여행하고, 가파른 절벽을 오르고, 약을 수집하고 심는 등 육체 노동에 종사한다. 그리고 고향의 유명한 산, 강, 외딴 지역을 여행했습니다. 『천진처방』에는 233가지 약재를 모으는 계절과 방법이 적혀 있는데, 이는 그의 노고를 반영한 것이다. 적절한 생활환경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실내 온도와 습도 조절에 주의하고, 옷과 침구 등을 적시에 추가하거나 제거하는 등 환경에 적응하는 것이 필요하다. 두 번째는 환경 조성입니다. 예를 들어, 꽃과 나무를 심으면 공기를 조절하고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들 수 있으며, 활기찬 음악은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들고 기혈을 조화시킬 수 있습니다. 건강하고 장수하기 위해서는 깨끗하고 아름다운 삶의 터전을 만드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또한 에어컨이 설치된 환경을 선택하는 데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고대인들이 말했듯이 "고요함은 장수를 늘리고, 소음은 장수를 촉진합니다." 고산지대에 장수노인이 많은 것은 신선한 공기뿐만 아니라 환경의 평온함과도 관련이 있다. 모든 종류의 소음은 인간의 건강과 수명에 심각한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야외 활동을 고집하고 야외 여행에 참여하는 것은 신선한 공기를 마시고 신체 건강을 증진시키는 중요한 방법입니다. "추의 유고"에서 말했듯이 "물 흐르는 소리는 눈에 영양을 주고, 책을 읽고 사유하는 것은 영양이 됩니다. 피아노를 치거나 서예를 배우면 손가락이 자양되고, 지팡이와 신발이 몸에 자양이 되고, 조용히 앉아서 호흡을 조절하면 근육과 뼈가 자랄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일상의 금기에는 일, 성관계, 수면 등에 대한 금기가 포함됩니다. 송나라의 포전관은 『건강을 유지함』에서 “건강을 유지하는 사람은 일을 적게 하고 지치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므로 물의 흐름은 맑고 물의 정체는 탁하다. 건강을 유지하는 사람들은 혈관이 물의 흐름처럼 끊임없이 흐르기를 원하며, 피곤할 때까지 앉아 있기를 원하지 않으며, 자주 일하기 전까지는 천천히 일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금 아래로 이것은 작은 노동의 예술입니다. ?긴장 부상은 한의학에서 부적절한 활동과 과도한 활동으로 인한 부상을 의미합니다. "수문현명오기장"은 다음과 같이 말한다: "다섯 가지 노동이 부상을 입는다: 오랫동안 몸을 보면 피가 손상되고, 오랫동안 앉아 있으면 기가 손상되고, 오래 앉아 있으면 살이 손상되고, 서 있으면 오래 걸으면 뼈가 상하고, 오래 걸으면 힘줄이 상한다." ?심방과로는 질병과 노화의 중요한 원인이다. 성관계의 절제는 건강 유지에 있어 한의학의 일관된 조언입니다. 예를 들어 《불멸의 비서》에는 "내부 노동은 정신에 영향을 미치고, 외부 노동은 육체와 질에 영향을 준다. 둘 다 피해를 이해하기에 충분하다. 그러나 성 노동은 형태와 정신이 상호 작용하기 때문에 더 심각하다. 서로 충돌하여 정수와 기가 모두 손상됩니다." 그러므로 『노자』는 『인내와 번영』을 옹호하고, 『곡리』는 『욕심을 방종해서는 안 된다』를 강조한다. "첸진이팡"의 성적 금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멀리 여행을 하여 피곤한 사람, 배불리 먹고 술에 취한 사람, 너무 기쁘거나 슬픈 사람, 열병(동일한 질병)을 앓고 있는 남자 또는 여자, 또는 병에서 회복되어 달혈의 아기를 낳은 여성은 음과 양을 합칠 수 없습니다. "춘추 기간" "판루"가 제안한 집 방문 횟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열흘에 한 번씩 집에 찾아오는데, 중년의 사람은 새로 강해진 사람보다 두 배 더 강해진다. 인생'은 '욕심이 강하면 병 생각이 차가움을 낳는다'이다. 3. 기보
기보 전설적인 고대의 의학자인 기백은 황제의 스승이었다. 이름은 현존하는 최초의 의학서인 '내경(Nei Jing)'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황제가 기백(絲發) 등 다른 사람들과 상의하여 "내경(Nei Jing)"을 썼고, 또한 우투(Yu Tu), 기백(Qi Bo), 뇌공(Lei Gong) 등에게 명령했습니다. 참명당(Chamingtang)은 맥박을 연구하고 의학에 대해 논의한 책 "Nei Jing"은 Huangdi와 Qibo 간의 질문과 답변 형식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후세대는 종종 의학을 상징하기 위해 함께 "기황"이라고 불렀습니다...
검토 및 사고:
1. 고대 중국의 다양한 의료학파의 건강관은 무엇입니까?
2. 일상생활에서 건강 문제는 어떤 면에서 주의해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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