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중국 갑옷은 어떻게 분류됩니까? 각 왕조의 방법은 동일합니까? 자세히 소개해 주세요.

고대 중국 갑옷은 어떻게 분류됩니까? 각 왕조의 방법은 동일합니까? 자세히 소개해 주세요.

재료와 보존상의 문제로 인해 중국 고대 갑옷은 지금까지 완전히 보존될 수 있는 것이 매우 적으며, 대부분 사료기록과 출토 단편을 근거로 추측과 연구를 할 수밖에 없다. 중국 고대에는 기본적으로 잡가를 사용했다. 시간이 지나면 갑옷을 연결하는 대마줄이나 가죽끈이 썩어 보존하기 어렵다. 유럽 갑옷은 그 자체의 재질 특성 외에도 보존하기 쉬우며, 많은 갑옷이 가족 중 대대로 보존되어 있기 때문에 전해 내려오는 것도 적지 않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또한 갑옷은 고급 장식품이 되어 현대 서양인들의 갑옷에 대한 흥미를 심화시켰다.

여기에 책 한 권을 추천합니다. 제목은 > 저자가 우다건일 (아아 ...) 입니다. 홍콩 만리학회에서 출판되고 삼련서점이 판매되어야 합니다. 홍콩달러 85 원입니다. 이 책은 참수, 구타, 찔림, 사격, 도시, 불, 어둠, 갑옷 등 8 가지 범주로 나뉜다. 이 책은 고대 각기 다른 유형의 무기의 길이와 무게 데이터, 길이 단위, 심지어 소수점 이하 한 자리까지 정확하게 묘사해 일본인의 엄밀함과 진지함을 보여준다.

자물쇠갑은 중국 고대에도' 고리 자물쇠 갑' 이라고도 불렸다. 일반적으로 철사나 쇠고리로 이루어져 있는데, 각 고리는 다른 네 고리와 함께 묶여 있어 마치 그물 자물쇠와 같다. 서역에서 중국으로 들어온 최초의 기록은' 시황제 기갑 표' 에서 볼 수 있다. "진서 여광" 은 이런 갑옷을 "갑옷이 고리처럼 잠겨 있어 쏘아서는 안 된다" 고 기록했다. 당대는 매우 성행하여 13 A 제 중 하나로 등재되었고, 명청은 여전히 사용되고 있다.

고대에는 이른바' 금갑' 이라고 불렸는데, 동서양 모두 가지고 있었다. 단지 귀족들이 갑옷을 도금하여 신분을 과시했을 뿐이다. 황금 갑옷의 경우, 그것의 보호 원리는 자물쇠 갑옷과 비슷해야 하며, 유연성 있는 갑옷에 속해야 한다. 통기성이 좋고 절대 무게가 작다는 장점이 있고, 방어능력이 약하여 강한 타격과 찔림에 저항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

중국 고대의 갑옷은 가볍지 않다. 송대 유럽의 자물쇠 갑옷 무게는 15 킬로그램, 15 세기의 고트 전장 갑도 20 킬로그램에 불과하다. KLOC-0/7 세기의 가장 무거운 장갑은 42kg 에 달했지만, 보통 무게의 4 분의 3 갑옷도 20-30kg 범위 내에 있었다. 무게면에서 중국 송나라의 보병 갑옷은 중국 역사상 가장 무거운 갑옷이다. 무학통론' 에 따르면 북송의 보병 갑옷은 철갑엽에 가죽이나 쇠못으로 이루어져 있어 전형적인 갑옷이다. 보호 범위에는 전신이 포함됩니다. 보호 범위에서 볼 때, 그것은 유럽 중갑에 가장 가까운 중국 장갑이지만, 아직 유럽 중갑의 불투명 보호 수준에 도달하지 못했다.

송사오싱의 4 년 (1 134) 규정에 따르면, 부인갑은 1825 개의 갑엽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총 중량은 29 킬로그램이다. 동시에 못잎 수를 늘리면 보호력이 높아지지만 무게는 더 늘어날 수 있다. 이를 위해 황제는 보병 장갑이 29.8kg 을 넘지 않도록 직접 명령을 내렸고, 이후 장포수의 장갑 무게는 32-35kg 으로 정해졌다. 궁수가 근전 전투에 자주 참여했기 때문에 그들의 갑옷은 28-33 킬로그램으로 정해졌다. 석궁 사수의 갑옷은 22-27 킬로그램으로 정해졌다. 동시에 유럽 기병의 갑옷 유형은 자물쇠 갑옷 위주로 이런 무게에 이르지 못했다.

10 년 전의 사오싱은 송군이 가장 강성한 시기였다. 명장 악비, 한세충 등. , 진갑, 장총, 강궁을 주요 장비로 한 중장보병을 이끌고 밀집된 라인업으로 여진 기병을 여러 차례 물리쳤다. 당시 무기를 포함해 송군은 보병의 무게가 40 ~ 50kg 에 달했고, 기동력은 장비가 과중하여 영향을 받았다. 예를 들어 사오싱은 11 년 (1 14 1), 보병을 주력으로 하는 송군은 장갑이 두껍고 무기가 너무 길어 과부하를 일으켜 완전히 소멸되지 못했기 때문이다.

출토된 실물을 보면 고대 갑옷은 코뿔소, 상어 등 가죽으로 많이 만들어졌으며 그 위에 페인트를 칠했다. 가죽 갑옷은 옷, 소매, 치마로 구성되어 있다. 네일보드의 짜임 방법은 왼쪽 횡압 오른쪽, 아래쪽 수직압상입니다. 위도 18 개의 갑조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상주시대의 갑옷에는 가죽 갑옷 외에' 수련 갑옷' 과' 진갑' 도 포함되어 있다. 갑옷의 훈련 시간은 더 일찍 실크와 두꺼운 면으로 많이 만들어졌으며, 부갑 범주에 속한다. 갑옷은 전국 중기에 나타났는데, 전신은 청동 갑옷으로 비교적 간단한 수면흉갑이었다. 전국 시대에 갑옷은 보통 비늘이나 유엽 모양의 철판으로 만들어졌으며 천공과 조립을 통해 만들어졌다.

상대의 갑옷

광한상대 제사식에서 출토된 동상과 장희안석 쪽 조각인물에 따라 옷, 예복, 옷을 수선합니다. 강서성 신건현 상묘에서 출토된 실물, A 는 안양 은허 유적지의 유적을 가리킨다.

서주 갑옷

전국 갑옷

진 장군의 갑옷

이런 갑옷은 냉전에서 지휘하는 장교가 입는 것이다. 가슴과 등에는 손톱 패치가 없고 기하학적인 도안이 그려져 있어 뻣뻣한 비단으로 만들어졌거나 가죽으로 만들어졌을 수도 있고, 도안을 그렸을 수도 있습니다. 갑옷의 모양은 앞가슴 밑단 끝, 뒤 밑단 직선, 사방이 넓고, 비단이나 가죽으로 만들어졌으며, 위에는 기하학적 패턴이 있습니다. 전체 갑옷 앞 97cm, 뒤 55cm. 가슴 아래, 등 중앙과 아랫부분에 작은 네일보드 장식이 있습니다. 온몸에 160 개의 네일보드가 있습니다. 네일보드 모양은 정사각형, 모서리당 폭, 핸들 센티미터입니다. 네일보드의 고정 방법은 가죽 끈이나 쇠힘줄로 조를 꿰어 V 자 모양으로 만든 후 리벳으로 못을 박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스터드, 스터드, 스터드, 스터드, 스터드, 스터드) 또한 어깨에는 가죽으로 만든 숄이 장착되어 있으며 가슴, 등, 어깨에도 리본이 드러나고 있습니다.

한장자

남북조 시대의 환갑

진 사수

위진 북조 시대에 갑옷은 주로 양소매, 가랑이, 환갑으로 구성되었다. 환갑' 이라는 단어의 유래는 가슴등의 원형 보호와 관련이 있다고 한다. 이 둥근 보호판들은 대부분 구리철과 같은 금속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광택을 낸 오로라는 거울처럼 보입니다. 전쟁터에서 밝은 갑옷을 입고 있으면 태양의 조명으로 눈부신' 빛' 을 낼 수 있어 붙여진 이름이다. 이 갑옷의 스타일은 매우 다양하고 복잡성도 다양합니다. 가랑이 앞뒤에 각각 두 개의 둥근 보호판을 추가하는 것도 있고, 어깨와 무릎 보호대를 갖춘 것도 있고, 몇 개의 어깨 패드가 있을 정도로 복잡한 것도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방탄복은 대부분 엉덩이까지 길고 허리는 끈으로 묶는다. 왼쪽에서 도자기는 장갑과 밝은 갑옷을 입은 군사 지휘관이다. 오른쪽은 환갑이 입고 있는 전시입니다.

수나라

수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갑옷은 가랑이와 강한 빛이다. 이전 세대에 비해 가랑이 구조가 개선되고 스타일링도 조금 달라졌다. 일반적으로 비늘 등 모양의 작은 못을 짜고, 길이는 복부까지 뻗어 원래의 가죽 치마를 대신한다. 방탄복의 밑단은 초승달 모양과 연잎 모양의 갑장으로 아랫배를 보호하는 데 쓰인다. 이러한 개선은 허리 아래의 방어를 크게 향상시켰다. 명광룡의 형태는 남북조와 거의 같지만 다리 치마가 길어졌다. 수나라 군복은 일종의 라운드 네크라인 가운이다.

수나라

당가

당대의 갑옷은 실전에 쓰이는데, 주로 갑옷과 가죽갑이다. 진갑과 가죽 갑옷 외에도 당대의 갑옷에는 실크 갑옷이 보편적으로 사용되었다. 실크 갑옷은 실크와 다른 직물로 만든 갑옷이다. 구조가 가볍고 외형이 아름답지만 방어력이 없어 실전에 쓸 수 없고 장군의 상복이나 예의복으로만 쓸 수 있다.

당육경' 에 따르면 명광, 요광, 섬세한 비늘, 산무늬, 새망치, 흰 천, 비누권, 천 등, 보병, 가죽갑, 목갑, 자물쇠갑, 조끼 등 13 가지가 있다. 그중 명광, 요광, 소자, 선문, 새망치, 얇은 비늘이 갑옷이고, 마지막 세 개는 갑옷 스타일로 명명되었다. 가죽 갑옷, 목갑, 흰 천, 비누권, 천 등은 모두 제조 재료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소자와 선문은 병행하는 두 가지 갑옷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천평, 철고리, 헤링본 모두 한 범주에 속한다. 그들은 전신 갑옷이 아니다. 그러나, 나는 그들의 보호 능력 중 일부가 다르다고 생각한다. 상산의' 벼랑' 네일보드 중간에 볼록한 양쪽이 오목하여 여러 개의 네일보드가 서로 맞물려 하나의 전체 네일보드를 형성하여 네일보드 표면에 무수한 범프면을 형성하여 화살을 방지하는 데 매우 유리하다. 송명 () 두 세대 모두 이런 갑옷을 갖추어 민간 회화 예술에도 영향을 끼쳤고, 민간 회화 중의 무사들은 모두 이런 갑옷을 입고 있었다. 나는 이 갑옷을 좋아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중국만의 것이기 때문이다.

오대 십국 시대

5 대 의류제도는 기본적으로 당말의 제도를 답습했고, 명광가의 갑옷은 기본적으로 역사 무대에서 탈퇴했고, 갑옷은 모두 갑옷으로 만들어졌으며, 형태제에서 두 벌의 세트가 되었다. 수박과 어깨 패드가 하나로 결합되었다. 흉갑과 레깅스는 하나로 연결되어 두 개의 어깨끈으로 앞뒤로 묶어 어깨 패드에 놓는다. 다른 5 대들은 가죽 갑옷을 계속 사용하고, 큰 가죽으로 만들어졌으며, 장갑과 보호용품을 착용한다. 5 대 시절 무사들이 갑옷과 군복을 입고 회복한 모습.

요전사

요사에 따르면 요국이 거란 () 에 있을 때 군대가 사용하는 갑옷은 주로 당말 5 대와 송조 () 의 스타일로 송조 () 를 위주로 한다. 갑옷의 상부 구조는 송대와 정확히 같지만 다리 치마는 송대보다 훨씬 짧으며, 양방황새 미갑은 다리 치마를 덮고 만당 5 대의 특징을 유지하고 있다. 갑옷 보호복은 띠로 복부에 매달아 놓은 것 같고, 끈으로 고정한 것 같습니다. 송대 가죽갑과 마찬가지로 가슴 한가운데 있는 큰 둥근 보호체는 요대 특유의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갑옷명언) 리아 왕조는 철갑 외에 가죽갑도 사용한다. 거란 무관의 복장은 관복과 관복의 두 종류로 나뉜다. 스타일에는 뚜렷한 차이가 없습니다. 모두 깃이 좁은 소매 가운으로, 일반 남장처럼 관복은 관복보다 약간 타이트할 수 있다. 둘 다 군복으로 입을 수 있습니다.

골든워리어스

초기 갑옷은 가슴둘레밖에 없었고, 아래는 무릎 보호대였다. 중기 무렵 갑옷은 빠르게 완성되었고, 길고 넓은 다리 치마를 매치해 보호 면적이 송대와 비슷했고, 형태제도 북송의 영향을 받았다. 김대의 가운은 입깃이 좁은 소매로 기장이 족면에 이른다. 정글 가운도 갑옷 밖에 입을 수 있다.

서하 무사

무사가 입은 갑옷은 전신식이며 헬멧과 견장은 송대의 갑옷과 똑같다. 방탄복은 두 개의 가랑이 갑옷처럼 무릎을 맞춘다. 주로 단갑인데, 갑옷의 제조가 결국 중원보다 뒤처졌음을 설명한다. 서하의 관복도 군복을 만들 수 있는데, 예를 들면 요조의 거란 복은 분명히 다르다. 서하 사회의 봉건 정도는 그다지 깊지 않기 때문에,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는 여전히 비교적 평등하기 때문에, 복식의 등급 관념은 그렇게 강하지 않다.

13 세기 몽골 군인

원무사 (원)

원대에는 유갑과 쇠띠갑이 있다. 쇠띠 갑옷의 내층은 소가죽이고 외층은 철망 갑옷이다. 갑편은 비늘처럼 연결되어 있어 화살은 뚫을 수 없어 매우 정교하게 만들어졌다. 가죽 갑옷, 부갑 등도 있습니다. 군 복무 중 국복은 오직 한 가지뿐이다. 바로 양질의 태양복이다. 소매가 타이트한 가운으로 십자깃과 네모난 깃이 있고, 길고 짧으며 무릎까지 길고 무릎까지 짧으며 무릎까지 짧다. 밑단이 넓고 밑단이 촘촘하다는 점을 제외하면 태양복과 똑같다. 허리 틈에 꼰 실로 만든 넓은 허리, 단추가 달려 있어' 엮은 코트' 또는' 허리 코트' 라고 불린다. 이런 복장은 원대의 몽골 군복이기도 하고, 무장, 궁중 경호원, 무사도 입을 수 있다.

청대 일반 헬멧 모자는 철제품이든 가죽제품이든 표면에 페인트칠을 하고 있다. 헬멧 앞, 뒤, 왼쪽, 오른쪽에는 각각 두 개의 대들보가 있는데, 이마 가운데에는 눈썹이 튀어나오고, 그 위에는 춤추는 엔진과 그릇이 있고, 사발에는 술잔 모양의 헬멧 접시가 있고, 헬멧 판 가운데에는 뿌리술, 깃털, 수달의 꼬리를 자르는 철관이나 금관이 있다. 청금석 등 색깔의 실크 칼라, 목, 귀 보호구, 무늬가 수놓아져 있고, 구리나 철거품못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갑옷은 갑옷과 앞치마로 나뉜다. 어깨 보호대는 장갑의 어깨에 설치되고 어깨 보호대 아래에는 겨드랑이 보호를 제공합니다. 또한 가슴과 등에 금속 보호대를 착용하고 거울 아래 전면 이음새에 사다리꼴 보호대를 착용하는 것을' 전면 보호대' 라고 합니다. 허리 왼쪽에' 좌측 블록' 을 입고, 오른쪽에는 기어를 입지 않고 활과 화살 가방을 착용하도록 남겨 두었습니다. 앞치마는 좌우 두 조각으로 나누어 입었을 때 끈으로 허리에 묶었다. 두 치마의 중간에 같은 소재의 호랑이 머리가 무릎을 가렸다. 이 그림은 청대 황단 구리못구리 엽갑이지만 보호경은 없다.

청대의 대량의 갑옷은 면갑인데, 이것은 철판을 두꺼운 면이나 실크에 박아 구리못으로 고정한 종갑이다. 그것은 면 코트처럼 보인다. 면 갑은 일정한 내한성이 있어 중국 북방 기병에 적합하다. 두꺼운 천에 철갑엽을 촘촘하게 박아 냉병기화기에 대해 일정한 보호 능력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