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오페라 작문(100자) 긴급

오페라 작문(100자) 긴급

종푸의 '무지개 음악 협회'도 있습니다

진 오페라

산과 강이 다르면 관습이 다르고 관습이 다르면 드라마가 다릅니다. 전 세계 사람들의 모습이 다르고 연극의 곡도 다릅니다. 베이징, 허난, 진, 월, 황메이, 얼황, 쓰촨 고창 등 수십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민사 및 군사입니다. , 가장 폭력적인 옳고 그름은 무엇입니까? 말했다: 진 오페라. 그 스타일만큼 장단점이 두드러지듯이, 진희를 좋아하는 사람은 죽도록 좋아하고, 싫어하는 사람은 죽도록 싫어한다. 외부인, 특히 장강 유역의 섬세한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사람들은 진 오페라의 충격을 가장 두려워합니다. 따라서 무대 아래에서 벨벳으로 귀를 막거나 평일에 누군가를 가르치는 약한 여성이 있습니다. 아무것도하지 않으면 오늘 밤 진 오페라를 보도록하겠습니다. 진 오페라는 처벌의 대명사가되었습니다! 따라서 다른 오페라 유형은 지방을 이동할 수 있지만 진 오페라는 결코 둥지를 떠나지 않는 진 사람들과 같습니다. 그들의 진지한 지역 개념으로 인해 그들은 둥지를 떠날 수 없습니다. 곡조가 있는 북서쪽에 일부 시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음이 맞지 않지만 확실히 시장에 나올 것입니다. 남동쪽으로 향하는 Tongguan으로 나가지 마십시오.

그러나 수백년 동안 진희는 사라지지 않고 가라앉아 왔다. 이는 많은 사람들을 당황하게 하고 이해할 수 없게 만든다. 해결책은 존재하며 그것은 산시성(陝西省) 땅에 있습니다. 당신이 남쪽 사람이라면 차를 타고 북쪽으로 달려가 황하(黃河)를 건너 서안(西岸)에 이르면 800리의 진천(秦chuan) 땅은 광활한 지평선 위에 황갈색 평야가 펼쳐져 있고, 한 곳은 나무로 덮여 있고, 너비가 1피트가 넘는 흙집은 서까래로 만들어졌으며, 포플러나무, 님나무, 메뚜기나무가 나무통만큼 굵고 잎사귀가 작다. 구리 동전처럼 바람에 오르락 내리락합니다 ... 즉시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 여기 : 이곳의 지리적 구조는 실제로 진 오페라의 멜로디와 통일되어 있습니다. 진 사람들과 다시 만나자! 진시황의 병마용과 말이 다시 살아납니다. 키가 크고 눈썹이 두껍고 눈이 약간 더 멀리 떨어져 있으며 손과 발이 똑같이 두껍고 상체가 하체보다 약간 깁니다. 무거운 삼각쟁기를 들고, 언덕처럼 뭉쳐진 친천 황소를 몰고 다닐 때, 머리만한 야오저우 도자기 그릇을 들고, 곧게 누워 있는 돌롤러 위에 쪼그리고 앉아 쇠고기 장아찌를 먹을 때, 모모는 할 수 없다. 당신의 세계관을 다시 바꾸십시오. 아, 이것은 정말 텅 빈 실제 땅이고, 이 땅을 파고 기어 다니며 구르는 사람들은 정말 "놀라운"사람들입니다. 지평선에는 한 마을에 5마일, 한 마을에 10마일씩 머무르는 고통스러운 임신이 확성기에서 연주되는 진 오페라가 서로 얽히고 충돌합니다. 이 진 오페라는 Qinchuan 소리의 **입니다. 자연과 땅과 사람의 이야기 *밍! 이제 점점 남부 드라마의 아름다움과 뼈저림이 느껴지지 않나요? 진희극이 왜 형성되고 존재하면서도 시공간적으로 그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지 깊이 이해하지 못하시나요?

Qinchuan 800 리를 경계로 Xianyang, Xingping, Wugong, Zhouzhi, Fengxiang, Changwu, Qishan, Baoji, 2 개 구 및 Xifu, Jingyang, Gaoling, Huxian, Heyang, Dali, Hancheng, Baishui 등 한 지역의 12개 이상의 현을 Dongfu라고 합니다. 진 오페라는 Xifu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시푸 사람들은 마음씨가 착하고 말할 때 낮은 목소리로 말하는 경우가 많으며, 대화는 다툼과 같으며 사람들은 울고 한숨을 쉬게 됩니다. 멀리 있는 사람에게 전화하는 것은 더욱 특별합니다. 첫 번째 부분은 12분 길이이고 마지막 부분은 내용을 매우 빠르게 설명합니다. 음운론의 발달로 멀리서 사람을 부르는 사람은 진희극을 부르는 재능을 가지게 되었다. 나이 든 세대는 노래할 수 있고, 젊은 세대도 노래할 수 있고, 남자도 노래할 수 있고, 여자도 노래할 수 있습니다. 진희를 노래하는 것은 전국의 남자든 여자든 진 오페라를 부를 때에만 눈에 띌 수 있는 일이 되었습니다. .유망한 사람은 재능있는 사람입니다. 무대에 올라본 적이 없는 사람은 적어도 한동안은 포효할 수 없을 것입니다!

특히 이 평원에서는 농부들이 가장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입니다. 황토강은 죽어서 황토더미 밑에 묻혔고, 진희는 그 큰 고통 속에서 큰 기쁨을 얻었고, 늙은 소와 나무가 밧줄을 갈 때 그들은 들판에 서서 소리쳤다. 진 오페라를 연주하면 마음과 영혼과 관절의 졸음이 씻어질 것입니다. 진 오페라와 그것들은 "Xifeng"술, Changxian Lazi, Daye 담배, 쇠고기 만두와 함께 삶의 5대 요소가 될 것입니다. 그 나이든 농부들과 이야기를 나누면 그들은 먼저 위대한 공산주의 생활의 다섯 가지 요소를 상상할 것입니다. 먹을 것이 무궁무진하지만 예술적인 즐거움이 부족한 그들에게, 문학계의 거인들이 어렸을 적에 들려주었던 감동적이고 매력적인 동화를 아이들에게 가르쳐주지는 않을 것이다. 그들은 진 오페라를 한마디씩 가르칠 것입니다. 대부분 문맹자들이었지만, 종종 우스꽝스러운 말이 턱수염 입에서 아주 어색하게 튀어나왔음에도 불구하고 놀랍게도 대본을 하나하나 외울 수 있었다. 진 오페라와 함께하면 인생이 즐거워집니다. 기쁠 때는 "알레그로"를 부르세요. 고폭탄에 터진 것처럼 행복하고, 고통스러울 때는 몸과 마음이 모두 무너질 것입니다! , 가슴 아픈 노래인 '아다지오'를 부르시는데요. 하지만 아름다움은 타인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아름다움은 자신의 마음속의 슬픔의 주름도 펴줍니다.

추수철에 들판에서, 달이 중천에 떠 있는 마당에서 으르렁거리고 노래할 때, 상상할 수 없는 황홀감과 감격과 장엄함은 시에 몸을 바친 문인들과 같았고, 먹을 것도 있고 입을 것도 있지만 늘 허전함을 느끼는 도시인들에 비하면 그들이 흔히 말하는 위대하고 영원한 사랑은 너무 작고 제한적이며 약해요!

저는 한때 두 번의 가을과 겨울 동안 시푸 주변을 걸으며 모든 곳을 다녔습니다. 갔어요. 마을마다 극단이 있고, 누구나 아카펠라를 부를 수 있어요. 새벽이나 해질녘에 사람이 혼자 들판에 나가 하늘 아래 언덕처럼 솟아오른 십삼대 황제의 묘를 멀리서 바라보면 들판 능선의 흙과 들판의 풀밭을 세심하게 식별한다. 한나라와 당나라의 석판에 남아 있는 문자를 읽은 후, 높은 흙집의 창문에서 긴 이호 소리가 흘러나왔고, 장엄한 진의 오페라 몇 곡이 나를 미치게 만들었고 갑자기 강한 것을 발견했습니다. 내 마음 속에 영혼이 나타났습니다. 팔의 근육 매듭과 함께 나타났습니다.

농민들이 한가한 밤마다 마을에서는 징소리가 자주 들리는데, 극단의 리허설이 시작됐다. 배우들이 모두 모여 고대사찰로 향했다. 불고, 당기고, 치고, 놀고, 돌리고, 놀고, 노래하고, 옷을 들고 소매를 흔들고, 불고 응시하는 고대 사원은 고대와 현대의 진정한 음악당, 천지의 위대한 배 정원이되었습니다. . 감독은 기성세대의 배우로서 절대적인 권위를 누리고 있다. 부부, 부자, 시아버지, 며느리 등 일정한 수의 배우만이 존재한다. 친촨의 풍습에 따르면, 아버지와 아들은 질서가 있어야 하지만 아버지와 손자는 부도덕할 수 있고, 남동생은 즐겁게 놀 수 있지만, 형수는 그렇지 않으면 많은 이야기를 할 수 없습니다. 진지한 사업. 그러나 진희극 앞에서는 모두가 평등하다. 형은 처제를 장군이나 장군으로 모시고, 아들은 늙은 아버지를 밧줄로 묶을 수 있다. 사찰에는 창문이 없고, 지붕 들보에 거미줄이 형성되어 있으며, 여름에는 모기가 날아와 머리 위로 모기 구근이 타오르며 노래를 부르고 기침을 합니다. 겨울에는 사방에 통풍구가 있고, 불 가운데에는 버드나무가 세워져 있는데, 밖으로 나오면 진지한 표정이 되어 가슴이 따뜻해진다. 등을 시원하게 해준다. 리허설이 언제 끝나도 관객들은 2피트 길이의 파이프를 들고 있는 노인들과 의자나 테이블만큼 높은 창틀에 누워 있는 아이들도 있다. 절에서 재주 넘기도 전에 창밖에서 비명소리가 들렸다. 배우들이 나와서 욕설을 퍼부었다. 누가 나가라고 하겠는가! 그들은 창틀을 잡고 굴러가지 않으려고 계속 노력했다. "잘했어! 잘했어!" 더 세심한 사람들은 달려가서 고구마와 감자를 훔쳐 불에 구워서 배우들에게 저녁으로 주어 집에서 안전한 자리를 얻었습니다. 리허설 중 자정에 닭이 울고 달이 서쪽으로 바뀌면 배우들은 흩어지고 아이들은 불 주위에 모여 몸을 굽히고 다리를 차며 동작 하나하나를 익힌다.

연극이 끝나자마자 한 사람이 이를 알리자 마을 전체가 공연 날짜를 기대하며 들떴다. 1년은 열두 달이 있는데 첫째 달은 등불절, 둘째 달은 용이 고개를 드는 때, 3월 3일, 4월 4일, 5월 5일은 단오절, 6월 6일은 비단을 말리는 날, 반은 7월이 지나고 8월이 중추절, 9월이 10월 1일, 그다음 음력 5월인 라바(Laba), 23일... 매달 축제가 있고, 3월에 한 번이다. , 드라마는 상연되어야합니다. 무대는 마을 전체가 공동으로 하는 일이었고, 차라리 덜 먹고, 덜 입는 것을 좋아했기 때문에 좋은 나무와 돌을 사기 위해 자금을 모으고, 그것을 만들기 위해 숙련된 장인들을 고용해야 했습니다. 마을이 부자인지 아닌지는 이 단계보다 넓은지 여부에 달려 있습니다. 공연이 시작되자마자, 오후 중반부터 사람들은 자리를 차지할 의자를 찾기 시작했습니다. 공연이 시작되기 전부터 무대 아래에는 앉거나 서 있는 사람들이 있었고, 양쪽 계단에는 성게 떼가 누워 있었습니다. 무대 옆면. 징과 북이 요란하게 울리고, 마치 온 세상이 뒤집어질 것 같았다. 그 기회에 온갖 종류의 안주들이 놓여 있었는데, 포장마차에는 초롱, 땅콩, 참외씨, 사탕, 담배, 기름차, 트위스트, 구운 닭고기, 팬케이크 등이 쉴새 없이 팔렸다. 징과 북은 여전히 ​​시끄럽게 울리고 있지만 막은 닫히지 않았습니다. 배우들은 때때로 막 가장자리에서 내려다보고 아래의 사람들은 "공연이 시작됩니다. 무대가 가득 찼습니다. "라고 외칩니다. 곧 나타난다고만 하는데 또 땡땡이가 그치지 않습니다. 객석은 혼란에 빠졌고, 앞에 있던 사람들은 앉으라고 소리쳤고, 앞에 있던 사람들은 왜 앞에서는 "일어나라"라고 소리치지 않느냐고 큰 소리로 외쳤다. 친척, 친구, 아이들의 이름이 앉을 자리가 있느냐고 묻자 현장에 있던 사람들은 잽싸게 들어와서 팬케이크를 먹고 싶은 사람이 지인에게 하나 사달라고 해서 밖에 서 있었다. , 손을 들고 "태양"소리와 함께 모든 사람의 머리에서 던져 버렸습니다. 왼쪽 사람이 소리를 지르고 오른쪽 사람이 발을 밟았습니다. 허리를 꽉 쥐자 한 사람이 말했습니다. 개의 해가 거의 끝났는데 나를 또 뭐라고 부르나요? 한 사람은 말했습니다: 돼지의 해가 아직 오지 않았는데 당신이 문을 열고 있습니다! 당신의 말이 상하고 손발을 움직이고 있습니다. 사방에서, 그리고 내부가 그들을 바깥쪽으로 가져 갔고, 4 월처럼 사람들의 소용돌이가 밀밭에 불어 왔고 때로는 머리와 몸이 전혀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고함소리, 욕설, 울부짖음, 온 힘을 다해 비집고 나오는 사람들, 밖으로 나오면 세상이 너무 크고 몸이 뚱뚱하고 부어오르지만 거의 다 맨발이고 머리털이 엉망이다. 막이 다시 올라가자 극단의 리더가 눈에 띄어 질서를 유지하라고 큰 소리로 외쳤는데, 곧바로 이른바 '에르간지'라는 인물이 한두 명 등장했다. 이들 대부분은 단순한 마음과 잘 발달된 팔다리를 가지고 있지만 진 오페라에 대한 충성심이 매우 뛰어납니다. 이때 그들은 군중이 있는 곳마다 나뭇가지를 가져다가 맹렬한 정신처럼 쳤습니다. 모두가 이런 사람들을 부르는 것을 싫어하고 모두가 그들을 친강 헌병대라고 부르기를 기대합니다. 헌병대원들은 밤새도록 극장을 볼 수는 없지만 모두가 하룻밤 동안 만족합니다. , 그리고 그들은 밤새도록 만족했습니다.

드디어 무대 위의 징과 북이 멈추고, 막이 열리며 등장인물들이 등장했다.

그러나 그들은 남자든 여자든 나올 때마다 얼굴을 가리고, 마치 물 위에 떠 있는 것처럼 천천히 뒤로 물러섰다. 외침: 저 허리, 저 어깨, 옷 전체가 남자예요. 모자 깃털을 때로는 두 배로, 때로는 싱글로 흔들면서 전혀 움직이지 않으면서 청중이 외쳤습니다. 캐릭터가 갑자기 돌아서서 고개를 들고 큰 소리로 외쳤는데, 그 소리는 천둥소리 같았고 사람들의 머리 위로 온통 소름이 돋았습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머리카락이 마비되었습니다. "Pei Sheng 구하기"를 연주하는 경우 Hui Niang은 무대 중앙에 서서 천천히 쪼그리고 앉았고 Hui Niang이 서자 청중 모두의 머리가 반 피트 떨어졌습니다. 위로, , 천천히, 천천히 Huiniang이 일어 섰고 청중 모두의 목이 쭉 뻗었습니다. 그들은 원시 연극을 보는 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친숙한 연극을 보는 것은 가장 환영받습니다. , 청중 중 누군가가 그를 고칠 것입니다. 직설적으로 말하면, 진 오페라를 보는 것은 참신함을 위한 것이 아니라 단지 재미를 위한 것입니다.

그러한 장소, 그러한 환경, 그러한 분위기에서 진 오페라는 군중과 함께 존재하고 힘을 얻습니다. 겨울이면 칼바람이 불고, 여름이면 집은 찜통처럼 덥지만, 눈이 내리지 않고, 우박이 내리지 않고, 비가 내리지 않는 한 관객들은 떠나지 않는다. 가장 귀중한 것은 진 오페라 팬의 기성세대입니다. 그들은 청중을 비집고 들어갈 힘도 없고, 배우들을 또렷이 볼 수 있는 시력도 없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벽에 줄지어 앉아 있습니다. 무대 양쪽에서 풀담배를 피우며 천천히 보상을 부르는 모습. 외침은 그들을 예술의 궁전에 빠지게 만들 수 있습니다. "진 오페라를 듣고 나면 고기와 술이 가장 깊은 경험을하게됩니다." 성격이 좀 더 사나운 그 큰 아이들은 극장 주변의 높은 곳을 모두 포플러나무, 버드나무, 메뚜기나무 가지 하나씩씩 차지했습니다. 그들은 종종 기뻐하며 위험을 잊어버립니다. 손뼉을 치면 나무 아래에 수많은 머리가 있기 때문에 넘어져도 다치지 않을 것입니다. 꾸짖다. 밭 옆의 밀짚 위에도 기어다니는 경우가 있는데, 여름에는 사방에서 바람이 불어서 매우 시원합니다. 겨울에는 풀밭에 누워 몸을 숨기고 머리를 드러냅니다. 여가부는 진희극을 즐길 수 없기 때문일 것이다. 자주 졸다가 깨어보니 달이 서쪽에 있었고, 연극이 끝난 뒤 다들 흩어져서 몰래 집으로 돌아갈 수밖에 없었다. 쓴웃음을 지으며 문을 두드린다.

물론 진희극 공연은 배우의 출연이기도 하고, 배우들이 마을 사람들의 평가를 받는 시험장이기도 하다. 등장인물이 등장할 때마다 관객들은 '이건 누구의 아들이고, 이건 누구의 딸이고, 이건 누구의 며느리이며, 그 친족은 어디냐'며 떠들썩하다. 결과적으로 누가 유망한지, 누가 무능한지를 한 번에 판단할 수 있다. 다른 마을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결혼과 중매를 청혼하는데, 늘 이 시기에 이루어진다. 중매인이 한 여자를 관객에게 데려갔는데, 소개팅 자리에서 남자 배우가 미리 그 남자가 얼마나 잘생겼고 능력이 있는지 자랑했지만, 극이 중반쯤 지나도 남자는 아직 나타나지 않았다. 꼭두각시 병사가 총을 들고 중앙 무대에 오르기도 전에 유격대 대장 역을 맡은 배우가 총을 겨누자 “꽝” 소리와 함께 꼭두각시 병사가 쓰러졌다. 땅에 떨어져 죽어 배경으로 기어 들어갔습니다. 여자는 곧바로 콧방귀를 뀌며 입을 다물었고, 결혼은 자연스럽게 성사됐다. 이것은 기쁨 속의 슬픔의 예입니다. 또 한 노인이 극장에 가다가 손자를 목에 안고 집에 가려고 아우성치는 경우도 있었다고 합니다. 반쯤 지나서 땅콩 반 개를 사기 위해 많은 돈을 썼고, 무대를 바라보며 아래 손으로 땅콩을 껍질을 벗긴 다음 손을 들어 Sun Sun의 입에 하나씩 먹였습니다. 그러나 먹이를 주면서 콧구멍에 하나를 넣었는데, 뱉어낼 수도 없고, 입과 코에서 피가 나서 밤새도록 병원에 보냈습니다. 그러나 진희를 이용해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드는 것들이 셀 수 없이 많습니다. 마을마다 밤에 극장에 갔다가 다음 날 가장 먼저 일어나 무대에서 뛰쳐나가는 노인이 늘 있다. 무대 아래에는 돌, 벽돌, 멜론씨 껍질 더미, 사탕 포장지, 담배꽁초가 쌓여 있었고, 그는 돌을 들어 올리고 먼지 더미를 걷어차며 필연적으로 10센트, 2센트, 심지어 3,4센트를 찾았습니다. 위안화, 신발, 손수건. 이것은 마을의 부도덕한 사람들이 하는 장사인데, 일부 탐욕스러운 아이들은 밤에 잠긴 문을 이용하여 밭에 나가서 멜론을 따서 먹거나, 복숭아와 살구를 안뜰에 있는 조끼 주머니에 넣습니다. 다른 사람의 집에 가서 배당금을 나누러 돌아옵니다. 당연히 관객석의 혼란스러운 상황 속에서 서로를 바라보기도 하고, 운하 옆 어두운 숲 속에서 조용히 물러나 서로 달라붙어 있는 어린 소년 소녀들도 있는데...

진 오페라는 이 땅의 신성하고 흔들리지 않는 기초. 이 마을에 가서 시골로 가거나 이 사람들의 집을 방문할 때마다 가장 호화로운 대접은 축제가 아니라면 온 가족이 함께 한동안 노래하고 연주하는 것입니다. 고개를 끄덕이고 인사만 할 수 있고, 웃을 수도 없고 무관심한 모습을 보일 수도 없습니다. 그들이 인생에서 가장 존경하는 사람은 단 두 부류입니다. 하나는 국가 지도자이고 다른 하나는 진 오페라의 현지 유명 배우입니다. 이들 연예인은 어디에도 없어도 부모님만 찾으면 주유소에서 줄을 설 필요도 없고, 식당에 가서도 자리를 잡을 수 있다. 도로 한복판에서 '나는 아무개'라고 소리치기만 하면 됩니다. 운전자는 갑자기 멈춰야 했습니다. 그러나 누군가가 진 오페라를 모욕하고 싶다면 그들은 당신과 죽을 때까지 논쟁하거나 심지어 싸울 것이므로 당신은 항상 교훈을 기억할 것입니다.

마을에서 장례식이나 장례식이 있을 때마다 진 오페라 공연이 포함되어야 하며, 진 오페라로 아이들을 환영하고, 진 오페라로 장례식을 치르며 애도하는 것이 인생의 무대인 것 같습니다. 사람은 무대에 있는 한 태어나고, 단, 순수, 추함은 각자의 본성을 드러낸다. 악한 사람은 추함을 과장하고, 선한 사람은 아름다움을 부각시키며, 선한 사람은 미용 교육을 받게 한다. 그리고 악한 자들은 추함을 아름다운 예술로 변화시킵니다.

광활한 800리 진천에는 오직 이 진 오페라만이 있을 뿐이고, 오직 이 진 오페라만이 진천 800리에서 일하는 농부들이 그들을 행복하게 할 수 있는 것은 이 진 오페라뿐입니다. 화가 나고, 슬프고, 행복합니다.

진나라 사람들은 예로부터 큰 고통과 큰 기쁨을 누리던 사람들이었습니다. 그들의 고향 교향곡에는 시끄러운 진 오페라 외에 다른 것이 있습니까?