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유머시의 유형
유머시의 유형
1 .. 고전 유머시
예를 들어, 스시와 수누이가 쓴 전설시는 모두 재미있다.
스와 시아 오시 아오 의 이마 는 매우 크고, 깊은 눈 소켓, 그래서 스와 동포 는 그녀를 애타게 시를 썼다:
출관 전 서너 보, 이마가 먼저 화관에 가다.
몇 번, 나는 눈물을 닦았지만, 두 봄을 울었다.
소동파는 긴 얼굴이라 수염이 입을 가렸다. 스와 시아 오시 아오 는 노래 로 대답했다:
작년에 그리운 눈물 한 방울이 오늘 뺨까지 흐르지 않았다.
몇 번이나 입 속의 자리를 찾지 못하자 무성한 풀이 구멍을 덮었다.
2. 현대 유머시
예를 들어, 추일 (담호)
나는 빛을 좋아한다.
해가 서산에 진 후 죽을까 봐 두렵다.
나는 계속 쫓고 있다.
서양을 향하다
태양을 쫓다
나도 몰라요
지구는 태양 주위를 돈다.
나도 몰라.
지구는 둥글다.
나는 내 눈으로 본 적이 없다.
지구는 둥글다.
나는 단지 보았다.
무한히 곧은 지평선
먼 지평선에서
(나
나는 정말 직접 본 적이 없다
지구는 둥글다)
고전과 현대 유머시를 혼합하십시오.
고전과 현대가 섞인 유머시는 현대인들이 고전시를 현대시나 현대생활 장면과 교묘하게 혼합하거나 고전시의 개별 단어와 표현 방식을 수식하여 시를 유머 감각으로 만드는 시이다.
예를 들어, "혼전" (내용은 인터넷에서 발췌한 것이고 제목은 이 글에서 결정한다. 네트워크마다 전재 이름이 다르다. 작가는 알 수 없다.)
혼전-
여자: 전에 여자 친구가 있었나요?
남: 10 년 동안 생사가 막막해서 생각도 못 하고 잊어버렸어요.
여: 죽었어? 어떻게 죽었어요?
남: 산이 척박하고 물이 마르고 겨울 천둥이 여름비와 눈을 떠오릅니다.
여: 아, 자연재해예요. 그럼 요 몇 년 동안 너는 어떻게 왔니?
남: 얼굴에 먼지가 가득하고, 연기가 감돌고, 두 손이 희고, 손가락이 검다.
여성; 아아, 쉽지 않다. 당신이 나를 본 첫 느낌은 무엇입니까?
남자: 봄바람처럼 밤에 불어와 배나무 만 그루의 꽃잎을 불었다.
여: (얼굴이 빨개요) 그렇게 좋은가요?
M: 찌끼는 아름다움의 본질이 아니라 그림이 정신입니다.
여자: 아첨쟁이-당신은 이상이 있습니까?
남: 만약 그가 스무 살에 링으로 변하면, 감히 황소가 그녀의 남편이 아니라고 비웃을 수 있어.
W: 그럼 너는 ... 사랑에 대해 생각해?
남자: 그런데 이 구름들을 통해 산을 향한 어느 구석인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
여: 너 책 읽는 거 좋아해?
남: 병서 12 권, 권에는 주님의 이름이 있습니다!
여: 이 소가 너무 심하게 불었나요? 너는 이렇게 재능이 있는데, 왜 아직도 싱글이냐?
남: 형수님은 결혼하지 않으셨어요. 연밥이 얼마나 어려운지 알아요.
W: (웃음) 만약, 만약, 내가 너와 결혼하겠다고 약속한다면, 너는 나에게 어떻게 할 작정이냐?
남: 옥주전자에 얼음 한 조각이 있어요!
여: 다른 여자들에게 끌리지 않겠다고 약속할 수 있어요?
남: 어떤 바람이 불면 고민을 일으킬 수 있어, 내 첩은 마음이 깊어.
W: 나는 잠시 너를 믿지만, 나는 미국에 가서 공부할 계획이다. 나를 기다릴 수 있니?
남: 이렇게 여러 해가 지났으니 명실상부한 아름다운 날이어야 한다.
여: 하지만 ...
남: 혼자 칼럼에 기대지 마세요. 무한해요. 아니, 더 쉽게 볼 수 있어!
여: 하지만 ...
남: 망부, 강장, 돌로 변해, 영원히 뒤돌아 보지 마!
여성; 좋아, 좋아, 난 네가 무서워 ...
결혼 후-
여: 결혼한 지 이렇게 오래 됐는데, 아직도 네 전 여자친구를 생각하고 있니?
남: 일찍이 창해는 물을 난처하게 하고, 영원히 호박을 만들었다.
여자: 그럼 왜 나랑 결혼해?
남: 꿈속에서 손님을 모르고 오후에 쾌락을 탐한다.
여: 너무 많아요. 우리는 적어도 부부이다.
남: 부부는 원래 동림새였고, 재난이 닥쳤을 때 각자 날았다.
우리 결혼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남: 깨어나서 트루번을 여러 번 봤는데 꿈속에서도 여전히 마음이 춥다!
여: 그렇게 나쁜가요? 나에 대한 첫인상을 말하지 않았니? ...
남자: 아름다운 여자가 만춘홀에 있는 꽃 한 송이처럼, 자고만 그녀 주위를 날고 있다.
여자: 그건 사실이 아니에요, 그렇죠? 너는 마땅히 해야 한다 ...
남: 예전에는 추잡했던 게 이상한데, 지금은 방탕하다.
여: 그동안 친구가 편지를 써서, 나는 믿지 않는다, 진짜라고 생각하지 않았다!
남: 종이에서 얻은 물건은 매우 얕아서 이 일을 해야 할지 전혀 몰랐어요.
W: 당신의 원래 이상은 어디로 갔습니까?
남: 역시 부명을 얕은 노래로 바꾸자.
여: (눈물이 몽롱하다) 너, 빙심 한 조각을 약속하지 않았니?
남: 차마 이 물건을 볼 수가 없어요. 그것은 타서 재가 되었다.
여: 친척과 친구들에게 놀림을 당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후세 사람들에게 욕을 먹습니까?
남: 나는 차라리 향가지를 안고 죽을지언정 북풍으로 날아가고 싶지 않다.
여: 헤어지는 것에 동의해야 하나요?
남: 헤어졌나 형제야, 왜 꼭 살과 피를 사랑해야 돼?
여: 네, 물론이죠 ...
고전과 현대가 섞인 유머시는 유머시의 독특한 형식이다. 가장 흔한 것은 혼전 결혼 후의 믹스매치가 아니다. 정말 어렵기 때문이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가장 흔한 것은 고전적인 개별 단어를 수식하는 시입니다.
고대 고전 단어를 수정하는 우수한 시는 매우 적고, 대부분 코믹시이다. 원시 시의 경전 때문에, 수정된 시는 종종 독립된 유머가 거의 없지만, 매우 웃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웃기는 고전은 전반적으로 삶의 유머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예를 들어, "지아 지안 (Jia Jian)" (인터넷에서, 저자는 알려지지 않음)
백로는 서리다.
소위 이인은 그물에 있다.
심혈을 기울여 보니 얼굴이 뚱뚱하고 길다.
이득을 챙기고 허리는 큰 물독과 같다.
원문 "자제인" ("시경 국풍 진풍")
백로는 서리다. 소위 이인은 물 쪽에 있다.
중간에서 왔다갔다하니 길이 막히고 길다. 그것에서 헤엄쳐 돌아와 물 한가운데 있다.
매우 슬프다, 천년은 아직 남아 있다. 이른바 이인은 물에 있다.
중간에서 앞뒤로 추적해서 길이 막혀서 끊어졌다. 안에서 헤엄쳐 돌아와서 물속에서 헤엄치다.
자채, 태평성대는 아직 지나지 않았다. 이른바 이인은 물에 있다.
돌아가서 따라가자 길이 막혀서 우회전했다. 안에서 헤엄쳐 돌아와서 물속에서 헤엄치다.
또 다른 예로, "운영자" (인터넷에서, 작가는 알 수 없음)
나는 베이징 이공대에 살고, 그녀는 베이징 이공대에 산다.
매일 인터넷 채팅은 결국 만날 수 있고, * * * 귀신을 만날 수 있다 ...
원어,' 부 산자' (리의 뜻)
나는 장강 상류에 살고, 너는 장강 하류에 산다.
나는 매일 너를 그리워하지만 너를 볼 수 없어서 장강수를 마신다.
장강의 물은 유유히 동쪽으로 흐르고, 언제 그칠 수 있을지, 그들의 그리움과 이별의 원한도 언제 그칠 수 있을지 모르겠다.
너의 마음이 내 생각과 같기를 바랄 뿐, 반드시 이 상호 그리움을 저버리지 않을 것이다.
위의 두 편의 개편된 시는 인터넷에서 발췌한 것으로, 일부는 베이징 이공대 학생들이 쓴 것일 수 있으므로 이른바' 북이공',' 북이공' 은 없다.
동시에 클래식을 믹스하면 고대인들도 그렇게 했습니다. 고대인들도 자신의 이전의 고대 예술 작품을 자신의 생활과 믹스매치하여' 고대용' 을 할 것이다. 옛날부터 현재용은 인류 창의력의 구현이며, 인류 문화의 발전에 좋은 일이다.
고전시와 현대생활이 적절히 믹스매치하면 완벽한 조화를 이룰 수 있다. 믹스매치가 잘 안 되면 역사의 장하 속에서 잠잠해질 것이다. 모독을 구성하지 않는 한, 사람들은 전혀 신경 쓸 필요가 없다. 유머러스한 분류는 복잡한 문제이며, 다른 범주는 다른 각도에서 나눌 수 있다.
1. 뒷맛과 재미로 나누다.
어떤 유머러스한 시는 기억에 남는다. 어떤 시는 재미있고 재미있지만, 무궁무진하지 않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뒷맛에 따르면 유머시는 뒷맛과 재미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1) 향수 유머 시
예를 들어, 어머니 (담효)
제가 이 세상에 왔을 때
나는 한 번도 눈을 뜨지 않았다고 확신한다
너는 어떤 눈빛으로 나를 보고 있니?
못 봤어요.
내가 입을 열 때
우유를 달라고 울다
서두르세요?
빨리 우유 좀 먹여 주세요.
기억이 안 나요
하지만 그럴 것 같아요.
매일매일
나는 점점 자랐다.
너는 나를 한 아기로부터 바라본다.
소년이 되다
그리고 오늘까지.
그것은 확실하다
나는 영원히 그것을 잊지 않을 것이다.
가장 자주 언급되는 너에 대한 말.
추측
이게 뭐야?
간단하고, 간단하며, 더 이상 간단할 수 없다.
정확하게
엄마 ... 엄마 ... 엄마 ...
지금은 내가 억울할 때가 아니다.
지금도.
나도 너와 무관한 일을 많이 할 것이다.
갑자기 몇 번 소리쳤다.
오, 세상에. ...
너에 대한 이런 일.
사실, 당신이 진정하면,
곰곰이 생각해 보다
내가 너와 어떻게 해야 하나?
정말 전혀 중요하지 않아요.
정말 없어요.
어머니의 날 또는 어머니의 생일에 이 시를 낭송하면 많은 사람들이 웃을 수 있지만, 결국 모두가 감동을 받을 것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매우 깊은 뒷맛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 시를 읽는 사람들의 62% 가 웃고 감동한 것으로 집계됐다.
"엄마" 라는 문제에 대해서는 "엄마 ... 엄마 ..." 와 "오, 세상에" 라는 단어가 왜 비상상황이나 특수한 상황에서 불릴 수 있는지 자세히 생각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무의식적으로, 우리는 어머니를 우리의 마지막 기둥과 동일시하고, 안전과 문제 해결에 해당하기 때문이다. 우리가 어렸을 때, 이런 어머니가 우리의 버팀목으로 우리에게 안전한 현실을 주었다. 그러므로, 어머니는 기둥이자 안전이라는 관점이 우리의 무의식 속에 깊이 뿌리박혀 있다.
(2) 재미있는 유머시
안경 (담효)
그녀는 안경을 끼고 있어서 정말 예쁘다.
똑똑한 코와 부드러운 얼굴
그 눈은 더 예쁘다.
그녀는 너무 예뻐서 나를 매료시켰다.
나는 자세히 보고 자세히 보았다.
이봐, 그녀의 안경
그것은 순전히 장식적이다.
렌즈가 없어요.
안경은 생활 속의 재미있는 이야기를 묘사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기억할 만한 점이 별로 없지만 생활현상에 대한 묘사는 유머가 부족하지 않아 유머러스한 시입니다.
재미있는 유머시와 재미있는 시는 다르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예를 들어, 보타시, 십자말 풀이시, 장두시, 겹겹이 쌓인 시와 같은 시는 문자의 배열이 재미있지만 단순히 유머시라고 생각할 수는 없습니다. 많은 시는 재미있는 시일 뿐 유머는 아닙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2. 상황에 따라 독립적으로 나누다
어떤 유머시는 특정 상황에서 반드시 유머가 있어야 하고, 어떤 시는 특정 상황에서 반드시 독립적으로 유머를 생산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구체적인 상황이 필요한지 여부에 따라 유머시는 정경 유머시와 독립 유머시로 나눌 수 있다.
(1) 시나리오 유머시
예를 들어, 60 년대 이후 많은 사람들에게 잘 알려진 이 시는 조롱을 받았습니다.
일찍이 진지한 사랑이 내 앞에 놓여 있었다.
나는 소중히 여기지 않았다
내가 그것을 잃을 때
나는 후회했다.
세상에서 가장 고통스러운 일은 바로 이것입니다.
......
만약 하늘이 나에게 다시 한 번 기회를 줄 수 있다면.
나는 그 여자에게 세 글자를 말할 것이다.
사랑해요
......
굳이 이 사랑에 기한을 더해야 한다면.
그러길 바래요
-만 년
정경 유머시는 특정 정경으로 인해 유머러스한 효과를 낼 수 있는 시이다. 이 시들은 구체적인 상황에서 벗어났거나, 이해하지 못했거나, 유머 감각이 없었다.
위의 시구의 단독으로 존재하는 것은 분명 웃기지도 않고 유머러스하지도 않지만, 그들이' 큰소리 서유' 의 멋진 상황에 나타나기 때문에 사람을 웃게 하고 유머러스하게 만든다.
참, 위의 이 시는 많은 사람들이 전해지고 있지만, 당시 많은 사람들은 이것이 시라는 것을 알지 못했다. 왜냐하면 이 말을 볼 때 아직 분기가 없고, 어떤 사람들은 시에 대한 관념이 비교적 전통적이기 때문이다.
이시의 운율 (운율 단어) 은 다음과 같습니다.
1 .. 돈, 요정, 년;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소중히, 지, 니켈;
3. 이 단어는 하위입니다.
정경 유머시는 고전시에서 비교적 많다. 만약 우리가 당시 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많은 중국 고전시의 유머 감각은 현대인들에게 낮아지거나 사라질 것이다.
(2) 독립적 인 유머시
예를 들어 양계장 암탉 (담효)
그들은
집이 많다.
밝은 불빛이 있다
그들은
정교한 음식을 먹다.
화장실에 사는 것은 여태껏 저급한 적이 없다.
그들은
얼마나 애석한가
성인이 된 후
배란
하지만 한평생
나는 수탉을 볼 수 없다.
독립유머시는 특정 상황 없이도 유머러스한 효과를 낼 수 있는 시이다.
양계장 안의 암탉은 특정한 상황이 필요하지 않다. 시가 종이에 쓰여져 있는데, 현대인들은 대부분 읽을 수 있고, 웃을 수 있고, 유머를 느낄 수 있다.
상황과 독립은 상대적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상황은 구체적인 작은 상황이 될 수 있다. 예를 들면, 큰소리치는 서유의 줄거리 상황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역사, 문화, 지역 등 큰 상황일 수도 있다. 여기서 말하는 상황은 단지 구체적인 작은 상황일 뿐, 큰 경우는 일반적으로 하나의 상황으로 분류할 필요가 없다. 모든 시와 유머, 심지어 대부분의 문예 작품들은 필연적으로 큰 상황에서 자신의 가치를 드러내야 한다.
3. 컬러별 구분
많은 사람들이 유머를 색깔로 나누는 것을 좋아하고, 유머러스한 시는 당연히 색깔로 나눌 수 있다. 색깔별로 검은색 유머시, 흰색 유머시, 노란색 유머시가 있습니다.
(1) 블랙 유머시
예를 들어, 돼지의 삶 (담효)
음식을 위해 뛰어다닐 필요가 없다.
노동에 참가할 필요가 없다
만큼
성장을 유지하다
일정한 나이가 지났다
인생의 처음과 마지막 목표를 실현하다.
-인간에게 먹혔어요
이것은
돼지의 삶입니다.
비참하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극도의 슬픔은 말할 것도 없다.
그 닭들은
절대다수의 아이들
생생한 생활
달걀 껍질 속의 액체일 뿐이다.
세계
긴 눈으로 사물을 보는 것은 불가능하다
블랙 유머는 어쩔 수 없는, 갈등, 무거운 등을 코믹한 형식으로 표현한 유머다. 블랙은 무거운 느낌을 주기 쉽다. 제목과 처음 몇 마디를 보고 나면 어떤 사람은 웃을 수 있지만, 전체 시를 다 보면 29% 의 통계가 복잡하고 36% 는 무겁다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검은 유머의 시이다. 이 시의 본명은 생활이다. "돼지" 라는 단어가 없으면 유머 감각이 훨씬 줄어든다.
참, 이 시의 마지막 단락에는 흠집이 있다. 대부분의 계란은 수정란이 아니어서 병아리를 부화시킬 수 없다.
(2) 흰색 유머시
예를 들어, "이빨-아파! 클릭합니다 "담효"
벌써 며칠이 지났는데 이가 아파요.
반드시 그것을 보아야 한다
잇몸이 부었다.
의사가 쳐다보며 말했다
소독
과산화수소로 헹구다
(놀라움, 충격 등을 나타냄)
좋다
빨리 가자.
......
간호사가 주사기를 약으로 가득 채웠다.
의사가 가져갔다.
한 손으로 내 입을 깨뜨리다.
다른 손은 주사기를 잇몸에 찔렀다.
......
와우, 아파요.
마음속으로 힘껏 벌다
......
의사가 말했다
보세요.
이 길은 통과했다.
곧장 아래로 돌진하다.
바닥이 이미 뚫렸다.
......
와, 세상에.
말하지 않으면 아프다.
또한
나는 아파서 눈물이 눈에 보이지 않았다.
......
완성
의사가 명령을 내렸다.
마지막으로
여기저기
바늘을 뽑아라, 더 이상 안으로 찌르지 마라.
추정
작은 튜브 과산화수소가 뿌리를 통과했다.
치근으로 돌진하다
박테리아 바이러스의 강제 산화 및 연소
......
일어나서
나는 잠시도 입을 다물지 못했다.
웃지 않았다.
움직이지 않는다.
......
의사가 말했다
원래 너에게 한 관 더 주고 싶었어.
나는 네가 이렇게 고통스러울 줄은 몰랐다.
참고: 쌍산소수는 일반적으로 쌍산소수로, 의료용, 군용, 공업용 세 종류로 나뉘어 있으며, 의료용 쌍산소수는 일상적인 소독에 쓰인다. 의료용 쌍산소수는 장 발병균과 화농성 구균을 죽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물체 표면 소독에 쓰인다. 과산화수소는 산화작용을 하는데, 의료용 과산화수소 농도는 3% 이하이다. 상처에 바르면 타는 듯한 느낌이 든다.
하얀 유머는 배꼽을 잡고 무섭게 느껴지는 유머를 말한다. \ "치아-아파! 어떤 독자들은 보면 웃을 수 있지만, 동시에 약간 소름이 돋는 것은 하얀색 유머러스한 시가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3) 핑크 유머시
예를 들어 첫사랑 (위씨네)
나의 첫사랑은 무지한 꽃철에 있었다.
의심의 눈초리로 당신 주위의 청소년을 바라보다.
랑랑은 큰 소리로 읽고, 나를 무시하고,
심장의 박동은 허용되지 않는다.
땋은 머리를 뒤로 젖히고,
중얼거리고, 입에 미안해하고,
교만하고 또 며칠 동안 흥분했다 ...
나의 첫사랑, 이렇게 간단하다.
저는 자라서 알게 되었습니다.
낭랑한 책' 소리' 는 나 때문에 읽은 것이다.
핑크 유머는 순수하고 달콤한 사랑을 표현하는 유머를 말한다. 첫사랑' 은 한 여자의 첫사랑, 순수함, 아름다운 아쉬움으로 가득 차 있다. 사람은 마지막 아쉬움을 읽을 때 미소를 짓고 첫사랑을 떠올리며 뒷맛과 추억에 들어간다. 이 시는 분홍색 유머 시입니다.
(4) 노란 유머시
노란 유머는 노란색 중에 유머가 부족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 많은 사람들의 눈에는 시가 우아한 예술이다. 일단 노란색 내용을 넣고 금기를 깨면, 그다지 생경하지 않으면 유머 감각이 있어 특별한 유머시인 노란 유머시가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노랑시는 아무리 유머러스해도 대개 격조가 낮다. 왜냐하면 노랑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현대시 중 많은 하반신시는 모두 노란색시이고, 어떤 시는 배꼽을 잡고 웃음을 자아내고 유머 감각이 있다.
4. 웃음을 눌러주세요
웃기는 점은 유머, 농담 등 중 우스꽝스러운 관건이다. 유머시는 문단의 수에 따라 단문단시와 다단시로 나눌 수 있다. 위치상 앞 웃음시, 뒤 웃음시, 중웃음시, 다웃음시로 나눌 수 있다.
(1) 시 한 대
예를 들어, "나는 아직 젊다" (담효)
어제 꽃이 피었습니다.
오늘 쓰고 있습니다.
생명의 길이에는 머리가 있습니다.
기회가 갈수록 적어지다.
태양은 매일 나타납니다.
음력 달은 어때요?
태양과 달이 때때로 빛을 발하지만,
그들은 늙지 않는다.
나는 늙었고, 그들은 아직 젊다.
-화나 죽겠어!
참고: 태음달.
앞의 시구를 읽는 것은 사람을 웃게 하지 않는다. 마지막 문장을 읽어야만 사람을 웃게 할 수 있다. 단 한 마디의 묘어만이 묘한 말이 구슬을 연주하는 유머러스한 시이다.
(2) 웃음시가 많다
예를 들어, "무엇을 먹을까?" (담효)
오늘 나는 한번도 먹어 본 적이 없는 고기를 샀다.
한번 맛보다
너 이 고기 먹었니?
심실과 심방이 조금 있을 수 있습니다
물론
돼지에서 자란 적이 있습니다.
전통 의학은 한 가지 관점이 있다.
무엇을 먹고 무엇을 보냅니 까?
그래서
우리는 잘 먹었다.
왜냐하면
요즘 일이 과도하여 정신이 멍해졌다.
딱
수리하러 왔습니다.
내 연약한 마음.
그러나 사실은 이렇다.
과거의 경험에 비추어 볼 때, 과거에는
나도 닭날개 좀 먹었어.
벌써 몇 번이나?
그러나 성장하지 않았다.
-날개
위의 시는 적어도 두 곳이 독자들을 웃게 한다. 하나는 먹는 마음이 돼지라는 것을 알고, 하나는 닭날개를 먹는 것이고, 많이 웃는 것이다.
(3) 앞에 유머러스한 유머시가 있다
위에서 언급한' 돼지의 생활' 은 유머러스한 시로 주요 웃음점이 있다. 돼지의 일생' 일부 독자들은 제목을 보면 웃고 싶어 한다. 많은 사람들이 시 전체를 보고 심지어 다 읽은 후에도 웃지 않는다.
전웃음점을 띤 유머시가 창작하기 어려운 이유인지 이런 시는 드물다.
(4) 후묘어 유머시
위에서 언급한 내 머리 위에 있는 우물물은 내가 그들에게는 아직 이르다. 안경은 모두 후묘어가 있는 유머시였다. 독자들은 마지막 시를 읽어야만 웃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런 시는 많고 유머러스시가 많다.
왜 유머러스한 시 뒤에 더 많이 웃나요? 이것은 유머에 의해 결정되며, 유머러스한 웃음은 왕왕 깔개를 깔는 과정이 필요하다.
(5) 중심 웃음점이 있는 유머시.
유머시는 보통 앞과 뒤에 웃음점이 있을 뿐만 아니라 중간에 웃음점도 있다. 그래서 어떤 유머시는 중간에 웃음점이 있는 유머시입니다. 위의 이 시는 어머니께 쓴 시로, 중심 웃음점이 있는 시에 속한다. 이 시의 시작과 끝에는 웃음거리가 없기 때문에 독자들은 웃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중간과 뒤에 있는' 엄마 ... 엄마 ... 엄마 ...' 와' 엄마 ... 오 세상에 ...' 부분을 봐야 사람들이 웃는다.
(6) 농담을 많이 하는 유머시
위에서 언급한 "무엇을 먹고 무엇을 보느냐", "어머니에게 무엇을 보느냐" 와 같은 많은 시들은 우스갯소리뿐만 아니라 몇 가지 우스갯소리도 있고, 심지어는 앞뒤도 있고, 모두 우스갯소리가 많은 유머시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기타 유머시
유머시의 분류는 여러 가지가 있으며, 장소, 사물 범주, 대상, 뒷맛 특징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장소별로 직장 유머시, 가정 유머시, 여행 유머시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사물 범주에 따라 정치 유머시, 생활 유머시, 업무 유머시 등으로 나눌 수 있다.
대상별로 자조식 유머시와 풍자식 유머시로 나눌 수 있다.
뒷맛의 특징에 따르면 뒷맛이 없는 유머시, 뒷맛이 얕은 유머시, 뒷맛이 깊은 유머시, 뒷맛이 빠른 유머시, 뒷맛이 느린 유머시로 나눌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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