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연예산업 요소
연예산업 요소
연예산업요소
연예산업은 문화산업체계의 핵심 산업 중 하나로 창의력과 노동력이 밀집된 산업이자 에너지 소비량이 낮고 지속가능성이 강한 저탄소 산업으로 엄청난 방사선과 자극 작용을 하고 있다. 연예산업은 경제사회 발전, 문화전승과 보급, 시민의 인문적 도덕적 자질 향상에 큰 의미가 있으며, 그 발전 상황은 한 나라와 민족의 예술적 창의력을 크게 반영하고 있다.
1, 주체: 극단
가 공연시장의 주체이다. 각종 예술공연단체들은 대부분 계획경제체제 하에서 형성되기 때문에 관념에서 정책, 창작에서 공연, 경영에서 관리에 이르기까지 계획경제시대에 형성된 모델을 상당 부분 이어가고 있다. 예술공연단체에 대한 위치도 본질적으로' 문예도구론' 의 틀을 벗어나지 않았다. 계획경제체제 하에서 전국 예술공연단체, 어떤 품종이든 규모에 상관없이 대부분 경비는 재정에 의존하고, 배극은 지출에 의존하고, 공연은 송장에 의존한다. 각 공연단체 자체는 또 오장이 완비된 작은 사회로 사회에 의해 해결되어야 할 무거운 부담을 지고 있다. 여러 해 동안 예술의 교화 작용을 지나치게 강조했기 때문에, 지시성과 공익성의 공연 임무를 많이 완수하여 예술 상품의 속성에 대한 인식이 부족했다. 따라서 현재 이런 예술공연단체의 포지셔닝과 예술공연단체가 직면한 객관적 현실 사이의 부조부, 이런 전통적 관념상의 국사 사상과 시장에서의 자기생존 발전의 요구 사이의 부적응은 결국 체제와 메커니즘의 뒤처짐과 불완전함이다. 예술공연단체의 시장의식과 시장경쟁력 부족을 초래한 중요한 요소이자 예술공연단체 공연경영이 난항을 초래한 근본 원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공연단체, 예술공연단체, 예술공연단체, 예술공연단체, 예술공연단체, 공연단체, 공연단체) < P > 예술공연단체 배치가 조정됨에 따라 상당수 공연단체들은 시장의 생존과 발전을 위해 정부가 설립하거나 지원하는 소수의 예술품종이라도 공연시장을 개척하고 경영의식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그러므로 우리나라 연예산업에게 사상을 해방시키고 관념을 바꾸는 것은 더 이상 빈말이 될 수 없다. 투입만 하고 산출은 따지지 않는다. 입장만 하고 수입을 따지지 않는다. 사회적 이익만 말하고 경제적 이익은 따지지 않는다. 정규극장만 알고 다른 형식을 무시하는 등 더 이상 통하지 않을 것 같다. 시장 경제의 관점에서 창작, 공연, 경영, 관리의 새로운 모델을 진정으로 탐구해야만 공연 시장의 주도권을 장악할 수 있다.
2, 대상: 관객 < P > 당의 11 회 삼중 전회 이후 사회의 중심이' 계급투쟁을 강령으로' 에서' 경제건설을 중심으로' 로 바뀌었고, 사회주의 시장경제는 각 업종이 경제효과 실현을 더욱 중시하게 했다. 중국 백성들은 현혹된 정신천국에 대한 동경에서 실제 물질세계를 위한 분투로 돌아왔고, 사람들이 기대할 수 없는 이상은 만질 수 있는 실제 이익으로 대체되었다. 예술 창작과 실천의 가장 크고 기본적인 소비단체, 연예산업의 과거 관중인 인민 대중은 21 세기가 다가올 오늘날 그 심미관념과 가치취향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계획경제시대보다 더 이상 같은 말을 할 수 없고, 뚜렷한 변화가 있었다. 예술 소비 분야, 오락, 여가를 표현하여 심미의 주요 선택 중 하나가 되어 패션과 트렌드를 형성한다. < P > 사회주의 정신문명 건설 임무를 맡고 있는 예술가, 예술공연단체로서 예술의 인식, 교육, 심미의 세 가지 주요 기능의 적극적인 역할을 결코 부정하지 않으며,' 과학적 이론으로 무장한 사람, 정확한 여론으로 사람을 인도하고, 고상한 정신으로 사람을 형성하고, 훌륭한 작품으로 사람을 고무시키는 신성한 의무를 잊지 않는다. 그러나 예술의 다양화 추세를 중시하지 않을 수도 없다. 상당수의 기본 시청자들에게 그들은 예술의 인식 기능과 교육 기능뿐만 아니라 예술의 오락 역할과 심미 기능에 더 관심이 있다. 따라서 생활의 실제와는 거리가 멀다. 공허한 형태일수록 서민의 간지러운 내용이나 병없는 신음 소리, 또는 청담의 고조가 예술 소비 시장에 진입하기 어렵다. 전통 무대 예술의 소외와 문화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중흥에서 이런 심오한 변화를 쉽게 알 수 있다. 분석에 따르면 사람들은 더 쉽고, 조화롭고, 참여성이 강한 예술 형식을 선호하며, 지식적이고 오락적인 프로그램 내용을 선호한다. 사회에 해를 끼치지 않고 다른 사람의 개인적 의지를 방해하지 않는 창작 공연에 대해 더욱 개방적이고 관용적인 태도를 취한다. 어떤 사람들은 더 이상 "교육" "정치 수업" 에 티켓을 사기 위해 열심히 돈을 쓰지 않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정규극장에 앉아 가렵지 않은 공연을 수동적으로 감상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백송표조차도 상을 수여하거나 지시성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공연한 연극 프로그램을 방문할 마음이 없다.
3, 전달자: 무대 < P > 공연 시장에 관한 세 번째 요소: 극장, 공연 전달자, 공연 방식. 역사 발전의 궤적을 따라 보면 심오한 전환과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1978 년 이후 개혁개방이 심화되고 발전함에 따라 각종 미디어 수단의 급속한 보급과 문화유흥업업의 왕성한 흥흥기로 문화소비시장의 기존 구조가 완전히 바뀌었고, 무대 예술과 영화가 천하의 구도는 이미 다시 돌아오지 않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영화명언) 오늘날, TV 는 무대 예술이 비교할 수 없는 범위, 전파율, 가족화의 독특한 장점으로 예술감상의 가족화를 위한 새로운 공간을 열어 문화 소비 시장에서 가장 영향력과 생명력을 지닌 경쟁 요인이 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각종 규모의 나이트클럽, 놀이터, 전자오락, 노래방, 비디오홀 등이 거의 하룻밤 사이에 문화소비의 유행으로 자리잡았다. < P > 연극계를 보면 수많은 상을 받은 신작, 신인, 신극의 출현은 각 극장 연극 공연 시장의 폭락 추세를 바꾸지 않았다. 이런 현상들이 포용하는 문제는 다방면에 깊이 관여하고 있다. 공연 형식, 공연 전달체 선택에서 공연장소, 공연 환경 확정에 시장 경제의 운영 법칙에 부합하는가 하는 것이 분명하다. 어떤 방식을 통해 공연 시장의 구매자와 판매자를 효과적이고 유기적으로 결합시켜 일부 문화 소비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려는 목적을 달성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문제 중 하나가 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