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흑룡강 성 무형 문화 유산은 무엇입니까?
흑룡강 성 무형 문화 유산은 무엇입니까?
진주구는 만주족 전통 스포츠 중 하나로 무창라림진과 그 주변 지역에 분포해 다른 만주족 집결구역에서도 볼 수 있다. 만주족 진주구는 역사가 유구하여 처음에는 만주족이 진주를 채집하는 노동에서 기원했다. 누르하치 시대는 백산 흑수에 사는 만주족 청년 남녀가' 수국' 을 육지의 큰 진주에 비유해 휴지통에 던지는 것은 앞으로 더 많은 진주를 수집할 수 있다는 것을 예고하고 있다. 풍랑에 대항하기 위해 조개는' 조개정' 으로 신화되어 진주가 빼앗기지 않도록 껍질을 열었다. 이로써 공수를 겸비한 만주족 구기 운동이 탄생했다.
만주족 진주구는 오래되고 고아하며 적당한 문명의 스포츠 활동으로 만주족 문화 전통을 가지고 있어 실전의 위험이 있다. 무창 등지에서 사람들은 민족 명절을 축하할 때만 이 운동을 하는데, 이는 진주구의 발전과 전승에 매우 불리하다. 손 주임은 다음 보호 조치가 자료, 영상, 사진을 통한 정적 보호 외에도 시 초등 중학생들 사이에서 펄볼 활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하여 이 운동을 체육과목으로 등재하고 이 운동의 신인을 적극적으로 양성해 민족 민간 스포츠의 꽃이 영원히 무패의 땅에 서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작나무 껍질 그림' 은 원료를 만들기 어려운 공예품이다.
자작나무 껍질 그림은 전통 자작나무 껍질 제품을 기초로 발전한 공예품이다. 자작나무 껍질 제품의 전통 제작 수단을 융합하여 새로운 장식 방법을 추가했다. 수작업에서 마지막 장식까지, * * * 는 16 공정이 있습니다. 북방 소수민족의 풍토와 자연경관을 대부분 표현하고 자작나무 껍질 공예의 고풍과 장인심을 부각시킨 데다 철예 조각 연마 등의 공예까지 더해져 더욱 현대적으로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작나무, 자작나무, 자작나무, 자작나무, 자작나무, 자작나무, 자작나무, 자작나무, 자작나무) ""
처린 대레바' 는 패스트푸드의 충격을 받았다.
처린대빵에 대해 말하자면, "하얼빈은 큰 괴물이다. 큰 빵은 냄비 뚜껑 같다!" 라는 전국적인 말이 생각난다. 사실, 이 껍데기는 바삭하고, 속이 부드럽고, 술향이 좋고, 독특한 식품으로, 100 년 이상의 역사 전승에서 시민들의 사랑을 받아' 동방모스크바' 로 불리는 하얼빈의 브랜드 식품이 되었습니다. 처린 빵은 한때 하얼빈의 명함이 되었다. 이번에도 처린대빵 (대레바) 의 제작공예가' 비유산' 에 진입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얼빈 소시지' 는 사람들의 생활에 녹아드는 음식이다.
하얼빈 소시지는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전통식품으로 사람들의 일상생활에 녹아들어 휴일에 손님들을 즐기고 대접하는 맛있는 음식이 되었다. 소시지의 유통과 진화에서 하얼빈의 역사 발전을 알 수 있다. 전통 음식은 시대와 이렇게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어 한 도시의 문화 내면을 풍요롭게 하고, 또한 이 도시의 이역적인 정취를 가중시켰다.
하얼빈 소시지' 는 사람들의 생활에 녹아드는 음식이다.
하얼빈 소시지는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전통식품으로 사람들의 일상생활에 녹아들어 휴일에 손님들을 즐기고 대접하는 맛있는 음식이 되었다. 소시지의 유통과 진화에서 하얼빈의 역사 발전을 알 수 있다. 전통 음식은 시대와 이렇게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어 한 도시의 문화 내면을 풍요롭게 하고, 또한 이 도시의 이역적인 정취를 가중시켰다.
"청우박" 은 그림과 조각의 수공예를 중시한다.
청우박' 은 자연적으로 자란 호리병박 위에 조각, 그림 등의 수단을 통해 각종 도안을 조각하고 다림질하고 그린 공예품을 가리킨다. 그 전통 제작 공예는 이미 헤이룽장 오상지역에서 260 년 동안 전해졌다. 서기 18 세기에 예청 정부가 이민을 갔을 때, 오래된 조롱박 문화가 뿌리를 내리고 싹이 났다. 청우박' 의 수공예 기예는 청대 궁정 회화의 영향을 받아 도안이 정교하고, 촘촘하며, 선이 매끄럽고, 격조가 고아하다. 흑룡강에 정착하여 강남 채예 풍격을 지녔으며 허베이, 산둥 민간 조롱박 공예와는 확연히 다르다.
여진족의 흥망 역사를 기록한' 여진보 평론' 원고
여진보평' 은 헤이룽장성 쌍성 만주족 민간이야기' 마야천' 의 계승과 기억의 원고로 만주족 선민녀의 진짜 역사소문과 신화 전설을 담고 있다. 1990 년대에 발견되었지만, 지금까지도 헤이룽장 유역의 유일한 체계적인 여실물 원시 동화집이다.
"네모난 종이 오려내기" 라는 오래된 "종이" 는 이미 죽었고, 신풍이 되살아날 것이다.
과거에는 설날이나 결혼식 기간에 종이 오려내기 한 장을 사거나 스스로 잘라서 창문에 붙여서 축하와 상서로움을 표시하는 것이 습관이 되었다. 설립자 오려내기는 설립자 지역에 분포하는 민간 오려내기 예술로, 여실물과 동북 소수민족의 거칠기도 하고, 중원 오려내기의 섬세하고 매끄럽기도 하다. 창업자는 종이 오려내기의 종류가 다양하다. 꽃꽃, 벽꽃, 초막꽃, 등롱꽃, 웨딩꽃, 신발꽃, 베개꽃, 삿포로 꽃 등이 있다. 기법은 간단한 자르기, 장식 자르기, 색칠 자르기로 나뉜다. 설립자 오려내기는 병행을 잘하고, 지역별 오려내기 에센스를 흡수하며, 융합하여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한다.
《쌍성기》는 후계자가 없다
쌍성의 그림자극은' 여기 그림자' 라고도 불린다. 송화강문예' 에 따르면 청건륭 41 년 (1756), 하북그림자극 연예인들이 흑룡강에서 공연을 한 적이 있다. 약 1850 에 하북락정에서 그림자극 연예인과 봉이 쌍성으로 들어갔다. 허베이 그림자극이 쌍성에 상륙한 후 현지 관객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지동 억양에서 동북방언으로 완전히 바뀌었고 동북두 사람이 전전한 도백구어를 대량으로 흡수했다. 동북 민간 단조와 단고 음악 어조를 채택하여, 노래 소리가 우렁차고, 공연이 광란하고, 풍격이 거칠고, 헤이룽장 최초의 극종 중 하나가 되어 관객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타타르 모내기' 는' 웃기다' 와' 파도' 의 공연 형식을 부각시켰다
"타타르 양코" 는 모란강 닝안 지역에서 전해진다. 닝안은 만주족 선민이 신중하고 신중한 곳으로 만주족 민간 문화 예술이 풍부하다. "타타르 모내기" 에 대해 말하자면, 현지에서는 또 하나의 감동적인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타타타석 모내기' 는 요금 시대에 기원했다. 파도강 (모란강의 지류) 기슭에는 여진울림답부 (현재 해림현 석하) 가 있고,' 목곤다' (추장) 는 여자라고 한다. 그녀는 부족을 이끌고 요국 대사의 자기 여자에 대한 모욕에 반항하여 요국에서 은천사를 죽였고, 요국은 출병하여 여진무를 죽였다. 불굴의 여실인을 기념하기 위해 사람들은 이를 위해 모내기 한 곡을 불렀다.
무창 동북북' 은 멸종 위기에 직면해 있다.
무창 동북북의 곡은 매우 많은데,' 작은 입' 과' 큰 입' 외에 30 여 곡이 있다. 그 발성 구조는 교묘하고, 판형 변화는 교묘하다. 삼현 반주 아래의 여자 소리는 우아하고 완곡하며 청량하여, 여음이 3 일 동안 들보를 감는 것처럼 들리며, 사람을 도취시킨다.
하얼빈이 선정한 위 10 개 성급 무형문화유산의 유래와 특징.
헤이룽장성 무형문화유산 보호에 대해 말하자면, 성 무형문화유산 보호센터 사무총장 상효화는 기자들에게 2006 년, 보호 업무를 더욱 강화하고 확대하기 위해' 흑룡장성 인민정부의 문화유산 보호 강화에 대한 의견' 을 내놓았고, 이후 헤이룽장성 문화유산 보호 지도부를 설립했고, 사무실은 성문화청에 설치되었다. 성 문화청이 주도하고, 성 재정청, 성 발전개혁위, 성 민위, 성 건설청, 성 교육청, 성 종교국, 성 관광국 등 8 개 관련 기관이 참여해 성 전체의 무형문화유산 보호 업무부 간 연합회의 제도를 건립했다. 즉, 한 해 동안 정부의 재정 지원은 그 어느 해보다 더 컸다. 성재정청은 무형문화유산 보호 특별자금 1 만원을 배정하여 다음 보호 작업을 위한 든든한 기반을 마련했다. 성 무형 문화 유산 보호 전문가위원회 설립 성 무형문화유산 보호센터를 설립하다.
2006 년 6 월, 성 문화청이 신고한 다호르족 오진, 다호르족 루즈글러 춤, 오로춘족 구루목도절 등 9 개 프로젝트가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으로 선정돼 성공률이 75% 에 달하며 전성 무형문화유산의 전면 보호에 시범과 참고작용을 했다.
헤이룽장성 * * * 18 개 프로젝트, 오로춘족이 5 개 프로젝트를 차지했다. 이 민족의 무형문화유산의 보호와 이용을 잘 하는 것은 우리나라의 각 민족 문화를 계승하고 발양하고 헤이룽장성 관광의 질을 높이는 관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